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기별 서양화의 특징 변화

세기별 서양화의 특징 변화

서양회화는 색의 사용을 크게 강조하는데, 라파엘로의 '아테네 학당'이 대표적이다. 이는 서양화와 중국화의 가장 본질적인 차이이기도 하다.

순수 예술을 추구하는 현대 화가들의 눈으로 보면 전통회화에는 '비예술적 불순물'이 너무 많이 섞여 있다. 실제로 전통적인 서양화는 미술에 주목하지 않고 비예술적인 측면도 많이 고려하면서 예술성에 주목한다. 이는 아마도 전통회화와 현대회화를 구별하는 중요한 표시일 것이다. 전통회화의 예술적 불순물은 주로 실용적이고 서술적인 측면에서 나타난다.

얀 반 에이크의 '아르놀피니 부부의 초상'은 미술사에서 특별한 작품으로 평가받을 수 있다. 그러나 그러한 걸작은 우리가 정의하려고 할 때 생각하는 것처럼 원래 초상화나 풍속화는 아니다.

서양 전통회화의 또 다른 특징은 묘사를 중시한다는 점이다. 오랫동안 화가들은 이야기나 전설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특정 도덕이나 상징을 표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줄거리를 묘사하는 것을 자신의 임무로 여겨왔습니다. 이러한 묘사적 성격은 Van Eyck의 "Arnolfini 씨와 부인의 초상화"에도 완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전통적인 서양회화와 현대회화의 차이는 이른바 재현에 대한 태도의 차이에서도 나타난다. 전통회화에 있어서 재현은 그 근본이자, 서양전통회화의 기본 목표라고도 할 수 있다. 현대회화와 비교해 볼 때 서양의 전통회화는 '복제'가 주요 특징이지만, 이러한 재현은 결코 불변의 자연 묘사가 아니다. 스타일.

고전주의와 반고전주의는 서양 전통 회화 예술의 양대 주류이다. 고전적 취향은 합리성을 강조하며, 특히 사생을 강조하고 색채를 경멸하는 점에서 그 형식적 특징이 반영되며, 반고전적 취향은 엄숙하고 조용하며 단순하고 조화로운 고전주의적 의미를 추구하지 않고 강조한다. 자유의 정신, 웅장함, 웅장함, 격동과 동요는 바로크와 낭만주의 예술에 완벽하게 표현되어 있으며, 전자는 르네상스의 고전적 취향에 대한 반동을 보여주는 반면, 후자는 신고전주의와 양립할 수 없음을 반영합니다.

II

모더니즘 시대에는 회화 분야에서 다양한 파벌과 사고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일상적인 시각과 자연물과 거의 관련이 없는 3차원 공간의 물리적 구조는 과장되고 변형된 회화 언어에 주목하여 작품을 몽환적인 상징으로 만든다. 각각은 환상과 상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각적 이미지는 사람들을 영적 반대편의 영묘하고 초월적인 영역으로 데려갑니다. 모더니즘 회화를 보면 모더니즘 회화의 가장 흔한 특징, 즉 객관적 표현에 대한 무관심과 주관적 표현을 강조하는 점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형식적 구조를 강조하는 것은 현대 회화의 주요 학파입니다. 입체파 화가들은 구조를 위해 표현을 희생하려는 의지가 훨씬 더 강했습니다. 그들의 작업에서 사물은 완전히 분해되어 기본 요소와 수많은 블록으로 축소된다. 분석적 입체주의는 사물을 분해하고 서로 다른 표면을 병치하고 연결하여 명확한 그림 구조를 얻고, 종합적 입체주의는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모양의 빠른 표면을 콜라주하지만, 그 목표는 실제로 통일성과 그림 자신의 세계의 독립. 그림의 구성적 순서를 추구하기 위해 몬드리안은 세 가지 원색, 세 가지 비색상, "수평선-수직선"의 네트워크 구조라는 미니멀리스트 집단 추상 패턴을 개발했습니다. 다양한 요소 간의 절대적인 균형.

표현주의는 현대 회화의 두 번째 주류이다. 표현주의 화가들은 내면의 감정과 정신의 표현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예술은 객관적인 표현이 아니라 영혼의 표현이라고 믿습니다. 반 고흐의 그림에서 풍경은 미쳐가고, 산은 소란스럽고, 달과 성운은 회전하고, 사이프러스 나무는 구름 위로 굴러가는 거대한 검은 불의 혀와 같으며, 그것은 항상 '생명, 사랑, 죽음" "노르웨이 화가 뭉크는 극도로 과장된 기법으로 인간의 극도의 외로움과 우울함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그로테스크한 ​​꿈을 표현하는 것은 현대회화의 세 번째 주류이다. 형이상학적이고 초현실주의적인 그림은 이러한 주류의 전형적인 대표자이다. 프로이트에 따르면, 꿈은 무의식과 무의식의 가장 직접적인 표현 형태이며, 이성에 의해 완전히 통제되지 않는 본능의 출구이며, 인간 영혼 깊은 곳에 있는 비밀을 왜곡된 형태로 드러낸다. 그리고 예술적 창작은 꿈과 같고 잠재의식의 표현이자 상징입니다. 화가들은 ​​꿈이 "영생"의 "다른 해안"을 보여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꿈을 사용하여 현실을 바로잡고 변화시켜야만 우리는 "다른 해안"으로 이어지는 벽을 허물고 경이롭고 초현실적인 영역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형이상학 화가 키리코는 극사실주의 회화의 선구자로 평가된다. 그의 작품은 불길한 구름에 싸인 황량한 이탈리아식 광장, 마치 거기에 어떤 불길한 징조가 영원히 얼어붙어 있는 것처럼 섬뜩하고 내용이 서로 분리될 수 없는, 현대 미술에서 가장 불안하고 몽환적인 장면을 만들어낸다. , 그리고 그 우연하고 터무니없는 내용은 우리를 불안하게 만든다. 그러나 이미지와 맑은 분위기 사이의 묘한 갈등은 묘하고 특별한 매력을 지닌다.

작가 로트레아몽은 “수술대 위의 파라솔과 재봉틀의 우연한 만남만큼이나 아름답다”고 말했다. 이것이 극사실주의 화가들이 추구하는 몽환적인 효과이다. 그들은 인생에서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요소인 '성, 죽음, 이상'에서 비롯되는 외모의 세계에 그들만의 변덕과 변덕을 더한다...

원시시대

그리스 예술과 과학, 그리고 노예 제도가 없었다면 로마 제국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리스 문화와 로마 제국이 없었다면 오늘날 유럽도 없었을 것입니다(엥겔스). 전쟁과 자연적인 이유로 인해 순수한 그리스 그림은 남아 있지 않습니다. 그리스 예술의 두 가지 추구는 하나는 진정한 표현이고 다른 하나는 우아함과 조화입니다. 로마 회화에 대한 이해는 주로 고대 도시 폼페이에서 비롯됩니다. ——서양화

고대 그리스와 로마

최초의 인류 회화는 구석기 시대 후기에 제작되었으며, 이 시기의 예술은 약 1만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거의 모든 그림이 그 것이다. 모두 구석기시대 마지막 5,000년, 즉 17,000년에서 12,000년 전의 게델린 문화 시대에 집중되어 있으며, 원래 동굴의 암벽에 그려진 이 가장 오래된 그림은 웅장하고 생생한 자연주의의 걸작입니다. . 프랑스 라스코 동굴과 스페인 알타미라 동굴의 벽화가 대표적이다. ——서양화

중세

중세의 긴 기간(476~15세기)은 고전문명의 종말과 부흥 사이의 시기였다. 많은 사람들은 중세 예술이 이상하고 혼란스럽고 추악하기까지 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곳의 예술이 풍부하고 동양 문화, 그리스와 로마 문화, 야만인 문화의 융합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중세에는 기독교가 지배적이었고 그림이 이를 뒷받침했습니다. 5개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초기 기독교 회화(2~5세기), 2. 비잔틴 회화(5~15세기), 3. 야만인 및 카롤링거 르네상스 4. 로마네스크 양식(10~12세기), -15세기). ——서양화

르네상스

이탈리아는 르네상스의 중심지로 14~15세기 조토, 마사초 등 초기 화가들이 인본주의적 사상과 자연의 사실적 묘사를 결합했다. 비록 그 조합에는 여전히 경직된 흔적이 남아있지만, 중세시대와는 다른 사실주의 양식을 보여준다. 15세기 말부터 16세기 중반까지 화가들은 사실성과 우아함이라는 측면에서 합의를 이루었는데, '전성기의 세 거장'으로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가 있었다. 티치아노와 조르다인 등 베네치아 화가들은 빛과 그림자의 표현에 집중하고 쾌락주의적인 분위기를 추구했는데, 이는 깊은 영향을 미쳤다. 1520년부터 1590년까지의 매너리즘 화가들은 작품 내용의 표현에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으나, 형식적인 요소에는 매우 열성적이었고, 왜곡된 자세, 기이한 시각, 화려한 색채 표현에 열중하여 고전미학 정신을 반영하였다. 르네상스 이상한 맛. 또한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의 르네상스 회화도 이탈리아 양식과 현지 전통을 융합하여 그들만의 화풍을 만들어냈습니다. - 서양화

17~18세기

서양화 17세기는 활기차고 새로운 상황을 만들어냈습니다.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프랑스가 대표합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주요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바로크: 강한 추진력, 드라마, 빛과 그림자 대비, 공간적 환상 및 기타 특성 2. 고전주의와 학문주의: 고전주의는 합리성, 형식 및 표현 유형을 강조합니다. 3. 현실주의: 고전 예술의 규범과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따르기를 거부하고, 자연을 아름답게 표현하려는 의지가 없습니다. 18세기 서양화에는 로코코 양식이 번성했다. 동시에 사실주의도 발전했습니다. 로코코의 특징은 화려함, 섬세함, 우아함 추구, 희소함, 가벼움, 섬세한 감각적 즐거움이다. ——서양화

19세기

당시 유럽에서는 프랑스화가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프랑스 회화의 발전은 크게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 인상주의, 신인상주의, 후기인상주의 등의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서양화

20세기

이때 예술이론과 개념에 있어서 전통회화와는 다른 모더니즘적 사고경향이 많이 나타났다. 모더니즘은 주관적인 감정의 표현, 예술의 순수성, 회화 언어 자체의 가치를 강조하며, 공리주의를 거부하고, 묘사적, 재현적 요소를 중시하지 않으며, 그림의 구조를 정리하고 내면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감정 신비한 꿈을 만들어보세요. 주요 학교는 야수파, 입체파, 파리 학교, 표현주의, 미래주의, 비엔나 탈퇴파, 매너리즘, 다다이즘, 형이상학파, 초현실주의, 절대주의, 추상 표현주의, 팝 아트, 조명 효과, 신초현실주의, 초현실주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