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극 (인상적인 특색 쓰기 주석) 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현상금

장극 (인상적인 특색 쓰기 주석) 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급현상금

1. 본문은 간략하게 말했다. < P > 중국의 민족 희곡은 역사가 유구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근거가 있는 것은 275 종의 극종이다. 티베트극은 티베트족 지역에서 보편적으로 유행하고 있으며, 조국의 백화예원 중 독특한 극종이다. 티베트 연극 예술은 6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수라고 불리는 경극보다 4 여 년 앞서 티베트 문화의' 활성화석' 으로 불린다. < P > 본문은 사물을 설명하는 다른 방면을 기준으로 총점-총의 관계 구조 문장. 먼저 3 개의 비교문으로 장극의 주요 특징을 개괄적으로 소개한다.' 가면을 쓰고 공연하다',' 공연할 때 무대가 없다',' 한 편의 연극은 3, 5 일 동안 공연할 수 있다'. 이어 개산 원조 당동걸포가 장극을 개척한 전설적인 이야기를 상세히 썼다. "큰 뜻을 약속하고 다리를 세우겠다고 맹세했다", "티베트를 구성하는 첫 장극팀", "야루장부강에 철삭교 58 개를 남기고 동시에 장극의 개산 원조가 되었다" 고 말했다. 이어 장극의 중요한 특징인' 가면' 의 특징과 역할을 소개한다. 그런 다음 다른 기능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무대는 간단합니다; 줄거리는 해설과 랩으로 묘사됩니다. 오프닝, 정극, 끝 고정 프로그램 노래 곡조, 동작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공연 시간이 길다. 마지막으로 한 문장으로 전문을 총결하고, 티베트극이라는 민족 연극 예술을 지적하는 것은 스승의 전승과 발전에 달려 있다. 작가의 맥락이 분명하고, 좀 낯설고, 상세하고, 상세하고, 다채로운 장극과 거부할 수 없는 예술적 매력이 독자 앞에 펼쳐졌다. < P > 이 본문은 지식성, 휴머니즘, 재미가 모두 비교적 강한 민속산문이다. 정확도 설명을 전제로 시각적 묘사를 수단으로 하여 설명 각도, 표현 순서, 표현 방법, 언어 스타일 등에서' 베이징의 설날' 과 크게 다르다. 내용상' 베이징의 설날' 은 명절 풍속을 소개하고, 이 글은 장극의 형성과 예술적 특색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표현 순서에서 볼 때,' 베이징의 설날' 은 시간을 기준으로 하고, 이 글은 사물의 다른 방면을 기준으로 한다. 표현의 방법으로 볼 때,' 베이징의 설날' 은 숫자, 예, 비교, 비유 등의 방법을 사용하는데, 이 글은 주로 비유, 반문, 상징, 과장 수법을 사용하여 사물을 생동감 있게 설명한다. 언어 풍격으로 볼 때,' 북경의 설날' 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평평하고, 정확하고, 세련되며, 경미가 짙고, 흥미를 자아내는데, 이 글의 언어는 다양하고 생동감 있게 전해져 문학적 색채를 띠고 있다. < P > 이 본문을 선정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본문의 표현 방법 및 언어 특징을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저자가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장극의 형성과 그 특색을 이해함으로써 전통극의 독특한 예술적 매력과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체득하여 티베트족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다.

2. 문장 분석.

(1) 문장에 대한 이해.

① 세계에서 가면을 쓰고 공연하는 극종이 몇 개 더 있나요? < P > 본문 개편의 표현 방법은 참신하고 독특하며, 반문문의 형식으로 먼저 사람을 빼앗으며, 소장극이 가면을 쓰고 공연하는 등 방면의 두드러진 특징을 강조한다. 동시에, 이 글은 가면의 색깔, 모양 및 작용을 묘사하기 위해 복선을 묻을 것이다.

② 티베트 승려 당동걸부의 전설부터 시작해보자. < P > 이 말은 전문모편 레이아웃에서 계승하는 역할을 한다. 앞서 장극의 세 가지 특징을 총괄하여' 아니면' 전환으로 당동걸부의 전설적인 이야기와 장극의 형성을 소개하였다. 당동걸포는 장극의 창시자이자 개산의 원조로, 당동걸부 없이는 장극이 없다. 스님: 덕망이 높은 스님 (스님). 전설적인 이야기: 줄거리가 이상하거나 인물 행동이 심상치 않은 이야기를 가리킨다.

③ 당시 야루장부강에는 아무런 다리도 없었고, 셀 수 없이 많은 크라프트선들이 야생마의 고삐 풀린 급류에 전복되어 강을 건너려는 많은 백성들이 울부짖는 강물에 삼켜졌다. < P > 작가는 정확한 언어와 생생한 이미지를 세련되게 묘사해 당시의 열악한 자연환경을 재현하며 당동걸부의 고상한 자질을 간접적으로 칭송하며, 그가 큰 뜻을 약속하고 다리를 놓겠다는 사상의 근원을 설명하며 민간 예술이 생활에서 기원하고 시대의 필요에 따라 생겨났다는 것을 설명했다.

④ 가면은 상징적이고 과장된 수법을 사용하여 연극 속 인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성격을 뚜렷하게 한다. < P > 장극 가면은 장기 발전 과정에서 왜 보존되었습니까? 이 문장은 정밀하게 대답했다. 문장의 앞뒤 부분은 인과관계다.' 상징, 과장된 수법 사용' 이 원인이고,' 인물 이미지가 두드러지고 성격이 선명하다' 는 것이 결과다. 상징적인 수법: 특정 사물로 어떤 특별한 의미나 사상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티베트 연극에서는 흰색 가면을 사용하여 순결을 나타내고, 흰색 가면을 쓴 사람은 선한 사람, 좋은 사람입니다. 과장된 수법: 관객들의 상상력을 계발하기 위해 과장된 것으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티베트 연극에서는 반흑반백의 가면으로 양면 삼칼의 성격을 묘사하고, 청면 송곳니의 가면으로 요마를 묘사한다.

⑤ 그들은 관객만 있으면 된다. < P > 당동걸포가 장극팀을 구성한 목적은' 선행덕을 실천하고 돈을 내고 힘을 내도록 권유하는 것, * * * 동수교' 이기 때문에 공연무대, 소품 등에 대한 요구가 많지 않고 관객만 있으면 홍보효과를 낼 수 있다.

⑥ 소장극이 바로 이렇다. 한 세대의 지사가 전수해 내려간다. < P > 최초의 장극에는 극본이 없었다. 스승의 말과 행동으로 모두 연극반 리허설과 공연 과정에서 점진적으로 가공하여 6 여 년의 역사를 지닌 장극을 보존하고 발전시켜 장문화의' 활화석' 이 되었다.

(2) 단어에 대한 이해.

연극: 연극 예술의 종류. < P > 포효: 물의 펜티엄 음을 묘사하고, 사람의 노여움을 형용할 수 있다.

삼키기: 물다. 삼키다.

웅훈: 이 수업은 노랫소리가 웅장하고 두터운 것을 가리킨다. < P > 활불: 이 수업은 라마교에서 환생제도로 계승한 상층 라마를 가리킨다.

마녀: 귀신을 부리며 남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여자.

억압: 감정, 힘 등을 제한하여 충분히 드러내거나 발휘하지 못하게 한다.

돈후: 충직하다. < P > 연역: 일반적인 원리로 특수한 상황에 대한 결론을 내놓는 추리 방법. 이 수업은 공연, 표현으로 이해할 수 있다.

유치: 유치. 본 과는 장극의 개막을 가리켜 장극의 역사를 진술하는 방식으로 관중을 끌어들이는 것을 가리킨다.

you zai: you: 아름답고 편안합니다. 참: 말투로 감탄을 표하다. < P > 개산 원조: 개산: 불교용어, 어느 명산에 가장 먼저 사찰을 창립하는 것을 가리킨다. 원조: 창시자를 비유합니다. 원래 모 사업의 창시자를 가리킨다. 이 수업은 당동걸부가 장극의 창시자라는 것을 가리킨다. < P > 양면 삼칼: 음험하고 교활하며 면전에서 한 벌, 등지고 있는 것을 비유한다.

마음대로: 마음대로: 마음대로; 원하다, 원하다, 희망하다. 마음속으로 하고 싶은 대로 해라. < P > 2, 교육 목표 < P > 1. "전설, 울부짖음, 광야, 길조, 부드러움, 상징, 요마, 공포, 아무것도 없다 < P > 2. 본문을 묵묵히 읽고, 장극의 형성과 그 특색을 이해하고, 전통 연극 예술의 독특한 매력과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체득하다. < P > 3. 문장 정확한 설명과 생생한 이미지의 묘사를 배우고, 언어를 축적하고, 표현 방법을 터득한다. < P > 3, 교수 제안 < P > 1. 이 수업을 강의하기 전에 먼저 학생들을 배치해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우리나라 티베트 지역의 관련 정보와 티베트족 동포의 민속을 이해하고 우리나라 전통 희곡에 관한 지식을 이해할 수 있다. 조건부로 학생들을 조직하여 관련 영상 자료영화를 보고, 티베트와 연극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 P > 2. 이 간략한 본문을 가르치려면 전반적으로 파악해야지 본문을 해체해서는 안 된다. 첫 번째 단계는 학생들이 본문 앞의 독서 힌트를 열심히 읽고, 읽기 요구 사항에 따라 자율적으로 읽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두 번째 단계는 학생들에게 본문을 익히도록 지도하고, 전체 내용을 파악하는 전제하에, 문장 () 가 어느 방면에서 장극을 소개했는지, 그리고 자신의 말로 장극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그것이 어떤 특색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다. 이 교육 과정에서는 학생과 텍스트 및 학생 간의 대화를 촉진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충분한 읽기, 사고, 의안을 남겨야 한다. 세 번째 단계는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문단을 골라 배치를 그리도록 유도하고, 수확 체득 (계발될 수도 있고, 좋은 단어일 수도 있고, 좋은 문장일 수도 있고, 문장 표기법일 수도 있고, 독서방법일 수도 있음) 을 교환하고, 언어를 쌓도록 유도한다. 선생님은 이 과정에서 바늘귀를 꿰고 의혹을 풀고, 동기를 부여하고, 귀납하여 정련하고, 학생들의 국어 소양을 실처로 키워 학생들의 감상과 평가 능력을 향상시켰다.

3. 비교 독서는 국어 능력을 키우는 좋은 방법이다. 교학에서 본문과' 베이징의 설날' 의 표현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탐구할 수 있다. 학생들이 조별 협동 학습을 통해 탐구하고, 학생들이 상호 작용에서 교류를 촉진하고, 교류에서 협력을 배우고, 협력에서 논쟁을 일으키고, 논쟁에서 사고를 활성화하도록 할 수 있다. 선생님은 이 과정에서 쭈그리고 앉아 학생들과 동등한 대화를 나누면서 일어서서 선도해야 한다. 학생 개인의 독특한 느낌을 소중히 여겨야 할 뿐만 아니라, 글의 가치 지향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P > 4. 민풍민속을 소개하는 문장 두 편을 공부한 후,' 베이징의 설날' 의 표현 방법을 모방하여 고향의 설날을 쓰도록 한 번 작은 연습필을 할 수 있다. 또한' 장극' 의 표현 방법을 모방하여 자신이 잘 아는 예술 형식을 쓸 수 있다. < P > 5. 본 수업은 지식성, 인문성, 재미가 모두 비교적 강하므로, 교사는 교학 중에 편집자의 의도를 잘 이해하고, 아동의 특징에 따라 중점을 강조하고, 난점을 돌파하며, 모든 것을 다 피하고, 지나치게 발굴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지식 방면은 종교, 활불, 고승, 무녀 등에 대해 깊이 따질 필요가 없고, 장극의 창산 원조 당동걸부의 정신에 대해 지나치게 깊은 인문적 내포를 발굴하지 않는다. 장극의 형성과 특색을 이해하고 표현 방법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다.

6. 본 과에는 좋은 단어가 많고 문학적 색채가 비교적 짙다.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문맥과 자신의 축적을 연결하도록 유도하고, 관련 문구의 의미를 추측하고, 언어환경에서 단어의 감정색을 분별하고, 그 표현 효과를 체득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단어를 축적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 P > 4, 교육 사례 < P > 단편: < P > 예술적 특색을 이해하고 표현 방법 이해 < P > 선생님: 장극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우리 함께 교류합시다. < P > 생: 본문은 처음부터 장극의 특징을 개괄적으로 썼다. 제가 여러분께 읽어드리겠습니다. (1-3 자연단락을 낭독합니다.) 이 세 가지 자연단, 즉 이 세 가지 반문문에서, 우리는 소장극이' 가면을 쓰고 공연하는 것',' 무대가 없다',' 한 편의 연극이 3 ~ 5 일 동안 공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P > 선생님: 책을 잘 읽으세요. 저자가 시작한 연속 3 개 자연단, 즉 연속 3 개 반문문에서 장극의 특색을 요약해 주셨어요. 학생 여러분, 우리 함께 이 세 가지 자연단락을 읽읍시다. < P > 생: 본문은 장극의 가면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본문의 8-16 자연단에 있다. 나는 짝꿍과 함께 모두에게 읽어 주었다.

(8-16 자연단락을 낭독하다. ) < P > 생: 여기서 우리는 소장극에서 신분이 같은 사람이 쓰는 가면의 색깔과 모양이 거의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색깔과 모양은 다른 신분과 의미를 나타낸다.

생: 제가 보충해 드리겠습니다. 16 자연단에서 저자는 소장극 마스크가 보존될 수 있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가면이 상징적이고 과장된 수법을 사용하여 인물의 이미지가 두드러지고 개성이 뚜렷하다는 점이다. < P > 선생님: 두 동창이 합작하여 공부한 후 분업보고를 해서 소장극 안의 특색과 보존된 이유를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런데 가면은 어떻게 상징과 과장 수법을 사용하는데, 누가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을까?

생: 내겐. 예를 들어, 가면은 다른 색으로 다른 의미를 나타내고, 흰색은 순결을 나타내고, 빨간색은 위엄을 나타내고, 녹색은 부드러움을 나타내고, 노란색은 길상 등을 나타내는 것은 상징적인 수법이다. 우리는 또한 이 가면들이 색채에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특히 모양에서는 매우 과장되어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요마의 가면은 청면충이로 억압과 공포를 나타낸다", "촌민 노인의 가면은 흰 천이나 노란 천으로 바느질하고, 눈과 입술에 구멍을 파서 수수하고 돈후함을 나타낸다" 는 등 인물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고, 성격을 뚜렷하게 한다.

선생님: 아주 잘 보충하셨습니다! 장극의 가면을 이해하면 티베트족 인민의 지혜를 느낄 수 있고, 장극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가면 외에 장극의 다른 방면에는 또 어떤 특색이 있습니까? 우리는 계속 교류한다. < P > ...... < P > 선생님: 학생, 우리는 전문을 돌아보고, 작가는 반문의 수법으로 장극의 특색을 개괄적으로 쓰고, 중간에 장극의 형성을 쓰고, 마지막에는 장극의 특색에 대해 상세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를 했는데, 작가는 왜 이렇게 써야 합니까? 모두들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 P > 생: 소장극의 특색이 너무 선명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작가는 처음부터 그 특색을 개괄하고 반문 형식으로 감정이 매우 강합니다. < P > 생: 저자가 장극의 특색을 개장할 뿐 독자가 장극의 도대체 어떤 특색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없기 때문에 본문 뒤에 또 짙은 색채로 묘사해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 P > 5, 관련 링크 < P > 1. 당동걸부 (1385-1464) 명대 유명 건축가, 장극 창시자. 티베트인들은 예로부터 그를 장극을 창조한 연극신과 다리를 건설한 철목장인의' 시사' 로 여겼으며, 티베트인들의 마음 속에 창조, 지혜, 힘의 화신이었다. < P > 당동걸부 유년 집안이 가난하고 양치기가 생계를 유지한다. 성인이 된 후 군인으로 일한 적이 있고, 장사를 한 적이 있고, 머리를 깎고 승려로, 스님의 이름은 주상천을 공경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근면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박학하고, 조예가 있는 학자이자 득도자가 되어 당동걸부 ('천리 평원의 왕' 이라는 의미) 로 칭송받았다. 당동걸포는 티베트 지역이 광활하고 산고수험, 교통이 매우 발달하지 않아 티베트족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에 큰 불편을 끼쳤다고 몸소 느꼈다. 그래서 그는 노고를 두려워하지 않고, 산을 넘고 물을 건너며, 다리를 놓으려는 의도를 대중에게 광범위하게 설명하여, 많은 사람들의 신뢰와 정부 관리들의 지지를 얻었다. 마침내 143 년 야루장부강에 처음으로 곡수철소교를 지었다. < P > 이후 당동걸포는 더 많은 자금을 모집하기 위해 다리 조선보로를 보수하기 위해 산남 존결현 백나가의 요정, 노래와 춤에 능한 자매 7 명을 초청했다. * * * 함께 가무 가창대를 구성했다. 자신이 창작한 작품을 직접 가르치고 자신이 디자인한 다양한 스타일의 다양한 의상을 이 아름다운 소녀들에게 차려 입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연기화연에서 얻은 돈은 전용 자금으로 디자이너와 제련공, 그리고 대량의 민공을 동원하여, 현지 여건에 따라 해마다 시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기명언) 그의 일생동안 * * * 는 58 개의 철삭교를 건설했다. 사람들은 그를' 철교 활불' 이라고 친절하게 칭찬했다. < P > 당동걸포는 자금을 모집하고 백성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불교 점프신춤에서 장극으로의 전환을 마쳤다. 그는 불교 경전의 전기를 민간 전설, 신화 이야기 등의 내용과 융합하여 인물의 성격과 춤, 창조를 결합한 공연 예술을 창작하여 과거의 그 단일 점프 댄스를 점차 극화하고, 표현 수단도 끊임없이 강화되고, 종교 의식에서 분리되어 장극 예술의 초기 형태를 형성하였다. 따라서 티베트족 국민들은 당동걸부를 장극의 개산 원조로 삼았다. < P > 는 1464 년에 당동걸부가 7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당동제브는 평생 티베트 교통의 개척을 위해 장극의 창설과 발전을 위해 불후의 공적을 세웠고, 사람들은 각종 형식으로 그를 찬양하고 기념했다. 지금까지 많은 장극 공연장에서 연극을 보는 관객들은 먼저 당동걸부의 상 앞에서 하닷을 바쳐 셰인을 보여야 한다. 당동걸부의 고향에는 전통 의식이 남아 있어, 모두가 소장극 공연을 볼 때마다 청유와 양모를 가지고 이 선물들을 가져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