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4 대 고전 소설의 판권은 일본에 등록되어 있다. 무슨 일이야?

4 대 고전 소설의 판권은 일본에 등록되어 있다. 무슨 일이야?

집단실어증:' 4 대 고전소설' 이 일본 회사에 등록된 후 신화망 저장채널 집필: 장도생/그림: 여율 일본 게임사가 등록을 신청한' 서유기' 와' 수호전' 상표는 4 월 14 일 국가상표국의 초심 공고기를 통해 발표된다. 사실, 그 전에, 일본 회사는 중국 고전 4 대 고전 소설에' 서유기',' 삼국연의',' 홍루몽',' 수호전' 을 포함한 많은 관련 게임 상표를 등록했는데,' 홍루몽' 은 제외했다. 일본 기업들이 미친 듯이' 4 대 고전 소설' 을 게임 상표로 낚아채는 것과는 달리 중국 애니메이션 업체들은 일본 기업의 주필 앞에서 집단적으로' 실어증' 을 앓고 있는 것 같다. 최근까지 저장성 내 여러 게임 애니메이션 업체들이 손을 잡고' 4 대 고전 소설' 상표 보위전을 벌였다. 왜 그럴까요? 일본 게임사들은 앞다투어' 서유기',' 삼국연의',' 홍루몽',' 수호전' 4 대 고전소설을 중국 고전 4 대 고전소설로 등록하고 세계문학의 보물이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4 대 명작이 점차 문학의 범주를 넘어 중국 고전의' 4 대 명작' 이 되었다. 홍루몽' 외에도 일본 회사는 대량의 관련 게임 상표 등록을 신청했다. 세치국은 감정 생활의 또 다른' 교과서' 이다. 문학 번역이 보급됨에 따라, 4 대 고전 소설이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동아시아 국가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 결과, 일부 외국 기업들은 나날이 유명해지는 4 대 고전 소설에서 잠재적인 기회를 발견했다. 특히 일부 일본 게임사들은 4 대 고전 소설과 관련된 상표 등록을 자주 신청했다. 기자는 중국 상표망에서 일찌감치 2004 년 3 월 2 일 일본 주모 주식회사가 국가상표청에 카테고리 9 (컴퓨터 게임 프로그램) 등록을 신청했다고 조회했다. 글로벌 통신망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컴퓨터 게임 프로그램 텔레비전 등과 함께 사용되는 컴퓨터 비디오 게임기. ) "수호전", "서유기" 상표, 초심을 통과하다. 올해 1 월, 국가상표국은 4 월 14 일까지 상표 등록 공고를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조회 결과 일본 영광주식회사는 2002 년 12 월 19 일' 삼국무쌍' 신청에 이어 2003 년' 진삼국무쌍' 상표를 신청했고 2004 년 3 월 2 일 연이어 신청한 것으로 밝혀졌다 트롤은' 서유기',' 수호전' 의 상표를 신청했을 뿐만 아니라' 삼국마작' 과' 거마 삼국마작' 의 상표도 신청했다. 기자에 따르면 일본 게임사가 등록한 4 대 고전 소설 관련 게임 상표는 이미 수십 개에 이른다. 홍루몽' 을 제외하고 다른 세 편의 명작은 모두 일본 회사에 등록되어 있다. 일본 기업의 행동은 민중의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기자는 인터뷰에서 일본 기업이' 4 대 고전 소설' 을 앞지르는 것이 중국에 복은 화라는 사실이 민간의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발견했다. 고전 4 대 명작은 중국에서 숭고한 문학적 지위와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국내외 문화계에 중국 전통정신의 매력과 충격을 느끼게 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아름다운 것으로, 상업개발로 보면 중국 전통문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애니메이션과 게임이 젊은 사람들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고 있는데, 영리한 상인들은 즉시 그 기회를 냄새 맡았다. 한 젊은이가 한 애니메이션 가게 밖에서 멈춰 서서 구경하고 있다. 저장대 중문과 대학원생 오명은 기자들에게 "중국 인민의 아름다운 문화 전통을 표현할 4 대 고전소설의 명칭을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는 중국 인민을 감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게 할 것" 이라고 말했다. 결국 세상의 모든 것을 돈으로 측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게임 등 제품에서 고전 4 대 고전 소설의 이름을 상표로 사용하면 국민, 특히 청소년들이 고전 문학 명작에 대해 인지착오를 일으킬 수 있다."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지식 수용 방식이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특히 인터넷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대중, 특히 청소년들이 인터넷에서 대량의 정보를 얻는 것이 인터넷이 그들이 지식을 얻는 중요한 방법이 되었다. 국내외의 기존 게임 개발 과정으로 볼 때 게임 자체의 디자인 요구 사항으로 인해 원작의 일부 줄거리를 변경하거나, 이야기를 지어내거나, 일부 내용을 삭제하거나, 살인폭력에 가담하고 과장하는 내용까지 배제하지 않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4 대 고전소설의 이름을 게임의 상표로 사용하면 청소년이 4 대 고전소설을 보지 않고 게임 중 디자인이나 제작된 줄거리를 먼저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되면 많은 청소년들이 고전 문학 명작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경제계 인사들은 문화적 우려보다 4 대 고전 소설의 관련 상표가 일본 회사에 성공적으로 등록되면 국내 대량의 소프트웨어 산업과 애니메이션 업계가 이 작품들을 개발하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저작권 산업은 크게 발전했지만 선진국에 비해 그 규모는 상당히 작다. 명작 상표가 외국 게이머에게 등록되면 국내 관련 게이머와 주변 산업이 침해의 위험에 직면하게 된다. 저장중남그룹 애니메이션 영화유한공사 관계자는 인터뷰에서 "중국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발전의 가장 큰 장점은 우리의 오랜 역사문화에 있다" 며 "이는 애니메이션 게임 창작을 위한 끝없는 자원을 제공한다" 고 말했다. 중국의 전통문화가 외국 회사에 사전 등록된다면 민족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의 발전에 큰 걸림돌이 될 것이다. " 국산 게임은 혁신과 지적재산권 의식이 부족해 일본 한국 등에서 온 게임이 청소년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애니메이션 기업이 실어증을 하는 것은 일부 사람들의 걱정과는 달리 이번 사건에서 더 많은 교훈을 얻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국내 기업들이 지적재산권 문제를 최대한 빨리 중시할 것을 촉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물론 이런 우려가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국내 애니메이션 게임사들은 2006 년 초 일본사가 4 대 고전소설 사건을 앞세워 사람들의 시선에 들어선 이후 이 사건에 대해 침묵을 지켰다. 일부 공개 언론에 따르면 일본 게임사의 강탈 행위에 최초로 반대한 것은 일부 비애니메이션 회사라고 한다. 온주시벨 의류유한공사는 3 월 3 일 국가상표청에 이의를 제기하며 일본 주모사의' 수호전' 게임 상표 등록 신청 철회를 요구했다. 절강게임상표국에서 관련 공고를 보고 회사 사장은 수호전은 중화민족 전체의 문화유산이며 어떤 기업이나 개인, 특히 외국기업이 상업이익을 도모하는 도구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광동과 복건에서도 같은 일이 발생했다. 얼마 전 광둥 중산오카만 의류무역유한공사는 베이징 홍휘국제지적재산권사무소를 정식으로 베이징에 의뢰해 국가상표청과 상표심사위원회에 관련 상표에 대한 이의 및 분쟁 신청을 제출했다. "애니메이션 산업을 온주 라이터처럼 번영시키기로 결심해야 한다", "민족 애니메이션 산업을 진흥시키고 애니메이션의 수도를 건설해야 한다" 고 다짐했다.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전국 각지에서 잇달아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상황에서 국내 애니메이션 업체들은 현재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해 고열 물러서지 않고 전국 곳곳에'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을 설치해' 애니메이션 시티' 를 건설하고 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 게임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인식은 따라가지 못했다. 일본 회사들이' 4 대 고전 소설' 을 게임 상표로 강탈당한 것에 대해 침묵을 지킨다는 것은 정말 난해하다. 항주 베인미 애니메이션 영화유한공사 관계자는 업계가 이 일에 무관심한 주된 이유는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으며, 대부분의 기업들은 시장 확대에 집중하고 지적재산권 보호를 소홀히 하고 있다. 한편, 국내 대량의 애니메이션 기업들은 여전히 산업 체인의 초급 단계에 있으며, 외국 애니메이션 기업을 위한 가공으로 제한되며, 오리지널 의식이 강하지 않아 객관적으로 많은 애니메이션 기업들이 일본 기업의 행동에 눈을 돌리게 된다. "미국이 우리의 화목란 창조를 허락하지 말고, 꾸민 삼국연의를 중국에 팔지 마라." 곽봉 홍콩 만화협회 회의 주임이 호소했다. 다행스럽게도 일본 게임사 (예: 주모, 영광 등) 가 4 대 고전소설 명의로 국가상표청에 상표를 신청한 것을 보고 절강성의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은 마침내 자리를 잡을 수 없게 됐다. 4 월 초, 저장성 TV 예술가 협회 애니메이션 전문위원회 연합 항주 베인미 만화 영화유한공사, 저장중남그룹 만화영화유한공사, 항저우 안고카툰영화유한공사, 지인산 대본연구센터 등 여러 애니메이션 게임업체들이 온주 서벨가유한공사 등록' 수호전' 상표에 대해 초보적인 이의를 제기하고 * * 국가상표청에 이 승인공고의 상표에 이의를 제기하며 국가상표청에 법에 따라 이 사건을 대리하는 저장대 로스쿨 교수, 저장성 지적재산권 연구회 회장 이영명 회장은 "일본 모주식회사에 대해 9 종' 서유기' 와' 수호전' 이라는 상표를 신청해 국가상표국에 이의를 제기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두 상표는 아직 예비 공고기에 있다. 카테고리 41 (도서 출판; 유료 도서관 라디오 및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 나이트클럽 헬스클럽 번역; 삼국지',' 진삼국무쌍',' 삼국지의 네트워크',' 제 9 종 상표' 는 국가상표국이 법에 따라 예비 심사를 철회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 "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