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충칭 전통 문화의 충칭 민속 예술

충칭 전통 문화의 충칭 민속 예술

청강 농민화

1980 년대에 강족은 목판 연화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이 오래된 예술에 더 깊은 내포와 예술언어를 부여했다. 늙은 나무에 새 꽃이 피자, 청강 농민판화는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었다. 충칭시 미술가 협회 의장 우문, 충칭시 미술가 협회 상무부회장, 충칭시 민간예술전람실 주임 주선염 등 유명 예술가의 지도와 대대적인 지지를 받아 2 월 9 일, 1983, 1983' 청강 농민판화대전' 이 충칭시에 있다 나중에 전국 18 개 도시에서 전시되었고, 바다를 건너기도 했다. 일본, 미국, 영국, 캐나다, 스위스, 노르웨이 등 14 개국에서 전시됩니다. 그것이 가는 곳은 매우 사랑받고 국내외 박물관에 광범위하게 소장되어 있다. 현재 중국 미술관은 70 여 폭의 청강 농민판화를 소장하고 있다. 국가급 상 80 여 개/회, 지방시급상 100 개/회. Qijiang 농민 그림은 예술계에 의해 중국의 근대주의라고 불린다. 쓰촨 성 문화청, 쓰촨 성 미술가 협회, 충칭시 인민정부, 충칭시 문화국은 연이어 강현 농민판화의 향명예 칭호를 수여했다. 65438-0988 년 문화부는 정식으로 청강현을 중국 현대 민간 회화의 향으로 명명했다. 일중 예술연구회는 일본에서 특별히 강까지 달려와 금잔 세 개를 수여하여 창강 농민판화의 성과를 표창했다. CCTV' 중국 여행',' 신화사',' 중국문화보' 등 국가급 매체가 강농민판화를 소개했다. 충칭 일간지, 충칭 방송국, 광서 방송국 등 주류 매체들이 장강 농민판화를 여러 차례 선전하였다. 프랑스 툴루즈 신문, 미국 황하 방송국, 일본 인쇄세계 잡지 등 외국 언론도 강농민판화에 대해 보도했다.

구리 양룡등은 용을 주요 도구로 하는 무용등으로, 구리 양현에서 기원한다. 용등 리본 제작부터 무용 리허설에 이르기까지 민족 무용, 음악, 미술, 수공예를 하나로 모은 종합 예술이다. 구리 양룡등은 역사가 유구하여 수당 () 에서 시작하여 명청 () 에서 성대하다. 민국 12 년 (1923 년), 구리량 민간 연예인 유연산은 각종 용등의 길이를 취하여 파충류를 만들었다. 그것의 모양은 온전하며, 용이나 비룡보다 크며, 춤을 출 때 뱀이나 지렁이처럼 보인다. 느리면 가볍고 수미는 찰랑거리고, 빠르면 점프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장관이다. 1984 대 초1, 구리빔은 54 미터 길이의 큰 등반룡을 가지고 충칭의 용등 공연에 참가해 명성이 높다. 같은 해, 민간 연예인 장옥린 등은 9 마리의 거대한 파충류를 묶고, 베이징에 가서 국경절 대전에 참가하여 천안문 광장 앞에서 춤을 추며 검열을 하며 일거에 유명해졌다. 이후 5 차례의 전국 대회에서 1 등상을 수상하고 여러 개의 금메달을 땄다. 용등과 일루미네이션을 포함한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용등에는 용용, 용용, 용용, 칠채용, 와룡, 풀용 등이 있다. 등불은 잉어 점프용문, 미꾸라지, 탕원, 명사자, 산호, 18 총각, 코뿔소 망월, 돼지가 호박, 삼룡 등을 먹는다. NB 153? , 조개 에센스 등. , 각종 장식 공예품까지 합치면 수백 가지 품종이 있다. 구리 양룡등의 무용 루틴은 풍부하고, 춤은 소품에 따라 다르며, 맛은 제각각이다. 주요 특징은 소품, 대동작, 큰 장면으로 거대한 기세를 보이고, 신나는 민간 타악기와 격렬한 민간 불꽃을 곁들여 열렬한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적응성이 강하여 거리 광장 농가, 댐에서 공연할 수도 있고 문예 무대에서 공연할 수도 있어 전통적인 민간 풍미를 유지할 수 있다. 그것의 성대한 행사는 용등절이다. 매년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보름까지 현성에서 각종 용등 공연이 열린다. 황감독, 왕흥복편곡, 동량현 무용팀이 연기한 무용룡은 중국 제 2 회 심양 국제양코 페스티벌 1992 전국 우수 양코 및 민간 무용대회에서 1 등상 (대회 최고상) 을 수상했고, 같은 해 문화부에서 수여한 제 2 회 전국성상 동상을 수상했다. 1994 중국을 대표해 광저우 증성에서 열린 국제용사자 대회에 참가해 단번에 우승을 차지했다.

우강 뱃사공 나팔 소리가 험난하여 파도가 높다. 물에 들어갈 때 보통 10 이상의 배가 무리를 지어 출발한다. 큰 모래사장을 만날 때마다, 그들은 모두 인력에 집중하여 섬유를 함께 끌어당길 필요가 있다. 뱃사공의 거대한 나팔 소리는 견고하고 낭랑하여 강물의 노호 소리를 침수시켜 수십 리를 전파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승수' 가 가장 전형적인데, 약한 박자도 없고, 보컬도 없고, 가사도 없고, 세 조의 5 성 호응조로 나뉜다. 전체 아리아와 화음이 진행되고, 궁조의 제자리와 현과 이동현이 번갈아 나타나 성부가 투시를 통해 밝고 강렬해 보인다. 클라이맥스에 들어갔을 때 리듬이 배가되어 분위기가 더욱 뜨거워졌다. 작은 배가 모래사장을 건넜을 때, 긴 울음소리가 끝나자, 모래사장은 갑자기 환희에 휩싸였다. 협곡에 들어서자 바람은 잔잔했고, 가느다란 사람들은 작은 배를 끌고 험한 길을 천천히 기어갔다. 나룻배가 배에서 느린 서사곡 (예: 여름) 을 이끌고 있는데, 목소리가 은은하고 부드럽고 가볍고 부드럽다. 문장의 끝에서 기슭의 추적자들은 대비할 수 있는 긴 음조를 가지고 있고, 문장 사이에는 긴 멈춤이 있어 또렷한 산골짜기 메아리를 맞이할 수 있다. 배가 험난한 여울을 넘길 때 뱃사공들은 세 박자로 경적을 외치며 첫 박자는 메인 보컬로, 두 번째와 세 박자의 리듬 멜로디는 주음을 중심으로 4 도 안에서 위아래로 뛰었다. 원호가 부드럽고 홀가분하다. 수평에 접어들 때 뱃사공들은 대부분 교대로 휴식을 취하거나 통음한다. 이때 그들도 줄거리가 있는 노래를 불러 생활을 조절할 것이다.

수산화등 수산현은 화등의 고장으로 불린다. 정월대보름은 한족의 꽃등극에서 기원한 뒤 수산토가 묘족의 가무 공연 기예가 융합되어 참신하고 가무를 움직이는 예술 형식으로 발전하여 한족 토족 묘족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꽃등극의 출연진은 작았다. 꽃등 가사가 말했듯이, 덩형과 꽃언니는 꽃등을 추고, 금화와 은화는 꽃등을 들고, 두 개의 줄을 당기고, 네 개의 징과 북, 한 명의 조율사가 있다. 요형과 요누이가 모두 와서 도와주는데, 연대에는 모두 열세 명이다. 등불춤은 단등, 쌍등, 꽃등극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단등은 한때 못생긴 두 캐릭터로 공연되었다. 댄교는 요언니나 화언니라고 불린다. 남자들은 대부분 여자로 분장하고, 가발을 묶고, 꽃치마를 입고, 짧은 목도리를 입고, 오른손에는 견직물 접부채를 들고, 왼손에는 색수건을 들고 있다. 어릿광대 거지나 거지는 가죽 외투를 입고 허리띠를 매고, 과피 모자나 두건을 쓰고, 오른손에는 큰 민들레 한 자루를 들고 있다. 쌍화등롱은 두 번 못생겼거나 두 번 네 번 못생겼다. 화등극은 호남 고화극과 비슷하며, 하나의 완전한 이야기를 표현했다. 꽃등 춤의 어휘는 200 여 개이다. 예를 들면 눈 덮기, 코뿔소 망월, 두꺼비 물놀이, 두루미 밝은 날개, 연꽃 바닥 쓸기, 잠자리 등이 있다. 이런 춤은 네모난 탁자가 있는 미니무대에서 공연한 것이다. 거지가 먼저 무대에 올라 은퇴하고, 화미를 무대에 초청해 노래와 춤을 선보이기 시작했고, 동작이 섬세하고 정확하며, 공연이 독특하고 웃겼다. 초롱가사는 짧고 용맹하며 일상생활, 사랑결혼, 생산지식, 역사이야기, 지방일화 등을 반영한다. 꽃등' 은 총 400 여 곡의 음악으로, 곡식은 보통 2 ~ 4 개의 악문의 단문이다. 가사는 5, 7 자가 많다. 속자가 생동감 있고 활발하여 정음과 혼성으로 나눌 수 있다. 혼조는 짙은 생활의 정취를 지니고 있고, 조식이 아름답고, 노래 곡조가 아름답고, 정월대보름의 정수이다. 차 따기, 유채꽃 한 자루, 황양목봉 등 가공된 잡조. , 전국을 풍미하여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다.

토족 손춤은 유양현 토족 제사 조상, 새해 기원하며 명절을 축하하는 대중춤이다. 매년 정월 초 3 ~ 15 기간에 많이 진행되며, 춘말 3 월 밤에도 진행된다. 그 때 남녀노소가 파도청이나 댐에 모여 스카프 (토화 이불) 를 머리에 쓰고 용봉기를 들고 엽총, 창, 치미봉을 어깨에 메고 있을 것이다. 무당은 깃털이 달린 모자를 쓰고 허리춤에 여덟 개의 치마를 두르고, 손에 동종과 칼을 쥐고 춤을 추며 지휘한다.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나팔과 토호가 일제히 울리고, 세 자루의 허리 창이 불을 붙이고, 군중들이 노래하고 춤을 춘다. 로큰롤과 작은 로큰롤이라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큰 파도는 주로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3 ~ 5 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데, 천명의 규모와 분위기가 성대하다. 작은 파도는 일반 축제 행사, 수십 명 혹은 수백 명, 분위기가 열렬하고 시끌벅적하다. 손춤을 추는 동작은 싱글, 더블, 회전으로 나뉜다. 각종 제사식, 노동, 전투 동작 (예: 합장, 무릎 패드 다리, 관음과 함께 연대, 사냥사망, 발산섭 등) 을 표현한다. , 행동거지가 소박하고, 기세가 거칠고, 매우 원시적인 기운이 풍부하다. -응?

8 판 징과 북은 일종의 민간 음악 공연 형식으로, 충칭 풀릉시 용담 일대에서 이미 수백 년 동안 전해졌다. 그 기예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그중에서도 서가판과 유가판이 가장 뛰어나다. 1960 년대 중반, 쓰촨 음악학원은 슈자반을 위해 징과 북 8 곡을 녹음했고, 드러머 슈페성을 학원에 초청하여 선전하였다. 제 8 판 징과 북의 악기는 간단하고 촘촘하며, 일반적으로 다섯 가지가 있다. 드럼 (속명 족발 드럼, 크고 작은 것, 한 면만 몽우피), (마탕자라고 불림), 꽹과리 (희곡의 중음 과리), 금고 (사실 구리). 보통 다섯 사람을 위해 연주한다. 가운데는 북이고, 오른쪽에는 징과 포공, 왼쪽에는 심벌즈와 그릇이 있다. 소수의 곡표는 마공이 연주하고 나머지는 드러머가 지휘한다. 재생한 음악은 400 여 곡이지만 대부분 잃어버렸습니다. 1960 년대 슈가사카는 140 여 곡을 연주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곡패에는 일룡이 꼬리를 흔들고, 이봉이 고개를 끄덕이고, 삼사자가 종을 두드리고, 사상이 몸을 뒤척이며, 오호가 양을 잡고, 표범이 돈을 벌고, 일곱 소가 긁히고, 팔마가 강을 건너고, 구원숭이 사자혈, 10 돼지 팔계 등이 있다. 여러 닭이 풀을 놓고, 쌍연에는 진흙이 함유되어 있고, 풍단조양, 사마투당, 오랑후퇴, 6 부 승진, 칠현 통관, 팔선교차, 구룡이 몸을 뒤척이며, 십룡이 강을 건너고 있다. 8 패의 징과 북의 주요 특징은 곡조가 많고 표현력이 풍부하여 향불 파티, 묘회, 혼상결혼 등 다양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사상이 밀집되어 있고, 멜로디가 촘촘하고 또렷하며, 목소리도 무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