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등학교 에세이 5개 + 댓글 요청

고등학교 에세이 5개 + 댓글 요청

1. 독특하다

공식 대본은 너무 화려하고, 일반 대본은 너무 경직된 느낌이 든다는 평이 많다. 영리한 Zheng Banqiao는 공식 대본과 일반 대본을 결합하여 독특한 "반차오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삐뚤빼뚤하고 비율도 좋고 정말 멋지네요! 어떤 사람들은 이런 작품이 '한두 개 있을 수 없다'고 하는데, 사실 나도 그 말에 상당히 동의한다. 서예계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도 '정반교'가 부족하거나, '정반교'의 모조품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빈 껍질의 확산이 아니라 진정한 '반차오 몸'과 혁신입니다.

어렸을 때 서예를 배울 때 주로 베끼는 것에 집중했는데, 처음에는 그 의미를 깊이 이해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글꼴과 스타일을 배우는 것, 특히 그 글꼴을 자신의 생각, 감정, 심지어 자신의 붓놀림과 통합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실제 영역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개발하는 데 있으며 이는 훨씬 더 어렵습니다. 수년 동안 공부했지만 아직 성숙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Zheng Banqiao와 같은 개척자들을 매우 존경합니다. 그런데 서예계에서 스스로를 '서예가'라 칭하는 많은 분들이 사실 저와 같은 민망한 상황에 처해 있지만, 그들의 '열기'는 저보다 더 깊습니다. 사실 그들의 '개성'도 결여되어 있다. 그들의 '설명'은 형태는 유사하지만 정신은 유사하지 않으며, 이는 '하나 없이는 하나도 존재할 수 없고 둘도 있을 수 없다'는 원칙을 증명하기도 합니다. 서예에는 '반차오 스타일'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도 그 주입이 필요합니다.

우리 작문계에서는 '표절'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오늘날에는 책이 너무 많아서 모두가 "작가"이고 모두가 한두 권의 "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금과 옥은 겉은 그대로인데 속은 망가져 정말 엉망입니다. 유명 작가들의 보물을 표절해 한 권의 책으로 엮었지만, 서로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 그러므로 정말 가치 있고 예술성이 높은 것을 흉내낼 수 없다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자립하는 것은 어떨까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샤오심양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Xiao Shenyang은 정말 독특하고 독특하지만 Xiao Shenyang은 하나일 수 있지만 둘은 있을 수 없습니다. 하나는 트렌디하다고 할 수 있고, 나머지 둘, 세 번째는 그렇지 않아 그 참신함을 크게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미적 취향을 크게 떨어뜨려 돋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일이 있어도 우리 사회에는 '반차오 스타일'이 필요하며 글꼴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활력과 풍부한 요소를 주입해야 합니다.

'반차오 바디'는 사회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인간이 되는 법도 알려준다. 너무 과시하지도, 너무 경직되지도 않으며, 공식 대본과 일반 대본을 결합하여 절제되고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자신의 조건에 따라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하고 혁신에 용감하며 독특한 개성을 창조해야 합니다.

미래를 내다보면 우리 사회가 더 다양한 '반차오 몸'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모두 독특하고 흉내낼 수 없습니다. 쉽게 나만의 무대에 맞춰 춤을 춰보세요!

[코멘트] 후보자의 자료에 대한 이해는 혁신 촉진 및 인성 개발이라는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는 그가 읽고 정제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초반의 정규 대본과 공식 대본의 특성에 대한 평가는 자연스럽게 소재 구성으로 이어지며, 이는 소재를 다루는 능력을 보여준다. 본문은 "하나 없이는 존재할 수 없고 둘도 있을 수 없다"는 '반교서체'에서 시작하여 어렸을 때 서예 '추적'을 배웠던 심정과 글쓰기 세계의 '표절', 재미난 경향을 기술하고 있다. 단순한 것부터 깊은 것까지의 논의는 그에게 진리를 이해하는 사상적 자질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언어 표현은 다듬어야 하지만 시험장에서의 글쓰기 실력은 칭찬할 만하다.

2. 조화로운 단결

황산에 여행을 가면 늘 기이한 봉우리와 외로운 소나무에 대한 상상이 끝이 없다. 신이 나서 웅장함을 외쳐본다—— 외로운 소나무는 노인의 등처럼 굴곡이 있고, 험준한 봉우리도 무너질 듯 가파르다. 두 사람은 그 자체로는 아름답지 않지만, 어우러져 우아하고 고상한 그림을 만들어냅니다!

개인마다 특성과 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그런 단결 속에서 집단적인 관점으로 보면 사실 뭔가 다른 것 같아요. . 조화로운. 황산을 내려오면서 나는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개인의 성실성을 추구한다면 최종 결과는 혼란스럽고 지루한 고인 물웅덩이일 수도 있습니다. 팔부수필이 명청시대에 유행한 것을 보지 못하셨나요? 8부작 에세이는 통합에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글의 전체적인 매력에도 관심을 두지 않고, 오직 성자의 정신, 제도적 규범, 단어 하나하나의 직관만을 추구한다. 독점성의 부분은 한쪽에만 치우쳐 있고, 궁극적으로 텍스트의 무게감과 아름다움 중 일부는 명나라와 청나라 왕조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주저하게 만들었습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절대 이래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그것은 지렛대를 찾는 것, 요소들의 혼합, 단일한 것의 전복, 조화로운 통일이 되어야 한다.

개별적인 것들은 고요하고 심지어 옆으로 가 있기도 하지만, 통일되고 나면 전체가 다른 스타일의 김이 나는 구름이 된다. 정반차오(鄭桃橋) 선생은 “의도가 펜에 있으면 법칙이고, 이익이 법 밖에 있으면 기계이다”라고 말했다. 공식 대본과 정규 대본의 사용은 조화로운 통일성과 "반차오 스타일"의 예술적 높이를 달성했습니다. 허리웨이 선생님의 글 "일월소금콩"을 읽었을 때, 저는 그의 글에서 언어와 용법의 조합에 깊은 인상을 받았을 뿐만이 아닙니다. 고전 중국어는 절묘하고 간결하며, 자국어는 여전히 서정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 중 하나만 사용하면 기사가 뚱뚱해 질 수도 있지만, 둘의 조합은 전체 기사를 다른 매력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독립문학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정씨는 “문화는 결국 성격에 자리잡는다”고 말했다. 우리 마음도 화해할 수 없는 수많은 요소들의 융합에 의지해 충만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 마음 속의 호랑이가 또 장미 냄새를 맡고 있다'는 시인 사순의 시이다. 호랑이는 피할 수 없을 만큼 사나우며, 장미는 너무 유연합니다. 둘을 합치면 완전하고 낭만적인 인간의 본성이 될 것입니다! Li Yian과 마찬가지로 그녀는 "건널목을 위해 싸우고, 건널목을 위해 싸우고, 갈매기와 왜가리 떼를 놀라게 하는" 딸의 기분을 가지고 있으며, 그녀는 또한 "나는 여전히 Xiang Yu를 그리워하고 건너기를 거부합니다"라는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쯔강." 그녀의 성격은 우아하지도 위대하지도 않지만, 이 둘의 낭만적인 조합으로 인해 사람들은 수천 년 동안 그녀를 그리워하게 될 것입니다.

도(道)와 만물이 관련되어 있으며, 만물이 화합하고 단결하면 세상의 위대한 아름다움을 이룰 수 있다. 뒤를 돌아보니 힘차게 외로운 소나무가 보였고, 그 다음에는 깎아지른 듯한 절벽이 노을 아래서 균형있게 하나로 통합되어 있었습니다. 기분이 나아 졌어.

[코멘트] 이 기사는 명확한 맥락, 실질적인 내용, 풍부한 문학적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은 개인과 전체의 관계에서 출발하여 문학의 화합과 통일로 나아가고, 나아가 인격의 화합과 통일에 이르기까지 그 맥락이 매우 명확하고 그 시야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다. 수업 중이든 과외이든 선택한 재료는 모두 영리한 터치로 인해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후보자들은 “문학만이 이런 것이 아니다”라고 적었지만, 구체적으로 “인격의 화합과 통일”의 문제를 거론할 때에는 여전히 문학의 전시와 분석에 머물렀다. 작품은 작가의 개성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으며, 구조가 타겟 분석이 부족하여 기사가 약간 빈약해 보입니다.

3. 특성은 성공의 촉매제

정반차오의 서예가 유명하고 '반차오 서체'로 불리는 이유는 그의 작품이 고유한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대체할 수 없는 일입니다. 만약 정반차오가 공식 서체나 일반 서체만 사용했다면 그가 아무리 유명인의 글씨체를 잘 모방했다고 해도 서예계에서 그렇게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금 케이터링 업계는 경쟁이 치열하고 언제든지 시대에 따라 도태될 가능성이 있다. 온라인 통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레스토랑은 실적이 좋고 인기가 높다. 고객은 테마 레스토랑입니다. 어둠 속에서 식사할 수 있는 식당도 있고, 사무직 여성들의 고민을 고려해 특별히 영양식과 체중감량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일회용 슬리퍼를 제공하는 식당도 있다. 하이힐을 신는 것. 이들 식당이 금융위기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좋은 실적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경영자가 잘 운영되고 매장의 특성을 부각시키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는 16~17세기 영국의 유명한 화가 조지 모란(George Moran)의 유화가 처음 중국에 공물로 전달되었을 때 사람들은 멀리서 보면 좋아 보인다고 생각했지만 가까이서 보면 쓸모가 없었다. 페인트 조각만 보이는군요. 그의 유화가 점차 다른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심지어 그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는 사실을 자랑스러워하는 것도 바로 이러한 특징 때문이다.

사실 우리도 똑같지 않나요?

상하이는 현재 국제금융센터와 국제해운센터 건설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는 재정경제대학, 해양대학, 해양대학이 인기가 높다.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으면 강제로 이 학교를 채우게 될 것입니다. 나는 이런 접근 방식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리 자신의 특성이 다른 사람의 특성과 같다면 그것을 '특성'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반대로, 자신이 좋아하는 전공을 바탕으로 학교 지원서를 작성하기만 하면, 그 전공이 인기가 없더라도, 관심만 있다면 잘 배울 수 있고, 어쩌면 나중에 기업이 경쟁하는 인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눈금!

인간이 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너 자신의 길을 가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말하도록 하라!" 노력하고 노력하세요. 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신경 쓰나요? 그냥 자신의 특성대로 살아보세요.

그러나 성격이 인격과 같지는 않습니다. 어떤 일을 하기 전에 그것이 타인의 이익을 침해하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하며, 법의 적용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자신만의 개성을 키우면 더욱 신나는 삶을 살 수 있고 인생도 재미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코멘트] '반차오 스타일'에서 특성과 성공의 관계를 깨달았는데, 이는 소재의 핵심을 파악한 것이라 볼 수 있다. 요식업부터 예술까지, 학문적 방향부터 인생의 길까지, 단순한 어조와 언어로 주제가 자연스럽고 적절하게 확장됩니다. 금은 항상 빛난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사실 우리는 일반적인 의미의 금이 아닐 수도 있지만, 우리 자신의 개성과 특성 때문에 특별한 가치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다양성을 옹호하고 개성을 장려하는 오늘날의 시대에 이 기사에서 설명하는 원칙은 따뜻하고 신뢰할 만해 보입니다.

약간 중복된 끝에서 두 번째 단락을 제외하면 이 글은 전체적으로 일관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수많은 화려한 대학 입시 에세이들 중에서도 이 에세이는 그 빛을 잃지 않습니다.

4. 계승과 혁신

'반차오 스타일'은 비뚤어진 단일 문자처럼 보이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패치워크이며 독특합니다. 만약 누군가 정반차오의 업적을 부러워하고 그의 스타일을 따라해 유명해지고 싶다면 그는 반드시 막다른 골목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이런 작품은 “하나 없이는 존재할 수 없고, 둘도 있을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하나는 가질 수 없다"는 말은 "반차오 스타일(Banqiao Style)"의 독특한 예술적 가치와 불멸의 예술적 지위를 확증하며, "둘을 가질 수 없다"는 말은 예술 창작의 진실을 드러낸다. 스승님, 당신은 배울 수만 있고 흉내낼 수는 없습니다. "

"반교 스타일"과 "양주 팔기"의 다른 예술 스타일의 탄생은 독특한 역사적 배경과 의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능의 발전을 억압하고 재능의 본질을 파괴했던 청나라에서, "양저우 스타일" "팔기심"은 세속적인 미적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예술적 스타일을 사용하여 자신의 개성 이상과 고귀한 감정을 표현하는 동시에 권력에 대한 경멸과 저항이기도 합니다. "반차오 스타일"의 "비공식적인" 측면은 "정형 문자도 아니고 고대도 현대도 아니다"는 구속에서 벗어나 사상과 영혼의 자유를 얻는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정반차오 작품의 매력입니다. 후대들이 '반차오 스타일'을 본받는다면 그 정신은 있을 뿐이지 두 가지 작품은 있을 수 없을 것이다. 문학 창작도 산업화될 수 있고, 작가는 서스펜스 소설로 대량 생산될 수도 있고, 때로는 대중적인 철학을 담고 있는 소설이기도 하지만, 인기가 많은 소설은 대부분 똑같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먼지로 뒤덮이고 거미줄에 걸려 구석에서 잊혀집니다. 한 유명한 사람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가치는 결국 시간일 뿐입니다. 시간은 시대의 흐름을 따르는 작품을 모두 걸러내고, 시대정신을 구현하고 인간과 삶에 관심을 기울이는 작품 한두 개만 남길 것이다. ”

그럼 우리는 다른 사람의 작품에서 배우고 싶지 않습니까? 물론 그 피상적인 후속 작품은 문화와 예술에 대한 연구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통은 문화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기반이며, 혁신은 예술적 창작뿐만 아니라 삶과 생산 실천의 여러 측면에서 지속적인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나라는 외부세계와 과학기술, 문화를 자주 교류하고 많은 성공적인 경험을 얻었으나 현재 우리나라의 혁신력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상하이의 서비스 산업 경영은 제조업 관리 모델을 모방해 서비스 산업 발전을 저해한다고 하는데, 여기서도 제조업 관리 모델은 '필요'하며 유연성과 혁신을 통해서만 돌파구가 있을 수 있다.

어떤 산업에 종사하든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성공적인 경험으로부터 광범위하게 배우고, 자신의 특성을 완전히 이해하고, 올바른 발전 방향을 선택하고, 혁신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과학기술, 문학, 예술 발전의 뿌리.

[댓글] '상속과 혁신'이라는 주제의 요약은 논의의 논리와 사변적 색채를 포착한다. 이 기사는 먼저 "필수적"과 "필수적"이라는 의미를 설명하여 주제를 명확하고 집중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Banqiao 스타일의 "독특함"과 "반복할 수 없음"을 교묘하게 드러냅니다. 저자의 생각과 통찰력을 빠르게 파악하고 자신과 독자 사이의 상호 이해를 형성하기 위한 마커(마커) 그런 다음 기사에서는 추적 방법을 사용하여 "반차오 스타일"의 정신적 본질이 "탈출"임을 지적합니다. 족쇄에서 벗어나라”, “마음과 영혼을 자유롭게 하라”는 의도를 분명히 하는 동시에 작가는 자신의 생각을 현실 사회로 전환시켜 “시대에 맞는 글쓰기”에 대한 귀중한 인식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가장 칭찬할만한 것은 시험장에서 '상속과 혁신'에 대한 변증법적 논의가 칭찬할 만하다.

기사가 상속과 혁신의 방법을 계속해서 탐구한다면 그것은 될 것이다.

5. 매우 예술적이고 매우 환상적이다.

자신의 생각을 선들 사이에 담아내며, 자신의 생각을 종이 위에 흘려보내는 서예가. 필치의 잉크 자국은 에너지와 정신을 담고 있어 중화민족의 미술사는 유례없는 번영을 누리고 있으며 매번 발전과 변화를 거듭하며 독특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정반차오의 서예. 관문과 관문을 사용하여 관문도 정문도 아닌, 고대도 현대도 아닌 반교체를 이룬다. 만약 골동품을 모방함으로써 이 대나무창을 중국 서예사에 남길 수 있겠는가? 그것을 포착하고 감상하는 특별한 안목이 없는데 어떻게 이 특별한 예술적 보물을 남길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불행하게도 오늘날의 예술은 세상에 비범한 형태로 거의 볼 수 없지만 모두 속에서 무너졌습니다.

장샤오강의 현대 회화가 4천만 위안에 팔렸을 때, 전 세계에서 꽃과 박수와 손전등이 터졌다. 경제 한파가 세계를 덮쳤고, 현대 예술가들은 잇달아 일자리를 잃었고, 평론가들의 조롱과 조롱이 다시 찾아왔다. 이것을 보면 예술을 평가하고 감상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신흥 현대미술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가?

이렇게 비범한 예술 형식이 막대한 경제적 이익을 가져올 때 사람들은 그것을 혁신이라고 부르고, 시장이 폭락하면 사람들은 그것을 순진하다고 부릅니다. 미술품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이 시장가격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런 비정상적인 미술품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 젊은 예술가들은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을 모사한 후, 우주와 생명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예술에 대한 인식을 과감하게 접목시켜 새로운 예술 형식을 창조해냈는데, 그 용기는 분명합니다.

그러한 예술이 순진하든 혁신적이든, 키치적이든 심오하든 한 가지는 긍정할 가치가 있습니다. 즉, 적어도 그들은 고통과 행복, 슬픔을 경험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것이 가치 있는지 여부를 말할 수는 없습니다. .

이런 비범한 예술에는 비범한 시각이 필요하다. 소위 독특한 비전이란 미술시장을 보수적인 시각으로 보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현대미술을 전통적인 예술적 사고로 생각하고, 현대미술의 모든 발전과 혁신을 보지 못하거나, 맹목적으로 상업적인 이익을 추구하여 몇 가지 뛰어난 새로운 형태의 미술을 세상에 묻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은 더 이상 비범한 예술을 실용주의적인 방식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비범한 예술을 보다 성숙하고 엄격한 상태로 제시하여 진정한 모더니즘을 창조하고, 더 이상 다른 비범한 예술을 허용하지 않아야 한다. -예술적인 요소가 우리의 사고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술은 독특하면서도 동시에 독립적이다.

인생에는 혁신이 필요하고, 과학에는 탐구가 필요하며, 중국 예술에도 신선한 피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현대 서예가들은 용자팔법에 능통한 후에는 예술, 삶, 세계, 우주에 대한 사고와 이해가 절실히 필요하며, 동시에 키치하지 않을 용기도 가져야 한다.

[댓글] 이 후보의 구성에는 세 가지 영리함이 있습니다. 첫째, 주제를 밀접하게 따르는 주제 작성의 영리함 - 두 번째는 오프닝의 영리함입니다. 세 가지 예술의 독특한 스타일에 대한 설명을 통해 독특한 예술에 대한 가치판단을 얻는다 - 독서의 즐거움 세 번째는 "예술은 매우 비전을 필요로 한다"는 관계를 분석하는 기술이다. 삶에는 혁신이 필요하고, 과학에는 탐구가 필요하며, 중국 예술에도 신선한 피를 주입할 필요가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용자 팔법을 터득한 후 현대 서예가들에게 시급히 필요한 것은 예술, 삶, 세계를 생각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 우주, 그리고 동시에 키치하지 않을 용기를 가져야 한다." 결론은 깨달음이 있다는 뜻이다. .

지원자가 서예, 서예에 대해 생각하는 범위를 넘어 생각할 수 있다면 분석의 깊이가 더해질 것입니다.

6. 다양성 속의 화합의 중국 지혜

박물관 서예 전시에서 나는 매우 매력적인 전시물에 충격을 받았으며 한동안 약간의 압도감을 ​​느꼈습니다. 문득 한 작품이 눈에 들어온다. 그 안에 담긴 글자 하나하나가 삐딱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독특한 풍미가 있고 형태와 정신이 모두 아름답다. 나는 조금 놀랐다.

"그것이 정세의 서예다." 굵은 목소리가 말했다. 나는 돌아 서서 웃고있는 노인을 보았습니다.

나는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이 단어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Liu 스타일과 유럽 스타일만큼 정통은 아니지만 독특하고 통합적인 아름다움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정말입니다. 양주팔기(楊州八器) 중 제1호 정반교(鄭板橋)의 작품이라 할 만하다.

노인은 웃으며 “이것은 중국의 화합과 차이의 위대한 지혜다. 작은 서예에서도 알 수 있다. . 단어 하나하나가 삐뚤어져 있어 아름답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하나로 통합되면 모든 것을 포괄하고 담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일종의 위대한 통일성이다." 구체적인 의미에서는 모든 차이를 수용하는 것”이라며 “이런 조화는 모든 사물의 동일성을 강요하지 않고 오히려 아름답고 아름답다”고 말했다. 노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자기 앞에 있는 작품을 가리켰다. "보세요, 칠판에 '다리'라는 글자는 공식 문자나 일반 문자가 아닌 공식 문자와 일반 문자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지혜에는 특정한 패러다임이나 규칙이 없었습니다. 고대인들은 모든 것을 살펴보고 다양한 문화와 요소를 흡수하고 공존하여 마침내 대대로 이어지는 모든 걸작을 우리 앞에 두었습니다. 그렇다면 반교는 공식도 아니고 정규 문자도 아니고, 고대도 현대도 아니고 가장 독창적인 정신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는 갑자기 멈춰 서서 미소를 지었다. ”

곰곰이 생각해보니 “군자는 조화롭지만 조화롭지 않고, 사람도 조화롭지만 조화롭지 못하다. 개성이 강한 인물들을 하나로 묶어낸다는 것은 다름을 뜻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정화의 서예가 같을 수 없고 둘이 있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노인은 "그가 하나이고 차이가 있다. 보세요. 그 유명한 서예 진농(金農), 바다산인(八大山仁) 등에서. 야성과 절제, 강인함과 여성스러움이 공존하는 장서(張皇)의 개성은 뚜렷해 보이지만 모두 중국 서예사의 흔적이며, 중국 문화는 독특한 관용으로 이러한 독특한 존재들을 포용합니다.”

“조화롭지만 다른, 그런 서예와 그림에 숨겨진 지혜에 대해 이렇게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감동적으로 말했다.

노인은 내 어깨를 두드렸다. "중국의 지혜는 결코 환상이 아니었습니다. 이미 모든 구체적인 것까지 침투해 있었습니다. 잘 보십시오.

나는 푹 빠져 있었습니다." 흑백이 번갈아 가며. 정신을 차린 그는 뒤를 돌아 다시 보았으나 노인은 사라지고 없었다.

[댓글] 시험 에세이로서 이 기사에서 가장 높이 평가되는 측면은 합리적 사고, 문화적 사고, 자유롭게 철회 가능한 대화 형식을 글쓰기에 성공적으로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화합과 다양성의 중국의 지혜'라는 제목은 분명 소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사상을 응축, 승화시킨 결과이다. 저자는 말로 사람을 이야기하고, 사실로 사물을 논하며 한걸음씩 나아간다.

글은 '반차오식'에서 시작하여 수양과 중간의 삶으로 이어지며 문화적 특성에 대한 요약과 요약으로 끝납니다. 이는 '차이 없는 조화'의 진정한 의미를 철저하게 설명합니다. 개성을 용인하고 다퉁을 향해 나아갑니다. 이 기사는 대화 스타일을 사용하여 구체적인 자료와 추상적인 문제를 전체적으로 또는 부분적으로 결합하여 토론함으로써 의미 있고 합리적이라는 토론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합니다.

물론 기사가 조금 더 지평을 넓힐 수 있다면 더 두꺼워 보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