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시'의 발전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실 수 있는 분.
'송시'의 발전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실 수 있는 분.
송자 발전 역사
대서양 북송자 발전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Yan Shu, Zhang Xian, Yan Jidao, Ouyang Xiu 등이 두 번째 단계에서 당나라에서 송나라로 전환되는 "Huyang"의 나머지 스레드를 물려 받았습니다. Liu Yong 및 Su Shi. 위 시기에 이루어진 새로운 발전과 진관(秦官), 조영각(趙靈足), 하주(赤絲) 등의 창작은 제3단계에서 다양한 양식이 경쟁하는 송시(宋歌)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 Zhou Bangyan의 예술적 창작은 송시의 번영과 성숙을 구현합니다. 이 세 단계는 시간상 완전히 분리되지는 않지만 서로 얽혀 있으며, 발전과 진화의 실제 상황으로 볼 때 상속과 혁신은 서로 분리되지 않습니다.
안술과 구양수성은 태평시절 남당 풍연사의 시를 좋아했지만 풍연사의 시에 대한 경험과 감동은 없었다. >'로맨틱하고 로맨틱하다', '부드럽고 우아하고 깨끗하다'는 '풍요롭고 고귀한 공기' 또는 '희박하고' '깊고 우아하다'는 '경멸적인 언어'로 둘 다 '화지안'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서부 슈에는 많은 일반적인 장소가 있습니다. Yan Shu의 "Zhuyu Ci"와 Ouyang Xiu의 "Modern Style Yuefu" 및 "The Drunkard's Piano Fun"은 이념적 내용 측면에서 전통적인 주제를 돌파하지 못했고 예술적 형식 측면에서도 새로운 창작을 본 적이 없습니다. 북송 의 발전의 첫 번째 단계에서 안술과 구양수의 창작은 주로 계승을 기반으로 했으며, 장헌과 안지다오의 창작은 이미 송의 특징을 어느 정도 보여주었다. 장헌(張熙)과 염지다오(延志島)는 '우서'를 계승하면서 '혁신'의 조짐을 보였다. Zhang Xian의 가사 창작은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비록 이념적 내용이 "Huajian"의 범위를 초과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예술적 형식 측면에서 단어 스타일의 변화를 준비한 느린 단어를 많이 만들었습니다. 예술적 형식에 있어서 Yan Jidao의 창작은 여전히 "화지안(Huajian)" 스타일이지만 "시인의 구문이 담겨 있고 명확하고 강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 수 있다"(황팅젠(Huang Tingjian)의 "소산 컬렉션 서문(Preface to the Collection of Xiaoshan)"), 사상적 내용 위의 내용은 송시 혁신의 선례를 세웠으며 단순히 '화실을 쫓는 것'(진진순의 『지자이술록제』 제21권)으로 볼 수는 없다. Song Ci는 Zhang Xian과 Yan Jidao로 발전하여 Tang에서 Song으로의 전환을 완료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도기적 단계에서 송자 시의 변혁은 이미 시작되었다. 그 중 첫 번째 체인지메이커는 류용이다. 유용은 안술보다 4살 많고, 구양수보다 12살 연상이다. 세 사람은 모두 북송 초기의 작사가였다. 그러나 유용의 영향력은 북송 초기에만 국한되지 않고, 북송 시단 전반으로 퍼져나갔다. Liu Yong이 택한 길은 Yan과 Ou의 길과 완전히 달랐습니다. Yan과 Ou는 정치계와 문학계에서 저명한 인물이었지만 Liu Yong은 "좌절하고, 지루하고, 방황하는" 학자였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유용은 사회의 하층계층으로 깊숙이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그의 작품은 남성과 여성의 사랑 외에도 도시 생활의 특정 측면을 반영하여 사회 생활에 널리 노출되었습니다. 어느 정도 도시 하층민의 삶과 삶을 반영한다. 또한 그는 민요 가사의 영양분을 흡수하고, 민요를 가사로 추출하고, 느린 가사를 많이 만들어 가사 체계를 효과적으로 확장하는 데 능숙합니다. 따라서 유용의 창작은 폭넓은 사회적 기반을 확보하고 송자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북송 중후기, 소식은 시의 세계에 입문하여 북송 시 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소식은 자를 '시의 후손'('장자예에 대한 제사')으로 간주하고, 경계를 확장하고 체계를 확장하려는 유용의 노력을 바탕으로 더욱 '개편'했습니다. "Dongpo Yuefu", "Qinyuan Chun" "외로운 집의 등불", "Jiang Chengzi" "청소년과 대화하는 노인", "Shui Tiao Ge Tou"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 및 [Nian Nujiao] " 『동파월부』 장에는 『고』 등의 대강동』이 등장하여 북송 시세계에 화려함을 더했다. 소시는 "의도를 넣을 수 없고 말할 수 없는 것"(유희재의 『미술서론』 제4권)으로, 오연조 시대에 독자적인 서정시풍으로 자리 잡았으며, 는 노래를 부르기 위한 것뿐만 아니라 노래를 부르기 위한 목적으로도 사용됩니다. 매춘부는 연설을 하며 감정과 열망을 직접적으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소식의 등장은 북송시가 다극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으로 유용의 영향력은 극도로 광범위했고, 동시에 그리고 나중에는 소식과 진관이 그를 계승한 이후 북송 왕조의 느린 가사 창작이 더욱 번성하게 되었다. , Su Shi의 추종자들은 그의 가사에서 배웠고 모두 무언가를 얻었지만 그들은 모두 절충적이고 다른 방향으로 발전했습니다. 유(劉)와 소(蘇)의 '개혁'과 그 경쟁의 결과는 다양한 양식이 발전을 위해 경쟁하는 북송 왕조의 번영을 가져왔다. 발전과 변용 단계의 북송 시는 소위 '우아함'과 '대담함'의 두 가지 스타일과 유파로 요약할 수 없습니다. 이 단계에서 유용과 소식의 '개혁' 외에도 진관, 조영각, 하주 등의 예술 창작도 북송의 자 발전을 촉진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했습니다. Qin Guan은 Su Shi 가문 출신입니다. 그는 "자신의 길을 개척하여 뛰어난 학자가 되었습니다"(Kuang Zhouyi의 "Hui Feng Ci Hua" 제2권). 그의 시는 '우아하고 절묘하다'(왕탁의 『비기만지』 제2권)인데, 이는 소식의 시와 가깝지 않다. Zhao Lingju는 Su Shi의 제자였으며 Su Shi의 가사를 연구했지만 가사의 본질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Qin Guan의 10개의 "Tiao Xiao Ling" 시(합시)는 역사상 많은 미인의 이야기를 노래하고, Zhao Ling의 12개의 Shang Tiao "Die Lian Hua" 시는 Zhang Sheng과 Cui Yingying의 이야기를 가사에 포함시켜 구성됩니다. 이 원형은 후기 드라마의 기원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북송 시의 다양한 스타일에 다양성을 더해주었습니다. 또한 He Zhu의 가사는 "세계에서 높고 You Jin과 Zhang Zhitang만큼 훌륭하고 Lan Qiang과 Shi Zhiqu만큼 매력적이고 Qu와 Song 왕조처럼 조용하며 Su와 Li만큼 비극적입니다"(Zhang Lei의 "허팡의 월푸 귀환 서문") 》)은 또한 북송 왕조 시의 발전에 몸짓을 더합니다.
북송 말기 주방연은 다양한 사상파의 강점을 살려 일련의 통합적인 작품을 선보이며 시문체의 성숙을 도모했다. 가사의 사상적 내용을 보면, 주방옌은 "멀리서 인재를 찾아 자신의 감정을 길고 짧은 문장으로 표현했다"(유소의 '편우집' 서문), 가사의 '체격'을 높였다. ; 예술적 표현기법에 있어서 주방옌은 "장단을 포함하기 위해 대부분 당나라 말을 사용한다"(지자이서록제 제21권)고 하며, 어조의 배열과 표준화에 주목한다. 단어 생성에 대한 모델을 제공합니다.
남으로 이주한 후 가사 창작에 새로운 국면이 나타났다. 한편으로는 장쭤의 경제와 문화가 '번영'하는 상황이 여전히 사회에 널리 퍼져 있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가사 창작에 유리한 사회적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북송에서 남송에 이르기까지 사회사에 큰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정치적 혼란은 필연적으로 시와 음악의 세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시의 발전과 진화에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남송(南宋)의 작사가들은 각기 다른 창작의 길을 가고, 서로 다른 태도와 방법으로 창조했으며, 노래 가사의 지속적인 발전과 변용에서 다른 역할을 했습니다. Nandu 작가 Li Qingzhao와 Xiang Ziyi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들의 창작은 북송 왕조의 가사 발전에서 남송 왕조로의 전환이었습니다.
리칭자오는 남북으로의 사회적 변화를 직접 경험했고, 그에 따라 그녀의 삶의 경험과 생각, 감정도 엄청난 변화를 겪었고, 가사의 색깔과 소리도 달라졌다. 신선함은 우울하고 깊은 슬픔으로 바뀌었지만 단어의 "진정한 성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창작물은 난두 작가들에게 새로운 내용을 오래된 형식으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모범을 보였습니다. 항자개는 '경강사변' 이전에 여유롭고 평화로운 삶을 살았고, 그의 시는 대부분 '경강사변' 이후 순수 술가인 '화간'과 '준전'에 대한 오락물이었다. 급변하는 사회생활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며, 가사의 내용과 스타일도 이전과는 달랐다. 항자이는 '강남의 새 말'을 앞에 배치하고, 강북으로 퇴각한 후에 쓴 것을 '강북의 옛 말'이라고 불렀다. Xiang Ziyi의 창작은 대변화 속에서 가사 창작의 길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Lu You, Xin Qiji, Chen Liang, Liu Guo, Liu Kezhuang, Liu Chenweng, Jiang Kui, Shi Dazu, Wu Wenying, Zhang Yan 등 남항 이후 작사가 Li Qingzhao와 Xiang Ziyi의 작품은 이전 세대 작가들의 예술적 창작 경험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동시에 '작업'과 '변화' 과정에서 Ci 스타일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 그들의 창조는 또한 Ci 스타일을 어느 정도 가속화했습니다. 변형. 신치지는 세상이 쇠퇴하던 시기에 태어났고, "경영과 음악에 대한 그의 재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다"며 자신의 "애정과 분노", "우울증과 권태"를 토로할 곳이 없었다고 표현했다. 그의 시. 이 시에는 금나라에 저항하고 부흥하는 주요 주제와 정서를 묘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풍경을 노래하고 농촌생활을 찬양하는 등 당시 사회상을 다방면으로 반영하고 있다. 예술적 창작에 있어서 신치지는 다양한 논의와 시도를 거쳐 자신만의 특징을 형성해 나갔다. Xin Qiji의 창작은 남송 왕조 시의 가장 높은 성취를 구현합니다. 그러나 Xin Qiji의 일부 작품은 "큰 중국어와 조용한 목소리"(Liu Kezhuang의 "Xin Jiaxuan 컬렉션 서문")의 형태로 매우 거친 것 같습니다. 이는 시의 스타일 변화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Xin Qiji와 동시대의 작가 Lu You, Chen Liang, Liu Guo는 비슷한 재능을 가지고 있었을 것입니다. Jiaxuan의 가사 (Liu Xizai의 "예술 요약? 노래 요약") 또는 Jiaxuan을 모방하여 "말은 장어가 풍부합니다"(Huang Sheng의 "화안의 선택 시? ZTE 이후 우수한 시 선택" 제5권) ) 또는 열정을 느끼면 Jiaxuan (Liu Kezhuang의 "The Complete Works of Houcun"100 80 "Poetry"속편)보다 Zhuang 언어가 더 많습니다. Xin Qiji의 "곡"또는 "가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송(南宋) 말기와 원(宋)나라의 작사가인 유진옹(劉陳文)은 신치기(百宇治)의 숭배자였으며, 남송(南宋)에서는 진량(陳梁), 유궈(劉國), 유가장(劉功境)의 창작물로 여겨졌다. , Liu Chenweng 등은 Xin's Ci를 보완하는 동시에 Xin's Ci의 단점도 개발했습니다.
Lu You 및 Xin Qiji 등 남방 이후의 작가들은 주로 사람들의 업적을 남겼습니다. 시대의 삶을 반영하고 시대정신을 가사로 구현하는데 있는데, 강규(吳文), 우웬잉(吳文寧) 등의 업적은 말의 예술적 표현에 대한 논의와 시도에 있다.
강규는 시의 세계에 입문하여 자신의 '결합'과 '차이' 이론을 바탕으로 시문의 변혁에 대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그는 청진과 청나라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문체를 창조하기 위해 장시시파의 시적 방법을 사용했으며, 동시에 음악에 능숙하고 음악이론에 능숙했기 때문에 자신만의 문체를 창안했다. , 그는 가사와 음악을 결합하는 최고의 수준에 도달했으며 그의 예술적 추구도 높은 수준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Shi Dazu의 시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그의 스타일은 Jiang Kui의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평론가들은 강과 시를 함께 언급하거나 시를 예술창작의 측면에서 '적당하고 경쾌하며' '감정이 가득'하며 '이상하고 기민하며, 기민한 장점이 있다'고 본다. 신선하고 여유롭고 우아하며 음탕하거나 음란하지 않다"(장판의 "매화") "서자 서문"). 그러나 심오한 사상적 내용이 부족하고 "글이 더 정교하고 관대하지 않다"(Zhou Ji의 "Jie Cun Zhai Lun Ci Miscellaneous Works"), 그의 업적은 여전히 Jiang Kui보다 열등합니다. /p>
Jiang Kui 이후 Wu Wenying은 남송 왕조 Ci시계의 또 다른 거인입니다.
오문영(吳文寧)은 시의 네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율은 조화로워야 하고, 조화롭지 않으면 짧은 시가 되고, 아랫 글자는 우아해야 하지만 우아하지 않으면 거의 엉키게 된다. 너무 드러나면 안 되고, 그렇지 않으면 곧고 드러나지 않을 것이다." 깊고 긴 맛이 있고, 의미가 너무 높으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상하고 부드러우며 우아한 의미를 잃게 될 것이다." Shen Yifu "Yuefu Zhimi") 소위 조화로움과 부조화, 우아함과 우아함, 직선성과 깊음, 미친 듯함과 기이함. Rouwan과의 대조는 Wu Wenying의 아이디어가 CI 세계의 현재 상황에 대응하여 제시되었음을 보여줍니다. Wu Wenying은 "훌륭한 재능을 갖고 있으며 풍부하고 아름다운 고전을 제시하고 발음과 운율을 면밀히 조사하며 고대 유머에 익숙합니다." 스스로 길을 여는 것입니다."(Zhu Zumou의 "Chuang Ci Collection"에 대한 "꿈" 후기). 이 제안과 관련이 있다고 말해야합니다. 그러나 Wu Wenying은 내용의 '우아함'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형식의 '조화'와 비명료성을 지나치게 추구했습니다. 그의 말은 "다른 사람이 이해하기에는 너무 모호한 단어를 사용합니다"(Shen Yifu의 "Yuefu Zhimi"). 이는 남송(南宋)의 자(比)가 쇠퇴하는 데 기여했다.
송원대 '웃는 남자'로 알려진 장옌(張燈)은 음악과 장단에도 능한 작사가였다. Zhang Yan은 "향기로운 흰 돌의 큰 조각일 뿐만 아니라 Yiduo의 대가"입니다("Yi Gai? Ci and Qu Gai"). 그는 ci 세계의 전임자들의 장점을 많이 흡수했습니다. "펜과 펜의 측면을 돌릴 수 있습니다." "승리"( "자린 연대기"16 권에서 인용), "장단, 특히 신성한 이해를 연구합니다"( "사전서 총 목록"). 그의 가사는 "청원에서 드러나고 슬프고 여운"( "예술과 노래 요약")을 자신의 장르로 만듭니다. 그러나 "음의 도가 오랫동안 폐해졌던" 상황에서 장연은 "혼란 속에 혼자"(은중의 "산중의 백운" 서문) 결국 구원하지 못했다. 송치의 불행. 이로써 송치의 시대는 끝났다.
남송(南宋)의 서정가들은 육유(魯伯), 신치기(新器絲), 장규(江寧), 장연(張燕) 등 각자의 길을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서정예술세계를 탐구하고 발전시켜 왔지만, 그들 중 누구도 Ci 연구의 새로운 문제를 만족스럽게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남송 왕조에서는 시가 "말 사이에 점차적으로 응축되고 정제"되었으며(Feng Xu의 "Hao'an Ci Hua"), 다른 한편으로는 우아함과 지식의 방향으로 계속 발전했습니다. 음악과 노래를 결합하고 감정이 풍부했으며 민속 서정적 "단조 곡"(주로 "Pu Sing", "Sing Zhao" 및 Zhugong 곡)과 통합되어 음악으로 변모했습니다.
이것이 장문 가사와 단문 가사 전개의 일반적인 추세이다.
송나라 시대에는 시가 꽃피우며 발전과 성숙, 심지어 변용의 과정을 겪었다. 송대 이후 시의 문체는 죽지 않았지만 마지막 단계에 있었다. 송대의 문학에서는 특별한 시문인 자가 현실을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여전히 일정한 한계가 있고, “시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표현”할 수는 없지만 그 특별한 예술적 성격으로 인해 “시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표현”할 수는 없다. '말할 수 없는 것'은 송나라 예술가들이 이 특별한 예술 영역에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했고, 송시를 문학의 대표적인 세대로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