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시와 중국시

일본시와 중국시

질문 3. 시경에 대한 이해!

시경

중국 최초의 시집.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약 500 년 동안 305 편의 시를 수집했다. 진나라를' 시' 라고 부르거나 정수를' 시 300' 이라고 부른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한대' 시경' 편찬에 대해서는 두 가지 의견이 있다: ① 행인이 시를 따며 말했다. "한수 예술사 문학사" 에는 "고대 관원들이 시를 받고, 군관 풍속을 보고, 득실을 알고, 스스로 바로잡는다" 고 실려 있다. 시경' 305 편의 운계, 운율, 시는 기본적으로 같지만, 시간이 길고 지역이 넓다. 고대 교통이 불편하고 언어가 각기 다른 상황에서 목적이 있는 수집 정리를 거치지 않고 이런 시집을 만들어 내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시집은 믿을 만하다고 합니다. ② 공자는 시론을 삭제한다. "사기 공자 세가가" 는 "고대인 시 3 천여 수, 공자가 그 무게에 가서 의리에 적용할 수 있는 시 ... 350 수는 모두 공자가 부른 것이다. "당대공, 송대 주, 명대 주이존, 청대 위원은 모두 회의적이다. 《시경》은 기원전 6 세기에 공자가 태어나기 전에 쓰여졌다. 기원전 544 년, 오공자계찰은 노국관락에 갔고, 루가 그를 위해 연주한 관악시순은 오늘의' 시경' 과 거의 일치했다. 당시 시가 있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때 공자는 겨우 8 살이었다. 따라서 현대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삭제 시가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공자가' 논어'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나는 산둥 때부터 내가 마땅히 받아야 할 곳에서 즐겁고 우아하며 노래를 부를 것이다. "공자가 이 시를 정말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춘추말년이 되자 새로운 소리가 떠오르고 고악이 전해지고,' 시 300' 에는 노래와 시만 전해져 오늘 본 시집이 되었다.

스타일 분류' 시경' 에는 음악에 들어온 모든 가사가 기재되어 있다. 시경' 의 스타일은 음악의 성격에 따라 나뉘어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① 바람. 그것은 다른 지역의 현지 음악이다. 바람' 이란 시는,, 이, 연,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치, 조, 이 등 15 개 지역에서 수집한 민요이다 *** 160 편. 대부분 민요입니다. 2 우아함. 주조가 직접 관할하는 지역의 음악, 즉 정성아락이다. "야" 시는 궁정 연회나 궁정 회의에서 나오는 음악 노래이다. 음악에 따라' 다야' 3 1 1,' 소야' 74 곡, * * * 105 곡으로 나뉜다. 소수의 우아한 민요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귀족 문인의 작품이다. 송가 3 개. 사당 제사를 지내는 무곡으로, 내용은 대부분 조상을 찬양하는 공적이다. 송시는 주송시 3 1 첫, 송로시 4 곡, 상송시 5 곡, * * 시 40 곡으로 나뉜다. 모두 귀족 문인의 작품이다. 시간상으로 볼 때,' 주송' 과' 야' 는 대부분 서주 초년에 생겨났다. "다야" 의 작은 부분과 "소야" 의 대부분은 서주 말기부터 동이동 시기까지 생겨났다. 국풍',' 송로',' 상송' 은 대부분 춘추시대에 생겨났다. 사상예술의 가치로 볼 때, 3 짱 () 는 2 아 () 보다 못하며, 2 아 () 는 15 국풍 () 보다 못하다.

시경' 의 사상 내용은 중국 주대의 사회생활을 전면적으로 보여 주며, 중국 노예 사회가 성성황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면모를 실감나게 반영하고 있다. 이들 시 중 일부는, 공류, 미안, 황이, 대명 등이다. "다야" 에는 후직의 탄생부터 멸망에 이르는 주부족의 기원, 발전, 건립이 기록되어 있다.

풍위설서'' 풍위법단' 등 일부 시는 냉소적인 필치로 노예주의 탐욕과 노고에 대한 기생의 본질을 생생하게 드러내며 사람들이 반항하고 이상생활을 갈망하는 목소리를 불러 노예제 붕괴 시기 노예의 각성을 보여준다. 어떤 시들은' 호', 환봉의' 동산', 성당의' 어비',' 채위' 등이다. , 남편의 향수병과 전쟁에 대한 슬픔을 적어 라. 복무중인 왕봉 신사' 와' 풍위버시' 가 향수를 자아냈다. 서주의 불합리한 병역제도와 전쟁 부역이 백성들에게 가져온 끝없는 고통과 재앙을 여러 각도에서 반영했다. "주남귀뚜라미" 와 같은 일부 시가는 여성이 차앞아들을 채집하는 노동 과정을 완벽하게 묘사한다. "7 월의 바람" 은 노예의 일 년 사계절의 노동생활을 묘사한다. 소야에는 양이 없다' 는 것은 노예의 방목 생활을 반영한다.

젊은 남녀의 사랑 생활을 표현한 시사도 적지 않다.' 진풍 겸' 와 같은 남녀간의 환상적인 추구를 보여준다. 정안' 과' 최고봉 정녀' 는 남녀 간의 농담을 표현했다. 왕봉채가는 남녀 간의 고통스러운 상사병을 보여준다. 풍위파파야' 와' 조남탁미우' 는 남녀 간의 상호증여를 보여준다. 풍암 백주와 정풍 장군 종자는 부모의 간섭과 여론이 청년 남녀에게 가져온 고통을 반영했다. 또' 곡봉, 곡봉' 과' 풍위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도 아내를 버리는 슬픔을 표현하고, 남자의 배은망덕을 분노하며 계급사회에서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한다.

예술적 성취와 그 영향' 이주 관순대사' 는 "대사가 가르치는 여섯 편의 시: 악봉, 악부, 악필, 악흥, 낙아, 낙송" 이라고 말했다. 모시서 중 여섯 편의 시는 여섯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여기서 바람, 야, 짱 등은 스타일의 분류를 말한다. 푸, 비, 흥이 표현 수법에 있다. 푸, 비, 흥에 대해 송대 주는' 시전' 에서 비교적 정확한 해석을 했다.' 푸, 주는 일, 직언한다. 비교,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하십시오. 네가 흥분하면 먼저 네가 중얼거리는 다른 말을 해라. " 예를 들어' 7 월의 바람' 과' 무모한 풍위' 는 모두 시이다. 전자는 노예가 봄갈이, 채상, 방직, 논간 사냥, 술, 저장, 겨울을 준비하는 모든 노동생활을 묘사하며 계급의 대립과 노예의 비분을 표현했다. 후자는 버림받은 아내의 비참한 경험과 연애에서 결혼까지 자기 보호로 버림받은 자기 보호를 되새기며 버림받은 아내의 슬픔과 결심을 표현했다. 또' 풍위설서' 와' 최고봉 신태' 는 모두 구상적이다. 전자는 착취자를 탐욕스러운 쥐에 비유한다. 후자는 비도덕적이고 뻔뻔한 위를 두꺼비에 비유한다. 둘 다 큰 풍자적 의미를 담고 있다. 또 관란과 법단, 둘 다 통속적인 스타일이다. 전자는 새 한 마리의 비둘기의' 끄기' 울음소리를 유행시켜 남녀의 정을 생각나게 한다. 후자는 노예의' 당당하고 당당한' 벌목 소리로 시작하여 노예주 계급의 불노동과 연결되어 있다. 《시경》에서 부 (), 비 (), 흥 () 의 수법은 종종 번갈아 사용하며, 부비 (), 비 (), 흥 (), 흥비 () 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풍위 자술' 은 부체이지만, 시에서는' 오디, 잎이 무성하고, 뽕나무가 없다' 는 것은 분명히' 번창하고, 비교한다' 는 것이다. 또' 풍위설인' 과 같이 장강의 아름다움에 대한 묘사는 매우 상세하지만, 그중에서도' 연약하고, 피부가 응결되고, 이가 코뿔소 같고, 붕수미' 는 장강의 자연미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데, 분명히' 주는 것과 비교' 이다. 부, 비, 흥수법의 성공적인 운용은' 시경' 민가의 향토적 정취가 강한 중요한 원인이다.

《시경》은 주로 네 글자와 잡자로 구성되어 있다. 구조적으로 장과 문장을 반복하는 형식으로 서정적 효과를 강화하는 경우가 많다. 각 장은 몇 글자만 고치지만, 우여곡절과 변화무쌍한 예술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언어에서, 우리는 종종 이중음 운율, 겹이, 접속사로 사물을 묘사하고, 소리를 모방하며, 빈약해 보인다. "적은 것은 항상 많고, 상황은 매우 분명하다. 클릭합니다 또한,' 시경' 에는 운율이 있고, 어떤 구절은 운율을 맞추고, 어떤 구절은 운을 맞추고, 어떤 것은 중간 운율을 맞추고 있다. 현대시의 운율 규칙은 거의 모두 시경 안에 있다.

《시경》은 중국 현실주의 문학의 빛나는 출발점이다. 그 내용이 풍부하기 때문에 사상예술 성과가 비교적 높아서 중국과 세계 문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중국시의 우수한 전통을 창조하여 후세 문학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시경》의 영향은 이미 중국의 국경을 넘어 전 세계로 전파되었다. 일본, 한국, 베트남 등은 일찌감치' 시경' 중국어판을 도입했다. 18 세기부터 프랑스어, 독일어, 영어 및 러시아어 버전이 등장했습니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원래 "시" 라고 불렸고, 유교는 그것을 고전으로 여겼기 때문에 "시경" 이라고 불렀다. 춘추시편, 305 편. 대략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바람은 15 국풍이 있고, 야유야, 부유, 스님이 칭송한다.

시경 정풍, 시경 진, 시경 관화, 시경 Xi, 시경 채위, 시경 풍위를 제외하고는.

1 .. 시경? 펭 웨이? 조 "

예를 들어, 자르고, 자르고, 연마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1) [썰기, 문지르기] 본의는 뼈각옥을 그릇으로 가공하여 학술토론과 연구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본의는 옥기를 만들 때의 섬세한 가공을 뜻하며, 덕목이나 물건을 손질하여 정교하게 만드는 것을 비유한다.

2. 시경? 펭 웨이? 파파야

나는 무타오의 표를 던지고 조안요에게 보고했다.

① 여기서 [투표] 는 증여를 가리킨다. 2 [복숭아] 는 복숭아에 속한다. (3)[ 보도] 를 보답으로 삼다. 4 [조안요] 장마.

3. 시경? 정봉? 비바람

비바람이 침울하여 닭이 끊임없이 울다.

밤처럼 어둡다. (2) 이미 멈췄다.

4. 시경? 소야? 육옥

요요 ① 사슴 울음소리, 들사과.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① 사슴 [요 (y not uy not u)].

5. 시경? 소야? 돈디

형제는 벽에 기대어 치고, 외곽은 방어한다.

형제는 집에서 싸우지만 외족의 침입과 모욕에 반항한다는 뜻이다. (1)[ 테르븀 (x)] 싸움.

6. 시경? 소야? 자동차 수리 (관할)

산은 등에서 멈추고, 경치는 행에서 멈춘다.

① [산] 은 도덕이 숭고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② [장면] 횡포하고, 행동이 공명정대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7. 시경? 소야? 학우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8. 시경? 소야? 쇼민

전전긍긍긍하며 심연에 빠진 듯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가까이] 왔다. ② [신발] 단계, 가.

9. 시경. 소야? 기록

산골짜기에서 나무로 옮기다.

① 깊은 계곡 [계곡].

10. 시경? Daya? 흔들다

좌절에는 시작점이 없고, 신선함은 끝이 있다.

아무도 없어요. ② [신선함 (Xi m: n)] 적다. 3[ 그램] 이면 됩니다. 원문의 대의는 아무도 시작하지 않고 좋은 일을 할 수 있지만, 거의 견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것은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예적인 문체이다. 고대 인민에서 기원한 노동노래와 민가는 처음에는 시사가부의 총칭이었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분이 없었지만, 시와 악무를 하나로 합친 것을 통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중국의 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추사 한악부 무수한 시인의 작품이다. 서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시인 호머와 사푸, 고대 로마의 시인 버질과 호라스가 창조한 것이다.

시의 특징

시는 사회 생활을 고도로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작가의 사상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선명하며, 운율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풍부하며, 문장은 일반적으로 일렬로 늘어서 있으며, 구조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중국 현대 시인 문학 비평가 그는 "시는 사회생활을 가장 강하게 반영하는 문학 양식이다" 고 말했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종 직접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섬세하고 조화로운 정도, 특히 선명한 리듬에서 그 언어와 산문은 다르다. " 이 정의는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요약한다. 하나는 고도로 집중되고 개괄적으로 삶을 반영하는 것이다. 둘째, 서정적 표현, 풍부한 생각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셋째, 풍부한 상상력, 연상력 및 환상력; 넷째, 언어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시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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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경

중국 최초의 시집.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약 500 년 동안 305 편의 시를 수집했다. 진나라를' 시' 라고 부르거나 정수를' 시 300' 이라고 부른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한대' 시경' 편찬에 대해서는 두 가지 의견이 있다: ① 행인이 시를 따며 말했다. "한수 예술사 문학사" 에는 "고대 관원들이 시를 받고, 군관 풍속을 보고, 득실을 알고, 스스로 바로잡는다" 고 실려 있다.

일본의 시는 매우 모순적이어서 동양에서 왔고, 동양 문화에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것은 동서양 문화의 유기적 결합이며, 중국의 시는 화려한 미사여구보다 시적에 더 치중하고 있다.

세상을 생각하고, 집에 살고, 집에 살고 있습니다.

풀잎 흰 이슬이 달을 남기다.

왜' 와' 와' 와' 와' 와' 지원.

남쪽 건물, 구름, 구름이 있습니다.

인간 50 년은 격일이 꿈과 같다.

일단, 나는 그것을 즐겼다, 그러나 나는 하지 않았다. 나는하지 않았다. 나는하지 않았다.

50 년, 하늘과 비교하면 사소한 일에 지나지 않는다. 천하를 물처럼 보다. 인생은 한 번, 그리고 바로 지금이다. 바로 이런 보리가 가득한 괴로움이다. 당신은 지금 교토에 갈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dunshengqing 의 아바타를 본다면! 세상을 둘러보니, 해천 안에는 신선이 없다.

이 평화 노래는 평턴생이 창작한 것이다. 어린 시절의 파트너 이경이 사적이 되었기 때문에, 그는 세상일이 변덕스럽다고 느꼈다.

하지만 야영직전의 죽음의 노래로 널리 퍼지고 있다.' 인간 50 년' 이라는 말이 본명' 돈생' 보다 더 잘 알려져 있다. 오다 신박은 불로 6 일 마왕의 칭호를 얻었다. 그의 노래' 인간 50 년' 에서 부른 것처럼 본야사는 마침내 49 세에 불을 껐다.

그것은 일본에서 하이쿠라고 불린다.

핑턴생이 부른 일본 무용:

"지구상의 50 년은 하루와 비교하면 작은 일에 지나지 않는다.

세상 물정을 물처럼 보다.

인생은 한 번, 그리고 바로 지금이다.

바로 이런 보리가 가득한 괴로움이다.

만약 네가 지금 교토에 간다면, 너는 돈생경의 두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수시의' 적벽부' 와 비교될 수 있다. 그 변화로 볼 때 천지는 순식간에 할 수 없다. 만약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하지만, 왜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생명은 짧고 영원하다.

중국의 시는 글이 발명되기 전에 사람들의 노동, 가무 속에서 점차 형성되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시경》은 기원전 1 1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의 시 총집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이다. ***305 곡이 있다. 음악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송송" 시는 통치자가 제사를 지내는 음악노래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산천을 제사하는 것, 농민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포함한다. "야" 는 야와 외설스러운 것으로 나뉘는데, 둘 다 연회 의식에 쓰인다. 내용은 주로 역대 영웅을 찬양하고 시정을 풍자하는 것이다. 바람' 은' 시경' 의 정화로 15 곡의 지방민요를 수록했다.

기원전 4 세기에 전국 시대의 초국은 독특한 문화적 기초와 북방 문화의 영향으로 위대한 시인 굴원을 탄생시켰다. 그의 영향을 받은 굴원과 송옥은 새로운 시풍을 열었다. 굴원의' 이소' 는 초사의 걸출한 대표작이다.

초사는 시의 형식을 발전시켰다. 그것은' 시경' 의 사언 형식을 깨고 서사언에서 오칠언으로 바뀌었다. 창작 방법에서 초사는 신화 낭만주의 정신을 흡수하여 중국 문학 낭만주의의 창작 길을 열었다.

《시경》, 《초사》에 이어 한대에 새로운 시 형식, 즉 한악부 민가가 나타났다. 한대 악부에는 65,438+000 여 곡의 민요가 있는데, 그중 많은 것이 오언율시이다. 나중에 경적 작가의 의도적 모방이 위진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한악부' 의 명편은' 15 군',' 상묵상',' 임옥랑' 등이 있어 전쟁의 재난을 드러낸다. 물론 가장 유명한 것은 장편 서사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이다. 이 시는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리고 깊은 사랑, 그리고 유씨 가족에 대한 조목들의 박해로 헤어지면서' 어디로 갈 것인가' 의 인간 비극이 빚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한악부 민요의 가장 중요한 예술적 특징은 서술성이고,' 공작새 동남비' 는 한악부 서사시의 최고봉이다. 한악부의 민요는 회화화, 소박한 언어를 많이 사용하여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므로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진실하다. 한악부의 민요는 대부분 현실주의의 묘사이지만,' 공작새 동남비' 의 마지막 단락과 같이 다양한 수준의 낭만주의가 많은 곳에서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교묘한 결합을 보여준다.

오언시는 중국 고전시의 주요 형식이다. 민가에서 문인 집필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을 겪었고, 동한 말년에 문인 오언시가 나날이 성숙해졌다. 오언시의 성숙 단계는' 고시 19 곡' 의 출현을 상징한다. 고시 19 수는 한 사람이 한 번 하는 작품이 아니다. 이 시의 내용은 이별, 그리움, 생명에 대한 짧은 느낌을 주로 다룬다. 서정에 능하고 비흥을 잘 이용하는 것은 고시 19 곡' 의 가장 큰 예술적 특징이다.

한말 건안 시절' 삼조' (조조, 조비, 조식) 와' 칠자'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좌영, 유진) 가 한악부 민가의 현실주의 전통을 이어받아 보편적으로 5 를 채택했다 그들의 시는 시대정신을 표현하고, 관대하고 슬프고 서늘한 양강 풍격을 지녔으며,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건안체' 라고 불리게 되었다. 칠자 중 가장 성과가 높은 것은 왕삼이고, 그의 대표작' 칠상시' 는 한말전쟁 현실의 묘사이다. 조씨 부자는 건안 문단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그 중 조식의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다. 조식 (19-232) 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묘사가 섬세하고, 어휘가 화려하며, 비유를 잘 활용하기 때문에,' 힘이 크고, 화려하고, 무성하지 않다' 는 예술적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작은 대표작으로는' 백마, 왕표' 가 있다 건안 시대의 시는 한악부가 오언시로 전환하는 관건이었고, 조식은 당시 대표적인 시인이었다. 그의 시는 한악부의 영향을 받지만 한악부보다 더 많은 서정적 성분이 있다.

건안 (2 10-263) 이후 정시대의 대표시인이다. 그의 사랑시는 서정적 오언시의 기초를 한층 더 다졌다. 그는 종종 우여곡절 시구로 국가에 대한 걱정, 재난에 대한 두려움, 세계에 대한 회피를 표현한다. 본적과 동시대에는 노강 (224-263) 이 있었는데, 그의 시는 냉소적이어서 어둠의 현실을 가리킨다. 그들의 시풍은 기본적으로' 건안체' 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김대시 창작이 점차 형식주의의 길에 들어서면서 시가 내용이 모호하다. 건안체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데, 작품 내용이 풍부한 시인은 좌사 (약 250-305) 이다. 그의 여덟 편의 시' 영서사시' 는 고사를 빌려 시사를 풍자하며 매우 사상이 있다. 그러나 이런 시는 결국 주류가 아니며 점점 줄어들고 있다. 동진 말년의 도연명까지 현실에 가까운 작품을 시단에 가져왔다.

벼슬을 은둔 도연명은 전원생활을 중요한 창작 주제로 삼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줄곧 그를' 전원시인' 이라고 불렀다. 당시 산문, 무거운 형식, 가벼운 내용을 숭상하던 시대 분위기 속에서 도연명은 악부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전원통합을 형성하여 고전시의 새로운 경지를 창조하였으며, 오언시는 그의 손에서 고도로 발전하였다.

도연명과 비슷한 시대의 사령운 (385-433) 은 산수시파를 개척한 최초의 사람이다. 그의 산수시의 특징은 감정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이지만, 어떤 시는 너무 깔려 있고, 묘사가 길고, 전례로 안배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남북조는 중국시 역사상 또 다른 발전기로, 또 다른 악부 민요의 출현으로 표현되었다. 그들은 새로운 사회 현실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예술 형식과 스타일도 창조했다. 이 시기 민요의 전반적인 특징은 편폭이 짧고 서정적성이 서사성보다 크다는 것이다. 남조악부가 보존한 시는 480 여 곡으로, 보통 오언사구 시로 거의 발라드다. 북조악부의 수는 남조보다 훨씬 못하지만, 내용이 풍부하고, 언어의 질박하며, 풍격의 웅장함은 모두 남조악부가 할 수 없는 것이다. 남조의 악부가 로맨틱한 노래라면 북조의 악부는 명실상부한' 군악' 과' 전가' 다. 장르에서 북조악부는 오언사구 외에 7 언사절구를 만들어 7 언고시와 잡언을 발전시켰다. 북조의 가장 유명한 악부는 장편 서사시' 목란시' 로,' 공작새 동남비' 와 함께 중국시 역사상' 쌍보석' 으로 불린다.

남북조 시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은 보조 (4 10-466) 였다. 보조는 한위악부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대량의 우수한 오언칠언악부시를 창작하였다. 꼭 가기 어렵다' 는 숫자 18 이 그의 걸출한 대표작이다. 그는 칠언구법의 성숙한 운용에 대하여 그의 개인적인 불행과 사회 불공정에 대한 항의를 나타냈다.

남제영명 시대에는' 음률' 론이 성행하고, 시가 창작은 성조의 조화를 중시했다. 이런 식으로' 영명체' 의 새로운 시풍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이런 새로운 시 스타일은 율시의 시작이다. 이 시기의 유명한 시인은 시홀 (약 464-499) 이다. 사천은 산수시로 유명하며 시풍이 신선하고 아름답다. 그의 신체시는 당대의 율시와 절문의 형성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시가 당대로 발전하여 고도로 성숙한 황금시대를 맞았다. 당나라는 거의 300 년 동안 거의 5 만 편의 시를 남겼는데, 독특한 스타일의 유명한 시인은 대략 50 ~ 60 명이다.

초당 사걸은 당시 창업 시대의 주요 시인이다. 이 네 사람은 (649-676), 양형 (650-693), 육지 (637-689), 로 (646-684) 입니다. 그들의 시는 제량시대의 풍조를 물려받았지만, 시의 제재는 그들의 손에서 확장되었으며, 오언팔율시의 형식도 그들이 초보적으로 빚은 것이다.

4 인' 이후 진자앙 (66 1-702) 은 치량시풍을 반대하며' 한위 바람' 을 주장했다. 38 편의 영회시가 있는데, 그가 선명한 혁신 정신을 지닌 대표작이다.

성당은 시가 번영의 절정이다. 이 시기에는 이백과 두보의 두 대시인 외에도 많은 성취가 뛰어난 시인이 있었다. 대략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맹호연, 왕위가 대표하는 전원 시인이다. 또 다른 부류는 변두리 시인으로, 그중에서도 고적합 (), 삼삼 () 이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고, 왕창령 (), 리치 (), 왕지환 () 도 걸출한 변두리 시인이다. 왕창령의 변두리시는 주로 악부라는 오래된 제재로 장병 사향보승의 정을 표현한다. 그의' 군 입대' 와' 상변강' 은 줄곧 변두리시의 대표작으로 여겨졌다. 리치의 변두리시 수는 많지 않지만, 성과는 탁월하다. 시 한 편' 고의' 와' 오래된 전가 한 곡' 이 그의 대표작이다. 구세대 변두리 시인 왕지환은' 량주어' 한 곡을 썼고, 또 다른' 등하궐루' 는 시가 풍부해 사람들에게 계몽을 주었다.

중당시는 성당시의 연속이다. 이 시기의 작품은 주로 사회적 격동과 인민의 고난을 묘사한 것이다. 백거이는 중당 시대의 가장 걸출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경' 과 한악부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문학 이론과 창작에서 현실주의 시가의 고조, 즉 신악부 운동을 불러일으켰다. 원직, 장계, 왕건도는 이번 운동에서 중요한 시인이다. 원직 (779-83 1) 의 주요 작품은 19 구악부와 12 신악부다. 원시는 내용적으로나 형식적으로나 백거이의 시와 매우 가깝고, 그들의 공통된 특징은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이다. 이는 그들의 문학관의 일관성 때문이다. 장계와 왕건은 명확한 문학적 주장은 없지만 풍부한 창작으로 신악부 운동의 중견력이 됐다. 농민의 질고를 동정하는 것은 장계악부시, 특히 들옛 노래의 주제이다. 이 같은 인사 스타일과 매우 비슷한 심리시는 많지 않지만, 두 편의' 농사의 인인' 이 그를 위해 광범위한 독자를 얻었다.

신악부 운동 외에 이 시기에 또 다른 시인, 즉 한유, 맹교, 이하 등이 나타났다. 그들의 시 예술은 백거이와는 달리 독보적이다. 한유 (768-824) 는 유명한 산문가이다. 그는 시를 잘 쓰고, 새로운 언어 스타일과 기교를 시 세계로 끌어들이며, 시 표현의 영역을 넓히지만, 시를 쓰는 풍조, 재능학, 모험, 기궤를 추구한다. 맹교 (75 1-8 14) 와 자도 (779-843) 는 모두' 고음' 으로 유명하다. 이들은 모험과 고심 추구가 특징이다 유우석 (772-842) 은 민가 창작에 열중하는 시인이다. 지죽에 관한 그의 많은 시는 사실을 묘사하여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게다가 그의 시와 절구도 유명하다. 류종원의 시 (773-8 19) 는 그의 산문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슬픔과 우울증을 표현했다. 그의 산수시는 완곡하고 간결하여, 곳곳에서 그의 고상한 인격을 드러내는데, 강설처럼 줄곧 사람들에게 낭송해 왔다. 이하 (790-8 16) 는 이미지, 의경, 비유 등에서 전인의 길을 걷지 않고 중당시풍 속에서 독보적으로 기해 기이한 부상, 그윽하고 슬픈 낭만주의 신세계를 열었다. 소소한' 묘' 와' 하늘의 꿈' 은 모두 그의 독특한 풍격을 충분히 구현한 작품이다.

만당시는 짙은 감상적인 정취를 지니고 있으며, 시인을 대표하여 두목, 이상은은 있다. 두목 (803-852) 은 칠언절문으로 유명하다. 그 대표작으로는' 강남춘',' 산행',' 백진화이',' 곽화청궁' 이 있다. 이 시들은 아름다운 글과 생동감 있는 화면 속에서 잘생긴 재능을 보였다. 이상은 (8 13-858) 사랑시를 잘한다. 두보, 그의 칠율학, 전고가 정교하고, 대립이 단정하며, 매우 대표적이다. 예를 들면 마웨이와 같다. 그의 일곱 마디 절구도 기교가 있다. 그중에서도'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노트' 와' 창어 달리는 달' 은 모두 명편이다.

만당에는 중당 신악부의 정신을 계승한 현실주의 시인들이 나타났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피날휴, 니, 두순학이 있다. 그들의 시봉이 드러나 시대의 폐단을 가리켰다.

시는 당대처럼 휘황찬란하게 발전하지는 않았지만, 서정적 성분을 줄이고 서사와 의론 성분을 늘리고, 묘사를 강조하고, 산문 구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시와 음악을 소외시키는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수시와 황정견 (1045- 1 105) 의 시는 송대의 특색을 가장 잘 반영한다. 황정견시의 풍격이 특이하고 갑작스러워 당시의 수시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진사도와 함께 송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강서시파' 를 개척했다. 송초의 메이 (1002- 1060) 와 (1008- 1048) 는 "; 구양수와 왕안석 (102 1- 1086) 의 시는 쿤시풍을 크게 없애는 역할을 했다. 남송 시대에는 국난이 깊어서 시가에는 종종 우울과 분노가 가득했다. 육유는 이 시대의 대표 인물이다. 한편' 전원시' 로 유명한 범성대 (1126-1193) 와 양만리 (/ 문천상 (1236- 1282) 은 남송 말기 대시인으로 대표작' 곽양' 고양녕이 죽어도 굴복하지 않는 민족정신이다.

단어는 당에서 유래하여 송에 성대하다. 문 (8 12-870) 은 만당 시대 최초의 전임 어인이다. 그는 조류가 화려하고 여성의 이별과 그리움을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꽃간파' 라고 불린다. 남당 황후 이영 (937-978) 은 단어의 발전사에서 높은 역사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나중에 그는 단어의 예술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우미인과 파도사는 적절한 비유로 그의 감정을 형상화했다. 그의 언어는 구어에 가깝지만 그는 매우 예쁘게 사용했다.

엄수 (99 1- 1055) 와 송초의 구양수와 같은 시인들은 모두 훌륭한 작품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꽃간파의 영향을 받고 있다. 류영이 되자 그는 장기간의 느린 단어를 창작하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단어의 잣대가 눈에 띄게 달라졌다. 수시의 도래에 이르러 단어의 주제가 한층 더 발전하여, 회고상금의 내용이 그의 단어에 들어갔다. 수시와 동시대의 진관 (1049- 1 100), 주방연 (1056-/Kloc) 진관의 대표작으로는' 라쿤계사',' 밟는 모래',' 까치교선' 등이 있다. 단편 소설을 잘 쓰고 서정적인 경물 쓰기를 통해 서정적인 감정을 전달한다. 주방언은 단어 쓰기뿐만 아니라 작곡에도 능하다. 그는 많은 신곡을 창작하여 단어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류영의 영향을 받아 그의 단어 멜로디는 엄격하여 전창에 적합하고, 단어로 신경을 쓰고, 묘사가 섬세하다. 대표작으로는' 진루 통과',' 만방정',' 용사란릉',' 육추' 등이 있다. 여성 시인 이청조는 그 독특한 풍격으로 송대 사단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남송 초년, 나라가 망한 위기에 직면했을 때, 시가는 대부분 작가의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신 기병은 유명한 애국시인으로 이 시기의 대표적 인물이다. 신조어의 영향으로 진량, 유과류, 유크장, 유진옹 등이 남송 중기 이후 가장 강력한 애국사파를 형성했다.

남송말년 시인 강원 (약 1 155- 1235) 이 가장 유명하다. 강사는 대부분 영물의 작품이다. 그의 사작에서 인생 경력의 표류와 사랑의 실의에 대해 개탄하는 경우가 많았고, 비교적 대표적인 작품은' 장정 느린 원한' 이었다. 그의 단어는 주방연의 길을 답습하여 수사와 음률을 중시하지만 내용은 충실하지 않다.

단어는 남송에서 정점에 도달했고, 산곡은 원대에서 성행하였으나, 시는 오히려 2 선으로 물러났다.

명대시는 모방과 반모방의 반복 속에서 걸출한 작품과 시인이 나타나지 않았다.

청대 시가 유파가 많지만 대부분의 작가들은 고체와 형식주의에서 벗어나지 않아 선인을 능가하기 어렵다. 청말공 자진 (1792- 184 1) 은 청중엽 이래 시단의 침묵을 깨고 선진 사상으로 현대문학사의 선두에 올랐다. 그의 시는 종종 사회, 역사, 정치적 관점을 주시하여 현실을 폭로하고 시를 현실 사회의 비판 도구로 만든다. 이후 황준헌 (1848- 1905), 강유위 (1858- 1927),,

오사문학혁명에서 중국 현대문학이 탄생했다. 19 17 년, 후후 (1879- 1942) 가' 신청년' 에서 처음으로 백화시 8 곡을 발표했다 신시가 탄생하는 과정에서 유반농, 유대백, 강, 유평보가 주요 작가다. 그들의 노력을 통해 신시는 음운, 조각, 우아함, 소박함, 백화에 구애받지 않는 기본 * * * 성격을 형성했다. 가장 먼저 출판된 새 시집은 후시의' 시험집', 유평백의' 겨울밤', 강의' 풀', 곽말로의' 여신' 이다.

곽모로의' 여신' 은' 오사운동' 의 급풍으로 정신과 다른 백화시와는 다른 선명한 예술적 특색으로 신시의 낭만주의의 기초를 다졌다. 여신도 신시가 낡은 시를 진정으로 대체한 상징이다. 그것은 자유시의 형식을 성공적으로 창조하고 운용하여 새로운 시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개척 단계를 거쳐 신시는 이미 비교적 완벽한 형식을 형성하여 자유시를 위주로, 새로운 격율시와 상징시를 모두 가지고 있다.

문학 연구회 작가는 대량의 자유시를 창작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서정적이며 각성한 소자산계급 지식인의 추구와 고민을 표현했다. 그중에 주씨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