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내가 쓴 미니어처 소설.
내가 쓴 미니어처 소설.
나는 일찍이 심혈을 기울여 소설 한 편을 썼는데, 결국 무병신음, 소설의 기본 요소가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았다. 나는 이야기를 지어낼 줄 모르지만, 나는 여전히 소설의 기본 요소가 없다는 말을 확신하지 못한다. 이른바 소설의 기본 요소는 인물, 줄거리, 환경일 뿐이다. 소설의 줄거리는 일반적으로 시작, 발전, 고조, 결말을 포함한다. 소설의 환경은 자연환경, 사회환경, 인물 활동의 특정 환경을 포함한다. 소설은 전형적인 환경에서 전형적인 인물을 형상화해야 한다. 이것은 가장 전통적이고 진부한 요구이다. 말하자면, 나는 은근히 웃을 수 없었다. 인터넷에서 전해 내려오는 우스갯소리가 생각난다.' 귀족' 과' 사랑' 대학의 문과교수는 각 학생에게' 귀족' 과' 사랑' 이라는 두 가지 기본 요소가 있어야 한다는 작은 이야기를 쓰도록 했다. 며칠 후 학생들은 연이어 숙제를 끝냈다. 교수는 초풍의 소설을 볼 때 어쩔 수 없다. 왜냐하면 이 두 원소가 모두 존재하기 때문이다. 소설의 내용은' 공주가 임신했다' 입니다 교수는 그에게' 환상' 의 원소에 가입하라고 요구해야 했다. 며칠 후 초풍은 그의 걸작을 교수에게 주었다. "직녀 별자리의 공주가 임신했다." 교수는 매우 화가 나서' 신비한' 원소를 추가했다. 이번에 초풍의 소설은' 직녀 스타 별자리 공주가 임신했다' 는 소설이 되었다. 누가 그랬어? " 교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그가 마지막 수단을 쓴 것은 봉두에' 종교' 원소를 더하는 것이다. 며칠 후, 교수는 득의양양한 미소로 초풍의 소설을 읽으면서 그것을 갈기갈기 찢었다. "베가 별자리의 공주가 임신했어요, 오 마이고! 누가 그랬어? " 이 소위 원소문은 전혀 문장 평가 기준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설은 매우 비싸다, 특히 미니 소설. 그러나 혁신은 단지 예상치 못한 줄거리가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선재와 개인화된 감정이다. 그리고 개인화의 범위는 낯선 참신함 안에 있어야 하며, 난해해서는 안 된다. 수천 년의 문명 발전은 아무리 개조해도 일반적인 줄거리 틀에서 벗어날 수 없다. 무의식적인 정체성이든 의식적인 반란이든 모두 같은 심리상태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생하며 편찬한 문장, 일시적인 기교일 뿐, 단지 게임일 뿐, 보통 모두가 너무 재미있고, 그리고 재미있고, 그리고 없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책 한 권을 보면 즐겁고 책 한 권을 보면 슬프고 싶어? 우수한 작품은 언제나 심혈을 기울인 결정체이다. 저자가 게임이라고 생각하더라도 사실 긴장을 푸는 진정한 자아다. 지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설을 쓰는 것을 배우는 것처럼 소설가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원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사실 실천의 필연으로 볼 수 있고 소설 창작 자체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아마 평가자조차도 이런 관점에서 볼 것이다. 지금은 누구나 수묵화를 배울 수 있는 것처럼, 대중의 평가 참여 기준이 수묵화의 쇠퇴를 촉진시킨 것과 같은 이치다. 일반적으로 소설의 글자 수는 20 만 개 이상이고, 단편 소설의 글자 수는 수천 개에서 3 만 개 이내이며, 중편소설의 글자 수는 3 만에서 5 만 ~ 10 만 사이이며, 미니소설이나 단편 소설, 장독소설, 1 분 소설의 글자 수는 일반적으로 2 천 이내이다. 나는 인터넷이 기본적으로 미니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세 번째 부분: 미니어처 소설의 특징 (1) 은 지극히 잘 알고 있다. 인물이 적고 줄거리가 간단하다. 그러나 작고 정교하며, 미묘하고, 적은 수로 많이 이기고, 미시적으로 거시를 구현한다. 사실감이 강하고, 빠르고 가벼우며, 생활의 기운이 넘치지만, 예술 경지의' 원거리' 를 써내려 사람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2) 박채장,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그것은 다른 문장 및 예술 장르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모호한 소설' 이라고 부를 수 있다. (c) 정확한 재료, 새로운 렌즈. 미니어처 소설은 스포츠를 통해 발전하여 영화 속의' 렌즈' 라고 부를 수 있는 표면의 한 점을 말한다. 일반 단편 소설 속의 역사와 보충 서술은 미니소설 속 인스턴트 렌즈의 묘사와 융합으로 장황한 서술과 해석을 피해야 한다. (4) 특별한 점을 쓰고 감정을 강조한다. 미니어처 소설 속의 인물 묘사는 주인공의 한 방면을 쓰거나 주인공의 정서적 심경을 쓰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은 고정적인 것이 아니며, 아마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약간의 오해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첫 번째 특징은 분명하다. 또는 고대부터 중국의 미묘한 정의감의 흔적을 가지고 우화와 비슷하다. 단순한 사랑 이야기조차도 사람 사이의 차이를 표현할 수 있다. 아프로디티의 마법조차도 깊은 차이를 메울 수 없다. 이렇게 간단한 사랑과 사랑하지 않는 이야기는 단지 낭만적인 밤이 아니라 모든 인류의 의미로 승화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신뢰는 연인 사이의 일뿐 아니라 이 사회의 생존 초석이다! 감정심리묘사의 경향은 일반 독자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어렵다. 이는 미니소설의 두 번째 특징, 즉 장르의 모호성을 포함한다. 의식적인 담화 줄거리는 산문 서사와 비슷하며, 이는 아마도 다른 사람들이 일부 소설에 원소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일 것이다. 그러나 감정 묘사는 정확히 마이크로소설의 발전 추세이다. 만약 냉막 이해 되지 않습니다, 의식의 혼란의 흐름에 의해 표현, 환상과 현실의 중첩은 단지 비이 성적인 태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애매하고 조리가 없는 것도 이 소설이 이해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고전적인 사고방식을 따르고, 심지어 호기심과 흥분을 가지고 보러 간다. 예술이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이 되면, 소설이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았더라도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하지만 오늘 이해되지 않는 것이 내일 고전이 될지 누가 압니까? 그래서 나는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네 번째 부분: 미니어처 소설의 예술적 표현. 첫째, 사상의 초점을 잘 포착해야 한다.
미니어처 소설은 생활을 "0 으로" 파악해 생활이 "점으로 이기다" 는 것을 반영한다. 그것은 중간, 긴, 단편 소설처럼 생활의' 면모' 를 쓸 수 없다. 사회생활의 내용과 자신의 이해평가를 어느' 점' 에 응결시켜 한 순간을 통해 전체 과정을 밝혀야 한다. 합격은 조금 했지만, 전부도 포함했습니다. 따라서 미니소설의 초점을 찾고 포착하는 것은 미니소설의 글쓰기에 특히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소설 연구자들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서로 다른 용어로 강조했다.
여규문과 정건덕은' 단편 소설을 쓰는 기교' 에서 미니소설을 쓰려면 먼저' 인생에서 시적이고 미감 있고 영감을 주는' 순간' 을 잡아야 한다' 고 지적했다.
양도영은' 미니소설 작문' 에서 "시에는 시의 눈, 문학에는 문학의 눈, 미니어처 소설에는 밝은 점이 있다" 고 지적했다. 미니어처 소설은 복잡한 줄거리가 없고 인물이 완전하다는 렌즈 소설이다. 그것은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는 하나의 줄거리가 필요하다. 그래서 순간적으로 초점이 맞춰져야 초점이 맞춰진 후에 얻은 것이 포인트다. " "이 하이라이트가 없으면 미니어처 소설은 성형적인 반응이 없고, 인물은 평범하고, 삶의 광채를 잃으면 사람을 흔들고 감염시킬 힘이 없다. ""
조서광은 전문 저서에서도 "시에는 시의 눈이 있고, 연극에는 연극의 눈이 있고, 미니어처 소설에는 미니어처 소설의 눈이 있다" 고 지적했다. 우리 잠시 이 눈을 미니소설의' 그 점' 이라고 부르자. " 그것으로, 문장 전체가 생명이 있고, 생명력이 있어야 의미가 깊어진다. 그것 없이는, 문장 전체가 기운이 없고, 심지어 생명메커니즘이 부족해서 다 쓸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그들의 논술은 미니어처 소설의 예술적 이미지가 단순하고 단일하며 풍부한 초점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강조한다. 미니 소설을 쓰려면 우선 이런 초점을 찾아야 한다.
이 초점은 어떤 점입니까? 유해도는' 미니소설의 이론과 기교' 라는 책에서 미니소설이 이미지 실체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이미지 엔티티는 간단하고 신선하며 독창적이어야 한다. 그것은 모순과 착오, 내포가 풍부하고 소설의 주제를 담고 생활의 과거, 현재, 미래 등 모든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우리는 유해타오의 총화가 창작의 실제에 더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미니소설의 중점은 하나의 이미지 실체여야 하는데, 이를 이미지 실체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 핵심' 이 사상과 이미지의 결합이기 때문이다. 시각적이기도 하고 사상적이기도 하다. 그것은 하나의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작가가 인식하는 사상 내용도 담고 있다. 왜 그것이 다른 것이 아니라 이미지 엔티티라고 강조합니까? 우리는 어떤 생각이나 좋은 창작 의도만 가지고 있고 그에 상응하는 이미지가 없기 때문에 미니 소설을 쓸 수 없다. 만약 우리가 멋진 이야기와 멋진 인물을 가지고 있지만 그 의미와 의미를 의식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미니 소설을 쓸 수 없다. 소설을 쓰는 것은 창작 의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의향만 있고 그에 상응하는 이미지가 없어 손을 댈 수 없다. 제재를 이해하지 못하고 소설을 쓰는 것은 좋지 않다. 이해하지 않으면 작품의 정신과 영혼을 파악할 수 없다. 따라서 미니소설을 쓰려면 먼저 이미지와 사상이 밀접하게 결합된 이미지 실체가 필요하다.
미니소설의 중점은 간단해야 하고, 한두 문장으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단순함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미니어처 소설의 편폭은 단순한 이미지 실체만 수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너무 복잡한 이미지 실체는 미니어처 소설 예술 이미지의 미적 특징이 아니기 때문이다. 지나치게 복잡한 이미지 엔티티를 미니소설에 넣으면 미니소설과 다른 소설 문체의 차이를 혼동한 것이다.
미니 소설의 중점은 오리지널, 신선함, 참신함이어야 한다.
어떤 문학 창작이든 창작이 필요하다. 미니어처 소설은 사람을 감동시키고, 깨우치고, "미묘한 곳에서 정신을 볼 수 있는 멋진 순간과 멋진 점을 창조해야 한다." 재치, 예민함, 삶의 한 장면, 순간, 세부 사항에 대한 갑작스러운 파악이어야 한다. 일종의 안목, 일종의 예술신경, 한눈에 끝을 보는 관통력이어야 한다. 평범한 안목과 둔한 사유는 그것의 치명상이다. 그래서 미니소설의 중점은 저자가 직접 찾는 것, 신선하고 독특하다.
동시에 미니 소설의 초점은 내포가 있어야 하고, 모순과 착오가 있어야 하며, 소설의 주제를 적재할 수 있어야 하며, 과거, 현재, 미래 등 모든 측면을 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미니어처 소설의 심미가치와 인지가치를 결정하는 관건이다.
미니어처 소설은 손으로 쓴 것이 아니다. 그것은 잡담이 아니라, 식사 후의 소일거리가 아니라 작가가 세계와 인생을 파악하는 일종의 예술 형식이다. 벨린스키가 말한 바와 같이, "한 가지 특징, 한 마디로, 당신은 당신이 쓴 10 여 권의 책 중 표시할 수 없는 것을 생동감 있고 충분히 보여줄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 。 간단하고, 명확하고, 스마트한 방법이어야 합니다. 작가의 주관의식, 감정사고, 사상곤혹은 모두 그로부터 실증을 받아야 하며, 밋밋하고 직설적이어서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없다. 그래서이 핵심, 이 초점, 모순과 전위를 포함 해야 합니다, 소설의 주제를 운반 할 수 있습니다, 사회, 정치, 생활, 역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생각 하 게; 단순함에서 충실함을 볼 수 있고, 단순함에서 풍부함을 볼 수 있다.
이런 집중력은 어디서 오는가? 첫째, 인생에서 단순한 모순과 탈구가 발견되었습니다. 하나는 생활 속의 독특한 감정 가공을 모순과 탈구로 바꾸는 것이다.
집중점을 정련하는 데 능하다
미니소설을 쓰는 첫 번째 일은 소설의 중점을 찾는 것이다. 작가는 생활에서 모순과 착오가 있는 초점을 직접 찾거나, 자신의 생활감각을 모순과 오차가 있는 초점점으로 바꾸며, 어떤 형태든 더 많은 가공과 정제를 빼놓을 수 없다. 초기 초점점이 반드시 심오하지는 않기 때문에 전형이 필요하다. 동시에, 초점은 하나뿐이며, 여전히 줄거리나 소설을 만들 수 없다. 아직' 형식탑' 이 남아 비교적 완전하고 간단한 줄거리로 짜여져 있다. 여기서는 두 가지 작업을 해야 합니다. 하나는 더 큰 삶의 내용을 로드할 수 있도록 전형적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초점을 형식탑으로, 초점을 중심으로 앞뒤로 뻗어 간단하고 포괄적이며 완전한 줄거리로 만드는 것이다.
여덕베의' 항주시 10 호' 는 생활에 대해 지루하고 절망적인 백수 청년을 묘사한다. 일단 그는 지루한 편지 게임을 하고 자신이 지어낸 주소에 자신의 고통과 절망을 하소연하는 편지를 썼다.' 항주로 10 호 원효설'. 그는 매달 제시간에 항주로 10 호 샤오설의 편지를 받아 용감한 생활을 독려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는 기운을 차리고 답방으로 가서 원효설에게 감사했다. 이' 원효설' 이 두 달 전 암으로 사망한 유명한 장애인 심리학 교수라니 생각지도 못했다. 노교수님이 돌아가시기 전에 한 묶음의 편지를 남겨 아내에게 매달 한 통씩 부치게 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진실한 사랑으로 마음의 교류를 호소하는 작품이다. 저자에 따르면 이 소설에는 두 가지 원시적인 소재가 있다. 첫째, 작가는 인생에서 이런 편지 게임을 해본 적이 있지만, 정말 원효설 같은 소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가가 노란 단풍에서 그녀를 방문했을 때, 그녀는 이미 3 일 동안 조용히 죽었다. 두 번째는 오래된 교수의 이야기로, 그는 작은 역에서 낯선 사람의 말을 들었다. 소재와 작품의 비교에서, 우리는 작품의 모순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지루한 편지를 보냈지만, 수많은 진지하고 진실한 답장을 받았다." 이것은 생활 속에 존재하지만, 그는 그대로 옮기지 않고, 원형의 소녀를 장애인 심리학 교수로 변모시켜 자신의 감정, 이상, 삶에 대한 이해와 평가를 이 사건에 걸었다. 동시에, 그는 또한 기본 줄거리를 가공하고 개조하여 더욱 완전하게 만들었다.
흑해에' 작은 일본' 을 쓰는 것은 또 다른 상황이다. 소설은 수지처녀가 다른 사람에게 하소연하기를 거부하는 감정으로 결혼을 강요당하고, 결국 우울증으로 사망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소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저자에 따르면, "어느 날, 나는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집에 갔다. 해변 공원에서 우리 엄마는 앞에 있는 곱슬머리 소년을 가리키며 나에게 말했다.' 그것은 너의 동창 일본이다. 그를 사랑하는 소녀는 괜찮지만 병으로 죽었다. 죽다. "어머니는' 참담하다' 는 깊은 울음소리를 내셨고, 갑자기 전기 충격이 내 온몸에 퍼졌다. 나는 어머니를 움켜잡고 그녀에게' 작은 일본' 에 대해 이야기하게 했다. 비참하다' 는 아가씨는 결혼을 거부하고 누구에게도 자신의 감정을 하소연하기를 거부했다. 이는 생명의 몰락과 휘황찬란함을 순식간에 사라지게 했다. 아가씨는' 비참하게' 죽었지만, 극도로 외롭고 연약한 그녀의 영혼은 더욱 집요하고 진실하며 생명의 활력을 넓혔다. "라고 말했습니다
저자의 소개에서 볼 수 있듯이, 인생의 첫 느낌은 갈등이 어긋나는 것이 아니라 단일 혼란감이다. 한 소녀가 그녀가 하소연하기를 거부한 내면의 비밀을 가지고 죽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만 저자가 관련 일을 이해하고 자신의 사고와 평론을 더한 후에야 모순과 탈구를 포함하는 이미지 실체로 바뀌었다. "극도로 외롭고 연약한 영혼, 그래서 더 집착하고, 더 진실하고, 더 활기차다."-여기서 작가는 단일하고 단순한 느낌을 갈등과 탈구로 바꿔 미니어처 소설의 특징을 얻었다. 저자가 이 착점을 얻자 작품의 핵심과 영혼이 확정되었다. 작가의 진일보한 일은 줄거리의 확장을 통해 이 이미지 실체를 형상화하고 생동감 있게 재현하는 것이다.
작가 임근란은 소설 창작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나의 학습 경험에 따르면, 소설의 구상은 보통 이렇다. 너는 생활에서 무언가를 축적하고,' 핵심' 을 찾는다."' 핵' 이 생기면, 너는 너의 삶으로 돌아가서 어떤 고기가 이 핵에 잘 어울리는지, 어떤 것이 적합하지 않은지 알아내야 한다. 모든 고기가 이 핵에서 자랄 수 있는 것은 아니니, 네가 올려놓으면 된다. 임근란의 말은 작은 소설의 생각을 잘 설명했다고 할 수 있다. 이른바' 형식탑' 이란 생활에 근거하여 합리적인 상상을 하여' 초점' 이 적당한' 고기' 를 자라게 하는 것이다.
초점을 "부각" 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미니소설을 쓰려면, 중점도 포착하고 정련해야 할 뿐만 아니라, 중점도 강화해야 한다. 만약 중심이 흩어져 전체 줄거리에서 길을 잃는다면, 소설은 다 썼고, 별로 흥미진진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학습자는 생각이 좋고, 밋밋하게 썼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요점을 강화하는 방법을 모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문장 전체와 독자의 마음을 환히 비추도록 완벽하게 초점을 맞추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입의 이' 점' 을 영원히 잊지 말고, 영원히 이 점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한편으로, 저자는 이' 점' 에서 많은 가지를 만들고 싶어한다. 한편, 그는 이' 점' 을 투사하고 주시하고 싶어한다. 만천이 바다로 들어가고, 푸른 잎이 꽃을 돕는다.
미니어처 소설의 집중 초점은 종종 핵심 세부 사항으로 나타난다. 미니 소설에서 이 핵심 세부 사항은 국부적인 포인트가 아니라 전 세계의 예술 허브이다. 전체 소설 구조에서, 그것은 중심 세부 사항이고, 전체 이야기 발전 과정에서, 그것은 클라이맥스 세부 사항이다. 전체 소설 감정의 초점이자 전체 작품의 점정필이다. 빼면 미니어처 소설 전체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다른 줄거리와 세부 사항을 개발할 때는 반드시 이를 기점으로 삼아야 한다. 눈덩이를 굴리는 것처럼 아무리 굴러도 핵심을 떠나지 않는다.
완벽하게 초점을 드러내려면 일정한 줄거리 기교를 운용할 줄 알아야 한다. 우리는 보통 대비, 렌더링, 급전, 과장, 우연의 일치, 반복, 관심, 서스펜스 등을 사용한다. 모든 수법의 성공적인 운용은 소설의 중점을 한순간에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맹비야의 삽화는 부자간의 상호 작용을 묘사한다. 아들은 아버지를 작은 머리로 그려' 아버지 사상사의 삽화 중 하나' 라고 표시했다. 아버지는 다 보고' 아들 성장사 삽화 중 하나' 를 그려 아들에게 큰 머리와 연필 같은 몸을 그려 주셨다. 이 소설의 중점은 두 그림의 비교에 있다. 또 다른 예로 육동지의 소설' 아! ! ! ! ! ! "두 아이가 한 늙은 나무 밑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나무 머리다. 말하지도, 움직이지도 않는다. 먼저 웃지 말고, 두 번째는 움직이지 말고, 세 번째는 속삭이지 말고, 누구의 의지가 가장 강한지 보아라. " 이 단편만 봐도 작가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기가 어렵다. 그러나 저자가 여섯 번째로 이 장면을 반복했을 때, 작품의 의미는 승화되었다. 우리는 마침내 이 가장 익숙한 게임 뒤에 어떤 어리석고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우리는 아동의 천성에 대한 억압을 목격하고, 심지어 민족 전통 중의 수성기질에 의해 형성된 일종의 부정적인 심리적 정세를 체득하였다. 이런 예들에서 알 수 있듯이 줄거리 기교는 미니소설에는 결코 없어서는 안 될 것이 아니다. 일부 중요하고 교묘한 줄거리 수법은 거의 전체 미니소설 자체를 구성한다. 미니 소설을 쓰려면 이런 줄거리 기교에 익숙해야 한다.
언어 표현의 특징에 주의해라.
미니어처 소설 전달체가 작고 내포가 크다. 전달체가 작고 내용이 크려면 언어 표현에 있어서 간결성과 함축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미니소설은 이렇게 짧아서 설교할 공간이 거의 없다. 꾸물거리거나 번거로운 글은 소설의 예술성을 파괴할 수 있다. 하지만 미니소설은 어색하지도 초라하지도 않고 한정된 공간에서도 똑같이 한가롭다. 이것은 그것의 문자 공진과 관련이 있다. 미니어처 소설은 종종 본론으로 직접 들어가 선묘를 자주 사용한다. 아름다운 곳은 아름답고, 간단한 곳은 항상 불필요한 모든 묘사를 버린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미니소설은 항상 줄거리 발전에서 환경에 대한 묘사를 숨기고 있다. 인물의 표정과 심리는 가능한 한 인물의 동작과 대화에 함축되어 있다.
미니어처 소설은 작은 전달체로 대량의 내용을 담으려 하며, 언어 표현에 가능한 한 함축적이어야 한다. 미니어처 소설은 예술적 공백을 남기는 데 능숙하며, 종종 한 구석을 써서 독자들에게 더 많은 상상력과 보충 공간을 남겨 준다. 미니어처 소설은 항상 이미지로 말하고, 드러내지 않고, 유도하지 않고, 의미를 독자에게 남겨 맛을 낸다. 미니어처 소설은 종종 쌍관, 상징, 측면 묘사 등의 수법을 즐겨 써서 독자들에게 그 의미를 체득하게 한다.' 나라 밖의 강역',' 코끼리 밖의 코끼리'. 미니어처 소설은 항상 사실의 진상을 숨기고, 사실에서 사실의 진상을 얻어서 독자가 다시 창조할 수 있게 한다. 각 실무자는 이러한 표현 특징을 자세히 고려해야 한다.
단편 소설로 볼 때,' 자료 발견의 의미' 는' 자료의 의미 표현' 보다 더 중요하다. 소설이' 발견' 될 수 있을지는 단편 소설 작가의 예술적 재능을 측정하는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기준이다.
여섯 번째 부분: 미니어처 소설의 작문 기술.
게슈탈트 심리학자들은 건강한 사람이 불완전하거나 빈 게슈탈트 자극에 직면했을 때, 자기도 모르게 그것들을 바꾸는 경향이 생겨 완벽한 구조로 만들어 진취적이고, 추구하고, 긴장된 심리활동을 일으킨다고 생각한다. 공백' 은 예술창작에서 주제를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남겨둔 부분이며' 독자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정의되지 않은 암시공간' 이다. 미니소설의 경우 참여법칙은 작품의 성공이 소품의 공백 설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결정짓는다. 빈칸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미니소설보다 더' 공백' 이 필요한 문체는 없다. 빈칸은 문장 분위기를 높이는 열쇠다. 문장 미화, 독자 유치를 위한 만병통치약이다.
그런데 미니 소설은 어떻게 공백을 만들어 사상 감정을 표현합니까? 이른바' 공백' 이란 간단히 말해서 글을 쓸 때 자신의 펜을 잘 통제하고 자신이 궁리하는 모든 말을 생각해 보아야 문장을 되새기고 문장 내포할 수 있다. 대부분의 작가들은 인물, 줄거리, 사상으로 시작하지만, 모든 것이 궤도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각종 사조가 범람하는 시대에 미소설은 종종 배경과 인물 묘사를 생략하여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여 텍스트를 쉽고 풍부하게 해석하게 한다. 프랑스 작가 홀리는 문장' 독일군이 남긴 것' 을 200 자 밖에 쓰지 않았다. 전문은 다음과 같이 베껴 쓴다.
전쟁은 끝났다. 그는 독일군으로부터 탈환한 고향으로 돌아왔고, 그는 어두컴컴한 가로등 밑에서 거리를 따라 황급히 걸어갔다. 한 여자가 그의 손을 잡고 곤드레만드레 취한 어조로 그에게 말했다. "어디 가는 거야?" " 우리 집에 가실 건가요? ""
그는 웃으며 말했다: "아니. 너의 곳에 가지 마라. 나는 나의 여주인을 찾고 있다. " 그는 그 여자를 뒤돌아보았다. 그들 둘은 가로등 밑에서 걷고 있다.
여자가 갑자기 울었다. "아!"
그는 여자의 어깨를 잡고 빛을 맞으며 참지 못했다. 그의 손가락은 여자의 고기에 박혀 있다. 그들의 눈은 반짝 빛났다. 그가 소리쳤다. "조안!" 그 여자를 안아라.
(개명 번역)
단지 간단한 작은 장면, 여자, 남자, 작가는 전쟁 전 일을 쓰기 위해 단일 필묵이 필요하지 않고, 주인공의 표정과 반응을 묘사하기 위해 너무 많은 형용사를 쓰지 않고, 일련의 단편들을 무작위로 우리 머리 속에 떠 있게 한다. 전쟁 전후의 대비: 번화한 지난 일, 따뜻한 데이트; 차가운 거리, 방탕한 여자, 풍부한 의미: 전쟁이 도시에 가져온 고통, 인간성의 왜곡 ... 작가의 생각과 주인공의 감정은 알 수 없고 모두 독자들이 재검토한 것이다. 예술에서 흔히 쓰이는 공백 수법으로, 인물의 배경과 이미지를 필묵으로 묘사하지 않고 환경을 거의 소홀히 한다. 한두 가지 의미 있는 장면만 중점적으로 써서 인물 묘사와 사상 감정의 서술에 공백을 형성한다. 하지만 딱 맞는 공백은 예상치 못한 풍부한 내용을 가린다. 화가가 가득 찬 사과를 그려야 하는 것처럼 하이라이트만 침을 흘릴 수 있다. 호머가 헬렌을 쓸 때 어른의 평가와 백성의 인정만 쓰는 것과 같다. 롤랜드 바트는 한 작품을 읽을 때 독자들이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작가가 쓰지 않은 것을 보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독자들은 동원된 흥분된 상태에서 작가와 함께 창작에 참여하여 결국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수용의 관점에서 문학 작품은 읽을 수 있는 작품과 쓸 수 있는 작품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문장 가 독자에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클수록 더 만족스럽다. 독일군이 얼마 남지 않았다' 에서 작가는 나뭇잎에서 숲을 볼 수 있게 해 주었는데, 이런 커버 능력은 비범하고 예술은' 영웅' 이 되었다.
미니어처 소설에서 공백이나 불확실한 결말을 설정하면 사상 감정의 표현이 더욱 심오하고 다양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황건국의' 마지막 홍후지' 는 주인공을 미친 상태로 설정한다.' 과수원의 초상화와 장례식 → 저주 → 사과 찾기 및 따기 → 역사 회상 → 사과 먹기 → (오르가즘) 개 죽이기 → 톱나무'. 언뜻 보면, 이러한 세부 사항들은 필연적인 관계는 없지만, 그것들은 논리적인 것 같다. 작가는 제멋대로 행동하며 주인공이 사과를 위해 충견을 욕하고 죽였다고 썼다! 그러나, 마지막 문장, "나중에, 별빛 아래, 그는 한 그루의 땅을 톱질하기 시작했다." 꽤' 전극의 끝' 냄새가 난다. 우리는 원래 막막했던 것이 우리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주인공은 가장 깨어있다. 이 말은 눈앞의 모든 괴이한 행동을 설명하고, 미정 판결의 효과를 초래할 뿐만 아니라, 더욱 고전적인 공백이며, 작품을 깊은 사상 경지에 들어가게 하는 일종의 흔들림이 있다. 우리는 한 농민이 왜 자신의 10 년의 심혈을 직접 파괴해야 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미니 소설의 제한된 편폭에서 클라이맥스는 결말에만 안배할 수 있다. 빈자리를 만들어 갑자기 멈추거나 예상치 못한 충격을 주는 것은 독자들이 작가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도록 독려할 뿐만 아니라, 사상승화의 관건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미니어처 소설의 성패는 결말 부분이 의미 있는 사고 공간을 남길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작가는 "어떤 의미에서 작가는 소설의 줄기와 줄기를 완성했을 뿐이다" 고 말했다. 이 문장 에 대한 간단한 설명 이 아니라 작품 의 공간 을 넓혀 숨겨진 부분 을 발굴해 가지와 잎이 무성한 큰 나무 로 부활했다 그 자신은 이 미니소설에서 많은 세부 사항을 사용했지만, 쓸수록 한가로워져서 너는 이치에 맞지 않는다. 마지막 모든 것은 필연적이다. 이는 그가 감정적 공백을 남기지 않는 능력을 충분히 보여 주고, 그의 작품을 의미있게 만든다. 또 다른 예로 쿠플린의' 행복' 은 동화와 비슷하다. 잔인한 황제는 무수한' 총명한 사람' 을 죽였지만, 그 말은' 어리석은 사람, 사상이 불후의 것' 이다. 바로 주제의 승화로 작품이 이 시점에서 뚝딱 그치고, 우리에게 남겨진 사고의 깊이는 말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바로 정확한 시간에 정확한 말을 하는 것이다. 어떤 작가들은 분명하지 않거나 고의로 분명하게 말하지 못하여 독자들이 스스로 헤아려 보게 한다. 소설은 일종의 마력, 독자의 흥미, 주의력, 상상력을 끌어들여 그가 그 마력을 완성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긴장된 줄거리 안배 외에도 적절한 줄거리 공백도 매우 유용한 무기로 미니어처 소설 예술 공백의 주류 수단이다. 유해타오 선생님의' 규칙과 기교: 전환기 미니소설 연구' 에 대한 자세한 묘사에 따르면 참수, 절단기, 꼬집기 등 세 가지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