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수 민족 전통 축제에 대해서?

소수 민족 전통 축제에 대해서?

이순신의 "불의 축제"

야오 족의 "다노 축제"

몽골어 "나다무"

나시족의 "불의 날"

묘족 루셍 축제

경족의 "하절"

마오난족의 "묘회"

백족' 삼월거리'

다이 족 발수절

그것은 매우 길다. 참을성 있게 기다려 주세요.

이순신의 "불의 축제" 는 6 월 24 일에 이순신 전통의 성대한 명절이다. 이날 아침 이순신은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한자리에 모여 낮에 술을 마시며 투우 레슬링 경마 양궁 등의 행사를 했다. 저녁에 모닥불 파티를 열고 불 퍼레이드를 거행하다. 무수한 횃불이 들판 산야를 헤엄쳐 지나가니 경치가 장관이다. 소년들은 플룻을 불고, 아름다운 진월 () 과 삼현악기 () 를 연주하고, 여자들과 함께 아름답고 유쾌한' AXI 음악' 춤을 추고 있다. 불의 날' 의 유래는 총명하고 충성스럽고 폭력에 반항하여 희생된 고대 여영웅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이족 국민들이 악을 몰아내고 행복과 번영을 추구하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하였다.

요족' 다노절' 은 음력 5 월 29 일에 광서두요족이 풍작을 축하하는 전통 명절이다. 이 날, 모두가 화려한 옷을 입고 마을에 가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해 풍작을 축하했다. 촌채는 동고를 두드리며 노래하고 춤을 추며 풍작을 즐기고 있다. 다누절' 의 전설은 옛적에 미로도라는 할머니가 있었다는 데서 유래했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자란 후, 할머니는 그들에게 농기구와 씨앗을 가지고 자력갱생의 생활을 하게 하셨다. 남매는 농사를 짓고 농사를 지었지만 열매는 멧돼지, 햄스터, 새가 다 먹었다. 남매가 부모님께 하소연하다. 존모는 그들에게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격려하면서 동시에 그들에게 구리 드럼과 고양이 한 마리를 주고 다시 싸웠다. 두 남매가 두 번째로 심은 농작물이 익자 새와 짐승이 또 와서 먹이를 빼앗았다. 남매는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며 새와 짐승을 놀라 도망가게 하여 고양이가 햄스터를 다 먹게 하여 마침내 대풍작을 거두었다. 조모에게 보답하기 위해 남매 두 사람은 5 월 29 일 조모의 생일날 동고를 두드리며 조모의 생일을 축하하고, 야오 가족의 해마다 풍작을 기원했다. 이로써' 존모절' 이 형성되었는데, 일명' 다노절' 이라고도 한다.

몽골 나다모는 몽골 국민들이 일 년에 한 번 성대한 명절이다. 나다모 대회는 매년 가축이 살찐 7, 8 월에 열린다. 나다모는 몽골어에서 오락이나 게임을 뜻한다. 나다모 대회에는 짜릿한 경마, 씨름, 감탄할 만한 양궁, 경기 장기, 멋진 가무가 있었다. 대회가 시작되기 전에 남녀노소가 말을 타고 명절 성장을 입고 먼 길을 아랑곳하지 않고 사방팔방에서 경기에 참가하여 관람했다. 채색 깃발이 펄럭이고, 말이 쉿 인민이 기쁨에 넘쳐 평일에 고요한 초원이 갑자기 번화하고 다채로운 도시로 변했다.

나시족의' 불꽃축제' 는 음력 6 월 25 일부터 27 일까지 3 일간 진행되며 나시족이 설날에 이어 성대한 명절이다. 옥황상제는 어느 날 지루해서 지구의 생명을 보고 싶다고 한다. 그가 남천문을 열었을 때, 보이는 것은 대지의 청산녹수, 사람이 장수하는 것이다. 그는 매우 화가 나서 어느 날 이 세상을 태워버리라고 명령했다. 신은 차마 땀으로 노동자들의 성과를 망칠 수 없기 때문에 옥제에게 세상이 이미 타버렸다고 보고할 것이다. 거짓말은 옥제에게 들켜 이 천병천정을 죽였다. 6 월의 어느 날, 피 한 방울이 하늘에서 내려와 인형이 되었다. 인형은 울면서 옥제가 오늘 밤 세상을 태워야 한다고 말했다. 모두가 빨리 불을 피워 옥제를 미혹시키는 3 일 동안, 비로소 재난을 이겨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집집마다 횃불에 불을 붙이고 사흘 밤낮을 불을 붙이고, 마침내 이 재난을 피했다. 그 이후로 천조 장군을 기리는 횃불 축제가 있었다. 토치 축제 첫날, 젊은 남녀가 옷을 입고 야외로 나가 들꽃 들열매를 따며 노랫소리로 사랑에 대해 이야기했다. 성인은 소나무를 가늘게 쪼개고 중간에 송진을 넣어 횃불로 묶었다. 주부가 명절 성찬을 준비하다. 날이 저물어 집집마다 문 앞에서 불을 붙일 것이다. 다음 날,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방문합니다. 기혼 여성은 부모의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한다. 젊은 남녀가 야외에서 회식하다. 어른들은 어젯밤보다 더 긴 횃불을 준비했다. 농민들은 불로 농작물을 밝히고 해충을 소멸하며 풍작을 기원한다. 셋째 날은 토치 페스티벌의 절정이다. 횃불은 길고 커서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집집마다 불로 집을 환히 비추고 거미줄과 기타 부정한 물건들을 불태워 악과 안정과 길조를 나타냈다. 그 후 사람들은 거대한 횃불 주위에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묘족' 루생절' 은 동남 묘족 인민의 전통 명절로 매년 2 월 13 일부터 16 일까지이다. 요 며칠 동안, 동남 묘족 동족자치주는 완전히 기쁨에 찬 분위기에 잠겼다. 마을채리의 묘족들은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크고 작은 광장에 모여 원을 이루고 있다. 젊은이들이 갈대를 연주하고, 아가씨들은 갈대의 아름다운 선율에 따라 덩실덩실 춤을 춘다. Lusheng 은 미아오 사람들이 좋아하는 악기입니다. 큰 것은 4 ~ 5 미터, 작은 것은 1 ~ 2 미터 높이입니다. 루성절은 묘족 국민들이 설날 이후와 봄갈이 전에 새해에 비바람과 오곡이 풍성하기를 기원하는 명절이다. 묘족 청년 남녀가 부모에게 사랑을 표현하고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명절 전에 젊은이들은 종종 그들의 어머니와 형수에게 그들의 사랑하는 애인을 폭로한다. 루셍 축제 기간 동안 어머니들은 젊은이들의 가무 기교를 현장에서 관찰함으로써 그들의 지능을 평가하고, 그들의 도덕적 자질과 노동의 소질을 더 잘 이해하여 자녀들이 좋은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묘족 중에서 노래와 춤을 잘하지 못하고, 도덕이 좋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만족스러운 애인을 찾기가 어렵다. 갈대축제 기간에도 투우, 경마, 농구 경기가 열린다.

경족의' 하절' 과' 하' 는 경족 언어로 부르는 뜻이다. "하절" 도 명절이다. 남해 북만 수십 개 섬에 거주하는 경족 인민의 전통 민족 명절이다. 7,800 년 전, 한 가신이 경족 지역에 와서 노래 전파라는 이름으로 모두를 동원하여 봉건 통치자에게 반항했다고 전해진다. 그의 노랫소리는 은은하고 듣기 좋아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가수를 기념하고 찬양하기 위해' 미움' 을 지었고, 노래를 부르고 전달했다. 이로 인해 일 년에 한 번의' 하절' 이 형성되었다. 하절에 부르는 노래는' 하가' 라고 하는데, 고정적인 손글씨 가본이 있고, 전담자가 노래를 부르는데, 보통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노래를 부르다" 는 배역은 세 가지가 있다. 한 남자는' 하고' 라고 불리며 피아노 반주를 전문으로 한다. "하매" 라는 두 여자가 번갈아 노래를 부른다. 노래는 완곡하고, 거문고 소리는 부드럽고, 독특하며, 정취가 넘친다. 가사는 한시의 영향을 많이 받거나, 전통 이야기를 읊거나, 백거이 비파를 읊거나, 역사 인물을 이야기하거나, 우정의 사랑을 찬양하며, 오색알록달록하고, 처량하고, 애처롭다. 경족들은' 하절' 을 매우 중시한다. 휴일마다 그들은 집을 청소하고 연극복을 입고 기뻐하며' 증오' 에 모여' 하' 를 들었다.

모남족의' 묘회' 는 모남족의 연간 성대한 명절이다. 묘회마다 모남산향의 집집마다 오색 찹쌀밥과 찐 고기를 쪄서 중당에 버드나무 가지를 심었는데, 그 위에는 오색 탕원이 빽빽이 붙어 있어 열매가 주렁하고 풍작을 상징한다. 이날 남녀노소는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가지각색의 찹쌀과' 파도' 라고 불리는 잎으로 싸인 찐 돼지고기를 들고 친척과 친구들을 찾아갔고, 여성들도 아이를 데리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오게 되어 기뻤다. 모명절의 원인: 첫째, 신령의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도한다. 두 번째는 모남산향소, 채소소의 전설적인 창시자 삼걸공을 제사하는 것이다. 명절 기간 동안 각 가정은 그들의 소에게 찹쌀공 한 개와 찐 고기 한 조각을 주는데, 이는 그들이 소 1 에 대한 위로를 보여 줄 것이다.

삼월거리는 관음절이라고도 하는데, 백족 인민의 성대한 명절과 거리 시기이다. 매년 3 월 15 일부터 20 일까지 달리 서부 점창산 기슭에서 열린다. "3 월가" 는 처음에는 종교 활동으로 가득 찼고, 나중에는 점차 성대한 물자 교류회가 되었다. 명청 시대에는 천, 티베트, 강남 각 성의 상인들이 이곳에 와서 장사를 했다. 그것은 교역시장일 뿐만 아니라 각종 춤, 경마, 경기를 공연하는 정원이기도 하다. 해방 후, 3 월거리는 서남 각족 인민들이 일 년에 한 번 번영하는 물자교류와 민족스포츠, 문예회의로 발전하여 민족단결을 강화하고 경제문화교류를 촉진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다이 "발수절" 는 중국 다이 (Dai) 와 중남 반도 (Central Nanda) 의 일부 민족의 새해 축제이자 다이 (Dai) 의 1 년 중 가장 큰 전통 축제입니다. 그것은 다이 달력의 6 월과 7 월에 열렸다. 명절의 처음 이틀은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지난 한 해 동안의 질병과 재난을 보내고 새해에는 비바람이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원시 명절의 새벽에 남녀노소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불사로 가서 부처님을 뵈러 갔다. 온 마을 여성들이 불상에 물을 뿌려 "먼지를 맞이하다". 그런 다음 젊은 남녀가 물을 끼얹고 즐거워하며, 이렇게 하면 재해를 없애고 병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했다. 오후는 젊은 남녀가 섹스를 하는 행사입니다. 명절 기간에는 공익 프로모션과 용주 경주도 있어 발수절 전체를 클라이맥스로 끌어올렸다. 해방 후 낡은 풍습을 타파하고 건강 내용을 늘리다. 예를 들어 첫날 경축회가 열렸고, 각 민족의 군민이 함께 다이 축제를 축하했다. 회의가 끝난 후 다채로운 문화와 스포츠 행사가 열렸다. 다음날 각 마을에서 즐거운 물 끼얹기 행사가 열렸고, 사흘 만에 서둘러 진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