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고 기사, 높은 수준의 운영 성장의 길-위에서 아래로 생각하고 아래에서 위로 실행

사고 기사, 높은 수준의 운영 성장의 길-위에서 아래로 생각하고 아래에서 위로 실행

운영은 수련으로 끊임없는 파경을 필요로 한다.

운영은 인터넷 문턱이 가장 낮은 업종이자 천장이 가장 높다. 너는 아직도 문안을 쓰고, 디자인을 재촉하고, 제품 매니저에게 말을 전할 수 있다. 하지만 계속 거울을 깨고 나면, 당신은 결국 전체 프로젝트를 운영합니다. 그때 당신은 비즈니스 논리, 비즈니스 모델, 사용자 증가, 수익 방식 등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고차원적인 운영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 P > 저는 한 운영지향적인 회사에서 공부하고 일하고 성장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한 프로젝트의 원래 모습과 전체 운영체계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재구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운영과 상업논리의 영역을 최대한 모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 P > 이번에는 체계적인 문장 몇 장을 쓰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최상층 사고방식 → 구조 → 데이터 → 방법을 하나씩 다듬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것도 여러분과 소통하는 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는 고급 운영으로 돌아갑니다. 이 모듈에는 많은 쓰기, 사용자 증가, 사용자 성장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먼저 말하는 것은 사고입니다. 높은 수준의 운영에 대한 생각-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 P > 를 실행할 때, 나는 보스와 함께 한 고객을 접대하러 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운영명언) 당시 그 방안은 내가 쓴 것이고, 고객에게 보고하는 것도 내가 온 것이다. 내가 올라오자마자 고객에게 이 방안이 어떻게 된 일인지 설명하는데, 우리는 어떻게 놀러 갈 작정이냐? 나는 기뻐서 침을 뱉었지만, 고객들은 오히려 안개가 끼었다. 보스는 상황을 보고 서둘러 구조장에 와서 먼저 고객에게 우리 업계의 배경을 소개한 다음 이 방안의 목적을 소개한 다음, 이어서 나의 구체적인 방안을 소개했다. < P > 나는 두 사람이 말을 하지 않을 때 모두 함축적으로 보인다고 자주 말하지만, 입만 벌리면 우열을 가리는 것이 바로 이렇다. < P > 그래서 높은 수준의 운영으로서, 운영직을 받을 때는 높은 데서 높은 곳에서 위에서 아래로 생각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운영명언) < P > 1 단계: 당신이 있는 업계의 큰 환경은 무엇입니까? < P > 업계 환경을 이해하는 것은 높은 수준의 운영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할 숙제이며, 목표에 맞게 당신의 행동을 결정한다. 특히 금융, 보험, 전자담배 등 일부 민감한 업종은 PEST 세트로 직접 포장해 간다. < P > (많은 사람들이 Politics 를 정치로 번역하지만, 중국의 실제 환경을 고려하면 정책 관점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P > 2 단계: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입니까? < P >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 모델은 다릅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당신 이 기업의 존재 가치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타오바오의 비즈니스 모델은 전형적인 C2C 전자상거래로 구매자와 판매자를 위한 쇼핑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3 단계: 회사의 이익 모델은 무엇입니까? < P > 이익 모델은 이 회사가 무엇으로 돈을 벌고 있는지, 타오바오의 이익 모델은 매우 풍부하며, 서비스료와 광고비는 모두 그것이 이윤을 내는 방식이다. < P > 일부 신생 기업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 모델은 뚜렷한 구분이 없는 지속적인 시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4 단계: 최근 1 년간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는 무엇입니까? < P > 이것은 회사의 구체적인 업무 모듈을 포함한다. 어떤 것은 시장 점유율, 흐르는 물 목표, 이익 목표, 새로운 사용자 목표가 모두 있다.

5 단계: 회사의 비즈니스 모듈은 무엇입니까? 각 모듈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입니까?

현재 회사의 주요 업무는 무엇입니까? 다른 업무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비즈니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입니까?

6 단계: 각 비즈니스 모듈의 가장 핵심 데이터 지표는 무엇입니까? < P > 핵심 데이터는 해당 비즈니스에서 이러한 모듈이 승격되는 방향과 해당 비즈니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나타냅니다.

7 단계: 이 데이터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까? < P > 여기서 말하는 것은 전략이지 구체적인 행동 동작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새로운 것을 만들고 싶다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핵분열 활동, 광고 배치, 분배 시스템, 이를 전략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전략의 방향 아래에서 하는 동작이야말로 구체적인 행동동작이다.

8 단계: 각 전략 방향에 어떤 수법을 사용해야 합니까?

실행 중에는 문제부터 시작하여 아래에서 위로 해결해야 합니다. < P > 1 단계: 핵심 비즈니스에 존재하는 주요 문제 파악 < P > 운영에 있어 세 가지 일반적인 비즈니스 문제: ARPU 값이 낮고, 신규 사용자가 적으며, 사용 빈도가 낮습니다. 인터넷이 있기 때문에, 이 세 가지 통병은 줄곧 존재한다. 여기서 ARPU 값은 가장 잘 해결되고, 사용자 증가는 두 번째이며, 빈도 사용은 더욱 어렵다. < P > 2 단계: 핵심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기본 작업 환경 구축

3 단계: 특정 문제에 따라 적절한 전략을 개발합니다.

4 단계: 정책에 따라 해당 프로그램 개발 정책은 직접 집행할 수 없고, 상응하는 방안을 형성해야 한다.

5 단계: 실시간 데이터 관찰, 지속적인 반복 모델.

6 단계: 전략 목표에 근접한 표준화, 제품 모델. < P > 열자, 장할아버지는 학교 앞에서 과일을 파는 노점상이다.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애플의 판매량을 늘리고 싶다. < P > 1 단계: 학교 입구에서 물건을 많이 팔 수는 없지만 과일은 문제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종목은 달릴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경쟁자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약 있다면, 채널을 통해 근원에서 직접 상대를 이길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우리는 잠시 설정하지 않았다.

2, 3 단계: 인터넷에서 과일을 파는 형식은 여러 가지가 있다.

1, 전통전기상: 타오바오 티몰 철자가 많은 < P > 2, 마이크로상: 위챗 모멘트 벨트

3, 인터넷 레드샵: 개념, 투기, 생방송 <

5 단계: 이 비즈니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입니까? < P > 6 단계: 데이터는 핵심 데이터와 1 차, 2 차 데이터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핵심 데이터는 비즈니스의 건강 정도를 측정하고 구체적인 원인을 분석하려면 1 차 및 2 차 데이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 P > 또한 비즈니스 모델에서 핵심 지표 데이터는 주문량, 1 차 데이터, 즉 자연유량, 첫 번째 전환율, 인수율, 소개율, 평균 고객 단가입니다. < P > 현장 관측에 따르면 우리의 자연유량은 천명/일이며 장할아버지는 당분간 전환 작업을 할 자금과 정력이 없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목표 모델을 수립했습니다: 5% 전환 최초 구매, 5% 의 재구매, 3 일/회의 구매 빈도, 1% 의 소개, 1 위안 (2kg)/사람의 평균 여객 단가 < P > 대략적인 계산법: 1 × 5% 2/2, 계산 결과 N=27 (일), 즉 27 일 후 장할아버지는 2 근/일을 안정적으로 팔 수 있다. < P > 7 단계: 주앙 할아버지가 하루에 4 달러 이상을 벌 수 있도록

1) 첫 번째 전환율을 높이고 트래픽 입구를 확대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객가 인상: 더 많은 새로운 품종의 사과나 다른 과일을 도입하여 한 사람당 객가를 올리다.

3) 인수 및 소개 비율을 높입니다. < P > 8 단계: 각 전략의 구체적인 실행 방법

1, 신규 사용자 수 증가

1) 장할아버지는 광고판을 만들어 눈에 띄는 충격으로 자연 흐름을 높였습니다.

2) 위챗 지불 및 알리페이 지불 신청 (지급 체험 향상, 최초 변환율 향상)

2, 고객 단가 인상

1) 가격 조정, 5.2 근/근, 2 근 1 원. (고객이 한 번에 2 근을 사서 평균 여객 단가를 올리도록 안내)

2) 더 많은 품종의 사과나 과일을 사서 객단가를 올리다.

3) 명절 허벅지만 안고 각종 명절에 과일 보내기 (크리스마스이브, 스승의 날)

3, 복매 승진 및 소개율

1) 처음으로 동창 가입군이나 가장할아버지 위챗 구입을 하면 1 원을 뺄 수 있다. (점성 강화, 재구매율 향상)

2) 장할아버지는 정기적으로 군내 또는 위챗 모멘트 중 신선한 사과를 채집한 사진을 발표한다. 군내 학생들이 주문하면 배달문 (점도 강화, 재구매율 향상)

3) 장할아버지는 학생들과 교류할 때 모두 좋은 권유를 따랐다. < P > 역시 그 말로 운영은 수련이고, 끊임없는 파경을 필요로 하며, 여러분과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