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몽골 가방은 객가 민가를 모방하여 작문을 한다.
몽골 가방은 객가 민가를 모방하여 작문을 한다.
몽골 몽골 가방은 흉노 시대부터 출현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몽골 가방은 동그랗고 주변 측벽은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각각 약 160 cm 높이로 덮여 있습니다. 유목 지역은 대부분 수영을 위주로 한다. 수영은 분리가능 및 분리불가능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가축이 실어 나르고, 후자는 소달구지가 실어 나르는 것이다. 크로아티아 등 유목민 유목민도 몽골 가방에 살고 있다.
광활한 몽골 고원에는 찬바람이 불고, 대지에는 많은 하얀 텐트가 장식되어 있는데, 그것은 몽골 가방이다. 이것은 유일무이한 몽골 가방입니다!
2. 객가 민가를 모방한 것은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미국 스파이 위성이 중국 사진을 찍었다고 하는데, 중국 푸젠성 산간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많은 알려지지 않은 대형 건물, 원형 또는 정사각형이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분석을 거쳐 이들은' 미사일 발사 기지' 로 간주되어 중국의 군사력이 만만치 않다.
중미 수교까지 미국 인재들은 이른바 미사일 발사기지라는 것이 전형적인 객가 민가인 토루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이 농담을 듣고 나는 미소를 지었지만, 나의 첫 번째 생각은 토루에 가서 알아보는 것이었다.
상해의 추위와 습기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겨울에 푸젠으로 여행하는 것이 좋은 생각일 것이다. 영정토루는 당연히 이 여행의 목적이다. 객가 인공 토루가 청산녹수를 덮고 있다. 기차는 먼저 장평에 갔다가 용암으로 갈아타고 용암버스 정류장에서 호수구 민속문화촌으로 가는 중바에 뛰어올랐다.
이 과정은 복잡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환승 시간과 장소는 쉽게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토루로 가는 길은 조금도 어렵지 않다. 차가 용암 시내를 빠져나가자 시골의 풍경이 서서히 좋아지기 시작했다. 이것은 전형적인 구릉 지역이다. 햇빛 아래 청산녹수가 유난히 요염하고, 그 속에 숨어 있는 토루가 끊임없이 내 눈앞에 나타났다.
토루에 대해서는 토루의 건축자인 객가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원래 중원 한족이었는데 전란 기근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남이동을 강요당했다. 수천 년 후, 그들은 만리를 여행하여 복건, 광동, 장시 변두리에 객가 일족을 형성하였다.
객가는 매우 단결하여, 어디를 가든 그들의 가족은 항상 함께 산다. 하객들은 대부분 외진 산간 지역이나 깊은 산속 숲에 살았는데, 당시 건축 재료가 부족했을 뿐만 아니라 늑대, 호랑이, 표범, 도둑들이 떠들썩하고 현지인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하객들은 토루와 같은' 방어성' 성채집을 지었다.
푸젠에서는 토루가 정사각형 토루와 원형 토루로 나뉘어 원형이 비교적 드물다. 나는 민속문화촌에서 가장 유명한 토루를 참관한 후' 토루는 축소된 도시, 확대된 토치카' 가 매우 형상적으로 묘사되어 있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느꼈다.
진성루는 역사가 길지 않지만 영정에서 가장 웅장한 원형 건물이다. 그것은 안팎의 두 개의 고리가 있는데, 지름은 48 미터이다. 외부 고리는 견고하고 키가 크며 4 층이 있다. 1, 2 층은 대외적으로 개방되지 않아 외적을 방어하기 쉽다. 비축이 충분하다면, 건물 안의 사람들은 반년 동안 외출하지 않아도 된다. 내부 고리는 서양식 장식을 모방한 중전으로 넓고 밝다. 2 층의 주조 난간은 당시 상해에서 운반해 온 것이라고 한다.
나를 데리고 참관한 임할아버지는 자랑스럽게 손가락을 가리키며 말했다. "그해 우리 할아버지가 이 집을 짓는 데 8 만 양광이 걸렸다." 객가 민가는 찹쌀과 계란으로 만든 것이다.
객가 민가 건축물의 스타일과 형식은 역사시기와 지역에 따라 다르며 원택, 위룡루, 삼각루, 주마루, 사합원 등 다양한 변화가 있다. 하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용밭이다.
용집을 포위하는 것은 전형적인 중원 특색을 지닌 객가 민가 건축물이다. 객가 포위용집은 베이징의 사합원, 산시 () 의 가마, 광서 () 의 극주 (), 윈난 () 의 인감 () 과 함께 중국에서 가장 향토적인 분위기의 5 대 전통 민가 건축 형식으로 불리며, 중외 건축계에 의해 중국 민가 건축의 5 대 특징 중 하나로 불린다. 역사학자들의 조사에 따르면 이런 민가 건물은 중원 귀족원의 주택형과 매우 유사하며 역사적 연원이 있다.
객가 선민은 원래 중원 한족으로 전란 기근 등의 이유로 남하하여 장민접계 산간 지역으로 내려갔다. 객가 선민이 남남으로 이주한 후 중원의 선진적인 농경 기술을 전파했을 뿐만 아니라, 원래의 건축과 민가의 전통 풍격도 유지하였다.
용와이의 전체 배치 용와이의 전체 배치는 큰 정원이고, 전체 조형면에서 용와이는 태극도이다. 방목장의 전반부는 반월장이고 후반부는 반월층이다.
두 반쪽의 연결처는 직사각형 공터로 분리되고 공터는 콘크리트로 다져 놓는다. 그것은' 평화' 라고 불리며 주민들이 옷을 단련하거나 말리는 곳이다. 화평과 연못의 접경에서 석회와 자갈로 쌓거나 높거나 낮은 돌담을 만들었다. 짧은 것은' 벽마루' 라고 하고, 높은 것은' 조강' 이라고 부른다.
반월담은 주로 물고기와 새우를 방양하고, 채소밭에 물을 주고, 물을 저장하여 가뭄과 방화를 방지하는 데 쓰인다. 그것은 천연 비료 창고일 뿐만 아니라 천연 하수 정화장이기도 하다. 건물의 후반부는 가운데 정사각형 본관이다.
"3 개의 2 개의 수평" 과 1 개의 주변 층이 있습니다. 3 층 4 횡과 주변 2 층이 있습니다. 가장 작은 인클로저 건축 면적은 수천 평방미터, 가장 큰 수만 평방미터이다.
어떤 큰 용집은 수백 가구에 수백 명이 살고 있다. 일반적으로' 3 동 2 횡' 은 한 바퀴의 다수이다.
용집 세 개, 횡벽 두 개, 상청, 중청, 하청이 있습니다. 청과 홀 사이에는 아트리움이 있어 목병풍으로 분리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개폐할 수 있다. 남북청, 상하복도, 화장실, 응접실, 사랑방, 서재, 거실 등이 있습니다. 홀 주위에는 착오가 있어, 주차가 분명하다.
건축 구조의 앞과 뒤 높이가 낮아 채광, 환기, 배수, 하수에 유리하다. 주택-횡택 외층은 반달 모양의 땅이고, 어떤 것은 한 바퀴, 어떤 것은 두 바퀴, 그래서 명권지이다.
호형 담장이 주실을 지키며 방어장벽을 형성하고 있다. 방목장의 창문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작으며, 천연 관찰공과 사격공으로 활과 토총, 토포 등 무예를 이용해 습격한 적에 대항하는 것이 편리하다. 사실 용옥의 디자인과 건물은 당시 객가의 처지와 큰 관계가 있다.
객가는 당송 이후 중원에서 남방으로 이주한 한족이다. 그들 대부분은 외진 산간 지역에 살면서 현지인들의 따돌림과 괴롭힘을 당했다. 단결하여 침략에 저항하고 살아남기 위해, 그들은 어쩔 수 없이 함께 생활하여 방어적인 성곽식 가옥인 용집을 건설하여 토비와 현지인의 침입을 막아야 했다. 용둘레 안에는 단단한 다층 포탑이 있어 음식과 여물을 저장하거나, 제고점에서 침입한 적을 사살할 수 있다.
만약 토비가 강도를 괴롭히러 온다면, 대문과 반문만 닫으면 마을 사람들은 무기를 들고 용권과 포탑으로 들어가 싸울 것이다.
3. 유명한 객가 민가와 다이네 죽루 (즉 유명한 관광지의 특색과 그곳의 신강 소수민족의 민가를 모방한다. 제스처 스타일은 이상하지만 일반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목가적 인 집이고 다른 하나는 농촌 지역의 집입니다. 목축 지역의 집들은 대부분 펠트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일부는 나무로 되어 있으며, 그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런 집은 이동과 해체가 간편하여 목축민이 살기에 매우 적합하다.
카자흐어 주거:
카자흐족의 몽골 가방은 대부분 2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집은 높이가 약 3 미터이고, 부지면적은 약 20 ~ 30 평방미터이다. 그들은 둥근 펠트 벽과 둥근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다. 몽골 가방의 틀은 고비 해변의 붉은 버드나무이다. 목가적 인 지역에서 카자흐족은 일년에 적어도 12 번 이주합니다. 겨울을 제외하고, 다른 세 계절에 그들은 모두 몽골 가방을 사용한다. 그들은 두 시간 안에 매우 빠르게 건설될 수 있기 때문에 현지 목축민들에게 인기가 많다.
시버족 민가:
시버족의 집은 유목민과 농업이 모두 있다. 그들은 텐트, 짚집, 마차, 첫 집 등이 있다. 현재 시버족은 모두 주옥에 살고 있는데, 이 유목식 지붕에는 대부분' 기공' 이 있다. 일반적으로 세 채의 집이 있는데, 동쪽은 동택, 서쪽은 서옥이라고 한다. 중간에 외방이 하나 있는데, 사람이 살고, 외방에서 밥을 짓는다. 뜰의 동쪽과 서쪽에는 식품 및 기타 물품을 보관하는 원형 또는 직사각형 창고가 있습니다.
타지크 민가:
타지크족은 세계의 파미르 고원에 살고 있는데, 집이 비교적 짧아서 허리를 굽혀야 들어갈 수 있다. 대부분 비교적 높은 곳에 지어졌다. 건축 재료는 대부분 석두, 잔디, 지붕은 나뭇가지와 밀짚으로 덮여 있다. 벽이 두껍고 튼튼해서 집 주변에 담장이 있다. 벽에는' 사이렌' 이라는 더 큰 집과 헛간과 창고가 있다. 사이렌옷 내부는 위아래로, 상반부는 요리와 취사도구가 있는 곳, 하반부는 다른 물건이 있는 곳, 좌우 부분은 집입니다.
중국 신장에는 독특한 민가가 있는데, 나는 중국에도 많은 독특한 민가가 있다고 생각한다.
4. 몽골족 민가 소개 몽골족은 유목생활을 위주로 거주지가 불확실하다. 그래서 그들은 생활의 편의를 위해 움직일 수 있는 거처인 몽골 가방을 만들었다.
몽골 가방은 탈부착이 편리하고 몽골 가방 하나를 설치하는 데 20 여 분 밖에 걸리지 않아 편리합니다. 철거 후 이사를 하는 것도 편리하다. 낙타의 낙타봉이나 소가 끄는 큰 차 한 대다.
몽골 가방 구조가 간단하고 설치가 편리합니다. 바닥에 원을 그리고, 동그라미에 기둥 몇 개를 놓고, 가장자리에 두꺼운 양모펠트를 두르면 살 수 있다.
가장 작은 몽골 가방은 20 명을 수용할 수 있고, 가장 큰 몽골 가방은 심지어 600 여 평방미터까지 수용할 수 있다. 몽골 가방은 구조가 간단하지만 매우 견고하여 몇 차례 큰 바람을 막을 수 있다. 다른 집들은 모두 쓰러졌지만, 그것은 여전히 무사했다.
몽골 사람들은 후대를 잘한다. 손님이 오면 나가서 마중을 나간다. 맛있는 밀크티와 양고기를 손에 쥐고 따뜻하게 대접해 드리겠습니다.
그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며, 때로는 노래를 부르며 술을 권하기도 한다. 몽골 가방은 몽골족의 큰 특징이다. 내가 그들을 방문할 수 있다면 다행이다.
5. 객가 민가를 본떠서 400 자 가흥 남호 작문을 합니다. 오늘 날씨가 맑아서 부모님이 나를 남호공원에 데리고 놀러 가셨다. 남호공원에 도착했을 때, 나는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그것은 마치 에메랄드 카펫처럼 보였는데, 그 위에는 가지각색의 꽃이 수놓아져 있었다. 너무 아름다워!
방금 들어왔어, 와! 인파가 정말 많다! 차를 마시는 사람도 있고, 바둑을 두는 사람도 있고, 태극권을 하는 사람도 있다. 또 많은 어린이들이 있고, 어떤 어린이들은 낚시를 하고, 어떤 어린이들은 금붕어 낚시를 하고, 어떤 어린이들은 노를 젓고, 매우 시끌벅적하다!
나는 카펫 위에 앉아서 호수의 풍경을 감상하고 있다. 호수는 조용한 어린 소녀처럼 천천히 흐르고, 때때로 많은 백로가 날아온다.
나는 부모님과 보트 타러 간다, 화이팅! 나는 필사적으로 물을 젓고, 발은 쉬지 않고 페달을 밟았다. 이 잔잔한 수면을 보면서, 나는 그것을 만지고 싶었지만, 단지 만지기만 했을 뿐이다, 아! 물이 너무 추워요!
잠시 후, 우리는' 행복한 천국' 에 도착했다. 아버지께서 표를 사서 우리는 들어갔다. 우선, 우리는' 풍선껌' 을 하러 갔다. 나는 그네, 대포, 미끄럼틀을 잠시 놀았다. 얼마나 긴 활주로인가! 금산의 가짜 산보다 두 배 더 길다!
우리가 하는 두 번째 종목은' 돌고래 춤' 이다. 한 명씩 돌고, 또 돌고, 내가 어지러운 것을 볼 수 있지만, 그래도 재미있다!
그리고 나는 회전목마를 타러 갔다. 나는' 왕관' 을 쓰고 분홍색 작은 말에 앉았다. 나는 작은 공주처럼 보인다. 그리고 내 옆에 앉아 있는 나는 매표소에서 부모님과 인사를 했다.
남호공원에는' 사수',' 범퍼카',' 해적선' 도 있습니다. 나는 네가 그것들을 자세히 감상할 시간이 있기를 바란다.
6. 객가 민가를 묘사한 구도객가 민가는 영남산구 객가가 모여 사는 마을에 있으며, 사람들은 용집, 주마루, 사각루 등 독특하고 고풍스러운 객가 민가 건물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객가 용옥으로 가장 유명하며, 중외 건축학자들이 중국 민가의 특색을 지닌 건물 중 하나로 꼽힌다.
용집은 당송 () 에 최초로 건설되어 명청 () 에서 성행하였다. 객가는 중원 한족 건축 기술 중 가장 선진적인 들보를 들고 투투 기술을 채택하여 구릉지대나 산비탈에 용집을 지었다. 주체 구조는' 일진삼청 양방 한 칸' 이다. 일반 포위집은 8 무, 10 무, 큰 것은 30 여 묘를 차지한다. 용집은 객가의 거대한 보루이다. 침실, 주방, 청당, 우물, 돼지우리, 닭장, 화장실, 창고 등 생활시설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중국 봉건 자급자족 생활의 전형적인 축소판이다. 많은 동그란 용집과 달리 강원 주위의 용집은 정사각형으로' 저택식' 과' 각루식' 이라고 불린다. 그 형제는 북방 전통의' 사합원' 에 가깝고, 문화적 내포는 더욱 깊다. 교외의 동원현 선당미진 주변에는 잘 보존된 객가 민가가 30 여 군데 있다. 현재 방문객들이 참관할 수 있도록 객가 민속박물관으로 개조된 이 민가 건물은 하원룡옥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건륭 17 년 (1749 년) 에 세워진 뒤 건물은 주인이 개축해 ***66 실, 24 홀, 12 아트리움
당현은 규모가 크고 구조가 복잡하며 배치가 정교한 용둘레이다. 여기에는 침실, 목욕탕, 서재, 주방뿐만 아니라 4 층 정자도 있습니다. 정자에 와서 주의를 기울이면 각 층의 4 면 벽에 작은 정사각형 창문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작은 창문에 불을 켜는 것이 너무 인색하지 않은지 의아해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여기서 알려드릴 것은 외적의 침입을 방어하는 전망동과 사격동으로 토총, 토포, 활과 화살 등 무기를 이용해 침입한 적을 물리치기 쉽다는 것입니다. 와이룡장의 디자인은 당시 객가의 처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객가 남진 산간 지역으로 이주하여 현지인들의 따돌림과 왕따를 받았다. 외부 세계와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무리를 지어 방어 기능이 있는 성곽식 집을 건설해야 했다.
이 주택에서 가장 의아해하는 것은 이렇게 많은 뜰과 홀이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깊은 집이지만, 빛은 몇 개의 아트리움을 통과하여 구석구석이 훨씬 밝다. 대전은 상 중 하 세 층으로 나뉜다. 상당은 백년 노인이 회생할 때의 주차 장소라고 한다. 중앙홀은 조상과 의사를 제사하는 곳이다. 이 가운데 상하 3 홀은 두 병풍으로 분리되었다. 보통 결혼식을 올릴 때는 하청 병풍을 열고, 100 대 노인이 돌아가셨을 때는 두 홀 병풍을 엽니다. 친구, 그거 알아? 지난해 CCTV 가 홍콩 복귀를 맞아 방송된 드라마' 홍콩의 이야기' 전 10 회 많은 장면이 이 객가' 대관원' 에서 촬영됐다.
원형이든 정사각형이든, 용둘레는 건물에서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남북 자오선을 중심축으로, 동서대칭으로, 앞뒤가 높고, 주차가 뚜렷하고, 위치가 질서 정연하며, 배치가 규칙적이다. 홀과 안뜰 주변에는 수십 명, 수백 명, 심지어 수백 명이 한 방에 살기에 적합한 수십 개 또는 수백 개의 주거 단위가 있다. 정말 신기해요. 지금의 객가 민가는 대부분 개조되어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독문 독원 형태이며, 용와이집도 더 이상 건설되지 않기 때문에, 나머지 용와이집은 특히 귀중해 보인다. 드래곤 하우스의 디자인과 건물은 중원의 고박함과 남방 산간 지역의 특색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과학성, 실용성, 관상성을 하나로 모아 객가 선민의 뛰어난 재능과 뛰어난 기예를 보여준다. 용집은 베이징의 사합원, 산시 () 의 가마동, 광서 () 의' 난간식', 윈난 () 의' 한 통' 과 함께 중외 건축계로부터 중국 5 대 특색 민가 건물로 칭송받고 있다. 지금 용집은 이미 폐쇄된 큰 산에서 나와 광활한 천지로 향했다. 그것은 이미 역사 유적과 기이한 경관이 되었다. 용옥의 정교한 구조, 멋진 배치, 풍부한 내포는 모두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현대화된 고층 건물에 익숙해져 고풍스러운 객가 민가를 보는 것은 일종의 아름다운 향락일 뿐만 아니라 지식의 성장이기도 하다.
북쪽 산시 동굴 구성은 객가 주택을 모방합니다. 그' 장강의 노래' 를 기억하세요. "당신은 설산에서 왔습니다. 춘조는 당신의 스타일입니다. 동해로 달려가서 서핑을 하는 것은 너의 정신이다. "왕리홍' 용의 후손' 을 기억하세요." 먼 동방에는 용이 있고, 그 이름은 장강입니다. "민족 멜로디가 넘치든 현대 록 노래든, 전통 고대시와 현대 산문 소설 모두; 아니면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그것을 듣고, 그것을 생각하며, 양자강에 대해 이야기하면, 우리는 항상 깊은 애정을 품고 있다. 이것은 중화민족 특유의 흥분과 자부심입니다!
나는 운이 좋다. 내가 장강 중하류에 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풍부한 물산과 아름다운 문화를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장강의 신운은 영원히 존경스럽고 설득력이 있다.
내가 억압을 느낄 때마다, 누설할 것이 없을 때, 나는 혼자 자전거를 타고 늑대산 기슭에 있는 강변까지 질주하며 제방에 서서 눈앞의 어렴풋하고 먼 경치를 감상하고, 파도가 제방에 부딪치는 우르릉거리는 소리를 듣고, 강바람의 편안함을 느낄 때마다, 나는 항상 수시의 적벽부의 시구를 떠올린다. 백로가 강을 건너고, 물이 하늘을 만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가상 바람에 기대어 광대 한, 나는 무엇을 멈출 지 모른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비록 이것은 장강이 항상 주는 웅장한 기세와 느낌과는 좀 맞지 않지만, 그래도 적당하다. 결국 이미 장강 중하류에 이르렀기 때문에 장강의 발걸음이 느려졌다. 그것은 곧 바다의 품에 녹아들 것이다. 지나가는 배를 바라보며 수시로 들려오는 휘파람 소리를 듣고 갈매기가 배 뒤에서 자유롭게 날아가는 것을 보고 갑자기 하늘이 높고 새도 날 수 있다는 말이 떠올랐다. 어려운 것은 무엇입니까? 정말 안도감이다. 뒤따르는 미풍은 바다 냄새가 나지 않지만 친절하고 따뜻하여 나의 모든 불쾌함을 날려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해가 한참 붉어지며 홀로 구름 속에 숨었지만, 내 마음속에는 또 새로운 희망이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각기 특색 있는 명가를 모방하여 안후이 남민가, 베이징 사합원, 몽골 가방, 토가 발판을 쓴다. 북경의 골목에는 동쪽, 남, 서, 북면이 모두 집으로 둘러싸인 사합원이 많다. 이것은 사변형입니다.
사합원의 대문은 일반적으로 남동쪽이나 북서쪽 모퉁이에 열려 있다. 마당의 북쪽 집은 첫 번째 방으로, 벽돌교대 위에 지어져 다른 집보다 크고 주인의 거실이다. 뜰 양쪽에 동쪽 서쪽 사랑방이 있어 후배들이 사는 곳이다. 주방과 사랑방 사이에는 사람들이 걷고 쉴 수 있는 복도가 하나 있다. 사합원과 길가에 있는 집의 벽은 일반적으로 창문을 열지 않고, 원내 환경은 폐쇄되어 조용하다.
북경에는 크고 작은 사합원이 있지만, 크기에 관계없이 사방이 집으로 둘러싸인 사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간단한 사합원에는 마당이 하나밖에 없고, 비교적 복잡한 것은 두세 개의 마당이 있다. 부자들이 사는 깊은 저택은 보통 중국 북방의 집이며, 베이징의 사합원이 가장 대표적이다. 사합원은 베이징의 전통민가로 원대 (서기1271–1368) 에 나타났다. 하지만 현존하는 사합원은 대부분 청나라 (기원1644–1911) 에서 1930 년대까지 건설되었다.
사각 중의' 4' 자는 동남, 서북, 사면을 나타낸다. 함께' 는 포위를 의미한다. 즉, 사합원의 사방은 모두 집이나 벽이다. 내부의 건축 배치는 봉건종법예교의 지배 아래 남북 중축선에 따라 집과 마당을 대칭으로 배치했다. 사합원은 통칭이다. 건축 면적의 크기와 방향 때문에 공간 조합에 큰 사합원, 작은 사합원, 입체사합원이 있습니다.
사합원에서는 대문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창문을 열지 않는다. 창문을 열어도 남옥만이 남벽 높은 곳에 작은 창문을 열어 채광을 한다. 그래서 대문이 닫히기만 하면 마당에 폐쇄된 작은 환경이 형성된다. 사합원에 사는 사람들은 이웃과 자주 사귀지 않는다. 작은 뜰에서는 가족이 남다른 생활을 하고 있다. 사합원은 베이징인들이 역사의 홍수와 격동의 사회 정세에서 발견한 평화롭고 조용한 보금자리라고 할 수 있다. 대대로 이어지는 베이징인들은 크고 작은 사합원에서 긴 시간을 보냈다. 북방이 가장 높고, 네 개의 계단을 기초로 하고, 동서방은 한 계단 낮고, 집 앞에는 회랑이 둘러져 있다. 북쪽 집은 사합원의 중심이다. 세 개의 큰 방이 있는데, 중간에 있는 것은 홀이라 사람이 살 수 없다. 집 북쪽 벽에는 서화와 대련이 걸려 있고, 벽에 기대어 딱딱한 나무로 만든 장안이 놓여 있고, 사건에는 꽃병과 향초가 놓여 있고, 가운데에는 나무로 만든 조상 패가 놓여 있다. 긴 테이블 앞에는 네모난 탁자가 하나 있고, 양쪽에 각각 두 개의 털의자가 있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식탁에 간식 제조가 있다. 어른들은 태사 의자에 앉아 후배들이 차례로 노인에게 절을 하며 복을 빌었다. 나중에 이런 낡은 풍속 습관은 모두 면제되었지만, 집안의 큰일은 여전히 정청에서 거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