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4 대 전통 경극

중국 4 대 전통 경극

분류: 업종별

경극의 구분은 인물의 자연속성 (성별, 나이) 과 사회적 속성 (신분, 직업) 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 특성과 창작자의 인물에 대한 태도에도 근거한다.

상과는 역사가 유구하여 경극 중 상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한극이다. 한극 * * * 은 10 업종으로 나뉜다. 한쪽 끝, 이순, 삼명, 사단, 오추, 육비뚤어진, 7 소, 팔봉, 구부, 십잡이다. 이 10 개 업종이 맡은 역할의 내용은 대체로 이렇다. 마지막은 주요 남성 역할, 즉 경극의 생명선이다. 그물은 경극의 그물과 마찬가지로 그림의 얼굴을 가리킨다. 단은 경극의 단으로, 여성 캐릭터를 가리킨다. 철알은 철알의 약자이다. 경극 초기의 철알은 서로 다른 업종으로 나뉘는데, 그중에서 철알은 상대적으로 부차적인 역할을 가리키며, 속칭 이단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철알은 현재 경극' 중매' 에서 꾀꼬리 아가씨를 연기하고 있다. 남편, 마부, 소지자, 마동, 족장 역할을 합니다. 전반적으로, 한극의 이 10 가지 유형은 모두 상세한 구분이 있어 경극의 구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경극은 나중에 생, 단, 순, 추함의 네 종류로 나뉘어 더 간단하고 간결한 것 같다. 그러나 각 범주에는 여러 하위 범주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실제로 10 가지 거래가 모두 포함됩니다. 수록뿐만 아니라 더욱 상세하고 엄밀하다. 유일한 차이점은 한극은 사업이 있지만 주업은 목적이 아니라 생명이라는 점이다. 경극으로 발전했을 때 생활과 관광이 주요 업무가 되었다.

경극 4 대 유파

경극 유파가 형성한 최고봉은 1920 년대 중반부터 40 년대 말, 매상성 순남치, 노학구 여담탕양, 무성양개옥, 화호 후 4 명의 유명한 시인, 해파 여배우, 정말 백화제방, 시끌벅적하고 유파가 많아 경극 역사상 가장 번영한 시기였다.

해방 후, 추와 경극 유파의 기치를 세웠다 (경극은 1940 년대 말에 기초를 두었다). 1950-60 년대에는 예술 세대가 4 대 명가 이후인 공연 예술가 가운데 자신의 유파를 형성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인정을 받았다. 예를 들면 리,,,,,,,,,,,,,,,,,,,,,,,,, 등 아쉽게도 대부분 장구처럼' 규모' 와' 규범' 을 형성하지 않고 나머지는' 파벌 무류' 다. 그러나 바로 그들이 경극을 1949 에서 1966 까지 다시 한 번 빛나게 했다.

모든 유파 중에서 현재 마담서양, 매상성훈, 4 대 대단, 오성양, 뚜껑이 가장 주류의 유파이며, 그들의 극작은 여전히 각자의 고전이며, 대부분 후손이다. 요즘, 서클 밖에 서 사람들이 베이징 오페라를 활성화 하 고 새로운 사람을 육성에 대해 얘기 하 고 있을 때, 사람들은 어떤 장르의 특정 후계자,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 하지만 몇 십년 동안 새로운 장르 없이 언급 하는 더 많은 관심을 지불 합니다. 경극 유파가 흥성하게 쇠퇴하는데, 왜 혁신하기가 어렵습니까? 어리석음에는 세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

우선, 연극반 제도는 이전의 연극반 조직과 다르다. 예전에는 뿔을 중심으로 연기자가 스스로 수강 신청을 하고 뮤지션과 협력자였다. 배우들은 자신의 조건에 따라 연극을 편성하여 가창곡을 설치하였다. 예를 들어,' 말 바꾸기' 시대의 고성린, 장군추에는 장기간 고정적인 조연 팀과 드러머나 뮤지션들이 있어 독특한 스타일이나 유파를 장기적으로 형성할 수 있고, 심지어는 경쾌하게 연기할 수도 있다.

둘째, 옛날 배우들이 연극을 가리키며 밥을 먹고 가족을 부양하는 데는 진짜 능력이 있어야 했다. 조건이 그다지 좋지 않더라도, 그들은 최선을 다해야 한다. 쳉 (Cheng) 은 일상 학교를 짜냈지만 지금은 풍경이 무한합니다. 그리고 당시 경쟁은 매우 치열했다. 조금만 해이해지면 탈락한다. 당시 4 대 명가는 이미 큰 힘을 들여 신작을 편성하고, 신작의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각 유파마다 대표극이 있었다. 시장의 가수와 같다. 누구의 임무도 없이 발전을 찾아가서 신곡을 부르라. 그렇지 않으면 곧 인재가 배출되는 시대에 잊혀질 것이다. 지금 배우가 유명하다는 것은 사람을 의미하지 않고, 유명하지도 않고 사람을 가리킬 수도 없다. 그리고 유명하지 않은 사람은 공부도 안 하고, 자기창조의식도 부족하고, 선생님을 가리키며 밥을 먹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스승' 이라는 간판을 붙이면, 그들은 잠시 흥성할 수 있을 것이다!

셋째, 배우들은 일반적으로 혁신 의식이 부족하고, 일부는 기본적으로 스스로 일파를 이루지만, 또 감히 교대할 수 없다. 일부 배우들은 혁신의식이 부족해 항상 브랜드를 가리키며 작곡을 편성해 도움을 주지만, 일부 훌륭한 배우들에게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현재 사람들은 퀴지가 속한 파, 즉 양 (), 유 (), 리 (소순) 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그의 목소리는 모두 안에 있다. 그가 앞으로 일파가 될 수 있을지는 그의 쿵푸에 달려 있지만, 기세는 괜찮다.

이위강은 가창력, 연기, 곡들이 대표적이어서 선배나 다른 파벌과는 달리 새로운 파벌을 형성할 가능성이 크다. 또 다른 예는 유장유인데, 그의 화단 극본은 정통 순파와 다르다. 그리고 대표적인 레퍼토리는 자기가 직접 부르는 특징이 있고, 새로운 유파를 만들 조건도 있다. 그러나 아무도 감히 자신이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고 말하지 않았다. 배밭의 규칙은 많을지 모르지만, 혁신은 좋은 일이고, 발전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렇게 말해도 무방하다.

또 학교의 전파도 문제다. 어떤 학교들은 그 해에 훌륭했지만, 퍼지는 것을 거의 좋아하지 않거나 전혀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라졌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교의 조건을 측정하는 것은 자신의 선생님이 있어야 하고, 관중의 인정이 있어야 하지만, 단지 개인화된 스타일, 연극, 후계자일 뿐이다. 4 대 학생과 4 대 시인이 널리 퍼지는 것은 중요한 요인이다. 매파는 가장 전형적인 것으로, 매씨 집은 그들을 적극적으로 가르치며, 그들을 가장 큰 단파로 만들었다. 예를 들면 장 () 학교와 같다. 그러나, 만약 학파가 없다면, 안학파도 안흥붕이 없을 것이다. 말 (Liangliang) 학교는 만장일치로 학생들 중 최고라고 여겨지지만, 지금도 위기에 직면해 있다. 장학진은 현재 구세대 중의 선두주자로, 그가 마표 전파에서의 역할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주강만이 그것을 메고 있는 것 같은데, 그것은 한동안 저항할 수 있다. 후계자가 없다면, 마패가 위태로워질 것이니, 그때가 되면 후회해도 늦을 것 같다.

혁신하기 어려운 학교에 의문을 제기하는 동시에, 수구파의 전파도 똑같이 중요하다. 늙어야만 새로울 수 있고, 늙지 않은 기초는 새로워지기 어렵다. 그래서 훌륭한 학교를 물려받으면 혁신도 촉진된다. 다행히도, 중도,,,, 자주, 왕리군 등과 같은 젊은 배우들이 있다. 최근에야 이 방면을 깨달았기 때문에 혁신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아마도 이것은 단지 시간문제일 뿐이다.

네 명의 위대한 무용수.

1927 기간 베이징 순천 시대에는' 제 1 회 경극 최고의 남자 배우' 행사가 열렸고, 메이란방, 정, 상소운, 순혜생이 당선되어 경극' 4 대 명무' 로 불렸다.

멜란방 (1894- 196 1), 장쑤 사람, 경극 가문 출신. 8 살에 희곡을 배우고 1 1 나이가 무대에 올랐다. 그는 청의도 잘하고 경극 블루스도 잘 친다. 멜란방은 50 여 년의 무대 실천에서 뿔을 짊어진 노래, 읽기, 춤, 음악, 옷, 메이크업 등 모든 측면을 창조하고 발전시켜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매파로 불린다. 그의 공로는 깊고, 문무는 쌍전이다. 태풍은 아름답고 보기 좋다. 그녀의 동글한 목소리와 매혹적인 노래 스타일은 몸매가 각기 다른 고대 여성의 전형적 이미지를 많이 형성했다. 메이파 대표 작품으로는' 우주봉',' 취비 황후',' 다리 끊기',' 괴쌍회',' 패왕별희',' 무' 등이 있다. 멜란방은 경극단을 여러 차례 이끌고 일본, 미국, 소련으로 공연을 했다. 그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오페라 배우로 중국 오페라를 해외로 전파했다.

쳉 (1904-1958), 베이징인, 어린 시절부터 연극을 배우고, 청의를 연기하고, 스승은 매란방에서 왔다. 그는 과감한 예술 혁신, 음운, 4 성,' 소리, 정, 아름다움, 물' 의 높은 결합을 추구한다. 그는 자신의 목소리 특징에 따라 목음이 부드럽고, 기복이 심하고, 리듬이 간헐적이며, 변화무쌍한 창곡을 만들어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국제적으로' 정파' 라고 불린다. 비극을 잘 연기하고, 공연을 편찬하는' 원앙 무덤',' 황산눈물',' 청서리검',' 영대와 원반혼' 등의 극목은 대부분 봉건 사회 여성의 비극적인 운명을 표현했다.

상소운 (1900-1976), 허베이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학원에 들어갔다. 14 세,' 제 1 아동뮤지션' 칭호를 받았다. 무술을 배우기 시작한 다음 댄을 바로잡고 경극 블루스를 친다. 그는 바탕이 깊고 목소리가 넓고 밝으며 가창력은 실력으로 유명하며 국제적으로' 상파' 라고 불린다. 대표 작품으로는' 이입궁',' 제탑',' 소군 제방',' 양홍옥' 등이 있다. 그들은 많은 여영웅과 여협객을 만들었다.

순혜생 (1900- 1968), 허베이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허베이 방자반, 19 세에 경극, 화단, 경극 블루스에 재학했다. 그는 기초가 깊어 방자극과 화단 연기를 한 난로보다 길게 하여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세계에서' 순파' 라고 불린다. 순진, 발랄함, 부드러운 여성 역을 잘하는 것은' 홍녀',' 김옥여노',' 홍루몽',' 노빌 봉황',' 관모 찾기' 등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