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명화된 예절에 관한 4글자 관용어

문명화된 예절에 관한 4글자 관용어

문명 예의에 대한 사자 숙어

문명 예절에 대한 사자 숙어는 항상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고정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여러 문장에 사용되거나 단독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문명 예절에 대한 4자 관용어입니다. 문명 예의 4자 숙어 1

1. 문명 예의 4자 숙어

예의 바르고 예의 바르게 군자는 예의로 남을 대하는 길을 닦는다

겸손과 신중함 친절은 사람들을 환영하고 소파를 쓸어 겸손하게 환영합니다.

세 노인들에게는 겸손과 예의가 있지만 오만함과 굴욕은 없습니다.

경청하십시오. 유덕하고 예의 바른 사람, 자비로운 연인, 예의와 겸손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십시오.

서로를 아버지처럼, 사랑하는 아들처럼 진심으로 대하고, 효도하고, 온화하고, 예의바르고, 솔직하고, 용서하고, 경전을 지키고, 질문을 하십시오.

정중하고, 겸손하고, 정중하고, 온화하고, 정중하고, 성실하고, 충성스럽고, 신뢰할 수 있고, 행복하십시오.

항상 진심으로 손님을 추천하고, 온화하고 진실하며, 오만함과 성급함을 경계하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고, 친절하고, 온화하며, 자기 자신을 인식하십시오.

빈 자리에 겸손하고 공손하고 정중하며 오만하거나 성급하지 마십시오.

구부리기 자신과 다른 사람을 예의와 호혜로 대하고, 유덕하고 유덕한 종의 말을 정중하게 듣고

유덕한 사람을 구부리고 존중하며, 손님으로서 서로를 존중하고 다가가기 쉬운 태도를 취하십시오.

2. 문명 예절에 관한 문장

1. 선한 정신은 남을 환영하고 형제처럼 친해지고, 악한 정신은 남을 환영하고 원수를 해친다.

2. 럭셔리에는 항상 혼란이 따르고, 혼란에는 항상 럭셔리가 따릅니다.

3. 사치하는 사람은 망하고, 검소한 사람은 안 좋은 일 하나가 눈앞에 있다.

4. 법을 준수하고 성실한 사람은 긴급한 상황이 있어도 도둑질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도둑에게 백만 달러를 준다고 해도 그가 도둑질을 멈출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에.

5. 평일에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아끼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어려움을 겪을 것이고, 부유할 때 사치하고 사치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굶고 추위로 죽을 것입니다.

6. 세상에는 갑자기 무슨 일이 일어나도 놀라지 않고, 이유 없이 무슨 일이 일어나도 화를 내지 않는 위대한 용감한 남자들이 있다.

7. 땅은 성벽을 쌓을 수 있고, 덕이 쌓이면 견고한 땅이 될 수 있다.

8. 우리는 말로 다른 동료에게 상처를 주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우리에게 상처를 줄 때도 참을 수 있어야 합니다.

9. 무례함은 무지의 사생아이다.

10.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유덕하고 유덕한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순종할 수 있습니다.

11. 좋은 일을 하면 마음이 편해지고, 나쁜 일을 하면 죄책감을 느끼게 됩니다.

12. 사람에게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13. 도덕성을 이야기하기보다는 도덕적으로 행동하는 데 열심을 다해야 합니다.

14. 선한 사람이 선한 이유는 유혹을 충분히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그들의 삶이 단조롭고 경직되어 있거나, 하나의 목표에만 집중하고 주변을 둘러볼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

15. 공손함은 인간 완성의 황금 열쇠입니다.

16. 지위를 무시하는 문제가 아니라 덕을 무시하는 문제입니다. 좋은 파트너가 아닌 것은 부끄러운 일이지만, 하나는 지식이 없습니다.

17.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해지고, 유능하고 검소한 사람은 부자가 될 것이다.

18. 사치는 더 많은 욕망을 낳는다. 군자가 지나치게 음욕을 부리면 부귀를 구하여 헛되이 재앙을 당하게 되리라.

19. 군자의 길은 고요함을 통해 인격을 닦고, 검소함을 통해 덕을 닦는 것이다. 멀리 도달하지 마십시오.

20. 감정은 큰 영감을 주는 힘을 가지고 있으므로 모든 도덕적 행동의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21. 공산주의는 들판과 땀 흘리는 공장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가족, 식탁, 친척, 상호 관계에서도 나타납니다. 문명 예절 4자 숙어 2

1. 문명 예절 4자 숙어

평화롭지만 오만하지 않고, 우아하고, 공손하고, 공손하고, 솔직하고, 용서하고, 온유하고 정직하다

온화하고 품위있고 예의 바르고 경청하며 손님처럼 서로 존중

서로 예의바르게 대하고 겸손하고 겸손하며 겸손하게 남의 말을 듣고 남을 대접한다

p>

오만하지 않고, 오만하지 않고, 공손하고, 덕이 있고, 육체적이며, 접근하기 쉽고, 온화하고 우아합니다

온화하고 예의바르며, 주의 깊게 듣고, 서로를 손님처럼 존중하고, 예의바르게 대합니다

>

열린 마음을 갖고, 겸손하게 좌파의 말을 듣고, 경전의 요구를 기다리십시오.

충성스럽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오만함과 성급함을 경계하기 쉽습니다. 자기를 잘 알고 오만하거나 성급하지 않다

공손하고 덕이 있고 접근하기 쉽고 예의 바르고 겸허한 신사

겸손하고 신중하며 예의바른 상병은 덕 있는 사람을 존경하며, 예의는 예약되지 않습니다

성실 현명한 사람에게는 예의 바르고 예의 바르고, 손님에게는 예의 바르고 예의 바르십시오.

공유할 문명 예절에 대한 엄선된 인용문

p>

성실함, 따뜻함, 부드러움 말투는 사람을 감동시킵니다. ——Xue Xuan의 "Tan Shu Lu"

조용함은 인격을 키우고 검소함은 미덕을 키웁니다. ——제갈량

백성을 안전하게 다스리려면 예의를 갖추지 말아야 합니다.

——효의 고전

예의 바르고 모든 사람을 환영합니다. --도마. 포드

폭이 넓어야 사람이 들어갈 수 있고, 두꺼워야 물건을 실을 수 있다. 신사는 친절함으로 재산을 모은다. ——Yi Zhuan

의례는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정하고, 백성을 다스리며, 상속자들에게 이익을 가져다준다. ——Zuo Zhuan

Rang은 Yide라고 불리는 미덕의 대가입니다. ——Zuo Zhuan

양심은 사람의 지식과 전체 생활 방식에 의해 결정됩니다. ——마크

큰 덕과 존경을 지닌 사람은 존경받는다.

예의바른 태도는 주로 자제력의 표현이다. ——에디슨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유덕하고 유덕한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순종할 수 있습니다. ——유비가 문명 예절에 관한 4자 숙어 3

'문명 예절'을 기술하는 4자 숙어와 그 설명에 대해

교육 부족 == 규칙도 없고 무 교육.

Bei Ci Chong 동전 ===겸손: 겸손: 동전: 선물. 겸손한 말을 하고 풍성한 선물을 주십시오.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요청하는 것을 설명합니다.

초가집 3회 방문===구:초가집:초가집 방문; 원래는 한나라 말기에 유비가 제갈량을 방문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성실함과 반복되는 초대에 대한 은유입니다.

공손하고 공손하다 === 빈빈: 원래는 예의와 품격을 겸비한다는 뜻인데 나중에는 우아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우아하고 예의바른 사람을 묘사해 보세요.

현지인을 따라 현지인 === 어떤 곳에 가면 그 곳의 관습과 습관에 따라 생활하십시오. 어디에나 적응할 수 있다는 비유이기도 합니다.

선착순 === 도착 순서에 따라 순서를 결정합니다.

Xu Zuo Yi 잠깐 === Xu: 비어있습니다. Zuo: 고대에는 좌파가 존경받았습니다. 당신의 빈 명예의 자리에서 다른 사람을 기다리십시오.

말만큼 돈도 달콤해요 ===선물도 넉넉하고 말도 좋네요.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돈을 유혹하는 것을 말합니다.

학자들의 호의 === 옛날 선비들은 대부분 가난하여 호의를 받으면 선물을 살 여유가 없어 종이를 자르고 편지를 써야 했다. '선비의 은혜는 종이 반 조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일반적으로 주는 선물이 너무 적다는 뜻입니다.

초가집 세 번 방문===구: 방문. 제갈량을 초대하기 위해 유비는 그의 초가집에 세 번 방문했다. 나중에 이 암시는 황제가 신하들에게 베푼 친절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진심 어린 초대나 방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술과 닭의 싸움 ===간단한 식사와 술을 뜻하는 술과 닭의 싸움. 닭과 술을 이용해 죽은 친구를 추모하다

친밀함, 거리감, 고귀함 === 친밀감, 소외감, 부, 가난, 비천함 등 다양한 관계를 가리킨다. 다양한 지위와 관계를 가진 사람들을 설명합니다.

소파를 쓸고 기다리세요 === 소파:침대. 침대를 청소하고 손님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손님을 환영한다는 표현을 합니다.

집에 있는 것 같은 느낌 === 손님: 손님; 도착: 집으로 돌아가다; 손님들은 이곳에 오면 마치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님을 대접하는 마음을 따뜻하고 세심하게 표현합니다.

자두에게 복숭아를 돌려준다는 것은 === 그 사람이 나에게 복숭아를 줬고 나도 그에게 자두를 줬다는 뜻이다. 우호적인 교류나 물건을 서로 주고받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Zhi Shu Da Li === Zhi, Da: 이해하세요. 교양 있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십시오. 교육받은 것으로 설명됩니다.

무례하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가하는 행동에 반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님을 가로채서 머물다 ===금나라 도간은 어리고 집안이 가난했다. 어느 날 눈이 많이 내리던 날, 같은 현 출신의 샤오롄 판쿠이가 찾아왔다. 타오의 어머니 잔은 머리카락을 잘라 팔아 손님을 대접했고, 말의 짚도 잘랐다. 이 내용은 남송(南宋)의 유이칭(劉伯淸)의 『석수신우·선원』에서 찾아볼 수 있다. 나중에는 "머리를 자르고 손님을 떠난다"는 좋은 어머니의 환대에 대한 암시로 사용되었습니다.

오는 사람을 거부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요청이나 무언가가 우리 집에 오는 사람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상호성 === 예절에는 상호성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나우(Now)도 상대방에게 같은 태도나 접근 방식으로 대답한다는 뜻이다.

오만하지도 겸손하지도 않음 === 오만함: 오만함, 겸손함: 낮음, 열등감 콤플렉스. 오만하거나 오만하지 않고 사람을 바르게 대한다는 뜻이다.

작별 인사 없는 이별===작별: 작별 인사; 그는 작별 인사도 없이 떠났다. 아니면 조용히 빠져나가던가.

절하고 절하기 ==예전에는 허리를 굽혀 주먹을 쥐고 위아래로 휘두르며 경의를 표하는 예절이 있었습니다.

겸손한 말과 넉넉한 예의====겸손:겸손. 겸손한 말과 넉넉한 선물을 의미합니다.

선배 === 직위와 지위를 말합니다.

예의, 정의, 청렴과 부끄러움 === 고대인들은 예절이 위엄과 열등함을 결정하고, 의로움은 행동의 기준이 되고, 청렴함은 성실함과 올바름, 부끄러움은 부끄러움을 아는 마음이라고 믿었습니다. 봉건 사회의 도덕 표준과 행동 규범을 말합니다.

겸손하지도 오만하지도 않다=== 겸손하다:낮다,열등하다:오만하다. 오만하거나 오만하지 않고 사람을 바르게 대한다는 뜻이다.

추방 명령 발부=== 진시황은 한때 여러 나라의 손님을 추방하라는 추방 명령을 내렸다. 일반적으로 호스트가 환영받지 못하는 손님을 쫓아내는 것을 말합니다.

빈자리 === 자리를 예약하고 기다리세요.

현지 관습을 따르세요 === "현지인을 따르고 관습을 따르세요"를 참조하세요.

관료적 절차 === Wen: 규정, 의식; 관료적 절차: 축제: 에티켓. 지나치게 복잡한 의식이나 에티켓. 또한 다른 지루하고 중복되는 문제에 대한 은유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주인의 우정 === 집주인: 지역 소유자의 우정: 의무. 타 지역의 손님을 접대하는 지역 주민의 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