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 영감을 주는 말들
고대에 영감을 주는 말들
1. 예의는 조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논어"
2. 멈추지 말고 흐르지 마십시오.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유
3. 백번 읽으면 그 의미가 저절로 드러날 것이다. 삼국지
4.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한다. 공자
5. 범죄를 저지르고 싶다면 주저할 이유가 없다. "좌전"
6.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습니다. - "맹자"
7. 높은 목표를 세우세요. Zhuge Liang의 "존재에 대한 훈계서"
8. 사람은 성인이 아니며 누구도 실수할 수 없습니다. "전통적인 풍속과 규정"
9. 삼군은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의지를 잡을 수 없다. 공자 논어
10. 시간은 화살처럼 흐르고, 해와 달은 셔틀처럼 날아간다. 명나라의 "Zeng Guang Xian Wen"
11. 인간 본성의 기이한 본성 때문에 나는 좋은 문장을 쓰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지만 내 말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두보
12.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고, 구름돛을 직접 걸어 바다를 도우려는 때도 있을 것이다. 리바이
13. 꽃은 지고, 제비는 익숙한 듯 돌아온다. 염술
14. 물이 아주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자세히 관찰하면 제자가 없다. "의례서"
15. 가난하면 자신에게 유익하고, 부유하면 세상에 유익하게 됩니다. '맹자'
16. 외딴 나라에 가면 고향이 그리워도 늘 한숨이 나온다. 이백의 '천 리 생각'
17. 오늘의 아들에 따라 다르며 한 왕조는 밝지 않을 것입니다. 판윤의 '고시모방'
18. 열심히 일하면 먹는 것을 잊어버리고, 기쁠 때는 탁월함을 잊어버리고, 노년이 오는 것을 모른다. 공자 논어
19.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본국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다. 조지의 '백마'
20. 그는 일생 동안 나라에 봉사하지 않았지만 충성스러운 영혼에 대한 헌사로 남겼습니다. 양지성의 '죽음의 시'
21. 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시드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논어"
22. 군자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하다. "장자"
23. 좋은 일은 부지런함에서 생기고, 낭비는 놀이에서 생기고, 성공은 생각에서 생기고, 실패는 따르는 것에서 생긴다. 한유
24. 꿈은 국경도시의 달을 둘러싸고, 마음은 조국의 탑으로 날아간다. 이백의 '태원 초가을'
25. 옥은 온전한 것보다 부러진 것이 낫다. - "북제나라 원경안전"
26. 자연의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조상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사람의 말에 동정심이 없다. 왕안시
27. 남편은 전 세계에 대한 야망을 갖고 있으며, 여전히 수천 마일 떨어진 이웃들과 가까이 있습니다. Cao Zhi의 "Wang Biao에게 백마를 준다"
28. 젊은이들은 매우 똑똑하고 쉽게 낭송할 수 있습니다. 구양수의 『화학서』
29.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할 것이다. "한웨푸 창거싱"
30. 하루는 폭력적이고 열흘은 춥고 누구도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맹자'
31. 장소와 나라가 달라도 구름과 사물은 다르지 않다. 아이들을 가르칠 때 손바닥에 컵을 쥐고 있다. 두보의 '샤오지'
32. 원한을 품고 싶다면 먼저 죽을 각오가 되어라. 왜 꽃방에서 기다리며 아무 말도 하지 않는가. 왕준의 『서국』
33. 해가 춥지 않으면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알 수 없고, 일이 어렵지 않으면 군자를 알 수 없다. Xunzi
34. Xi Shi가 Wu를 정복하고 정복했다면 Yue가 쓰러지면 그는 누구일까요? 낙인의 『서시』
35. 들어가고 나갈 수 없으면 돌아갈 수도 없고, 평원이 갑자기 너무 멀어진다. 굴원의 『국가애』
36. 몸이 죽으면 정신은 정신이 되고, 영혼은 유령영웅이 된다. 굴원의 '국가애도'
37. 우가가 공격을 받았을 때 코뿔소에게 맞았고, 그의 차가 잘못된 위치에 있었다. 굴원의 '국가애'
38. 등불 앞의 시력은 예전과 다르지만 그래도 2만 단어를 배워야 한다. Lu You의 "읽기"
39. 3월 늦은 봄, 양쯔강 남쪽에 풀이 자라고 땅콩나무가 섞여 있고 꾀꼬리 떼가 날아다닙니다. 치우치
40. 나는 마음이 착하고 아홉 번 죽어도 후회가 없다. 굴원의 '이사오'
41. 광둥 국가에서는 흡연이 금지되었고, 방씨의 고향도 무덤으로 모셔졌습니다. 조딩의 '차가운 음식'
42. 정성이 오면 금과 돌이 열린다. "후한서: 광릉사왕경전"
43. 나라의 흥망성쇠는 자연스럽게 오게 되는데 왜 오나라 사람들이 서시를 탓해야 합니까? Luo Yin의 "Xi Shi"
44. 길은 길고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겠습니다. -굴원의 '이사오'
45. 하루라도 공부하지 않으면 좋은 생각이 나지 않는다. 소란은 "읽어서 보는 것이 글이다"라고 말했다.
46. 결국 성황제의 문제이고, 경양궁에 누가 있느냐의 문제다. Zheng Tian의 "Mawei Slope"
47. 날지 않으면 하늘로 솟아 오르고 노래하지 않으면 블록버스터가 될 것입니다. 사마천
48. 연의 말은 옛 나라의 봄을 상하게 하는 것과 같아서 궁궐의 꽃은 떨어지자마자 먼지로 변한다. 이의(Li Yi)의 "수나라 제비"
49. 가을은 새로운 홍상을 보내 나라를 멸망시키고, 배고픈 호랑이는 낮 동안 빈 숲을 갉아먹는다. Zheng Sixiao의 "Er Li"
50. 나도 베이징에 갔는데 왜 보답해야합니까? 맹호란 "진기를 서군에 보내라"
51. 전쟁터에서 조국을 위해서만 죽는다면 왜 말가죽에 몸을 싸서 돌려보내겠는가? Xu Xilin의 "Out of the Fortress"
52. 모든 국가의 성벽에서 그림 뿔이 연주됩니다. 이 슬픈 노래는 언제 끝날까요? 두보의 '수연행'
53.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Yan Zhenqing의 "배움을 장려하는시"
54. 진시는 젊고 늙고 월나라에는 아름다운 봄 산이 있습니다. 이의(Li Yi)는 "주제왕(Zhuji King)에게 서사 임명을 보낸다"
55. 고향은 3천 리 떨어져 있고 궁궐에 있었던 지 20년이 되었다. 장호의 "공자: 조국에서 삼천리"
56. 몇 가지 추억, 조국에 자리잡은 물방패, 서리 앞의 기러기, 뒤의 기러기. Pan Xibai의 "Nine Days of Greatness"
57. 읽을 때 유학자가되지 말고 서쪽으로 Jincheng Pass로 도약하십시오. Xie Yi의 "동원안다에게 작별 인사"
58. 봄바람은 Helv City의 성벽에 기대고, 물 나라는 봄에 춥다가 다시 맑아집니다.
유창경의 <안시원 작별>
59. 문득 주황이 생각나서 차를 타고 옥산으로 올라갔다. Li He's "23편의 말 시 중 세 번째"
60. 현명한 사람은 생각을 많이 하면 잃을 것이 있고, 바보는 생각을 많이 하면 얻을 것입니다. "옌즈춘추".
고대인의 감동적인 인생 명언 모음
고대인의 감동적인 인생 명언 모음(1)
1. 좋은 의도를 갖고 있어도 아홉 번 죽어도 후회는 없다. ——굴원의 "이상"
2. 조용한 호수는 유능한 선원을 낳을 수 없고, 여유로운 환경은 시대의 거인을 낳을 수 없다. ——레베데프
3. 잃은 것은 동쪽에서 얻는다. ——"후한서"
4. 막힘이나 흐름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유
현실은 이쪽 해안, 이상은 저쪽 해안, 그 사이에 흐르는 강물이 있다. 늘 행동하지 않고 저쪽 해안으로 가는 방법만 생각한다면, 당신은. 행동은 강에서 이루어질 것입니다.
5.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들이 슬퍼할 것이다. ——"한웨푸·용송흥"
6. 교육 없는 재능은 광석에 묻힌 은과 같다. ——프랭클린
7. 국가적 재난에 목숨을 바치고, 죽음을 돌연재로 본다. ——조지의 "백마"
8. 춥지 않으면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알 수 없고, 일이 어렵지 않으면 소인을 알 수 없습니다. ——순자
9. 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드는 줄을 알 것이다. ——공자
10. 현자는 천 가지 걱정 끝에 실수를 하고, 철학자는 천 가지 걱정 끝에 실수를 합니다. 뭔가가 있어야합니다. ——"Yan Zi Chun Qiu"
11. 불만은 불만족한 인간을 인류를 향해 데려갈 수 있는 상승 바퀴입니다. ——루쉰
12. 3월 늦봄, 양쯔강 남쪽에 풀이 자라고, 땅콩나무가 섞여 있고, 꾀꼬리 떼가 날아다닙니다. ——Qiu Chi
13.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경·샤오야"
14.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대박이 날 것이다. ——"역사적 기록: 유머러스한 전기"
15.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침묵하면 스스로 실수를 저지르게 됩니다. ——역사적 기록
16. 몸에는 화려한 봉황의 날개가 없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다. ——Li Shangyin
17. 날씨도 날씨만큼 좋지 않고 날씨도 사람만큼 좋지 않습니다. ——"맹자"
18. 열심히 일하면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기쁠 때는 탁월함도 잊어버리고, 늙음이 다가오는 것을 모른다. ——"논어"
19. 쇠신을 신고도 찾을 수 있는 곳이 없고, 찾는데 노력도 들지 않는다. ——"물마진"
20. 하늘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악당은 자기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지형은 군이며, 악당은 친절하게 물건을 운반합니다. ——"변화의 책"
21. 세상의 모든 일은 어렵고 쉽다. 하면 어려운 것도 쉬워지고, 쉬운 것도 쉬워진다. 어렵다. ——팽단 삼촌
22. 삼군은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야망을 잡을 수 없다. ——"논어"
23. 아는 사람이 선한 사람만 못하고, 선한 사람이 기뻐하는 사람만 못하다. ——"논어"
24. 학자는 야심이 있어야 하며 갈 길이 멀다. ——"논어"
25. 길은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찾아보리라. ——Qu Yuan의 "Li Sao"
노력, 수확, 그리고 당신의 노력은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실패를 만나지 마십시오. 여기 모두를 위한 영감을 주는 인생 명언과 짧은 문장이 있습니다. , 그것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6. 위기에는 진실성이 드러나고, 혼란에는 충성심이 드러난다. ——바오자오
27. 재능은 남에 의해 파괴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자신에 의해서만 파괴된다. ——보스웰
28. 성실함은 무관심으로 이어진다. ——"후한서·광릉사왕경전"
29. 뜻이 있는 곳에 일이 이루어진다. ——"후한서·경엠전"
30.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기 때문에 격려를 받아야 한다. 시간이 지나면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도연명
사람이 마음속의 걱정과 두려움에서 벗어나면 자연스럽게 외부 세상에 대한 불만과 질책도 줄어들고, 행복을 조절하는 능력도 강화된다. 행복을 조절하는 것이 학습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고대 영감을 주는 삶의 명언 모음집(2)
1.
하늘은 공하고 땅은 텅 비어 있다. 인생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도덕적 품성을 향상시키고,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며, 당신의 의미를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사람들과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행복하고 인생을 즐길 수 있으며 가난에도 만족하는 친구를 사귀십시오.
해가 비어 있고 달이 비어 있다. 동쪽에서 흥망성쇠를 이루고 서쪽에서 쇠퇴하는 것은 누구의 몫인가?
꿈을 향한 길에서 어려움과 우여곡절을 마주한 끈기는 사람이 어려움을 헤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꽃으로 뒤덮인 꿈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예리한 칼날입니다.
금도 비어 있고, 은도 비어 있습니다. 죽음은 결코 내 손에 있지 않았습니다.
아내도 텅 비어 있고, 아들도 텅 비어 있다. 우리는 지옥으로 가는 길에서 서로 만나지 않을 것입니다.
집도 텅 비어 있고 밭도 텅 비어 있다. 소유자가 몇 명이나 바뀌었나요?
아침에는 서쪽으로, 저녁에는 동쪽으로 가세요. 인생은 꽃을 모으는 벌과 같습니다.
수백 송이의 꽃에서 꿀을 따고 나면 그 모든 수고가 물거품이 됩니다. -
-2. 서둘러 달려가 봄과 가을을 보내세요! 춥고 더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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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안일을 계획하느라 밤낮없이 일하는데, 내 계획도 모르고 졸고 있습니다.
- 언제쯤 될까요? 옳고 그름은 끝나고, 걱정과 고민은 언제 끝날까.
밍밍 헛된 길, 수천 명의 사람들이 수리를 거부한다. -
-3.
언제 명예와 부를 위한 싸움을 멈출 것인가? 일찍 일어나고 늦게 자는 것은 공짜가 아니다!
당나귀, 노새를 타고 말, 관료, 총리를 생각하다 왕자를 바라보는 장관들.
먹을 것만 걱정하고 열심히 일하는데 왜 지옥의 신이 당신을 이용할 까봐 두려워합니까?
의붓 아들들이 당신을 얻으려고합니다. 부자이고 고귀하며 뒤를 돌아볼 사람이 없습니다. -
-4 ,
높은 길을 찾지 않으면 길을 잃게 될 것입니다! 재능 있는 사람을 실망시켜도 남편이 되지 마세요.
세상은 항상 아름다운 것들로 가득 차 있지만, 실제로 이러한 아름다운 것들을 볼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돈은 한 번 잃으면 되돌릴 수 있지만, 신용은 한 번 잃으면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백 살은 돌과 같지만 평생은 물이 넘친다.
그는 명예와 부만을 탐하고 영광만을 추구할 뿐 자신이 어둡고 초췌하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몇십 년 안에 우리는 만나서 화장터로 보내져 잿더미가 될 것이고, 나는 더미 속에 있을 것이고, 서로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을 것이고, 우리는 그렇게 될 것입니다. 모두 시골로 보내져 비료로 사용됩니다.
금더미와 다른 산은 무상으로는 살 수 없습니다. -
-5.
-세상은 뇌졸중으로 가득 차 있으며 Lin Quan은 여행을 좋아합니다.
초가집을 짓고 무를 심고, 물이 흐르는 방향으로 장작문을 열어보세요.
-느긋하게 잠을 자기도 좋고, 가벼운 음식을 먹으면서 걱정도 잊을 수 있어서 좋아요.
우리 앞에 영웅들이 너무 많은데, 뒤를 돌아보면 어떨까요? -
고대로부터 영감을 주는 모토를 배우세요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은 책을 읽는 것은 전혀 읽지 않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우리는 우리의 필요에 가장 잘 맞는 가장 가치 있는 독서 자료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 벨린스키
다음은 고대인의 배움에 대한 영감을 주는 명언입니다!!!
1. 세상의 모든 일은 어렵고 쉽지 않습니다. 그러면 쉬운 것도 어려울 것이다. ——펑두안 삼촌
2. 나는 간과 담낭을 그대로 둔 채 가로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Tan Sitong
인사가 단순한 인사라면 원숭이의 부르짖음과 무엇이 다를까요? 사실 올바른 인사는 짧은 문장으로 관심을 분명히 보여야 합니다.
3. 정성이 있는 곳에 금과 돌이 열린다. ——"후한·광릉사왕경 전기"
4. 좋은 사람과 함께 산다는 것은 란지의 방에 들어가 오랫동안 악한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의 향기를 맡지 않는 것과 같다. 마치 전복집에 들어가 오랫동안 그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Liu Xiang
인생은 체스를 두는 것과 같습니다. 한 번 실수하면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인생은 체스를 두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게임하고 후회할 수 없습니다. —— 프로이트
5. 맑고 얕은 물 위로 희박한 그림자가 비스듬히 드리우고 달빛이 비치는 황혼 속에 희미한 향기가 떠돈다. ——Lin Bu
6. 단 하나의 불꽃이 초원의 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상서"
7. 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더 높은 층으로 가십시오. ——왕지환, "황새탑 오르기"
8. 나무를 키우는 데는 10년이 걸리고, 사람을 키우는 데는 100년이 걸립니다. ——"관자·전수"
9. 하늘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역서·건·상'
10. 하루에 난폭하고 열흘에 추우면 한 사람도 살아남지 못한다. ——"맹자"
11. '양춘'이라는 노래는 사실 그 명성에 걸맞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사람이 극소수에 불과하다. ——"후한서"
12. 옷은 새것처럼 새것이고, 사람도 낡은것처럼 늙는다. ——Yan Zi Chunqiu
13. 막힘이나 흐름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유
14. 옛날 바다에는 물이 없었지만 우산 외에는 구름이 없었습니다. ——Yuan Zhen
15. 높은 명성에 부응하기는 어렵습니다. ——"후한서"
16.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후한서·경엠전"
17. 학자는 야망이 있어야 하고 갈 길이 멀다. ——"논어"
입시에 실패란 없다. 그것이 누구에게나 주는 심오한 생각과 잊을 수 없는 경험과 감동은 흔치 않은 부이다. 우리가 이상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은 알려지지 않은 결과보다 훨씬 더 큰 의미를 갖습니다.
18. 불만족은 불만족한 인간을 인류를 향해 전진시킬 수 있는 상승바퀴입니다. ——루쉰
가장 중요한 것은 멀리서 흐릿한 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손에 분명한 것을 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본성에서 가장 불쌍한 점은 우리가 항상 지평선에 멋진 장미를 꿈꾸는 것입니다.
19. 녹색은 파란색에서, 녹색은 파란색에서 가져오고 물은 물에서 가져옵니다. ——"Xunzi 학습 장려"
20. 혈액이 비옥한 중앙 평원에는 비옥한 풀이 가득하고, 차갑고 얼어붙은 땅에는 봄 꽃이 피어납니다. ——루쉰
위기에 처한 사람들에게 조언합니다. 위험과 어려움에 너무 집중하지 말고 기회에 집중하세요. 위기에는 항상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
21. 글은 시대에 따라 쓰고, 노래와 시는 사안에 따라 쓴다. ——바이주이
22. 인생의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으며, 아침으로 다시 돌아오기도 어렵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격려를 받아야 하고,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도연명
23. 교육받지 못한 천재는 광석에 묻힌 은과 같다. ——프랭클린
24. 세상사에 대한 통찰력은 지식이고 인간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은 모두 지식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
25. 친구를 위해 선비가 죽다. ——"역사적 기록"
26. 부지런하면 일이 잘 되고, 장난을 하면 낭비가 된다. ——Han Yu의 "Jin Xue Jie"
27. 배우고 나면 결핍을 알 수 없습니다. ——"의례서"
28. 끊임없이 배우고 가르치십시오. ——공자
29. 책은 사용하면 잊혀진다. ——루유
30. 하나님은 조용한 풀을 불쌍히 여기시며 밤에는 세상이 맑아지리라. ——리상인
책, 이것은 이 세대가 다음 세대에게 전하는 영적인 마지막 말이며, 이것은 이제 막 삶을 시작한 젊은이들에게 죽어가는 노인의 조언, 이것이 파수꾼이다 자기 자리로 온 보초가 자기 자리로 온 보초에게 명령을 내렸습니다. —— "헤르젠의 문학"
실무에 있어서 성실하고 성실하며, 적응력과 혁신의식이 강하고,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실제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작성에 신속하게 투자할 수 있으며, 이를 결합할 수 있는 분 나만의 특성으로 단점을 보완하고, 연습 과정에서 빠르게 성장하면서 나 자신을 경험했을 뿐만 아니라 유닛에 새로운 트렌드를 가져왔고, 파트너들에게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31 , 남편의 야망은 전 세계에 있으며, 그는 여전히 수천 마일 떨어진 이웃과 가까이 있습니다. ——조지의 "왕표에게 백마를 주다"
32.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것을 볼 수 있다. ——Du Fu의 "Wang Yue"
33. 동쪽에서 잃어버린 것은 뽕나무에서 얻습니다. ——"후한서"
34. 옥을 시험하는 데는 3일이 걸리고, 재질을 확인하는 데는 7년이 걸린다. ——백거이
35. 민사와 군사의 길은 하나하나 긴장을 푸는 것이다. ——"의례서"
36.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소야"
37. 신실한 말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말은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다투지 않고, 논쟁하는 사람은 착하지 않다. ——노자
38.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고, 생각 없이 배우지 않으면 위험을 의미합니다. ——공자
39.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합니다. ——"묵자·자경"
40. 3월 늦봄, 양쯔강 남쪽에 풀이 자라는데, 땅콩나무가 섞이고 꾀꼬리 떼가 날아다닌다. ——치우치
인생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으며 탈출구를 찾는 것은 학습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안정되고 침착해지는 법을 배워야 하며, 공황 상태에서 활력을 찾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시무롱
고대 수양의 모토
필요한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는 사람은 많이 먹는 사람보다 건강하다. 마찬가지로, 진정한 학자는 책을 많이 읽은 사람이 아닌 경우가 많다. , 하지만 유용한 책을 읽는 사람들. —— 아리스티
1. 정직과 성실
사람이 꾸며야 할 것은 몸이 아니라 영혼이다. -------고르키 좋은 습관은 사람들이 신경계에 저장하는 도덕적 자본입니다. 이 자본은 계속해서 가치가 증가하며 사람들은 평생 동안 그 관심을 누립니다. ----- 우셴스키
"대학"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고대에는 세상에 덕을 세우려는 사람이 먼저 나라를 다스렸고, 나라를 다스리려는 사람은 먼저 가족을 다스렸습니다. ; 세상을 다스리려는 사람은 먼저 몸을 닦아야 하고, 몸을 닦고 싶은 사람은 먼저 마음을 고쳐야 합니다. 성실한 뜻을 가지려면 먼저 지식을 쌓아야 하며, 지식을 얻는 것은 사물을 공부하는 데 있다." 이 유교 고전은 자기 수양의 방법에 대한 명확한 요구 사항, 즉 자기 수양에 대한 합리적인 자기 인식을 강조합니다. 자기 수양에서 주관적 주도권의 역할에 초점을 맞춥니다. 자신을 수련하려면 먼저 그 의의를 깨닫고 태도를 바로잡아야 한다. 즉, 사물을 공부하여 지식을 얻는다는 것이 '덕을 깨닫는 것', '선을 아는 것은 사물을 공부하고 원리를 정화하는 데 있다'는 것이 자기 수양의 인지 단계로서, 주체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좋은 생각
"논어"는 공자의 명제를 기록합니다. "군자에게는 9가지 생각이 있습니다. 지혜를 구하고, 지성을 구하고, 따뜻함을 구하고, 존경을 구하고, 충성을 구합니다. , 존중하며 행동하고, 의심하고 질문하고, 화를 내고 어려움을 생각하고, 의미를 생각합니다. "이 구절은 사람들의 말과 행동의 모든 측면을 포괄적으로 요약합니다. 공자는 자신과 제자들에게 그들이 말하고 행하는 모든 것을 주의 깊게 생각하고 반성할 것을 요구합니다. 실제 생활에서는 우리가 항상 생각하고 모든 것을 반성할 수는 없지만 , 행동하기 전에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자신만의 규칙을 가지면 '잘 생각'하게 됩니다.
행복하려면 먼저 마음을 열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심리적 문제는 외부 세계와 소통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불행한 사람들이 자신이 설정한 정신적 함정에서 벗어나는 한 그들의 기분은 즉시 밝아질 것입니다. 산을 오르고 그것을 찾는 것은 학습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안정되고 침착해지는 법을 배워야 하며, 공황 상태에서 활력을 찾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Xi Murong
3 .말과 행동을 존중하라
서천은 군자는 수련에서 자신의 말과 행동을 존중해야 한다는 '중국론'에서 "군자는 자신의 말을 존중하고 몸을 존중해야 한다"고 믿었다. 그의 말을 중히 여기면 그의 길을 존중하고, 그의 몸을 존중하면 그의 길을 존중하고, 그의 길을 존중함으로써 그의 가르침을 세우는 것입니다. “수양의 본질은 고상한 말, 즉 말과 행동의 자존심에 있다는 것이 분명하게 지적되어 있습니다. 공자(孔子)의 논어에도 “군자가 공경하지 않으면 권력을 얻지 못한다. “사람은 언행에 있어서 자긍해야 하고, 말에 있어서는 말과 일에 자긍해야 하며, 세상을 대할 때에는 매사에 자긍해야 하며, 생활에 있어서도 자긍해야 한다. 사람이 자신을 존중하지 않으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존중하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까? 그를 경멸합니다.
"고대인들은 사회에 자리를 잡고 말과 행동으로 자존심을 추구했는데, 이는 자신에 대한 존중일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기 위한 전제 조건이기도 했습니다.
Xu Qian은 "Lun"을 믿었습니다. 군자는 수련에 있어 자신의 말과 행위를 존중해야 한다. “군자는 말을 존중해야 하며, 몸을 존중하면 도를 존중하게 된다. , 당신이 당신의 도를 존경한다면 당신의 가르침을 확립할 것입니다. “수양의 본질은 고상한 말, 즉 말과 행동의 자존심에 있다는 것이 분명하게 지적되어 있습니다. 공자(孔子)의 논어에도 “군자가 공경하지 않으면 권력을 얻지 못한다. “사람은 언행마다 자신을 존중해야 하고, 말할 때도 모든 언행에서 자신을 존중해야 하며, 세상을 대할 때도 모든 면에서 자신을 존중해야 하며, 생활에서도 매 순간 자신을 존중해야 합니다.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자신을 존중하라고 남에게 요구할 수 있겠습니까?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합니다. 누군가가 모욕을 당하고 다른 사람이 그를 모욕하면 그는 자신을 경멸하고 다른 사람도 그를 경멸할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사회에 자리를 잡고 말과 행동으로 자존심을 추구했는데, 이는 자신에 대한 존중일 뿐만 아니라 타인의 존경을 받기 위한 전제조건이기도 했습니다.
4. 겸손과 자제
"조심"하려면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더 많은 향을 피우고, 긴급 상황에서 문제를 다른 관점에서 생각하고, 더 많이 계산하고, 사소한 것을 아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 그리고 돈을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역』의 '치안(Qian)' 헥사그램에는 '겸손한 신사는 겸손하다'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 방목하다." 양치는 것은 양육하고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겸손한 신사는 겸손하고 신중한 사람에 대한 칭찬입니다. 그는 겸손하고 자기 계발입니다. 또한 중국인의 자기 수양의 주요 특징입니다. 전통 문화의 영향을 받아 , 중국 사람들은 개인 수양에 있어서 내성적, 겸손함, 관대함을 규정하고 요구하며, 타인을 예의 바르게 대하고 예의를 지키며 일상 생활에서 강한 자기 절제를 가질 것을 강조합니다. 사람의 주체적 주도력을 최대한 발휘해야 하며, 이념의식과 행동의식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이러한 경험이 있어야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5. 이익을 보고 의미를 생각하다
물질적 이익의 만족은 인간 생존의 첫 번째 필요이므로 인간의 본성을 추구하는 것이 오늘날 인간의 본성이 될 수 있습니까? 나는 아직도 어린 시절 노래에서 불렀던 "길가에서 1센트를 주워 경찰 삼촌에게 건넸다..."를 보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공자(孔子)께서는 “부귀(富貴)는 사람이 원하는 것”, “가난함과 천함은 사람이 미워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공자는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에 대해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즉, 일반 사람들처럼 이익 추구를 먼저 생각해서는 안 되며, 인(仁)을 추구하고 군자(君子)의 인격을 추구하는 것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의를 보고 의를 생각한다는 것은 이익을 얻을 때 군자의 추구에 어긋나는지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불의한 이익은 연기와 같아서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 , 도덕적으로 겸손한 삶은 추구해서는 안되며 버려야합니다. 그러므로 공자는 "부당하고 고상한 것은 나에게 떠 다니는 구름과 같습니다. " 지금으로 돌아가서 우리가 돈에 무관심할 수는 없더라도 마음속에 도덕적 통치자가 있어야 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고, 자신을 다스릴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노동을 좋아합니다. , 반 친구들을 단결 시키십시오. 저는 공부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공부에 더 노력할 수 있다면 확실히 겨울 방학 동안 이번 학기의 내용을 진지하게 검토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6. Zisheng
p>"Lu Shi Chun Qiu"는 "다른 사람을 판단하려면 먼저 자신을 판단해야 하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려면 먼저 자신을 알아야 하며, 남을 이기려면 먼저 자신을 이겨야 한다." “이것은 노자의 “남을 아는 것이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것이 지혜롭고, 남을 이기는 것이 강하고, 자신을 이기는 것이 강하다”는 말을 온전하게 표현한 것이다. 자신을 이길 수 있다 욕심이 많은 사람만이 남을 이길 수 있다.
영감을 주는 연예인은 모두 자신만의 모토가 있어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참고할 만한 연예인들의 명언 모음. .
7. 인내하면 금을 조각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수련을 힘들고 지속적인 축적으로 여겼고, 마음을 단련하고 긴장해야만 한다고 믿었다. 근육과 뼈, 몸과 피부를 굶주리고 몸을 고갈시키고 행동을 방해하면 "신적인 자기 전달과 신성한 마음의 준비로 선행을 쌓고 덕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수양의 고되고 장기적인 성격은 분명합니다. 지름길이나 갑작스러운 깨달음은 없습니다. 수십년의 인내와 꾸준함만이 있을 뿐입니다.
8. 자신을 확립하려면 반드시 남을 세우려면 남에게 다가갈 수 있다.
공자는 “자신에게 다가가려면 남에게 다가갈 수 있고, 자신에게 다가가려면 남에게 다가갈 수 있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 “자신을 남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자신이 이루고 싶은 목표를 남의 목표에 밀어넣어 남을 이루는 목표로 삼는다는 뜻이다. 이는 남에게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이익이 될 뿐만 아니라, 스스로를 억제하는 일이기도 하다. 군자는 인(仁)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속으로만 구하지 못하고 남에게 인(仁)과 의(善)와 정의(善)를 베풀 수 없고 남의 성공을 도울 수 없다. 당신이 성공하는 동안 고대인의 자기 수양의 가장 높은 상태는 이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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