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요?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요?
공연
독립적인 다양한 스토리텔링으로 중국 북부 지역에서 유행했던 스토리텔링 예술은 청나라 초기에 형성되었습니다. 많은 출처의 데이터에 따르면 스토리텔링은 구술 공연 형식이지만 대부분의 아티스트는 "노래하는 음악"에서 나왔습니다. 스토리텔링 예술은 베이징에서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1세대 예술가인 왕훙싱(Wang Hongxing)은 원래 "Xianzi Shu"라는 "랩" 예술가였습니다. 20세기 초까지 많은 북부 마을에서 "Xihe Dagu"와 "Northeast Dagu"를 공연했습니다. '랩' 아티스트들이 도시에 입성한 뒤 잇달아 스토리텔링으로 전환했다. 이는 중국 민속 예술의 발전 과정에서 나타난 매우 흥미로운 현상이다.
스토리텔링 초창기에는 한 사람이 테이블 뒤에 앉아 부채와 나무 블록(테이블 위에 두드릴 수 있는 정사각형 크기의 나무 블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공연이 시작될 때나 잠시 쉬는 시간에 청중에게 조용히 하라고 상기시키거나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해 공연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는 전통 의상을 입고 말을 전하는 소품으로 사용됩니다. 연설과 이야기에 대한 논평. 20세기 중반까지 대부분의 공연자들은 테이블, 의자, 부채, 나무판, 기타 소품을 사용하지 않고 서서 연설을 했으며, 그들의 의상은 긴 가운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스토리텔링은 북부 발음을 기반으로 하며 북경 발음을 표준 중국어 발음으로 사용합니다. 중국 북부와 중국 동북부의 대부분 지역에 풍토병이 있습니다. 표현에는 구어가 사용되기 때문에 언어사용에서는 3인칭 내레이션과 소개가 주로 사용된다. 그리고 예술에 있어서 고유한 절차와 규범을 형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공연 절차는 일반적으로 먼저 "설정시"를 낭송하거나 짧은 이야기를 말한 다음 정식 공연에 들어갑니다. 공식 공연에서는 이야기를 서술하고 이야기 속의 인간사에 대해 논평하는 것이 주요 초점입니다.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면 '얼굴을 보여주세요', 즉 인물의 모습을 묘사하거나 설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출신, 정체성, 외모, 성격 및 기타 특성. 이야기가 전개되는 장면을 "끝을 보여주기"라고 하며, 이야기 속 인물의 도덕적 성격, 외모 또는 명승지로 칭찬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칭찬이 풍부한 대련 형태의 평행 운문 문단; 비판적이거나 흥미진진한 부분에서 연설을 할 때 종종 "2중 문장"이나 "연속 문장"을 사용합니다. ", 즉 평행하고 중첩되는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발화 효과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야기를 전개함에 있어 관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서스펜스를 조성하고 '패스'와 '버튼'을 사용하는 것이 기본적인 구조적 기법이다. 이것이 그의 연기를 설득력 있고, 일관되고, 서로 맞물리게 하며, 매혹적으로 만듭니다. 공연자들이 이렇게 하기는 쉽지 않고, 다양한 자질을 갖춰야 한다. '세상에는 사업이 많지만 스토리텔링은 배우기 어렵다. 공연에서 수천 단어가 나옵니다." 기억하세요. 첫째, 큰 목소리가 필요하고, 둘째, 큰 연극처럼 예의바르고 무장해야 합니다.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은 주로 장편을 중심으로 하고, 공연 내용은 대부분 역사물이다. 이후 20세기 중반에는 저녁 공연에 적합한 작은 중편소설이나 단편집도 있었지만 여전히 장편 스토리텔링이 주류를 이루었다. 핑치(平治)라고도 불리며, 중국 화북, 동북, 서북 지역에서 널리 퍼져 있으며, 전국시대에 우리 나라 근로자들이 종종 왕자들에게 로비를 하여 창작한 일종의 구비문학입니다. 이후 다른 출처에서 인용하고 이야기를 은유로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화를 내고 왕관을 향해 돌진하다", "검을 찾기 위해 배를 조각하다", "유를 사용하여 보충하다"와 같은 많은 대중적인 관용구가 형성되었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북경에서 유행했던 초기 설화였다. 전설에 따르면 이것이 북경 설화의 초기 형태였다. 이는 중국 강남 출신의 화자 유경정(1587~1668)에 의해 전해졌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북경에 왔을 때, 청나라 북경희극가 왕홍싱이 강남에 가서 공연을 했을 때 13년에 유경정을 스승으로 모셨다고 합니다. 옹정재위(1735년)에 의과의 제자로 삼아 오늘날까지 전승되고 있다.
중국 북부에서 유행하는 이야기술이 형성되었다. 초기에는 스토리텔링의 독립적인 다양한 형태로서 스토리텔링이 구연 형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예술가들이 '노래하는 음악'에서 형성되었다는 것을 여러 출처의 데이터를 통해 입증할 수 있습니다. 베이징의 1세대 예술가인 왕훙싱(Wang Hongxing)은 원래 '선자수(Xianzi Shu)'라고 불리는 일종의 '랩' 예술가였으며, 많은 북부 농촌 '랩' 예술가들이 '서화대곡'을 공연했다. '동북 다구'가 도시에 들어와 모두 스토리텔링으로 전환한 것이 중국이다.
그들 중에는 10대에 걸친 스토리텔링 배우가 있다. , 가장 유명한 사람은 "스토리 텔링의 왕"인 Shuang Houping (6 대), "청정 거리의 왕"인 Wang Jiokui (8 대), 스토리 텔링 예술가 Lian Kuoru (9 대), Liu Lanfang (10 대)입니다. 세대), 스토리텔링 배우로 모두 관, 의복, 금마 등의 역사 이야기를 잘 풀어내며, 해방 이후 신간에서 편집과 연기에 성공한 배우로는 원국성, 천련원 등이 있다. , Li Qingliang, Tian Zhanyi 등
스토리텔링의 특징
핑슈는 북경 발음을 기반으로 하며 북경 발음을 표준 성조로 하여 북방 대부분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중국과 중국 동북부 지역에서는 주로 3인칭 서술과 소개를 사용하며, 예술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공연 절차는 일반적으로 먼저 "설정시"를 낭독하거나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짧은 이야기를 듣고 정식 공연에 들어갑니다.
공식 공연에서는 이야기를 서술하고 이야기 속의 인간사에 대해 논평하는 것이 주요 초점입니다.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면 '얼굴을 보여주세요', 즉 인물의 모습을 묘사하거나 설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출신, 정체성, 외모, 성격 및 기타 특성. 이야기가 전개되는 장면을 "끝을 보여주기"라고 하며, 이야기 속 인물의 도덕적 성격, 외모 또는 명승지로 칭찬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칭찬이 풍부한 대련 형태의 평행 운문 문단; 비판적이거나 흥미진진한 부분에서 연설을 할 때 종종 "2중 문장"이나 "연속 문장"을 사용합니다. ", 즉 평행하고 중첩되는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발화 효과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야기를 전개함에 있어 관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서스펜스를 조성하고 '패스'와 '버튼'을 사용하는 것이 기본적인 구조적 기법이다. 이것이 그의 연기를 설득력 있고, 일관되고, 서로 맞물리게 하며, 매혹적으로 만듭니다.
이렇게 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고, 다양한 자질을 갖춰야 한다. '세상에 사업은 많지만 스토리텔링은 배우기 어렵다'는 시 '시강문'처럼 말이다. ." 해설 한 이야기를 표현한다는 게 쉽지 않은데, 수천 단어를 외워야 해요. 첫째, 목소리가 커야 하고, 둘째, 예의 바르고 무장해야 하는데, 그게 마치 큰 드라마 같아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은 장문의 책을 중심으로 하며, 역사적 왕조의 변화, 영웅적인 전투, 기사도 이야기 등의 내용이 많습니다. 이후 20세기 중반에는 저녁 공연에 적합한 작은 중편소설과 단편집도 등장했지만 여전히 장편소설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오늘날 전해지는 전통설화는 모두 민간 구비문학의 특징을 갖고 있다. 이는 전 연령층의 스토리텔링 예술가들의 창작물일 뿐만 아니라 대중의 예술적 창작 성과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책"("양자"라고도 불리는 책의 상세한 개요)과 구두 및 정신 교육을 통해 전달되었습니다. 장르가 다르고 배우가 다르면 책의 캐릭터 생성, 줄거리 구성 등을 처리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특히 '리뷰'라는 측면에서는 사람마다 다르며 편차가 큽니다. Pingshu 예술가는 배우이자 작가이며, 그들의 공연 과정은 종종 신중한 구상과 지속적인 창작의 과정입니다. 이것이 구비문학의 특징이다.
전통적인 스토리텔링의 종류와 참고문헌
전통적인 스토리텔링의 참고문헌은 4가지 범주로 나누어져 있으며, 29권의 책이 있다.
(1) 책이 있는 창포(13부): 풍신방, 서한의 로맨스, 동한의 로맨스, 삼국의 로맨스, 열국의 로맨스, 수당 왕조 청나라의 낭만
(2) 단기 공개 판례서(13권): 봉장루대송팔이홍비원명과 청팔이용칭성평삼영웅 건팽공안 시공안 우공안보공안 Xiao Wuyi The Water Margin: 아들과 딸의 영웅
(3) The Book of God and Monsters(Part 2): Jigong의 서쪽 여행
(4) The 여우귀신서(제1부) 요재이십구편 대부분의 책은 영웅과 전사의 전투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랴오자이'를 제외하면 사랑에 관한 이야기는 거의 없다. 전통 설화의 특징이기도 한 '귀부인들의 만남, 봄꽃과 가을달의 다정함'은 없다.
스토리텔링의 언어
스토리텔링의 대본은 책상에서 읽을 수 있고 현장에서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언어는 구어적이고 생생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설득력 있고 매력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언어에서 왜곡, 환상 또는 모호함을 피하십시오. 예를 들어, 소설에서는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종종 '폭식가'라고 부르는데, 논평에서도 마찬가지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 사람을 '탐욕스러운 귀신'이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실, 전통적인 스토리텔링에는 이미 사례가 있습니다. 『멧돼지 숲』에 묘사된 대로 두 사업가의 탐욕스러운 행동은 다음과 같다. 팔을 치켜들고 바람을 맞으며, 회오리바람의 젓가락은 큰 이빨을 물고 자신감을 북돋우고 배를 벌려 버린다. 볼이 터지고, 닭과 개는 먹고 나면 슬퍼지고, 고양이와 개는 눈물을 흘립니다. 이 설명은 생생하고 사람들을 웃게 만듭니다. 배우들의 표현으로는 '일어서는 언어'다.
스토리텔링 속 인물
스토리텔링 속 인물들은 '열린 얼굴'에 주목한다. 새 책을 쓸 때에는 인물의 성격과 사상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물의 외모와 성격, 기질, 태도 등을 개괄적으로 정리한 뒤 신분에 맞는 옷을 입혀야 한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마음 속에 생생한 캐릭터 이미지를 구축하게 될 것이다. 스토리텔링 배우 Yuan Kuocheng이 각본 및 감독을 맡은 "Xu Yunfeng은 연회에 참석합니다", "Xu Yunfeng은 연회에 참석합니다"는 긍정적인 캐릭터인 Xu Yunfeng에 대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그가 고개를 드는 것을 보았습니다...그는 눈썹이 무겁고 큰 눈, 구레나룻까지, 파란색 천 코트, 소박하고 관대하며 차분하고 차분한 로비로 들어갑니다. 이러한 '얼굴 열림' 디자인에 따라 출연자들 역시 영화 속 클로즈업 표현 기법을 채택해 생각과 차분함에 집중했다. 캐릭터를 흉내낼 때는 단지 외모나 동작만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얼굴이 진지하고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Xu Yunfeng은 연회에 참석합니다"는 적과 우리 사이의 복잡한 투쟁을 반영합니다. 스토리텔링의 처음 몇 문장에서는 시대적 배경과 환경적 특성을 설명하면서 적들이 특별 연회를 주최하려는 음모를 꾸미기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Xu Yunfeng이 등장하자마자 공식적으로 Tai 산의 완고한 바위 사이에서 날카로운 투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단락에서 Xu Pengfei는 손을 내밀어 칭찬하는 척했고 Xu Yunfeng은 이를 무시했으며 Mary 기자는 안경이 부딪히는 모습을 촬영하지 않았고 Xu Yunfeng은 적을 엄하게 질책했으며 Ma 감독은 너무 겁에 질려 얼굴이 바뀌었고 Xu Yunfeng은 뒤집혔습니다. 식탁에서 마오런펑이 연설을 했다. 당시 발전소 노동자들이 파업을 벌였고 집 안은 앞뒤로 어두웠고 프롤레타리아 군인 쉬윤펑의 영웅적 행위와 적들의 당혹감과 추악함이 빛났다. 정면과 측면에서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스토리텔링은 긍정적인 캐릭터의 영웅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야 긍정적인 캐릭터의 생각이 어느 정도 높이에 도달하고 그 이미지가 실제와 같다는 것만으로는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감독은 인물의 생각의 깊이를 깨닫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예술적 기법을 채택해야 한다. 스토리텔링 장면: 스토리텔링을 편집할 때 등장인물의 활동을 둘러싼 상황을 관객에게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문과 창문의 높이, 실내 가구의 수는 물론 산, 물, 강, 도시, 중요한 도로 등은 관객이 캐릭터가 위치한 환경의 특성을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만든다. 캐릭터 간의 활동을 들으면서 장면의 혼합을 느껴보세요.
주요 줄거리는 신중하게 설계되고 "설정"되어야 하며 책에 필요한 벽돌, 타일, 식물 및 나무는 청중 앞에 생생하게 능숙하게 배치되어야 합니다(물론 모든 것이 나열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청중으로 하여금 몰입감을 느끼게 하고 감상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예를 들어, 쓰촨성 스토리텔링 "인장 탈취"에서는 Lan Caigua가 비서가 곧 도착한다는 소식을 듣고 긴장한 부분에 대해 씁니다. Lan Caigua는 옷을 입고, 침대에서 일어나 신발을 신고, 성냥을 쳤습니다. 그리고 등불을 켜고, 등불을 들고 서둘러 난로로 가서 아침 식사를 요리했습니다. 갑자기 누군가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쾅! 쾅!" Rotten Caigua가 겁에 질려 물었다: "어느... 어느 것?" "아줌마, 나야 - 광시야, 쯧, 쯧." 이모님이 충격을 받으셨어요." Lancaigua는 램프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으며 말했습니다. "광시야, 밖에 서서 뭐 하는 거야? 들어오세요!" "아줌마, 문이 닫혀 있는데 어떻게 들어가요?" 야 너 진짜 이상해! 문이 꽉 잠겨있으니 열어봐!" "아줌마 문은 바깥쪽에 잠겨있어요. 문 걸쇠는 안쪽에 있어요!" "아줌마! , 나 밖에 있는데 어떻게 네 안에 있는 문 걸쇠를 열 수 있지? 문 안팎의 사람들, 문 여는 것조차 잊어버릴 정도로 겁에 질린 죄책감에 야채가 썩어가는 장면을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다. 사람들이 이 말을 들으면 마치 그 목소리를 듣는 것 같고, 그 사람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것이다. 그런 다음 그는 Chen Jingyi가 문을 열러 갔다고 썼습니다. Chen Jingyi는 "Ge 씨가 여기에 오기 전에도 당신을 혼란스럽게했습니다. "라고 저주하면서 그는 문을 열었습니다. "들어 오십시오. 광시 사람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는 "너도 나랑 같지 않냐? 광시 사람들이 뒷 처마에서 문을 두드리고 있다. 가서 현관문을 열고 나를 꼬마라고 부르라"고 말해 천징이의 차분한 모습과 마음이 당황한 모습을 더욱 드러냈다. . 인생에서 집에 앞문과 뒷문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예술 창작에 있어서 '문'은 두 악당의 심리 활동을 진정으로 묘사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소품이 되었다. 이것이 예술의 현실이다.
스토리텔링의 7가지 글쓰기 기법
(1) 명확한 글쓰기
이야기의 시간, 장소, 장면, 줄거리를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인용한 "Seizing the Seal"의 시작 부분에 있는 예는 밝은 스트로크입니다.
(2) 비밀글
장황하고 미루는 일을 피하기 위해 사소하고 하찮은 과정을 한 획으로 처리합니다. 예를 들어, "밤에 산호 연못 건너기"에는 "Xia Liangyin 비서가 상사의 지시에 따라 해양 생산에 종사하는 여러 젊은이를 조직하여 밤에 순찰하는 방법에 대해"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누구를 파견할지, 어느 교차로를 지켜야 할지 모두 처리된 검은색 펜을 사용합니다.
(3) 복선
나중에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도록 먼저 선을 그어 놓겠습니다. 예를 들어, 『두 총을 든 노파』에서는 노파가 여장을 하고 단정한 옷을 입더니, 나중에 꼭두각시 병사들이 노파를 붙잡아 큰 보상을 주겠다고 그녀 앞에서 선언하는데, 그것은 단서였습니다. 이 치료법은 강력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어메이징 펜
청중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플롯을 매우 강렬하게 배열합니다. 예를 들어, "충성"에서 양작림은 늦은 밤 당산시 가짜 상공회의소 회장의 옷장에 숨어 있었는데, 적들은 여러 차례 집을 수색했지만 다른 이유로 그를 찾지 못했습니다.
(5) 펜을 거꾸로 꽂는 모습
긍정적인 이야기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의 회상도 나온다. 예를 들어, "Gunshots on the Plains"에서는 Ma Ying이 Zaoqiang County에서 Xiaojia Town으로 돌아왔다고 언급한 후 Ma Ying의 출신과 경험, 그리고 6년 전 그녀의 가족이 집주인 Su Jinrong에게 어떻게 박해를 받았는지 회상했습니다.
(6) 보충 글쓰기
캐릭터를 소개하고 캐릭터의 속내를 몇 단어로 간략하게 설명하세요.
(7) 커버펜
'버튼'이라고도 합니다. 이야기를 간결하고 감동적으로 만들기 위해 관객이 알고 싶어하는 결과가 먼저 서스펜스 속에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고, 문단이 끝날 때까지 진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버튼'은 스토리가 특정 단계로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도자기 장인 루춘이 국보 도자기 꽃병을 지키기 위해 반동세력에 맞서 평생 투쟁한 것을 기리는 중편소설 『보광』은 책의 16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복이 촘촘하고 촘촘하며 강렬하다. 예술적 매력. 각 에피소드가 끝나면 "버튼"이 있습니다. 네 번째 장의 끝은 다음과 같습니다. "... Lu Chun이 가까이 왔을 때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 왕푸는 왜 죽었습니까?" 루춘: '너,... 왜 나왔어?' 색상이 변하는 소리를 들은 실장은 뒤돌아 루춘을 쳐다보았다. "이런 '버튼'을 흔히 '예약버튼'이라고 합니다.
책 속 줄거리의 긴장된 분위기를 완충하기 위해 때로는 긴장하고 의도적으로 편안한 방법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양씨장군』에 나오는 것처럼, “황제가 진노하여 양류랑을 죽이고자 하였더니, 왕조의 문무관들이 도읍을 지키려 했으나 황제가 거절하였다.
"이것은 원래 매우 긴박한 줄거리였지만 이야기꾼은 의도적으로 그것을 제쳐두고 매우 흥미로운 방식으로 다른 사건으로 넘어갔습니다. 황제가 이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궁정의 문관과 군관이 서로를 쳐다보더니 갑자기 총리는 왕실 예복을 입고 무릎을 꿇고 다음과 같이 읽었습니다. "기념관 만세, 나는 이미 일흔이 넘었고 귀머거리이며 밥을 훔쳐 나라에 봉사할 수 없습니다. 잠을 자는 것이 정말 불안합니다.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지을 수 있게 해주세요." "황제가 마음속으로 말했습니다. 내 군대를 물리치기 위해 당신을 사임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좋아, 봉인은 3일 안에 넘겨지고, 궁전은 5일 안에 열릴 것이다. " "만세 감사합니다! "왕의 예복이 내려졌다. 그가 떠나자마자 다른 사람이 무릎을 꿇었다" 앉아서 채식만 하면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없습니다. 잠도 잘 못 먹고, 밥도 못 먹고 고향에 돌아가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친절하게 도와주세요. "황제가 마음속으로 말했다. 그래! 여전히 똑같다. "그래, 인장은 3일 안에 넘겨주고, 궁궐은 5일 안에 열리며, 공연은 정확할 것이다. ""감사합니다!" Kou Zhun이 막 떠났을 때 또 다른 Yan Chasan이 무릎을 꿇고 "기념관 만세. 저는 이미 서른 살이고 귀머거리이고 눈이 멀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속 또 다른 것은 청중이 점점 더 우스꽝스럽게 들리지만 청중은 양류랑이 죽었는지 여부를 잊지 않았습니다. 이 방법을 "만얼의 단추 묶기"라고 합니다. 오래된 단추를 묶고 새 단추를 묶는 방식의 서스펜스 기법은 '체인 버클'이라고 불리며 스토리텔링에서도 흔히 사용되는 기법이다.
유명 음악 거장:
Yuan Kuocheng, Chen Qingyuan, Shantian Fang, Shuanghouping, Wang Jiekui, Chen Shihe, Wang Shaotang, Ding Zhenghong, Liu Jieqian, 심지어 Ma Zeng만큼 넓습니다. , Kuntian, Lianyuan, Lianyuan 등 Liu Lanfang, Tian Lianyuan, Zhang Shaozuo p>
대표작 :
"1898 년 개혁 운동", "동한의 로맨스" 왕조', '설씨장군', '설강의 당나라에 대한 난', '신들의 낭만', '양산의 물', '나가사카의 영웅', '돈 다트', '로맨스' of the Three Kingdoms', 'Red Rock Soul', 'Loyalty', 'Fire King', '서추대군주', '임해설원', '폭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