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개팅과 결혼 사이에는 어떤 예절 절차가 있나요?

소개팅과 결혼 사이에는 어떤 예절 절차가 있나요?

건국 전 남녀 결혼은'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을 기초로' 문당' 을 중시했다. 남녀에 관해서는, 그들은 자주권이 없고, 자유로운 연애는' 대역불도' 로 여겨진다. 정상적인 결혼 풍속은 일반적으로 미디어, 약혼, 결혼식, 축하, 잔치, 입주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중개남이 15, 6 세, 심지어 13 세가 되면 부모가 언론을 통해 청혼을 하고, 어떤 사람은 아이의 나이가 되면 약혼, 속칭' 조혼' 이라고 불린다. 한 여자가 중매인을 고용하여 남편에게 청혼한다면 이를' 중매' 라고 한다. 한 여자가 남편에게 높은 조건을 제시하면' 친척 등반' 이라고 한다. 양가 부모들은 상대의 나이, 성격, 가족재산 등을 물어본 뒤 기본적으로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즉' 결혼을 허용' 한다. 결혼 약속을 할 때는 반드시 남자가 먼저 동의하고, 여자는 다시 동의해야 한다. 쌍방의 동의를 받은 후 중매인에게' 소기' (속칭 작은 글자 변경) 를 변경하라고 위탁해 생년월일과 생년월일을 명시할 예정이다. 쌍방의 중심인 (대부분 점쟁이들) 은 처방전이 없거나 싫어하는 처방도 없이 결혼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또 다른 길일 교환 공식 약혼,' 대기' 를 선택했다. 어떤 사람들은 직접 남자 집에 가서 보는 것을' 소개팅' 이라고 한다. 그렇지 않다면, 그들은 남자 집에서 밥을 먹지 않고 떠났다. 남녀 통혼의 나이는 여자보다 훨씬 비싸다. 속담에' 여대일 금옷을 입는다',' 여대삼금 벽돌',' 여대일 쟁모' 가 있다.

약혼 들은 흔히' 캄보디아' 또는' 직위 교환' 이라고 불린다. 남자는 청첩장 (즉, 약혼 편지) 을 써서 예식과 함께 여자 집에 보냈고, 여자 측의 답변은 약혼 근거로 삼았다. 캄보디아가 교환한 후 친지들은 잇달아 선물과 돈을 보내 축하를 했고, 남자는 술자리를 마련해 중매인과 친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했다.

청첩장을 보내는 것도' 청첩장 보내기' 라고도 한다. 남녀가 결혼 연령이 되면 (보통 여자 18 세 이상, 남자 12, 20 세, 최대 20 대), 남자는 여자의 생활에 따라 길일 (일반적으로' 택일' 또는' 택일' 이라고 불림 만약 여자가 동의한다면 길일을 골라서 정식으로 그녀에게 결혼 청첩장을 보내라. 결혼 날짜, 신부의 왕관, 호구, 얼굴형, 옷차림, 상하 가마의 방향과 금기가 적혀 있다. 여자 집은 자신의 경제조건에 따라 침구, 옷, 액세서리, 가구 등을 구입해 결혼을 준비한다.

결혼식 전에 남자의 친척과 이웃이 선물을 준비하여 그를 축하했다. 그것은 "좋은 시간" 이라고 불립니다. 결혼할 여자에게 결혼 선물을 주는 것을' 상자 채우기' 또는' 상자 추가' 라고 한다. 남자는 결혼 전날을 축하하기 위해 연회를 준비했다.

결혼식은 속칭' 경사' 로 불린다. 결혼식 전날, 여자는 혼수를 남자 집에 보낼 것이다. 남자는 결혼 대련을 붙이고 기쁨에 넘쳐 걸어 온돌을 깔고 베개를 깔고 결혼식을 준비했다. 저녁에 신랑은 가까운 친척과 어른들에게 "경례" 를 했다. 결혼식 당일, 약속시간에 따라 남자는 예의식을 마련하고 드러머를 연기하며 가마로 여자 집에서 결혼했다. 결혼은' 대혼' 과' 소혼' 으로 나눌 수 있다. 가마는 작은 결혼식이다. 즉, 가마를 준비하여 신부를 태우는 것을' 불혼' 이라고 부른다. 결혼식은 두 개의 가마로, 신랑은 관가마를 타고 신부집에 마중 나가고, 다른 가마는 신부를 위해 준비한 것이다. 그녀가 갔을 때, 어린 아이들이 데리고 갔는데, 흔히' 가마' 라고 불린다. 차에 붉은 수탉 한 마리를 놓고, 여자가 돌아오면 암탉 한 마리를 밟아 죽인다. 대혼이든 소혼이든 그 풍습은 대체로 같다. 여자와 결혼한 후 적게 먹고 적게 마시고 온돌에 앉아 시집가기 시작했다. 남자는 여자 집에 세배하러 갈 때 반드시 빨간 외투, 레드카펫, 레드스카프를 가져가야 한다.

그날 신부는 일찍 일어나 단장을 하고, 붉은색으로 머리를 가리고, 유쾌하게 트럼펫을 불었다. 여빈을 송별하는 동반으로 신랑은 시아버지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신랑은 먼저 가마에 올랐다. 신부는 친척들이 가마를 들어 올리는데, 흔히' 가마를 보내다',' 가마에 오르다' 라고 불리며, 하객들은 차를 따른다. 신부는 집을 떠날 때 눈물을 흘려 애착을 나타냈다. 도로, 레드 원사 랜턴 오픈 도로, 플루트 suona qizou, 소지자 앞에서 함께 개최, 의자 폐쇄. 신부는 외부 세계와의 접촉을 허용하지 않는다. 만약 행인이 만난다면, 회피할 것이다. 남가촌두와 입구에 와서 폭죽이 일제히 울려 지정된 시간과 방향으로 가마에서 내려왔다. 신부의 오색가마 주위에 풀 한 묶음을 불태우는 사람이 있는데, 이를' 요가마' 라고 부른다. 악귀를 몰아내고 흉악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드럼과 폭죽 소리에서 신부는 시집녀와 시집녀가 대문으로 들어와 레드카펫 (거꾸로 카펫이라고 함) 을 밟고 신랑과 나란히 원중 향안 앞에 서서 하늘을 숭배하고 의식이 끝난 후 신부는 신부를 신부실로 들어갔다. 어떤 곳에서는 동방에 들어갈 때 남자 어른이 마당에 대추와 밤, 땅콩을 뿌리고 (어떤 곳은 이불 모퉁이에 꿰매거나 베개에 놓는다),' 조생귀자, 남녀가 평생을 함께한다' 는 해음을 취한다. 동방의 등불이 밝을 때 신랑은 신부의 연모홍을 벗고' 위문면' 을 먹고, * * * * 술을 마시며 베개를 채우고 신부가' 좌상' 을 시작하는데, 일명' 좌상' 이라고도 한다. 이 날, 대소를 막론하고, 호사자들은 심야까지 동방에서 크게 떠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신혼부부가 잠을 자고 나면 젊은 남녀의 창문 아래' 청방' (귓속말 듣기) 이라는 낡은 풍속이 있다. 결혼식 날, 남자는 등불을 켜고 붉은 대련을 붙이고 돼지양을 도살하고 연회를 열어 친지들을 대접했다. 중국에는 또 결혼을 빼앗는 풍습이 있다. 같은 마을에 결혼한 사람이 한 명 이상 있다면, 누가 먼저 차지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운이 좋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결혼하는 시간이 날이 밝기 전에 많다.

결혼 후 셋째 날, 신부는 친정으로 돌아가 이틀 동안' 일본에 머물라' 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여자 집은 딸을 데리러 메시지를 보내 사위에게 물었다. 신랑 신부는 함께 악가에 갔는데,' 귀향' 또는' 친친' (속칭' 3 일') 이라고 불린다. 여자 집에서 연회를 열어 사위를 대접하는데, 흔히' 사위 초대' 라고 불린다. 사흘 후에 돌아오자 신부는 시부모 친척을 만나 사당에 가서 제사를 지내거나 사당에 가서 주방에서 밥을 짓는다. 6 일째 되는 날, 남자 집에서는' 시부모님을 뵈러' 연회를 열고, 동시에 연회를 열어 절친을 대접했다. 랴오 청 지역은 3 일 재방문 외에 가족들은 6 일, 9 일, 12 일 등을 더 쉬어야 한다. 동시에' 월 맞은편에 산다' 는 풍습도 있다. 즉 결혼식 후 한 달 후 신부 집은 그녀를 며칠 동안 데리고 가서 시댁으로 데려다 주었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존재한다. 이로써 전체 결혼식 절차가 끝났다. 가난한 집은 이렇게 복잡한 예절을 중시하기 어렵지만, 극빈한 사람은 노인이 신부를 모시고 작은 짐을 가지고 남자 집에 가서 결혼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에 중국 남녀의 조혼 현상이 보편화되었다. 대부분의 부유한 가정은 청소년이 8 ~ 9 살 때 결혼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14 ~ 17 세 사이에 결혼하며, 일부' 며느리' 는 12 또는 13 세 때' 둥근 집' 을 강요한다 또 남자는 일부다처제를 할 수 있는데,' 문당호' 를 제외하고는 모두' 첩' 이라고 부른다. 미혼 청년 남녀가 사망한 후,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시신을 한 곳에 함께 묻도록 안배했는데, 이를' 귀신혼' 또는' 음혼' 이라고 부른다. 가난한 사람은 시집갈 수 없고, 어떤 사람은 시댁에 시집갈 수 없고, 속칭' 삽입문' 이나' 사위 모집' 이라고 불린다. 또 결혼 (과부 재혼), 근친결혼 등 나쁜 풍습도 건국 후 폐지됐다.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금기가 많다. 예를 들어 웨딩드레스를 만들 때 불완전한 과부와 아이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 과부는 며느리를 보내지 말고, 고모는 며느리와 결혼하지 말고, 고모이모는 보내지 마라. 속담에' 아주머니는 시집가지 않고, 형수님은 알몸으로 보내신다' 는 말이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인민정부는 자유연애와 경사를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많은 번거로운 예절과 예절이 제거되었다. 도시와 농촌의 자유 연애자가 많아졌지만 대부분 중매인이 보충해야 한다. 쌍방이 모두 적합하다고 생각되면 회의를 안배한다. 상대방에게 관심이 있다면 손수건이나 만년필을 교환한다. 이를' 손수건 바꾸기' 또는' 작은 만남' 이라고 하고 약혼 날짜와 의식을 약속한다. 약혼 날, 남자는 많은 돈과 선물을 가지고 여자 집에 갔고, 여자 집은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약혼' 이라고 불렀다. 여자 측이 동의한 후 어느 날 남자 집에 가서' 가족 인식' 이라고 불렀고, 남자 집 어른들은 그녀에게' 상견례' 를 보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기회를 빌어 약혼, 어떤 사람들은 일자리를 바꿨다. 국가가 정한 연령이 되면 남녀 모두 정부에 가서 혼인증을 수령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혼식을 하지 않으면 결혼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 많은 결혼식이 따로 열린다. 결혼식은 과거보다 훨씬 간단하다. 보통 신부는 시댁 차로 마중하고, 시댁에서 송별하는 사람도 있다. 결혼식 날 남자들은 등롱으로 집을 장식하고 폭죽을 터뜨리며 손님과 친구들을 초대했다. 섹스를 하는 풍습은 여전하다. 도시 젊은이들이 집단 결혼식이나 여행 결혼식을 거행하는데, 패션, 간결, 문명이 점점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결혼 가정의 낡은 관념은 여전히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연애가 자유롭지 않고, 예식을 요구하며, 변상매매결혼, 도맡아 결혼, 조혼 등의 현상은 여전하다.

시집가는 사람, 남자 친척과 친구의 이웃은 모두 행복한 사람들이 많다. 친한 친척과 친한 친구는 보통 더 행복한 선물을 준다. 하이파이는 일반적으로 천, 실, 양모, 이불 커버, 담요 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공예 장식품을 보내고 실용적인 취사도구, 다기 등 생활용품에 신경을 쓴다. 이웃 간에 보통' 돈을 모아서' 서로 축하한다 (대부분 현금). 각각 다르다. 현금은 빨간 종이로 싸여 있는데, 흔히' 빨간 봉투' 라고 불린다. 메인 홈 게시물은 선물인을 초청한다. 최근 몇 년 동안, 결혼 잔치가 갈수록 유행하고 있고, 규격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여자가 결혼하기 전에 친척과 친구들은 축하와 도움을 주기 위해 옷, 패션 등을 많이 보냈다.

다음은 현재 랴오 청 결혼의 구체적인 세부 사항으로,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산둥 랴오 청 관현 농촌 결혼 관습 (상세 정보)

나는 랴오 청 관현에서 결혼식에 참석했다. 매우 시끌벅적하다. 과정을 적어서 여러분과 함께 놀아라! !

신부와 신랑은 중매인이 소개한다. 현재 농촌에서도 대부분 자유롭게 연애하고 있어 소개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 하지만 그들은 소개하기 전에 인정했다.

예, 저는 초등학교 동창입니다.

결혼식 얼마 전 신부 댁은 웨딩드레스를 준비했고 결혼식 당일 남자 집으로 데려갈 예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남자는 새집, 침대 등 용품을 준비했다. 결혼식 며칠 전, 신부는 들러리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찾고 있었다. 들러리는 일반적으로 자기 집 마당에 있다.

결혼식 당일 아침, 신랑집은 먼저 차를 몰고 신부집에 가서 웨딩드레스를 당겼고 (이번 신랑은 오지 않았다), 웨딩드레스를 끌어당긴 후 신랑 일행은 호탕하게 신부집에 왔다. 신부의 집에 들어간 후 직접 신부에게 꽃을 가져와야 하고, 여자는 그들에게 즐거운 표정을 지을 준비를 해야 한다. 그리고 신랑은 여자 가족과 사진을 찍었다. 겨울에는 신부가 보통 안에 빨간 정장을 입고 밖에 웨딩드레스를 입는다. 웨딩드레스에 새틴 두 장을 덮었다. 신부는 가족을 떠나 슬프게 울며 가고 싶지 않다. 신부가 차에 탈 때, 그녀는 반드시 차에 오르기 전에 새 신발 한 켤레를 신어야 한다. 그런 다음 그녀는 신랑의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돌아가는 길은 그녀가 오는 길과 분명히 다르다는 것을 기억해라, 그녀는 돌아갈 수 없다. 신부는 구리 거울과 사탕을 휴대해야 한다. 길에서 신부는 구리 거울을 앞쪽으로 돌려 악령을 피했다.

신부의 집에 오자 신랑은 신부를 차에서 마당으로 끌어안았다. 남자 뜰에는 사람이 많아서, 마당 꼭대기에 의자 두 개를 놓아서 신랑 부모님을 앉혔다. 그들은 마당에서 의식을 거행한다. 하나는 천지를 숭배하고, 하나는 부모를 숭배하고, 부부는 서로 숭배한다. 의식이 반쯤 진행되자 많은 사람들이 신랑 신부와 다투어 서로 껴안으라고 했고, 또 다른 사람들이 달려와 그들을 함께 밀었다. 점점 더 시끄러워지면

그리고 신부가 결혼방에 들어갔을 때, 안에 있던 사람들이 문을 닫고 들어가지 못하게 하여 신랑 신부에게 문제가 생겼다. 신랑이 신부를 안게 하거나, 더 정확히 말하면, 신부를 들어 안에 있는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라. 결혼방에 들어서니 또 시끄러웠다. 잠시 후, 그 신부는 모두에게 절을 했지만, 사실 노크도 하지 않았다. 노부인은 이름을 외치며 마지막에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절을 한 후에는 충분하다. 결국 그녀는 정수를 지불하고 신부에게 주었다. 이 모든 것을 끝내고 그녀는 밥을 먹기 시작했고 신랑 댁에서 초청한 요리사가 집에서 했다. 마을마다 이런 요리사가 있는데, 그의 솜씨는 매우 좋다. 석간에 신랑과 몇 사람이 번갈아 가며 술을 권하고 신랑은 마시지 않는다. 나중에 양가 부모님이 모여서 만나자마자 좋은 차를 가져왔지만, 보는 것 외에는 아무도 움직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일종의 풍습이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그리고 신부와 부모님은 집에 가서 신랑이 저녁에 데리러 오기를 기다렸다. 그녀가 돌아온 후, 그녀는 동굴의 단계에 들어갔다. 나는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날 밤의 시끌벅적한 모습을 볼 수 없었다. 하루 종일 바빴더니 남자 마당의 사람들이 매일 신부에게 밥을 사 문을 알아보라고 했다. 이상은 내가 인터넷에서 당신을 위해 문의한 자료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