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상회관은 절대적으로 정교하다.
진상회관은 절대적으로 정교하다.
개봉진상회관은 도심의 서복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것은 명대 중산왕 서다 후예의 저택에 위치해 있다. 4 1 (1776) 년, 변지진 상인으로 자금을 모아 청건룡을 지었다. 도광년 동안 산시 상인이 가입하여 산섬회관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청말에 간쑤 상인에 가입하여 산산-간쑤 회관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그 배치가 엄격하고, 건축물이 웅장하고, 화려하며, 우아하며, 중원 벽돌, 돌, 목각' 삼절대' 로 불린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허난 성 건축 예술의 걸작이다. 회관은 사합원식 건물이다. 벽, 연극루, 패루, 대전과 같은 주요 건물은 중앙축선에 배치되고, 부속건물은 동서양 양쪽에 위치해 있다. 건물 사이에 처마로 연결되어 있어 건물 전체가 깔끔하고 정교하다. 본전은 회관의 주요 건물로, 홀 안에는 관공을 모시는 조각상이 있다. 대전은 으리으리하고, 가장 멋진 것은 대전의 처마 밑에 장식된 목각이다. 목각은 투명하고 각종 과일, 꽃과 새, 동식물, 산수, 인물, 맹수, 용봉이 길조를 상징한다. 조각 공예가 정교하고 생동감이 있다.
낙양성에는 두 개의 진상회가 있는데, 동쪽의 루택길드와 서쪽의 산섬회관이 있습니다. Luze 회관은 Luohe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15750 평방 미터, 건축 면적은 3600 평방 미터입니다. 청나라 건륭 9 년 (기원 65,438+0744 년) 낙양 육안부 (현재 장지) 와 택주부 (현 진성) 에 거주하는 상인들이 지은 것이다. 원래 관제묘였다가 회관으로 바뀌었다. 회관 건축군은 중심축선에서 엄격하게 대칭을 이루고, 남북을 향하고, 극장, 본전, 뒷전은 차례로 축에 있다. 이 건물들은 엄격하게 대칭을 이루어 중심을 강조하여 축을 강조한다. 또한 동서익, 사랑방, 종고루, 동서부전 좌우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 애석하게도 원래의 구룡벽, 문창각, 퀴성각이 문혁에서 파괴되었다. 건축 배치 척도가 엄격하고 벽돌이 섞인 구조는 민간 건축물이지만 화려하고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하여 관청과 맞서려고 한다.
산둥 랴오청산회관은 경항대운하 서안의 동관 쌍걸남부에 위치해 있다. 이것은 청건륭 18 년 (1753) 에 세워진 절과 회관이 결합된 건물이다. 회소는 서쪽, 남북폭 43 미터, 동서깊이 77 미터, 총면적 33 1 1 평방미터에 위치해 있다. 전체 단지는 산문, 누대, 연극루, 집루, 종북 2 층, 남북망탑, 남북정각, 관성디군전, 재신북전, 문창화신남전, 춘추정, 망탑, 복도, 남북뜰로 구성되어 총/KLOC 입니다 면적이 크지 않은 것 같지만 배치가 치밀하고 디자인이 합리적이며 크기가 잘못되어 밀도가 적당하다. 회관 건축 규정이 엄격하여 회관 다락방 복도는 당송의 정취가 풍부하고, 처마가 벽을 날고, 선이 매끄럽고 섬세하며, 그림이 정교하다. 본당 입구는 화려하고 웅장하다: 3 개 방, 2 층 간판 건물, 황록색 유리 기와를 깔고 벽돌 문갑을 장식한다. 산문 입구는 중축선에서 처음으로 정원에 들어가는 입구로 극장, 종고 2 층, 남북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극장은 동쪽과 서쪽을 향하고 홀을 마주하고 있다. 회관의 극장은 더욱 웅장하다. 일반적으로, 고대 건축물의 꼭대기에는 네 개의 뿔이 있지만, 이 극장의 꼭대기는 동북과 남동쪽으로 두 뿔을 뻗어 서북과 남서쪽으로 세 뿔을 뻗어, 전체 꼭대기가 10 날개 뿔을 형성하게 하여 봉황이 날개를 펴고, 마치 잘생긴 새처럼 날고, 송곳니가 엇갈리고, 두승두치가 생기발랄한 기세를 보였다. 각도가 너무 많고 내부 구조가 복잡하고 복잡하지만 무작위적이기 때문이다. 회관의 조각품은 목재 구성요소나 돌기둥, 벽돌, 앞마당, 기둥 드럼에 어디에서나 조각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랴오 청 (Liaocheng) 은 급속한 발전을 시작했다. 산선회관 비문에 따르면 당시 산선상호에는 서사백이 있었는데, 이름만 시험할 수 있었고, 랴오 청상인은 "산산에 많이 있다" 거나 "동군 상인이 운집했고, 서상에는 78 이 있었다" 고 한다. 산섬회관은 산둥 규모가 가장 크고 가장 완벽한 회관으로, 1988 년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정해졌다.
허난 사기산회관은 7758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 중, 후원의 웅장한 건물은 기본적으로 잘 보존되어 있으며,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청건륭 21 년 (1756) 부터 시작하여 가경, 도광, 함풍, 동치, 광서 18 년 (1892) 이 완공될 때까지 전체 공사는/KLOC 춘추조루비문' 에서 볼 수 있듯이, 건설 과정에서' 거재북운, 명장이 천하를 두루 방문한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리 기와를 태운 자토는 노새마로 산서에서 운반해 온 것이다. 춘추건축일 뿐,' 건축비용 707844 은' 이지만 아깝게도 함풍은 4 년 (1854) 비틀림에 불타 지금은 플랫폼 유적지만 남았다. 또 낙양의 산섬회관은 건륭 8 년 (1743) 에 지어졌고, 도광은 15 년 (1835) 이 거의 100 년 동안 흥성했다. 산선재계는 대규모 보수를 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위해 은 25,000 냥을 기부하기로 했다.
양주에서 가장 오래된 거리인 동관거리에는 진상대원, 즉 동관가 산섬회관이 하나 더 있다. 가위골목 북쪽 벽에는 현재' 산섬회관'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서벽계석, 거대한 심택마당, 높은 담장이 또렷이 보인다. 번화함을 꿈처럼 느끼게 한다. 양주 최초의 염상회관의 문루 앞에 서서 눈앞에 보이는 모든 것이 얼룩덜룩한 몰락인 것 같다. 사이드 볼벽이 간단하고 간결하며 비스듬한 비단이 박힌 전척 벽돌로 볼 때, 이 전은 청초에 속하며 뚜렷한 산서문벽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명홍무 3 년 (1370), 변성군식량 공급을 해결하기 위해 소금법을 시행하기 위해' 상인에게 소금을 운송해 주십시오' 라고 했다. 진상은 식량을 부근의 변두리 마을로 운반한 후 양주에 가서 소금을 채취하여 염업을 경영하기 시작했다. 염업 발전의 중요한 상징은 회관의 설립으로, 처음에는 동향감정과 연락한 후 동행이나 동향의 이익을 보호하고 정부와 거래하는 조직으로 발전했다.
랴오닝 해성에는 잘 보존된 진상회관도 있습니다. 대전의 입구는 소박하고, 동쪽에는 종탑이 있고, 서쪽에는 북탑이 있고, 문 앞에는 돌사자 한 쌍이 서 있다. 본전은 진상회관의 점정필이다. 석기고대, 현산루, 벽돌목구조, 폭 3 실, 깊이 1 실에 세워졌습니다. 보하 밑에는 네 개의 붉은 기둥이 있는데, 청자 북형 기둥은 기초가 단단하고 두껍고, 기둥과 현수막 사이에 박힌 3 층 조각화 목각 용봉운판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지붕의 오른쪽 등성이에는 또 작은 절이 하나 있는데, 안에는 신을 모시고 있다. 능선 가운데에는 세 개의' 가시' 가 있고, 능선 양끝에는 용모양의 키스가 있다. 비스듬한 등마루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벽돌조각 달리기 짐승은 앞에는' 외롭게 던지다', 뒤에는' 앉은 장물', 가운데는' 동쪽을 바라보다',' 동쪽을 바라보다' 라고 불린다. 본전은 특별히 관공서를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