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큰 학급의 음악 연설 원고.
큰 학급의 음악 연설 원고.
디자인 의도 1, 대규모 음악 강의 원고
1, 체험해 보세요. 장면을 만들고, 생생한 코스웨어를 사용하고, 아이들을 장면에 몰입시키고, 중국 대극장에 들어가, 진정으로 학습의 주인이 되어, 아이들이 중점난점 문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독학. 정보기술과 과정의 통합을 통해 아동의 자율 학습을 강력하게 지원하고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아동의 수동적인 수용을 주동적인 학습으로 만들어 다차원 상호 작용을 형성한다.
3. 재미있는 창작. 아이들이 스스로 컴퓨터를 조작하게 하고 동물의 성격에 따라 서로 다른 얼굴을 매치시켜 재미를 높이고 경극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더욱 입체적으로 만들어 희곡 창작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다섯 명마다 한 조를 구성해 창작과 편집을 하고, 협력 능력을 키우고, 창작과 편집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국 경극의 매력을 느꼈다. 취학 전 교육 채널/
I. 활동 목표:
1. 가사를 읽고, 얼굴마다 다른 성격을 나타낸다는 것을 알아라.
2. 악곡의 선율에 익숙한 기초 위에서 경극 창곡' 장난스런 얼굴' 을 배운다.
3, 생활 체험 마이그레이션, 활동 재미를 증가시킵니다.
둘째, 활동 준비:
멀티미디어 기술: 설계 정보가 풍부하고 상호 작용이 강한 코스웨어로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셋째, 활동 과정:
1) 경극의 매력을 충분히 감상하고 느끼다.
(아이가 앉다) 준비됐어요? 네가 와, 내가 할게, 모두들 와, 작은 팬들이 모두 연극을 보러 온다. 대형 스크린 재생 코스웨어: 전반적인 감상.
질문:
1) 이 드라마들이 보기 좋습니까? 그들이 부르는 노래는 우리가 평소에 부르는 것과 같은가요? (아이가 대답하다)
선생님 총결: 이것은 우리나라의 전통 연극인 경극입니다. 우리 유치원 채널/국만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국수입니다. 중국인은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2) 어떤 캐릭터가 함께 노래를 부르는지 봅시다.
3) 그들은 어떻게 노래합니까? 우리 같이 공부합시다! (다시 한 번: 아이들의 자율 학습을 전체적으로 감상한다)
4) 당신은 무엇을 배웠습니까?
선생님 요약: 중국의 경극은 대단해서 면마다 다릅니다. 파란 얼굴의 떠돌이돈, 붉은 얼굴의 관공, 금얼굴의 손오공, 하얀 얼굴의 조조, 검은 얼굴의 장비, 이 경극은 페이스북을 여는 농담이다.
2) 매체를 이용하여 스스로 노래 부르는 것을 배운다.
1, 교사 공연은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나, 연극 팬, 먼저 페이스북 농담을 하자. 박수는 어때요? "선생님의 청창극"
2. 내가 노래를 잘 부르는 것 같니? 좋은 소식은 어디에 있습니까? "애들이 말하는 데마다 내가 부를게"
말하면서 묘사하다: 파란 얼굴의 떠돌이는 한밤중에 황제의 어마를 몰래 훔쳐갔다. 붉은 얼굴 관공이 전쟁터에서 적을 죽이는 것은 매우 용감하다. 얼굴을 그린 손원숭이는 매우 자랑스럽다. 하얀 얼굴 조조는 매우 총명하다. 장 페이, 검은 얼굴, 큰 성질. 그는 화를 낼 때 재잘재잘 지저귄다. 먼 곳에서도 들을 수 있다.
3. 아이들은 반주에 따라 흥얼거린다.
4. 아까 노래를 불렀을 때 선생님은 너의 목소리가 크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노래를 부를 수 없는 곳이 있나요? 너는 어디가 가장 노래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니? 페이스북을 클릭해서 단어를 배운다.
5. 집중후 질문: 1) 작은 팬들은 다 배웠나요? 누가 공연하고 싶어?
2) 집단 표현.
3) 경험을 결합하여 재미있는 문구를 만듭니다.
1) 얼굴마다 성격이 다르고 작은 동물도 특징이 있습니다. 봐라! 그들의 유치원 채널/왔다! 새끼 쥐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어떤 얼굴 메이크업이 어울릴까요? 우리 함께 그것을 부르자. (페이스북 선택, 페이스북, 랩 페이스북) 누가 얼굴을 붉혀야 합니까?
2) 페이스북을 단체로 놀리다.
3) 아까 작은 팬들은 이 얼굴을 가지고 농담을 했다. 나는 너무 기쁘다. 또 어떤 경극 페이스북이 부를 수 있나요? (페이스북을 감상하고 아이의 경력을 넓히라) 다음에 페이스북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자!
넷. 활동 확장:
확장: 아이들이 북경 오페라를 계속 이해하도록 격려하십시오.
공연: 작은 무대에서의 협동 공연.
대규모 음악 유인물 2 I. 강의 내용
작은 빨간 빨간 모자의 이야기는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다. 이야기 속의 인물은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있고, 아이들은 손을 놓을 수 없고, 선악과 선악이 분명하게 드러난다. 이야기를 즐기면서 아이들은 이야기를 듣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수행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이 음악의 다양한 멜로디와 스타일을 감상하고, 느끼는 과정에서 다른 동작으로 음악을 표현하도록 영감을 주는 네 곡의 다양한 캐릭터를 표현하는 음악을 선택했습니다. 그들의 음악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둘째, 학생들을 말한다
유치원 아이들은 매우 활발하고 귀엽다. 그들은 호기심이 강하고, 움직이기 쉽고, 모방하기 쉽고, 상상력이 매우 풍부하다. 그들의 표현력도 나이가 들수록 빠르게 높아진다. 그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것에 매우 집중할 것이지만, 너무 오래 머물지는 않을 것이다. 이를 위해, 나는 현대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활동의 풍부함, 활동성, 재미를 높이고, 아이들의 흥미를 극대화하고, 그들이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셋째, 활동의 목표에 대해 이야기한다
교육 실천과 교과 과정 개혁 정신에 근거하여, 나는 본 과정의 교육 목표가 다음과 같다고 확신한다.
1. 지식과 기술: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음악의 다양한 멜로디와 음악에서 캐릭터 특징을 표현하는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다른 동작으로 음악을 표현하여 유아들의 음악에 대한 이해와 표현능력을 키워준다.
2. 과정과 방법: 상황의 창조와 흥미의 자극을 통해 유아들이 지각을 듣고, 참여를 경험하고, 노래 공연을 시연할 수 있도록 한다. 3. 감정태도와 가치관: 초보적으로 아이들의 노래 듣기 습관과 음악에 대한 사랑을 키워줍니다. 동시에 그들이 먼저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는 이치를 한 걸음 이해하고 자기 보호 의식을 세우다.
이벤트 중점 사항: 각 음악의 다른 스타일을 느껴보세요.
활동 난이도: 동작으로 음악을 구분하고 표현합니다.
넷째, 활동 방법:
아이들의 심리적 특성과 나이 특성에 따르면, 그들의 효과적인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나는 주로 시나리오 공연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채택하여 이번 행사를 즐겁고 성공시켰다.
다섯째, 활동 준비를 나타냅니다.
1. 체험 준비: 작은 빨간 빨간 빨간 모자의 이야기와 노래를 배우세요.
2. 소재 준비: 코스웨어 (4 인물을 대표하는 음악 포함: 숲 광상곡, 작은 빨간 빨간 후드; "숲 랩소디 2" 할머니; "페르시아 시장" 은 큰 늑대입니다. 라드스키 행군
사냥꾼 한 명)
3. 일부 캐릭터 머리 장식
여섯째, 활동 과정을 나타냅니다:
1, 스토리 견인, 재미있는 자극
수업이 시작될 때, 나는 먼저 아이들에게 작은 빨간 빨간 모자에 대한 비디오 이야기를 보여 주고, 그들에게 이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안내했다.
네가 좋아하는 사람을 말해줘. 누가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 왜요
(디자인 의도: 유아의 익숙한 이야기로 시작하여 긍정적인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것을 내놓고, 욕망을 표현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동시에 선과 악의 이미지는 아이들의 대화에서 초보적인 분별을 받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음악 감상, 점진적
음악 감상 단계에서, 나는 먼저 아이들에게 전체 곡을 느끼게 한 다음, 슬라이드를 놓고, 인물과 함께 나누어 감상하게 하여, 그들이 각 곡의 차이를 느끼게 했다.
(디자인 의도: 초보적 인식-재감상-단계적으로 이 디자인 과정을 감상하는 것은 아이들의 심리적 특징과 인지법칙을 따르고, 점차 내용을 인식하고 무의식적으로 활동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상상력을 자극하고 캐릭터를 모방하십시오.
세그먼트 감상의 과정에서, 나는 아이를 데리고 상황에 들어가 인물의 특징을 감지하고, 각 단락의 음악이 누구를 닮았는지 분석할 것이다. 왜요 자신의 상상력으로 배우고 실천하세요.
(디자인 의도: 아이들이 음악 감상에서 캐릭터를 모방하게 하고, 활발하고 모방에 능한 심리를 만족시킬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적극성을 크게 움직여서 즐거운 행사에서 각 음악의 다른 스타일을 느낄 수 있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역할과 연기 시나리오를 지정합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음악 감상 정도에 따라 음악에 대한 느낌을 동작으로 표현하게 하면, 선생님은 시나리오 공연의 역할 분배에 대해 그들과 토론할 것이지만, 조직 과정에서 요구는 명확하다.
(디자인 의도: 배역을 논의하고 분배함으로써 교사가 자신의 친구라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리고, 선생님의 존경을 느끼며, 역할 놀이에서 음악의 이야기와 인물을 다시 한 번 깊이 이해하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노래 여행이 끝나고 재미가 계속됩니다.
행사가 끝날 때, 나는 아이들에게 늑대에게 패한 즐거운 심정을 가지고' 작은 빨간 빨간 빨간 후드' 를 부르며 교실을 뛰쳐나오게 할 것이다.
디자인 의도는 노래투어 형식으로 활동을 끝내고 아이들에게 행사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자신감과 음악에 대한 사랑을 키우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이 활동에 대한 나의 사전 설정이다. 나는 활동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세심하게 실시하여, 그 지능이 생성되도록 보장하고, 최고의 교육 효과를 얻을 것이다. 감사합니다
대형 음악 강의 원고 3 교재 분석:
수선화원무곡은 4 ~ 3 박자의 음악으로 경쾌하고, 장난스럽고, 우아하며, 원무곡의 전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차 및 2 차 행사에서 아이들은 음악의 체보 동작 조합을 배우고 음악의 배합기와 연주를 연습했다. 예전에 타악기 활동은 일반적으로 배기와 연주를 위주로 했는데, 아이들은 지휘를 거의 연습하지 않았다. 내가 디자인한 이 행사의 내용은 주로 아이들이 품행을 배우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행사의 중점은 아이들이 지휘를 배우고 지휘자가 음악을 연주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어려운 점은 아이들이 지휘와 연주를 할 때 음악의 특별한 맛을 최대한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행사는 세 번째 수업이다. 아이들의 기존 경험과 음악에 대한 나의 이해에 근거하여, 나는 다음 두 가지 활동 목표를 설정했다.
활성 목표:
1, 아이들이 음악을 배우도록 지도하는 지휘자 동작.
2. 아이들에게 지휘와 연주를 할 때 음악에 대한 특별한 흥미를 최선을 다하도록 요구한다.
이 행사는 큰 반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이벤트 준비:
1, 아이들이 지휘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상 밴드 파레토 차트. (말굽 배열, 왼쪽 삼각형, 중간 탬버린, 오른쪽 울림)
2. 아이들은' 쌍말굽 모양' 에 앉아 각 아이의 의자 밑에 악기를 놓는다. (각각 삼각형 철, 반지 나무, 탬버린)
3, 레코더와 음악 테이프.
활동 프로세스:
첫 번째 코너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갔다. "지난번에 우리가 타악기' 수선원무곡' 을 배웠는데, 이제 아틀라스를 보고 함께 연주해 주세요." 이 지도는 이전 행사에서 아이들이 연주 부분을 배우는 데 도움을 준 지도로 리듬과 코디된 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두 번째 부분은 아이들이 음악 연주를 배우도록 지도하는 지휘 동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첫째,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을 작은 지휘자로 초대할 것이다. 당신은 자신이 있습니까! " 이후 아이들에게 각종 악기로 구성된 밴드의 파레토 차트를 보여 주고 지휘방법을 논의했다. 유아의 사고를 유도하다: "모든 악기가 함께 연주되고, 어떤 제스처가 왼쪽 삼각형만 연주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개별 아이들에게 더 나은 지휘제스처를 시범하고 총결하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두 손을 위에서 아래로 긋는 것은 악기가 함께 연주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 다음 같은 방법으로 공사격을 지휘하는 방법, 준비를 표현하는 방법, 종료를 표현하는 방법 등을 논의합니다. 이제 음악을 듣고 선생님과 함께 그림을 보고 지휘 동작을 연습해 주세요. 아이들이 지휘동작을 더 잘 기억할 수 있도록 선생님은 아이를 등에 업고 아이와 같은 방향으로 힌트와 시범을 보여 주어야 한다. 몇 번 연습한 후, 모든 어린이들이 그림을 보고, 다시 한 번 지휘동작을 연습하고, 지휘의 즐거움을 체험해 보도록 하세요.
세 번째 코너는 어린이들에게 지휘자 연습을 하게 한다. 먼저 자진해서 소지휘자가 된 한 어린이를 앞으로 오게 하고, 나머지 어린이들은 의자 아래 악기를 꺼내고 음악을 따라 연주하기 시작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공연이 끝난 후 아이들과 토론하다. "작은 지휘자가 어떻게 연기자를 즐겁게 하고, 투입하고, 진지하게 할 수 있을까?" " 나는 아이들과 함께 "소지휘자는 연주하는 아이들의 눈을 보고, 자신의 표정과 눈빛으로 연주하는 아이들을 일깨워주고, 연주자도 지휘자를 자세히 봐야 정확하고 우아하게 연주할 수 있다" 고 요약했다. 다음으로 선생님께서 여러분을 지도하여 아이들에게 좋은 시범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런 다음 모든 아이들에게 상상의 그림을 보고 놀이를 연습하도록 하세요.
마지막 코너는 노래 개최를 통해 아이들이 노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수업에는 공연할 작은 밴드가 있다. 어느 아이가 우리의 작은 지휘자가 되겠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의 놀이와 지휘에 대한 열정을 고조로 끌어올리다. 2 ~ 3 명의 아이들을 각각 지휘를 맡도록 초청하고, 나머지 아이들은 악기를 연주한다.
전체 교육 과정에서 아이들이 음악의 경쾌하고 장난스러운 특징을 느끼고 표현할 수 있도록 교사는 항상 눈빛과 자세로 아이를 감염시키고, 아이를 활동에 전념시키고, 아이의 활동 열정을 자극한다. 지휘와 놀이를 배우면서 아이들은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다른 사람과 협력하고, 감정과 행동에서 다른 사람과 조화를 이루는 법을 배웠다. 또한, 활동에서 아이의 주체성을 발휘하여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격려하였다. 예를 들면, 아이들에게 각종 지휘동작을 토론하게 하는 것과 같다.
대형 강의 노트 4 의 디자인 의도:
동화는 아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고, 작은 빨간 빨간 모자의 이야기도 아이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아이들은 이야기를 즐기면서 이야기의 경청자가 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연기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큰 학급의 아이들은 이미 일정한 감상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음악 활동에 매우 흥미가 있으며, 또한 각종 형식으로 자신의 음악에 대한 이해와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고 대담하다.
그래서 나는 이전의 단일 학과 교수를 깨고, 음악 감상과 문학 감상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4 곡의 각기 다른 장르의 음악으로 이야기의 인물을 해석하고, 아이들이 예술 공연을 하도록 지도했다. "새로운 골자" 에 따르면, 나는 예술 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좋아하고, 대담하게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표현할 수 있다. 저는 이 행사를 디자인했습니다.
목표를 말하다:
아이가 음악을 배우는 목적은 아이의 심미적 감각을 키우고 음악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이다. 개요가 말했듯이, 아이들이 개성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
능력 목표: 캐릭터 특성에 따라 음악 이미지를 이야기 속 인물과 일치시킵니다.
스킬 목표: 대담하게 음악에 등장하는 인물의 동작과 표정을 시험해 보고 공연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감정 목표: 행사에서 공연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공연을 통해 낯선 사람을 믿지 말라는 것을 안다.
주제로 곧장 이동:
인물의 특징을 분석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중점이다.
난이도를 말하다.
음악을 듣고 인물에 맞는 동작을 만드는 것은 이 활동의 난점이다.
준비:
아이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행사에 참가하는 것에 강한 흥미를 가지기 위해, 나는 행사 전에 여러 가지 준비를 했다.
1, 숲 장면 제작.
코스웨어 (작은 빨간 빨간 승마 두건 이야기)
3. 네 개의 숫자를 대표하는 음악: 숲 광상곡, 천사 세레나데, 페르시아 시장, 라드스키 행진곡.
소품 (빨간 모자, 터번, 머리 장식 등) 을 수행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화학법
당대 교육 이론은 교육 과정이 교사와 학생이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발전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은이 활동 교수법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스승과 유아의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나는 감상, 직관적인 느낌, 게임, 토론 등의 교수법을 채택했다. 첫째, 감상법을 채택하여 아이들이 이야기와 음악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이야기의 내용을 더 잘 익히고 음악 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직관적인 방법을 삽입해 코스웨어를 이용해 아동병에게 생생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이야기 화면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와 주의를 끌 수 있다.
토론법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계발적인 질문으로 아이의 사고를 개발하고, 아이들이 대담하고 적극적으로 음악과 이야기 인물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게 한다. 게임은 아이들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 이번 행사에서 내가 설치한 음악 장면 자체가 바로' 빨간 빨간 빨간 후드' 이야기의 과정이다. 그 중에서도 나는 캐릭터마다 다른 음악에 따라 아이들이 공연을 하고 게임을 하도록 지도한다.
화학 방법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이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상상력과 감상 활동에 대한 계몽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행사에서 나는 듣고, 말하고, 보고, 생각하고, 몸짓을 최대한 활용하고, 아이들이 음악 상황을 한 걸음 더 느끼고 체험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즐거운 게임을 표현하도록 지도하며,' 골자' 가 말하는 아이들이 대담하게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감정, 이해, 상상력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과정을 말하다
대강에서 제시한 예술교육의 지도점과 대반 유아의 연령 특성에 따라 나는 다섯 가지 링크를 통해 목표를 달성했다.
첫 번째 링크는 상황의 도입이다.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두 번째 링크는 이야기 감상입니다-캐릭터의 성격 특성 분석;
세 번째 부분은 음악을 듣는 것입니다. 캐릭터의 특징에 맞는 음악을 찾는 것입니다.
네 번째 부분은 음악 공연입니다. 인물의 특징을 경험하고 보여주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 부분은 승리를 축하하는 것이다. 늑대를 물리치는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이다.
왜 다섯 개의 고리를 준비해야 합니까?
첫째, 아이들이 시각, 청각 등 다양한 감각에 미적인 자극을 받을 수 있도록 참여활동에 강한 관심을 갖고 있다.
디자인의 첫 번째 부분은 장면 소개, 숲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행동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행사가 시작되자마자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편히 펴고 아이들의 후기 공연을 준비하고 싶다. 그래서 저는 숲 속의 나무와 꽃을 모방하는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간단한 창작과 공연을 한다. 인물의 성격 특성을 분석해야 아이가 뒷부분에서 제대로 표현할 수 있다.
행사 디자인의 두 번째 부분은 이야기 감상-인물 성격 분석이다.
우선 코스웨어로 이야기' 빨간 빨간 빨간 빨간 후드' 를 감상하고 한 가지 질문을 디자인한다. 이야기 속 사람은 누구일까?
둘째, 이야기 속 인물의 특징을 분석한다. 행사에서 아이들이 토론하고 답을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나는 한 가지 질문을 디자인했다: 네 가지 캐릭터 중 누구를 좋아하니? 누가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 왜요
골자에 따르면 각 분야의 내용이 서로 스며들도록 요구하고, 아동의 감정, 태도, 능력, 지식, 기술의 발전을 다른 각도에서 촉진하는 것에 따라, 나는 한 가지 질문을 설계했다: 빨간 빨간 빨간 빨간 모자가 잘못했나? 왜 그래요? 토론을 통해 아이는 낯선 사람을 함부로 믿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음악을 듣고 캐릭터 성격에 맞는 동작을 만드는 것이 이 행사의 난점이다.
행사의 세 번째 부분은 음악을 듣는 것이다. 인물의 특징에 맞는 음악을 찾는 것이다.
세그먼트 청취 음악:' 삼림광상곡',' 천사 세레나데',' 페르시아 시장',' 라드스키 행진곡' 은 작은 빨간 빨간 빨간 모자, 할머니, 늑대, 사냥꾼의 음악적 이미지를 구분하고 모방한다.
아이들의 창작 편집이 끝나면 교사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조직하여 전사가 되어 모든 아이들이 공연의 즐거움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활동의 네 번째 부분은 음악 공연, 즉 인물의 특징을 체험하고 전시하는 것이다.
1, 역할 할당에 대해 논의합니다.
2. 요청을 하고 실행합니다. 요구 사항: 작은 배우가 등장하기 전에 음악을 들어야 한다.
3. 단체평가.
4, 집단 공연 이야기. (소리와 감정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에 주의해라) 활동의 마지막 부분에서 어린이들이 성취감과 성공의 즐거움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의 끝은 승리를 축하하는 것이다. 늑대를 물리치는 즐거움을 경험하라.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활동 5 개 절차의 배치는 개요의 조직 구현에서 교육적, 상호 작용 및 목표 원칙을 따릅니다. 전체 활동은 큰 학급 유아의 학습 특성과 연령 특성에 부합하며 유아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반영하고 활동 설정의 목표를 원만하게 달성했다.
대형 음악 유인물 51, 교재에 대해 말하기:
(1)' 오리떼가 왔다' 는 초중고교 컨버전스 수업 2 권 종합수업 3 과다. 리듬이 즐겁고 재미있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2/4 박자곡으로, 어린이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며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2) 활동 목표는 교육활동의 출발점이자 귀착점이며, 활동에서 가이드 역할을 한다. 유아의 나이 특성과 일정한 표현 욕망에 따라 감정, 능력, 인지의 목표를 확립하다.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들에게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하고, 아이가 단결하여 협력하는 좋은 감정을 키우고, 함께 놀자.
2. 반복적으로 노래를 감상함으로써 노래의 내용을 깊이 이해하면 자연스럽고 듣기 좋은 목소리로 노래의 감정을 표현하고 간단한 동작으로 노래의 내용을 표현할 수 있다.
3.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선생님과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추며 즐거운' 새끼 오리' 를 만들 수 있다.
(3) 목표에 따르면, 나는 행사의 중점과 난점을 경쾌하고 즐거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자연스럽고 간단한 동작으로 공연할 수 있다.
둘째, 학습 상황을 말하다.
유치원반 아이들은 노래의 2/4 박자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노래 속 오리의 이미지에 익숙하며, 모방하고 싶어한다. 나는 아이가 활발하고 활발하며 탐구와 표현욕이 가득한 특징에 따라 편안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제공하여 편안하고 유쾌한 마음으로 자신을 표현한다.
셋째, 교수법:
새로운' 개요' 에 따르면, 주동적인 활동 교육은 "유치원 교육 활동은 교사가 유아를 이끌고 다채롭고 유아의 연령 특성에 적합하게 만들고, 유아가 편안하고 유쾌한 심리적 분위기 속에서 적극적으로 경험하고, 실천하고, 창조하고, 유아의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는 교육 활동이어야 한다" 고 제안했다. 그래서 행사 전반에 걸쳐 아이의 자율참여를 위주로, 교사가 행사에서 멘토와 지지자의 역할을 하며, 아이와 함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준비를 했습니다.
코스웨어, 음악, 사진 등의 교구.
넷째, 교육 과정:
1, 아이는 선생님의' 오리 수' 를 따라 리듬을 배운다.
(빠른 리듬의 음악을 선택하면 워밍업 리듬부터 아이들의 경계심과 불쾌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열어 그림을 관찰하고 가사를 다듬게 한다.
(이 부분은 주로 아이들에게 화면을 관찰하고 가사를 추출하고 아이의 관찰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사진을 읽고 신곡을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고 즐거운 목소리로 노래의 감정을 표현하게 하라)
가사를 배우다.
(1) 선생님은 아이들을 이끌고 그림을 보고 가사를 완전히 외웠다.
(다양한 형태의 연습을 통해 더 능숙한 수준에 도달함)
(2) 어린이들이 함께 CD 를 보고 새끼 오리 사이에 일어난 재미있는 일을 본다.
가사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고 빨리 기억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노래를 배우다
(1) 선생님은 노래의 멜로디에 따라 아이들이 천천히 노래하도록 지도한다.
(2) 아이는 노래를 완전히 부를 수 있다.
(아이들의 용기와 연기 능력 배양)
감정을 가지고 노래하다
(1) 어린 오리의 즐거운 기분을 체험하고 행동으로 표현하도록 아이를 지도한다.
선생님: 새끼 오리들이 연못에 간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들은 어떤 심정이었나요? 어떻게 가요? 공부하세요.
(2) 유아에게 정확한 정지를 부르고, 소리로 노래의 기쁨을 표현하도록 상기시킨다.
선생님: 새끼 오리는 오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누가 그들의 즐거운 울음소리를 배울 수 있습니까?
(3) 요약: 새끼 오리가 기쁠 때 울음소리가 짧고 빨라서 긴 꼬리를 끌 수 없다. 노래 부르세요.
(4) 멜로디의 반주에 유아들은 완전하고 감정적으로 노래를 부른다.
대반 음악 유인물 6 대반 음악 활동 교안.
-음악 감상' 기쁨의 기쁨'
I. 활동 목표
음악을 이해하고 즐겁고 활발한 음악적 분위기를 느끼다. 민족 음악에 대한 아이의 애착을 키우다.
둘째, 코스웨어를 이용하여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들이 음악의 ABA 구조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셋째, 아이들에게 작품에 대한 감정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도록 독려하고, 아이의 표현 욕구를 자극한다.
둘째, 활동 준비
한 선생님은 코스웨어 제작을 설계하고 수업 전에 많은 미디어 장비를 준비한다.
선생님과 아이들이 수업 전에 만든 소품들 중 일부는 등롱, 부채, 리본, 타악기, 용등 등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끌벅적한 행사장을 만들다.
셋째, 활동은 중요하고 어렵다
아이들이 음악의 ABA 구조를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아이들이 다양한 형식으로 작품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넷째, 활동 과정
음악의 "기쁨의 기쁨" 을 느끼다
1. 두 영화의 대비를 감상하고 제목을 설명하다.
음악을 감상하고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둘째, 음악' 기쁨' 을 이해하고 작품의 내용과 기본 구조를 이해한다.
1. 동작 리듬의 빠른 변화를 통해 선생님은 유쾌함과 아름다움의 두 가지 다른 음악적 이미지를 보여 주셨다.
2. 세그먼트별로 음악을 감상하고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아댐 세그먼트를 분해합니다.
3. 음악을 완전히 즐기고, 아이들은 음악' 기쁨의 기쁨' 을 위해 리듬을 맞추고 있다. 셋째, 음악 "행복한 기쁨" 을 수행하십시오.
1. 당신은 지금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2. 아이들은 다양한 소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즐겁고 즐거운 음악소리 속에서 시끌벅적한 축제 장면에서 자유롭게 춤을 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