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우리나라의 4대 인재는 무엇인가요?
고대 우리나라의 4대 인재는 무엇인가요?
진, 바둑, 서예, 그림은 고대의 4대 재능이었다
고대에는 진(주로 고금), 바둑(대부분 바둑, 한문) 바둑, 서예, 회화는 문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술이었습니다. 시인(일부 귀부인 포함)이 숙달해야 수련할 수 있는 기술이므로 진(秦), 기(秦), 서화(書畵) 또는 화(畵)라고 통칭합니다. 문학가의 친구들". 오늘날은 종종 개인의 문화적 특성을 표현합니다.
진(秦), 바둑, 서화(書畵)는 원래 거문고, 바둑, 서화의 4대 예술 유물이나 기술을 말하며, 우아한 사람의 4대 미덕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음악, 체스, 서예 및 그림은 모두 문학에서 "세 황제와 다섯 황제" 기간(기원전 2607년~기원전 2110년)이라고 부르는 시대에서 유래했습니다. 백과사전 항목 "세 황제와 다섯 황제의 연대기"를 참조하세요. 아래에 언급된 황제의 통치 날짜는 모두 이 표에서 인용되었습니다. 또는 현장 고고학에서 "중원 용산 문화 시대"(기원전 2600년~기원전 2100년)라고 부르는 날짜입니다.
1. 진과 하프
문헌에 따르면 복희( 복희, BC 2400년~기원전 2370년)가 하프를 발명했다. 하프는 모두 플라타너스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속이 빈 구멍과 실크 로프가 줄로 사용되었습니다. 진(秦)의 현은 원래 5개였으나 나중에 7개 현으로 바뀌었고, 하프의 현은 25개였습니다. 현의 개수를 보면 치터의 부피가 진의 부피보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과 자의 주요 차이점은 연주되는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귀빈들 앞에서 진을 연주하는데, 손님들은 말을 하지 않고 오로지 연주를 지켜보며 진의 소리를 듣는다. 이것은 공식적인 콘서트 행사입니다. 하프는 배경 음악을 연주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크린 뒤에는 세가 놓여 있었고, 손님들은 테이블에 둘러 앉아 음악 소리를 들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먹고 마셨다. 이것은 사교 행사입니다. 물론, 하프와 하프를 함께 연주할 수도 있으며, 무대 앞의 하프는 손님을 향하게 됩니다. Se는 무대 뒤에 있다. 피아노는 손님에게 가까이 있고, 하프는 손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피아노 연주자는 스승일 수도 있고 아름다운 여성일 수도 있습니다. 피아노 연주자는 노인일 수도 있습니다. 하프 연주가 시작되기 전에 연주를 안내하는 드럼 소리가 있습니다. 고대인들이 하프를 발명하고 사용한 목적은 음양기를 원활하게 하고 인간의 마음을 정화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진세의 창제시기(기원전 2400년~기원전 2370년)이며 창제 장소는 현재의 허난성 화이양시 복희(富溪)의 도읍이었다.
2. 바둑
문학에 따르면 바둑은 야오(Yao)와 순(Shun)(기원전 2205년~기원전 2110년)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고대에는 바둑을 '이(Yi)'라고 불렀는데, 이는 '당신이 조각을 던지면 내가 조각을 던진다'는 뜻이다. '바둑'이라는 이름은 '포위와 역포위 전술을 사용하여 결과를 결정하는 체스 게임'을 의미합니다. 고(Go)는 중원의 용산문화 시대에 산동 서부와 허난 동부의 발전 역사를 반영합니다. 오늘날의 비옥하고 광활하며 인구밀도가 높은 황회해평원은 기원전 2600년 이전에는 큰 늪지였으며, 『산해경』에서 “대광야”라고 불렸으며 기본적으로 사람이 살지 않았다. 기원전 2600년부터 대원구 문화의 주민들은 동쪽에서 이 지역으로 들어왔고, 원시 홍산 문화의 주민들은 북쪽에서 이 지역으로 들어왔으며, 양소 문화의 주민들은 서쪽에서 이 지역으로 들어왔고, 양주 문화의 주민들은 이 지역에 들어왔습니다. 남쪽에서 온 지역. 무인지에는 처음에는 전국 각지에서 이민자들이 쏟아져 들어왔을 때, 열린 공간이 많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토지를 둘러싸는 데 집중했고 그들 사이에 갈등은 없었다. 바둑의 시작과 같으며 양쪽이 모두 땅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이민이 늘어나면서 주인이 없는 열린 공간이 점점 줄어들고, 다양한 민족의 정착지가 서로 국경을 맞대고 심지어 교차하기 시작하여 내가 당신에게 둘러싸여 있고, 당신이 사는 복잡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영토를 공고히 하고 생활 공간을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민족이 포위와 반포위, 합병과 반대 합병, 힘 대 힘, 지능 대 지능 간의 장기적인 경쟁을 벌였습니다. 경쟁의 기본 원칙은 더 많이 이기고, 더 적게 이기고, 지역의 수적 우위에 의존하고, 포위 공격에 의존하여 토지 소유권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바둑은 산동 서부와 허난 동부 지역의 초기 역사를 시뮬레이션하고, 중원 문화의 역사적 기억이자, 지능과 힘의 치열한 경쟁을 엔터테인먼트의 형태로 재현하는 방식입니다. 고대 문헌에는 요와 순이 바둑을 발명한 목적이 각각의 장남인 단주와 상군을 달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양위 제도로 인해 왕위에 오르지 못하고 직접 국사를 수행할 수 없었기 때문에 바둑을 이용해 모의를 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의 마음의 소망을 충족시켜 주십시오.
3. 서예
서예는 중국의 독특한 전통 예술입니다. 한자는 노동자들에 의해 만들어졌고, 수천년의 발전을 거쳐 오늘날의 문자로 발전하게 되었고, 오랜 세월에 걸쳐 붓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는 한자를 쓰는 주요 방법으로, 딱딱한 펜, 손가락 쓰기 등과 같은 쓰기 규칙은 붓 쓰기 규칙과 완전히 다르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Suoben의 출처 검색 (손톱과 뼈의 비문 이후)을 바탕으로 여기서는 붓으로 한자를 쓰는 규칙에 중점을 둡니다. 서예에 대한 '좁은 감각'의 이해가 있는 한, '넓은 서예'를 이해하는 것은 큰 유익이 될 것입니다.
협의적으로 서예란 붓으로 한자를 쓰는 방법과 법칙을 말한다. 글쓰기, 글쓰기, 점찍기, 구조, 레이아웃(배포, 줄순서, 구성) 및 기타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펜을 잡을 때 손가락은 단단하고 손바닥은 비어 있으며, 붓의 중심은 획을 따라 퍼지고 획은 부드럽고 가파르게 됩니다. 문자와 모양을 기반으로 하며 분포가 복잡하고 밀도가 적절하며 가상과 실제가 서로 보완되며 전체 장에는 고대와 현대의 정신이 가득합니다. 큰 말과 작은 말, 낮은 것보다 높은 것이 낫습니다.
'서예'는 중국 문명 초기에는 갑골문과 청동문(청동그릇에 새긴 글)이 있는데 주로 대나무에 새겼다. 칼붙이는 전서, 소서체, 기타 서체가 주로 사용되었으며, 한대 이후에는 관서, 비석, 정서, 서체 등 다양한 서체를 사용하였다. 노래 스타일.
4. 회화
'회화'는 일반적으로 화선지에 수용성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회화입니다. 새와 사람을 단순하고 밝은 색상, 자유형 및 추상화 스타일로 표현합니다.
중국화(畵畵)라고도 불리는 중국화는 중국의 전통화인 색과 먹으로 비단이나 화선지에 붓, 부드러운 펜, 손가락 등을 사용하여 그리는 중국의 전통회화 형식이다.
중국화는 붓칠과 자유형 두 가지로 나뉘는데, 공비화에 사용하는 붓은 깔끔하고 꼼꼼하며, 겹겹이 색을 입힌다. 명확하고 미묘하며 매우 섬세한 붓놀림으로 사물을 묘사합니다. 프리핸드 그림은 간결하고 대담하며 자유로운 붓놀림을 사용하여 사물의 형태와 정신을 묘사하고 작가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프리핸드 페인팅은 일반화와 과장 기법, 풍부한 연상을 사용하여 대상을 표현합니다. 붓놀림은 단순하지만 예술적 개념은 심오하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높은 수준의 일반화 능력과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암묵적인 예술적 개념이 있어야 하며, 쓰기에 정확하고 능숙해야 하며, 펜을 잡고 따라가기 쉬워야 합니다. 이 두 가지 그림 스타일은 당나라부터 존재했습니다. 그 사이 어딘가에서 작업과 글쓰기를 병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림에서는 소나무 가로수에 손으로 그린 붓놀림을 사용하고, 누각에서는 세심한 붓놀림을 사용하여 그 둘을 결합하여 기술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펜, 잉크, 컬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