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징저우 조각 설탕에 절인 과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징저우 조각 설탕에 절인 과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요약: 조각된 설탕에 절인 과일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징저우 보존과일은 고대 중국에서 조각된 음식의 일종입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여성의 기술로 만들어졌습니다. 징저우 보존식품은 덜 익은 포멜로 녹색 과일을 조각으로 자르고 란셋을 사용하여 용, 봉황, 물고기, 새우, 꽃, 새, 곤충, 나뭇잎뿐만 아니라 "매화를 피우는 까치", "만개한 공작새"를 조각하여 만듭니다. " 및 "제비". "진흙을 쪼는 것", "진주를 가지고 노는 두 용", "달에 날아가는 창어", "물에서 노는 물고기"와 같은 일부 패턴은 물에 헹구고 혼합합니다. 설탕이나 꿀을 넣고 햇볕에 말린다. 징저우 조각 보존과일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Jingzhou 조각 설탕에 절인 과일 만드는 방법 Jingzhou 조각 설탕에 절인 과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조각 설탕에 절인 과일 만드는 방법

Jingzhou 조각 설탕에 절인 과일은 고대 중국의 일종의 조각 음식입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여성의 기술로 만들어졌습니다. 징저우 보존식품은 덜 익은 포멜로 녹색 과일을 조각으로 자르고 란셋을 사용하여 용, 봉황, 물고기, 새우, 꽃, 새, 곤충, 나뭇잎뿐만 아니라 "매화를 피우는 까치", "만개한 공작새"를 조각하여 만듭니다. " 및 "제비". "진흙을 쪼는 것", "진주를 가지고 노는 두 용", "달에 날아가는 창어", "물에서 노는 물고기"와 같은 일부 패턴은 물에 헹구고 혼합합니다. 설탕이나 꿀을 넣고 햇볕에 말린다.

조각 보존식품은 독특한 민족음식일 뿐만 아니라, 옥조각처럼 아름다운 독특한 모양과 색상을 지닌 공예품으로서 음식문화와 민족문화가 완벽하게 결합된 민속예술 보물이다. 그것은 동부 주 왕조에서 시작되어 오대 후기에 발전하여 대대로 전해졌고 대대로 형주 사람들의 황실 공물이 되었습니다. Jingzhou의 조각된 과일 설탕에 절인 기술은 후난 남서부 Jingzhou Miao 및 Dong 자치현 Quyang Town과 그 주변 지역에 배포됩니다.

조각된 설탕에 절인 과일은 형주 사람들의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현명한 조상들은 포멜로에 열매가 너무 많이 열리면 포멜로 열매가 크게 자라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남은 부분을 따냈습니다. 어린 과일 - "두들겨 패기". "과일"이라고 불리는데, 따온 어린 과일을 잃어버리는 것이 안타깝기 때문에, 천재적인 시누이들에게 그것을 아름다운 사물과 삶의 맛을 묘사하는 절묘한 문양으로 조각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고대 어느 해, 사흘 밤낮 연속으로 큰 비가 내려 형주시가 물에 잠겼다고 합니다. 북쪽 경사면에서 피난처를 찾으십시오. 사람들이 가지고 온 식량은 점차 고갈되었고, 비탈길에 있는 야생차와 나무뿌리 등에 의존하여 생활을 이어가야 했습니다. 이때 천계(Tianjie)라는 동 며느리가 나무 아래에서 덜익은 자몽을 발견하고 그것을 따서 한입 베어물었는데, 입 안에 쓴맛이 가득했다. 티안 자매는 이 포멜로 조각에 꿀을 섞으면 어떤 맛이 날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그것을 꿀에 담갔다. 포멜로 조각에 꿀이 가득 들어있어 맛이 달콤하고 향긋해지며 포멜로 향이 터집니다. 나중에 티안 자매가 만든 보존 식품이 나왔습니다. 나중에 영리하고 독창적인 동 소녀들은 포멜로를 얇게 자르고 다양한 패턴으로 조각하여 설탕에 절인 과일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점차 개량되어 대대로 전해지면서 형주 고유의 기술이 되었습니다.

징저우 조각 보존품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독특한 장인 정신: 독창적인 솜씨

조각 보존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와 재료에는 다양한 종류의 버드나무 잎이 포함됩니다 예리한 칼, 식칼, 쇠냄비, 명반, 자기접시(대야), 고급 백설탕 및 각종 과일 등 각종 참외의 뿌리, 줄기, 잎, 꽃, 열매를 원료로 하여 만든 것, 과일, 채소, 섬세한 조각과 특별한 공정을 거쳐 만들어진 전통차과자 및 장식품입니다. 조각 보존식품은 '만화차'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그 중 자몽은 저장성이 강해 '천연 과일 통조림'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겨울참외, 오이, 야채참외, 토마토, 여주, 팥, 검콩, 참외통, 가지 등도 참외를 직사각형, 마름, 네각으로 자르기 위한 원료로 사용된다. 다른 패턴. 발삼 배는 물머리 두꺼비를 만드는 데 사용되며, 동부 콩은 난초를 엮는 데 사용되며, 가지는 호스타스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요정 기둥을 만들려고요. 위에서 언급한 원료가 다르며 설탕에 절인 과일의 색상, 모양 및 맛도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먹기 전, 조각된 설탕에 절인 과일의 정교하고 흥미로운 패턴에 사람들은 매료되어 식욕을 두 배로 증가시킬 것이며, 독특한 맛과 상쾌함을 느낄 것입니다. 바삭바삭하고 달콤하며 향긋한 맛은 포멜로 조각과 고급 백설탕에서 나옵니다. 직접 먹어도 되고, 입에 물면 '펑,펑,펑'하는 소리가 나며, 끓는 물에 끓여먹기도 하는데, 특히 노약자들과 어린이들이 즐겨 먹는 방식이다. 설탕에 절인 과일을 컵에 넣고 끓는 물에 3~4초 동안 끓입니다. 때로는 설탕에 절인 대추, 향이 나는 차 등을 추가합니다. 양조 후 설탕에 절인 과일은 맑고 달콤하며 향긋하며 차는 달콤합니다. 건강한 녹색 식품입니다. 며느리들은 청화백자 항아리를 사용하여 설탕에 절인 과일을 보존합니다. 명절이나 귀한 손님이 오면 꽃 몇 송이를 꺼내 달콤한 과일 설탕에 절인 차를 끓여서 손님에게 대접합니다. 이렇게 달콤한 차를 마시고, 조각한 음식을 맛보며 손님들은 며느리의 뛰어난 솜씨를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인본주의적 의미: 가격 대 금과 옥

설탕에 절인 꽃을 조각하는 것은 독창성과 지혜가 가득한 예술 창작 활동입니다. 이모와 아내는 포멜로를 둥글거나 부채 모양으로 균일하게 얇게 자른 다음 버드나무 모양의 칼을 사용하여 포멜로 조각에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조각을 손으로 꼬집고 자릅니다. 꽂고 자르고 집어 올리니 눈 깜짝할 사이에 유자 부스러기가 떨어졌다. 숙련된 기술, 부드러운 선, 섬세한 칼질, 생생한 이미지로 전체 과정이 산뜻하고 깔끔합니다. 설탕에 절인 과일 조각의 모양은 다양합니다. 진주를 가지고 노는 쌍용, 꼬리를 펼치는 공작, 물속에서 노는 원앙, 매화를 안고 있는 까치, 날개를 펼치는 독수리, 봄을 나르는 제비, 게 병정과 새우 장군, 날아다니는 벌과 춤추는 나비, 동심 매듭, 두 배의 행복 그림, 문에 들어오는 행운, 웅장하고 눈부신.

과일 조각 공예는 2,000년 이상 동안 우리나라 민속 예술, 특히 조각 예술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는 민속에서 유래한 것으로, 다양한 시대의 민족 문화 심리와 문화 축적을 독특하게 표현한 것이며, 내포된 것부터 외적인 것까지 모든 것을 반영합니다. 먀오동족의 역사적, 문화적 전통, 미적 추구, 독특한 민족 정신이 탄생하여 정교하고 생생하며 우아하고 대중적인 예술적 효과를 얻었습니다. 조각된 설탕에 절인 과일의 생산 공정은 복잡하며 이러한 생산 기술은 형주 사람들의 오랜 지혜의 결정체이며 현대 기술로 대체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묘족과 동족의 창의성과 장인정신 수준을 충분히 보여주며 중화민족의 다문화주의 형성과 발전에 긍정적인 증거의의를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