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미술아카데미의 중국 전통화 화조 작품
중국미술아카데미의 중국 전통화 화조 작품
1. 중국 화조화에 대한 상식
중국 화조화에 대한 상식 1. 중국화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음
중국화에 대한 지식 (선화): 화선지에 안료를 사용하는 선화 비단화는 동양 미술의 주요 형태입니다(설현린의 정의).
미술사의 관점에서 볼 때, 민국 이전의 모든 그림을 통칭하여 고대화라고 부른다. 중국의 전통회화는 고대에는 뚜렷한 명칭이 없었으나 일반적으로 단경(丹清)이라 불렸다. 주로 비단, 화지, 비단에 그려 액자에 그린 두루마리 그림을 가리킨다.
근대 이후에는 서양 유화(서양화라고도 함)나 다른 외국 그림과 구별하기 위해 중국화, 줄여서 '중국화'라고 불러왔다. 이는 중화민족의 독특한 미적 경향과 그에 따른 예술적 기법에 따라 만들어졌습니다.
중국의 전통회화는 내용과 예술적 창작 면에서 중화민족의 민족의식과 미적 취향을 반영하고 있으며, 고대인의 자연, 사회, 정치, 철학, 종교, 도덕, 문학에 대한 이해를 구현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과 관련된 예술. 중국 전통 회화에서는 “마음의 근원은 외부 스승에게서 나온다”고 강조하고 사물과 자아를 녹여 예술적 관념을 창조한다. 그림"을 통해 형태와 정신, 그리고 생생한 매력으로 정신을 묘사한다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서예와 회화는 근원이 같기 때문에 둘 다 골필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강조한다. 따라서 회화와 서예, 전각은 서로 교류하며 서로를 홍보한다. 현대 중국 회화는 전통을 계승하고 외국 기술을 흡수하는 데 있어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2. 중국 전통 화조화의 기본 기법
프랑스 화조화의 기본 기법. 일반적으로 선묘법, 이중고리 채움법, 뼈없는 칠법은 모두 형태의 완성도와 구조의 명확성에 주의하여 동일한 작품을 걸 수 있습니다. 도화지 아래에 밑그림을 놓아두면 구도와 형태가 기본이 되며, 꽃과 나뭇잎을 어떤 방식으로 그리든 색과 붓놀림의 재미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염료 분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색상을 변경합니다. 자유형화법 자유형화법은 대상의 정신적인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 단순하고 일반적인 펜과 먹을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 형태의 유사성이 아닌 정신적인 유사성을 추구하는 회화법이다.
프랑스화 속의 꽃과 새 그림. 일반적으로 선 그리기, 이중 후크 및 채우기 페인팅, 뼈 없는 페인팅은 모두 모양의 무결성과 명확한 구조에 주의하여 페인팅하기 전에 동일한 크기의 조각을 걸 수 있습니다. 밑그림을 도화지 아래에 놓으면 구도와 형태가 기본이 되며, 꽃과 나뭇잎을 어떤 방식으로 그려도 색상에 변화가 있어야 색상과 붓놀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염료 분리를 용이하게 하는 물. 자유형화란 대상의 정신적인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 단순하고 일반적인 붓놀림을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 형태의 유사가 아닌 정신의 유사를 추구하는 회화방식이다. 라이스페이퍼를 사용하고 윤곽선 그리기 방법을 사용하고 흰 종이에 윤곽선을 따라 그린 다음 라이스페이퍼에 인쇄하고 필터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중국화에 대한 지식: 중국화를 배우려면 어떤 지식이 필요한가요?
중국화를 배우려면 어떤 지식이 필요한가요? 한나라 사람들은 중국이 천지에 사는 자라고 믿었으며, 이를 중국이라 부르며, 중국화를 '중국화', 줄여서 '중국화'라 부른다.
중국화 지식을 살펴 보겠습니다. 중국화를 배우는 단계는 무엇입니까? 1. 기본기법을 잘 익혀야 합니다. 서예와 그림에는 여러 가지 기본기법이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기본기는 십자선 그리기, 원형선 그리기, 물결선 그리기입니다.
교차선, 원, 물결선을 그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중국화의 기본적인 붓놀림은 선이다. 선의 형상은 광원, 명암, 형상을 버리고 대상의 형태와 구조적 관계를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형상을 이용하여 대상의 본질적 특성을 표현하는 것이다. 중국 회화에서 흔히 말하는 것: "선을 사용하여 뼈를 세우다". 중국화의 '뼈'는 예술적 이미지를 뒷받침하고 본질과 에너지, 정신을 풍부하게 만드는 필수적인 표현이다.
선의 단순한 뼈대라는 의미에서 선의 사용은 선의 길이, 굵기, 회전, 후퇴, 무게, 속도, 경도, 선의 부드러움, 강함 등의 변화를 이용하여 사물의 외형, 형태, 질감, 추진력, 리듬, 공간 등의 조형적 요소를 다양하게 표현합니다. 선을 이미지에 통합해야만 개인화된 형태의 생성이 완료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선을 사용하여 뼈를 형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구현입니다. 더 큰 그림을 보려면 그림을 클릭하십시오. 설왕(Xuewang) 중국어 회화 지식: 중국어 회화를 배우는 단계는 무엇입니까? 2. "복사"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중국 전통 회화는 수천 년의 역사를 거쳐 독특한 표현 방식을 형성했습니다.
그것은 시대를 초월하여 수많은 화가들에 의해 모방되었고 그들 자신의 미적 이상에 따라 형성되었습니다. 이는 중국 민족의 고유한 특징이므로 뚜렷하고 강한 국가색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비단그림, 못머리와 쥐꼬리 그림, 철선화 등의 선화는 원래 옷, 꽃, 새 등의 다양한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었습니다. 화가의 관찰과 고찰, 혹은 다른 사물의 표현에서 영감을 받은 어떤 표현수단은 객관적인 사물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창작물이다. 그것은 그 자체로 미학적 가치를 지니며, 시간과 공간의 관계로 인해 독립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사람들이 예술 작품을 재현하기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용이하게 합니다. 사람마다 성격, 취향, 성취가 다르기 때문에 적용 방법이 크게 다를 것입니다. 기성 프로그램에 만족하지 않고 이를 변화시켜 만들어 보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어 다양하고 새로운 표현 프로그램들이 등장하고 있다.
역사의 시련을 이겨내고 사람들에게 확인될 수 있다면 낡은 프로그램은 대체되어 역사의 흔적이 되고, 새로운 프로그램은 미래에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거나 변화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 공식은 정적인 것이 아니며, 중국 전통회화는 이러한 끊임없는 교대 속에서 발전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당시 사람들의 미학적 관점과 기준, 즉 일반인의 관점에서 볼 때 모두가 멋지고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작품은 보존되어 역사의 물결 속에서 계승될 수 있는 것입니다. 중국 전통 회화가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온 객관적인 법칙. 회화의 정형화된 표현방법, 즉 특정 회화재료를 표현하려면 이렇게 그려야지 저렇게 그려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야기하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 선인들이 제공한 귀중한 회화경험이자 예술의 결정체이기도 하다. , 그림 학습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합니다.
예술 작품의 우아함과 천박함은 언급이 있는 것과 없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통회화의 표현과정을 배우고 익히는 것은 중국화의 문으로 들어가는 '디딤돌'이 된다.
중국화를 정말 좋아하는 초보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지름길은 '복사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중국 전통 회화의 모든 대가는 자신의 세대의 대가가 되기 전에 '모사'부터 시작했습니다.
복사는 초보자가 시작하는 주요 방법, 특히 유명 예술가의 명작을 복사하는 것입니다. 회화를 전공하는 학생은 모사를 통해 예술적 특성과 기법을 배우고 익힐 수 있습니다.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모사할 때에는 먼저 작품의 표현기법과 예술적 기교를 관찰하고, 인내심을 갖고 작품이 쓰여지는 방식을 파악하고, 작품에 담긴 사물의 표현을 숙달하고, 세심하게 작품의 영적 기질을 연구하십시오. 3. 복사할 모형 그림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복사를 시작하려면" 샘플 그림이 있어야 합니다. 선생님의 원본 그림을 직접 비교하여 그림을 복사해 볼 수 있는 조건이 있는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단, 조건이 없는 경우에는 복사나 인쇄물 이용도 가능합니다.
요컨대, 전통적 필묵기법을 익히고 숙달하며 고대인과 현대인의 의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예술적 수준이 높고 필사 가치가 높은 고대와 현대의 작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복사에 대해 실용적인 태도를 취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복사와 마스터링 및 적용에는 일정한 거리가 있으며 기성품을 적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내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완전한 작품을 복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은 채색 단계에 있습니다. 기본 복사 기술을 진정으로 익히려면 적어도 백 장의 그림이 필요합니다. 더 큰 버전을 보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중국 회화 지식: 중국 회화를 배우는 단계는 무엇입니까? 4. 선은 중국화의 기본이다.펜과 먹은 중국화의 특징이자 본질이다. 펜과 먹이 없으면 넓은 의미에서 중국화라고 할 수 없다. , 구성, 예술적 개념, 취향 및 기타 측면은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달성됩니다.
좁은 의미의 펜과 잉크는 구체적으로 펜과 잉크를 사용하는 기술을 가리킨다. "그림은 조용한 음악이다"! 좋은 획은 음표 하나 하나를 움직이는 것과 같아서 아름답고 감동적인 질감의 움직임을 형성한다는 뜻입니다.
품질은 묘사된 객관적 대상의 '진실'을 추구하는 것, 즉 정신과 형식을 모두 가질 수 있다는 것이며, 운율은 객관적 대상을 통해 주관적 정신을 표현하는 것, 즉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신과 자유로운 붓놀림. 중국화는 주관과 객관의 통일을 요구한다. '외부에서 배우고 마음의 근원을 얻는 것'은 중국화가 평생 추구하는 세속적 영역이다.
붓 사용에는 '세 가지 금기'가 있다. 송나라 한춘전은 '산수전전서'에서 "붓 사용에는 세 가지 금기가 있는데 하나는 판이다. ; 다른 하나는 조각이고, 세 번째는 매듭입니다." 소위 "금지"는 손목의 힘이 없고, 펜이 유연하지 않으며, 그려진 선이 평평하고 입체적이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소위 "조각"은 획이 너무 노출되어 부자연스럽고 생명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매듭"은 소위 "매듭"이 너무 노출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글씨가 뻣뻣함, 쓰기의 어려움, 획이 느슨함, 글씨의 선이 매끄럽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펜으로 이 세 가지 실수를 한다면 선의 아름다움을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말랐다, 약하다, 매끄럽다, 엉성하다' 등의 금기사항도 있다.
5. 중국화의 실력은 부정할 수 없는 것, 하는 일마다 실력이 있다는 것 두 가지가 있다. 중국어 회화의 기술: 첫 번째는 더 많은 것을 그리는 것이 "연습이 완벽함을 만든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기법의 이론입니다.
교과서에 있는 이론적인 기법을 외우더라도 그림은 못그려요. 이론이나 기법은 하나도 배우지 않고도 매일 몇 장씩 따라 할 수 있어요.
그림의 달인이시군요. p> 중국화에 대해 좀 알려주세요.
알겠습니다~ 대답하겠습니다
중국화는 이름 그대로 수묵화라고도 합니다. 그 중 잉크는 크게 초점잉크(수분이 거의 없는 잉크를 말한다), 두꺼운 잉크(수분이 거의 없는 잉크를 말한다), 연한 잉크(수분이 거의 없는 잉크를 말한다)로 나눌 수 있다. 수분이 많고 색이 연한 잉크) 수모도 있어요...
그리고 화선지에 그리는 중국화도
일반적으로 두 종류가 있어요 하나는 생 라이스페이퍼인데, 물이 스며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이런 종류의 라이스페이퍼는 풍경화, 꽃화, 새화 등을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또 다른 종류의 그림이 있습니다. 먹물이 스며들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고 꼼꼼한 그림에 적합하다.
중국화는 산수화, 화조화, 인물화 등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산수화는 수묵의 변화에 주의하고 그림의 효과에 따라 가공방법을 결정해야 하며, 그림을 너무 "가벼워" 만들 수는 없습니다. 이해하지 못하면 이해할 수 없습니다. Li Keran과 Huang Qiuyuan의 그림을보기 위해 온라인에 접속했습니다. 그들은 매우 두껍고 강력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답변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그림을 그릴 때 정리한 내용이 많으니 마음에 드신다면 가서 중국화를 배워보세요! 매우 흥미롭다
5. 중국화에 대한 지식
중국화는 고대부터 시작되었으며 상형문자가 처음에 기초를 놓았기 때문에 글과 그림 사이에 차이가 없었고, 그들은 같은 의미를 가졌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서화와 서화의 근원이 같다는 오랜 설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복희의 괘화와 창계의 글자 창작이 서화의 시초라고 믿고 있다. 처음에는 글을 쓰는 것과 그림을 그리는 것 사이에 차이가 없습니다.
중국화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비단옷감에 그린 그림은 2000여년 전 전국시대부터 등장했다. 그 이전에는 원시적인 암벽화와 도기그림이 있었다. 이러한 초기 회화는 후기 중국 회화에서 선을 주요 조형 방식으로 활용하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한나라와 위진, 남북조 시대에 사회는 안정된 통합에서 분열로 급격한 변화를 겪었으며, 이는 외국 문화와 지역 문화의 유입으로 인해 형성되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종교화를 중심으로 지역의 역사적 인물과 문학 작품을 묘사한 작품도 이때 등장했다. 그들은 회화의 이론을 의식적으로 파악하고 평가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수당시대에는 사회경제와 문화가 크게 번영하였고, 회화도 전반적으로 번영하였다.
산수화, 화조화는 성숙해졌고, 종교화는 정점에 이르렀으며, 인물화는 주로 귀족들의 생활을 표현하고 있으며, 시대적 특징을 지닌 인물화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나타났다. 오대(五代)와 송(宋)나라가 더욱 성숙하여 더욱 번영하게 되었고, 인물화는 세속화로 바뀌었고, 종교화는 점차 쇠퇴하였으며, 산수화, 화조화는 회화계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문인회화의 출현과 후대 발전은 중국화의 창의적인 개념과 표현방식을 크게 풍부하게 만들었다. 원명청대에는 수묵산수와 화조화가 두드러지게 발전하여 문인화는 중국화의 주류가 되었지만 후자는 점점 시대와 생활에서 멀어졌다.
19세기 말부터 중국화는 지난 세기에 걸쳐 서양미술의 표현형식과 예술적 개념이 유입되고 민족화의 전통이 계승되는 문화적 환경으로 발전하였다. 많은 학교와 유명 예술가들이 있었고 지속적인 개혁과 혁신이 있었습니다. 풍경 중국 산수화를 감상하려면 먼저 중국 화가들의 사고방식과 심상을 이해해야 합니다.
화가는 먼저 유명한 산과 강의 특징을 마음에 담아두고 손으로 형상화하기 때문에 '소소'에 중점을 두지 않고 주로 '일반적인 의미'에 중점을 둡니다. 나무, 돌, 단, 정자 등은 모두 작가의 비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원근감 등 표시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물 동물은 크기도 다르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사자, 호랑이, 고양이, 개는 동물이라 할 수 있고, 물고기는 헤엄치는 물고기라 할 수 있고, 매미, 나비, 잠자리는 풀벌레라 할 수 있고, 새는 깃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동물은 꽃그림과 새그림으로 분류할 수 있어요. 캐릭터는 고대와 현대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대 의상을 입은 캐릭터, 과거 왕조의 영웅 및 유명인, 현대 의상 또는 모델 스케치입니다.
캐릭터에는 움직임과 표정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인물화는 비교적 정교한 제작물이다. 중국의 전통회화는 제작기법과 붓놀림에 따라 세필, 자유형, 서예로 나눌 수 있다.
공비화는 선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꼼꼼한 것이 공비화의 특징이다. 자유형 붓놀림은 영혼의 느낌과 펜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말하는 것으로, 자유형 붓놀림은 선에 치중하지 않고 이미지에 중시하는 것으로 공비의 정밀함에 어긋난다.
생생함이 전자보다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림의 내용에 따라 전통회화와 현대회화로 나눌 수 있다.
중국의 전통화는 수천 년 동안 그려져 왔으며 붓놀림, 구도, 질감 등 일련의 고정된 패턴을 형성해 왔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스타일의 중국화를 전통화라고 합니다.
6. 중국화의 기본 지식은 무엇인가요?
꼭 알아야 할 중국화의 4가지 기본상식 : 중국화의 개념, 분류방법, 도구와 재료, 및 장착 스타일. 일상 생활에서 중국 회화는 모두가 낯설지 않습니다. 그들은 고대이든 현대이든 중국 회화를 본 적이 있습니다. "중국 회화"라는 세 단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말하기가 매우 주저됩니다.
그럼 왜 중국화를 중국화라고 부르는 걸까요? 내가 순수 장식 미술 개념을 언급하는 실제 회화 시스템에는 중국 회화 시스템과 서양 회화 시스템이 있습니다. 중국 회화 시스템은 서예를 기반으로 하고, 서양 회화 시스템은 스케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중국화는 재료, 내용, 화가, 기법에 따라 4가지로 분류된다. 이는 어디에 그릴지, 무엇을 그릴지, 누가 그릴지, 어떻게 그릴지 등 네 가지 질문에 동시에 해당한다.
중국화 연구의 네 가지 보물은 우리가 흔히 부르는 펜, 먹, 종이, 벼루입니다. 중국 서화의 주요 형태에는 세로 두루마리, 가로 두루마리, 손 두루마리, 앨범, 부채 등이 있습니다. 중국화의 기원은 중국화의 상한이고, 중국화의 분류는 중국화의 하한이다. 중국화의 도구와 재료는 중국화의 왼쪽에 있으며, 중국화의 형식은 다음과 같다. 중국 그림의 오른쪽에. 이러한 상하좌우의 다차원적인 3차원 구조는 중국 회화 체계의 기본 지식 체계를 구성한다.
추가 정보:
수묵화: 중국화의 일종입니다. 순수하게 먹으로 그린 그림을 가리킨다. 단순성, 상징성, 자연성이라는 세 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오대(五代)에 성숙하여 송(宋)나라와 원(宋)나라에 번성하여 명청(淸淸)과 현대에 이르기까지 계속 발전하였다고 한다. 붓놀림을 주된 방법으로 삼아 수묵의 기능을 최대한 발휘한다.
"잉크는 색이다"는 잉크의 색조 변화가 색상 레벨의 변화라는 의미입니다. "잉크는 5가지 색상으로 나누어집니다"는 다채로운 색상이 다단계 잉크 색조로 대체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북송시대 신궈의 『화송』에는 “장강 남쪽의 동원은 거란과 옅은 먹과 옅은 안개를 하나로 퍼뜨린다”고 했다. 당송(唐宋) 시대에는 젖은 붓을 사용하여 산수화를 그렸는데, 이는 '수후광묵봉인'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동시에 다섯 가지 색상을 좋아해요." 당나라 왕유는 화풍을 '수묵을 제일로 삼아야 한다'고 제안했고, 후세들은 이를 따랐다. 수묵화는 오랫동안 중국 회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왔습니다.
중정화: "중정화" 또는 "중정화"라고도 하며 중국화의 일종입니다. 일반적으로 송나라 한림화원과 그 이후의 궁중 화가들의 세련된 그림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송대화원의 작품을 지칭하는 작품도 있고, 일반적으로 남송화원의 화풍을 모방한 비궁화가의 작품을 지칭하는 작품도 있다.
이러한 유형의 작품은 황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주로 꽃과 새, 풍경, 궁전 생활 및 종교 내용을 주제로 사용합니다. 형태와 정신, 스타일이 화려하고 섬세합니다. 당시의 패셔니스타와 화가의 실력이 다르기 때문에 화풍도 다르고 각각의 특징이 있었습니다. 루쉰은 "송나라 안뜰 그림에서 약하고 매력적인 부분은 버려야 하고, 세심하고 세심한 부분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Qie Jie Ting의 에세이? "구형식의 채택"에 관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