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페라의 분류

오페라의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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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쿤오페라

쿤오페라, 쿤오페라라고도 불리는 쿤오페라는 고대 오페라의 일종이다. 장쑤성 곤산에서 유래하여 명나라 중기 이후에 유행하게 되었고, 당시 전설적인 희곡은 대부분 곤극과 함께 불려졌다. 초기 쿤오페라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난쿤오페라 외에도 북쪽의 쿤이, 샹쿤, 쓰촨, 쿤취 등 전국에 많은 분파를 형성했다. 쿤 오페라(Kun Opera)의 스타일은 맑고 부드러우며 섬세하고 서정적이며, 노래와 춤 공연, 엄격한 루틴을 갖추고 있습니다.

2. Gaoqiang

Gaoqiang은 오페라 곡 체계를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원래는 장시성 이양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에 "이양 곡" 또는 "이 곡"이라고 불렸습니다. 단순한 연주, 대중적인 가사, 고음과 신나는 노래, 한 사람이 노래하고 다른 사람이 따라 부르며, 오케스트라 반주 없이 황금북만 사용하여 음악을 두드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명나라 중기부터 강서성(江西省)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로 퍼지기 시작하여 사천가오창, 호남가오창, 간가오고강 등 각지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고강이 형성되었다.

3. 방자곡

방자곡은 오페라 곡의 체계를 총칭하는 용어이다. 산시(山西)와 산시(陝西)의 교차점인 '산산방자'에서 유래되었으며, 고음과 신나는 노래, 나무 앞머리가 특징이다. 그 후 동쪽과 남쪽으로 발전하여 Shanxi Bangzi, Hebei Bangzi, Henan Bangzi, Shandong Bangzi 등과 같은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Bangzi 곡을 형성했습니다.

4. 북경 오페라

'피황'으로도 알려진 북경 오페라는 '서피'와 '얼황'의 두 가지 기본 성조를 음악 소재로 하여 노래하기도 합니다. 현지 오페라 곡(예: Liuzi 곡, 부는 곡 등) 및 Kunqu 오페라 곡. 1840년경 베이징에서 결성되어 1930년대와 1940년대에 인기를 얻었으며 때로는 '민족극'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여전히 국가적 영향력을 지닌 주요 오페라입니다. 다양한 기능과 성숙한 공연, 웅장한 기세를 갖춘 현대 중국 오페라의 대표작입니다.

5. 핑거 오페라(Pingju Opera)

핑거 오페라(Pingju Opera)는 허베이성 루안셴현(Luanxian County)의 우스꽝스러운 "연화폭포"를 바탕으로 청나라 말기에 결성되었습니다. 허베이 성의 농촌 지역을 거쳐 당산으로 들어가 그곳을 "당산 나자"라고 불렀습니다. 1920년대쯤 동북지방에서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여배우들이 등장했다. 1930년대 이후 평주오페라의 공연은 북경오페라, 하북방자 등의 오페라의 영향을 받아 점점 성숙해졌고, 바이위솽, 서채연, 애련군 등의 유파가 등장했다. 1950년 이후에는 "유교아", "중매인 꽃", "양삼녀 불평", "진향련" 등의 희곡이 전국에 큰 영향을 미쳤고, 신펑샤, 샤오바이 위솽, 웨이룽위안 등 유명 배우들이 나타났다. 핑 오페라(Ping Opera)는 허베이(Hebei)와 베이징(Beijing)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6. 허베이 방즈(Hebei Bangzi)는 허베이(河北)와 베이징(Beijing)에서 유행한 방자(Bangzi) 오페라로, 산시(山西)와 산시(陝西)의 교차점에 있는 산산 방자(Shanshan Bangzi)에서 시작되어 산시(山西)를 거쳐 허베이(河南)로 퍼졌다. 허베이 방언과 베이징 방언을 결합하여 형성되었습니다. 앞머리를 이용해 시를 치는 방지곡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창법이 고음이고 신나는 곡이며, 비극적인 내용을 잘 표현한다. 허베이방즈의 유명한 연극으로는 "나비배", "원문잔자", "도신앙" 등이 있습니다.

7. 진오페라(Jin Opera)

'중로방자'라고도 알려진 진오페라는 산시성과 산시성 교차점의 산산방자에서 발전하여 이러한 특징을 결합하여 형성되었다. 산시어. 현재 산시(Shanxi) 중부, 내몽고(Inner 몽고), 허베이(Hebei)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앞머리를 이용해 리듬을 치는 방지곡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한 곡으로, 고음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섬세한 면이 있다. 성능은 단순하고 단순합니다. 유명한 연극으로는 '황금 가지 치기', '소연', '그림 팔고 문 해킹' 등이 있습니다.

8. 푸오페라

'푸저우방즈(Puzhou Bangzi)'라고도 알려진 푸오페라(Pu Opera)는 산시(山西)와 산시(陝西)의 교차점에 있는 산산 방즈(Shanshan Bangzi)에서 발전되었다고 합니다. Shanshan Bangzi. 현재 산시(山西) 남서부, 산시(陝西), 허난(河南)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성조는 친강(秦强)과 비슷하고 언어도 산시(陝西) 방언이다. 유명한 연극으로는 '매달린 그림', '킬링 독스', '킬링 스테이션' 등이 있습니다.

9. 상당방자(Shangdang Bangzi)

산시성 4대 방자 중 하나인 상당방자는 산시성 남서부의 "푸저우 방자"에서 발전했으며 산시성 남동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 방자곡 외에도 성악곡에는 곤곡, 피황, 낙뤄곡 등이 포함됩니다. 레퍼토리에는 "Three Passes Banquet", "Dongmen Hui"등이 포함됩니다.

10. 옌주

'베이루 방즈(Beilu Bangzi)'라고도 알려진 옌주는 '푸저우 방즈(Puzhou Bangzi)'에서 발전했으며 북부 산시(山西), 장자커우(Zhangjiakou), 허베이(Hebei) 및 내몽고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이는 하북방자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레퍼토리에는 "Blood Handprint", "Golden Water Bridge"등이 포함됩니다.

11. 진 오페라(Qin Opera)

산시(陝西) 지방의 향토 오페라인 진 오페라는 "산시 방자"라고도 불리며, 명나라 중기쯤에 형성된 최초의 방즈 오페라입니다. . 그의 연기는 거칠고 단순하며, 그의 노래는 고음과 신나는 느낌을 주며, 그의 목소리는 포효와 같으며, 비극적인 줄거리를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레퍼토리에는 "나비컵", "귀산 투어", "세 방울의 피" 등이 포함됩니다.

12. 2인용 무대

어인용 무대는 내몽고, 산서성, 장자커우에서 유행한 오페라의 일종이다. 노래와 산서성 민속 단조를 거쳐 나중에 진 오페라의 연주 요소를 흡수하고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퍼포먼스는 삶의 느낌이 강하고 가사도 인기가 많다. 레퍼토리는 '서쪽 출구로 걸어가기', '다섯째 양 떼' 등 농촌 생활을 보여주는 단편극이 대부분이다.

13. 지오페라

지오페라는 지린성에서 인기 있는 오페라이다. 1950년대 중국 동북지방의 '얼렌주안'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경쾌한 선율과 대중적인 가사, 단순하고 대중적인 연주가 특징이며, 레퍼토리로는 '안청판매선', '보공사과' 등이 있다.

14. 룽장 오페라(Longjiang Opera)

룽장 오페라(Longjiang Opera)는 흑룡강(黑龍江) 지역에서 인기가 높았으며, 1950년대에 "얼렌좡(Errenzhuan)", 라창 오페라(Shadow Play), 그림자극(Shadow Play)을 기반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중국 동북지방의 노래. 연주는 경쾌하고 유머러스하며 가사도 인기가 많습니다. 레퍼토리에는 "Double Lock Mountain", "Huangtang Baoyu"등이 포함됩니다.

15. 허난 오페라(Henan Opera)

허난 오페라(Henan Bangzi)라고도 합니다. 명나라 말기, 하남성에 소개된 산산방자에서 하남 방언과 민요를 결합하여 발전하였고, 현재는 하남, 하북, 산서, 산동 등 여러 성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Yudong Diao, Henan West Diao, Xiangfu Diao 및 Shahe Diao의 4개 주요 학교가 있었지만 현재는 Henan East Diao와 Henan West Diao가 주요 학교입니다. Chang Xiangyu, Chen Suzhen, Cui Lantian, Ma Jinfeng 및 Yan Lipin과 같은 유명한 여성 배우가 있습니다. 레퍼토리에는 "목계영이 지휘한다", "중매인", "궁에서 싸우는 꽃", "꽃총", 현대극 "조양구"가 포함됩니다.

16. 악조

허난성 지역 오페라인 악조는 '4현'을 주 반주 악기로 사용하기 때문에 허난성 및 호북성 북부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4개의 문자열"이라고도 합니다. 음악은 주로 반치앙(banqiang) 스타일이며, 노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배우로는 Shen Fengmei 등이 있습니다. 레퍼토리에는 "강웨이 모집", "리천보 결혼 모집", "제갈량이 효도를 지불합니다" 등이 포함됩니다.

17. 허난 오페라(Henan Opera)

허난 성의 향토 오페라인 허난 오페라(Henan Opera)는 허난 성과 호북 서북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민속 예술인 "허난 오페라"에서 발전되었습니다. 창법은 부드럽고 선율이 좋으며 비극적인 내용으로 유명하다. 레퍼토리에는 "Rolling Mat", "Chen Sanliang", "Flower Pavilion" 등이 포함됩니다.

18. 산둥방즈(Shandong Bangzi)

산둥성 지역 오페라인 산둥방즈(Shandong Bangzi)는 고대에 산둥성 허저(Heze) 지역에서 인기가 높았습니다. 때로는 "Caozhou Bangzi"라고도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방지는 산산방지가 허난성을 거쳐 산둥성으로 전래되면서 변화를 겪으면서 형성되었다. 주요 연극으로는 'The Story on the Wall' 등이 있다.

19. 루 오페라(Lu Opera)

산둥성의 향토 오페라인 루 오페라(Lü Opera)는 산둥 중부, 장쑤성, 허난성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20세기 초 민속 랩 예술인 '산둥 진수'에서 발전해 1950년에 '루 오페라'로 명명됐다. 루 오페라 공연은 라이프 스타일이 가득하고 대중적이고 단순하며 간단한 노래 곡과 배우기 쉽고 노래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루 오페라는 광대한 농촌 지역에 큰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레퍼토리에는 "왕정보가 돈을 빌리다", "여동생", 현대극 "이얼사오가 재혼하다" 등이 있습니다.

20. 화이오페라(Huai Opera)

장쑤성의 향토 오페라인 화이오페라(Huai Opera)는 장쑤성, 상하이, 안후이성 및 기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장쑤성(江蘇省) 민속극에서 유래되었으며, 이후 안후이성 오페라의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발전하고 성숙해졌습니다. 그의 연기는 거칠고 단순하다. 레퍼토리에는 전통극 '여판사', '판을 장악한 세 여자', 신작 '금룡과 하루살이' 등이 포함된다.

21. 상하이 오페라(Shanghai Opera)

상하이 오페라(Shanghai Opera)는 상하이 푸동(Pudong)의 민요에서 유래하여 이후 상하이 탄황(Shanghai Tanhuang) 곡을 형성했으며 쑤저우(Suzhou)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탄황. 1930년대에는 상하이에서 문명극의 형태로 공연되었으며 상하이 오페라(Shanghai Opera)라는 이름이 붙었다. 연극의 대부분은 "웃는 결혼", "아라한 돈", "로당 불" 등과 같은 현대적인 주제입니다.

22. 풍자극(Burlesque)

풍자극은 장쑤성(Jiangsu), 상하이(Shanghai), 저장성(Zhejiang) 등지에서 인기 있는 오페라 유형입니다. 이 쇼는 상하이에서 "1인 쇼"로 시작되었지만 나중에 혼합된 곡과 재미있는 공연을 갖춘 희극으로 발전했습니다. 주요 레퍼토리로는 "San Mao Learns Business", "One, Two, Three, Walk Together" 등이 있습니다.

23. 월극(Yue Opera)

월극(Yue Opera)은 저장성에서 인기 있는 현지 오페라입니다. 절강성 성현의 '덕두반'에서 유래되었으며, 1916년경 상하이에 상륙하여 '소흥문학가극'이라는 이름으로 공연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남자 배우들이 주를 이루다가 나중에는 여자 배우들이 주를 이루게 됐다. 1938년 이후에는 "월오페라(Yue Opera)"라는 명칭이 사용되었다. 1942년 원설분을 필두로 월극배우들은 연기와 노래를 개편하고 곤곡극과 희극의 공연예술을 흡수하여 부드럽고 섬세한 공연스타일을 형성했다. 원(Xuefen) 학교, Yin(Guifang) 학교, Fan(Ruijuan) 학교, Fu(Quanxiang) 학교, Xu(Yulan) 학교 등과 같은 많은 예술 학교가 있습니다. 월극 레퍼토리에는 "향림의 아내", "량산박과 주잉타이", "홍루의 꿈", "다섯 딸의 생일 소원", "서방의 로맨스" 등이 포함됩니다.

24. 우 오페라(Wu Opera)

우 오페라(Wu Opera)는 '금화 오페라'라고도 알려진 절강성 금화에서 인기 있는 지역 오페라입니다. 다성 오페라이다. 성악은 고강, 곤취 오페라, 탄황 오페라, 회곡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고유한 레퍼토리와 연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퍼토리로는 '스님과 비구니의 만남', '모란듀오', '부러진 다리' 등이 있다.

25. 소극

소극은 절강성 소흥과 닝보에서 유행한 향토극이다. 'San Wu Qi'와 'Er Fan'을 메인 보컬로, 거칠고 단순한 스타일로 무술 퍼포먼스를 잘한다.

레퍼토리에는 "백골삼격", "용호전", "초무창" 등이 포함됩니다.

26. 회극(Hui Opera)은 안후이(Anhui), 장쑤성(Jiangsu) 및 기타 지역에서 유행한 오페라의 일종입니다. 드라마에서는 바지(Bazi)가 주 목소리로 부는 곡과 얼황 곡을 연주하고 곤곡, 고강 곡, 서피 곡도 부릅니다. 1790년 회악단은 건륭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베이징에 왔고 나중에 북경 오페라로 발전했습니다. 대부분의 연극은 '삼국지연의'를 원작으로 한 '칠군대' 등 역사적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27.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는 안후이(Anhui)에서 유래되었으며 안후이(Anhui), 장시(Jiangxi), 후베이(Hubei)에서 인기가 있는 오페라의 일종입니다. 그 전신은 황매 지역의 차 따기 곡으로, 청나라 중기 이후에 "황 매 곡"이라는 민속 오페라를 형성하고 안칭 방언으로 불렀습니다. 1950년대에 안풍영(延峰燭) 등의 개편으로 공연은 점점 성숙해졌고 안후이성 향토극으로 발전했다. 유명한 희곡으로는 <천국의 승부>, <견우와 직녀>, <부비> 등이 있습니다.

28. 복건 오페라(Fujian Opera)는 복건(Fujian)에서 인기 있는 오페라 유형입니다. 명나라 중반에 발생하여 기본적으로 청나라에 의해 형성되었지만 규모는 더 작습니다. 20세기 초에 이르러 경극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면서 5종의 곡, 외국 노래, 강호, 단곡, 방게 등을 포함하여 곡이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레퍼토리에는 "Seal Refining", "Swan Banquet"등이 있습니다.

29. 보현 오페라(Puxian Opera)

복건의 향토 오페라인 보현 오페라(Puxian Opera)는 이전에 "행화 오페라(Xinghua Opera)"로 알려졌는데, 명나라 중기에 완전히 성숙해 보전(Putian)과 선유(Xianyou)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역. 음악은 쿠파이(Qupai) 스타일이며, 연주는 상당히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서정적입니다. 레퍼토리에는 "장시에의 1등 학자", "동창회 후", "홀의 봄풀" 등이 포함됩니다.

30. 리위안 오페라

오랜 역사를 지닌 오페라의 일종인 리위안 오페라는 오페라의 '살아있는 화석'이라 할 수 있다. 이곳에는 "Zhu Wen Zou Gui", "Jing, Liu, Worship, Kill" 등과 같은 송 및 원 왕조의 많은 남부 오페라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1950년대 이후에는 <동성과 리>, <순녀가> 등의 희곡도 편곡하고 공연하기도 했다.

31. 고가극

가오가극은 복건성 진장과 용서 지역에서 인기가 높았으며, 청나라 중기부터 시작되어 이후 리위안 오페라의 공연 요소와 레퍼토리를 흡수했습니다. . 규모. 1920년대에는 경극의 영향을 받아 점차 성숙해졌다. 주요 직업은 광대이며, 공연은 마치 줄에 매달린 꼭두각시처럼 매우 독특합니다. 레퍼토리에는 "3단계 업그레이드", "Jin Kuixing" 등이 포함됩니다.

32. 간희

간희는 명나라의 이양가락에서 발전한 장시성 동북지방의 대중적인 오페라 형식으로, 이양가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 청양곡, 곤곡, 루안탄곡 등 다양한 성악으로 구성된 오페라의 일종. 레퍼토리에는 '두이의 불의', '징차이 이야기', '진주 이야기', '영혼의 귀환' 등이 있다.

33. 차 따기 오페라

차 따기 오페라는 장시성 각지에서 인기 있는 오페라 형식으로, 주로 현지 차 농부들이 부른 노래와 곡조로 만들어졌습니다. 차를 따면서 민요와 춤을 곁들인다. 장시성 차따기 오페라는 동로, 남로, 서로, 북로, 중로로 나누어지며, 각각 공연에 있어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퍼토리에는 "Sun Cheng Drinking"등이 포함됩니다.

34. 한 오페라(Han Opera)

한 오페라(Han Opera)는 일반적으로 호북(湖北), 허난(河南), 산시(陝西) 등지에서 유행하는 오페라의 일종을 일컫는 것으로, 예전에는 호북(湖北) 지역에서 유래됐다. Chu Diao" 또는 "Han Diao". 주요 노래는 Erhuang 노래를 부르는 Xipi 노래입니다. 거의 3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레퍼토리로는 "Universal Front", "Second Plum Blossoms", "Shen Tao Da" 등이 있습니다. 또한 창더, 후난, 광동에도 한 오페라가 있는데, 둘 다 다성 오페라로 후베이 한 오페라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35. 후난 오페라(Hunan Opera)

샹 오페라(Xiang Opera)는 후난 성의 향토 오페라로, 명나라의 이양(Yiyang) 곡에서 유래되었으며 나중에 흡수되었습니다. Kunqiang, Pihuang 및 기타 곡은 고음, 저음, Kun 곡 및 Luantan 곡을 포함하는 다성 오페라 형식을 구성합니다. 레퍼토리는 '비파 이야기', '흰 토끼 이야기', '달 숭배 이야기'등 주로 고음과 무작위입니다.

36. 기극

'기양 오페라'라고도 불리는 기 오페라는 후난성 기양과 소양에서 인기가 높았다. 곡은 주로 고음이고 쿤오페라(Kun Opera)도 불려진다. 레퍼토리에는 "Mu Lian Zhuan", "Jing Zhong Zhuan", "Fuzi Opera", "Guanyin Opera" 등이 포함됩니다.

37. 호남 화고극

후난 화고극은 창사 화고, 악양 화고, 창더화 등 후난 전역의 화고와 등불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북, 헝양화고, 소양화고 등 각각 무대 언어가 다르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해 왔습니다. 화구극의 공연은 소박하고 경쾌하며 활기가 넘칩니다. 주요 직업은 틈새, 단, 광대이며, 수건과 부채를 전문적으로 사용합니다. 레퍼토리에는 "새싸움", "류하이와 나무꾼 자르기" 등이 포함됩니다.

38. 광동 오페라

광동 오페라는 광동, 홍콩, 동남아시아 등 광둥어권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청나라 초기에 형성되었으며 고강(高强), 곤강(村張), 비황(皇皇), 방자(房子) 등 다른 곳에서 수입한 곡과 향토민요를 결합하여 형성되었다. 음악은 banqiang과 qupai입니다. 레퍼토리에는 "Sou Shuyuan", "Guan Hanqing"등이 포함됩니다.

39. Teochew Opera

Teochew Opera는 산터우, 광둥, 남부 푸젠 및 대만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주로 다른 곳에서 유입된 이양곡, 곤곡, 한곡의 영향을 받아 명나라 중기에 형성되었으며 "진산오낭", "창문청소부", "루린클럽" 등 .

40. 구이 오페라(Gui Opera)는 광시(廣西) 북동부와 후난(湖南) 남부에서 인기가 높았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창창한 것이 피황(皇皇)이다. Kunqiang, Gaoqiang 및 부는 악센트 및 기타 악센트. 레퍼토리에는 '우산 잡기', '옥팔찌 줍기', '캐비닛 가장자리' 등이 있습니다.

41. Cai Diao

이전에 "Tiaozi"또는 "Tea Picking"으로 알려진 Cai Diao는 광시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현지 민요와 춤을 기반으로 형성되었으며 1955년에 "까이티아오(Cai Tiao)"로 명명된 약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공연은 자유롭고 생동감 넘치며 생동감이 넘칩니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Liu Sanjie"입니다.

42. 장창

장창은 광시(廣西), 윈난(雲南) 등 장족 거주 지역에서 유행하는 오페라의 일종으로 남로(南路)와 북로(南路)의 두 파로 나뉜다. 전자는 지역의 "벤치 오페라"에서 파생되었으며 주요 레퍼토리는 "문용과 샤오니"입니다. 후자는 "복막"에서 파생되었으며 주요 레퍼토리는 "보물 호리병박"입니다.

43. 쓰촨 오페라

쓰촨 성의 향토 오페라인 쓰촨 오페라는 쓰촨과 그 주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Kunqiang, Gaoqiang, Huqin, Danxi 및 Lantern Opera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고유한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천 오페라의 노래는 고음이 높고 신나며 공연은 유머러스하고 생동감이 넘칩니다. 주요 레퍼토리에는 전통극 '호스타 이야기', '버드나무 이야기', '살아있는 왕귀포획' 등의 연극과 '사수의 파도', 얼굴 바꾸기', '골드' 등

44. 구이저우 오페라(Guizhou Opera)

치안 오페라(Qian Opera)는 구이저우 성에서 인기 있는 향토 오페라로 민속 예술인 "원친(Wenqin)"을 주로 반주 악기로 사용합니다. 지역적 특성이 강하다. 레퍼토리에는 "진주의 미녀", "고급스러운 향기의 여인" 등이 있습니다.

45. 전극(Dian Opera)

전극(Dian Opera)은 운남성, 쓰촨성, 귀주성 지역에서 인기를 끌었던 향토 오페라로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형성되었습니다. 비단현, 향양가곡, 호금가극의 세 가지 외국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곡은 비단현이다. 레퍼토리에는 "우가오의 추적", "궁 침입" 등이 포함됩니다.

46. 다이 오페라(Dai Opera)

다이 오페라(Dai Opera)는 운남(雲南省) 다이족 거주 지역에서 인기가 높았으며, 이는 청나라 중기에 지역 민요와 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북경 오페라와 운남 오페라 형식의 예술적 자양분을 흡수했습니다. 얼후를 주요 반주 악기로 사용하여 연주는 단순하고 노래와 춤으로 완성됩니다. 레퍼토리에는 "E Bing and Sang Luo" 등이 포함됩니다.

47. 티베트 오페라

티베트 오페라는 티베트, 칭하이 및 기타 티베트 거주 지역에서 인기 있는 오페라의 일종으로 티베트어로 불려진다. 17세기에 결성되었으며 주로 불교 설화와 민간전승을 내용으로 삼고 있다. 배우들은 공연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다. 공연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 부분은 "Dun"이라고 불리는 오프닝이고, 두 번째 부분은 "Xiong"이라고 불리는 연극이고, 세 번째 부분은 "Zhaxi"라고 불리는 마지막 부분입니다. 연극 "문성 공주"가 가장 유명합니다.

48. 그림자 인형극

그림자 인형극은 '그림자 놀이', '등불 그림자 놀이', '지구 그림자 놀이'라고도 합니다. 빛을 사용하여 동물 가죽이나 판지로 조각한 인간의 실루엣을 조명하여 이야기의 드라마를 연출하세요. 레퍼토리와 노래 스타일은 대부분 지역 오페라와 상호 작용하며 음악과 함께 노래하는 동안 예술가가 공연합니다. 중국 영화와 텔레비전은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지역에 따라 다양한 범주와 유형의 오페라가 형성되며, 노래와 실루엣 소재로 구성된 탕산(Tangshan), 허베이(Hebei)의 당나귀 가죽 인형과 북서부의 소가죽 인형이 가장 유명합니다. 그 중 탕산 그림자 인형극은 절묘한 조각 기술, 능숙한 조작 기술, 서정적인 노래 음악을 갖춘 종합 예술로 발전했습니다.

극작가: Mei Lanfang, Shang Xiaoyun, Xun Huisheng, Cheng Yanqiu

오페라에 대한 기본 지식

가상 오페라는 예술적 가상성을 사용하여 삶을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실적인 과정은 오페라가 삶을 표현하는 기본 방식이다. 무대라는 가정을 활용해 시간과 공간을 유연하게 처리한다. 예술과 삶의 관계에서는 물리적 유사성보다는 정신적 유사성을 추구한다. 예를 들어, 가상으로 보트 노를 젓고, 가상의 밤을 탐색하고, 시계 소리를 사용하여 시간 변화 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환경, 사물, 인물, 자연현상 등에 대한 가상 방식을 채택하고 관객의 연상을 활용하여 예술적 창작을 완성합니다. 오페라 리듬 오페라 용어. 노래하고, 노래하고, 연주하는 다양한 예술적 수단을 통합하는 독특한 요소입니다. 오페라 신체 움직임 리듬과 음악 리듬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며, 둘 다 서로 보완됩니다. 오페라의 노래, 연주, 춤, 무술 등은 모두 강한 리듬을 갖고 있다. 캐릭터의 감정 표현에 도움을 주고, 드라마틱한 색감을 더해주며, 무대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고 돋보이게 해줍니다.

연극 프로그램은 오페라 공연에서 발전된 예술적이고 기술적인 리듬과 규격이다. 삶의 언어와 움직임을 다듬고 가공하여 노래, 독서, 행위, 연주, 반주, 화장, 의복 등을 표준화된 연주 절차로 만들어 삶의 형태를 음악적이고 춤추고 표준화되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문을 닫는 퍼포먼스, 범선, 경마 등의 퍼포먼스는 기본적으로 고정된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삶의 자연스러운 형태보다 더 표현적이고 형식적이며, 프로그램은 사회의 발전과 함께 계속해서 풍부해지고 변화하며 발전해야 합니다.

피날레는 발췌문의 끝에서 두 번째 부분입니다. 마지막 연극이 Daxi라고 불렸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Chuan Opera는 일반적으로 "Chuan Opera"로 알려져 있습니다. 캐릭터가 연결되어 팀을 구성해야하기 때문에 Chuan Opera라고합니다. "Cuan"이라는 단어는 "Cuan"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했다고합니다. 옛날에는 일반적으로 "Cuan"또는 "Cuanong"이라고도 불렀기 때문입니다.

크로스드레싱(Cross-dressing)이란 자신의 원래 업계에서 벗어난 역할을 수행하는 아티스트를 의미합니다. Shengxing 또는 Wusheng에서 연기하는 Danxing 배우 등.

게스트 출연 극단 공연에 참여하는 비전문 배우를 게스트 출연이라고 합니다.

픽헤드는 과거 오페라와 민속예술 분야에서 비전문 배우와 음악가를 통칭하는 명칭이다.

청나라 팔기의 제자들은 청나라 조정에서 발행한 "용표"를 사용하여 여러 곳에 가서 제자들의 노래를 무료로 부르고, 나중에 청나라 조정을 홍보했다고 합니다. 전문 배우를 아마추어라고 불렀습니다.

배우란 고대에 노래, 춤, 희극, 곡예 등을 선보였던 예술가들의 총칭이다. 일반적으로 농담을 주로 하는 사람을 '하이유'라고 하고, 음악과 춤을 주로 하는 사람을 '옹호자'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음악을 연주하는 예술가를 '배우'라고 합니다. 송원시대부터 오페라 배우를 배우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았다.

전통 오페라 역할의 직업 카테고리입니다. 현대에는 Sheng, Dan, Jing, Chou 및 Sheng, Dan, Jing, Mo 및 Chou의 두 가지 일반적인 분기 방법이 있습니다. 각 라인에는 Sheng과 같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Laosheng, Xiaosheng 등으로 나뉩니다. 드라마의 각 유형은 전통적인 것부터 단순한 것까지 그 장르의 수준과 이름이 다릅니다.

生 오페라 공연의 주요 직업 중 하나는 남성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입니다. 성흥은 처음에는 송나라와 원나라의 남극에 등장했고, 이후 원극을 제외한 모든 왕조에 등장했는데, 주로 연극의 주인공인 청년 역을 맡았다. 예술의 발전과 함께 학생들은 노성, 샤오성, 오성 등 자신이 연기하는 캐릭터의 나이, 정체성, 성격에 따라 다양한 전공으로 나뉜다.

단은 오페라 공연의 주요 직업 중 하나이다. 여성 캐릭터를 플레이해보세요. 단이라는 명칭은 송나라의 노래와 춤에 처음으로 등장하는데, 이 역할은 이미 송나라의 모든 왕조에서 사용되었다. Zhengdan, Huadan, Tie Dan, Gui Dan, Wu Dan, Lao Dan, Caidan 등과 같은 캐릭터의 나이, 정체성, 성격 및 성능 특성.

징은 흔히 '화련', '화멱'으로 알려져 있다. 오페라 공연의 주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좌주본과 금원본의 복경에서 진화한 것으로 여겨진다. 얼굴 화장은 가면을 사용하고, 노래는 넓은 음조나 가성을 사용하며, 동작은 활짝 열려 있고 닫혀 있으며, 대부분 개성이 강한 남성 캐릭터나 무례하고 사악한 캐릭터를 연기한다. 경극에서는 인물의 성격과 정체성, 예술적 특성에 따라 정징, 복정, 오경 등 여러 전문 분야로 나누어진다.

전통적인 오페라 역할의 종말. 송자주에는 서브무브가 있습니다. 원극의 주인공과 마지막 인물은 정단 인물을 똑같이 주목하는 두 주인공이다. 명청시대에는 독립된 직업이 되었고, 사람들은 종종 실제 인물보다 사회적 지위가 낮은 중년 남성인 척하며 노래와 연기를 병행했습니다. 현대에는 대부분의 오페라가 라오성싱(Laoshengxing)에 통합되었습니다.

Chou는 오페라 공연의 주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코미디 역할. 콧대 부분에 흰색 가루 조각을 바르기 때문에 흔히 '작은 칠한 얼굴'로 알려져 있습니다. 큰 얼굴, 깨끗한 발을 가진 양면 얼굴과 함께 '삼면'으로도 알려져 있다. 송나라와 원나라의 남극은 이미 발이 못생겼다. 유머러스하고 재치 있는 캐릭터는 물론, 추악한 영혼과 기만, 비열함을 지닌 캐릭터까지 표현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정체성, 개성, 기술적인 특성에 따라 문추(Wen Chou)와 우추(Wu Chou)의 두 갈래로 나뉜다.

동반 배우는 '문탕', '인기'라고도 불린다. 그들은 극중에서 군인, 남편, 다른 시종의 역할을 맡는다. 그들은 특별한 용복을 입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그들은 대개 4명이 한 무리를 이룬다. 무대 위에는 한두 개의 엑스트라가 사용되어 많은 사람들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4가지 기술과 5가지 기술은 노래, 노래, 연기, 연주의 4가지 예술적 방법과 입, 손, 눈, 몸, 발걸음의 다섯 가지 기술 방법을 통칭합니다. 오페라 배우의 기본 기술.

노래하고, 노래하고, 행동하고, 싸우는 것은 오페라 공연의 네 가지 예술적 방법입니다. 노래솜씨, 노래솜씨, 솜씨, 무술 등을 가리켜 흔히 '네 가지 기술'이라고 부른다. 이것이 오페라 배우의 네 가지 기본 기술입니다.

Tune은 다양한 종류의 오페라를 구별하기 위해 노래하는 음색을 말합니다. 음악이나 창법에서 음색이 많은 유사성을 갖는 특정 유형의 오페라를 음색이라고 부르거나 음색 체계로 분류합니다.

반얀은 오페라 음악을 뜻하는 용어이다. 음악을 연주하거나 노래할 때 각 소절에 대해 강한 비트를 "반"이라고 하는 판으로 칩니다. 약한 비트 또는 약한 비트를 "아이"라고 하는 드럼으로 치는 것을 총칭하여 반얀이라고 합니다. . 3눈 판(4박), 1눈 판(2박), 눈 없는 판(1박 또는 흐르는 판), 눈 없는 판(느슨한 판) 등으로 불린다.

자기보고는 오페라에서 등장인물을 소개하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극중 주인공이 처음으로 이름, 출신지 등 소개, 서문, 서문 등을 통해 자신을 소개한다. , 생활 경험 등.

치바 오페라 공연 프로그램. 이 전설은 명나라 전설 "천금지치파"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다는 사실에서 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일련의 연속적인 춤사위를 통해 고대 병사들이 전투에 앞서 갑옷을 단련하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풀세트는 종바(Zongba) 또는 콴바(Quanba)라고 불리며 극중 주인공에게 주로 사용된다. 반은 적합하고 반은 지배적입니다. 두 사람이 동시에 지배하고 함께 지배하는 것입니다.

오페라 공연 프로그램 출연. 춤의 시작이나 끝, 또는 춤이 끝날 때 잠시 쉬는 동안 극중 인물이 취하는 조각상 같은 몸짓. 싱글, 더블 또는 멀티 플레이어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캐릭터의 정신 상태를 강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승마는 오페라 공연의 루틴이다. 징과 북의 빠른 리듬과 연속적인 춤 동작을 통해 말의 질주하는 자세가 표현됩니다. 1인 탑승, 2인 탑승, 다인승 등 다양한 종류의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스트라이크는 오페라와 무술에 있어서 묘기이다. 줄여서 "촬영"이라고 합니다. 한 주인공이 형제들을 이용해 총 2~8개에 이르는 여러 적과 함께 무기를 잡고, 차고, 던지고, 던지는 등 스릴 넘치고 복잡한 전투 장면을 연출한다. 신과 요괴가 싸우는 무단극에서 자주 사용된다. 때로는 반란에서 무기를 빼앗는 음모에도 사용됩니다.

얼굴 화장은 오페라 배우들이 사용하는 얼굴 화장 패턴이다. 그것은 당나라 음악과 춤의 "mianmian" 가면에서 점차적으로 발전했습니다. 배우의 얼굴은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칠해져 캐릭터의 개성을 부각시키고 캐릭터에 대한 칭찬과 비판을 표현합니다. 주로 그물과 광대에 사용됩니다.

의상이란 넓게는 연기에 사용되는 소품이나 의상을 말한다. 좁은 의미로는 의상만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왕조, 지역, 계절에 관계없이 성별, 연령, 사회적 지위에 따라 장식됩니다.

링자는 오페라 배우들의 투구에 달린 5~6피트 길이의 2개의 꿩 꼬리 장식입니다. 깃털을 가진 사람들의 대부분은 영웅적이고 용감하며 강력하거나 폭력적인 사람들입니다. 공연의 춤성을 높이고 캐릭터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깃털을 이용한 춤을 '영자공'이라고 합니다.

수염 입은 '입얼굴'이라고도 불린다. 오페라 배우들이 착용하는 가발은 야크 털이나 사람의 털로 만들어집니다. 극중 등장인물의 연령에 따라 흑색, 흑색(회색), 백색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괴상한 외모나 폭력적인 성격을 지닌 일부 인물들은 붉은색 수염, 보라색 수염 등을 달고 있다. 신분과 성격에 따라 수염 스타일도 다양합니다.

워터 슬리브는 오페라 의상에서 소매 끝 부분에 비단뱀, 주름, 다트 등으로 장식된 흰색 실크 1피트 정도를 말합니다. 흔들면 물이 파문을 일으키는 모양으로 유명합니다. 워터 슬리브 기법은 오페라 공연의 기본 기술 중 하나입니다. 배우들은 이를 활용해 캐릭터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하고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높일 수 있다.

오페라 의상에 의지해보세요. 극중 고대 무장의 갑옷. 몸의 앞부분과 뒷부분에는 물고기 비늘 문양이 전체적으로 자수되어 있습니다. 복부는 "by Belly"라고 불립니다. 레깅스 두 벌은 브랜드에 따라 ''라고 불린다. 등 뒤에는 작은 삼각형 깃발이 놓여 있는데, 이를 '깃발에 의지하다'라고 합니다. 플래그에 의존하지 않는 것을 "소프트 지원"이라고 합니다. 여성 장군은 그 아래에 수십 개의 화려한 리본과 페티코트가 달린 "누살라"를 입습니다.

헬멧은 전통 오페라에서 등장인물이 착용하는 모자의 총칭이다. 주로 잘 생긴 헬멧, 밀짚 헬멧, 봉황 왕관과 같은 안전모를 말하지만 오리 꼬리 스카프, 러플 모자와 같은 부드러운 모자도 포함됩니다. 캐릭터의 아이덴티티에 따라 별도로 활용해보세요. 대부분은 장식에 중점을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