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노래 상위 10개는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 노래 상위 10개는 무엇인가요?

높은 산과 흐르는 물(고쟁 음악)

한때 진나라 수금 연주자 보야가 척박한 산에서 수금을 연주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나무꾼 종쯔기는 이를 이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는 '높은 산과 높은 산', '흐르는 물 속에 넘치는 야망'을 표현한 것이었다. 보야는 놀라며 "너무 좋다, 내 마음도 내 마음과 같다"고 말했다. 보야는 쯔치의 죽음 이후 친한 친구를 고통으로 잃고 하프를 떨어뜨리고 현을 끊고 남은 기간 동안 다시는 연주를 하지 않았다. 그의 삶, 그래서 "산과 흐르는 물"이라는 노래가 탄생했습니다.

광링산(고금음악)

'광링지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Xianghe Chu 중 한 명은 한 왕조와 위 왕조를 노래합니다. 지강은 처형되기 전 조용히 이 곡을 연주해 생계를 유지했다. 현존하는 피아노 악보는 '마법비악보'에서 처음으로 확인됐다. 원래는 동한 말기 광릉 지역(현 안후이성 수현현)에서 유행했다는 것이다. 진, 치터, 성, 주 등의 악기로 연주되었으며, 현재는 "마법비악"에 가장 먼저 기록된 고대 진 음악만 남아 있습니다. 초기에는 내용에 대한 기록이 없으며, 현재 대부분의 진 선수는 섭정이 한왕을 암살했다는 민간 전설에 따라 해석하고 있습니다(공식 역사와 다름). 진조(秦曹)에 따르면 섭정(寂政)은 전국시대 조선 사람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한왕을 위해 칼을 만드는 일에 늦어 살해당했다.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태산에 가서 10년 동안 열심히 피아노를 배웠고, 몸에 옻칠을 하고 숯을 삼킨 뒤 목소리와 외모가 바뀌고 돌아와 궁궐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피아노를 연주했다. 뛰어난 피아노 솜씨로 행인을 멈추게 하고 소와 말의 발길을 멈추게 했습니다. 이를 알게 된 한왕은 그를 궁궐로 불러들여 연주를 하게 했고, 그의 준비가 부족한 틈을 타 피아노 배에서 단검을 뽑아 한왕을 찔러 죽였다. 그는 어머니를 해치지 않기 위해 몸을 훼손하고 자살했습니다.

후세대는 고금 음악 '광링산'에 섹션 제목을 추가했으며, 그 중 일부는 이야기에 해당하는 줄거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음악에 표현된 감정은 실제로 이 비극적인 전설과 매우 유사합니다. . 《마비보》에 기록된 "광릉산"은 (1문단), 소서문(3문단), 대서문(5문단), 본성(18문단), 임의성(10문단), 추신(8문단)을 가리킨다. 단락) ***45개 단락. 이 곡은 해방된 이후에야 많은 피아니스트들이 번역하여 연주하게 된 지 오래다. 음악은 특별히 조율되었으며 두 번째 현과 첫 번째 현이 동일한 사운드를 가지므로 베이스 멜로디가 이 두 현에서 동시에 연주되어 강한 음향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ingsha Luoyan(고금 음악)

'Pingsha Luoyan' 또는 'Pingsha'라고도 합니다. 저자는 당나라의 진장(陳張), 송나라의 모민중(毛minzhong), 명나라의 주권(朱權) 등으로 알려져 있는데, 의견이 분분하다. 이 작품의 악보는 명나라 말기 『귀인정종』(1634)에 처음으로 녹음되었다. 출시된 후 진 연주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고 널리 유통되었을 뿐만 아니라 섹션 수, 튜닝, 모드, 예술적 개념 등이 다른 여러 버전으로 가공 및 개발되었으며 각각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자체의 특징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진 음악 중 하나입니다.

노래의 분위기에 대해선 '청명한 가을과 기러기의 날아다니는 소리'라는 뜻으로 가을 풍경을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다. 선비', 백조기러기의 '뒤를 돌아보는 심정, 위아래로 농담하는 태도, 솟아올랐다가 모이는 모습, 깜짝 놀랐다가 다시 일어서는 기운'을 읽는 사람도 있다. 떨어지고, 모래는 평평하고 물은 멀다, 기분이 편안하고 마음이 편안하고, 친구가 의심이 없고, 남자와 여자가 ​​대화를 나눈다." 세상이 위험한 것이 아니라 위험하다는 감정을 표현한다. 기러기만큼 좋아. 현재 유통되는 곡들은 대부분 7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음색과 음악적 이미지는 거의 동일하며, 멜로디가 오르락내리락하며 지속되며, 음색은 조용하지만 고요함 속에 움직임이 있다. Zhucheng School의 "Pingsha"에는 고정된 소리 패턴을 배경으로 날아다니는 기러기의 모습을 시뮬레이션 기술을 사용하여 표현하는 섹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매화삼거리(고정음악)

이 곡은 매화의 순백함과 향기, 내한성을 통해 고상한 감성을 지닌 사람을 찬양하기 위해 사물을 차용한 곡이다. 음악이 연주됩니다. 조용하고 편안한 배음 선율은 매화의 고귀하고 고요한 정적을 표현하고, 빠른 후반부는 매화의 거침없는 역동성을 표현합니다. 전후의 두 섹션은 음색, 멜로디, 리듬이 전혀 다르며 뚜렷한 대비가 있습니다. 같은 노래의 배음선율이 서로 다른 엠블럼 위치에서 세 번 반복되므로 "Three Nongs"라고 합니다.

Ambush from Daggers(비파 노래)

전통 비파 노래 중 하나입니다. "Huaiyang Pingchu"라고도 알려진 이 악보는 "Huaqiu Pin Pipa Score"(1819)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Ming Wang Bao (1598-1662) "사조당 컬렉션." 《당비파전》에는 비파 명인 당영이 한때 "초와 한"을 연주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초한나라의 노래. 두 군대가 결투를 벌일 때 소리가 천지를 진동시키고 기와가 날아가는 듯한 소리가 난다. 천천히 보면 금소리가 들리고, 북, 금, 칼, 사람과 말의 소리가 변하지만 오랫동안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원망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슬프고 강한 자의 목소리입니다. 항왕의 비장한 노래와 관대한 목소리, 망상에 빠질 때 말을 쫓는 소리, 항왕이 자살하는 소리, 그리고 나머지 사람들이 부르는 소리가 있습니다. 기수들이 Xiang을 짓밟는다. Wang의 목소리는 듣는 사람을 처음에는 신나게 만들고, 마지막에는 슬프고, 마지막에는 울지 못하게 만든다. 그려진 장면, 소리, 색상은 오늘날의 "Ambush from Flying Daggers"와 매우 유사하다. 전체 노래는 13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모두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파트 1:

(1) "The Camp"는 전체 노래에 대한 소개입니다. , 전투 전 황금북과 전쟁 나팔을 선보이며 일제히 환호하는 모습, 모두가 함성을 지르는 감동적인 장면. 음악은 점점 더 빨라지고, 모드의 복잡한 특성과 교대적인 변형은 음악의 불안정성을 가중시킵니다.

(2) "부수고 두들겨 패다".

(3) '포인트 일반'을 주제로 연속적인 롱휠 핑거링 기법(단휠, 원휠, 원브러쉬휠)과 "버클, 와이프, 플릭, 와이프"의 복합 운지법을 사용하여 제시한다. " 장군의 강력한 태도를 표현합니다.

(4) "배열".

(5) 'Walk in Line'의 음악은 전작과 일정한 대조를 이루며, '덮고 나누기'와 '덮고 나누기' 기법을 사용하여 영웅적이고 활발한 군대의 모습.

제2부:

(6) 매복은 결전 전날 밤 한군이 매복하는 장면을 보여주며 분위기는 차분하고 긴장되어 다음 두 문단으로 이어진다. .

(7) 지명산에서의 소규모 전투. 초와 한의 군대가 근접전을 벌이면서 칼과 총을 들고 숨을 헐떡이며 음악이 펼쳐지기 시작했다.

(8) 구우리산 전투는 두 군대의 생사를 건 투쟁을 그린다. 말발굽 소리, 칼 부딪치는 소리, 함성이 얽혀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먼저 "스트로크, 로우, 스트럼, 로우"의 교대 연주 방식을 사용하고, 이어서 이중 현 연주, 밀고 당기기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음악을 클라이막스로 밀어냅니다.

3부:

(9) 항왕이 패배했습니다.

(10) Wujiang Suicide는 먼저 동음이의의 희박한 리드미컬한 반복과 빡빡한 리드미컬한 말발굽 소리를 번갈아 가며 적을 돌파한 후 항왕과 한군이 그를 쫓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비극적인 멜로디가 있는데, Xiang Yu가 마지막 네 줄의 "획"을 한 후 갑자기 "떨어져"("정지"라고도 함) 자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음악이 갑자기 멈춥니다.

원곡에는 다음도 포함됩니다.

(11) 모두가 승리합니다.

(12) 장군은 장점을 놓고 경쟁합니다.

(13) 승리 후 캠프로 돌아갑니다. 웨이종러 씨의 공연은 '자기 목을 베는 것'으로 끝났고, 마지막 세 부분은 삭제되어 재생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가족은 이 방법을 채택합니다.

곡 전체를 보면 '시작하고, 계속하고, 돌리고, 끝내는' 배치 성격도 갖고 있다. 첫 번째 부분에는 "시작 및 운반 부분"으로 5개의 섹션이 포함되어 있고, 두 번째 부분에는 "회전" 섹션으로 3개의 섹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세 번째 부분에는 "결합" 섹션으로 2개의 섹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unset Flute and Drum (Pipa Song)

"Sunset Flute and Drum"("Sunset Flute and Drum Song"이라고도 함)이라는 비파 독주곡으로 밝혀졌습니다. "Xunyang Pipa") ", "Xun Yang Night Moon", "Xun Yang So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1925년경 이 작품은 처음으로 전국 관현악곡으로 개작되었습니다. 해방 후 많은 사람들의 편집과 개작으로 더욱 완벽해지고 국내외 관객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완곡하고 단순한 선율, 부드럽고 변화무쌍한 리듬, 기발하고 섬세한 관현악, 치밀한 연주를 통해 달밤 봄강의 매력적인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강남 수향마을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마음껏 찬양한다. 노래 전체가 마치 긴 산수화 두루마리처럼 섬세한 붓놀림과 부드러운 색감, 우아함과 우아함이 매혹적입니다.

첫 번째 문단 '장탑 종소리'는 강에 비친 지는 해와 바람에 흔들리는 물결을 묘사하고 있다. 그런 다음 밴드는 같은 톤으로 연결된 프레이즈와 함께 아름다운 칸타빌레 테마를 연주했으며, 베이스 드럼은 부드럽게 굴러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냈습니다(조각 1).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은 "동산 위의 달"(조각 2)과 "바람이 바람으로 돌아가고 흐르는 물"의 예술적 개념을 표현합니다. 그러면 그것은 강물에 부는 미풍, 흔들리는 꽃과 식물, 물에 비친 한 겹 한 겹의 황홀한 모습을 보는 것과 같았습니다. '깊은 물과 구름'의 다섯 번째 구간에 들어서면 '먼지 없이 강과 하늘이 같은 색이고 밝은 하늘에 달만 홀로 있다'는 장엄한 풍경이 저절로 드러난다. 밴드는 일제히 연주하며 속도를 높인다. 마치 흰 돛이 점처럼 찍혀 있고, 멀리서 들리는 고기잡이 노래가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연이어 노래되는 것처럼 말이다. 일곱 번째 부분에서는 물레를 사용하여 비파를 연주하는데, 이는 마치 어선이 물을 가르고 파도가 해안에 부딪히는 움직임과 같습니다. 전곡의 클라이맥스는 아홉 번째 부분 '아라스 나이 배로 돌아가다'로, 물을 깨고 파도가 튀며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노를 젓는 '아라스 나이' 소리를 통해 배로 돌아간다는 예술적 개념을 표현했다. . 배로 돌아와서 떠나면 모든 것이 조용해지고 봄강은 더욱 평화로워 보입니다. 전체 노래는 선율적이고 느린 멜로디로 끝나서 사람들의 뒷맛을 끝없이 만듭니다.

어부와 나무꾼(진소)의 질의응답

과거 왕조의 악보에는 이 노래의 버전이 30가지가 넘고, 일부에는 가사도 있습니다. 푸른 산과 푸른 바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어부와 나무꾼의 모습을 통해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사람들에 대한 경멸을 표현한 음악입니다. 음악은 어부와 나무꾼의 대화 형식을 취하고 있는데, 상승하는 멜로디는 질문을 나타내고 하강하는 멜로디는 대답을 나타낸다. 선율은 우아하고 거침없으며 어부와 나무꾼의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태도를 보여준다. 진설초금(秦雪葉智)에 따르면 “교교교(橋橋橋)의 음악은 심오한 의미와 자유롭고 쉬운 표현을 갖고 있으며 장엄한 산, 물의 바다, 도끼의 딸랑거리는 소리, 노의 노랫소리가 희미하게 눈에 띈다. 문답 코너로 넘어가는 길은 사람들이 산과 숲을 떠올리게 만든다."

호가(고금 음악)의 18패

한나라 말기의 채(蔡) 유명한 작가이자 고금 연주자인 염(문계)의 딸인 용은 전쟁 중에 흉노에게 포로가 되어 흉노 남부에 머물면서 좌헌왕의 첩이 되어 두 아이를 낳았습니다. 나중에 조조는 사람을 보내 그녀를 데려가게 했고, 그녀는 자신의 비극적인 인생 경험과 아들에 대한 향수병을 묘사한 장문의 시를 썼습니다.

전체 시는 18개의 노래로 구성된 18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uo Moruo에 따르면 터키어로 "Shou"는 "Pai"라고 불리고 "Eighteen Pai"는 18개의 노래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 시는 후지아의 탄식에 대한 응답으로 그녀가 지었다고 해서 "후가십팔장" 또는 "후가명"이라고 명명되었습니다. 원래는 진(秦) 노래였지만, 위(魏)나라와 진(晉) 왕조 이후에는 점차 "대호가명(大胡記命)"과 "소호가명(孝胡貝命)"이라는 두 가지 다른 악기로 발전했습니다. 전자는 "Hujia의 18 Pats"의 직접적인 후속작입니다.

당나라의 진 연주자 황정란(Huang Tinglan)이 이 곡을 연주하는 솜씨로 유명하다. Li Qi의 시 "동달이 호가를 연주하는 것을 들으며": "채여는 한 곡에 18박자로 호가의 소리를 냈는데, 호인들은 눈물을 흘리며 풀을 만졌고, 한 사신들은 상심하여 손님에게 돌아왔습니다. ." 곡의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 기존의 악보는 1425년에 간행된 《마비악보》에 처음으로 등장한 《대소호가》라는 제목으로 모두 가사가 없는 기악이다. 노래할 수 있는 진 노래 "호가의 18박"은 명나라 만리 39년(서기 1611년)에 손비현이 판화한 "진시"에 처음 등장했으며,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악보가 작사되었습니다. 원지 "인생 초기에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 음악은 기본적으로 초기 노래의 특징을 살려 음표 단위로 접근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첫 번째 박부터 아홉 번째 박까지, 그리고 12, 13번째 박까지 모두 같은 결말을 갖고 있는데, 한나라의 항하대곡의 영향을 받은 흔적이 있다.

전체 노래는 6음 깃털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모달 음으로 사용되는 몰딩에서 상승하는 정음(5번)과 고음(1번)이 형성됩니다. 그 분위기가 슬프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고, 감동도 깊다.

한궁의 가을달(이호음악)

이 노래는 두 가지 대중적인 연주 형식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정가(鄭歌)이고 다른 하나는 얼호가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얼후(Erhu) 음악은 유천화(Liu Tianhua) 선생이 전수했다고 합니다. 이 노래는 고대에 억압받던 궁녀들의 원한과 슬픔을 표현하고, 그들의 불행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정악의 연주는 창법, 글라이딩, 프레싱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며, 스타일이 단순하고 우아하며, 속도가 느리고, 활이 섬세하고 변화무쌍한 경우가 많습니다. 음악의 간헐적이고 간헐적인 다양한 복합기법의 사용은 궁녀의 애절하고 애절한 감정을 표현하며 깊은 예술적 매력을 지닌다.

양춘의 흰 눈(비파송)

'양춘의 하얀 눈'이라고도 불리는 비파 독주곡은 널리 전파되는 뛰어난 고대 비파 노래이다. 상큼하고 부드러운 선율과 경쾌하고 경쾌한 리듬으로 겨울이 지나고 봄이 찾아오는, 땅이 살아나고 만물이 꽃피우며 생기 넘치는 이른 봄의 풍경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항상 '다양의 봄'과 '리틀 인디언의 봄'('알레그로 양춘'이라고도 함)이라는 두 가지 버전이 있었습니다. 전자는 Li Fangyuan과 Shen Haochu가 편집한 10부와 12부 악보를 말하며, 후자는 현대 비파 명인 Wang Yuting(1872-1951)이 전수한 전체 곡으로 7부만 있습니다. 시작, 계승, 전환, 합체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진 곡으로, 순환적 요소를 변주한 곡이다. "Qi" 부분의 제목은 "To the Top"으로, 꽃을 더하는 것, "세상에서 장치를 하는 것", 구조적 팽창과 수축 등 일반적인 민속적 변형을 사용하여 "Baban"의 원형을 변경하고 발전시킵니다. 하프 라운드, 푸시 풀 및 기타 연주 기술을 사용하여 생생하고 밝고 즐거운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악 시작 부분의 8마디는 나중에 루프로 반복되는데, 이것이 전체 노래의 각 부분의 "결론"입니다. "성" 부분에는 "바람이 연꽃을 흔든다"와 "밝은 달"이라는 두 개의 단락이 있습니다. 8마디 '허터우'가 다시 등장한 이후에는 고음부에서 펼쳐지는 멜로디가 더욱 다채로워지고, 구조도 확장되며, '기' 파트보다 감정이 더 격렬해진다. "Zhuan" 섹션에는 "Jade Ban Zen", "Tie Ce Ban Sheng" 및 "Tao Yuan Qin Sheng"의 세 가지 섹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ight Boards'의 변주곡은 분할, 반전, 리듬 변화 등의 방법을 통해 전개되며, 6부에서는 새로운 음악적 소재가 소개된다. 공연에서 그는 때때로 당기는 기술을 사용하여 강한 소리를 내고, 때로는 두드리는 기술을 사용하여 가벼운 곡을 연주합니다. 특히 6절의 Zhengyin을 둘러싼 일련의 배음은 "큰 구슬과 작은 것"에 가깝습니다. 옥판 위에 떨어지는 구슬', 수정처럼 맑다. ,에너지가 넘친다. "그" 부분의 제목은 "동가오허밍(Donggao Heming)"으로, 두 번째 문단을 재현하고 마지막 부분에서 확장한다.

천천히 시작하고 점점 빨라지며 연속적인 16분 음표를 연주하고 각 비트에 "획"을 추가함으로써 음악의 강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전체 노래가 강렬한 분위기로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