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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예극 조양구 하산
예극 창곡은 기세가 웅장하고, 억압적이고, 기세가 웅장하며,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역사상에도 매우 고전적이고 널리 퍼진 곡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조양구가 가장 대표적인 곡입니다.
조양구의 출현은 중국 연극문학이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하며 이정표적인 돌파구이다.
예극 고전' 조양구'.
조양구' 는 주로 한 도시 소녀의 음환과 샤브샤브의 이야기를 다룬다. 음환과 색전은 두 가족의 배경이 다른 사람이지만, 함께 지내는 과정에서 뜻밖에 사랑의 불꽃을 발랐다.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것은 마침 국가가 청년 지식인의 농촌을 제창하고 자신의 힘에 기여한 것이다.
음환과 색바오는 색보의 고향인 조양구에 가서 농촌 생활을 체험하고 농업 생산 노동에 참가하기로 약속했다. 색전은 먼저 고향으로 돌아갔지만, 음환이 그를 만나러 떠나려 할 때, 그는 어머니에게 가로막혔다. 다행히도, 나는 결국 모든 어려움을 극복했고, 당의 도움으로, 나는 생각을 단정하게 하고, 조양구에 뿌리를 내리고, 자신의 청춘을 바치기로 결정했다.
예술은 생활에서 비롯된다고 하는데, 조양구가 높은 시각적 즐거움과 정서적 가창력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은 창작자 양란춘의 끊임없는 노력과 분리될 수 없다.
참석자들의 기억에 따르면 조양구의 창작 과정은 순조롭지 못했다. 당시 양란춘은 임무를 받아 준비할 시간이 별로 없었다. 많은 경우 양란춘은 배우와 함께 리허설을 하며 무대 구석에서 다음 줄거리를 계속 구상했다.
양란춘 () 은 본명 양유근 () 으로 빈한한 출신으로 인생의 어려움을 실컷 맛보았다. 그러나 어려움과 고통은 그를 무너뜨리지 않고 오히려 그의 끈기, 성실, 소박함을 키웠다. 평생을 평범하게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양란춘은 혼자 작은 극단에 가서 희곡을 공부했다. 그의 뛰어난 이해력과 강한 흥미가 더해져 빠르게 진보했다.
그 후 양란춘은 중앙연극학원에 가서 공부했다. 그는 책의 이론 지식과 자신의 실천 경험을 잘 결합하여 졸업할 때 우수한 학생의 칭호를 수여받았다.
좋은 이론 지식의 지지로 양란춘은 인민공사에서의 그의 생활과 조양거와 아침저녁으로 지내는 동료들을 융합시켰다. 공연 전에 극명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양란춘은 그가 시골에 내려온 마을에 조양사가 하나 있다는 것을 떠올려 영감이 들며 그것을 조양골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1958 년 정주에서 개봉했다. 방송이 되면 농촌의 친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퍼뜨려 대성공을 거두며 대체할 수 없는 고전이 되었다.
조양구의 창작 배경
이 고전 예극의 저자로서 양란춘은 명성이 자자하여' 조양구의 아버지' 로 불린다. 그중 하남 조촌은 한때 시골에 내려온 곳이다. 그는 이곳에서 싸운 적이 있고, 직접 희생된 전우를 안장한 적이 있어 감정이 매우 깊다. 초촌에서 양란춘은 생활을 체험하면서 조양구를 창작했다.
조촌은 양란춘 영감의 발원지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1976 년 조촌은 이 우수 작품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마을 이름을' 조양거촌' 으로 바꿨다. 이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의외로 논란이 일었다.
허베이 () 에는 염강촌 () 이라는 작은 마을이 있는데, 양란춘의 고향이다.
조양구' 는 양란춘이 농촌에 내려가 하남조촌에 도착했을 때 쓴 것이지만, 많은 인물의 캐릭터 설정은 실제로 하북 염강촌에서 나온 것이다. 첫 번째는 여주인공의 음환이다. 이 캐릭터가 조촌이라는 처녀라는 소문이 있지만, 실제로 조는 평범한 농가 처녀일 뿐 고등학교에 다니지 않았기 때문에 이 소문은 믿을 수 없다.
사실, 이 캐릭터는 양란춘의 아내가 자란 데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양란춘은 어려서부터 크게 노는 파트너라는 친구가 있다. 청택에서 예쁘고 유능한 아가씨를 만나 곧 남녀 친구로 발전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두 사람은 고향으로 돌아갔고, 하나는 대대에서 출납원 겸 회계로, 하나는 마을에서 여주임으로 일했다.
양란춘이 왜 은환이라는 이름을 소설에 썼는지에 관해서는, 그가 이 소녀의 단순하고 소박하고 근면한 성격을 마음에 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분명히 샤브샤브의 원형은 양란춘의 가장 친한 친구 야오금이다. 극중 묘사된 산수, 시골 풍경, 사람들의 일상생활, 풍토 인정까지 모두 허베이 () 성 연강촌 현지에 가깝다.
하남 하북 양촌이 다투어 마을 이름을 바꾸었다.
창작은 매우 복잡한 일이다. 작가는 문장 속에서 자신의 깊은 경험과 감정을 모두 묘사할 것이다. 그래서 이야기 속의 모든 인물은 생활 속의 많은 사람들의 조합일 수도 있고, 모든 장소는 상상의 그림일 수도 있고, 현실일 수도 있고, 분명히 무수히 많은 가공을 거치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단순히 문학 작품 속의 인물이 누군가나 어딘가에서 왔다고 말하는 것은 지나치게 독단적이고 고려하지 않는 것이다.
고향은 사람들의 영원한 감정적 기탁이기 때문에 양란춘이 고향을 극본에 쓰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마찬가지로 조촌의 경험은 그의 형성을 자극했다. 속담에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이 모처럼의 기회가 아니라면, 그에게 우수한 소재를 제공하고, 자신을 가라앉히고, 자신을 낮추어 인생을 바꾼 작품을 써내고, 예극 모두의 지위를 다졌다.
"공설공리, 시보설, 시보유리" 의 원칙을 계승하여 하남 조촌과 하북 염강촌은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다행히 양란춘은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중재에 나섰다.
양란춘이 말했다. "만약 조양골이라는 이름이 하나의 브랜드로 국민에게 유익하고 모두의 생활을 개선할 수 있다면, 그것은 아주 좋은 일이니, 이것에 대해 기뻐하지 않아도 된다." 노양의 말은 쌍방이 악수하고 화해하게 하여' 조양구' 라는 이름을 함께 사용하기로 했다.
오늘 하남의 조촌과 하북성의 염강마을은 이미 매우 유명한 관광지로 발전했다. 허베이 연강촌은 혁명 노구로서 곳곳에 석두 집과 거리로 가득 차 있어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관광업이 매우 번영하고 있다. 하남 조촌은 발전이 다소 낙후되었지만 보기 드문 풍경이 수려하고 산천이 수려한 관광지이기도 하다.
노양이 죽자 두 곳이 시신을 쟁탈했다.
2009 년 선생이 사망하기 전까지 하남 조촌과 하북 염강촌 사이에 또 한 차례의 분쟁이 있었다. 예전에 이 두 마을은' 조양구' 라는 이름 때문에 쉴 새 없이 지껄였지만, 지금은 노양이 죽은 후 어디에 묻혀야 하는지에 대해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원래 노양의 유언에 따르면 그의 유골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각각 예지 두 곳에 안장될 것이다. 다만 구세대의 말에 따르면, 사람이 죽은 후 유골은 한 곳으로 돌아갈 수 없고, 영혼은 안식을 얻지 못하며, 가족도 크게 방해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에 따라 노양의 매장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
심사숙고한 끝에 양란춘의 가족은 그의 유해를 하남과 하북에 안장하기로 결정했다. 결국, 노양에게 예지는 그의 마음속에서 모두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하남 조촌을 먼저 말하다. 이곳에는 한때 어깨를 나란히 한 전우가 있었다. 노양은 당연히 그의 옛 파트너들과 같은 땅에서 자고 싶어한다. 조촌의 일생은 그가 창작한 양분을 주었고, 그의 생명을 자양시켜 그의 존재를 가치있게 했다.
게다가 허베이 () 의 열강촌 () 은 "집에서 가까울까 봐 두렵다" 고 한다. 고향은 모든 사람의 가장 깊은 걱정이며 양란춘도 예외는 아니다. 고향의 산과 물, 고향의 식물, 고향의 사람들은 모두 노양이 쉽게 내려놓을 수 없는 물건이다. 더 중요한 것은 양란춘이' 당원' 중 한 명인 * * * 프로듀서로서 국가의 일을 생각하고, 세계 인민을 품고 있다는 점이다. 그 봉건 전통들은 정말 언급할 가치가 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노양의 유골이 묻혔고 양란춘의 묘비는 황하 양안의 두' 조양구' 에 세워져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로써 한 세대의 예극인의 사심없는 일생이 정식으로 마침표를 찍었다. 조양구의 출현으로 두 개의 무관한 곳을 하나로 연결했다. 조양구' 의 성공은 중국 연극사의 큰 포인트로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되새길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