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태극권에는 어떤 유형이 있나요?

중국 태극권에는 어떤 유형이 있나요?

전통 태극권 종파 중에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무당(Wudang), 진(陳), 양(陽), 우(Wu), 우(Wu), 순(Sun), 조보(趙寶) 태극권(허시) 등 많은 수련자가 있다. , Hu Lei Jia) ) 등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진식 태극권(Chen Style Tai Chi) 진식 태극권(Chen Style Tai Chi)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유명한 복서 진왕팅(Chen Wangting)이 창시한 5가지 옛 태극권으로, 세대를 거쳐 계승되어 왔습니다. 2세대에 새로운 스타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세심한 안무를 한 후에는 동작의 속도와 강도, 동작의 강도도 달라집니다.

첫 번째 단계의 동작은 단순하고 부드러움이 더 강하며, 네 모서리 손을 사용하여 '흘리기, 스트로크, 스퀴즈, 프레스'의 네 가지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로 사용합니다. "팔꿈치를 잡고 기대는 것".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결합하여 기(氣)를 움직이고, 주로 실크를 감는 힘을 발휘하며, 모발의 힘을 보충합니다. 몸 전체의 내부와 외부에서 움직임은 조용하고 완전하며 부드러운 포장의 부드러움, 느림 및 안정성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두 번째 방법(총 망치질) 움직임은 복잡하고 빠르며 컴팩트하며 더 단단하고 덜 부드럽습니다. "팔꿈치 지지대를 집는 힘" "주로 "흘리기, 밀기, 쥐기 및 누르기"를 보충으로 사용합니다. 주로 단단한 힘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생성하고, 뛰고, 뛰고, 펼치고, 발을 흔들어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강성과 부드러움의 조합은 부드러움 속에 있는 강성, 신속함, 부서지기 쉬운 특성을 반영합니다.

진식 태극권의 수련 원리와 방법은 또한 마음, 기, 몸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마음을 사용하여 기를 움직이고, 허리와 척추를 자극하고, 허리와 척추를 회전시키고, 모든 관절을 관통합니다. 밀기 손에서는 감싸서 붙이는 것이 주된 방법이다. "구부리고 펴는 방법은 아무도 모르지만, 붙이고 감싸는 과정에는 '흘리기, 쓰다듬기, 붙이기'의 규칙이 있다." 쥐어짜고 누르는 것'은 힘으로 몸을 조종하는 데 사용된다. 움직이고, 자신을 희생하고 남에게 복종하고, 진의 말을 듣고 진을 ​​이해하고, 진을 이용해 적을 조종한다.

양식 태극권은 허베이성 용냔 출신인 양루찬과 그의 아들 양젠후, 손자 양성푸 등이 허난성 원현 천자거우에서 배웠다. Chen Style Old Frame Tai Chi를 기반으로 만들어 개발했습니다. 권투 스타일은 원래의 진 스타일의 수직 점프, 발 흔들기, 운동 및 기타 동작을 점차 삭제하고 양 Jianhou는 이를 중간 프레임으로 수정했으며 Yang Chengfu가 반복적인 수정을 거쳐 점차 양 스타일 대형 프레임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현재 널리 인기를 얻고 있는 양식 태극권입니다. 양식 태극권 복싱 프레임은 쭉 뻗고 간결하며 구조가 엄격하고 신체 기술이 꼿꼿하며 움직임이 부드럽고 단단하며 부드러우며 편안하고 자연스럽고 가볍고 차분합니다. 자세 발달은 직선적이고 단순하며, 연습 방법은 간단하고, 느슨한 것에서 부드러운 것까지, 부드러움의 축적이 단단해지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서로 보완됩니다. Yang Chengfu가 말했듯이 "태극권은 강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면에 숨겨진 바늘을 결합한 예술입니다." 자세는 높음, 중간, 낮음으로 구분됩니다.

청나라 말기 하북성 용냔 출신인 우위샹은 진가구에서 귀국한 후 양록찬에게 사랑에 빠졌고, 이후 양옥진에게 옛 태극권을 배웠고, 이후 조에게서도 배웠다. Chen Qingping의 Bao 프레임은 수정 후 "무술 태극권"을 만들었습니다. 오식 태극권은 진식 태극권과 신식 태극권이 다르며, 양식 태극권과 소틀도 다르며, 학습되어 자체적인 학교로 전환됩니다. 그의 움직임은 간결하고 촘촘하며, 자세는 작지만 좁지 않고, 움직임은 느리고 꾸준하며, 움직임은 발가락을 넘지 않으며, 왼쪽과 오른쪽을 모을 때 몸에 가깝지 않습니다. 손은 서로를 넘지 않고 몸의 절반을 덮습니다. 가슴과 복부의 앞뒤 회전은 항상 중앙에 유지되어야 합니다. 발놀림은 엄격하여 가상과 실제를 구별하며, 작고 유연하며, 발을 디딜 때 발가락이 먼저 땅에 닿은 다음 뒤꿈치가 땅에 닿고 발 전체가 천천히 낮아져 평평해집니다. 런지에서는 앞다리의 무릎이 발가락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뒷다리가 곧고 높아서는 안 됩니다. 복싱 자세는 시작, 계속, 열기 및 닫기에 주의를 기울이고 움직임이 일관되고 부드럽습니다. 내부 힘의 가상 및 실제 변환과 "내부 에너지의 미묘한 전달"을 사용하여 기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기를 움직여 몸을 움직이고, 마음이 움직이면 기가 따라오고, 마음이 오면 기운이 오고, 마음이 오면 힘이 온다. ." 이는 마음과 기, 형태의 통일을 이룬다.

우식 태극권 우식 태극권은 부드러움, 쉽고 자연스러운 움직임, 연속적이고 규칙적이며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유명하며 독특한 정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싱 프레임은 작지만 대형 프레임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촘촘하고 콤팩트한 자체의 신축성이 있어 제약이 없어 보입니다. 손을 밀 때는 곧게 펴고 세밀하게 바르며, 가만히 있고 함부로 움직이지 말고 변신을 잘하라.

허베이성 완현 출신인 선식 태극권 선루탕은 어린 시절부터 무술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었으며 리쿠이위안에게서 싱이권을 배웠고, 그 후 리의 스승인 궈윤센, 쳉에게서 팔괘장을 배웠다. 팅화. 수년간의 연구와 실습 끝에 기술은 심오합니다. 나중에 그는 Hao Weizhen으로부터 태극권을 배우고 팔괘, Xingyi 및 태극권의 본질을 결합하여 "Sun Style Tai Chi"를 만들었습니다.

선식태극권의 특징은 전진과 후퇴가 서로 따르고, 전진하면 따르고, 후퇴하면 후퇴하는 것이다. 움직임은 부드럽고 유연하며 민첩하고 자연스러우며, 연습하는 동안 실제와 빈 발은 마치 흐르는 구름과 물과 같으며 지속적이고 연속적입니다. 각 회전 뒤에는 "열림"과 "닫힘"이 따르기 때문에 "개폐 이동 단계 태극권"이라고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