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역문화 (영남문화) 가 평가서의 답안을 구성한다.
지역문화 (영남문화) 가 평가서의 답안을 구성한다.
1. 빈 칸 채우기 1. 영남 3 대 종족은 (광부족), (객가 민족), (복족 민족) 을 가리킨다. 2. 영남 문화의 특색을 가장 잘 대표하는 (광부) 족으로 영남 3 대 민족 중 가장 오래된 * * * 주민신분으로 (고월) 과 남천의 중원 이민이 융합된 것이다. 3. 역사적으로 중국인은 4 차례 더 큰 규모로 진입했다. 4. 광저우의 (찻집) 과 설 야식화시는 광부인의 향토 풍토를 가장 잘 구현합니다. 5. 영남 문화와 중원 문화의 융합과 변이를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은 객가의 풍습이다. 6. 광둥에 사는 객가는 대부분 서진 시대 중원지구의' 말쑥한 옷차림을 한 세가대족과 조정 중신' 이다. 7. 공부차를 마시는 것은 일종의 민속이다. 8. 과거 광둥 소수민족 인구가 가장 많았던 것은 여족으로, 현재 하이난성 (오지산구) 즉 고대 백월민족의 한 지점인 로월족이 모여 사는 곳에 주로 거주하고 있다. 9. 장족은 양광지역의 주요 원주민으로 고대 백월민족 중 () 과 () 에서 발전한 것이다. 10, 장족의 특색 있는 명절은' 우왕생일' (4 월 초 8 일) 이다. 둘째, 객관식 질문 1, 음력 설날의' 대운' 은 (B) A 광저우 풍습 B 양강 풍습 C 객가 풍습 D 중산 풍습 2, 3 월 3 은 (a) a 인민의 명절 A 리족 B 장족 C 요족 D 묘족 3, 광부족은 고월인 A 북방 이민자 B 서부 이민자 C 중원 이민 D 고원 이민 4. 중국어 광둥어는 (A) 를 위주로 중원 고대 중국어 성분을 융합한 방언이다. A 구월어 b 고리어 c 고장어 d 고준어 5. 객가는 스승을 존경하고, 시와 서예를 숭상하며 (B) 의 특징을 물려받았다. A 황토문화 B 중원 문화 C 한당문화 D 서역문화 6. 장족의 4 월 8 일 (D) 에 빨간 옷 한 벌을 주는 것은 농업 위주의 사회 풍습을 반영한 것이다. A 총각 b 처녀 c 돼지 d 소 7. 그녀의 동포는 자신이 (a) 의 후예라고 생각한다. A Panyu b panshi c Zhao tuo d Liu sanmei 8. 고대 외래문화는 (D) 를 통해 영남지역에 전해져 영남문화와 외래문화의 융합을 촉진시켰다. A 조정 관원 유배 B 중원 인구 이주 C 세북실크로드 D 해상 실크로드 9, (B) 풍속 습관은 영남 문화와 중원 문화의 융합과 변이를 가장 잘 반영한다. A 광부인 가족 B 객가 C 복인 가족 D 광부인 일가와 객가 10, 요족 반고왕 생일회 성대한 (B) 행사가 열린다. A 꽃등 B 놀이노래방 C 영친 D 만월주 1, 빈칸 채우기 1. 무양 신화 속' 오선' 과' 오양' 은 모두 (구 징) 의 화신이다. 2. 광동에서 가장 유명한 도보 전설은 해주석 전설로 당대의 전설 최웨이의 이야기와 관련이 있다. 3. 중국 남종의 창시자, 선종 제 6 대 전승은 혜능입니다. 4. 혜능이 집을 떠나 부처를 배우는 이야기는 불법관념으로 가득 차 있다. 5. 육조 학불의 이야기에서, 그의 삼촌은 그에게 마을 머리의 거석을 경배하게 한 후에야 출가를 허락받았다. 폐하께서 광동의 풍속을 반영하셨습니다. 6. 육조 유적 보존의 가장 완벽한 것은 그의 고향 (신흥현 통합진) 으로, 그의 이발을 받은 광저우 광효사, 제단을 여는 관문이다. 7. 광동의' 우왕생일' 과' 물용' 은 4 월 8 일' 욕불절' 과 같은 날 열린다. 8. 류삼매의 민간 호칭의 변화는 우리에게 그녀의 노래를 전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그녀의 행동도 우리에게 풍습권, 즉 영남 민속의 둔계문화권을 그려 주었다. 9. 전설의 유삼매가 당중종에서 태어났고, 유삼매에 대한 최초의 문자기록은 송인 왕상지의 승리였다. 10. 조산등 수수께끼의 장르가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문학적 예술적 가치가 있는 것은 (시 수수께끼) 이다. 둘째, 객관식 질문 1, 무양 신화 중 무양의 순위는 (C) 와 관련이 있다. A lingnan 풍습 b 중원 c 조 tuo d 남부 토템 2. 양성으로 이주한 선민들은 양을 데려왔다. (B) A 양은 체형이 작아서 휴대하기 쉽고, B 양은 번식력이 강하고 적응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C 양은 영성이 있다. D 양은 조상의 토템입니다. 3. 오선중간은 (d) 를 가리키며 가장 중요한 조상신이기도 하다. A 제 1 선녀 B 제 2 선녀 C 제 3 선녀 D 제 5 선녀 4. 섭외 전설과 이야기 중 (a) 형이 가장 많다. A' 서양인이 보물을 훔치다' B' 서양인이 보물을 찾는다' C' 서양인이 보물을 속인다' D' 서양인이 보물을 빼앗다' 5. 육조 언론은 그의 제자 (을) 가 정리하여 세상에 널리 퍼졌다. A 육조 고전 B 육조 고전 C 육조 고전 D 육조 제단경 6. 육조 혜능은 (1) 년 동안 계계를 받았다. A 광저우 광효사 B 신흥종합진 C 수계보림사 D 후베이 토림사 7. 왕상지의' 지중길성' 에 따르면 가수 류삼매가 (C) 라고 한다. A 흥미인 b 등현인 c 양춘인 d 신흥인 8. 광둥에서 유삼매는 (D) 년 가수로서 진정한 숭배를 받았다. A xingmei b 신흥 c lianxian d Yangchun 9. 광둥에서 가장 신비로운 곳은 (c) 이다. A Meixian b 광저우 c Chaoshan d Zhaoqing 10, 조산인 추측, 보통 (a). A 는 스스로 B 를 만들고, 기성품 C 를 베껴 쓰고,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창작한다. D 는 누군가가 특별히 제공합니다. 1. 빈 칸을 채웁니다. 1. 광저우 사람들의 차 마시는 풍습이 (18) 연말에 형성되기 시작했다. 광저우 찻집 문화는 중서합벽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19 세기 중반에 광저우 (13 행) 거리에서 최초의 현대찻집이 탄생했는데, 당시에는 (삼원루) 라고 불렸다. 3. (명대), (청대) 흥성한 조주 공부차는 이미 조주의 차 풍습의 문화 현상이 되어 조주 음식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4, 쿵푸 차, 차 대신 차 (요리 방법) 에 있습니다. 5. 조주 공부차의' 팔보법' 은 처리, (차), 차, 거품, 긁기, 깡통, 파마, (차) 를 말한다. 6. 객가 명요리' 동강두부' 는 중원에서 유래한 만두 풍습이라고 합니다. 7. 지면에 세워진 반지혈식 오두막 건물과 수면 (지면) 위의 간란식 건물은 영남 선민이 동굴을 빠져나온 후의 주요 주거 형태다. 8. 죽집은 (곧은 집), 대나무 장대라고도 합니다. 이 평면은 폭이 좁고 깊이가 지형 길이에 따라 결정되는 단일 입면 베이가 특징입니다. 9. 광저우 (기루) 상업성의 산물은 중외 문화의 융합의 결과이다. 10. 조산민가의 평면 유형이 매우 많은데, 가장 기본적인 형식은 (4 분금) 과 (상육근) 이다. 다른 민가는 대부분 4 분금을 기본 단위로 조합하여 개발한다. 1 1, 유색은 (판장사만) 과 루미오천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민간 오락이다. 보통 음력 3 월 초 3 일, 비황제 생일날 공연을 합니다. 12. 일반적으로' 불산 가을색' 은 (가을색 공예품) 과' 가을색 게임' 을 가리키며 속칭 (가을색) 으로 불린다. 불산 민간 공예와 전시회의 특수한 형태로서 처음에는 신을 장려하기 위해 종합적인 민간 오락 활동으로 발전했다. 둘째, 객관식 질문 1, 광동요리의 대리인은 (A) A) A (A) A, A, B, C 는 모두 2, 조산요리는 (A) 로 유명하며 정교하고 도안이 정교하다. A 해산물 b 쇠고기 c 야채 d 닭고기 3. 공부차를 담그기 전에 먼저 물을 끓여 다기를 데워라. 이 단계는 (C) A 차 b 차 c 프로세서 d 펀치 포인트 4 라고 합니다. 공부차의 다기는 왕왕 (d) 이다. A "하나" b "둘 하나" c "셋 하나" d "하나 더" 5. 용옥은 (B) A 광저우 민가 B 가 민가 C 조 민가 D 불산 민가 6 입니다. 광저우 및 주강 삼각주 도시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전통민가는 (B) A 서관 대옥 B 죽통집 C 기루 D 용집 7,' 사분금' 은 (C) 이다. A 조산 지역 b 광저우 지역 c 객가 지역 d 불산 지역 9. 부색이 가장 유명하다 (b). A 오천 B 자진흙 C 사베이 D 소람 10, 광동의 유명한 물색은 두 곳, 그들은 (D) A 신풍, 용문입니다. B, 오천 인미진, 종산 소람진; C Panyu 시, 불산시 다리 마을; 중산시 소람진 반유시 정교진. 1. 빈 칸 채우기 1. 자기수식은 주강 삼각주 특유의 결혼 풍속으로, (순덕), 남해, 판유, 중산 등지에서 가장 유행하고 있다. 2. 영남 결혼 풍속의 두 가지 경이로움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즉 (자기 빗질) 과 (꼬치 규방) 을 뜻합니다. 3. 고관 귀인을 위해 특별히 비를 양성하는 업종은 (여종과 결혼하다) 라고 한다. 4. 자아수식의 두 번째 클라이맥스가 나타났다 (20 세기 초). 5. 광저우의 상추는 (방촌) 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6. 광동에서는 (축융) 물신으로 불리며 광저우 동교에 있는 남해 신전을 모시고 있습니다. 7. 광둥에는 언어 금기, 연절 금기, 결혼 금기, 금기, (행위 금기) 등과 같은 금기가 있다. 8. (남해신 생일) 은 광저우에서 유행하는 신앙풍습으로, 폴로 생일, 남해폴로 생일이라고도 한다. 9. 북제는 원래 고대 신화 속 (별) 의 신이었는데, 나중에 영남은 물신이라고 불렀다. 10, 천비, 일명 천후, 민대 지역에서는 (마조) 로 불리며, 해신으로 간주되고, 외국에서는' 중국의 해신' 으로 불린다. 둘째, 객관식 질문 1,' 자기 빗질' 은 (B) 독특한 결혼 풍속이다. A 조산 지역 B 주강 삼각주 지역 C 객가 지역 D 리족 지역 2. 자기 빗어 여자 의 관습 에서, 어떤 여자 는 결혼 하고 싶지 않아, 자신의 머리 를 빗고 싶지 않아, 죽은 유령 미망인 을 위해, 젊은 남자 를 찾아 결혼했다. 이 관습은 (c) 입니다. A 는 집에 있어, B, 큰사람, C, 수비, D, 문 사다. 상추회의 기간은 (c) 입니다. A 1 월 13 일 ~ 16 일 b 1 월 18 일 ~ 24 일 c/kloc/ 용모는 a (D) 이다. A 자연신 b 신 c 귀신 d 씨족 신 5. 다음 중 어느 신이 신류에 속하는가? (A) A 북제 b 태상군 c 황성 d 사 신 6. 민간의 용모 전설은' 마음은 남지만 힘은 부족하고 뱀은 코끼리를 삼킨다' 는 말과 관련이 있고, 다른 하나는 (C) 와 관련이 있다. A 황대선, B 호선고모, C 라이브, D 어부, 7. 인신은 (C) A 저승의 신, B 관념신, C 각 민족의 시조신, D 관음보살, 8 을 가리킨다. 용모는 수신의 신성으로서 자신의 마법과 (A) 를 통해 이루어진다. A 오룡, B 의부, C 는 라이브와 싸우고, D 해룡왕, 보포드는 (B) 에 속한다. A 하늘의 신 b 수신 c 귀신 d 자연의 신 10 다음 중 어느 신이 화신에서 수신으로 바뀌었습니까? (d) 포세이돈 b 베디 c 용모 d 축융
마음에 드시면 받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