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재] 어떤 영화 표현이 있나요?
[전재] 어떤 영화 표현이 있나요?
영화 경물은 극중 인물 생활 환경의 경물과 각종 물체의 묘사를 묘사한다. 인물 활동의 시간 상태와 공간 특징을 표현하고, 전형적인 환경을 만드는 중요한 조건이며, 화면 모델링의 중요한 측면이다. 경물 묘사는 시간과 공간을 전환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인물의 풍경에 대한 느낌과 반영을 묘사함으로써, 경물을 이용하여 인물의 사상적 성격과 감정색을 표현하고, 영화의 풍격 특색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경물 묘사는 생활에서 출발해야 하며, 스토리와 인물 발전의 지정된 상황에 맞게 특정 시대와 짙은 생활 분위기를 지녀야 한다.
영화 디테일 묘사는 표현 대상의 미세한 부분에 대한 섬세한 묘사로 작품 이미지 묘사의 가장 작은 단위이지만 의미 있는 요구만 있을 뿐 통일된 수량화 규정은 없다. 영화 극본의 인물 형성, 사건 발전, 전형적인 환경 및 주제는 많은 유기적 연결의 세부 사항을 통해 이루어진다. 디테일은 한 편의 극의 모든 기능을 실을 수 있다. 영화의 모든 공연 요소는 사운드 디테일, 캐릭터 디테일, 장면 디테일, 물체 디테일, 색상 디테일 등 세세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구상할 수 있다. 생활 세부 사항은 예술 세부 사항이 되고, 반드시 가공 제련을 거쳐야 의미 있는 세부 사항이 될 수 있다. 영화의 세부 묘사는 오리지널, 시청각, 진실해야 한다.
영화 그리기 기술
선 묘사는 본래 중국 회화의 한 기법으로, 즉 잉크선으로 인물과 각종 경물 특징을 그려내고, 그 멋을 강조하며, 색채를 띠지 않거나, 잉크를 생략하고, 간단한 특징으로 이미지 자체를 드러내어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켜 이미지를 풍부하게 한다. 이런 수법은 영화 대본 창작에서 차용한 것으로, 영화 대본 집필에서 대상을 오랫동안 상세히 묘사할 수 없고, 선묘를 이용한 수법은 이미지의 특징을 간결하고 분명하게 부각시킬 수 있다는 뜻이다. 형식이 생동적이다.
영화 상징주의는 영화 작가가 특정 연극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구체적인 개념, 사상, 감정을 초월하는 추상적인 내포를 전달하는 예술 수법이다. 영상 구성의 관점에서 볼 때, 영화 전체의 구상이나 항상 줄거리 자체에 속하는 예술 요소들은 직접적인 의미 외에 더 깊고 넓은 의미 (예: 관념, 사상, 감정, 정신 등) 를 함축하고 있다. ), 이것은 영화의 이미지 기호입니다. 영화의 영상 부호는 현실 부호와 상징 부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영화에서 종합예술요소의 구성을 보면 상징수법으로 묘사된 상징이미지에는 1 의 네 가지 기본 범주가 있다. 시각적 기호 이미지. 영화' 대결전' 에서 마오쩌둥과 주은래는 롤러를 밀면서 전쟁을 토론하는 것은 역사의 수레바퀴를 추진하는 상징이다. 어떤 전통문화정신의 상징으로 영화' 신의 채찍' 에서 어리석은 사람의 땋은 머리가 일부러 두드러졌다. 영화' 홍의소녀' 에서 안연한 눈에 띄는 빨간 드레스가 인물의 개방적인 정신을 상징한다. 2. 청각 상징이미지. 제인 홍의가 영화' 야수차' 에서 모건소에 접근했을 때, 그는 기차의 포효로 국가의 완전성을 상징했다. 3. 시청각 결합 상징적 이미지. 영화' 시골의 소리' 결말 외발자전거의 시각적 이미지와 기차의 음을 울리는 청각적 이미지가 교차해 신구 생활의 충돌과 역사의 트렌드의 필연성을 상징한다. 내러티브 상징적 인 이미지. 주로 줄거리와 디테일의 상징을 가리킨다. 글로벌도 있고 국부도 있습니다. 영화' 노정' 은 모든 줄거리 서술로 영화의 전체적인 상징인 중화민족의 불굴의 생존 의지를 구성한다. 노정' 에서 왕전 결혼 후 소변 주전자의 세부 사항이 세 번 나오는데, 이는 그가 마침내 전통에 녹아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영화 그로테스크는 영화 극작에 묘사된 사람, 일, 사물, 정경을 모두 기이하고, 진부하지 않고, 기형적이고, 극도로 과장된 방식으로 묘사한 것이다. 엽기적인 수법은 신기하고 자극적인 느낌을 주며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인상을 깊게 하지만, 그로테스크 자체를 묘사하는 것은 목적이 아니다. 인물의 심리활동을 드러내고 사회생활의 다양한 측면과 본질을 반영하고 폭로하고 그로테스크를 통해 주제를 표현하거나 심화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그로테스크 한 것은 삶의 표면 현상과 일치하지 않지만, 예술의 진실과 일치하며, 그로테스크 한 기법의 사용은 전체 연극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연극에서 부분적으로 사용되고 일부는 현실적인 방법과 교차합니다.
영화 현실주의
영화 극본의 객관적 현실에 대한 진실한 묘사의 추구. 객관적인 현실 세계는 역사와 현실 인물, 사회 환경, 자연 풍모 등을 포함한 다차원, 심오하고 역동적이다. 현실주의는 중대한 역사적 사건, 각종 인물, 사회생활에 대한 묘사를 인위적으로 조각하지 말고 환경과 세부 사항을 진실하고 세밀하게 묘사할 것을 요구한다. 현실주의는 자연주의와 다르다. 현실주의는 자연주의가 생활에 대한 기계 사진을 반대하며 예술의 유형화를 요구한다.
영화의 기조는 원래 음악 용어로, 전체 음악 작품을 관통하는 멜로디 변화나 완전한 주제를 가리킨다. 영화의 기조는 영화의 관통성 의미와 영화의 뚜렷한 예술적 경향의 융합을 가리킨다. 감독의 사상 경향, 감정 경향, 창작 의도와 예술 추구를 반영했다.
감독은 종종 문학 극본이 제공하는 공연 내용, 영화 주제, 선정 스타일에 따라 자신의 생활 경험, 예술적 느낌, 사회에 대한 추측과 통찰에 의지하여 영화의 기조를 느끼고 포착하고 디자인한다. 각 창작부는 감독이 확정한 전체 영화의 기조에 따라 자신의 창작 기조 (예: 공연 기조, 스타일링 기조, 사진 기조, 색채 기조 등) 를 결정한다. 영화의 기조는 결국 풍부한 장면 모델링 요소와 사운드 모델링 요소를 통해 표현되어 영화의 주체 스타일과 예술적 특색에 나타난다.
스크린 효과 영화 스크린의 예술적 이미지는 관중 심리로 인한 각종 감정 반응에 작용한다. 스크린 이미지는 시각적 이미지와 청각 이미지로 구성되므로 화면 효과를 "시청각 효과" 라고도 합니다. 영화의 화면과 사운드 요소가 결합되어 풍부한 동작, 사운드, 색상, 분위기, 리듬,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화면 효과는 특별하고 복잡한 시청각 자극 효과입니다. 시각 효과, 청각 효과, 시청각 결합 효과 등 두 가지 기본 상황이 있습니다. 하나는 직관적인 시청각 모델링 자극을 통해 관객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연상을 포함한 직접적인 화면 효과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간접적인 시청각 모델링 자극을 통해 관객들의 상상력을 동원해 대량의 간접적인 화면 효과를 내는 것이다.
스크린 조형 영화 예술의 종합 표현 요소는 정적인 공간 조형 예술과는 달리, 스크린 조형은 시공간이 결합된 운동 조형이자 음화 결합의 조형이다. 이런 음화의 복합적인 조형 표상에서 시공운동은 풍부한 예술 언어와 표현 수법을 함축하고 있다.
영화는 집단 창작의 종합 예술이며, 모든 창작원들은 스크린 조형의 창작자이다. 상대적으로 각 부서는 화면 조형의 한 측면에서만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각 부서가 창작한 유기적 결합을 통해 완전한 화면 조형을 형성할 수 있다. 이런 군창설은 결국 감독의 전반적인 사고방식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감독은 주로 화면 조형의 질을 담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영화감독 업무의 주요 성과는 스크린 조형에도 반영되어 있다. 리듬은 영화예술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이며, 영화 리듬은 영화예술의 모든 요소를 종합한 구성이며, 관객에게 작용하는 생리와 심리의 효과다. 영화의 리듬은 시간의 과정뿐만 아니라 공간의 운동 형식과 시공간의 종합에도 반영된다. 영화 리듬은 예술기교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영화를 파악해 줄거리와 인물 형성의 필요에 따라 영화 수단을 종합적으로 활용한 결과다. 그것은 리듬의 국부 구성과 전체 구성의 변증적 통일이다. 영화의 리듬은 일반적으로 극본, 감독의 전반적인 구상과 렌즈본에 존재하며 공연, 조형, 음향, 사진, 예술, 편집 등 예술 창작에 스며들어 줄거리와 조형의 리듬을 형성한다. 감독은 영화의 총디자이너이자 감독으로서 영화의 리듬을 반영하고 영화의 리듬 스타일을 만드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리듬은 기본적으로 예술적 감정의 표현이다. 리듬의 물리적 형태는 운동이다. 그 심리적 근원은 예술가가 영화의 특별한 표현 수단을 통해 작품에서 일정한 강도의 감정적 맥동을 전달함으로써 관객의 정서적 진동이나 벨을 유발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종종 속도를 리듬의 유일한 표현으로 삼고, 속력으로 리듬을 측정하지만, 속도는 리듬과 같지 않다. 속도 리듬은 리듬의 한 종류일 뿐이다. 리듬의 측정은 렌즈의 길이뿐만 아니라 사운드, 선, 색상, 모양 등 예술 모델링 요소의 규칙적인 운동 변화 (높음, 낮음, 강함, 약함, 긴장, 릴랙스, 릴랙스 등) 도 포함한다. ) 그리고 그들은 청중의 생리적 감정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리듬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이며 심리와 생리의 통일이다. 영화 표현의 무한한 풍부함, 영화 표현 수단의 무한한 가능성, 관객이 심리를 받아들이는 복잡성이 영화 리듬 형식과 리듬 변화의 무한한 다양성을 결정짓는다.
내부 리듬
줄거리 발전, 인물 감정 변동 등 내용 요소의 내적 갈등 형성의 리듬. 영화에서 내면의 리듬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배우 연기와 맡은 역할의 내적 장력으로 장면 스케쥴링 및 몽타주 기교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외부 리듬
화면의 모든 바디 모션에 의해 생성 된 리듬, 다양한 길이의 렌즈 조합 및 렌즈 변환, 속도, 조명, 색상 및 다양한 화면 형태의 변환. 외부 리듬의 표현은 때때로 내면의 리듬과 일치하고, 때로는 일치하지 않거나, 심지어는 정반대이다. 통일된 경지에 복종하다.
몽타주의 병행 방식을 찾기 위해 소련 영화 감독 레프 쿠리쇼프는 유명한 렌즈 편집 실험을 했다. 그는 무표정하게 러시아의 유명한 배우 모신에게 클로즈업을 해서 수프 냄비, 게임을 하는 아이, 노부인의 시체 앞에 놓았다. 놀랍게도 관객이 보는 것은 배우의' 연기' 였다. 수프를 볼 때 배고픔을 보이고, 아이를 볼 때 기쁨을 나타내고, 노부인의 시체를 볼 때 슬픔을 나타냈다. 사실, 이것은 모두 렌즈의 조합 때문에 관객에게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이 실험에서 쿠리쇼프는 단일 렌즈의 내용이 아니라 여러 장의 병치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것이 바로 렌즈 조합과 편집의 역할입니다. 이것이 소위 쿠리쇼프 효과입니다.
주관렌즈는 영화 카메라의 렌즈를 영화 속 인물의 눈으로 다른 사람과 사물의 활동, 즉 주관렌즈 촬영을 관람한다. 영화 속 어떤 인물의 시선을 나타내는 이런 장면을 주관적 렌즈 (좁은 주관적 렌즈) 라고 한다. 주관렌즈에는 감독의 주관적 논평과 주관적 감정, 감정을 명확하게 표현한 장면 (넓은 의미에서 주관적 표현력이 강한 렌즈) 도 포함돼 있다. 순수한 객관적인 렌즈도 없고, 순수한 주관적인 렌즈도 없을 것이다. 주관적 렌즈는 항상 객관적 렌즈의 표현에서 발생한다. 예를 들어, 히치콕식의 전형적인 주관적인 장면은 인물의 머리 부상, 선혈이 흘러내려 점차 시선을 덮고 선혈로 화면을 덮는 것이 주관적인 표현이지만, 인물 부상의 객관적인 과정을 벗어날 수는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주관적 렌즈 성능은 객관적 렌즈 성능보다 더 복잡하며 다양한 응용 모드가 있습니다. 반응식 주관 렌즈, 상상식 주관 렌즈, 다각 주관 렌즈, 다단계 주관 렌즈, 유사 주관 렌즈 등.
대물 렌즈
일반적으로 카메라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촬영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각으로 촬영한 렌즈를 사용한다. 이런 장면은 관객이 화면의 시각 효과에 현장감을 갖고 객관적인 표현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한다. 객관적인 렌즈의 객관성은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하나는 대상 자체의 객관적 진실, 즉 예술이 재현한 생활 내용의 진실성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는 감독이 전통적인 사실적인 창작 방법을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요구하고 고수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람 대 중년' 과 같은 영화에서 드러난 사건, 환경, 인물 등 생활 장면은 대부분 삶의 진실성, 즉 예술이 반영한 삶의 가시성을 재현해야 한다. 두 번째는 대상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를 가리킨다. 이런 객관적인 묘사는 현실생활 영화, 동화, 신화, 황당무계한 영화에서 불가피하다. 예를 들어 영화' 서유기' 에서 각종 사건과 과정의 표현이 물안경이 작용하는 곳이다. 물경을 사용하는 목적은 관객이 어떤 의미든 화면 표현을 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모두 지정된 상황의 객관적 진실성을 가지고, 영화가 서사와 묘사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결국 편집, 지도, 사진의 사상적 감정이 불가피하게 스며들고 있다. 빈 렌즈는 인물이 나타나지 않는 장면 렌즈이다. 감독이 사상 내용을 정성껏 구상하고, 이야기를 서술하고, 감정의 경지를 표현하고, 화면 시공간을 바꾸고, 리듬을 조절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주관적인 빈 렌즈와 객관적인 빈 렌즈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주관적인 공중 촬영은 인물의 눈에 보이는 풍경과 느낌으로, 심리적이고, 의도적으로 렌더링되며, 객관적인 공중 촬영은 객관적인 환경 풍경과 실루엣 풍경으로, 경물 표현의 진실성을 요구한다.
시공간 변환 기술
영화에서 어떤 시공간의 장면이나 단락의 전환을 표현하여 각종 예술 효과를 창조하는 수단이다. 일반적인 시공간 변환 기술로는 페이드, 페이드, 그리기 등과 같은 전통적인 광학 기술을 이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 두 개의 렌즈나 단락 사이에 시간, 계절, 위치 변화를 나타내는 장면 렌즈를 삽입합니다. 자막과 그림을 사용하여 시간과 장소의 변화를 설명하십시오. 무기교 클립은 추가적인 광학 기교 없이 화면 내용 자체의 직접 전환을 이용하여 시공간의 전환을 표현하고 시공간의 단락을 나누는 것을 말한다.
페이드아웃을 페이드 인, 페이드아웃이라고도 합니다. 전통적인 편집 기술 중 하나입니다. 영화 예술에서 시공간의 간격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수단으로, 이전 장면의 화면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점차 희미해지고 (페이드아웃), 다음 장면의 화면이 매우 선명해질 때까지 서서히 나타난다 (페이드아웃). 이런 수법은 한 줄거리 (단락) 의 끝과 다른 줄거리 (단락) 의 시작을 표현하고, 일정한 틈을 남겨 관객들이 단락감에서 잠시 멈추고, 진행중인 줄거리를 냉정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일정한 감정과 리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컷 "스위치" 는 "컷 컷" 의 약어입니다. 편집 기술이 미숙하다. 점차 영화에서 가장 기본적인 카메라 변경 방식 중 하나가 되었다. 한 렌즈에서 다른 렌즈로, 또는 한 장면에서 다른 장면으로 전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융합, 그림, 빛 등과 같은 광학 기술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렌즈 전환이 원활하고, 예술 논리에 부합하며, 일반 관영심리에 적응하려면, 편집 창작에서 영화의 리듬을 잘 파악하고, 렌즈의 절단 지점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화학 전환은 "용해, 용융" 및 "용해, 용해" 라고도 합니다. 전통적인 편집 기술 중 하나입니다. 영화예술에서 시공간의 전환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수단으로, 이전 화면이 점차 사라지기 전 (녹기 전), 다음 화면이 서서히 떠오르기 시작하고 (녹기 시작), 두 화면이 동시에 겹쳐져 다음 화면이 완전히 명확해질 때까지 사라진다. "화" 는 시간과 공간의 전환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규모 시공간 변환을 간단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상상력, 꿈, 기억 등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감정을 직접 전달합니다. 시공간이 가까울 때' 화' 전환 렌즈를 연속적으로 사용하면 서정적이고 부드러운 효과를 낼 수 있다. 동화 속' 변형' 의 특수 관람 효과 등을 달성하는 데 쓰인다.
맞춰찍기는 영화 언어의 독특한 형식이다. 영화 편집 기술 중 하나. 두 개 이상의 서로 다른 시공간, 다른 장면 또는 인물의 사진을 한 장의 필름 위에 겹쳐서 중복 인쇄하다. 동시에 겹치는 그림의 내용은 반드시 내재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겹치는 그림의 다양한 의미를 형성해야 한다. 일부 제목이나 가사 자막도 중복 인쇄되어 합성된다. 획은' 긋고, 긋고' 와' 긋고, 고쳐라' 라고도 불린다. 전통적인 영화 편집 기술 중 하나입니다. 화면 일관성을 실현하는 기술. 표현은 다음 렌즈가 이전 렌즈를 기준으로 좌우, 좌우, 상하, 경사, 프리즘 등을 그리는 것이다. 현대 영화에서는 이런 수법이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어떤 시각 효과를 강화하거나 다른 다양한 예술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이런 수법은 때때로 여전히 사용되고 그 참신함에 초점을 맞춘다. 하나는 줄넘기를 통해 "절단" 하는 것이다. 편집 기술이 미숙하다. 일반적인 상태 렌즈 전환 시 시공간과 동작 연속성에 대한 요구 사항을 깨고, 점프렌즈와 함께 필요한 내용을 강조하며 시공과정을 생략했다. 건너뛰기는 줄거리 내용에 기반한 내적 논리적 연결일 뿐만 아니라 관객이 심리를 감상하는 주동성과 일관성을 바탕으로 비논리적인 무작위 조합을 배제한다. 플래시백은 일반적으로 한 장면 구조에 다른 장면이나 조각을 삽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역사는 영화의 단편적 서사 수법일 수도 있고, 전체적인 영화 구조, 즉 역사 구조 영화를 형성할 수도 있다. 내용상으로 볼 때, 거꾸로 서술한 내용은 일반적으로 이전 카메라 중 한 인물에 대한 사고나 기억이다. 감성적이거나 내러티브일 수 있습니다. 장황한 이야기일 수도 있고 순간의식의 표현일 수도 있다. 관객이 인물의 사상과 감정을 더 분명하게 느끼고 그 이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작업 견본은 평일마다 촬영한 필름에서 포지티브 한 장을 인화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작업 견본이다. 제작진의 창립자와 공장 책임자의 심사를 받다. 작업 샘플이 검열되지 않았거나 리메이크가 필요할 때까지 세트와 촬영장의 모든 설정을 철거해서는 안 된다. 사후 제작에서는 감독과 편집자가 렌즈를 다듬고 조합하는 데, 더빙과 믹스 녹음, 영화의 최종 심사에도 쓰이며, 결국 영화 세트 완성의 기초로 삼았다. 작업 샘플은 진귀한 재료이므로 조심해서 보관해야 한다. 쌍막은' 완전 쌍막' 과' 혼합 쌍막' 을 말한다. 그것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편집된 작품 샘플과 혼합 녹음 자성 오디오 영화. 쌍편의 목적은 심사 의견을 듣고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공식 문안과 달리 동기화 영사기를 통해 상영해야 음향 합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검토, 승인, 수정 후 혼합대는 사진 밑창을 통해 광학 성대로 변환되어 정식 복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