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와극' 얼굴 바꾸기' 에서' 빌어먹을 서른 세 살' 은 무슨 뜻인가요? 그냥 욕하는 건가요?

가와극' 얼굴 바꾸기' 에서' 빌어먹을 서른 세 살' 은 무슨 뜻인가요? 그냥 욕하는 건가요?

욕설 한마디, 입버릇. 변얼굴 (발췌) 본문 연구 < P > 과문 연구 < P > 1, 전반적으로 < P > 천극 극본' 변얼굴' 은 작가가 1997 년, 그가 이전에 창작한 것이다 이야기의 시대적 배경은 우리나라가 192 년대이고, 인물 활동 장소는 당시 천강 연안 일대였다. 극본은 유랑소녀 개와가 인신매매상에게 남자로 분장해' 얼굴' 묘기, 혼자 강호를 떠돌아다니는 옛 연예인에게 물살을 떠서 자신의 손자로 거두고, 두 사람 사이에 전설적인 운명의 갈등이 발생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극본은 중남 경녀의 세속 사상을 타파하고, 개와를 유랑 소녀로서의 인생 처지를 강조하며, 남자아이는 아니지만 남자보다 우월한 개와를 형상화했고, 마음씨가 착하고 운명이 불행한 노연예인이 물살을 떠는 이미지도 그려냈다. 민간 연예인의 고난의 운명과 관직의 부패, 군벌 횡행, 비적 도적, 민불생의 사회상황을 반영해 한 측면에서 옛날을 보여준다. < P >' 얼굴 바꾸기' 전극 * * * 6 회, 본문 발췌는 그 중 두 번째다. 이 연극은 물위에 떠다니며 개와가 여자라는 것을 발견하고, 그녀를 버리고 결국 그녀를 거둬들이는 우여곡절을 묘사했다. 극중 먼저 물위에 떠다니는 것과 새로 사온' 손자' 개와라의 일상을 묘사하며, 물위에 떠다니는 것은 자신의 얼굴 변화 예술이 마침내 전승되어 자만하고,' 손자' 를 두 배로 아끼고, 개와는 영리하고 영리하며, 노인의 사랑을 많이 받고, 두 사람은 화기애애애하게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집에서 생활하는 과정에서 두 사람의 신세를 설명하고, 물위에 떠다니는 남녀의 생각과 개와의 걱정과 불안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연극은 핑안 무사해 보이지만, 뒷이야기의 전환을 위해 갈등을 빚었다. 개와는 상륙하여 오줌을 누고 뱀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물 위에 떠다니며 뱀을 죽인 후 동자뇨로 상처를 치료하려고 하는데, 개와가 여자라는 것을 발견하고 줄거리가 급전했다. 물 위에 떠다니는 것은 실망으로 분노와 고통, 개와는 자신이 버림받을 운명에 슬퍼하고 애통해하며, 애원하며, 두 사람 사이에 날카로운 충돌이 일어나 극이 절정에 이르렀다. 물에 떠다니며 아픔을 참으며 개아이를 버리고, 개와는 물에 빠지고, 물에 떠내려가 개아이를 구해냈고, 어쩔 수 없이 그녀를 거둬들였고, 이 아슬아슬한 경험을 한 후, 줄거리는 마침내 결말이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연극의 전반전과 후반전, 큰 기복, 분위기, 격조가 현저히 달랐다 후반전에서는 인물 간의 갈등과 각자의 내면 충돌을 직접 표현했고, 개와가 물에 빠져 구조된 또 다른 파도, 긴장감, 격동, 강렬한 정서적 충격과 정신적 충격을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번 연극은 줄거리가 기복이 있고 갈등이 날카롭고 심금을 울린다. < P > 이 날카롭고 격렬한 연극 충돌에서 개 인형에 대한 태도가 그의 뿌리 깊은 중남 경녀의 사고방식을 표현했다. 개와의 처지는 하층 사회 소녀로서의 불행과 운명에 대한 어쩔 수 없는 항쟁을 보여준다. 두 사람 사이의 충돌은 물론 캐릭터 성격의 요인이 있다. 특히 물위에 떠다니는 중남경녀는 그의 중요한 성격 요소이지만, 주로 두 사람 사이의 성격 충돌이 아니라 두 사람 사이의 운명 충돌이다. 그들 사이의 충돌은 우리나라 전통사회의 극도로 열악한 생존환경과 하층 인민이 어렵게 살아온 갈등, 그리고 우리 민족의 역사 사회의 생존 상태를 반영하고 있으며, 내면적으로 인간성의 모순과 인간성의 광채를 드러낸다. 개 인형과 물 위에 떠다니는 것은 모두 사회 밑바닥에 살고 있으며, 모두 선량하고 불행한 사람들이다. 이 늙은이는 고난의 운명 속에서 풀리지 않는 인연, 그들의 처지에 나타난 삶의 시련, 그들의 몸에 빛나는 인간성의 광채가 영혼에 충격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이 연극은 인물 형성에 있어 세부적인 묘사를 중시한다. 개와가 노인에게 술을 따르고, 노인에게 동요를 부르고, 노인을 위해 등을 두드리며, 혼자 달에 서정을 느끼고, 물 위에 즐겁게 술을 마시며 서정을 마시며, 손춤을 추며 손자와 함께 동요를 하고, 아이와 함께 배를 흔드는 놀이를 하며, 아이가 지쳐서' 그' 를 만들까 봐 걱정이다 그리고 심리적 묘사를 중시하고 인물의 정신상태와 감정충돌을 과시하며 마음 깊은 곳에서 인물의 성격을 드러낸다. 극중 개 인형과 물 위에 떠다니는 두 개의 선명한 인물 이미지를 만들었다. 개 인형의 근면하고 귀엽고 영리하고 철이 들고 지은투보, 물위에 떠 있는 마음씨가 착하고 솔직하고 호탕하며, 중남 경녀이자 정의로운 성격 특징이 모두 종이에 뛰어든다. < P > 극중 희곡 언어는 작가가 구어를 기초로 가공한 문학 언어이며, 쓰촨 방언의 일부 언어 성분을 적절히 흡수하고, 상큼하고 소박하며, 간단명료하며, 말처럼 정취가 풍부하며, 풍부한 생활 정취가 넘치고, 예술적 표현력과 감화력이 풍부해 무대 공연에 적합하다. 극 중의 인물 언어는 고도로 개인화되어 인물의 신분에 부합한다. 인물의 대화, 말투는 그 사람을 닮았다.' 일하지 않고 일하다', 조각한 흔적이 없다.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적절하며 생동적이다. 인물의 가사는 감정을 표현하고,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낭랑하고, 성정이 풍부하고, 작가의 언어공력과 희곡 예술에 대한 숙련을 반영한다. < P > 둘째, 문제연구 < P > 1. 물에 떠다니는 남녀의 사상을 어떻게 보느냐? 극중 < P > 는 물 위에 떠있는 인물의 이미지를 묘사하며, 그의 중남과 경녀의 사상을 상당히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그는 아내가 가난하다는 이유로 그를 떠났고, "그 이후로 저주는 더 이상 여자와 쌓이지 않는다" 며 "여자 집, 빗자루 별, 그녀의 엄마 서른 세 살" 이라고 분개했다. 그는 개와에게 솔직하게 말했다. "할아버지가 너를 잘 대하시니, 너에게 희망이 있구나. 할아버지는 늙었을 때 늙을수록 무서워한다. 우리 집 담배를 끊을까 봐, 조상의 절기가 끊어질까 봐, 이제야 너를 내 손자로 받아들였다. 할아버지께서 마음을 꺼내시고, 얼굴을 바꾸는 능력을 가르쳐 주시고, 당신이 나에게 대대로 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가전 묘기, 독고한 가지 ","안팎을 전하지 않고, 자식을 전하지 않는다 "고 견지했습니다. 그는 개와가 여자라는 것을 알고, "화가 나서 두 손을 떨다" 며, 매우 충격적이고, 분노, 고통, 절망에 빠져 갑자기 개와에 대한 태도를 바꾸며, "남자와자는 보물이고, 여자와자는 뿌리풀이고, 그노자는 보보를 원하지 않는다" 고 분명히 말했다. 그가 개아이를 버리기로 결정한 것은 "자식을 키워야 자손을 이어갈 수 있고, 여학생이 외향적으로 재난을 자초할 수 있다", "중남경녀가 예로부터 왔기 때문" 이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은 물에 깊이 뿌리박힌 중남경녀의 사상을 표현했다. < P > 하지만, 우리는 물에 떠다니는 남녀의 생각을 단순히 부정할 수는 없다. 물에 떠다니는 중남경녀의 사상은 개인의 편견이 아니라 현실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세속사상으로서 깊은 민족, 역사, 사회, 경제, 문화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 물위에 개아이를 손자로 떠받드는 것은 주로 매우 현실적인 생존 수요이다. 그는 늙어서 길러야 하고,' 손놀림' 의 즐거움이 필요하고, 대대로 이어받아야 하며, 이 모든 것은 전통 사회에서 모두 가정의 남성 후손에 의해 실현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개와가 조상의 절기를 계승하고, "집안의 묘기, 독고한 가지", "안팎을 전하지 않고, 자식을 전하지 않는다" 고 선언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우리나라의 폐쇄적인 전통사회에서는 가전 묘기가 "안팎을 전하지 않고, 자식을 전하지 않는다" 는 것이 사람들의 보편적인 관행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물에 떠다니는 남경녀의 사상과 관행은 현실적인 고려와 심층적인 원인이 있어 단순히 부정할 수 없고, 그 근원을 조사해야 한다. 극중 < P > 는 물위에 떠 있는 남경녀의 생각을 표현하면서 개와가 수시로 자신의 소녀의 정체를 숨기고 걱정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소녀로 발각돼 물위에 떠내려가는 운명에 직면했을 때 "천해서는 안 돼, 절대 안 돼, 딸을 잘못 던져서는 안 돼!" 라고 한탄했다. , 그리고 개와의 불행한 신세와 그녀의 근면, 귀여움, 영리함, 재치, 지은투보, 물위에 떠도는 개와의 애틋한 감정, 그들이 겪은 감정적 갈등과 정신적 고통, 그리고 마지막에 위급한 가운데 개아이를 구해내는 등 모두 부정을 하고 중남경녀의 세속적 사상을 타파하는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2. 조련사는 연극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 P > 극중에서 조력자는 아웃사이더, 방관자, 스토리의 인물 캐릭터가 아니다. 그는 서사인의 신분을 가지고 있으며, 대체로 작가, 관중, 심지어 극중 대변인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는 줄거리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줄거리 발전의 관문에서' 화외음' 이나 내레이션으로 줄거리에 촉매, 점화 역할을 한다. 이 연극에서, 물위에 떠도는 개와가 여자라는 것을 발견하고 그녀를 쫓아내려고 애원, 개와가 애원, 바로 이 극이 전개되는 바로 그 때, 방조하는 사람들이 먼저 막내에서' 작은 마음이 손상을 입었고,/동화가 아성을 하소연하며 애통해한다' 고 말했다. 그리고 개와가 울며 소리를 내며 무대 앞으로 나서며 또 한 마디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희망명언) 그녀를 도와 한 마디 해 주세요./무대 뒤에서 무대 앞으로 오세요! 만장 관객도 슬프다./노인에게 여자아이를 남겨달라고 요구하다! " 말을 끝내고 은퇴하고 떠나갔다. 여기에서, 조강자들은 동정적인 장소에서 개와의 어린 마음이 손상되고 슬프고 애통해하는 참경을 내고 대변인으로서' 노인이 여자를 남겨라' 고 간청하며 작가, 관중, 개와의 마음을 표현하며 개와의 운명을 주목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경계하며, 비극적인 분위기를 가중시켰다. < P > 연습은 < P > 1, 물 위에 떠다니는 것과 개아기 사이에 어떤 갈등이 있는지 설명한다. 갈등 고조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 전에 작가는 어떤 깔개를 만들었습니까? < P > 이 주제는 학생들이 본문을 전체적으로 인식하고 연극 줄거리와 연극 충돌을 파악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 P > 물 위에 떠다니는 것은' 얼굴 바꾸기' 묘기를 품고 홀로 강호를 떠돌아다니는 옛 연예인이다. 그는 원래 개와가 소년이라고 생각했는데, 개와를 그의 손자로 거두어, 개와가 자기 집 담배를 이어받기를 바라고, 조상의 절묘한 일을 이어받아 그를 위해 대대로 이어갈 것을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가전의 묘기에 대하여 그는 "독고한 가지", "안팎을 전하지 않고, 자식을 전하지 않는다" 고 견지했다. 그는 개와가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실망하여 개와에게 직언했다. "남자와자는 보물이고, 여자와자는 뿌리풀이고, 그노자는 보보가 풀을 원하지 않는다." 그는 "자식을 키워야 자손을 이어갈 수 있다", "여학생이 외향적으로 재난을 자초한다", "중남경녀가 예로부터 왔다" 고 생각하면서 개아이를 버리기로 했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뿌리 깊은 중남경녀의 사상을 표현했다. 물위에 떠다니는 것과 개와의 갈등은 물위에 떠다니는 남녀와 개와의 갈등으로 드러난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우리나라 전통사회의 극도로 열악한 생존환경과 하층민들이 힘겹게 살아남는 갈등을 반영하고 있다. < P > 개와는 여자아이로 간파된 뒤 실망으로 분노와 고통, 개와는 자신이 버림받을 운명에 대해 슬퍼하고 애통해하며 애통해하며, 두 사람 사이에 날카로운 갈등과 각자의 내면의 감정충돌을 벌이며, 수상표류는 택의 선택이고, 개와는 절망과 희망 속에서 발버둥치며 극중 인물의 갈등은 절정에 이르렀다. 이에 앞서 저자는 갈등갈등갈등의 고조에 필요한 깔개를 마련해 새로 사온' 손자' 개와라의 일상을 묘사하며 할아버지와' 손자' 의 관계를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고 두 사람의 신세를 설명하고, 남경녀를 표출하는 사상과 개와의 걱정불안을 표현했다. 이 연극은 평화로운 광경이다 개와는 상륙하여 오줌을 누고 뱀을 발견하고, 물 위에 떠다니며 뱀을 죽인 후 동자뇨로 상처를 치료하려고 하는데, 개와가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되면 극의 전환점이 되어 갈등이 터져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 P > 둘째, 글 속의 몇 단락의 가사를 찾아내서, 그것들이 형식상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글에서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체득해 보세요. < P > 이 주제는 희곡 가사의 특징을 이해하고 극중 인물의 사상적 감정을 세심하고 깊이 체득하기 위한 것이다. < P > 우리나라의 전통극은 주로 곡으로 노래하기 때문에' 희곡' 이라고 불린다. 희곡 극본에서 곡사는 희곡 언어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희곡 언어에는 말, 가사, 무대 힌트가 포함되며, 세 가지가 서로 협력하여 줄거리의 발전을 촉진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그 중에서도 백어와 가사는 극중의 인물 언어를 구성하지만, 곡사에는 또 그 독특한 형식과 작용이 있다. 형식상 곡사는 운문으로 쓴 가사로, 일정한 가창곡과 조화를 이루며 조화로운 음운미를 지녀야 한다. 반복, 대비, 겹친 단어, 비유, 과장 등의 수사 방법을 자주 사용함으로써 언어가 생동감 있고, 목소리도 무성하며, 진한 감정색채를 띠고 있다. 곡사의 주요 역할은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고 환경 분위기를 렌더링하기 때문에 서정적인 성격을 지녔다는 것이다. 천극은 일종의 지방 희곡으로, 본문은 천극 극본' 얼굴 바꾸기' 의 발췌로, 그 중 가사는 희곡 가사의 특징을 구현한다. 예를 들어, < P > "절대 안 돼, 절대 안 돼,/딸을 잘못 던져서는 안 돼! ○가난한 시골에서 태어나서는 안 된다! ○큰 홍수를 당해서는 안 된다! 유괴당하고, 팔리고,/타고, 밟히고 .../모든 사람의 양심이 나쁘다는 것을 보았다! 가축을 채찍질하고 절벽을 기어오르다./세상에 좋은 사람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할아버지가 웃는 얼굴로 나타났다. 나를 인간으로 대하고,/다정하게 가슴에 붙인다. ○이 정이 아쉬워요! ○커트는 계속 이렇게 사랑한다! /하늘 거위 줄,/썩은 옷을 뜯어도 헤어지지 않는다! 좋은 기러기 거위, 빨리 날아와-/개와에게 중재를 보충해 줘! " < P > 이 가사는 촘촘한 운율로 급한 음운 리듬을 형성하고, 배비, 겹친 단어, 비유, 대비, 호고 등 수사법을 활용해 직접 억측을 표현하며, 개와의 애절한 고통, 애틋하면서도 어쩔 수 없는 비참한 심정, 감정이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 P > 3. 극중' 조강인' 은 막후에서 무대 앞으로 노래를 부르며 개와를 위해 물위로 떠다닌다. 너도' 방조한 사람' 의 말투로 물 위에 떠다니는 가사를 몇 마디 더 써 주세요. < P > 이 주제는 극중 갱단의 역할을 이해하고, 갱단의 말투를 시뮬레이션하고, 가사쓰기를 시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P > 4. "남자애는 보물이고, 여자와는 뿌리풀이다." 극중 또 이런 가사가 있다. "절대 안 돼, 절대 안 돼, 딸을 잘못 낳으면 안 돼!" 중남 경녀의 사상은 우리나라에서 줄곧 깊이 뿌리박혀 있다고 할 수 있다. 보고 들은 것에 연락하고 학우들과 이 문제에 대한 견해를 교환하다. < P > 이 주제는 본문의 사상 내용에 근거하여 실생활과 연계하고, 사고를 넓히고, 문제를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P > 교수 제안 < P > 1, 본문이 현대 희곡 극본에서 발췌되어, 언어가 통속적으로 이해되고 내용도 어렵지 않지만, 소설 시가문학 작품은 강한 예술성과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다. 학생들이 본문을 잘 아는 기초 위에서 줄거리를 파악하게 하고, 언어를 헤아려 인물의 이미지를 느끼고, 연극 충돌을 포착하여 인물의 이미지를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극중 인물의 세부적인 묘사와 심리적 묘사에 대해 세심하게 체득해야 한다. < P > 2. 이 연극은 날카로운 연극 충돌이 있지만, 이 충돌은 주로 인물 간의 성격 충돌이 아니라 주로 인물 간의 운명 충돌이며, 인물 내면의 강렬한 감정 충돌을 보여준다. 이 점에 유의하면 극중 인물의 이미지와 사상 내용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된다. < P > 3, 학생들이 희곡언어를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희곡 중의 가사와 백설의 일반적인 특징을 이해하고, 본문의 가사와 백설의 언어적 특색에 주의를 기울이고, 가사와 백설을 선택하여 음미하고, 그들이 표현하는 인물의 사상 감정을 체득할 수 있다. < P > 4. 과외는' 얼굴 바꾸기' 전 대본을 완벽하게 읽는다. < P > 관련 자료 < P > 1, 저자 소개 < P > 위명륜은 1941 년 쓰촨 내강에서 태어나 현재 청두에 거주하고 있다. 어린 시절은 학교를 그만두고, 아홉 살에 연극을 한다. 195 년 쓰촨 성 자공시천 극단에 참가하여 배우 감독 작가를 선임해 지금까지 유명한 천극 작가는' 바산귀신재' 로 불렸고, 14 세에 습작을 발표하기 시작했고, 16 세에' 반우사' 로 연연연연연해 굴곡을 겪었다. 중 * * * 11 회 3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