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 장생의 이미지에 대한 나의 견해. 2, Cui yingying 의 이미지에 대한 나의 견해. 3, 중매 이미지에 대한 나의 견해.

1. 장생의 이미지에 대한 나의 견해. 2, Cui yingying 의 이미지에 대한 나의 견해. 3, 중매 이미지에 대한 나의 견해.

3, 홍녀의 이미지에 대한 나의 견해 < P > 왕실보의 잡극' 서사랑기' 에서' 가생여종' 홍녀는 총명하고 영리하며 열정적이며 정직한 이미지로 깊은 인상을 남겼고, 이후 연극에서 거듭 등장해 얻었다. 극중의 중매인은 남다른 담력과 재간을 가지고 있으며, 마음은 곧고, 억척스럽고, 직설적이며, 정이 깊다. 서사랑기' 에는 홍녀가 없고 줄거리는 참담하고, 최, 장의 혼사는 물거품일 뿐이라고 할 수 있다. 중매인의 이미지는 정의, 지혜, 힘을 대표하며 당시 사회 전제하에 여성 이성의 각성과 주체의식의 싹을 대표한다. < P > 중매인의 성격 중 가장 감동적인 것은 그녀의 마음씨가 착하고 남을 돕는 고귀한 품격과 그녀의 정의감이다. 이것도 그녀의 성격 중 가장 빛나는 곳이다. 극 중 처음부터 그녀는 상국녀 꾀꼬리의 몸에 달라붙는 하녀라고 말했고, 노부인은 그녀에게 꾀꼬리를 시중들게 하고, 그녀를' 행감좌수' 하게 했다. 그러나 잉잉잉과 장생은 첫눈에 반했고, 두 감정이 상심할 때, 그녀는 자발적으로 나서서 두 사람을 위해 바늘을 꿰뚫었다. 예를 들어,' 보수운' 의 절충에서 꾀꼬리와 장생벽의 벽을 읊으며, 붉은 어머니는 "언니, 누군가 우리 집에 와서 부인이 화를 낼까 봐 두렵다" 고 재촉했다. 이때 장생조차도 그녀를 원망하며 "아름다운 신부는 너무 얕다" 고 원망했다. 그러나 두 사람이 파란만장한 끝에 결혼하려 할 때, 노부인의 라이 결혼은 그녀의 불공정과 정의감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그녀는 더욱 의연하고 뒤돌아보지 않는 도움을 받아 모든 힘을 다해 두 사람을 한데 모았다. 장생은 절망하여 어찌할 바를 몰랐을 때, 홍녀가 주동적으로 계획을 세워, 장생이 밤에 꾀꼬리가 뒷뜰에서 분향할 때 금소리를 통해 마음을 밝히게 하고, 더 이상 꾀꼬리를 재촉하지 않고,' 부인을 좀 봐라' 는 핑계를 대고, 일부러 공간을 내서 그들이 충분히 이야기할 수 있도록 했다. 꾀꼬리가 그녀에게 장생을 보러 가자고 했을 때, 그녀는 핑계를 대지 않고 승낙했다. 그녀는 장생에게' 우리 가족의 생명' 을 구해준 편지에 감사했고, 그녀는 꾀꼬리, 장생의 결혼의 좌절을 동정했고, 그녀는 더욱 부인의' 불신' 으로 불공평했다. 분명히, 붉은 어머니는 원한이 분명하고, 정이 무겁고, 정의감이 강한 노비이며, 오직 시키는 대로 하는 여종이 아니라, 그녀가 결국 부인의 명을 거스르고, 꾀꼬리, 장생이 재결합을 향해 나아가는 근본 원인이기도 하고, 그녀의 개성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 P > 중매인의 정의는 여전히 그녀가 반항심으로 가득 차 있음을 보여준다. 상식적으로 최 () 장의' 자유' 결혼은 봉건예교로 가득 찬 사회적 맥락에서 대역도라고 할 수 있지만, 중령은 노부인으로서' 간수' 아가씨를 보낸 계집애로서' 주인' 을 일깨우지 않고 오히려' 조란' 을 부추기고 있다. 천하의 정이 모두 가족이 되기를 바란다' 는 취지에서, 중령은 아름다운 화신이자 행복한 결혼의 대변인이다. 이 반항적인 결혼에서, 홍녀는 노부인의 엄사를 두려워하지 않고, 최장 사이를 몇 차례 돌며, 그들을 위해 월하청금을 안배하고, 새벽밤으로 달려가고, 책을 전달하는 등 일련의 행동들을 통해 이 연애에 대한 지지와 진심에 대한 존중을 반영하여, 행동으로 홍모의 반항정신을 표현했다. < P > 홍녀의 귀여움은 기민하고, 경계심과 보호의식이 높고, 동정심이 많은 것으로 드러났고, 최, 장의 사랑이' 갈등기' 에 있을 때 특유의 기민함으로 갈등을 해결하곤 했다. 최장 두 사람을 위한 중매 과정에서 그녀는 꾀꼬리가' 소금 한 줌' 의 성질과' 마음' 의 간교함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곳곳에서 떠보고 헤아려 보고, 아가씨의 자존심을 돌보며 의심과 비난을 참았다. 장생은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청년선비로 꾀꼬리를 추구할 때 수시로 열광적인 태도를 보이며, 그의 애틋함과 약점이 모두 드러났다. 그래서 중매쟁이는 또 장생을 경계해야 했다. 동시에, 이 결혼의 큰 장벽인 노부인으로서, 중매인은 여전히 신중해야 한다. 이렇게 작은 인심 여종이 아가씨, 장생, 노부인 사이에 뒤섞여 있다. 그녀는 여러 가지 압력을 받고 있지만, 의연히 다른 사람의 합리적인 추구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왕실보는 중령의' 두 사람이 어렵다' 는 글을 쓸수록' 입을 꿰매는 중매산' 이 곤경에서 교묘하게 맴돌면서 더욱 재치 있고 고집이 센 개성을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게 표현해 주는 것도 상국부에서 자유자재로 자신의 비결을 독선할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하지만, 이런 사람은 건강한 생명을 대표하고, 생기가 넘치는 여종 이미지는 이상화 성분을 띠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극 중 그녀는 여종이라고 말하지만, 우리는 진정한 존비 주종의 신분을 알아차리기 어렵다. 거의'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민주주의가 풍부하다' 는 것을 눈여겨보며, 그녀가 여종이라고 말하지만, 그녀는 늘 높은 지위에 처해 있다. 장생의 신부, 꾀꼬리의 위선, 노부인의 고집불통, 모두 그녀의 풍자를 벗어날 수 없다.,,,,,,,,,,,,,,,,,,,, 。 주인 아가씨는 잠시 그녀를' 작은 천한 사람' 이라고 부르고, 잠시 후에 그녀의' 언니' 라고 불렀다. 노부인은 그녀를' 작은 천한 사람' 이라고 욕했지만, 일부 이론이 있은 후, 부득이하게' 이 작은 천한 사람도 도를 말하는 것' 이라고 불복할 수 밖에 없었고, 곧 그녀를 긍정했다. 이렇게 감히 노부인과 맞서고, 아가씨가 놀리는' 방자한 대담한' 여종 이미지는 당시 정말 찾기 어려웠다. 이것은 저자가 이상화한 형태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더 나아가 여성의 운명에 대한 동정이거나 여성의 독립의식에 대한 각성에 대한 기대와 부름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서사랑기' 시대에 여성 주체의식의 각성은 매우 어려웠고, 수천 년 동안 그들은 종속적인 지위에 있었다.' 집에서 아버지, 시집가서 남편, 부망자' 와' 부모의 생명, 중매' 라는 교조가 여성 주체의식을 더욱 심각하게 제약하고 있다. 그러나, 붉은 어머니의 몸에서, 우리는 여성이' 의식과 법' 길에서 개인의 삶의 가치를 탐구하고 자신의 운명을 지배하는 실상을 볼 수 있다. 그녀는 이 사회 정의의 화신 (이상성분이 있어도) 으로 이 사회의 열쇠로 원대 여성의 이성의 각성과 주체의식이 싹트는 현상을 열어 주었다. 이는 당시 사회 발전의 필연성을 반영한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의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