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쟁 창작은 어떤 방면에서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고쟁 창작은 어떤 방면에서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미적 스타일에서 guzheng 음악 감상

예술 작품 (심미 대상) 은 물리적 형태와 풍격에 있어서 우리만의 독특한 유형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심미 스타일' 이라고 부른다. 감상자는 이런 스타일에서 창작 주체의 성격과 기질을 볼 수 있다. 우아함, 서늘함, 장미 등 다양한 풍격을 빗어 예술 형식, 구조배열, 내용과 주제, 우의와 효과 등에서 각기 다른 풍격의 고연 음악 작품의 특징을 반영하고 서술한다.

첫째, guzheng 음악의 우아한 아름다움

우아함은 아름다움의 중요한 형태 중 하나이며, 그 독특한 경지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우아함과 풍속은 서로 마주보고, 부드러운 우아함이다. 양 팅 지 (Yang Tingzhi) 는 "시의 해석" 에서 "고전은 시들지 않고 우아하다" 고 말했다. 야락작품은 일반적으로' 단정하고 우아한' 으로, 어휘가 우아하며, 마치 신부용처럼 신선하고 탈속적이다. 리듬은 부드럽고 느리며 강성과 무겁게 이기지 못하지만, 봄바람이 빗물을 녹이는 것처럼 차분하게 천천히 사람을 감염시킨다.

음악 언어의 운용이나 악문의' 표기법' 에서 고아한 작품들은 대부분 밋밋하고 두껍고 멜로디는 일반적으로 가볍고 한가한 특징을 나타낸다. 이것은 음악 스타일에서 대부분의 작품들이 가볍고, 청려하고, 하늘거리고, 펴지고, 자유롭고, 유창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 작품들은 풍격이 높고, 기세가 웅장하며, 의경이 강하다는 것을 결정한다. 음악' 소리에 따라 움직인다' 는 부드러운 편곡과 표현은 조화되고 조용한 미감을 준다.

제재에서 산천을 모방하고 자연을 읊는 꽃새의 정취를 더욱 모방하여 사람들이 자연을 사랑하는 심정을 담았다. 일반적으로 산수를 묘사한 작품은 풍격이 비교적 우아하며, 작품에 어떤 감정이 포함되어 있든 중용과 웅변을 중시한다. 이 작품들은 자연의 무한한 생기와 흥미를 보여 주며 사람들에게 조용하고 한가하며 평화로운 미감을 선사한다. 여기서 사람들은 멜로디에서 마음을 정화하고 소리를 들을 때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다.

의미에서 말하자면,' 깊은 아름다움' 이라고 할 수 있고,' 조화' 를 추구하는 것은 아름다움으로, 의향과 감정의 표현에서 온건, 공정성, 대칭, 마찬가지로 내포가 풍부하고, 여운이 길고, 의경이 웅장하며, 심지어 초연하고, 외부 세계와는 거리가 먼 경지를 보여 주는데, 그중에는 한가한 인생관과 심미관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섞여 있다

야와 야, 야, 야, 야 등 여러 하위 분야를 포함해서 서로 다른 심미적 정취를 가지고 있다.

조화와 우아함은 평화와 우아함이다. 전반적으로 작품은 평화 롭고, 한가하고, 온화하고, 단아하다. 그러나 고아의 흥미는 높고 숭고한 경지를 추구하는 데 있다. 야아는 가장 높은' 야' 의 구현이고, 탁한 승화이며, 속세의 초월이다. 작품에는 먼지와 저속함에 물들지 않는 순수한 기운이 배어 있어 먼지를 초월하고, 저속함을 버리고, 질박한 미감을 약화시킨다.

진운, 산둥 정송인은 온화하고 우아한 작은 곡이다. 북방 연곡임에도 불구하고 악곡의 전체 멜로디는 안정되고 기복이 크지 않으며 음악 스타일은 적극적이고 평화롭다. 조주 연곡' 평사기러기' 가 더욱 고아한 바람을 드러낸다. 음악은' 가을물 * * * 하늘이 하나같이 빛나고, 적막한 석양이 일제히 날아간다' 는 아름다운 경지를 만들어 냈다. 또' 철마의 노래' 와 같은 독특한 연주 수법, 범음 효과, 고금 음색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박 우아한 분위기를 조성해 속세를 잊게 하고 장엄하고 숙한 불사에 몸을 두고 있다. 객가 정송의' 수부용' 은 우아한 전형적인 작품이다. 연악은 유명한 객가 연악사 나구상 선생이 민간 음악' 수련련' 에서 발전해 왔으며, 삭감과 윤색을 거쳐 지금까지도 널리 퍼지고 있다. 곡패는 중원 고곡과의 역사적 연원으로 고풍스러운 풍격을 지녔으며 민간 가공으로 우아한 면모를 보였다. 매화 삼환' 도 아름다운 악곡이다. 풍격이 산뜻하고 단아하며, 특히 범음이 교묘하게 매화춤깃털, 선나가 눈 속에 서 있고 품격이 고상한 이미지를 퇴색시켰다. 이 노래는' 가장 또렷한 목소리로 가장 또렷한 것을 적는다' 는 묘사라고 할 수 있다. 조주 곡정' 서양까마귀 물놀이' 는 조주 10 채 현시 중 가장 시적인 곡이다. 전반적으로 음악 스타일은 우아하고 신선하지만 우습다. 악곡은 느린 판에서 손뼉, 세 판에 이르는 편곡 구조, 리듬의 기복까지 서부 까마귀 (어호크) 의 한가한 보행과 강호에서 쫓아다니며 장난치는 장면을 교묘하게 묘사했다. "호수와 가을빛이 어우러져 정취가 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거울이 없다." 정에서 부른' 평호 가을달' 은 맑은 바람이 얼굴을 스치는 것 같고, 신선한 멜로디는 아름다운 늦가을의 달밤을 생각나게 한다.

고아한 고연 음악 작품은 소리와 운의 상보성을 중시하고, 의경의 균형과 창조를 중시한다. 음악의 입자감 튕김, 이미지의 음향 시뮬레이션 효과, 멜로디의 기복, 관객이 연상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각 청중은 자신의 경험과 수양에 따라 자신의 마음속의 시적인 화면을 묘사할 수 있다. 어선은 늦게 부르고, 산은 흐르고, 월고쟁 음악은 모두 이렇다.

둘째, guzheng 음악의 비극적 인 아름다움

비극은 미학 스타일 중 또 다른 중요한 유형이나 형식이며 국내외 많은 예술작품에 반영되어 일정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심미적 의미의 비극으로 볼 때, 그것은 주체의 깊은 감정 체험을 중시하며, 현실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극과는 다른 성질과 의의를 가지고 있다. 심미 분야에 들어선 비극은 일반적으로 주체의 개인 생활의 파괴, 파괴, 심지어 불행한 경험을 통해 주체의 불요불굴의 강인한 정신을 표현한다.

중국과 서방은 서로 다른 비극 정신 전통을 가지고 있다. 둘 다 비극적이다. 중서방의 성격에 대한 정의, 주관적 감정, 그에 대한 이해는 모두 다르다. 이것은 쌍방의 서로 다른 문화적 뿌리에서 기인한다. 이런 다른 속성과 다른 느낌의 원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적 표현과 아름다움의 본질상 서양의 작품은 대부분' 슬픔' 이고, 중국의 작품은' 슬픔' 이나' 슬픔' 이다. 서양의 비극미는 일종의 타격을 주는 것이고, 슬픔은 특히 투철하고 낭자하다. 중국의 음악 작품은' 슬픔',' 후회' 로 표현되며,' 슬픔' 은 중국 비극 음악 작품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감정 기조와 표현 방식이 된다. 이렇게 작가는 음악 작품에 포함되어 렌더링되는 이런' 감상' 과' 슬픔' 의 감정 기조를' 슬픔' 이라고 부른다. 이런 작품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이유는 형식을 버리고, 내포나 내용만 보는 것은 전적으로 그 비극미 때문이다.

고아한 작품에 비해 슬픈 음악 작품은 기복이 심하고 감정적 충격이 크며 폭발력이 강하다. 음악 작품은 구조가 웅장하고, 형식이 교묘하고 복잡하며, 리듬이 기복이 심하며, 때로는 아름다운 여자처럼 울고, 슬퍼하기도 한다. 때로는 폭우가 오는 것처럼 감정이 남김없이 드러난다. 특히 고대 여성의 심경과 정서를 묘사한 작품은 연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의 우세를 충분히 발휘했다. 진살구원은' 호범' 과' 나원' 의 분노한 독백과' 한궁 추월' 중 궁녀의 처량한 심경이 바로 고연 왼손 기법의 이야기와 노래 기능의 예증이다.

음악의 선율 행보를 보면 슬픈 작품은 우여곡절이다. 조식 사용에는 고조, 특히' 4' 와' 7' 두 음을 많이 사용한다. 기법의 운용과 음향에 대한 추구에서 우리는 왼손 기법과 그에 따른 각종 억양에 특히 신경을 쓴다. 산시쟁파의 일부 작품들은 슬픈 표현에 특색이 있다. 산시연곡' 강녀눈물' 과' 진상곡' 은 모두 전형적인 슬픈 작품으로 왼손이 음악에서 헤엄치는 변화로 울며 탄식하는 듯한 음조를 만들어 냈다. 정송의' 장아카시아' 는 고가와 북신천유풍의 음악을 소재로 재능 없는 그리운 사람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도덕적으로는 풍부하고 심오하다. 음악은 종종 문학 이야기, 시 등의 작품의 맥락, 혹은' 천추 () 가 출국하고, 한첩사궁',' 마이너스 외방, 살인변' 또는' 객복, 서리내실 눈물' 에 쓰인다. 감상자들은 지속적이고 가벼운 음악 현악에서 예술 테마 * * * 와 호흡을 같이하며 운명을 같이한다. 음악 작품은' 성산' 방면에서 주체의 감정 체험을 중시하기 때문에 그에 따라 제재에서 자연은 주로 예술 주제나 대상의 감정을 반영한다. 감정 주제를 표현한 음악도' 진성소원과 범',' 소군원',' 한궁 추월',' 문희사한' 등 깊은 인상을 주기 쉽다. 진성원과 범' 과 같은 음악은 엄지손가락과 손바닥의 관절을 통해 확고하고 선명하며 왼손의 빠른 슬라이딩과 수영할 때의 중국 틱톡(더우인), 주인공의 슬픔과 좌절을 표현했다.

예로부터' 한숨과 이별' 은 인류가 자신의 생명의식을 아끼는 집중적인 구현이 되었다. 슬픔과 이별은 번뇌, 원망, 슬픔, 괴로움, 우울함 등 인류의 많은 감정을 낳고, 예술작품에 많은 유명한 감상작을 남겼다. 예를 들어 봉건예교에서 여성의 우울증과 고민의 심경을 자주 묘사하고, 성년의 여성들은 혼자 빈규 속에 있다는 것을 한탄하며 이미 세상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대표작이 많다. 규각의 복수 (하남곡정) 는 여성이 부모의 안배에 복종하고 독립적으로 결정을 내릴 수 없는 정신적 고통과 고초를 반영한다. 조군, 진성원, 범의 원한을 반영하고, 진성원이 병원을 떠나 화장대에 있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출국하기 때문이다. 궁중 여자 가을밤 추위를 반영하고, 먼 친척을 그리워하며,' 한궁 가을달' 만 달상을 부쳤다. "탄안회" 는 고대의 위대한 교육자와 사상가들이 제자의 안회죽음에 대한 안타까움을 반영한다. 향공주의 눈물' 은 화목한 감정을 반영해 예술이미지 주체의 우울함, 분노, 무력감으로 가득 차 있다. 연곡' 상머산' (엄명, 유곡),' 설메이제' (왕중산곡),' 창어 분월' (양남니곡) 의 창작은 인류의 고난과 슬픔을 계속 모방하고 창조하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개인의 원한이지만, 슬픈 주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일 뿐이다. 또한 충군 애국의 선비는 국우민을 걱정하며 시사에 대해 다정다감하고 고토 정의의 노래를 한탄한다. 연곡' 애강두',' 임안유풍' 이 대표적인 대표작이다. 애장머리' 는 시인의 국가 재난과 가정 재난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당나라의 안사의 혼란은 국민들에게 큰 상처를 가져왔다. 전쟁은 국민을 비참하게 하고, 슬픔으로 가득 채우고, 모든 것을 망쳤다. 시인 두보는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여 마음속으로 만감이 교차했다. 임안유풍' 은 충절의 선비가 여전히 고토에 있는 불안과 슬픔을 묘사한다.

중국인들은 나의 운명을 한탄할 뿐만 아니라 계절과 환경의 변화로 인해 쉽게 슬퍼한다. 예를 들어' 슬픈 가을' 은 중국 문화심리가 오랫동안 축적된' 시간' 슬픔입니다. 이른바' 예로부터 슬프고 쓸쓸한 가을' 이다. 늦가을에 가을바람이 불고, 화초와 나무들이 줄줄이 떨어지고, 새들이 이주하고, 모든 것이 고요할 때, 사람들은 빠져나갈 수 없는 비참한 지경에 빠졌다. 단지 천 가지의 생각만이 가슴에 솟아올라 자기 연민을 느끼고 자신을 다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음악, 가을밤 생각, 가을밤 연을 대표한다. 황혼도 사람이 쉽게 마음을 움직일 때이다. 저녁이나 한밤중에 사람들은 고향을 그리워하거나, 친지들을 그리워하거나, 평범한 일을 생각한다. 고쟁곡' 기러기 밤 울음소리',' 파초창비',' 밤이 깊음',' 단풍교 야박',' 가을밤 생각' 은 모두 각기 다른 측면에서 주제의 슬픔을 반영하고 있으며, 인물의 미묘한 내면세계는 음악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3. guzheng 음악의 웅장함

미적 스타일에서 장엄함과 아름다움은 한 쌍의 대립의 범주나 형식이다. 독립된 형태로서, 그것은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수많은 예술 작품 중에서 기세가 웅장한 작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장려함은 다른 미녀와 비교된다. 우아한 작품을 남파 교성으로 거문고를 연주하는 여자에 비유한다면 화려한 작품은 틀림없이 동판을 들고 큰 소리로 노래하는 큰 남자일 것이다. 그것은' 작은 집 벽옥' 만큼 수줍어하지도 않고, 그렇게 많은' 자녀 사랑' 만큼 감상적이지도 않지만, 전체적으로 대기와 강력한 충격으로 가득 차 있다.

웅장한 작품은 왕왕 서사시 같은 미적 특징을 구현한다. 기세로 이기고, 기세가 웅장하고, 장관인 외관은 악곡의 길이, 형식, 레이아웃, 음향 효과, 연주 기법, 멜로디력 등에 나타난다. 기세가 웅장한 음악 작품은 왕왕 서사성으로, 매우 큰 감정적 긴장감과 뚜렷한 동적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이 작품들은 폭풍우를 흉내내고, 사람들의 즐겁고 열정적인 노동 장면을 묘사하며, 삶에 대한 찬사와 긍정을 담고 있다.

음악 언어의 운용이나 곡식의 편성에서 기세가 웅장한 작품은 풍부한 직물과 음악음의 풍만함을 중시하기 때문에 화음, 긴 손가락, 갈고리, 흔들림 등 다양한 지법을 운용하여 음향 효과가 사람을 감동시킨다.

음악의 속도로 볼 때, 기세가 웅장한 음악 작품은 더욱 긴박하고, 음악 구조는 더욱 거대하며, 음악의 줄거리도 매우 전형적이다. 부두 노동자들이 즐겁게 일하고, 나라를 구하기 위해 비바람과 싸우는' 전쟁 태풍' 은 노동, 태풍, 투쟁, 폭풍우 등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어 줄거리가 전형적이다. 악곡은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무겁고 무거운 화음으로 시작하며 부두 노동자들이 열렬히 기뻐하는 노동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두 번째 특수 연주 기법 (예: 오른손이 연 기둥 양쪽에 긁히고 손가락이 빠르게 흔들리는 등). , 휘파람을 부는 바람의 운동량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세 번째 부분은 테마 음악이 몇 차례 변하면서 점차 오르가즘으로 음악을 밀고 긴장과 강렬한 음악 효과를 형성하며 노동자들이 태풍에 맞서 싸우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네 번째 멜로디는 광활하게 펴져 태풍을 이겨낸 노동자들의 기쁨을 표현했다. 이 부분을 연주할 때는, 비가 그치고 날이 개면 노동자들이 기뻐하는 의미를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정도를 파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첫 번째 부분의 재현은 음악의 기세가 웅장하고 이미지가 생동하여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도 연주 기교를 매우 중시한다. 오른손은 오른손과 왼손으로 화음을 연주할 뿐만 아니라, 스윕, 갈고리, 쪼개기 등과 같은 특별한 기교도 사용한다. 기세가 웅장한 작품들을 보면, 청소, 손가락 떨림, 현 청소 등 특수 기법의 운용을 강조하고 있으며, 기세와 힘이 눈에 띄게 커지고 있다. 왼손은 항상 오른손으로 연주하고 고정음형을 동반하며 저음 반주를 많이 하여 음악의 소리를 풍부하게 한다. 또한 연주 기법은 점주 (윤문) 사용과 같은 매우 신경을 쓴다. 이것들은 모두' 태풍전' 에 반영되어 있다.

최근 기세가 웅장한 고연 음악작품은 대부분 피아노 반주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전형적인 대표는' 임안회' 이다. 음악 시작, 피아노의 비장한 전주곡, 고쟁의 강력한 화음, 왼손의 날카로운 스크래치 소리가 음악의 정서와 기조를 다졌다. 음악은 애국영웅 악비 우국우민의 심정, 전쟁터에서 용감하게 싸우는 영웅적 기개, 자신이 나라에 충성할 수 없는 슬픔과 간신에 대한 분노를 묘사한다. 또한, 영웅은 황허, 패왕 퇴갑 등을 이겨내고, 그 대상의 영웅적 기개와 비극적인 성격을 드러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웅장한 문예작품은 모든 시대 사람들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사람들은 이 작품들의 심미에서 힘을 찾아 사람들의 왕성한 진보의 정신적 식량과 원천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