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어문과 고문화 상식 PPT
문어문과 고문화 상식 PPT
이름은 아버지나 어른이 지은 것이다. 단어와 이름은 의미 있는 관계가 있다.
글은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동배나 어른에 대한 예의와 존중.
닉네임, 표번호라고도 하는 번호는 자신이 선택한 것으로, 어떤 흥미를 나타내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여덟, 서른, 사십, 불혹함, 천명, 성년, 왕관을 안다. 아홉째, 연호, 천간지지의 해를 기록하다. 10. 소장품의 명명법. 본관: 육합동극도서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제사: 이태백전집, 별칭: 자훤의 긴 단문. 사후 번호: Ouyang Wenzhong 공식 문서 세트. 공식 직위: 두공부 소장. 유명한 인물과 사건: 반고 개천, 여와 연석보천, 정위간척, 복희가 팔괘를 발명하고, 과보의 추일을 자랑한다. 12. 전문 저서' 시경': 첫 번째 시집' 수경': 첫 번째 하계전문서' 사기': 첫 전기사,' 논어',' 맹자',' 좌전':
2. 필수 삼문어문 중점 지식 정리와 고대 문화상식고 어문 필수 삼문어문 지식 귀납' 우리 나라도' 문어문 지식 귀납 1, 통가자 1. 직선, 직선 "만", 그러나. ) 을 참조하십시오
2. 왕이 이 점을 안다면 이웃 나라보다 더 많은 희망이 없다. ) 3. 흰색을 수여하는 사람은 길에서 그것을 입을 책임이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배고프지 않은지 모르겠다. ) 2. 고금의 이의어 (1) 나는 나라에 있다.
오늘은 외로운 사람을 위한 것이다. ② 하노이 멩 (강, 황하, 지금은 강을 가리킨다.
흉악하고 오곡이 좋지 않아, 오늘은 늘 성질이 조급하고 마음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전쟁의 비유를 사용하세요. (제발 허락 해주세요.
오늘은 서로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앉으세요" 와 같이, 상대방이 앉게 하세요. "지도해 주세요." 라고 상대방이 지도해 줄 수 있게 해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4) 70 명이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예, "예" 는 "예" 이고 "가져 오기" 는 바로 그것에 달려 있다. 오늘 그것은 종종 동의와 찬성을 표시하는 데 사용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갑옷을 버리고 가다. 지금은 보통 걷는 것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혹은 백보 후에 멈춘다. 이제 복합 문장에서 선택 단어를 선택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⑦ 세계의 사람들, 엄격한 (스리랑카, 그리고.
지금은 대명사에서' 이것' 과' 이것' 을 말할 때, 예를 들면' 스벤' 이다. (8) 인민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생명을 잃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오늘날 보편적인 뜻은 몸을 보양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⑨ 왕 무고한 (무고한, 비난하지 마라; 오늘날, 보통 범죄는 없다는 뜻이다. 3. 이 단어는 다의어 1 입니다. 수 ① 검은 옷을 수선하고 싶은 사람 수 ("용설소황후") (명사, 수, 양) ② 가족 몇 명이 굶주림 ("나는 시골에 있다") (수, 몇, 몇) ③ 승패수가 생존의 이유다. 상층사신과 외족 장군 ("진섭가") (부사, 반복) ⑤ 수가 수두지 ("나는 나라에 있다") (형용사, C, 밀미, 가늘다) ("적벽전") ⑤ 백발백중 (성어) (동사, 발사) 2. 이재민 구제) ④ 들꽃이 향기롭고 아름다운 나무 그늘 (취옹정기) (동사, 꽃 피기); ⑤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었고, 손님은 자신의 길 (비파행) (동사, 시작) 을 걸어야 한다. ⑤ 대연이도 의를 두려워하여 심상치 않은 계획 (오인묘) (동사, 실현) 을 내놓기 어렵다. ⑤ 안능 굴호. 병도 ("나는 나라에 있다") (명사, 병기) ② 궁병 군무 (성어) (명사, 전쟁) ③ 장안은 자질, 병출 ("용담 소황후") (명사, 군대) ④ 초목 모두 병사 (성어) ① 당나귀 노여움을 이기다. Do) ③ 소위 승리 법원 (Zou 지 풍자, 왕) (형용사, 승리) ④ 일출은 강을 붉게 만들고, 봄은 강을 푸른 (강남 기억) (동사, 초과) ⑤ 그것은 관복바릉의 승리이지만 동팅 레이크 (악양루) 에 있다 ① 위에는 희망이 없는 사람이 많다. In) ④ 그 백성을 하동으로 옮기는 것은 하노이 (개사, 시작) ⑤ (개사, 시작) ⑤ 사람을 찌르는 것과 살인과 어떤 차이가 있는가 (개사, 그리고) 7. 왕 ① 왕 (동사, 왕,' 왕' 으로 읽음) ② 양일 (명사, 왕,' 왕' 으로 읽음) 8. 이곳의' 에너지' 글자도 고금의 동의어로 볼 수 있다. ③ 수시로 입산 (개사, 누르기) ④ 효의 의미로 적용 (개사, 손잡이) 9. 개를 먹고 남의 밥 (명사, 음식) 을 먹으며 자각 (음절 보조사) 이나' 유' 라는 단어, 그들에게) ④ 나는 국가를 위한 것이다. (구조보조사, 말투를 완화시키는 역할) ⑤ 나는 나 같은 의도 (구조보조어, 주술어 사이에 쓰임) 가 없다.
4. 품사 활성화 (1) 명사 활성화 1. 명사는 동사 (드럼, 명사는 동사, "드럼", "드럼" 을 한다. 융통성이 없고 원의가 있다) ② 나무는 상 (나무, 명사는 동사, "종") ③ 50 명이 옷을 입을 수 있다 (옷, 명사는 동사, "입") ④ 왕은 무죄 (죄, 명사는 동사, "비난") 죽음: 죽은 자) 2. 동사의 사역용법, 그 사람은 동쪽으로 이동하고, 그 기장은 하노이 (이동, 이동, 사역용법) (3) 형용사의 활용은 1 이다. 형용사 동사는 함부로 오지 말라고 가르친다. (진심으로 형용사를 동사로,' 열심히 한다',' 열심히 일을 잘하라') 5.
(... 그리고 표에 따라 판단함) 또한 (... 그리고 표에서 보면) 인민을 건강하게 하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 (... 그리고 표에 의해 판단됨) (2) 양생죽음, 왕도의 시작 (..., ...;
3. 신화, 우화, 전기, 순서, 쓰기, 기록, 회의, 스파 스, 서예, 푸, 말, 표, 명나라, 산문, 산문 등을 포함한 고전 중국어 장르에서 "기억 및 야망" 에 대한 문화적 상식을 찾으십시오.
고체 비문: 물체에 새겨져 자신을 경고하거나 공적을 진술하는 데 사용된 고대 문자를' 비문' 이라고 한다. 현판에 새겨져 상자 오른쪽에 놓아 경찰을 방비하는 비문을' 좌우명' 이라고 한다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과 같다. 비석에 새겨져 죽은 사람의 생애를 묘사하고 기억을 노래하는 것을 묘비명이라고 한다.
한유의 유자후 묘지명 같다. 여행기: 여행기는 여행 경력을 묘사하는 산문 형식이다.
여행기는 명산대천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지방 풍토와 인정의 기이한 풍요를 기록하며, 한 가족의 일상생활을 반영하고, 한 나라의 중대한 사건을 기록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문풍이 가볍고 생동감 있고 상세하며 풍부한 사회 지식과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여행기는' 악양루기',' 유보두꺼비' 와 같은 의론논문이다. Yudao yuan 의 three Gorges 와 같은 과학이 있습니다. 유종원의' 작은 석당의 이야기' 와 같은 * * * 색채를 띤 것들도 있다. 머리말: 문체명.
고대에는 시문으로 송별했는데, 이를 증여답서라고 한다. 한유' 송석처사 서문': "그래서 전두동인 ... 고명' 노래시 육운' 은 서운으로 부쳐졌다.
그 후, 시를 붙이지 않고 다른 사람을 송별하는 문장, 일명 서문이라고도 하는 내용은 종종 찬양, 칭찬, 격려가 된다. 우리는 명대 문학가 송영의' 마성동양서 보내기' 를 연구했다.
고 말했다: 고대 물건의 일반적인 이름. 논과 크게 다르지 않아 나중에 통칭하여 추리분석 수필이라고 부른다.
문장 분석 순서: "화자, 해석자,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의 의미로 해석하다." 우리가 연구한 이런 장르의 문장: 선생님 평론, 말 평론, 소년 중국 평론, 뱀 잡는 평론, 황생 대출 평론.
속담문 비문: 그릇에 새겨 자신과 타인을 경고하거나 공덕을 표창하는 고대 문장. 이런 종류의 문장 속에는 심오하고 정확한 경고가 함축되어 있으며, 사람들을 깨우고 깨우는 역할을 한다.
언어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예를 들면 누추한 방의 비문, 유자후 묘지명 등이 있다.
여문: 일명' 류사문' 은 4 자 6 구로 번갈아 문장을 정하고, 화사하고, 문장이 단정하며, 음운이 조화롭다는 점을 강조하지만, 내용이 텅 비어 사회생활에서 멀어져 가치가 크지 않다. 산문은 한위 () 에서 기원하여 남북조 () 에서 형성되어 수당 () 에서 성행하였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오운이 쓴' 주서' 이다.
시: 중국 최초의 문학 장르는 원시인의 노동성에서 기원한 것으로, 운치가 있고 노래하는 문학이다. 고시는 대부분 4 언으로,' 시경' 과 같이, 동한 위후는 오칠언이다.
당대에는 고체와 근체시가 있고, 오사에는 신시가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행복한 시를 노래라고 하고, 불행한 시를 시라고 불렀다.
화성이든 아니든 강한 음악미를 지녔다. 시는 시대에 따라 고시, 근체시, 신시로 나뉜다. 표현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뉜다. 내용별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원시, 산수시, 과학시, 영물시.
1. 고전시, 일명' 고체시',' 고풍' 은 당 전 (주로 한위 시대) 의 시와 당 전 시가 창작을 모방한 작품을 가리킨다. 그것은 민요에서 발전하여 대립을 추구하지 않고, 수준을 추구하지 않고, 압운의 자유를 추구하지 않는다.
중당 시대의 백거이 () 와 원직 () 이 악부 () 형식을 이용하여 신시를 창작한 것은 여전히 고전시의 범주에 속한다. 2. 현대시는 고전시와 비교해' 현대시' 와' 율시' 라고도 불리며 문장의 수, 글자 수, 계층, 운율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운율시와 절문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3. 운율, 현대시의 한 문체로, 오율과 칠율로 나뉜다.
음운, 평정, 문장, 대결 등에서 모두 일정한 규범과 요구가 있다. 시 전체가 모두 여덟 문장으로, 첫 연합, 여련, 목련, 꼬리연합으로 나뉜다.
4. 절구는 현대시의 한 가지 문체로, 오절구와 칠절구로 나뉘어 일반적으로' 한 곡의 율시의 절반' 으로 여겨진다. 5. 초사 () 는 전국시대의 남추 () 지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굴원 () 의' 이소 ()' 를 대표해' 사오체 ()' 라고도 한다.
특징: 환상과 로맨스로 가득 찬 많은 동화; 서정적 인 것 외에도 레이아웃 방법이 널리 사용됩니다. 문장은 비교적 평범하여' Xi' 라는 단어를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6. 신시, 일명' 현대시' 는 중국의 오사 이후 생긴 신체시를 가리킨다.
형식상 구체시의 제한을 깨고 비교적 자유로운 형식과 구어에 가까운 백화문을 채택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기 쉽다. 신시는 간결, 압운, 대체로 깔끔함을 요구한다.
7. 가행체, 악부 민요의 한 스타일. 송은 통칭으로 기예와 연기를 자랑하며' 노래',' 노래',' 인용',' 한숨',' 음조' 등과 엄격한 차이가 없다.
특징: ① 고정어 성조가 있지만, 정구가 없고, 문장이 정해지지 않고, 잡자 위주, 구어화, 통속화, 시각화가 많다. (2) 운은 리듬상 비교적 자유롭다. 평평한 대결은 말할 필요도 없다. (3) 표현 수법: 비유를 제외하고 배비를 이용하여 서술하고, 서사가 우여곡절되고, 대화와 세부 묘사에 능하여 인물을 묘사하고, 이미지를 형성한다. 단어: 시의 독특한 풍격, 긴 단문, 글을 쓰는 것도 소리에 의존하는 가사라고도 합니다.
단어는 당대에서 생겨났고, 송대에서 흥성했는데, 이것은 시의 진화와 발전이다. 시가보다 서정적인 것에 더 치중하고, 서술 내용이 적고, 철리 계시가 적다.
그것의 운율 제한은 시보다 더 엄격하다. 예를 들어, 단어에는 경구가 있습니다. 서강월',' 파진',' 진원춘' 등 각 글자마다 고정된 글자 수, 고정된 문장 수, 고정된 압운이 있다.
한 어패에는 일종의 어패의' 삼정' 이 있어 조금도 독단적이지 않다. 모든 단어에는 음악을 대표하는 곡명 (곡표) 이 있는데, 곡명은 부를 수 있는 단어의 음악, 단어의 수, 문장, 운율, 운율 등을 규정하고 있다.
주로 조각 (단락) 으로, "조각" 은 "번" 또는 "궐" 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음악이 한 번에 다 노래한다는 뜻이다. 단어는 음악 곡조의 길이를 요약하여 단조, 중조, 장조 (느린 단어) 로 나누었다.
50 자 이내의 작은 목록이며, 나누지 않습니다. 59 ~ 90 자는 중음으로, 세그먼트로 나누어 상하 또는 상하라고 부를 수 있다.
9 1 글자 이상은 장조로 나눌 수 있으며, 삼겹과 사겹으로 나눌 수 있다. 문자 형식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 외에 각 품사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어떤 감정도 고정되어 있다.
4. 고대 문화상식달의 별명 50 례달은 고시에서 언급한 자연물 중 가장 두드러진 묘사 대상이다.
그 별명은 (1) 초달이 갈고리처럼 되어 은고리, 옥고리라고 할 수 있다. (2) 현월이 활과 같아서 옥궁, 활달이라고 부른다.
(3) 보름달이 금륜, 옥륜, 은반, 옥반, 금경, 옥경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바퀴, 접시, 거울 같기 때문이다. (4) 달에 토끼와 두꺼비가 있다고 해서 은토끼, 옥토끼, 금두꺼비, 은두꺼비, 달이라고 합니다.
(5) 월중에 계나무가 있다고 전해져 계월, 계륜, 계궁, 계령이라고 불린다. (6) 월중에 양궁, 즉 광한궁과 청허궁이 있다고 전해져 광한궁과 청허궁이라고 불린다.
(7) 달이 운전신이라고 해서 왕수라고 합니다. (8) 창아가 월중에 산다고 해서 달은 창아라고 합니다.
(9) 미녀를 달에 비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달을 뻐꾸기라고 부른다. 중국은 현재 중화인민공화국의 약칭이다.
그러나 고대 문헌에서는 다의어였다. 춘추전국 시대부터 송원 명청에 이르기까지 중원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어 맹자의 "지환 김문시": "중국에 가서 사이를 어루만지다." 사마광적벽전: "오월 국민으로 중국과 맞설 수 있다면 일찌감치 포기하는 게 낫겠다."
"중국 학자들이 강호를 멀리 유람하게 하다." 중국 고대에는 화하족이 황하 유역에 살았기 때문에' 화하' 라고 불렸는데, 나중에는 중원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삼국지" 와 같이, "그 땅은 동쪽으로 중국을, 서쪽으로는 서역을 잇는다." 오늘날, 그것은 이미 중국의 별명이 되었다.
큐슈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은 9 개 행정 구역으로 나뉘었다. 이 나라들은 지, 연, 청, 서, 양, 징, 유, 량, 옹으로 명명되었다. 나중에 중국의 별명이 되었다.
육유는 한 시에서 말했다. "죽어야만 만사가 텅 비었다는 것을 알지만 큐슈의 슬픔을 볼 수 있다." "진" "팔주 동열", 진거영주, 가팔주, 즉 큐슈.
중원은 일명 중토 중주라고도 한다. 좁은 중원은 현재의 하남성을 가리키고, 넓은 의미의 중원은 황하 중하류나 황하 유역 전체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출사표": "상이 삼군을 끌어들여 중원을 북으로 정하다." " 육유' 시자' 시는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황하 유역 전체를 가리킨다. 고대에는 중국 영토가 사방으로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고 해서 내륙이라고 불렀다.
왕보두소보의 임주수: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우리의 이웃이다." 사마광적벽전: "해상대란, 장군이 강동으로 병사했다."
《사해 내》를 참조하십시오. 세계와 온 나라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Jia Yi 의 "진" 은 "세계를 포함하여 세계를 휩쓸었다" 고 말했다. 적벽전': "그리고 경주가 깨지고 위진이 천하를 진동한다."
"아방궁부": "육왕비, 사해-"오인묘비: "세상에 몇 명이 있습니까?" 육합사방은 천하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진 후, 나는 육합을 한다", "그리고 나는 육합을 집으로, 주사위신을 궁으로 삼는다." 이백의 "고풍" 시: "진왕이 육합을 쓸어라, 바라봐!" 사방팔방의 머나먼 곳은 역시' 천하' 라고 불린다.
"진 이론": "사해의 뜻을 담고, 팔황한 마음을 삼키다." 양계초 "소년중국이 말했다": "천고가 있지만, 8 대 황무지가 있다."
고대 하천의 많은 문장 들은 장강과 황하를 전문적으로 언급했다. 예를 들어, "홍문연": "장군전 하남, 대신전 하북."
진 (): "그럼 우리는 화웨이 () 도시를 건설할 것이다. 왜냐하면 강은 담이기 때문이다." "요리의 전쟁": "신하 초양의 아버지가 쫓아와 강을 따라 갔다."
또 다른 예로' 자매송' 이 있는데, 여기서' 강' 은 장강을,' 합' 은 운하를 가리킨다. 강좌는 강동이다.
옛사람은 좌우로 서쪽을 떠났다. "영웅은 장건에 의해 모집될 것이다": "즉, 장소영걸 () 에게 그 자식을 데리러 오라고 명령하는 것이다."
강은 장강 이남에 있다. 적벽전':' 장표영웅, 소금에 붙다.'
강남은 창장 이남 지역의 총칭으로, 가리키는 지역은 시간에 따라 다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강남은 좋고 풍경은 친숙했다. 클릭합니다
왕안석의 시는 "봄바람이 강남 해안에 푸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 회좌, 회수 동쪽.
양주가 느리다',' 회좌두명, 주희갑추', 양주는 회수의 동쪽에 있다. 산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의 동쪽에 있다.
그러나' 산둥' 의' 산' 은 여산, 화산, 태행산, 태산 등 여러 가지 다른 산을 가리킬 수 있기 때문에 가리키는 지역이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다음은 루산 표준의' 산둥' 이다.
예를 들어 "한서" 는 "산둥 플롯, 산서출 장군" 을 언급했다. "홍문연": "산둥 때, 재물을 탐내다."
"진 이론": "산둥 호준이 함께 일어나서 진 집이 죽었다. 클릭합니다 고대의 관동은 하코곡관이나 관동 지역을 가리키며, 현대는 산해관 동쪽의 동북지역을 가리킨다.
조조 "하우 이성": "관동에 의인이 있어 군웅을 위해 싸운다." 관동 지역을 가리키다.
간시는 하코곡관이나 관서 지역을 가리킨다. 적벽전: "마초, 한수는 여전히 관서에 있어 조조의 후환이다."
관중은 서로 다른 지역을 가리키는데, 고대인들은 함곡관 서쪽의 지역을 관중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졌다. "홍문연": "유공은 관중왕을 위해, 자영아를 상으로 삼으려 한다."
진 (): "선제 () 의 마음은 관중 () 에 견고하다고 생각한다." 고대에는 서역을 신강과 서역이라고 불렀다.
안탕산':' 서서에 따르면 아라한 노로타운은 진단기 동남 안탕산 부용봉의 용등에 살고 있다. " 삭막은 북방의 사막, 혹은 간단히' 삭망' 을 가리키며, 북쪽을 가리킨다.
"약 따기": "석묵은 복숭아, 리, 하용." "목란시": "초승달은 금을 전하고, 추위는 철옷을 비추고 있다."
초승달은 북방의 바람을 가리킨다. 숲의 눈보라산사가' 북풍을 맞으며 돌아오다' 는 것은 북풍을 가리킨다.
백월일명 백월, 주월. 옛날에는 베트남인들이 * * * 광동 각지에 살았는데, 통칭하여 백월이라고 불렀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 남방 지역을 가리킨다. 진 () 을 논하면, "백월지유남 ()", "약 채취", "복숭아, 리, 동과" 라고 한다.
오악 5 대 명산의 총칭, 즉 동악태산, 서악화산, 중악송산, 북악형산, 남악형산이다.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오악의 정상에 오르고, 그림자가 신주를 관통한다."
경기도의 수도와 그 주변 지역. 왼쪽 일화: "좌향조, 공립학교 경기. 클릭합니다
삼보가 서한에 있을 때, 처음에는 경기 지역을 관장하는 세 명의 관원을 가리키다가, 나중에는 이 세 관원이 관할하는 지역을 가리킨다. "장형전": "항사오산속문, 삼보유회."
"왕종의' 수공오' 를 기억하시나요?"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길국 관리의 아내와 결혼했습니다. " 수와 당나라 이후, 줄여서' 보조' 라고 부른다.
삼진 () 은 관서 () 의 관중 () 지역을 가리킨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항우는 일찍이 이곳을 진군으로 봉하였다.
5. 고등학교가 어떻게 중국 고대 문화 상식 문화 상식을 축적할 것인가에 대한 대방향은 전통문화의 축적과 장악이다. 20 17 판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또한 "전통 문화" 와 "문화 상식" 을 여러 번 언급하며 "고대 중국 문화와 관련된 상식을 이해하고 전통 문화의 축적을 풍부하게하고, 사상, 감정, 예술의 영양을 흡수하고, 건강하고 고귀한 미적 취향을 키우고, 역사를 풍부하게하고 심화시킬 것을 요구합니다.
대응 시험은 주로 문어문 읽기 3 점 객관식 문제다. 문화 상식을 외우는 것은 평소에는 문화 상식 목록으로 외우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물론, 이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개인이 교학에서 제창하는 것은 문어문 읽기 연습의 축적이며, 문제당 4 문제는 장악의 범위에 포함되어야 한다. 동시에, 모든 문화 상식은 다른 지식점을 방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나는 왕리선생의 책' 고문화상식' 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권위가 정확하고 내용이 광범위하여 많이 축적될 수 있습니다. 전통 문화의 기원을 이해하는 것도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