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산의 설날 풍습

당산의 설날 풍습

오늘은 음력 12월 23일로, '소설'이라고도 불리는 전통 풍습의 '자오 축제'입니다. 오늘이 왔다는 것은 봄 축제 전체가 시작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설날에는 많은 전통 풍습이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우리가 매일 행하는 일을 정해 놓았습니다. 소위 설날의 풍미도 각 풍습에서 비롯됩니다. 다음의 설날 풍습을 비교해 보세요. 새해. . 음력 12월 23일은 샤오니안에서 음력 12월 23일(음력 12월 24일)로, 난로를 숭배하는 날이다. 민요 '스물셋, 참외 끈적이'에는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낸다는 뜻으로 '관 3인 4사공 5'라는 말이 있다. 이는 음력 12월 23일에 정부가 일반적으로 24일에 사람들이 난로에 제사를 지내고, 물 위의 사람들은 25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음력 12월 24일 음력 12월 23일 이후에는 각 가정에서 글을 써야 합니다. 신이 있으면 모든 문을 게시해야 하고 모든 물건을 게시해야 한다는 사실에 사람들은 주목하고 있으므로 춘절 대련은 가장 많은 숫자와 가장 포괄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쪽에 있는 대련은 특히 특별하며 대부분 감탄과 축복의 말입니다. 문에 있는 대련은 가족의 외관이며 특히 중요합니다. 서정적이거나 장면을 설명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재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력 12월 25일에는 부엌신이 승천한 후, 12월 25일에 천황과 옥황상제가 친히 강림하여 선악을 살피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각 가정에서 제사를 지내서 복을 기원하는 것을 '옥황제(玉玉帝)'라고 합니다. 이 날에는 일상 생활과 말에 조심하고 옥황제의 총애를 받고 내년에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음력 12월 27일, 도성에서는 한 해의 액운을 없애고 새해를 준비하기 위해 이 이틀 동안 집중적으로 목욕하고 빨래를 하는 날이다. 죄악과 질병을 씻어내는 것이 스물일곱이고, 더러움을 씻어내는 것이 스물여덟입니다. 음력 12월 26일에 목욕을 하는 것은 '재운을 씻는 것'입니다. 음력 12월 29일 설날 전날을 '작은 설날'이라 부르며, 사람들은 이를 '작별'이라고 부릅니다. 야외에서 향을 피우는 것을 "tianxiang"이라고 하며 보통 3일이 소요됩니다. 음력 12월 30일 섣달 그믐날은 매년 음력 12월 말일 밤을 말하며, 이는 춘절(음력 1월 1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의 '추'는 '가다, 바꾸다, 바꾸다'라는 뜻이다. 낡은 것을 새것으로 바꾼다는 것은 음력으로 한 해의 마지막 밤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활동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가져오고, 재앙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일을 중심으로 합니다. 음력 1월 1일, 춘절은 일반적으로 "구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전에는 "설날"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춘절 아침에 상서로운 문이 열리면 폭죽이 터집니다. 먼저 터지는 것을 '야외 폭죽'이라고 합니다. 폭죽 소리가 들리자 땅은 부서진 붉은색으로 가득 차서 구름처럼 빛나고 비단처럼 빛나는데, 이를 '만당홍'이라 불렀다. 이때 거리에는 상서로움과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음력 1월 2일은 북쪽의 음력 1월 2일로, 이날에는 상업 상점과 일반 가정 모두에서 부의 신을 숭배하는 행사가 열립니다. 모든 가족은 새해 전날에 받은 부의 신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실제로 그들은 구입한 조잡한 인쇄물을 태워버렸습니다. 오늘 정오에는 원바오(圓寶) 수프라고 불리는 완탕을 먹겠습니다. 희생 제물에는 생선과 양고기가 포함됩니다. 옛 베이징의 대기업에서는 이날 대규모 제사 행사를 벌여 돼지 한 마리, 양 한 마리, 닭 한 마리, 오리 한 마리, 붉은 잉어 등 다섯 가지 주요 제사를 바쳐야 합니다. 올해 돈을 벌겠다는 것. 음력 1월 3일에 문신종이를 태웠는데, 옛날에는 설날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 가지를, 명절 때 걸어둔 문신종이는 3일째에 함께 태웠다. 새해가 끝났고 일을 다시 시작해야 함을 알리기 위해 음력 달의 시작을 알리는 것입니다. "문신종이를 태워버리면 자신의 건강을 찾을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음력 1월 5일은 일반적으로 포우(Po Wu)로 알려져 있습니다. 민속 관습에 따르면 5년 전의 많은 금기 사항이 이날 깨질 수 있습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물만두'를 5일 동안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북쪽에서는 '물만두'라고 부른다. 요즘은 3~2일만 먹는 사람도 있고, 격일로 먹는 사람도 있지만 안 먹는 사람은 없다. 왕자의 저택부터 거리의 작은 집까지, 심지어 손님을 접대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여성들은 더 이상 금기시되지 않고 서로를 방문하여 새해 인사와 축하를 나누기 시작합니다. 음력 1월 8일은 구자(吳子)의 생일이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날 날씨가 맑으면 올해 벼 수확이 좋다는 뜻입니다. 날씨가 흐리면 벼 수확이 좋을 것입니다. 음력 1월 10일은 돌의 탄생일로, 돌을 제물로 바쳐도 농작물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맷돌질, 맷돌질 등 모든 석기의 사용을 금지한다. "시푸푸", "텐푸푸"라고도 합니다. 이날 허난에서는 모든 가족이 돌에 공물을 바치고 향을 피우는 풍습이 있습니다. 점심에는 찐빵을 꼭 먹어야 합니다. 만두를 먹으면 1년 안에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음력 1월 15일은 우리 나라의 중요한 전통 명절로, 새해의 첫 번째 보름달 밤이기 때문에 원희(圓施), 원예(圓禮), 상원(商源)이라고도 합니다. 이 축제는 과거 왕조의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기 때문에 등불 축제라고도 불린다. 등불 축제 관습의 형성은 오랜 과정을 거쳤습니다. 일반 정보와 민속에 따르면, 서한 왕조의 1월 15일은 간취안 궁에서 "태의"를 숭배했습니다. 음력 1월 신야(新ye) 밤, 후대에서는 이 날을 음력 1월 초하루로 삼아 신들에게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러나 음력 1월 15일은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에는 실제로 민속 축제가 되었습니다. 동한시대 불교문화의 유입은 등불축제 풍습이 형성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