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 상식

중국화 상식

1. 중국화에 대한 몇 가지 전문 지식

국화화화조화화의 기본화법: 화화를 관찰하고 배우고, 고금의 명화를 보고 모사하는 것 외에도 실제 화훼를 깊이 보고 스케치하며, 화훼의 쇠퇴영과 서리, 청우로 속의 정태를 이해해야 한다. 이 글은 꽃, 잎, 가지 등 여러 부위에서 그 구조와 생태를 간략하게 기술한다. (1) 꽃: 꽃은 종종 화면의 주제이다. 꽃은 일반적으로 꽃잎, 수컷, 꽃자루 등의 부분을 포함한다. 꽃잎은 단판과 중판 (복판) 으로 나눌 수 있고, 꽃모양은 또 두 쪽으로 나눌 수 있다. 모란과 들장미는 중판, 배와 목면은 단판, 나팔꽃과 백합은 단판, 대부분의 꽃들은 단판과 중판의 다른 품종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복숭아꽃, 부용, 매화 등이다. 수컷은 길이가 다르고, 암컷은 같은 그루이고, 암컷은 작다. 아니면 큰 수컷만 있을 수도 있고, 어떤 수컷은 뚜렷하고, 어떤 수컷은 은폐되어 있어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꽃받침도 꽃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매화, 복숭아꽃 등 다섯 개의 작은 꽃잎, 매화, 해당화 등 다섯 개의 작은 꽃잎이 하나의 긴 줄기에서 자라고, 월계, 장미 꽃받침 길이, 동백꽃받침은 비늘과 같다.

(2) 잎: 단자엽식물이 가지나 줄기에서 잎이 돋을 때, 잎순서는 서로 생식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복엽식물은 깃털, 손바닥 모양의 새 발 모양이고, 어떤 것은 이중엽이며, 형태는 비교적 복잡하다. 먼저 성장 법칙을 이해해야만 복잡함 속에서 실수하지 않는다. 잎자루와 잎맥이 있고, 모양은 뾰족한 원의 길이와 같은 다른 크기의 비율을 가지고 있다. (3) 줄기와 가지: 목본초본, 후지모토, 후지모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나무의 가지들은 상당히 단단하고, 어떤 것은 상당히 굵고, 초본 식물의 줄기는 대부분 연하고, 어떤 것은 우측이나 왼손으로 변하고, 어떤 것은 수염 모양의 등반 줄기가 있다.

화훼 스케치 각종 화훼는 아침이나 새벽에 모두 신선하고 생기발랄하며, 스케치를 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사생은 소재를 모아 창작하는 것이다. 만약 공획의 필요성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상세히 설명해야 한다. 때때로 우리는 화면에 여러 송이의 꽃이 함께 모일 필요가 있다. 소재를 스케치하고 수집할 때는 반드시 양수, 음수, 측면, 비스듬한 면이 있어야 합니다. 완전한 꽃도 있고, 가지와 잎으로 덮인 꽃도 있고, 꽃이 피는 작은 꽃봉오리도 있고, 꽃이 피는 큰 꽃봉오리도 있다. 나뭇잎도 마찬가지다. 성숙한 잎사귀 외에도 연한 잎과 새싹이 있어야 하며, 음양등, 크기가 산재 되어 있는 것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가지도 줄기와 가지, 그리고 그림의 자세와 밀도를 나누어야 한다. 이것들은 우리가 사생을 목적으로 소재를 수집할 때 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문제들이다.

꽃과 새 그림은 산수화와는 달리 보통 안정된 시각이 있지만, 우리는 이동 시각으로 가장 아름다운 각도에서 사생하고 꽃, 가지, 잎의 비율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꽃을 그리는 것은 수컷의 꽃잎부터 시작할 수 있다. 보통 맨 앞에 있는 꽃잎을 먼저 그린 다음 주위를 향해 뻗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꽃잎이 너무 복잡하면 개괄해서 그 모양이 아름답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나뭇잎을 그리는 것도 마찬가지다. 잎순서와 구조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도 잎등, 잎종, 잎등, 잎밀도의 변화, 전후엽의 변화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지를 그려야 하고, 힘껏 할 때는 가죽 무늬를 그려야 한다. 예를 들면 매화는 푸르고, 가죽 무늬는 비스듬히 하고, 작은 줄기는 키가 크고, 말린 복숭아피는 가로로 하고, 송건피는 비늘이 있어야 한다. 꽃의 스케치는 접는 꽃으로 시작하여 쉽게 그릴 수 있는 꽃잎 한 자루를 가져와서 꽃병에 꽂아 자세히 관찰해야 하며, 가려진 수컷도 상세한 구조를 따로 연구할 수 있다.

간단한 가지에 익숙해지면 꽃 한 송이를 골라 시도하거나 꽃 전체를 스케치할 수 있다. 가지와 잎이 비교적 복잡하기 때문에 반드시 적당한 각도를 선택하여 큰 자르기나 조정을 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화훼스케치는 식물의 일러스트나 삽화가 아니라 주관적인 선택과 미화로 재미의 표현을 강조한다.

관조새는 중국화에서도' 깃털' 이라고도 불리며 물새와 산새로 나눌 수 있다. 그들의 생활습관에 따라 섭수새, 물새, 맹금, 등반새, 명금, 꿩으로 나눌 수도 있다. 각 부류의 특징과 습성은 다음과 같다. (1) 섭금: 얕은 물에 살면서 물고기와 새우를 잡아먹고 입, 목, 발이 길다. 학, 황새, 백로와 같은 것들이죠.

(2) 새: 물속에서 수영을 좋아하고 입이 납작하고 발이 짧으며 발가락에 물갈퀴가 있고 물고기, 새우, 벌레 등을 잡아먹는다. 갈매기, 들오리, 원앙, 거위, 알바트 로스와 같은 것들이죠.

(3) 맹금: 날개는 힘이 있고 입은 갈고리 모양, 발끝, 성질이 사납고 작은 동물을 전문적으로 잡아먹는다. 독수리, 독수리, 물고기 독수리, 팔콘 등.

(4) 등반새: 대부분 윗입은 갈고리 모양이고 아랫입은 짧으며 발가락은 앞과 뒤, 등반할 때 나무줄기에 잡을 수 있다. 앵무새, 딱따구리 등.

(5) 명금: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데, 대부분의 새들은 이런 부류에 속한다. 예를 들면 위, 꾀꼬리, 화미, 백로, 황달, 팔형 등이 있다.

(6) 꿩: 육생 조류로 체형이 크고 털이 아름답고 꼬리가 길며 입형이 닭과 비슷해 산의 관목 숲에서 많이 자란다. 꿩, 금닭, 롱테일 꿩, 공작새 등.

조류는 난생이기 때문에 몸 (머리, 목, 발, 꼬리 등 부위 제외) 은 계란형이다. 생활 환경과 습성에 따라 입, 발, 날개, 꼬리의 비율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물새 (물새와 물새) 는 입이 길고 꼬리가 짧으며, 대부분의 산새 (명금, 등반새, 꿩) 는 입이 짧고 꼬리가 매우 길다. 갈고리는 고기를 먹고, 뾰족한 벌레는 먹고, 입이 길면 곰새우를 먹고, 껍질을 먹는 입은 입이 두껍다.

멀리 날 수 있는 새의 대부분은 날개가 길고 발달했으며 물새 중에는 긴 목이 많아서 빠르게 공격하고 쪼아먹을 수 있다. 또한, 머리 모양, 눈의 색깔, 위치도 다르고, 그들의 독특함도 파악해야 한다.

조류는 온몸에 깃털이 길고, 촘촘한 솜깃털은 보온 작용을 한다. 이 밖에도 반면 깃털이 있는데, 많은 모양이 불분명하고 층층이 많은 감각들이 넓은 면적으로 쌓여 있다. 다른 하나는 날개와 꼬리의 깃털과 같이 깃털의 모양이 또렷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부위의 깃털 모양과 겹치는 관계를 자세히 관찰하여 조류 깃털의 조직과 순서에 익숙해야 한다.

또한 새의 암컷도 알아야 한다. 대부분의 새와 짐승은 수컷이고, 예쁘고, 몇 마리의 수컷과 깃털이 같지만, 암컷은 항상 수컷보다 약간 작으며, 새의 날개와 꼬리는 암컷의 반대이다. 암컷의 우익과 오른쪽 꼬리는 위에 있고, 수컷의 좌익과 왼쪽 꼬리는 위에 있다. 새의 기쁨, 분노, 슬픔, 놀라움은 날개, 꼬리, 자세에서도 다르다.

이 새의 스케치는 구조가 복잡할 뿐만 아니라

2. 중국화는 아는 바가 거의 없다

중국화 중국화 (선화): 물감으로 선지와 실크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동방예술의 주요 형식 (설의 인물 형성) 이다.

예술사의 관점에서 볼 때 민국 이전의 도성은 통칭하여 고화라고 한다. 중국화는 고대에는 명확한 명칭이 없었는데, 일반적으로 단청이라고 불리는데, 주로 실크, 선지, 실크에 그려진 두루마리 그림을 가리킨다.

현대는 이를 중국화라고 부르는데, 서양 유화 (일명 서양화) 등 외국 회화와는 다르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독특한 심미 추세와 그에 따른 예술 수법에 따라 창조되었다.

중국화는 내용과 예술 창작에 중화민족의 민족의식과 심미적 정취를 반영하며, 고대인들의 자연, 사회, 그리고 그것과 관련된 정치, 철학, 종교, 도덕, 문학, 예술에 대한 인식을 반영하고 있다. 국화는' 외국인 교사의 성, 중국의 심원', 융물의 조화,' 선존필, 그림을 최선을 다하라' 를 강조하며 신을 형상화하고, 형신을 겸비하며, 기운이 생동감 있게 그려야 한다.

서예와 회화는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둘 다 붓으로 사상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강조하기 때문에 회화, 서예, 인감 세 가지가 서로 영향을 미치고 서로를 촉진한다. 현대 중국화는 전통을 계승하고 외래기법을 흡수하는 데 있어서 돌파와 발전을 이루었다.

3. 중국화를 누가 압니까?

국화도구와 교재 국화붓은 획의 길이에 따라 장봉펜, 미드필더 펜, 단봉펜으로 나눌 수 있어 성능이 각각 다르다.

오래 전에 아름다운 선을 그리기 쉽고, 짧기 전에 단정하고 두껍게 보이기 쉬우며, 중간 짧은 앞은 다. 풍경을 그리는 데는 중심을 써야 한다. 펜촉의 크기에 따라 브러시는 작게, 중간, 크게 세 가지 모델로 나뉜다.

풍경을 그리려면 각종 모형을 준비해야 한다. 보통 작은 풍경은 늑대털을 준비해야 하고, 큰 풍경은 큰 늑대털을 준비해야 하고, 흰 구름과 흰 구름은 양솔을 준비해야 하며, 물통 펜은 더 큰 양솔을 준비해야 한다. 새 펜이 얼마나 뾰족한지 가는 선에만 적합하고, 낡은 펜을 문지르고 닦고 두드리는 효과가 더 좋다.

어떤 화가들은 대머리필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린 점과 선은 창력과 심플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펜과 펜에는 네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즉, "뾰족함, 제나라, 원, 건강", "끝은 펜촉이 닫힌 후 매끄럽고 날카롭고, 끝은 뾰족하지만 날카로움을 잃지 않습니다. 가지런하고 정면이 플러쉬되어 있고, 가지런하고 쉽게 변할 수 있다. "원은 원이고, 원은 글씨를 쓸 때 갈라지지 않는다." 건강은 적당한 신축성이고, 건강은 내구성이 있다.

중국의 붓은 서양의 유화 붓과 다르다. 중국의 붓은 원추형이고, 유화의 붓은 평평하며, 중국의 배필과 비슷하다. 펜의 성질은 제조 기술과 사용된 브러시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페인팅에 사용되는 브러시는 대략 하드 브러시, 소프트 브러시 및 둘 사이의 이중 브러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딱딱한 털솔은 늑대털 (족제비의 꼬리털) 을 위주로 밍크, 쥐, 말, 사슴, 토끼털로 만든다. 딱딱한 브러시는 힘이 세서 선을 그리기에 적합하다. 자주 쓰는 펜은 주란, 소행궁, 빨간 후드, 잎힘줄 펜, 옷 도안펜, 붓이다. 부드러운 솔은 주로 양모로 만들어졌지만, 조류 깃털로 만든 것도 있다. 비교적 부드럽고, 물을 비교하며, 대규모 렌더링에 적합하다. 흔히 볼 수 있는 소프트 브러시로는' 두루미 목',' 백규펜',' 염색펜',' 거위펜',' 순양털펜' 등이 있다. 일본의 만년필은' 채색 펜' 과' 펜 선택' 이다.

양털은 양털, 늑대털 (또는 토끼털) 으로 만들어졌으며, 성질은 강유 사이에 있다. 예를 들면' 칠자삼양',' 백운펜',' 순자뾰족한 털', 일본식 펜에는' 묘택',' 목련',' 긴 흐름' 이 있다 좋은 붓은 모두 몇 가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원, 치, 뾰족한, 긴. 브러시를 사용한 후에는 잉크가 마르고 브러시가 손상되지 않도록 제때에 세척해야 한다.

잉크를 만드는 일반적인 원료는 흄과 송연이다. 만든 잉크를 흄 잉크와 송연 잉크라고 합니다. 기름연기 잉크는 오동유 기름연기로 만든 것이다. 먹색은 새까맣고 윤기가 나서 먹색의 미묘한 변화를 표현할 수 있어 산수화를 그리는 데 적합하다. 송연 색깔은 비교적 어둡고 칙칙하며 깃털과 인물 머리카락에 많이 쓰이며 산수화로는 안 된다.

잉크를 선택할 때 먼저 그 색깔을 보세요. 보라색 빛의 잉크는 가장 좋고, 검은색은 그다음, 청록색은 그다음, 회색이 좋지 않은 잉크는 사용할 수 없다. 소리를 다시 듣고, 좋은 잉크를 두드릴 때 소리가 맑고, 연마할 때 소리가 섬세하고, 저질할 때 소리가 느리고, 연마할 때 소리가 거칠다. 잉크를 갈려면 맑은 물로, 힘을 고르게 하고, 잉크가 걸쭉해질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갈아야 한다.

그림에 사용된 잉크는 새로 갈아야 한다. 보관 시간이 긴 잉크를 숙묵이라고 하고, 숙묵에는 농축 찌꺼기가 있다. 잘 쓰지 않으면 더러워진다. 현재 베이징 천진 등지에서 생산된 서화묵 (예: 일덕각) 은 사용이 편리하여 이미 많은 화가들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잉크에 접착제가 무거우니 물을 조금 넣어 잉크로 갈아서 고르게 하는 것이 좋다.

잉크 색깔이 더 좋아요. 종이국화는 당송 시대에 실크를 사용했고, 원대 종이가 비로소 회화에 널리 사용되었다.

중국화용 종이는 다른 종류의 그림과 다르다. 자단목을 주원료로 만든 선종이다. 선지는 안후이징현에서 생산되었는데, 고대에는 선주에 속했기 때문에 선지라고 불렸다. 선지는 생선, 숙선, 반숙선으로 나뉜다.

익은 선지는 명반수로 가공되어 잉크가 잘 스며들지 않고 물에 닿아도 녹지 않지만 효과는 다른 종이와 다르다. 디테일 묘사, 반복 렌더링, 착색에 사용할 수 있으며, 청록한 공필산수를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생선지는 명반수 처리를 거치지 않고 흡수성이 강하고 투수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물을 만나면 바로 융해되어 풍부한 먹운의 변화가 생기기 쉽다. 수묵인, 창력이 수려한 예술적 효과를 받을 수 있어 프리 핸드 산수화에 많이 쓰인다.

익숙한 포스터는 익히기 쉽지만 유창하고 침체된 문제도 쉽게 나타난다. 성헌의 그림은 재미있지만 침투가 빨라서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산수를 그리는 것은 보통 반숙의 선지를 즐겨 쓴다.

반숙선지는 물이 녹으면 잉크 운의 변화가 있을 뿐만 아니라 너무 많이 스며들지도 않는다. 문지르기, 문지르기, 묘사, 염색을 쉽게 할 수 있어 풍부한 필법과 먹재미를 나타낼 수 있다. 선지 대신 그릴 수 있는 다른 종이로는 동북의 조선지, 쓰촨 강선지, 강서의 유기지 등이 있다. 그 성능은 반숙선지에 가깝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벼루는 고염과 단연이다. 은 안후이 () 현에서 생산되고, 단연 () 은 광둥 () 고요현 () 에서 생산된다.

좋아, 벼루. 일반적으로 각종 건물의 벼루를 골라 서화를 하면 충분하다. 벼루를 선택할 때, 석두 () 는 섬세하고 윤기 있고, 잉크에 쉬우며, 물을 흡수하지 않는다.

벼루는 사용한 후 제때에 씻고 청결을 유지하여 노출과 불구이를 피해야 한다. 벼루의 품질은 잉크의 색깔에 큰 영향을 미친다. 가장 이상적인 벼루는 광둥 () 조경산 () 의 단희연 () 이나 안후이 () 연 () 으로, 석간 () 그러나 수지와 돌가루가 부어진 플라스틱 제품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 가는 돌로 쓰는 게 좋지만 너무 매끄럽습니다.

벼루의 스타일도 많은데, 그중 모해 1 호가 가장 편리하여 잉크를 많이 저장할 수 있다. 사용 후 뚜껑을 닫아서 잉크가 마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얼마 후, 잔묵이 너무 많으니 먼저 물에 담갔다가 씻어서 벼루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물감 중국의 그림은 당대로 발전하여 중색을 주류로 삼았다. 송대 수묵화가 성행한 이래 문인 아사의 조류에 따라 색채의 운용이 점차 미미해졌다. 그러나 화가는 전통 회화 물감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다각적인 발전을 하거나, 수묵화와 더 잘 결합해야 한다. 전통 물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미네랄 물감은 광석이 조화를 이루어 만들어졌으며, 색채가 두껍고 커버력이 강하다. 일반적으로 (1) 청록색: 보통 분말 모양이며 사용할 때 접착제가 필요합니다. 석청은 성색에 따라 두청, 이청, 삼청, 사청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 두청이 가장 두껍고 녹색이다.

4. 중국화 지식

선지 (익은 선지, 생선지), 실크, 펜, 잉크, 국화 물감, 세필, 팔레트 등을 준비해야 한다.

알루미늄 도금은 주로 잉크와 물감이 종이 뒤쪽으로 새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이다. 그래도 몇 번 더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꼼꼼하고 섬세한 필법으로 경물을 묘사한 중국화 표현 형식이다. 변백은 당대의 화조화화의 걸출한 대표로, 그는 새의 활동 상태와 꽃의 밝은 색채를 그릴 수 있다.

"모란도" 를 만들었는데, 색채가 산뜻하고 머릿결이 예쁘다. 자세히 보면 모란이 점심에 그렸는지 확인할 수 있다. 원래 그림의 고양이 눈에는' 세로줄' 이 보였다.

또 다른 예로, 5 대 화가 황권이 쓴 꽃 깃털은 묘하지만 참묘하지만 참매에게 실물로 공격당했다. 이 점은' 성조 명화평론' 에서 볼 수 있다.' 정광시대, 나는 아들에게 팔괘당의 사계절 산수와 각종 꽃새를 그리라고 명령했다. 그 겨울, 나는 사냥을 갈 것이다. 내가 독수리 개를 눌렀기 때문에, 안에 독수리 한 마리가 있어서 팔을 들어 올리려고 발버둥치는 사람은 모두 통제할 수 없었다. 그래서 나는 직접 절에 가서 내가 그린 깃털을 쟁취했다. "

꼼꼼한 필획이 당대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뛰어난 예술적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은 회화 기법의 성숙에 있는 반면, 회화 재료의 향상에 있다.

공획은 반드시 명반으로 처리한 실크나 선지에 그려야 한다. 초당시대에 실크 소재의 개선은 어느 정도 공획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미나미 \ "회화사 \" 기록에 따르면: "실크는 고화에서 태어나 초당까지 오성 (), 주 (), 한보 () 까지 반숙했다. 나중에 뜨거운 국물이 끓고, 가루가 은판과 같고, 인물로 가장하고, 문필이 휘황찬란하다. "

일반적으로, 공획은 먼저 원고를 그려야 하고, 완전한 원고는 반복적으로 수정해야 원고를 완성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선지나 고무수건으로 덮고, 먼저 작은 펜으로 그린 다음, 종류별로 색칠하고, 레이어별로 렌더링하여 모양과 신을 겸비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첸 지버의 가을 사진.

중국의 꼼꼼한 필획은 역사가 유구하다. 전국 시대부터 송대까지, 공획의 창작은 유치에서 성숙으로 나아갔다. 공획은' 최선을 다한다' 는 수단을 이용하여' 신의 모양, 선 모양, 모양 표현' 을 통해 표현과 형식의 완벽한 통일을 얻는다.

공획에서 인물화든 화조화화든, 모두 모양을 추구한다.' 모양' 은 공획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수묵화의 자의와는 달리, 공획은' 디테일' 과 사실주의를 더 중시한다. 당대의' 꽃벼슬녀도' 와' 부채녀도', 장헌의' 도련도' 와' 구국부인 유춘도' 는 모두 현실 생활을 묘사한 것이다. 이 작품들은 묘사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시적이기도 하다.

명말 이후 서구 회화 기법이 중국에 도입되면서 중서화는 서로 차용하기 시작하면서 공획이 조형적으로 더욱 정확해지면서 선의 자연스러운 흐름과 시적인 내용을 유지하게 되었다. 중국화는 어떤 물감을 사용합니까? 중국화에 사용된 물감으로는 식물 물감 (수채화) 과 천연 광물 물감 (석색), 화학 합성 물감이 있다.

식물 색소에는 꽃청색, 연지, 등나무 황색 등이 있다. 미네랄 안료는 황토, 주사사, 주사사, 석청, 석녹색, 석황 등이 있다.

아연관 포장의 국화 물감은 대부분 화학 합성 물감이다. 이것들은 통칭하여 중국화 물감이라고 한다.

수채화 (식물색소) 는 투명하여 서로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고, 커버력이 없고, 색질이 불안정하여 퇴색하기 쉽다. 석색 (미네랄 물감) 은 불투명한 색으로 서로 조화롭게 사용할 수 없다. 커버력이 강하고 색질이 안정되어 퇴색하기 쉽지 않다.

석두 색과 수채화는 조화롭게 사용할 수 없다. Q: 중국어 회화의 표기법은 무엇입니까? 답: 초보자는 먼저 펜을 잡는 방법을 알아야 자세가 정확하고 잉크로 자유로울 수 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해야 한다: (1) 펜으로 정확함: 펜으로 정돈하고 곧게 펴라.

골필은 중앙에 있다. (2) 현실을 가리킨다: 손가락은 확고하고 힘이 있어야 하고, 민첩해야 하며, 죽도록 놓지 말아야 한다.

(3) 손바닥가상: 손가락으로 펜을 쥐고, 너무 꽉 쥐지 말고, 손가락이 손바닥을 비우면 자유롭게 쓸 수 있다. (4) 손목 팔꿈치 걸기: 운필의 큰 영역에 손목이나 팔꿈치를 걸어 펜을 마음대로 움직이게 하고 힘을 내는 것을 말한다.

중국화는 어떤 잉크를 사용합니까? 수묵은 중국 회화에서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고체 잉크와 액체 잉크의 두 가지 잉크가 있습니다. 중국화에 사용된 전통 잉크는 고체 잉크이다. 사용된 원료에 따라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유연묵, 페인트 잉크, 송연묵.

기름담배 잉크는 오동유 등의 기름으로 연소하여 연기로 만든 것이다. 그것의 검은색은 비교적 따뜻하여 그림에 쓰이며, 다른 투명색과 잘 어울린다.

솔연기 잉크-솔가지 연소로 인한 연기로 만든 것이다. 그 검은 색은 좀 추워서 서예에 많이 쓰인다. 페인트 연기 잉크-전통적인 페인트 연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것의 검은색은 섬세하고 광택이 있으며 그림에도 적합하다.

선정에는 질감이 섬세하고 윤기가 나는 청보라색이 좋다. "맨 위, 맨 위, 공물, 선택" 을 잉크 등급으로 사용합니다.

액체잉크는 지성연묵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편리함이 지금 유행하고 있지만, 자유자재에 더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베이징의' 천진서화묵' 과' 일덕각묵' 이 가장 좋다.

꼼꼼한 필획에는 어떤 종이가 사용됩니까? 익은 선지나 익은 실크는 공획에 쓰이며 생선지나 생견에 일정한 비율의 고무를 발라 만든 것이다. 그것의 성능은 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현재 선지를 익히는 품종이 많은데, 맑은 수자화, 빙설, 자화, 매미 날개, 운모 등이 있습니다. 끓인 선지는 얇고 두껍고, 명반수는 진하고 싱겁다.

일반적으로 날씬한 사람은 연한 색을 그리는 데 적합하고, 뚱뚱한 사람은 중색을 그리는 데 적합하다. 매미가 가장 가늘고 얼음과 눈이 가장 두껍다.

또 김신지와 각종 염색지로 섬세한 실크를 순수 실크 제품으로 그려서 둥근 실크와 실크로 나눌 수 있다. 원형사 ("전구사" 라고도 함) 는 고화에 자주 쓰인다.

지금 많이 쓰이는 것은 편사로, 실크를 짠 후 으깨어 평평하게 하여 실크와 실크 사이의 틈을 줄이고, 젤라틴을 칠한 후 쉽게 새지 않는다. 이런 실크는 흰색과 모조 낡은 색깔이 있다.

공획은 어떤 펜을 사용합니까? (1) 피타고라스는 대부분 중심으로 가늘고 균일한 선을 그린다. 보통 가늘고 뾰족한 늑대독 펜을 선택한다.

흔히 쓰는 펜에는 의류 문양펜, 잎힘줄 펜, 성홍모, 성홍모, 게발, 늑대발, 자영 등이 있다. (2) 염색펜은 대백운, 중백운, 소백운 등 부드러운 브러시로 많이 쓰인다.

순양털펜은 너무 부드러워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 백운필이 더 좋아요. 겉은 양모이고 중간 부분은 딱딱하고 뻣뻣해서 물을 담을 수 있고 신축성이 있어요. (3) 붓글씨는 종종 바탕색을 칠하거나 넓은 면적의 그림을 그려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폭의 양모 브러시나 배필이 필요하다.

꼼꼼한 그림의 염색 방법은 주로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 회화의 기본 지식은 무엇입니까?

너는 중국화의 네 가지 기초 지식을 알아야 한다: 중국화의 개념, 분류 방법, 도구 재료, 표창 스타일.

모두들 일상생활에서 중국화에 낯설지 않다. 우리는 어느 정도 국화를 본 적이 있는데, 고대든 당대든 이 세 글자가 무슨 뜻인지 말하는 것은 큰 망설임이 필요하다. 그럼 중국화는 왜 국화라고 합니까? 진정한 회화 체계는 순수 관상예술의 개념을 가리킨다. 중국화체계와 서화체계밖에 없다. 그 중 중국화체계는 서예를 기초로 하고, 서화체계는 스케치를 기초로 한다.

중국화는 재료, 내용, 화가, 기법에 따라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이것은 또한 네 가지 질문에 해당한다: 어디를 그리고, 무엇을 그리고, 누가 그리고, 어떻게 그렸는가.

국화가 공부하는 문방 사보는 바로 우리가 늘 말하는 것이다: 필묵. 중국화의 서화 형식은 주로 수직축, 크로스숄, 손롤, 책면, 부채면이다.

중국화의 기원은 중국화의 상한선을 형성하고, 중국화의 분류는 중국화의 하한선을 구성하며, 중국화의 도구 재료는 중국화의 왼쪽에 있고, 중국화의 포맷은 중국화의 오른쪽에 있다. 이런 상하좌우의 다차원 구조는 중국화 체계의 기초 지식 체계를 구성한다.

확장 데이터:

수묵화: 중국화의 일종. 순수한 수묵으로 만든 그림을 가리킨다.

단순성, 상징, 자연의 세 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대에서 시작하여 5 대가 되어 송원, 명청, 근대에 계속 발전하였다.

필법을 위주로 수묵화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다. "잉크는 빛깔이다" 는 것은 잉크의 농도 변화가 색상의 계층 변화라는 것을 의미하고, "잉크는 채색" 은 다채로운 색상 대신 여러 층의 잉크 색도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북송 심괄' 투송' 구름: "강남동원이 거연에 전해지고, 연한 먹빛이 담백하다." 바로 수묵화입니다.

당송 () 사람들은 젖은 필획으로 산수를 그렸는데,' 물이 흐리멍덩하다' 는 효과가 있다. 원대인들은 건필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먹색의 변화가 비교적 많아' 동시 채색' 의 예술적 효과가 있다. 당대의 왕위는' 수묵화를 상용으로 한다' 고 제의했고, 후세 사람들은 잇달아 본받았다.

수묵화는 중국 회화사에서 줄곧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원체화: 약칭' 원화' 또는' 원화' 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송대 한림화원과 그 후기 궁정 화가의 그림을 가리킨다. 남송화원의 작품을 특별히 가리키거나 남송화원 스타일을 모방한 비궁정 화가를 가리킨다.

이런 작품은 주로 꽃과 새, 산수, 궁정 생활, 종교 내용을 위주로 조정의 요구에 부응한다. 그들은 법도를 중시하고, 형신을 겸비하며, 풍격이 화려하고 섬세하다. 시대가 다르고 화가의 전문성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그림 스타일도 다르고 특색이 있다.

노신 선생은 "송의 원체화는 연약하고 온순한 방면을 포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말했다. ("청결정 산문집"? "이전 양식 채택" 정보) 참고 자료:

바이두 중국화 백과.

6. 중국화를 알고 싶으면, 전면적일수록 좋다.

"중국화" 는 중국 전통 조형 예술 중의 하나이다.

세계 예술 분야에서 스스로 체계를 갖추다.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인물, 산수, 계화, 화훼, 과과, 깃털, 동물, 곤충, 물고기 등. 공필, 프리 핸드, 스케치, 디자인, 수묵화 등의 기법이 있으며, 색칠은 으리하고, 크기는 청록색, 뼈 없음, 발색, 연한 색, 연한 누빔으로 나눌 수 있다.

주로 선과 먹색의 변화를 이용하여 체크, 점, 염색, 농도, 연한, 건조, 습기, 음, 양, 향, 회백, 가상, 실, 스파 스, 밀함, 공허함으로 이미지와 경영장소를 묘사한다. 뷰 레이아웃, 시야가 넓어 초점 투시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벽화, 병풍, 두루마리, 그림책, 부채 등의 액자 형식이 있어 전통 장축 기예를 보완한다.

인물화는 주후기부터 한위 육조까지 점차 성숙해졌다. 산천, 꽃, 새와 짐승 그림 등. 수당 () 이 되어서야 독립된 회화 학과를 형성하였다.

오대 두 송제자가 다투고 수묵화가 널리 퍼져 산수화가 큰 가지가 되었다. 문인화는 송대에서 발전하였으나 원대에 이르러 전성기에 이르자 화풍이 자유자재로 되었다. 명청과 근대가 계속 발전하여 사상을 표현하고 마음을 원활하게 하는 데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위진 남북조, 당대, 명청시대에는 불교예술과 서방 회화 예술의 영향을 받았다. 국화는' 외국인 교사의 성, 중국의 심원' 을 강조하며' 선존필, 그림을 최선을 다하는 것' 을 요구하고, 융물을 강조하며, 의경을 창조하고, 형체로 신을 쓰고, 형신을 겸비하며, 기운이 생동감 있는 목적을 달성한다.

서화 동원과 골법, 선의 조작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서화 인감이 서로 영향을 받아 뚜렷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그림의 도구 재료는 중국 특제 펜, 잉크, 종이, 연, 실크이다.

현대 중국화는 전통을 계승하고 외래기법을 흡수하는 데 있어서 돌파와 발전을 이루었다. 수묵화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순수한 수묵으로 만든 그림을 가리킨다. 단순성, 상징, 자연의 세 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대에서 시작하여 5 대가 되어 송원, 명청, 근대에 계속 발전하였다. 필법을 위주로 수묵화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다.

"잉크는 빛깔이다" 는 것은 잉크의 농도 변화가 색상의 계층 변화라는 것을 의미하고, "잉크는 채색" 은 다채로운 색상 대신 여러 층의 잉크 색도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북송 심괄' 투송' 구름: "강남동원이 거연에 전해지고, 연한 먹빛이 담백하다."

바로 수묵화입니다. 당송 () 사람들은 젖은 필획으로 산수를 그렸는데,' 물이 흐리멍덩하다' 는 효과가 있다. 원대인들은 건필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먹색의 변화가 비교적 많아' 동시 채색' 의 예술적 효과가 있다.

당대의 왕위는' 수묵화를 상용으로 한다' 고 제의했고, 후세 사람들은 잇달아 본받았다. 수묵화는 중국 회화사에서 줄곧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원체화, 줄여서' 원화' 또는' 원화' 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송대 한림화원과 그 후기 궁정 화가의 그림을 가리킨다.

남송화원의 작품을 특별히 가리키거나 남송화원 스타일을 모방한 비궁정 화가를 가리킨다. 이런 작품은 주로 꽃과 새, 산수, 궁정 생활, 종교 내용을 위주로 조정의 요구에 부응한다. 그들은 법도를 중시하고, 형신을 겸비하며, 풍격이 화려하고 섬세하다.

시대가 다르고 화가의 전문성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그림 스타일도 다르고 특색이 있다. 노신 선생은 "송의 원체화는 연약하고 온순한 방면을 포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말했다.

문인화는' 문인화' 라고도 한다. 일종의 중국화.

중국 봉건 사회 문인 묵객이 만든 그림을 가리킨다. 궁중화원의 민간 화가와 전문 화가의 그림과는 달리 북송수시는' 문인화' 를 제시했고, 명대 동치창은' 문인화' 를 추앙하며 왕위를 창시자로 삼고 남종의 시조이다 ('남북종' 참조).

그러나 옛날에는 문인 계층의 회화 예술을 높이고 민간 화가와 기구 화가를 경시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 명화노트' 에서 "예로부터 선화자는 옷차림이 나부끼지 않고, 남보다 우월하며, 비안이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영향이 깊다. 현대 진형각은 "문인화에는 인품, 학식, 재정, 사상의 네 가지 요소가 있다. 이 네 가지 요소가 있으면 보완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보통' 문인화' 는 산수, 꽃새, 매화, 대나무, 국화, 목석 등을 소재로 한다. "정신적 정신" 이나 개인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때로는 민족에 대한 억압에 대한 감정이나 부패한 정치에 대한 원한을 담고 있다. 그들은' 사기' 와' 일품' 을 추앙하고, 조류를 숭상하고, 필묵의 재미를 중시하고, 뇌동에서 벗어나고, 운율을 강조하며, 문학 서예의 수양과 회화 경지의 창조를 중시한다.

아망부의' 중국 문인화학서' 는' 당왕우성 () 이 시를 그림에 넣은 다음 필생취로 법이 마음대로 변한다' 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궁상은 말할 필요도 없고, 산산은 모두 운이고, 의는 번화함보다 클 필요가 없다. " 역대 문인화는 중국화의 미학사상과 수묵화, 프리 핸드 등 기법의 발전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그림은 10 개의 국화 용어로 나뉜다. 중국화는 인물, 집, 산수, 안마, 귀신, 화조 등 6 대 분기로 나뉜다.

북송선화단은 사제문, 문자문, 궁문, 문, 용어문, 산수문, 수문, 수문, 화조화문, 주묵문, 요리문 등 10 문으로 나뉜다. 남송 덩 툰의' 그림' 은 신선, 불, 귀신, 인물 전기, 산수, 린석, 꽃, 대나무 깃털, 짐승, 충어, 집, 나무, 선차, 과과, 야채 등 8 대 범주 (문) 로 나뉜다

《열세 집》을 참고하다. 13 폭의 중국화 용어.

중국화는 6 대 분기로 나뉜다: 장언원 "당대 역대 명화 실록"; 북송 왕조 "선화화보" 는 10 개로 나뉜다. 남송 덩천의 회화 답습은 8 대 범주로 나뉜다. 원대 동당' 화감' 은 "세속화가 13 개, 산천을 시작으로 계화를 기초로 한다" 고 말했다.

명대 도조' 낙농록' 의' 화공 13 과' 는' 부처보살, 옥제 도관상, 금강신귀, 나한성승, 풍운용호, 고대인, 전산림, 화죽우, 들노새 짐승, 인용, 계화루 산수화는 약칭하여 "산수" 라고 한다.

일종의 중국화. 산수의 자연 풍경을 주체로 한 그림.

위진 남북조는 점차 발전하지만, 여전히 인물화에 의지하여 배경으로 많이 사용한다. 독립은 자겸의 채색산수, 이사훈의 김벽산수, 왕위의 수묵산수, 왕협의의 묵산수와 같은 당에서 시작된다. 산수화는 5 대와 북송 시대에 매우 번영하여, 관동, 이성, 동원원, 범폭, 허도녕, 엄문귀, 송과 같은 많은 저자들이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