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웅안은 어떻게 우수한 전통문화와 역사적 맥락을 보호합니까?
웅안은 어떻게 우수한 전통문화와 역사적 맥락을 보호합니까?
천년계획' 은 큰 성공이다. 역사와 미래가 여기서 만나 전통과 혁신이 융합된다. 숑안신구 (WHO) 는' 중화 우수 전통문화를 보호하고 발양하며 역사적 맥락을 이어가는 것' 을 사명으로 문명 창조의 새로운 여정에 착수할 것이다.
붉은 문화 전통은 영원하다.
봄날의 햇빛이 백양전 수면에 쏟아졌다. 아이들이 물가에서 놀다가 유람선이 수시로 지나가면서 잔잔한 물결을 남겼다. 70 여 년 전 이곳은 수상 게릴라전의 전쟁터였다. 백양전 기러기령대 기념관원 관장 주윤표는 1939 년 일본군이 신안 (금안신) 현을 점령하고 백양전을 소탕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가을에 기러기 령팀이 성립되었다. 그것이 막 완공되었을 때, 22 명의 어부와 사냥꾼이 있었는데, 각각 총 한 자루와 배 한 척이 있었다. 그들은 화총의 성능에 매우 익숙하다. 화약의 습기를 막기 위해 우리는 염릉으로 화공과 포구를 막았다. " 주윤표 는 말했다.
기러기 링 팀은 나중에 거의 200 명으로 발전했다. 그들은 극히 어려운 상황에서 일적을 물리치고, 한강간을 근절하고, 보초를 설치하고, 거점을 빼앗았다. 이날 괴뢰군은 70 여 차례의 전투를 벌여 일본 괴뢰군 수백 명을 섬멸하고 포로로 잡았다. "생사의 위험을 무릅쓰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향을 지키기 위해 싸웠고, 염릉팀이 대표하는 붉은 정신은 한 세대와 한 세대를 크게 고무시켰다." 주윤표 는 말했다. 안신현 조북구진 조장자촌 부근의 김보수로는 염릉대가 화일군을 습격하는 주전장이다. 이 마을의 역사박물관은 항일전쟁 때 사용된 총기와 같은 오래된 물건들을 소장하고 있다. 76 세인 조염림은 이렇게 말합니다. "여기 사람들은 기사 정신이 있어요. 전쟁 시대에는 많은 백성들이 자발적으로 간부 전사를 보호했다. "
혁명 이야기가 곳곳에 전해지다. 66 세의 왕나무는 평생 백양전변에서 붉은 이야기를 들려왔다. 그의 시아버지 조파는 항일전쟁 영화' 이병 장가' 의 원형이다. 백양전 항전 기념관의 해설원으로서 왕나무는 18 부터 약 3 만 킬로미터의 수로를 그었고, 200 여만 명의 관광객이 그의 설명을 들었다.
"나는 시아버지와 35 년을 살았다. 노인은 만년에 키가 작고 소박하지만 사적은 보통이 아니다. 당시 그는 젊고, 생각이 많고, 담력이 크고, 군사 성적이 뛰어나며, 전쟁의 경험 속에서 빠르게 성장했다. " 그는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안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지만, 백양전과 병사 장갈을 알고 있다. 혁명 선배들의 사적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것이며, 그들의 정신은 신구 건설에서 전승되고 발양하여 우리가 아름다운 생활을 위해 분투하도록 격려할 것이다. " 그는 말했다.
산전수전 역사가 유구하다.
천년을 거슬러 올라가면 백양전 유역은 한때' 연북' 과' 송립오 대치' 의 병사들이 반드시 다투는 곳이었다. 전국 시대에 제비와 조는 이곳에서 공사를 건설하는데, 거리가 매우 멀다. 송료 대치 시기에 이곳은 초연이 자욱할 뿐만 아니라 변무역의 가장 빠른 발원지이기도 하다. "조암에 관대하고 슬픈 사람들이 많다고 말하는 것은 역사적 근거가 있다." 현지 문화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웅현 정년퇴직 간부 곽합명은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는 영웅 만가가 이곳에서 나왔다고 전했다. 오늘날 백양전의 강, 호수, 항, 강 구조가 북송에서 가장 먼저 형성되었다는 주류 역사관이 있다. "고대에는 물로 나라를 보호하고, 근대에는 물로 도시를 일으켜, 미래에는 물성이 꼭 들어맞는다." 곽합명은 백양전의 변화 맥락을 간단한 말로 요약했다. 약 1000 년 전 백양전은 종종 물에 갇혔다. 물이 크면 물에 잠기고 경작할 수 없다. 물이 작을 때는 변방에 불리하다. 일부 관원들은 조정에 편지를 써서 미타 주둔변을 건의하여 요국 기병을 억제할 것을 건의했다. 곽합명은 물세를 비밀리에 탐사하기 위해 관원들이 꽃구경의 이름으로 비밀리에 지형을 탐사하고 연못과 계류 방어선을 건설하는' 꽃놀이 여행' 을 조직했다고 밝혔다. 그 후, 백양전의 호수는 강과 연결되어 깊은 곳에서 배를 타고 얕은 여울에 벼와 갈대를 심어 농작물과 농작물의 사전화 추세를 형성하였다.
삼현 경내에는 신석기 시대 유적지, 춘추전국 유적지, 고대전쟁 유적지 등 많은 문화재가 있다. 주윤표는 웅현, 안신, 영성이 독특하고 유구한 건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제 그들은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숑안신구. "새로운 지역 계획 및 건설에서는 역사적 기억을 보존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문화적 맥락을 이어가야 하며, 전통문화가 새로운 지역 건설에서 계속 전승되고, 내포가 풍부해야 한다." 그는 말했다.
순박한 농촌 풍속이 대대로 전해진다
여유성에서 안신까지 백양전 대로에는 삼현 문화 광장이 있다. 현지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삼현'-원초 유명 학자 류음, 명나라 명신 양계로프, 청초 대학자 손기봉은 향풍에서 충후순함을 숭상하는 상징이다.
\ "그 해, 양 계로프 는 국가 이익 을 중시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간신 연의 노래 를 폭로하고, 나중에 감옥에 갇혔는데, 설령 집이 망가져도 그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았다. 그는 대비 앞에서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수백 년 동안 영성인에게 칭송하고 우러러보았다. " 용성현지' 편집장 조홍우는' 삼현' 의 사적이 대대로 용성인을 키워냈다고 말했다. 충성, 선량, 호탕함, 역사가 물려받은 순박한 향풍은 신구 건설에서 중요한 기초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백양전 왕가채 마을의 왕월도에서 67 세의 진모전과 아내가 민숙을 운영하고 있다. 5 월 1 일 관광 성수기 전에 가족들은 목선으로 맥주, 콜라, 간식을 운송하느라 바빴다. "요 몇 년 동안 당의 정책의 혜택을 받아 생활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노인이 말했다. 1 년 후 노부부가 운영하는 민박집은 30 여만 원의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미래에는 백양전이 정리되고 준설될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사를 해야 한다면, 나는 노당원이고, 나는 처음으로 이사한 것이다. 국가 대사의 의의는 용납할 수 없다. " 첸 은 말했다:
안신현 3 개 마을에는 크고 작은 신발 제조 업체 3000 여 개가 모였다. 신장촌당 지부 서기는 신구의 발전을 위해 많은 기업들이 낡은 설비를 도태하고 산업 수준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내 아들도 신발 공장을 열고 60 ~ 70 명을 고용했다. 현지 규모가 작다. 내가 머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우리 가족은 이 문제를 토론할 것이다. 어쨌든 우리는 대국에 복종하고, 새로운 구역 건설에 복종하고, 가정을 포기하고, 모두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 "
현지 간부들은 잇달아 대국에 복종하고 신구 건설을 적극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고향은 포기하기 어렵지만 마을 사람들은 웅안인으로서 자신의 이익을 고수해서는 안 되고 이사를 하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정부가 그들 자신의 생산과 생활을 잘 안배할 것이라고 믿는다. "신구의 건설은 경제의 빠른 발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사회 풍조의 변화도 초래할 수 있다. 미래의 새로운 지역은 현대적이고 개방적인 상태를 유지해야 하지만, 동시에 진흙과 모래가 모두 떨어지는 것을 피하고, 새로운 지역을 도덕, 문명, 혁신 시범의 도시로 만들어야 한다. " 곽합명은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