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커플릿이란 무엇인가요?
커플릿이란 무엇인가요?
대련 또는 대조 대련이라고도 알려진 대련은 종이, 천에 쓰거나 대나무, 나무 또는 기둥에 조각한 대련입니다. 언어는 각각 깔끔한 대조와 조화로운 수준으로 단순하고 심오합니다. 단어는 하나의 단어입니다. 소리는 중국어의 독특한 예술 형태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대련은 오대(五代) 이후 촉나라의 군주 맹장(孟長)에게서 유래했다고 한다. 중화민족의 문화유산이다.
대련
대련 또는 대련이라고도 하는 대행문은 종이, 천에 쓰거나 대나무, 나무 또는 기둥에 새긴 평행 문장입니다. 대비가 깔끔하며, 수평과 경사의 조화는 하나의 단어와 하나의 소리를 지닌 중국어의 독특한 예술 형식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대련은 오대(五代) 이후 촉나라의 군주 맹장(孟長)에게서 유래했다고 한다. 중화민족의 문화유산이다. 춘절에 매달아 놓은 대련을 춘절 대련이라 한다. 대련, 대련, 문쌍, 용수철기둥, 용수련, 대련, 복숭아부적 등으로도 알려진 대련은 복숭아부적에서 유래한 이중문학의 일종이다. 대련은 한자의 특성을 살려 쓴 민족적 문체이다. 운율은 일반적으로 요구되지 않습니다(운율이 있는 시의 대련에만 운율이 필요합니다). 대련은 크게 시 대련과 산문 대련으로 나눌 수 있는데, 엄격하게 품사 대소로 나누어진다. 전통 대련은 유사한 형태, 연결된 내용, 조화로운 음색, 엄격한 대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나라 시가 부흥하면서 산문 대련은 제외되었다. 산문 대련은 일반적으로 비격식적이며, 무거운 단어를 피하지 않고, 해당 품사를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으며, 대비를 잃지 않습니다. 대련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대(五代) 이후 촉나라의 군주 맹장(孟長)에게서 유래되었다고 전해진다. 기숙사 문에 붙은 복숭아 부적 판에는 "새해 인사, Jiajie Changchun"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데, 이를 "복숭아 부적의 비문"이라고 합니다("Shu" 참조).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대련이자 최초의 춘절 대련입니다. 두 번째 쌍은 그 의미를 조화시키거나 그 의미를 반박하기 위해 이물질을 사용하여 이에 반응합니다. 심오한 의미를 지닌 대련도, 산문적인 대련도 불가능하다고 할 수는 없다. 특징: 1. 상하행의 단어수와 구조가 동일하다. 특정 효과를 얻기 위해 특정 단어의 위치를 의도적으로 비워두지 않는 한, 위쪽 줄과 아래쪽 줄의 단어 수는 동일해야 합니다. 둘째, 해당 위치의 품사가 동일합니다. 동사 대 동사, 형용사 대 형용사, 수량사 대 수량사, 부사 대 부사, 관계어는 상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셋째, 레벨이 일관되고 톤이 조화로워야 합니다. 운율에 따르면 첫 번째 대행의 운은 사선으로 하고, 두 번째 대의 운은 평탄한 음으로 하여야 하는데 이를 '경사음'이라 한다. 넷째, 리듬이 일치해야 하는데, 즉 휴지이다. 위쪽과 아래쪽 두 쌍의 내용은 일관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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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 기원
언어와 쓰기의 평행 대칭은 다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철학에서 태극권은 두 가지 의식을 생성한다고 하는데, 이는 세상의 모든 것이 음과 양의 대칭적인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어 사고 방식이 매우 유사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대련과 깊은 민족문화심리는 음양의 이원론이며, 이는 고대 중국인의 세계관의 근간이다. 음양 이중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서"의 춘절 기호는 음과 양으로 구성됩니다. "Yi Zhuan"은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으로 구성됩니다. 타오라고 합니다. 노자는 또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물은 음(陰)을 품고 양(陽)을 품고 기를 조화롭게 주입한다. "("노자" 제42장.) 순자는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하늘과 땅이 합해지면 만물이 생기고, 음양이 합해지면 변화가 일어난다. "("순자륜") "황로비단서"에는 "하늘과 땅의 도는 좌우, 음양으로 되어 있다. “이 음양 개념은 추상적인 개념일 뿐만 아니라 고대 중국 사람들의 자연과 인간 사회의 모든 것에 대한 이해와 설명에 널리 침투해 있었습니다. 『주이·서과전』 『하늘과 땅이 있고 거기에 있다』 모든 것이 있고 모든 것이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있고, 남자와 여자가 있고, 부부가 있고, 부부가 있고, 아버지와 아들이 있고, 아버지와 아들이 있고, 군주와 왕이 있습니다. 장관, 군주와 장관이 있고 위아래가 있고 위아래가 있고 예절과 조치가 있습니다. 『의전』에서는 음과 양의 두 요선을 상징하기 위해 다양한 특정 대상이 사용됩니다. 음은 곤, 땅, 여자, 여자, 아들, 신하, 복부, 하체, 북, 바람, 물, 자, 이에 따라 양은 건, 하늘, 남성, 아버지, 왕, 머리, 위, 남쪽, 천둥, 불, 산, 과일, 빨간색과 노란색, 활력 등을 나타냅니다. 음양은 한나라에 침투하여 일종의 민족의 집단무의식이 되었다. 민족심리에서 음양개념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사물에 대한 집착과 애착이다.
언어의 근원을 찾아서
표준어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표현될 때 '대결'이다. 언어적 대조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요구 사항을 언급합니다: 동일한 단어 수, 상대적인 품사 및 동일한 구문. 네 가지 항목 중 중요한 것은 단어 수와 단어 수가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음절"의 동일성, 즉 영어의 "단어 수"와 다릅니다. , 중국어에서 "카체"와 "지프"는 수는 같지만 음절은 같지 않습니다. 중국어에서 "카체"와 "지푸"는 수와 음절이 동일합니다. 중국어는 음절, 형태소, 문자의 삼위일체이기 때문에 음절은 매우 독립적이고 일정한 길이와 음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핑(Ping), 상(Shang), 라이(Lai), 루(Ru)의 네 가지 성조가 있었습니다. 양평(陽平), 음평(陰平), 상텡(坂腰), 라이(老)는 핑(平)과 지(志)의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즉, 한자의 형태소(즉, 글자 사이)의 관계는 수가 같고 조화롭다.
영어에서는 사물의 이름과 개념이 상대적일 수 있고 단어의 수와 품사가 상대적일 수 있으며 두 문장의 문장 패턴이 상대적일 수 있지만 음절의 길이가 다르고 독립성이 약합니다. . 철자가 자유로우며 성조가 없으므로 비교할 수 없습니다. 대련의 대부분은 문자로 쓰여져 있으며, 다른 건물이나 물건에 쓰거나 걸거나 새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쌍어 반대의 두 번째 수준은 소위 문자 그대로의 반대입니다. 단어의 상대적 성격은 대련이 언어 예술일 뿐만 아니라 장식 예술이기도 함을 의미합니다. 장식예술의 한 쌍으로 깔끔함과 대칭성을 요구하여 사람들에게 조화롭고 대칭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한자는 단정함과 대칭성을 갖추기 위한 조건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정사각형이고 단정한 개별 사각형의 형태로 존재하며, 글에서 각각은 동일한 공간적 위치를 차지한다. 읽기 쉽고 시각적입니다. 정사각형 모양은 미적 원리와 기계적 요구 사항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가로로 쓰든 세로로 쓰든 촘촘하고 깔끔하고 아름답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영어의 경우, 병음 문자이고, 단어마다 길이가 다르며, 의미가 아닌 소리만 나타내고,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만 배열할 수 있어 참을 이루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형태의 대칭. 왜 중국어에만 실제 대조가 있고 영어와 다른 병음 텍스트에는 그렇지 않은지 더 설명하기 위해 동일한 의미를 가진 두 개의 중국어와 영어 쌍어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다른 설
커플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었으며 고대에는 도부라고 불렸습니다. 우리 나라 최초의 대련에 관해 담찬학 선생은 1991년 "문학과 역사 지식" 제4호에 글을 쓰면서 우리나라 최초의 대련이 당나라 때 등장했음을 지적했습니다. 그녀는 막고석굴의 경전집에서 발굴된 권수를 스타인의 둔황 유서 0610호: 연도: 삼양이 펴지기 시작했고 사계절이 펼쳐지기 시작했습니다. 행운이 새로워지고 수명이 길어진다. 또한: 삼양이 처음으로 돌아가고 사계절이 행운을 가져온다. 새로운 날에도 축복이 미치고, 국경 없는 장수를 축하합니다. 봄의 시작: 청동훈이 축하하기 시작하고, 옥법이 양을 규제하기 시작합니다. 다섯 가지 축복이 세 가지 불행을 없애고, 세세에 걸쳐 수백 가지의 재앙이 있을 것입니다. Baoji는 악을 물리칠 수 있고 Ruiyan은 상서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쓰기) 초봄이 되면 집안에 부자의 자손이 번성한다. 또한 삼양이 퍼지기 시작하고 사몽이 피어나기 시작한다. □□낡은 것은 없어졌고, 길상으로 새 것이 왔습니다. 매년 많은 축하 행사가 있고 매달 재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닭 □ 액막이, 연은 부를 회복한다. 문신이 지키고, 악귀가 숨는다. 책을 좌우로 두고 건강하게 지내고 있어요! 『음의 스펙트럼』의 저자 조지신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지적했다. “두 문장은 쌍문이고, 네 문장은 쥐(문장)이다. 그것은 육조에 시작되었으며 원(원) 스타일은 현대 스타일이 아니다. " Wang Euzhi는 대련이 "참수"와 같은 리듬시의 구절에서 유래했다고 말했습니다. "발을 자르고 사람들의 생리를 무력화시킵니다" ------ "Qing Shi Hua" 대련은 중국어 대칭에서 유래했습니다. 문자와 소리는 주나라 이전에 나타났어야 했습니다. 제지와 서예의 발달은 대련을 독립적인 스타일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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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문학사의 관점에서 볼 때, 대련 관계는 고대 시와 시의 대련에서 점차 진화 발전해 나갔습니다. 이러한 발전 과정은 대략 3단계를 거쳤습니다:
이중 단계
시대는 선진(前秦), 한(한), 남조(南朝)부터 남조(南朝)까지입니다. 고대 중국 시에는 비교적 깔끔한 대련이 아주 일찍부터 등장했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몇몇 고대 발라드에는 그 유래가 나와 있습니다.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아서 먹어라”, “해가 뜨면 일하고 해가 지면 쉬라” 등등.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에는 대련이 훨씬 더 흔했습니다. "변화의 책"의 헥사그램과 행에는 "기절한 사람도 볼 수 있고, 절름발이도 걸을 수 있습니다."("Lu"의 헥사그램 "63"), "첫 번째로 올라가다"와 같은 깔끔한 평행 문장이 있습니다. "("Ming Yi"의 Hexagram "Shang Liu") "Yi Zhuan"에서는 다음과 같이 이중적이고 깔끔한 문장이 더 일반적입니다. 지리는 같은 소리가 서로 어울리고 같은 기가 서로를 찾고 물은 촉촉하게 흐르고 불은 마르게 하며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전·문염전) 『시경』은 춘추시대에 지은 것으로 그 내용이 정반대인데 문체가 매우 풍부하다. 유림성은 『한문병행산문사』에서 “고대와 현대를 병행하는 방법은 거의 모두 시경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올바른 이름 쌍, 유사한 쌍, 연속 쌍, 이중 성조 쌍, 겹치는 운율 쌍 및 이중 운율 쌍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대조 문장의 예를 제시했습니다. 예를 들면 “청풍·자금이 내 마음을 달래준다.”(“정봉·자금”), “산에는 복소가 있고, 산에는 연꽃이 있다.” ") "Tao Te Ching"의 대조 중에는 문장도 많이 있습니다. Liu Linshe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도덕경에서 쌍을 판단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연속 쌍, 엇갈린 쌍, 분할 단어 쌍이 있습니다. 단어의 복합 쌍이 있습니다. 어쨌든 쌍이 있습니다." 중국") 평행 산문과 역사"와 같이 "믿는 말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말은 믿을 수 없다. 선한 사람은 다투지 않고, 논쟁하는 사람은 선하지 않다"(81장), "변하지 않고 독립하고, 위험 없이 걷다.”(22장) ) “많은 사람이 해를 끼치고 겸허하면 이롭다”(상서·오성), “살찐 말을 타다” 등의 산문에 나오는 대련을 살펴보자. , 가벼운 털옷을 입는다." (논어·용예), "군자."("논어·서이") 등. Ci Fu는 한 왕조에 등장했으며 문학적 우아함과 리듬을 강조하는 신흥 문학 스타일입니다. 청초한 아름다움, 대비적인 아름다움, 음악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수사적 기법인 안티테제(Antithese)가 푸(Fu) 창작에 널리 의식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Sima Xiangru의 "Zixu Fu"에는 "영적 북을 치고 봉화를 올리면 전차가 움직이고 기수가 팀을 구성합니다."
병렬 커플 무대
병행체 산문은 다음에서 유래하였다. 동한의 시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에 번성하고 남(南)나라와 북(北)나라에 번성하였다. 평행체 산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중성을 옹호하는 문체로 대부분 이중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종류의 쌍은 연속적으로 사용되며 병렬 쌍 또는 병렬 쌍이라고도 합니다. 유설은 『문신초용·명시』에서 병행산문을 “백자의 보기 드문 예이며, 경쟁의 문장”이라고 논평했다. 등왕정': 시기는 9월, 서문은 세 번째 가을에 속한다.
물이 없어지면 차가운 연못이 맑아지고, 연기가 응결되고, 해질녘에는 산이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나는 길을 가면서 청아의 풍경을 바라보고 있다. 황제의 아들 창저우를 방문하고 불멸의 옛 누각을 찾아보세요. 산들은 푸르름으로 우뚝 솟아 있고, 하늘은 그 위로 솟아오르고, 날아다니는 정자는 비약을 흘리며, 아래에는 땅이 없습니다. Heting과 Fuzhu는 가난한 섬의 추억이며 Guidianlan Palace는 언덕과 산의 모양입니다. 수놓은 문을 쓰고 조각된 짐승을 내려다보니 산은 넓고 평야는 광활하며 사천늪은 공포로 가득 차 있다. Luyan은 종과 삼각대가있는 땅으로 달려갑니다. 배와 배는 녹색 새와 노란색 용의 축인 미로 속에 있습니다. 구름이 걷히고 비가 맑아지며 색깔이 밝아집니다. 지는 구름과 외로운 부엉이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물과 긴 하늘은 같은 색이다. 어선이 늦게 노래하고 봉리 해안에서 소리가 들리고 기러기가 추위에 겁을 먹고 소리가 형양포에 의해 깨집니다. 그 중 '떨어지는 구름과 외로운 백조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과 긴 하늘이 같은 색이다'는 대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종류의 대련은 고대 시와 시의 대련이 더욱 발전한 것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대련은 더 이상 순전히 수사적 장치가 아니라 문체의 주요 운율적 요구 사항이 되었습니다. 평행문체에는 46문장형, 평행대문, 인유라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둘째, 짝을 이루는 단어의 수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주로 "4-6" 문장 패턴과 그 변형입니다. 주로 4자 이중성, 6자 이중성, 8자 이중성, 교차 이중성, 12자 이중성 등이 포함됩니다. 셋째, 후렴은 꽤 능숙하지만 무거운 문자(예: "zhi" 및 "er")가 많고 후렴 후렴이 완전히 성숙되지 않았습니다.
리듬과 대련 무대
리듬과 대련은 운율시의 대련이다. 현대시라고도 알려진 이 시 형식은 당나라에서 공식적으로 형성되었지만 그 기원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조위(曹魏) 때 이등(Li Deng)이 『성뇌』 10권을 지었고 육경이 『운기』 5권을 썼는데, 이는 맑고 유성한 소리와 공음, 상음, 초음, 정음, 우음을 구별하였다. 또한 Sun Yan은 "Erya Sound and Meaning"을 작성하고 Fanqie 표기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Fanqie의 창립자였습니다. 일반적으로 5자 또는 7자 운시는 8개의 문장으로 구성되며, 일반적으로 턱 대행과 목 대행으로 알려진 2개의 중간 대행이 있어야 하며, 문장 구조, 리듬 및 의미가 반대여야 합니다. 표준적인 법률 부부입니다. 이것은 두보(Du Fu)의 "덩고(Deng Gao)"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바람이 강하고 하늘 높이 유인원이 애도의 비명을 지르고, 흰 새들이 주기스탄의 맑은 모래에서 날아오고 있습니다.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들어왔다. Wandering With Melancholy, 한 세기 동안 무대에 혼자 있고 병들었습니다. 어려움과 괴로움, 미움이 절을 붉게 물들이고, 새 술잔을 마시면 술잔이 탁해진다. 이 시의 턱과 목 부분은 "무한한 쓰러진 나무가 나무 아래에서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장강이 흘러든다." 무대를 혼자 만든다." 콘트라스트가 매우 안정적이다. 병렬 산문의 병렬 대련보다 훨씬 낫습니다. 당시에도 5자, 7자 운시 외에 3운, 6운, 편곡이 있으며, 중간의 대련도 대립하고 있다. 운율형 대련은 또한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문체의 운율 요구 사항으로 대조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대조는 정확하고 안정적이며 발음은 법적 싸움이 무르익었습니다.
한 단어 쌍
Mo(쌍) Quan 가장 고전적인 한 단어 쌍입니다. 'Mo' 문자의 윗부분은 'Black' 문자이고, 'Quan' 문자의 윗부분은 'White' 문자입니다. 각각은 색상 유형이며 반대 의미를 갖습니다. 두 글자의 하반신은 각각 '흙'과 '물'로, 둘 다 오행(五行) 중 하나에 속한다. 이 쌍에는 또 다른 평행성이 있습니다: 먹(쌍)과 편백나무는 "검은색"과 "백색"의 반대입니다. 그들은 오행인 "토"와 "목"에서 파생되며 먹은 편백나무에서 유래합니다. 먹과 노송나무라 불린다
두자쌍
봄꽃(쌍) 가을월한복(쌍) 추자수산(쌍) 설해홍우(쌍) 단야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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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자쌍
p>물바닥의 달(쌍) 거울 속의 화손행자(쌍) 조총의 수막굴(쌍) 화과산의 나는 새 (쌍) 양공장
사자연
푸른 산은 영원하다 (오른쪽) 푸른 물은 길고 흐르고, 산과 맑은 물은 아름답다 (오른쪽) 뛰어난 장소와 사람들 동남북서에 있다 (오른쪽)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백 송이 꽃이 핀다 (오른쪽) 백 가지 사상이 다투다
오자쌍
Love the 왕, 진나라를 방문하기를 바라다(오른쪽), 나라를 걱정하고, 풍년을 기원하며, 만리를 날다(오른쪽), 수천년 동안 왕래하며, 중국 해안에 반쯤 잠겨 있다(오른쪽), 우회하다 외국 배, 새싹은 다른 섬이 된다(오른쪽), 탁함을 따라 선명한 파문을 만든다
6자 커플
의도하지 않은 것을 없애고 슈(쌍)에서 나오다 새는 비행에 지쳤을 때를 압니다. 어떻게 모든 사람의 소원을 이룰 수 있겠습니까?(맞습니다) 그러나 나는 단지 내 마음에 합당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대나무의 운율, 비, 소나무 오르간(오른쪽), 차 연기, 달빛, 책 소리. 천지의 칭찬과 질책을 받을 만한 일을 하는 사람(오른쪽)에게는 봄과 가을이 있다.
칠자연
산과 바위에는 거짓된 색이 없다는 말을 듣고(그렇습니다), 풀과 나무에는 참 향기가 있다는 것도 압니다. 점쟁이는 Qingliang House(오른쪽)에 가까이 있고 손님과 함께 문자 참선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비단물에 부는 수천 마일의 가을 바람 (오른쪽) 9 겹의 봄 풍경이 복숭아를 취하게합니다. 천추의 붓과 먹은 천지(쌍)를 놀라게 하고 수천 마일의 구름과 산이 그림에 담겨 있습니다.
팔자쌍
산강은 신령하며, 자신의 기질과 이득도 알고 놀란다. 문에는 오래된 소나무가 있고 안뜰에는 바위가 없습니다 (오른쪽). 가을은 밝은 달을 가져오고 봄은 산들 바람을 가져옵니다. 금으로 가공한 옥 엠블럼, 선선한 해조류, 아름다운 (오른쪽) Linzong Ji가 아름다운 나무와 나뭇잎과 함께 여행합니다. 비단과 대나무가 청나라(쌍)와 결합하여 산과 강이 밝은 태양을 반사하여 글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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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샤오송의 "중국 대련의 특성에 대한 간략한 고찰"은 대련의 특징을 다섯 가지 반대되는 통일성으로 요약합니다.
독특함과 보편적 통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