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상주 시대 제왕복의 특징.
하상주 시대 제왕복의 특징.
황제 대관복 각 부분의 명칭 묘사?
의류 시스템
상주시대의 옷은 주로 위의' 옷' 으로 칼라가 오른쪽으로 열렸다. 아래에' 속치마' 를 입으면 속치마가 치마입니다. 허리춤에는 넓은 변대를 묶고, 배 앞에는 치마 모양의 비녀를 달고, 무릎을 가리기 때문에' 무릎 가리기' 라고도 한다. 주조는 봉건제도로 입국하고, 엄격한 계급제도로 제국을 공고히 하며, 매우 세밀하고 주도면밀한 예절 규범 사회를 제정하여 천하를 안정시켰다. 복식은 모든 사람 계급의 상징이기 때문에 복식 제도는 입법의 기초 중 하나이며 규정이 매우 엄격하다.
남성 정장 대관식: 가장 존귀한 정장입니다. 대관식은 의식에서 입는 것이고, 주요 예의복이다. 그 의상 스타일은 주로 왕관, 원피스, 속치마, 무릎 보호대, 큰 벨트, 넥타이 (선물화) 로 구성되어 있다. 대관복의 주체는 블랙 (블랙) 드레스, 노랑 (레드) 드레스, 왕관이다. 옷에는 장과 도안이 수놓아져 있고, 관에는 편액이 있다. 천자가 각종 제사를 거행할 때는 의식의 경중함에 따라 6 가지 다른 형식의 대관복을 입어야 하는데, 통칭하여 6 관이라고 한다. 가장 성대한 의식에서 천자는 12 장 대관복, 12 장 대관식, 대관복의 장 수는 대관식의 관수에 해당한다. 하체 앞에 무릎 보호대가 있다. 황제의 무릎 보호대는 주사이고 제후는 황주사이다. 신발은 밑창으로 가죽과 나무를 밑받침으로 하고 밑창은 높아' 신발' 이라고 합니다. 12 장 중 외투에는 태양, 달, 별, 산맥, 용, 곤충 등 6 장이 있다. 제 6 장: 종이, 해초, 불, 분미, 광어, 자수. 모든 문장 패턴은 의미가 있다: 태양, 달, 별, 그들은 조명으로 간주된다. 산, 꽉 잡아; 드래곤, 그 변형을 가져 가라. 중화충 (꿩의 일종) 은 화려함을 취한다. 종이는 제사용 예기였으며, 후에 호랑이와 롱테일 원숭이가 그려졌다. 호랑이는 충용을 취하고, 원숭이는 신중함을 취하고, 멀리 쫓아간다. 해초, 깨끗하게 가져 가라. 불, 그 빛을 가져 가라. 분말 쌀, 영양을 가져 가라. 푸 (도끼 모양), 그 결정을 내린다; 노 ("야" 모양) 는 분별력을 취한다. 황제만이 12 장, 공작은 9 장, 후와 백은 7 장만 쓸 수 있는데, 이는 당시 제사 복식 제도의 기본 내용이었다. 의류: 대관식에 버금가는 성대함, 의류 형식은 대관식과 비슷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도장을 찍지 않는 것이다. 복장은 작, 위, 관원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것들의 주된 차이점은 관색의 색깔과 입는 옷이다. 여장복: 왕부터 선왕까지 황후를 위해 준비한 제사복. 저택: 왕에서 황후로, 남편에서 후버부 부인을 위해 옷을 제물로 바칩니다. 문재 12 장 (꿩) 이 그려져 있는 파란색 옷이고 문재옥의 색깔도 오색이다. 궐재: 황제에서 사당까지, 군주에서 아들, 남편, 아내, 황후 제복까지. 그것은 붉은 띠 무늬가 새겨진 빨간 원피스였다. 모이: 황후가 명녀를 모시고 누에신상 예복을 모시는 것도 제후부인이 사당을 모시는 예복이기도 합니다. 전시복: 황후가 왕과 연회 손님을 맞이하는 복장이라고도 하며, 청박사의 아내가 남편으로부터 사당까지 제사를 지내는 제사복이기도 합니다. 예로: 엄황후의 생전 관복이자 문인 아내가 남편을 보좌하는 제사복입니다. 순수한 옷: 귀족 딸의 웨딩드레스. 단훤: 황제부터 문인까지 입을 수 있는 국가 법정 복장입니다. 황제는 보통 연거에 살고, 왕공들도 단훤을 입고 사당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의사와 학자는 아침에 법정에 들어가 부모님을 만날 때도 이런 옷을 입는다. 단훤은 의상과 길이가 모두 2.2 피트이고, 짙은 검은색이며, 장식이 없기 때문에 단훤이라고 불린다. 깊은 옷: 보통 흰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깊은 옷은 상의와 하치마가 연결된 긴 옷입니다. 그러나 선비는 이전 세대의 전통관념을 계승하기 위해 규칙에 따라 자를 때 위아래 치맛자락을 분리해 재단한 다음 긴 옷을 만나 조상의 법도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이불이 깊기 때문에' 깊은 옷' 이라고 합니다.
가운: 가운도 긴 드레스로, 위와 아래 치마가 연결되어 있지만, 추위를 막기 위해 솜으로 가득 찬 겹겹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가운은 사복이고, 군 병사들도 가운을 입는다. 안지훈: 짧은 가운이에요. 굵은 재료라면' 갈색' 이라고 불리며 노동인민의 복장이다. 상주시대에 군대는 청동 헬멧과 가죽 갑옷을 호신장비로 사용했다. 현재 고고학에서 발견된 것은 상대 청동 헬멧, 주청동 헬멧, 청동 흉갑이다. 갑옷을 입은 병사는 병사라고 하고, 갑옷 밖에는 여러 가지 색깔의 외투를 감쌀 수 있어 충심 갑옷이라고 부른다. 다양한 밝은 색의 갑옷과 깃발로 구성되어 웅장한 군진을 형성한다. 색채는 군위를 진작시키고 투지를 북돋우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병종과 장병의 식별을 용이하게 하며 군사 지휘에 유리하다. 또 상주시대에는 청동 헬멧 꼭대기에 깃털이 달린 놋쇠관이 남아 있었다. 고대에는 황새의 깃털을 꽂는 것이 용감함을 상징했는데, 황새는 사납고 공격적이어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응?
의류 유물
하조 방직 유물은 산시 하현 윤희촌 신석기 시대 말기 유적지에서 인공반절된 누에고치를 발견한 뒤 또 다른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성홍색으로 염색된 리넨을 발견했다. 하조는 실크와 리넨을 의류 소재로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하조의 의류 스타일에 대해서는 아직 영상 자료가 발견되지 않았다. 상대 방직문물상이 출토한 방직 재료 중에서 회문과 레빈치 도안을 찾을 수 있는 직물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직조 실크 유물 표본이다. 비단과 자수는 서주 시대에 이미 고급 의류 재료로 사용되었는데, 이것은 주조의 방직 유적이다. 출토된 태피스트리 파편은 경위가 상당히 섬세하고 도안이 다양한 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비단의 가격은 금처럼 비싸기 때문에 비단과 일반 실크의 가격 차이는 15 배입니다. 상대 노예주 귀족의 남성복 칼라는 적어도 십자 칼라, 라운드 칼라, 큰 터틀넥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매는 일반적으로 좁은 소매입니다. 옷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무릎까지 닿고, 하반부는 긴 바지나 정강이로, 발은 둥근 머리이다. 상조 노예주 귀족들이 쓴 모자에는 후프와 드럼이 달린 후프, 깃털이 달린 고관이 있었는데, 전쟁 중에 착용하고 윗부분에는 놋쇠 깃털이 꽂혀 있었다. 현재 상대 여성복에 관한 자료는 많지 않다. 북경 고궁에는 옥추락이 하나 있는데, 옥신은 이미 변형되어 의상 스타일이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머리는 사실적으로 후드 테를 쓰고, 머리는 뒤로 빗고, 머리 윗부분은 쪽머리를 빗고, 나머지 귀밑머리는 자연스럽게 늘어진다. 이런 U 자형 상투는 상주 이후 줄곧 미성년자 남녀의 헤어스타일이다. 주대 의류 인물 자료 서주시대의 모자는 상대보다 더 복잡하고 다양하며 스타일링이 화려하다. 의류 스타일에는 직선 버클, 좁은 소매, 발목이 허리를 졸라매고, 길고 앉는 것도 많다. 찾은 영상 자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논술을 하기가 어렵다.
하상 액세서리
액세서리 액세서리는 상주복식 예술의 정수이다. 우리나라 원시사회에는 재질이 고귀하고 화려한 장신구가 있어 실용미화의 목적 외에도 특정 정신적 내포가 스며들고 있다. 상주시대에는 계급이 나뉘면서 장신구 액세서리에 계급적 내포와 종교적 내포가 주어졌다. 당시 보석 액세서리에는 뼈, 뿔, 옥, 조개, 금, 구리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중 옥기가 가장 두드러졌다. 주조에서는 노예주가 옥으로 사람의 품성을 측정했다. 군자가 옥보다 낫다는 말이 있듯이 옥은 노예주의 고상한 도덕적 인격의 상징이 되었다. 1 .. 중국 신석기 시대는 머리 장식으로 상투를 고정시켰다. 액세서리의 목적은 상투를 고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왕관모를 고정하는 것이다. 고대에는 모자를 머리에 쓸 수 있었지만 왕관은 상투에만 쓸 수 있었기 때문에 좌우 양쪽에서 상투를 삽입하여 왕관 모자를 고정해야 했다. 주왕조 이후 여성은 만 15 세가 성년으로 간주되어 결혼할 수 있어' 결혼' 이라고 불린다. 스무 살에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면 선물도 챙겨야 한다. 한 사람이 스무 살이 되면 성년의 의식이 대관식이다. 상주 시대가 되자 빗질하는 형식은 이미 심미에 매우 신경을 썼다. 상대 빗의 기본 특징은 등을 직사각형으로 빗고 주대는 호로 바꾸는 것이다. 2. 크라운 액세서리 크라운 액세서리는 모자 뒤에 걸려 있는 목 보호용이어야 합니다. 3. 귀걸이 상저우 시대의 귀걸이는 비녀, 비녀, 비녀, 환이었다. 구멍이 있는 링 형태 외에도 원을 타원이나 원통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때, 펜던트는 실크로 양쪽의 오른쪽 귀구멍에 제사 관모 좌우 저울에 매달려 있다. 귀에다 직접 걸어놓은 귀걸이예요. 4. 목 장식 5. 팔 장식 6. 일종의 관상옥으로 예기의 황과는 무관하다. 상대에 이르러 황배는 소면에서 사람의 문신, 새의 문신, 물고기의 문신, 동물의 문신 등으로 진화했다. 7. 기타 옥페 패턴으로는 코끼리 패턴, 소 패턴, 토끼 패턴, 거북이 패턴, 사슴 패턴, 새 패턴 등이 있습니다. , 그들의 형태는 자유롭게 변한다. 8. 당김은 양궁할 때 오른손 엄지손가락에 현을 당겨서 손가락을 보호하는 도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