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족 오페라의 음악 스타일과 성악 특징을 분석하다.

민족 오페라의 음악 스타일과 성악 특징을 분석하다.

오페라는 시, 코미디, 성악 등을 융합했다. 이야기를 표현하여 완벽한 캐릭터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백모녀' 1945 초연 이후 중국 민족 오페라는 이미 60 여 년의 눈부신 여정을 거쳤다. 중국 민족 오페라는 역사가 길지 않지만 중국 민족 음악을 바탕으로 서구 오페라의 창작 수법을 참고해 독특한 새로운 구도를 만들었다. 그것의 생성과 발전은 주로 희곡이라는 전달체와 외래의 예술 형식을 통해 중국의 사회동태, 인민생활의 현실, 인류의 감정과 사상을 반영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60 여 년의 발전 과정에서 주요 대표작: 1930 년대의' 장강폭풍'; 40 년대의 백모녀; 50 년대의' 흑인의 결혼',' 유후란' 등. 1960 년대 유삼언니와 강언니; 그리고 훗날 호화사자, 굴원, 원야, 당의 딸 등이 있다. 이 글은 주로 오페라 제재, 오페라의 음악 스타일, 민족 오페라 노래 과정의 특징과 표현으로 중국 민족 오페라의 창작 특징을 분석한다.

첫째, 중국 국가 오페라 창조 요소의 특성

중국의 민족 오페라는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탄생했다. 백모녀' 에서' 당의 딸' 에 이르기까지 희곡 제재의 선택에는 각각 특색이 있지만, 대부분 생활에서 비롯된 것으로 중화자녀들의 분투생활과 현실적인 묘사의 특징을 표현했다. 구체적인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기사는 lunwen. 1kejian.com]

혁명전쟁을 반영한 근대사

중국의 민족 오페라, 특히 발전의 초기 중반에는 민족전쟁을 위주로 중국 * * * 산당의 지도하에 해방과 자유를 쟁취하고' 세 개의 산' 을 전복할 것을 요구하는 인민을 반영했다. 이런 희곡은 민족 투지를 자극하고, 고된 분투, 우수성, 고된 분투의 시대정신을 표창하며, 인민 대중에게 많은 영웅적 이미지와 감동적인 사적을 남겼다.

(b) 역사적 인물과 전통 민담을 개편하다

이 희곡들은 역사 기록이나 민간 유행 이야기 속의 영웅 애국 역사 인물을 모델로 하여 중화민족의 소박함, 근면, 용기, 애국의 전통 미덕을 정면으로 묘사하여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사람들의 민족기절을 고무시킨다. [이 기사는 lunwen. 1kejian.com]

(3) 사람의 내면생활과 정신적 면모를 반영한다.

중국의 많은 민족 오페라는 사람들이 봉건 통치에 반항하고, 결혼의 자유를 쟁취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행동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2 흑' 의 결혼 제재는 대부분 농촌 제재로, 적극적이고, 시대적 배경 아래 민중의 내면정신 세계를 깊이 반영하고 있다.

중국 민족 오페라 음악의 풍격 구성.

중국 민족 오페라는 매우 전형적인 음악 예술 특징을 가지고 있다.

(a) 중국과 서양의 결합

시작부터 현재까지 중국 민족 오페라의 음악 창작은 줄곧 중서가 만나는 위치에 있다.

한편으로는 인위적인 추구 때문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민족 오페라본체 특징을 충분히 존중하는 필연적인 결과다. 이 결과는 줄곧' 중 위주, 양 () 을 중용 ()' 원칙으로 각 민족 음악의 독특한 민족적 특색을 충분히 보여 왔다.

(b) 고대와 현대의 도킹 통합

모든 문화에는 역사적 전승이 있다. 중국의 민족 음악은 역사가 유구하다. 선진의' 15 국풍' 부터 한대의' 악부', 명청의' 소곡' 에 이르기까지 민족 음악은 이미 현란한 예술 사슬을 형성했다. 중국 민족 오페라의 음악은 역사 음악 문화의 우수한 소재를 충분히 물려받았다. 한편으로는 고대 민족 음악의 예술 풍격이 있어야 이 극의 시대적 배경과 역사적 풍모를 표현할 수 있다. 한편,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창작 이념과 새로운 음악 원소에 녹아들어야 하며, 진정으로 고대와 현재의 융합을 이루어야 한다. 예를 들어' 왕귀와 이상상' 은 산시 민가' 신천유' 의 음악 소재를 흡수했다.

(c) 새롭고 오래된 교차점

신구 융합은 현대 중국 민족 오페라 음악 창작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이다. 옛 민악은 한편으로는 "에센스를 취하고, 찌꺼기를 없애라" 며, 한편으로는 과감하게 혁신하고, 현대사고와 다원화의 정수를 도입하여 미성, 유행, 고전을 포함한다. 창원의 음악 창작은 이 방면에서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다. 전통 민족 음악을 충분히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과감한 혁신, 미성, 대중음악 등 다양한 음악적 수단을 광범위하게 활용해 새로운 시대 중국 민족 오페라 음악의 새로운 모습과 새로운 의미를 충분히 보여줬다.

셋째, 중국 민족 오페라의 노래 스타일과 공연 특징.

음악 공연에서 중국 오페라는 서양과 달리 서양 오페라는 개인 가창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중국의 희곡은 연기자의 노래를 통해 인물을 형성하고, 이야기의 발전을 이끌고, 관중의 시야를 사로잡는 역할을 했다. 이를 위해서는 희곡 연기자들이 탄탄한 가창력뿐만 아니라 공연 기교도 있어야 하고, 몸짓으로 노래 효과를 조율해야 한다.

민족 오페라의 노래에서는 노래와 공연, 음악 등을 강조한다. 모두 줄거리에 종속되어 있다. 희곡 극의 다양성으로 노래 스타일도 다채롭다. 모든 가수들이 장점을 취하고, 혁신을 계승하고, 시대감을 부여함으로써 중국의 독특한 민족 오페라 노래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스타일은 주로 서정적 아리아에 반영되며, 보통 진실감을 바탕으로 순수하고 밝은 음색, 또렷한 토자, 완곡한 압운으로 인물의 감정과 내면세계를 표현한다.

넷. 결론

중국 민족 오페라는 불과 수십 년의 발전 속에서 점차 중국 음악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중국의 희곡은 줄곧' 창작으로 노래를 촉진하고, 노래로 창작을 촉진하고, 창작과 노래를 병행한다' 는 길을 따라 전진하고 있다. 1980 년대 이래 희곡 제재 창작의 다원적 특징, 문자 감정의 표현, 희곡 창법의 다원적 융합은 사람들의 심미적 흥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2 1 세기를 앞두고 민족 오페라는 많은 민족 예술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민족 오페라도 사회의 발전 추세에 적응하고, 과거의 성공 경험을 참고하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를 통해 사회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 발전은 돌파구를 기초로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중국 민족 오페라 음악의 발전 과정과 경험을 총결하여 그 구조적 특징을 분석해야 한다. 중국 민족 오페라의 다원적 특징에 대한 분석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더 찾아 민족 오페라가 현재와 미래에 새로운 최고봉으로 나아가도록 유도할 수 있다.

참고 자료:

[1] 말이' 중국 오페라의 현황과 발전',' 오페라예술', 1987+0 으로 도약했다.

[2]' 천자의 오페라 형식과 연극 오페라 음악', 인민음악, 1992. 1.

[3] 석복' 희곡 음악 창작',' 인민음악', 2 호, 1996.

[4] 장문문. 중국 민족 오페라의 노래 스타일에 관한 예비 연구 [J]. 과학 및 교육 문화 교류, 2009.7

[5] 이연휘. 중국 오페라' 노래' 의 미적 품격 [J]. 중국 교사, 20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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