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규칙 준수에 관한 구절과 고대 산문은 무엇인가요?

규칙 준수에 관한 구절과 고대 산문은 무엇인가요?

1. 규칙 준수에 관한 구절과 고대 산문

규칙 준수에 관한 구절과 고대 산문 1. 고대 산문에서 규칙 준수에 관한 단어

1. "맹자·"이루1장" - 전국시대 맹자

이루의 지혜와 공수자의 영리함은 규칙 없이는 원을 이룰 수 없다.

번역: 리루처럼 시력이 좋고 공수자처럼 실력이 뛰어나도 컴퍼스와 자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각형과 원을 정확하게 그릴 수 없습니다.

2. "관자·법법" - 춘추관중

구하면 얻고, 금지하면 막는다. ;주문하면 됩니다.

번역: 국가가 요구하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지고, 국가가 금지하는 것은 폐지되어야 하며, 국가가 공포한 법률은 시행되어야 한다.

3. '도덕경·73장' - 춘추노자

하늘망은 넓고 희박하지만 빠진 것은 없다.

번역: 자연의 범위는 넓고 무한하지만 넓고 희박합니다.

4. '한비자·계련' - 전국시대 한비

남편은 사사를 폐지하는 법을 만든다.

번역: 법을 제정하는 목적은 민간 관행을 폐지하는 것입니다. 법이 시행되면 민간 관행을 폐지해야 합니다.

5. "한비자·질문과 논쟁" - 전국시대 한비

말은 가치가 있고 법은 어울리지 않는다.

번역: 왕의 명령 외에 두 번째 고귀한 연설이 없으며 국가의 법률은 공적인 당사자와 사적인 당사자 모두를 수용할 수 없습니다.

6. "상군서·화전략" - 전국시대 상양

성왕은 의를 중시하지 않고 법을 옳게 여기고 법을 옳게 여기느니라. 명령이 실행되어야 합니다.

번역: 성군은 인과 의를 중시하지 않고 법을 엄격하게 제정하고 법령을 시행하면 됩니다.

2. '규칙'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시대의 관습을 고치는 장인 정신은 영리하고, 규칙은 실수를 바로잡습니다. —— "이사오" 선진 왕조 : 굴원

원문에서 발췌 :

여자들은 우를 질투했고, 우가 음란을 잘한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 현행 관습을 고수하는 장인정신은 영리하며, 규칙을 따르면 실수를 바로잡을 수 있다.

노래를 쫓기 위해 밧줄과 잉크를 등에 짊어지고, 자신을 구하기 위해 저우의 등장을 놓고 경쟁한다. 우울한 도시는 가난으로 가득 차 있고, 나는 지금 외롭고 가난하다.

번역:

그 여자들은 내 아름다움을 질투하고 내가 요염하고 음탕하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평범한 사람들은 본질적으로 기회주의, 규칙을 배반하고 정책을 바꾸는 데 능숙합니다.

옳고 그름의 기준을 어기고 악행을 추구하며 쾌락을 추구하는 것이 원칙이다. 나는 슬프고 우울하다. 나는 지금 혼자 있고 가난하다는 것이 너무 힘들다.

2. 관례적인 작업은 언제 독창적이 되었습니까? 규칙을 파괴하고 바꿔보세요! ——'구논쟁' 선진왕조: 송우

원문발췌:

미를 훔쳐 지원을 구하는 정신이 강해서, 시대에는 견고하지 않을 것입니다. 속인의 솜씨는 언제 교묘해졌는가? 규칙을 파괴하고 바꿔보세요!

그는 독립적이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인물입니다. 그는 현자들의 유산을 존경합니다. 어려운 시대에 살면서 주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은 내가 즐기는 것이 아닙니다.

번역:

심보수의 원대한 야망을 몰래 칭찬하지만, 시대가 다르다는 것을 걱정한다. 왜 시대의 관습은 남을 이용하고 규칙을 어겼습니까?

우리는 정직하고 정직해야하며 군중을 따르지 않고 현자를 존경하며 도덕과 교육의 오래된 전통을 따르지 않아야합니다. 이 진흙탕 세상에서 높은 자리에 서는 것은 내가 바라는 영광이 아닙니다.

3. 규칙 내에서 양보하고 Zhu와 Si보다 우월하십시오 - "운명론"Wei와 Jin 왕조 : Li Kang

원문에서 발췌 :

p>

종니는 가장 성스러운 사람이고 안연은 대성자이지만 규례와 규율을 준수하며 주와 사보다 위에 있지만 극단을 억제할 수 없다.

맹가와 손청은 냉정하고 정의롭지만 최후를 지킬 수 없는 두 고귀한 성자이며, 천하의 병사들은 물에 빠져 구출될 수 없게 된다.

번역:

종니와 같은 가장 고귀한 사람들, 안회와 염유와 같은 위대한 성인들조차도 예의와 법을 바탕으로 문학과 도덕을 적극적으로 장려했습니다. 표면적 출현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안희연유를 따르고 성자 공자를 존경하며 침착하게 옳은 길을 추구했던 맹가와 손청은 세상의 종말에서 마땅한 역할을 하지 못했다. 세계는 마침내 큰 길이 모호해지고 더 이상 구원받을 수 없는 지점까지 발전했습니다.

4. 검을 쥐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고, 규칙을 따르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 "시간의 애도" 선진 왕조 : Zhuang Ji

원문 발췌 :

노래의 이 구석에 혼자 서 있는데 너무 슬프다 그리고 영원히 한숨을 쉬십시오. 밤을 수선하고 헤매는 것이 걱정되어 에너지가 파도처럼 끓고 있습니다.

검을 쥐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고, 규칙을 따르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중정에서 질주하면서 어떻게 멀리까지 갈 수 있나요?

번역 :

깊은 계곡에 혼자 있고 마음 속으로 슬픈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슬프고 잠 못 드는 밤, 방황하는 생각, 내 마음은 끓는 물처럼 펄펄 뛴다.

조각칼은 손에 있지만 조각할 수 없고, 자는 손에 있지만 쓸 곳이 없다. 천리의 말이 마당을 질주하는데, 어떻게 천리의 길을 갈 수 있겠습니까?

5. 갈고리와 밧줄을 파괴하고 규칙을 버리고 나침반과 사각형을 버리십시오 - "수"선진 왕조 : 장주

원문에서 발췌 :

주를 파괴하다 밧줄을 걸고 규칙을 버리고, 장인의 손가락을 잡았으나 천하의 창시자는 영리했다.

그러므로 '훌륭한 기술은 서투른 것과 같다'고 한다.

증시를 끊고, 양모의 입을 틀어쥐고, 인의를 버리고, 천하의 덕을 버리는 여정이 신비롭게 통일되기 시작했다.

번역:

갈고리와 먹줄을 부수고, 콤파스와 네모를 버리고, 일꾼의 손가락을 부러뜨려야만 세상 사람들이 본래의 지혜를 지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큰 지혜는 서투름과 같다"는 말이 있다.

증심과 석기의 충효를 없애면 양주와 묵재의 입이 다물어지고, 인(仁)과 의로움(仁信)을 버리면 세상 사람들은 비로소 화합하고 통일될 수 있다.

3. "규칙"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고대 시나 산문 몇 개 추천

1. "Guanhuai Su 필기체 노래" 당나라: Guan Xiu, Zhang Dian, Hou Dianfei Dian , Huaisu의 Dian이 Dian이 될 때까지.

스승님은 경전을 읽지도 않고 선(禪)에 관해 이야기하지도 않으신다. 그의 힘은 필기체에만 썩어 있다. 나는 미쳤지만 하나님의 도움은 다른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는 것이 두렵습니다.

철과 석화에는 먹물이 묻어 있고, 수십 개의 금상과 대나무 잎도 있다. 산은 반은 경사지고 반은 경사지고 펜은 취하면 호랑이처럼 사납습니다.

흰 벽과 수수한 스크린은 주인을 신경쓰지 않고, 장난을 치는 데에는 규칙이 없습니다. Wu Zixu는 Rakshasa 돌 위에 앉아 있고 Kuai Tong은 한 왕조의 Gaozu 황제 맞은 편에 서 있습니다.

기세는 거침없이 치솟고, 천국의 비밀은 은밀하게 변해갔다. 번개 옆에는 벼락이 날아가고, 고대 편백나무는 용의 공격을 받아 죽는다.

사람이 겁을 먹으면 눈을 크게 뜨고, 만족하면 신이 깨달음을 얻는다. 마치 전장에서 전투가 끝난 뒤 부러진 창과 화살, 화살이 모두 어지러워진 것처럼.

산의 썩은 바위에 쇠와 주석을 매달아 놓은 고대의 병든 소나무 가지처럼 보이기도 한다. 달토끼 펜, 천조 먹, 경사 끌 금줄 줄 옥, 산호 가지가 다발로 자랍니다.

천마는 오만하고 사나워서 동쪽과 서쪽, 남쪽과 북쪽으로 돌고 넘어지고 솟아오르는 일을 반복합니다. 갑자기 E공이 Shan Xiongxin을 마셨고, Qin왕은 대추나무를 어깨에 메었습니다.

회수 선생님, 회수 선생님, 상서로운 별이 아니라면 강과 산의 임신한 정신임에 틀림없습니다. Yi Shao를 비웃는 것이 필요하지만 Boying을 이기기 위해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옥상에 있는 고대 삼나무는 높이가 천 피트에 달하지만, 절벽이 무너지고 꺾이는 모습이 너무나 웅장합니다. 아니면 반쯤 벗은 요정 옷과 금실이 늘어져 있는 미묘합니다.

또는 복숭아 꽃이 반쯤 빨갛게 된 청년 Yanmei가 술에 취했습니다. 산은 먹물이 바닷물을 갈고, 하늘과 펜은 땅을 쓰는 것이 두려운데, 미친 스님의 생각을 살짝 표현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선생님을 모르는 게 너무 싫고, 이 책을 보면 한숨이 나올 때가 많아요. 과거 장웨이가 화예질량으로 임명되었을 때 여러 아들에게 노래를 보냈는데, 이는 가식이 아니었지만, 그것이 부족한 사람들은 그의 신력을 표현하지 않았습니다.

돌다리는 불타버렸으나 고운 옥토는 부식되지 않았고, 원추형은 모래를 칠하고 먹진흙으로 찍어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스승의 명성이 세상에 있다는 것을 알면서, 밝은 달과 청명한 바람의 한계는 어디까지인지 알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2. "원화성덕의 시" 당나라: 한유 황제는 황제이고 그는 아무것도 거부하지 않는다. 양이라고 하면 양이고, 비라고 하면 비가 온다.

위(魏) 원년, 하(夏)에는 도둑이 있었다. 국가를 전복시키려면 발뒤꿈치를 이용해 힘차게 접근하라.

황제께서 야, 나랑 하는 거 아니지? 굴욕을 참는 것은 어렵지만 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들은 정복하기 위해 10개 여단으로 구성된 군대를 파견했습니다. 그는 도시 아래로 행진하여 축복과 불행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배가 부러지고 가지가 가지로 덮여있어 감히 함께 보관할 수 없습니다. 능선 밖으로 머리를 내밀고, 밤에는 깃발을 내려 일어섭니다.

슈의 땅보다 더 위험한 것은 없습니다. 위고는 성으로 나가고 유비는 후방을 지켰다.

피가 치아에 묻어 침을 뱉기를 거부합니다. 그는 금고를 열었을 때 학자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가져가도록 요청했습니다.

절하세요, 절하세요, 북을 치세요, 북을 치세요. 당신은 청원자입니다. 잘생긴 사람을 부탁해 주세요.

이 소식이 처음 나왔을 때 군 관계자들은 분노했다. 황제는 "멀리서 온 귀부인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만족하면 그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법원에서 명령을 읽고 소복을 떠나십시오.

아침에 수도에 가서 저녁에 본부에 도착했다. Pixi는 파티라고 불리며 활동적이고 단결되어 있습니다.

슈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지만 이것을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수천 마리의 소 모래주머니가 구워지고, 수천 병의 포도주가 취해집니다.

스톡을 비단으로 감싸고 머리에는 빨간색 손수건을 착용합니다. 두려움이 있으면 악이 되고, 미끼가 있으면 유혹이 됩니다.

나오면 그 병력은 수만 명에 이른다. 그런 다음 그들은 Dongchuan을 강탈하고 도시를 봉쇄했습니다.

황제는 “괜찮다”고 말했다. Yuan Ming Chongwen은 군인과 황실 경비병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마음이 편하면 나를 미치게 만들 것이다. 30일에는 슈비가 오른쪽에 있었다.

파티를 구성하고 함께 모일 때 사슴 머리가 지키는 역할을 합니다. 규례를 준수하고 칙령에 복종하며 진군과 후퇴의 규례를 따르라.

전투에서는 욕심을 가지고 죽이지도 말고, 너무 많이 포획하지도 마세요. 사방이 통제되고 군대가 질서정연하다.

이전 장에 대해 토론하고 가능한 한 빨리 자리에 앉으십시오. 황제는 "아무것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나라의 관문에 있는 징과 량. 3천 명의 군대가 파견되고, 각자는 자신의 추악함을 선택합니다.

네 군대가 함께 행동했는데, Yin Qi는 Fu와 같았습니다. 뿔을 뽑거나 거리를 벌리세요.

어떤 불협화음도 없이 영원히 바다를 건너세요. 8월 런오(Renwu)에서 피(Pi)는 도시를 버리고 떠났다.

아내와 첩을 안고 어린 가슴을 감싸는 것. 이날 사람들은 문학을 숭배하고 주변 환경으로 들어갑니다.

흩어지고 쫓기고, 원본 출처를 찾아 나뭇가지를 골라냈다. 가난을 극복하고 부끄러움을 느끼려면 살 곳이 없습니다.

강을 내려다보면 저우주는 전혀 보이지 않는다. 그런 다음 그것은 절구에 던져진 유봉처럼 스스로 뒤집어집니다.

강에서 가져와 팔에 족쇄를 사용하세요. 여자들은 지쳐서 울고 절을 했습니다.

와서 절에 바쳐 절에 알립니다. Zhou는 도시를 보여 주었고 Xian 사절은 지켜 보았습니다.

구축을 풀고 모루와 도끼를 사용합니다. 완완은 나체로 꼽추로 서 있는 나약한 아이이다.

앞장서서 발을 질질 끌며 허리와 내장을 먼저 부러뜨린다. 다음으로, 그와 그의 제자들은 그의 몸으로 그를 부양했습니다.

결국 시작이었는데, 쓴 글처럼 놀라고 땀이 났다. 그들은 칼을 휘두르며 고기를 위해 싸웠습니다.

장군과 관료들에게는 훌륭한 포상이 주어지며, 이들을 응원하고 장식할 예정이다. 그의 집에는 비단이 쌓이고, 그의 집에는 조가 채워져 있다.

불쌍한 구덩이가 사라지고 고아와 과부에게 피난처가 주어졌습니다. 주자홍포(周浩浦府) 관영묘에 바친 선물.

전쟁이 끝난 뒤 땅을 정복하고 임대료도 면제됐다. 명령을 내리고 행동에 보상하면 속도는 불처럼 빠릅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모든 것이 순조롭다.

Youheng Qingwei, 동쪽에서 하이푸 끝까지.

Xucai까지 남쪽으로 가면 그 지역 밖에도 잡다한 포로들이 있습니다. Ta Wei Nan De, 춤추고 춤추세요.

군사 개혁을 포기하고 개인적으로 귀복을 실천하십시오. 와서 나를 예배에 초대하면 수백 쌍이 있을 것입니다.

황제가 “삼촌과 삼촌”이라고 말했다. 각자 자신의 입장이 있고 어머니를 가르칩니다.

음력 1월 1일, 처음으로 조상을 만났습니다. 백가지의례로 절을 하고, 오르락내리락하여 절을 한다.

새 궁궐에 추천된 양명의 모습을 본 그의 눈에서는 눈물이 흘러내렸다. 절에 참석하는 목사님들은 추에 대한 동정심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위의 매운 약을 복용하려면 교외에서 무를 사용합니다. 남부지방을 제외하고는 비늘, 죽순, 털이 많은 죽순이 있다.

집 주위에는 막의 휘장이 펼쳐져 있고, 돌방패가 열려 있고, 짐승의 방패가 올라가 있고, 둥근 제단이 알맞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천군은 어디에나 있고 깃발은 항상 우아합니다.

용 열둘을 타고 물고기와 물고기가 우아하다. 밤이 되면 그는 언덕 꼭대기에 올라가서 옥을 놓고 황제에게 바쳤습니다.

관중들은 충격과 흥분을 느꼈다. 보라색 불꽃이 꺼지고, 기운이 펄펄 끓는다.

별이 흩날리고 흩어진다. 태양왕과 달첩은 환허(Huan He)와 환위(Huan vi)이다.

발효되고 발효된 탄샹은 길상을 낳고 내려온다. 불사조는 이에 반응하여 날개를 펼칩니다.

붉은 린과 황룡이 투투오와 얽혀 있다. 청나라, 학자와 서민, 황통과 노인.

기뻐서 신나고, 기쁨에 숨이 막혔습니다. Qian Qing과 Kun Yi는 쇠퇴 상태에있었습니다.

정오에 황실 마차가 돌아왔다. Danfengmen 덕분에 세상은 사면되었습니다.

씻어서 잡티를 제거하세요. 공신의 승계, 재능의 승계, 장관의 임명.

황제는 신성하며 현재와 과거 모두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듣고 또 보는 것은 야오와 유와 같다.

규칙과 규정을 아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Tianxi 황제는 세계의 군주입니다.

가축사육도 다르지 않습니다. 수억 년 동안 누가 감히 이 규칙을 어길 수 있겠습니까? 황제는 검소하고 부지런하여 도자기 타일을 닦았습니다.

현란함을 꾸짖고, 이 고슈를 좋아합니다. 황제의 칙령은 사방에 경고하고, 사치하면 비난을 받을 것입니다.

천서황제는 밀과 기장이 풍부하다. 홍수나 가뭄은 없고 새와 쥐만 있을 뿐입니다.

수억 년 동안 부는 존재하지만 흔적은 없을 것입니다. 황제는 정직합니다. 솔직하지 마십시오.

주문을 잘하고 미친놈으로, 집자마자 떠나는 성격이다. 깡패들은 모두 쫓겨나고, 살아남은 배우자도 없다.

팡진숴(Pang Chenshuo)의 조력을 받는 천시황제. 세상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그것을 사용하여 왼쪽과 오른쪽을 제어하십시오.

수십억년 동안 누구도 감히 나를 모욕하지 못했다. 황제는 효심 있고 친절하며 우호적이었습니다.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태후의 명복을 빕니다. 가족 구성원의 영향을 받아 가족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천서제는 천서만큼 오래 살았습니다. Denzi는 평화롭고 영원히 게으름이 없습니다.

수억년 동안 나는 아버지이자 어머니였다. 의사와 목사는 치료하는 사람이며, 그들의 임무는 주석입니다.

노래이자 시로서 지푸와 잘 어울린다. 3. "고대 의미"당나라 : Chen Yu 13은 옷 자수를 배우고 자신을 불쌍히 여기며 붉은 소매에서 향기를 맡았습니다.

웨딩드레스라고 하는데, 원앙 두 마리를 찌르지 않는 미소. 랑은 19세에 콧수염이 생기기도 전에 관직을 맡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궁궐을 방문하는 마차와 말은 당연히 신하로 여겨진다. 그 당시 내 첩의 집은 아직 가난하지 않았고, 형제들은 두 바퀴로 드나들었습니다.

부자와 번영하는 두 사람은 서로 불화하며 Lang Nian Shao와 결혼합니다. Lang의 집은 모든 부유한 손님들이 몰래 돌아다니는 Yugou Water와 가깝습니다.

조각된 접시와 술잔은 마르지 않는 경우가 많고, 새벽에 부엌에 들어가는 첩이 먼저 온다. 이모는 진지하고 규율이 엄격한 반면, 형수는 매력적이고 순진합니다.

아침저녁으로 백옥당을 방문해 금실로 옷을 수놓아보세요. 첩의 외모는 점점 쇠퇴하고, 남편은 점점 야위어가고, 미소는 늘 강렬하고 쓸쓸하다.

지랑은 원래 차가웠지만, 꽃이 떨어지는 것을 보기 위해 여러 번 눈물을 감추었다. 내 첩은 마흔 살이고 머리카락은 비단으로 가득 차 있고 랑의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4. 규칙에 관한 구절

1 규칙이 없으면 사각형도 원도 없습니다. ——"맹자"

2. 인과 성의 근본은 제도에 있다 - 당나라 백거이

3. 사익을 철폐하는 법을 제정하고 제정하는 자 , 법률이 시행되면 사적 원칙은 폐지됩니다. ——"한비자·유두"

4. 세상의 일을 입법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법을 실행하는 것은 어렵지만, 말씀을 듣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 말이 효과적인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장주정

5. 무엇이 직선인지 알고 싶다면 척도가 있어야 하고, 무엇이 정사각형인지 원형인지 알고 싶다면 규칙이 있어야 합니다. ——Lu Buwei, "Lu Shi Chun Qiu"

6. Zijiang Lunyu는 다른 사람과 함께 행동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을 영리하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

"맹자: 마음을 다하여라"

— 맹자

7. 구하면 원하는 것을 얻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멈출 것이고, 당신이 요청하면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할 것입니다. ——"관자반법"

8. 성왕은 정의를 중시하지 않고 법을 중히 여기며, 법은 반드시 집행되어야 한다. ——"한비자·팔댓글"

9. 말은 같은 가치이고, 법칙은 같은 가치이다. ——"한비자·질문과 토론"

10. 하늘망은 넓고 희박하며 새지 않는다. ——"Guanzi"

11. 저울을 걸면 저울을 알고, 규칙이 없으면 원을 안다 - Han Feizi

5. 관찰에 대한 말 고대 문헌의 규칙

1. "맹자 이루 1장" - 전국시대 맹자 이루의 지혜와 아들을 잃은 주인의 영리함은 규칙 없이는 사각형 원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번역: 리루처럼 시력이 좋고 공수자처럼 실력이 뛰어나도 컴퍼스와 자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각형과 원을 정확하게 그릴 수 없습니다. 2. "관자·법법" - 춘추시대 관중은 늘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하고, 멈추고 싶은 것을 억제했으며, 명령한 것은 하고 싶은 것을 했다.

번역: 국가가 요구하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지고, 국가가 금지하는 것은 폐지되어야 하며, 국가가 공포한 법률은 시행되어야 한다.

3. "도덕경·제73장" - 봄과 가을 노자의 하늘 그물은 웅장하고 드물지만 빠지지 않는다.

번역: 자연의 범위는 넓고 무한하지만 넓고 희박합니다. 4. "한비자·계련" - 전국시대 한비자는 사사를 폐지하는 법률을 제정했다.

번역: 법을 제정하는 목적은 민간 관행을 폐지하는 것입니다. 법이 시행되면 민간 관행을 폐지해야 합니다. 5. "한비자·질문과 논쟁" - 전국시대 한비자는 고귀함과 법의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번역: 왕의 명령 외에 두 번째 고귀한 연설이 없으며 국가의 법률은 공적인 당사자와 사적인 당사자 모두를 수용할 수 없습니다. 6. 상군서·화법 - 전국시대 성왕 상양은 의를 중시하지 않고 법을 명확하게 하고 명령을 집행해야 한다.

번역: 성군은 인과 의를 중시하지 않고 법을 엄격하게 제정하고 법령을 시행하면 됩니다.

6. 규칙을 준수하고 정직을 옹호하며 정의를 장려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자신을 잘 처신하고 정의의 근원을 찾으려면 성찰만이 필요합니다. —— "원유"에서 진나라: 굴원

정의: 성실을 고수하고 천지의 정의가 어디에서 오는지 찾는 자기 반성.

2. 따뜻한 태양은 산을 비추어 정의를 정하고, 동풍은 나무에 불어와 추운 날씨에 춤춘다. —— "원리 · 아침 닭 두 번"에서 당나라 : 방천

해석 : 따뜻한 겨울 태양이 산에 반사되어 세상에 정의를 가져오고 동풍이 나무를 불고 춤을 추며 말합니다. 추위에 안녕.

3. 하늘과 땅은 공의가 있고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정의의 노래'에서 송나라: 문천향

해석: 하늘과 땅 사이에는 올바른 공기가 있어 만물과 변화를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준다.

4.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는 비참한 밤, 정치 선생님의 노래를 읽기 시작합니다. —— "장 창수 컬렉션에 새겨 져 있음"에서 청나라 : 유야자

해석 : 어둡고 바람이 불고 황량한 밤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 송정기 선생님을 읽고 있습니다.

5. Yue Ling은 자신의 정의를 공유하고 Immortal Guard는 그의 마법 무기를 빌립니다. —— "만화 두시"에서 당나라 : 한시에

해석 : Heba Yueling은 정의를 공유하고 Xianwei 왕국은 마법 무기를 빌 렸습니다.

6. 정의가 궁전을 둘러싸고 있고 황제의 거주지가 상류에 있습니다 - "Zaqu Song Ci"에서. 성평각' 당나라: 설능

해석: 궁전 건물을 둘러싼 상서로운 분위기, 산책하며 황제의 거주지를 감상합니다.

7. 이것은 천 금화 가치가 있지만 없으면 결백합니다. —— "태사 3 년"에서 당나라 : 백거이

설명 : 이 돌은 천 금의 가치가 있는데 내 결백을 훼손 할까 두렵습니다.

8. 뼈와 몸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서 순결을 지켜야 합니다. —— "석회 노래" 명나라에서 : Yu Qian

정의: 몸이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자합니다.

9. 야만인들을 함께 마시게 하려고 노력하지만 결국 마음은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 "음욕의 샘"에서 위진 왕조 : Wu Yinzhi

해석 : 오랑캐에게 이 물을 마시게 하려고 노력해도 그들은 정직한 마음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10. 색감이 좋다고 누가 칭찬하지 말고, 우주를 가득 채울 순수한 에너지만 남겨주세요. —— "Mo Mei"원 왕조에서 : Wang Mian

정의 : 아름다운 색상을 다른 사람들이 칭찬 할 필요가 없으며 매화의 향기 만이 세상에 스며 듭니다.

7. 규칙에 관한 시

재미삼아 이런 질문을 하신 게 아닌가 싶습니다. 고대 시를 요구하셨고, 어떤 시를 원하시는지 말씀하시지 않았네요. . 그냥 고대 시여야만 하는 거죠, 그렇죠? 히히, 내가 가르쳐줄게

침대 앞에는 달빛이 밝게 빛나고, 땅에는 서리가 내린 것 같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하하, 농담이에요. . .

말이 맞나요? 좋아하는 게 몇 개 있어요

Li Yu의 "Poppy Poppies"

봄 꽃과 가을 달은 언제 오나요?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고 조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었습니다. 조각된 난간과 옥 벽돌은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하지만 아름다움이 변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과 같습니다.

Li Qingzhao의 "술취한 꽃의 그림자"

안개가 짙고 구름이 어둡고 낮이 길며 상서로운 두뇌가 황금 짐승이 사라집니다. 중구절인데 한밤중에 옥베개와 거즈 찬장이 시원해요.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술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에 가득합니다. 휘장 뒤에는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여위어질 리가 없느니라.

꽤 예술적인 시가 있습니다

Li Shangyin의 "무제"

만나면 헤어지기 어렵고 동풍은 힘이 없습니다 그리고 꽃은 시들었습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끼어 걱정이 된다. 밤에 노래를 부르면 차가운 달빛이 느껴져야 한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3L의 '무제'는 고시가 아닌가? ! 시를 모르시나요?

8. 리듬을 암기하거나 규칙을 준수하는 것에 관한 시가 있나요?

수업 목표에 대해 글을 쓴다면 아마도 이러한 교육용 시가 사용될 것입니다. 's: 1.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것과 같습니다. 연마하는 것과 같습니다------> 2. 배우는 것은 꽃을 탐색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뿌리를 파는 것입니다------Tang. 3. 10년 만에 칼을 갈다 ------당나라의 가도> 4. 겸손하지 않고 어찌 덕이 있겠는가------송나라의 왕안석> 5. 청년 평생 열심히 일하고 시간과 노력을 낭비해서는 안됩니다 ------ 당나라의 Du Xunhe 6 . 고대인들은 지식에 돌이킬 수없는 것을 남기지 않았고 젊을 때만 성숙하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늙었다 ------- 송나라의 노유> 7. 고서를 백 번 읽어도 질리지 않고 잘 읽으면 자신을 알게 될 것이다 ------- 소시 의 송나라> 8. 굴에게 물으라 이같이 맑으면 생수의 근원이 있으리라 ------ 송나라의 주희 > 9.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에 이르면 , 그들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일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한다 ------ 한월부 민요 > 10.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은 낮이 짧은 것을 소중히 여기지만 밤이 길면 남이 알까봐 걱정한다 --- --- 진 왕조의 Fu Xuan > 11. 전성기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어느 날 일찍 일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격려하십시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 진 왕조의 Tao Yuanming> 12. 청춘은 반드시 일찍 시작했는데 어떻게 젊어질 수 있겠는가 - 당나라 맹교> 13. 기다리지 마라, 어린 머리, 슬픔이 가득하다 ------- 송나라의 악비> 14. 모든 일에 홀로 있는 것이 귀하고 모든 세대에 재능이 없는 것은 아니다------당나라 진장> 15. 금은 색이 없고 백옥은 도움을 구하지만 준비를 위한 것이 아니니, 나는 원래 노준의 집 출신이었습니다 ------- 송나라의 대복수 > 16. 난산의 기둥이 점점 부족해지고 있는데 누가 그것을 키우려고 합니까? ------ 당나라의 유종원 > 17. 옥을 시험하려면 세 번 태워야 해가 가득 찼을 때 재능을 판별하는 데 7년이 걸린다 ------ 당나라 백거이 > 18. 천리 말이 없다 사람이 아홉 방향을 갖는 것은 드물다 ------ 송나라의 황정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