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황제 옆에는 어떤 가면을 쓴 큰 인물이 있습니까?
황제 옆에는 어떤 가면을 쓴 큰 인물이 있습니까?
반바라목각
Bambara 는 말리에서 가장 큰 부족이며 사막 지역을 제외하고는 전국에 퍼져 있습니다. 그들은 용감하고 총명한 부족으로 자신의 전통 종교와 풍습을 고수하고 있다. 그들의 목각 조각상은 두드러진 얼굴, 날카로운 입술, 늘어진 머리 장식, 뻣뻣하고 강력한 손짓이 특징이다. "Segu" 라는 조각상으로, 머리부터 이마까지 매부리코가 하나 있는데, 몸은 가늘고 원통형이다. 반원형 유방, 가슴 아래 조각; 팔은 자연스럽게 처지고, 손은 넓고, 발톱이나 손바닥은 벌리고, 개구리 입은 튀어나오고, 헤어스타일은 독특하다. 그리고 색을 거의 바르지 않고 여분의 장식품과 금속못으로, 조개껍데기나 구슬에 박혀 눈을 만들고 코와 귀에 정교한 구리 고리를 달고 있다. 반발라의 치발라 영양 문장은 매우 유명하다. 영양은 반발라족의 상징이며, 현지 젊은 남녀들은 축제 행사에서 자신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Bambara 사람들은 종종 영양을 제재로 목조를 진행하지만, 항상 반복되는 것은 아니지만, 인물 및 기타 동물의 이미지와 결합하여 다른 형식으로 표현된다. 니제르 강 상류에는 수준 높은 영양 가면이 있다. 그것의 특징은 양각이 위로 바깥쪽으로 구부러지고 입이 커서 소리를 지르는 것 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뒷면에는 영양의 털을 나타내는 무늬가 새겨진 아름다운 라디안이 있다. 표면이 매끄럽고 패턴이 대칭입니다. 영양 다리는 지그재그 선으로 표시됩니다. 부타니의 일부 마을에서는 수평 영양 가면이 수직 소타니 가면으로 대체되었다. 이런 구도는 일종의 오래된 형식이며 영양 춤에서 착용한 가면이다. 이러한 구도에서는 영양의 갈기가 인형으로 되어 있고, 영양의 몸통에는 동물 이미지 (도마뱀, 말, 어린 영양) 가 있으며, 꼭대기에는 종종 여성의 이미지가 조각되어 있다.
장인 목각
도공인은 월터 계곡의 농업 부족이다. 그들은 수백 년 전에 남쪽에서 이주하여 틴바크투 남부에 정착했다. 그것의 목각 예술은 도공인처럼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가장 오래된 조각 초상화는 Telum 이라고 불리며 약 200 년 전에 제작되었습니다. 이것은 종종 동물 조각과 결합된 팔 리프트 초상화로, 제사기, 의자, 나무통에서 볼 수 있다. 이 조각상의 특징은 나무가 돌처럼 단단하고, 대부분 회색이나 미홍색이며, 생동감 있고 아름답고 표현력이 매우 풍부하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얼굴에 수염이 있고, 유방이 튀어나오고, 탯줄이 튀어나오고, 등이 휘어지고, 엉덩이 선이 튀어나오고, 갑자기 부러지고, 무릎을 꿇거나 앉아 있고, 장신구를 쓰고, 도끼를 들고, 아이를 안고 있는 남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공인은 더 현대적인 조각상 구도에서 기하학을 선호하며 엄숙하고 조용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 특징은 조각면이 뚜렷하고, 조각선은 직각을 이루고, 몸과 팔다리는 보석처럼 자르고, 줄은 피라미드형으로, 머리는 반원형을 형성하고, 이마 아래쪽에서 잘려지고, 눈과 입은 삼각형이나 정사각형으로, 귀는 반원형 펜던트, 코는 화살처럼 곧고, 어떤 것은 구슬을 끼고, 어떤 것은 두 사람을 한 받침대에 배출한다는 점이다. 도공인들도 가면이 있어 처리 방식이 정교하고 대담하며 일반적이다. 모양이 가늘고, 때로는 직사각형이 되고, 움푹 패인 볼과 콧대가 뚜렷하게 분리되고, 콧대는 직사각형이나 인형으로 장식되어 있고, 입모양이 튀어나온 원뿔이 특징이며, 얼굴 모양은 동물 이미지와 섞여 있다. Dogon 은 또한 높이 5 미터 인 중공 조각 탑 장식의 다층 마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Kanaga 가면은 조상 조각상이 있는 "■" 무늬가 있는 동그란 가면입니다. 이 그래픽의 의미에 대해 다른 해석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사냥 새의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도공인의 악어 신화 상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도공인의 얼굴은 80 여 종으로 모두 무용장식에 쓰인다.
세누프 목각
세누 부인은 월터 강 유역의 농업 부락으로 상아해안 북부와 부키나파소, 말리의 일부 지역에 정착했다. 그들은 줄곧 조상의 신앙과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그들의 조각품은 크게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데브루 조각상. 몸과 사지는 가늘고 원통형으로 좁은 받침대 위에 놓여 있다. 머리는 때때로 작고 목은 가늘고 길다. 이런 조각상은 신사를 제사하는 의식에 쓰인다. 데글러 마스크. 저녁 장례식을위한 헬멧 마스크. 그 위에는 팔이 없는 추상적인 초상화가 있다. 구도는 대칭이 단정하고 얼굴 표정이 점잖고 조용하다. 조각상 작품. 형식이 간결하고 활력이 넘친다. 눈에 띄는 신체 부위 (머리, 유방, 탯줄 등). ) 리듬감을 형성하다. 머리 장식은 이마, 튀어나온 볼, 동그란 가슴, 탯줄이 앞으로 튀어나온 복부, 날씬한 엉덩이, 때로는 동물의 발톱 같은 과장된 손과 발로 장식되어 있다. 어깨를 뒤로 기울이고, 뒤로 구부리고, 균형감을 느끼다. 인물상은 서상, 좌상, 승마상을 포함한다. 장례를 치를 때 조각상은 뚜껑이 있는 제사판 위에 올려놓고, 때로는 의자나 크림판 등 일상용품에도 장식한다. 젊은 농민들이 농사 대회를 열 때, 그들은 조각상을 밭에 놓을 것이다. 새의 조각. 새는 세누프 부족의 상징이다. 조각 형식은 매우 간단해서, 그것들은 늘 날개로 조각된다. 때로는 새의 이미지가 가면에 장식되어 있다. 화염수 마스크. 이런 가면은 종교 의식에 쓰인다. 마스크 가운데에는 눈과 코 주위에 멧돼지, 주머니동물, 물소, 영양, 악어, 원숭이, 학, 독수리, 도마뱀 등 다양한 동물 이미지가 있다.
바하목각
바하족은 니제르 강의 발원지에서 기니로 이주했다. 조각 스타일은 반발라인과 관계가 있다. 특징: 형태가 간단하고, 머리가 크고, 뾰족한 매부리코, 헤어스타일이 참신하다. 머리를 앞으로 기울여 손이 없는 두 팔로 지탱한다. 몸은 거대하고, 배럴 모양이며, 어떤 것은 허리가 타이트하고, 다리는 짧고 굵다. 바하인의 각 계층에는 모두 상응하는 가면이 있다. 수확철이나 장례식 때 착용하세요. 예를 들어 Nimba 의 어깨 커버는 부피가 크고 무게가 60kg 이 넘으며 아래쪽에는 착용자의 어깨에 놓을 수 있는 네 개의 브래킷이 있습니다. 이 가면의 매끄러운 표면은 조각한 선, 생선 가시 패턴 및 기타 패턴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장식으로 사용되는 구리 못도 있어 균형잡힌 조화감을 형성한다. 바하인의 더 높은 계층의 대표자인 2 미터 높이의 반다 컬러 마스크도 있습니다.
볼락인과 구로인의 목각.
볼락족은 기니만에 살고 있으며 상아해안에서 가장 큰 부족 중 하나이다. 버락인은 여기에 사는 구로인, 세누 부인과 함께 살면서 강력한 왕국을 세웠다. 볼락인과 굴로족은 모두 상아해안의 예술에 기여했다. 볼러인과 굴로족의 조각 예술은 매우 특색이 있다. 만약 우리가 아프리카의 예술 풍격이 조잡하고 형식이 원시적이라고 생각한다면, 볼러인과 굴로족의 문화예술을 보면 우리는 반대의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조각은 파워스와 구루인들이 그들의 조상과 신의 조각상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그들은 대상을 창작할 때 항상 현실적인 태도로 창작한다. 그들은 전통적인 습관을 따르는 동시에 인물의 성격에 대한 전형적인 묘사를 포기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이 빚은 인물은 특색이 있다. 돔 모자 동상은 엄숙하고 엄숙하며 대부분 서 있거나 앉아 있습니다. 가슴에 손을 얹거나 수염을 만지십시오. 다리는 굵고 풍만하며 무릎은 약간 안쪽으로 뒤집힌다. 몸은 날씬하고 둥글며 뚜렷한 장식적인 문신이 새겨져 있다. 조각한 표면은 광택이 나고 기름을 발랐다. 구로인 조각상은 조형이 치밀하고 익살스럽고 유머러스하며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볼러 사람들의 가면도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얼굴 표정이 조용하고 고아하다. 정교한 가슴, 또렷한 속눈썹, 맑은 눈, 매끄러운 이마의 장식적인 문신, 물결 모양의 머리카락, 얼굴의 호형 윤곽이 볼링선수들의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입증했다.
아산티 목각
아산티족은 기니만 연안에 살고 있으며, 그들의 목각 예술은 매우 아름답다. 예를 들어, 아골타의 조각상은 민족 풍속에서 흔히 쓰이는 작은 목조 조각이다. 이 조각상은 여자가 허리천에 착용하여 예쁜 아이를 낳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아산티 사람들은 조상의 우상을 숭배하지 않고 금걸상 신권을 추앙한다. "금의자" 는 부분적으로 금잎이 박혀 있는 나무 의자이다. 이런 걸상의 기본 스타일은 끊임없이 변하다가 나중에는 금은박으로 박았다. 걸상의 다리와 초상 걸상의 다리는 빈 작품으로 조각한 것이다.
요루바어 목각
요루바족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민족 중 하나이다. 그들 대부분은 나이지리아 남서부의 광대한 지역에 정착하여 다호메이 (현재 베냉), 토고, 가나로 깊숙이 들어갔다. 이 민족은 지중해와 동양 예술의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민족 전통을 물려받았다. 그들이 창작한 대부분의 목각은 모두 물체의 상징적인 표현이다. 조각상은 색채가 산뜻하고 구슬로 장식되어 있으며, 사람과 동물의 형상의 조화가 이런 예술의 주요 특징이다. 요루바족의 목각 종류로는 왕, 귀족, 추장의 조각상, 왕좌의 조각상, 절과 갤러리 입구 양쪽의 조각기둥, 제단을 조각한 조각상, 각종 목재와 조각그릇이 있다. 조각상은 통통한 입술이 앞으로 튀어나오고, 큰 눈, 동그란 눈동자, 또렷한 눈썹과 속눈썹, 거대하게 늘어진 유방이 특징이다. 요루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가면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종교 의식에 따라 착용한다. 존경받는 얼굴형은 글라이딩 마스크, 반구형, 머리에 쓰거나 이마에 비스듬히 걸쳐져 있습니다. 이마가 위로 올라가고, 머리 장식이 복잡하고, 눈이 크고, 표정이 풍부하다. Ipa 대형 마스크, 통뚜껑 모양, 머리 전체에 착용하세요. 일부는 쌍면두상으로 조각되어 입이 넓고 눈이 튀어나와 머리 위에 거대한 색깔의 장식품이 우뚝 솟아 있다.
예박인목각
이박족은 나이지리아 남동부와 니제르 삼각주 동부에 거주하며 농사를 짓고 산다. 그들의 가면 작품에는 하얀 얼굴 여자와 검은 얼굴 남자, 인물 초상 조각, 몸과 목이 가늘고 머리가 짧다.
바펜드 목각
바펜들족은 자이르 서부 광과강, 육의강, 인지아강 사이에 살고 있다. 그들의 가면은 형식이 참신하고 구도가 조화롭다. 속눈썹이 구부러지고 눈꺼풀이 늘어지고 이마가 튀어나오고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턱이 얇으며 코가 약간 위로 올라가고 콧구멍이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바쿠바 목각
바쿠바족은 자이르의 카세 강과 그 지류 산쿠루 강 사이에 살고 있다. 조각 예술은 다채롭다. 19 존왕의 조각상이 보존되어 있다. 모두 다리를 꼬고 앉아 보검 등을 착용하는 등 특별한 업적을 나타내는 상징이다. 바쿠바 사람들은 보통 본보 가면이라는 몇 가지 가면을 사용한다. 밖에 구리 잎이 있는 큰 나무 헬멧 마스크는 이마가 튀어나오고, 세로선으로 넓은 코와 삼각입을 연결하고, 클럽 의식에서 이런 가면을 쓴다. 마산보 가면. 이 표면에는 야자엽으로 덮인 등나무 틀이 있고, 바느질된 부속물로 조개껍데기, 구슬, 가죽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다. 코, 입, 귀만 나무로 조각한 것이다. 부모는 과거에 그것을 착용하여 그들의 아내가 그의 지도자에게 복종하도록 강요했다. 이제 댄서들은 그것을 입고 시장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애쉬 말룰라 마스크. 이런 가면은 색채가 밝고 아름다우며, 장식도 가지각색이며, 오색찬란하다. 눈은 원추형으로 조각되어 주위에 많은 작은 구멍이 새겨져 있다.
바루바 목각
발루바 사람들은 자이레 남동부에 살고 있으며 탄자니아와 음베루 호수까지 멀리 떨어져 있다. 그들의 조각상은 거칠고 기괴한 형태와 우울한 내용이 없어 복잡한 머리 장식, 십자형 또는 물결 모양, 머리카락과 이마의 경계가 뚜렷하고 아몬드 모양의 눈, 작은 귀, 몸에 새겨진 문신, 밝은 표면이 특징이다. 여성 이미지에서 가장 흔한 작품은 토지신이고, 남성 이미지는 부족 영웅 위주이다. 각 족장마다 웅장한 조각상이 하나 있다. 거지' 라는 여성의 이미지가 더 표현력이 있다. 임산부는 출산을 앞두고 늘 이 조각상을 자기 집 앞에 두고, 행인은 선물을 거기에 놓아두고, 여성이 출산할 때 일하지 않아 생활난을 피할 수 있게 한다. 바루바족의 풍속 습관에서 가면은 조각상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지 못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생생한 가면을 조각했다. 예를 들어, 키퍼 웨버 가면은 반구형이며, 홈이 새겨져 있고, 홈에는 흰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중요한 족장을 임명하고 고위 관원을 방문할 때 이 가면을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