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짜임이란 무엇입니까?
짜임이란 무엇입니까?
연혁 뜨개질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수공예 중의 하나이다. 이경 계사' 에 따르면 구석기시대 인류는 식물 인피로 그물망 (그물 주머니) 을 짜고, 안에 석구를 담으며 동물을 다치기 위해 던졌다고 한다. 서안반포, 묘저구, 삼리교 등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자기에는' 1' 자,' 사람 저장여요하임도 유적지에서 출토된 갈대석은 지금으로부터 약 7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58 년 저장저우 주전산양촌 신석기 시대 말기 유적지에서 출토된 죽편은 더욱 놀라웠다. 약 2 여 점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스크래치로 가공되었다. 이 시기의 짜임 공예도 상당히 정교하여' 사람' 자 모양,' 열' 자 모양, 마름모꼴, 매화 모양 등이 있다. 기물의 품종은 바구니, 바구니, 트렁크, 광주리 등이다. 주대에는 민들레로 완석을 짜는 것이 이미 보편적이다. 한나라 (일명 마린, 마란초, 등심초) 가 짜여 삼보 (현재 산시 중부), 하동 (오늘 산시샤현) 등지에서 생산된다. 당대에는 돗자리 생산이 보편화되어 푸젠 광동의 등나무 편, 허베이 창주의 류편, 산서포주 (현재 영제, 하진 등) 의 짚풀 편성 등이 모두 유명한 수공예품이다. 그중 광둥 등나무 편찬에는 화훼, 어충, 새새 도안을 짜는 커튼도 있다. 송대, 절강동양죽편 품종은 이미 용등, 꽃등, 주마등, 향바구니, 꽃바구니 등이 있어 글자화, 도안, 공예가 정교하여 제곱인치 (11 제곱센티미터) 당 면적 안에 12 개의 대멜을 짜고, 어떤 것은 금실로 장식할 수 있다. 명청 () 두 세대 동안 절강 () 장쑤 호남 () 쓰촨 복건 광둥 () 등지의 초편 등편 (), 등나무 편편 (), 죽편 () 등의 생산이 발전하여 19 세기 말부터 수출을 시작했다. < P > 카테고리 중국 직조 공예품은 원료로 나뉘어 주로 죽편, 등나무 편편, 초편, 종려편, 류편, 마편 등 6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직조 공예품의 품종은 주로 일용품 감상품 가구 장난감 신발 모자 등 5 가지 종류가 있다. 일용품은 좌석 (지상 좌석, 침대 좌석), 쿠션, 쿠션, 각종 바구니 (꽃바구니, 야채 바구니, 과일 바구니), 대야 커버 (화분 커버), 상자, 여행 해먹, 접시 (과일 접시, 빵 접시), 커튼이 있다 감상품에는 스크린, 병풍, 인물, 동물 조형의 직조 공예품이 있습니다. < P > 직조 공예 직조 공예품 중 풍부하고 채색된 도안은 대부분 직조 과정에서 형성된다. 어떤 꼰 기법은 그 자체로 도안을 형성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짜임 기법은 짜기, 보쌈, 꼬임, 꼬임 등이다.
① 짜임. 가장 기본적인 기법으로는 땋은 머리, 평직 짜기, 꽃무늬 짜기, 꼬임, 편모, 꼰 등의 공예가 있다. 땋은 머리는 초편 중 가장 보편적인 기법으로, 위도와 경도의 구분이 없고, 밀짚, 옥수수 껍질 등의 원료를 엮어 3 ~ 7 가닥의 땋은 머리를 엮으며, 보통 짚바구니, 밀짚모자, 매트의 반제품 원료로 쓰인다. 평직 짜임은 초편, 류편, 등나무 편제가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기법이다. 그것은 경위를 기초로 일정한 법칙에 따라 서로 연속적으로 고르고 (위도가 경위에 있음), 눌러 (위도가 경위에 있음) 무늬를 형성한다. 무늬 짜임은 평직 짜임에 기초하여 다시 변화하여 체인 버클, 십자고리, 매화 버클 등의 무늬를 짜는 것이다. 꼬임은 평직 짜임과 비슷하지만 구조가 촘촘하여 경을 드러내지 않는다. 편모는 방사형을 띤 원료로 서로 압압하고 회전시켜 둥글게 엮은 모자입니다. 르편제는 류편의 흔한 기법이다. 그것은 삼실을 경으로 하고 버드나무 가지를 위사로 하여 짜는 동안 삼선과 버들가지를 조여 구조가 견고하고 질감이 촘촘하다.
② 가방 감싸기. 어떤 원료를 심봉으로 한 다음, 다른 원료로 포장하고, 심지 위에 감아, 필요한 쉐이프와 무늬로 엮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원재료, 원재료, 원재료, 재료명언) 주로 버클, 가방, 망치 버클 등이 있습니다. 꼬임은 옥수수 껍질을 엮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법이다. 그것은 밀짚 등을 땋아 땋은 머리띠 모양의 심지를 밧줄로 엮은 다음, 밖에서 옥수수 껍질로 감는다. 각 옥수수 껍질은 심지에 두 바퀴를 감아 매듭을 짓고, 걸쇠를 통해 위아래로 감긴 심지를 연결시켜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보쌈은 심지를 따라 한 방향으로 골고루 감싸는 재료이다. 등나무 포대로 등나무 가구, 류편그릇의 가장자리, 손잡이를 감싸는 등 매끄럽고 부축하기 쉬우며 견고하다. 방망이 고리는 옥수수 가죽 가방으로 감긴 경선으로 약 4cm 길이의 심지를 왕복하고 몇 바퀴 더 감아 서로 연쇄적인 방망이 체인 단추를 형성하는 것이다.
③ 네일 문자열. 못, 바느질이나 기타 원료로 두 부분을 짜는 원료나 반제품을 합성하여 기물을 구성하는 것이다. 꼬임은 둘을 합치는 것이지, 하나로 연결되어 있지 않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법으로는 손못, 기계못, 스터드 등이 있다. 수못은 밀짚, 옥수수 가죽, 꼰 등을 수공으로 바느질하여 차 매트, 벽걸이, 바닥석 등을 만드는 것이다. 기계 못은 재봉틀로 밀짚, 옥수수 가죽 머리채를 밀짚모자, 바구니 등으로 묶는다.
④ 디스크 매듭. 경위 형식과 가방 감싸기, 매듭이 결합된 짜임 기법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마련도, 세트 버클 등이다. 마련도는 일명 매듭으로 옥수수 가죽 가방으로 감긴 심지를 경위로 하고, 서로 압력을 가한 채 매듭을 지어 입체감 있는 연꽃 모양의 네모난 무늬를 이루고 있다. 커버도 매듭되어 있지만 모양이 평평하고 입체감이 없습니다. < P > 예술적 특색 직조 공예품은 원료, 색채, 직조 공예 등에서 천연, 소박함, 상큼함, 간결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했다. < P > 원료에서 옥수수 껍질, 밀짚, 버들가지, 마 등 천연의 연한 노랑, 연한 갈색, 유백 등의 색채와 질감이 사람들에게 자연질의 아름다움과 순박한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예를 들어 산둥 류편의 광주리, 바구니, 바구니, 화분 세트 등은 버드나무 가지가 우아한 연한 갈색을 띠고 있으며, 직조 공예가 간결하고, 풍격이 거칠고, 천연 야취가 풍부하다. < P > 공예에서 짜임, 꼬임, 꼬임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다채로운 무늬와 스타일링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밀짚, 옥수수 껍질, 대나무, 버들가지 등의 원료는 색깔이 단일하지만, 편조 공예의 다양화로 인해 조밀한 대비, 경위 교차, 산재 압력, 두께 대비 등의 수법을 채택하여 편조 평면에 범프, 기복, 은현, 허실 같은 엠보스 같은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색채 수준을 더해 주고 있다. < P > 장식 방법에서는 짜임 공예도 천, 자수, 파란색 날염포, 플란넬 등의 공예를 활용해 더욱 다채로워졌다. 초편, 옥수수 껍질로 엮은 바구니 위에 자수, 천 스티커, 융단 자수 또는 컬러풀 무늬를 장식하여 우아함 속에서 고귀함을 드러낸다. 산둥 레이시의 옥수수 가죽 버클 바구니는 청색 날염지를 원단으로 하여 진한 파란색으로 받쳐 유백색의 옥수수 가죽 버클 짜임이 더욱 희고 영롱하게 짜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시, 옥수수, 옥수수, 옥수수, 옥수수, 옥수수, 옥수수, 옥수수) 옥수수 가죽으로 엮은 벽걸이에 코듀로이로 장식한 천 문양이 참신하다. < P > 색상면에서 직조 공예품은 대부분 유백, 커피, 연한 녹색, 연한 토황, 회녹색, 연한 파란색 등 중간 색상, 조화색을 위주로 작은 면적에 대비색을 적절히 적용해 조화되고 대비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우아하고 소박한 예술적 특색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