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마호가니 가구에 대한 정보를 급히 찾고 있습니다.

마호가니 가구에 대한 정보를 급히 찾고 있습니다.

개요 및 분류

마호가니 가구는 명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 외관은 단순하고 대칭적이며, 쾌적한 천연 소재의 색상과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호가니는 주로 중국 가구 제조에서 조각, 장부, 인레이, 곡선 등의 전통 공예를 사용합니다. 독일 학자 ​​G. Ecke는 "중국 자단 가구 일러스트레이션"에서 마호가니 가구 가공에 대한 세 가지 기본 규칙을 요약했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접착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즉, 못이나 접착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호가니 가구의 형태와 장인정신에서 드러나는 민족적 특성은 많은 수집가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부분으로, 마호가니 가구를 인문학적 가구, 예술적인 가구라고 부른다.

국가 기술 감독국의 관련 규정에 따르면 소위 마호가니 가구는 주로 자단, 자단, 흑단, 담즙 목재, 자단 및 닭 날개 목재로 만든 가구를 의미합니다. , 나무로 만든 가구는 마호가니 가구라고 할 수 없습니다. 마호가니 중 로즈우드가 가장 좋습니다. 나무는 단단하고 보라색-검정색을 띠며 품격이 있고 촉감이 무겁습니다. 연륜은 실 모양으로 질감이 좋고 불규칙한 게발톱 무늬가 있습니다. 자단백단은 올드자단단과 신자단으로 구분됩니다. 오래된 자단은 보라색-검정색이며 물에 담가도 색이 바래지 않습니다. 새 자단은 갈색을 띤 빨간색, 진한 빨간색 또는 진한 보라색이며 물에 담가도 색이 바래집니다. 로즈우드는 일반적으로 올드 레드우드(old redwood)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무는 단단하고 무겁고 내구성이 있으며 물에 가라앉을 수 있고 구조가 곱고 레몬색, 짙은 보라색 빨간색, 보라색-검정색 줄무늬가 있어 가공할 때 시큼한 향이 난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흑단(Ebony)은 검은색으로 광택이 나며, 조직이 치밀하고 중후하며 기름진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흑단은 젓가락, 잉크 카트리지 등의 소품을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지만 가구를 만드는 데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담즙은 나무에 혹이 생긴 후의 나무로, 수종에 따라 자작담즙, 남무담즙, 자단담즙으로 구분됩니다. 갈갈나무의 질감은 흩날리고 곡선을 이루며 아름답고 독특하며 최고의 장식재료입니다. 주로 가구의 표면 피복재 및 상감재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붉은 테이블 담석 표면"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향기로운 마호가니라고도 알려진 로즈우드는 신목과 구성이 유사하며 색상이 단단하고 적황색 또는 적자색을 띠며 빗줄기 같은 질감을 갖고 있으며 무게가 가볍습니다. 물에 뜨고 나무 힘줄처럼 보입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마호가니 가구의 대부분은 로즈우드입니다. 닭날개나무는 단단한 목재로 검정색, 흰색, 보라색 3가지 색상이 있으며 닭날개 깃털처럼 생기있고 화사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목재에는 잔자갈 등의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어 가공이 어렵고 모서리 장식재로 적합하다. 시중에서 웽지 원목 가구 전체 세트를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국가 마호가니 표준에 포함된 귀중한 열대 활엽수는 자단, 황화리, 흑단, 자단, 닭날개목, 향가지목 등 소수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귀중한 목재 중 일부는 오랫동안 자연 생산량이 없으며 다른 생산량도 매우 적습니다. 높은 시장 가격에 직면하는 것 외에도 고객은 시장에 범람하는 위조품과 조잡한 제품을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마호가니 가구 시장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일반 목재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원목 가구를 만드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마호가니 가구는 제품 소재에 따라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전체 마호가니 가구, 본체 마호가니 가구, 마호가니 클래드 가구이다.

1. 모든 마호가니 가구는 제품의 모든 목재 부분(거울, 거울 받침판 및 선 제외)이 마호가니로 제작되었음을 의미합니다.

2. 가구는 제품의 시각적인 부분이 마호가니로 만들어져야 하며, 내부 및 숨겨진 부분에는 다른 어두운 색의 귀중한 견목이나 기타 고급 목재를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3. 가구는 제품의 시각적 부분이 견고한 마호가니 보드로 덮여 있음을 의미하며 내부 및 숨겨진 영역에는 다른 유사한 고품질 목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요 부품 및 클래드 마호가니 가구의 특정 부분은 목재를 사용합니다. 마호가니 이외의 수종은 제공된 품질 보증서에 명확히 명시되어야 합니다.

레드우드는 성장 속도가 느리고 자원이 극도로 부족하며 해마다 급격히 감소하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삼나무의 종류는 매우 적을 뿐만 아니라 수확량도 극도로 낮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마호가니 가구에 사용되는 마호가니는 인도, 미얀마, 태국, 베트남, 라오스, 남미, 열대 아프리카 등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수입됩니다. 국제적인 환경 보호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이들 국가는 제품을 제한하는 엄격한 정책을 계속해서 채택해 왔으며, 이로 인해 수입 경로가 점점 더 좁아지고 어려워졌습니다. 그때까지는 이러한 귀중한 목재를 사용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부자가 되어 이것을 즐기고 싶어할 것입니다. 고급스럽고 값비싼 마호가니 가구는 아마도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마호가니 가구는 제품 기술 분류에 따라 전통 원목 가구와 현대 원목 가구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전통 원목 가구

전통 원목 가구를 말합니다. 전통 기술과 스타일. , 주로 전시 및 수집에 사용되는 청나라 고전 견목 가구, 정교하게 제작된 어두운 귀중한 견목 가구. 일반적으로 견목 모조 가구, 마호가니 클래식 가구, 클래식 공예 가구 등을 말합니다.

전통적인 견목 가구는 의자와 의자, 테이블과 케이스, 캐비닛, 침대, 스크린과 좌석, 테이블과 선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현대 견목가구

a. 전통 공예를 바탕으로 전통 가구 예술을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예술적 혁신도 갖춘 가구를 말합니다. 절묘한 재료 선택, 절묘한 생산 및 지식과 수집 가능한 어두운 귀중한 견목 가구. 일반적으로 견목(마호가니) 예술 가구, 신상하이 스타일 가구 등을 말합니다.

b. 전통적인 장인정신과 실용적인 기능에 중점을 두고 제품 스타일, 장인정신, 구조의 혁신에 중점을 두고 명청 가구 예술 스타일을 지닌 진귀한 원목 가구를 말합니다

, 진하고 고급 견목 가구 및 덮개를 씌운 가구를 포함합니다.

현대 견목 가구는 사용 상황에 따라 침실 가구, 거실 가구, 식당 가구, 서재 가구, 사무용 가구, 호텔 가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마호가니의 분류

마호가니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마호가니는 1405년 명나라에서 7년 만에 귀국한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마호가니를 사용하여 선실에 압력을 가했습니다.

목수들은 후대에 황제와 왕비가 즐길 수 있는 가구와 수공예품을 만들기 위해 단단하고 섬세하며 결이 고운 마호가니를 가져왔습니다. 대량으로 수입되어 왕조

멸망은 민중에게만 흘러들어 발전한다. '레드우드'는 일반적으로 모든 레드우드를 지칭하는 것도 아니고, 목재의 일종도 아니며, 현재 국내 레드우드 자재를 통칭하는 총칭이다.

국가표준의 정의에 따르면 그 범위는 5개 속, 8개 범주로 되어 있다. 5개 속: Pterocarpus, Dalbergia, Persimmon, Erythium 및 Teal

Limu. 8가지 카테고리: 로즈우드, 블랙 로즈우드, 레드 로즈우드, 인센스 우드, 로즈우드, 흑단, 줄무늬 흑단, 치킨 윙 우드.

숲.

Xiangzhimu: Dalbergia Dalbergia 카테고리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Huanghual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나무 종은 기본적으로 하이난 백단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멸종되었습니다. 나무가 단단하고 색상이 은은하며 시각적 감각이 뛰어나며 질감이 숨겨져 있거나 보일 수 있으며 선명하고 변화무쌍하며 혈압과 혈중 지질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황화리의 주요 색상은 노란색이며, 이 색상과 어두운 나뭇결은 찡그림, 여우 반점 등과 같은 아름다운 자연 패턴으로 짜여져 있으며, 이는 황금빛을 반사하고 밝은 빛 아래에서 향기를 발산합니다

. 황화리는 표면이 윤기 있고 매운 향기가 있으며 구조가 곱고 균일하며 내식성이 높아 매우 귀합니다.

로즈우드: 나뭇결에 "귀신 얼굴"이 있으며 "너구리 반점"과 유사합니다. "화리"라고도 함 별칭: 향기로운 마호가니, 인도, 동아시아에 분포하는 로즈우드 종입니다. >

남아시아 열대 지역. 그 특징은 변재가 황백색에서 회갈색이며, 심재는 연한 황갈색, 주황색 갈색, 적갈색에서 자색 갈색이며 재료 색상은 비교적 균일하며 어두운 광택이 보이고 질감이 있습니다. 빗줄기와 같고 색깔이 부드럽고 무게가 가벼우며 물에 뜰 수 있습니다. 로즈우드는 적당한 가격으로 인해 현재 마호가니 가구의 주요 재료입니다.

로즈우드: "그린 드래곤 우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희귀한 보물인 백단은 세계적으로 '숲의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우드는 열대 정글에서 자랍니다.

독특한 재질과 느린 성장으로 인해 100년에 1인치씩 자라는 견목입니다. 게다가 레드의 수확량도 수백 년이 걸립니다. 백단향은 매우 낮기 때문에 매우 귀한 것입니다. 예로부터 "백단 한 인치는 금 한 인치이다"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로즈우드(Rosewood) : 흔히 '올드 레드우드'로 알려져 있으며,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 분포하며 가공 과정에서 매콤하고 신맛이 난다고 하여 사워우드(sourwood)라는 이름이 붙었다. . 로즈우드는 블랙 로즈우드와 레드 로즈우드로 나누어집니다. 흑자단(Black Rosewood) : 심재는 자주색-검정색, 짙은 보라색, 적갈색이며 검은 줄무늬가 있으며, 광택이 나고 매끄러우며 그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자단. 레드 로즈우드: 나이테가 뚜렷하고 심재는

주황-적갈색, 보라색-적갈색, 짙은 보라색입니다. 나무는 단단하고 무거우며 물에 잘 가라앉는다. 자색 줄무늬와 산수 무늬가 있고 기름기가 있는 목재는 가구나 공예품을 만드는데 가장 좋은 재료이다.

[이 문단 편집] 마호가니의 특징

1. 마호가니 중 로즈우드가 가장 좋습니다. 나무는 단단하고 보라색-검정색이며 위엄 있고 촉감이 무겁고 필라멘트 성장 고리, 미세한 질감 및 불규칙한 게 발톱 패턴이 있습니다. 로즈우드는 올드 로즈우드와 뉴 로즈우드로 구분됩니다. 오래된 자단은 보라색-검정색이며 물에 담가도 색이 바래지 않습니다. 새 자단은 적갈색, 진한 빨간색 또는 진한 보라색으로 나타나며 물에 담그면 색이 바래집니다.

2. 로즈우드는 일반적으로 올드 레드우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무는 단단하고 무겁고 내구성이 강하며 물에 가라앉을 수 있으며 레몬 레드, 진한 보라색 빨간색, 보라색 검정색 줄무늬가 있어 가공하면 톡 쏘는 신맛이 난다 하여 로즈우드라고 합니다.

장미 가지는 청나라 시대 마호가니 가구의 주요 원자재였다. 로즈우드로 만든 가구는 약간의 광택제를 바르면 수백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새 것처럼 보입니다. 로즈우드라는 우수한 목재가 오랫동안 세계의 주목을 받아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자단은 큰 열대 상록수로 인도, 베트남, 태국, 라오스,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주로 생산되며, 원래는 우리나라 복건성, 광동성, 윈난성 등에서도 생산되었습니다. 로즈우드에는 짙은 빨간색과 밝은 빨간색의 두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리스"가 있는 목재는 고품질이고 구조가 미세하며 단단하고 무거우며 물에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짙은 붉은색 속에 짙은 갈색이나 검은색 줄무늬가 있는 경우가 많고 질감이 맑으면서도 다양하다는 점이다. 자단 가구는 광택 처리 및 도장 처리되어 매끄럽고 매끈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광택으로 사람들에게 단순하고 미묘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자단은 북부 지역에서는 "마호가니", 장쑤성 및 절강 지역에서는 "오래된 마호가니"라고 불립니다. 따라서 자단 가구는 광동 지역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두 마호가니 가구 또는 오래된 마호가니 가구라고 불립니다. 청나라의 마호가니 가구는 자단가구, 즉 오래된 마호가니 가구가 많았다. 특히 청나라 중기에는 수량도 많았을 뿐만 아니라, 목재의 품질도 비교적 좋았고, 제조기술도 정교했다. 현대인의 개념으로는 진짜 마호가니 가구이다.

3. 흑단은 검은색으로 광택이 나며 조직이 치밀하고 중후하며 기름진 느낌을 갖고 있다. 흑단은 젓가락, 잉크 카트리지 등의 소품을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지만 가구를 만드는 데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4. 향긋한 마호가니라고도 불리는 로즈우드는 로즈우드와 성분이 유사하며, 색상이 단단하고, 붉은색 또는 붉은 보라색을 띠며, 빗줄기 같은 질감이 있고, 색상이 부드러우며, 가볍습니다. 나무 힘줄 모양으로 물에 뜰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마호가니 가구의 대부분은 로즈우드입니다. 역사 기록은 적어도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명나라 중기의 왕탁이 『신가고요륜』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이다. , 꽃에는 유령 얼굴이 있습니다. "자단은 "충주 현 연대기"제품 목재 범주에서 호출됩니다. "자단, 빨간색 및 보라색, 강진향과 유사하며 약간의 향기가 있습니다 ..."자단이라고도합니다. 현대인의 "Huanghuali"에는 "Hainan Tan"과 같은 이름도 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더 이상 "레드우드" 개념의 범위 내에 있지 않습니다. 여러 자료에 따르면 황화리는 우리나라의 하이난섬과 남중국해 각지에서 주로 생산되며 그 양은 많지 않고 명나라 가구의 가장 중요한 재료 중 하나이다. 다른 종류는 북부에서는 "오래된 자단"이라고 불리는 자단이지만, 실제로는 이러한 종류의 자단을 대만에서는 "레드우드"라고 부릅니다. 태국, 미얀마, 난양섬 등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 자생하며 높이 30m가 넘는 큰 나무이다. 과거에는 우리나라 하이난, 광둥, 광시 지역에도 자단이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이 종류의 자단은 "국립 자연사 박물관"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잎은 배와 비슷하지만 고체가 없으며 나무는 적자색이며 질감이 좋습니다. 식기, 테이블, 의자, 학습 도구." Chen의 "분류" Zhong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복건성 취안(Quan)과 장유(Zhangyou)에서 자생한다. 나무가 튼튼하고 무겁고 아름다워 고급 가구에 사용되는 재료다. “실제로 청나라 가구는 마호가니로 많이 만들어졌다. 이 로즈우드들. 현대의 해외에서 수입되는 자단의 대부분이 이러한 종류로 마호가니 가구의 가장 중요한 재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명나라 황성승의 『서부조전』의 기록에 따르면, 자단은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중국 남부에서 생산되는 나무이고, 다른 하나는 백단이다. 남중국해에서 생산되는 낙엽수로 어느 곳에서나 고급가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이난 백단향은 황화리이므로 명나라의 황화리 가구 외에도 명나라에는 자단 가구가 있었어야 했는데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마호가니 가구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5. 닭날개나무는 '팥나무'라고도 하는데, '팥은 남쪽에서 자라고 봄이 오면 가지가 몇 개 난다'는 시를 비유한 것이다. 나무는 단단하며 검정, 흰색, 보라색의 세 가지 색상이 있으며 닭 날개 모양이며 밝고 밝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잔자갈 등의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어 가공이 어렵고 모서리 장식재로 적합하다. 시중에서 웽지 원목 가구 전체 세트를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 문단 편집] 고전가구용어

두드림

오래된 가구의 표면에는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흔적이 남아 있으며, 이물질의 침투로 인해 땀과 손바닥의 질감을 계속 쓰다듬으면 나무 표면이 따뜻한 빛을 발하게 됩니다.

가죽

구체적으로 오래된 가구의 원래 페이턴트 가죽을 말합니다. 가구를 장기간 사용하면 목재와 페인트 표면은 공기, 습기 등 자연환경과 밀접하게 접촉되어 서서히 풍화되어 원래의 페인트 표면은 따뜻하고 옥빛 같은 녹청을 생성하며, 페인트 표면은 갈라지게 됩니다.

괴로움

새 나무나 오래된 재료를 사용하여 오래된 가구를 모방하고, 새 가구에 사용 흔적을 남겨 가짜처럼 보이게 합니다.

드럼 다리와 이빨

가구의 다리가 허리에서 부풀었다가 뒤로 당겨졌다가 내전되면서 호 모양을 이루며 발이 자주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내부 및 말굽.

세 개의 굽은 다리

테이블 가구의 위쪽 다리 기둥과 아래쪽 다리 기둥 사이의 전환 부분은 구부러진 형태로 안쪽으로 파여 있습니다. 발굽 모양.

드롭챔버

캐비닛, 둥근 캐비닛 등 가구의 서랍이나 문 아래 공간을 말하며, 찾기가 쉽지 않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귀중한 물건.

거들

가구의 표면 가장자리 아래로 안쪽으로 오그라드는 허리둘레를 말하며, 표면 가장자리와 이빨보다 짧습니다. 코르셋은 하이 거들과 로우 거들로 나눌 수 있고, 허리 둘레는 직선 거들과 속이 빈 거들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벨트 가구는 명나라 스타일 가구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등받이 진흙

가구의 다리 아래에 나무 틀이나 패드 지지대가 있어 가구 다리가 젖거나 썩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패드는 뒷받침 진흙입니다. 공양상과 반달상에는 대개 지지하는 진흙이 있습니다.

어깨 장붓구멍과 장부

웨스트형 가구의 다리와 발을 허리띠와 톱니 막대와 결합할 때 사용되는 장붓구멍과 장부를 말합니다. 겉으로 보기에 이 장부 단면은 반은괴 모양의 걸이핀으로, 이를 톱니대 뒷면의 홈에 걸어 허리띠와 톱니대를 튼튼하고 안정되게 만든다.

콜레 장붓구멍과 장부

케이스 모양의 가구에 흔히 사용되는 장붓구멍과 장부 구조입니다. 네 개의 다리 상단에는 케이스 하단의 장붓구멍과 반대쪽에 장붓구멍이 있습니다. 다리와 발의 상단은 개방되어 있고, 이빨바와 이빨머리가 내장되어 있어 다리와 발이 이빨바와 이빨머리보다 높게 나타난다. 이러한 구조는 4개의 다리가 톱니바를 고정하여 사각형 프레임으로 연결함으로써 테이블 표면과 다리 사이의 각도가 쉽게 변하지 않고 4개의 다리가 테이블 표면의 무게를 고르게 지탱할 수 있게 해줍니다.

라글란 장붓구멍과 장부

케이스 가구에 흔히 사용되는 장붓구멍과 장부 구조이기도 합니다. 척 장부와 외관은 다르지만 구조는 본질적으로 유사하며, 케이스 하단의 장붓구멍과 반대되는 다리 상단에도 장부가 있고 윗부분도 열려있습니다. 치아를 삽입합니다. 그러나 다리의 상단 바깥쪽에는 경사진 어깨를 잘라내고, 이빨바와 다리가 만나는 부분에 노치를 잘라내어 이빨바와 다리가 서로 맞물리게 되면 경사진 어깨가 절단되게 된다. 다리와 발은 평평한 표면을 형성하기 위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장부의 장점은 치아 바를 강한 압력으로 누른 후 발과 다리의 비스듬한 어깨에 더 가깝게 물린다는 것입니다.

뤄궈치

차오치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테이블이나 의자 등 가구 밑에 다리 기둥을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중앙과 하단에 높은 아치가 있어 활 냄비와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바왕지

바왕지 상단은 상판의 끈을 지지하고 핀으로 고정하며, 하단은 다리 윗부분과 결합된다. 장부(tenon)를 장붓구멍의 하부에 삽입한 후 위쪽으로 밀어서 걸어준다. "대군주"의 의미는 이 구조가 매우 강력하고 가구 전체를 지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압출형 쐐기

쐐기는 머리 부분이 넓고 두꺼우며 끝 부분이 좁고 얇은 삼각형 모양의 나무 조각으로, 장붓구멍과 장부 접합부 사이에 박혀 있어 둘을 단단하게 만듭니다. 장붓구멍과 장부결합을 합치는데 이때 장부의 크기는 눈보다 작아야 하며, 둘 사이의 틈은 스퀴즈웨지로 막아 튼튼하게 만들어야 한다. 스퀴즈 웨지는 부품의 상대적 위치를 조정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가구의 가치가 빠르게 평가되는 클래식 마호가니 가구

첫째, 각 가구는 연대와 원산지에 따라 가치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구매할 때 먼저 예술적인 스타일을 살펴보고 그 다음에는 "풍부하지만 저속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과하지 않고, 위엄이 있지만 지루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이도 중요한 지표입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가치가 높습니다.

둘째, 구매 시 개인 자금과 이해관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금이 충분하거나 마호가니 가구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은 건륭 시대의 정교한 마호가니 제품을 수집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전체 컬렉션을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평균적인 재정 자원이 있다면 실용적이고 기능이 있는 단일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 또는 침대와 같은 현존하는 많은 품목.

셋째, 마호가니 가구의 가치를 판단하는 것도 과학적 연구 가치와 시장 인지도에 달려 있다. 과학적 연구 가치는 가구의 역사, 가구 장르, 가구 장인정신에 있어서 가구의 학문적 가치를 의미하며, 과학적 연구 가치가 높을수록 수집 가치와 투자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소비자들이 마호가니 가구를 구매할 때 자신의 경제력과 개인적 관심을 바탕으로 투자 대상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호가니 가구의 미적 감상

마호가니 싱글 베개발 샹페이 소파 우드 액티브 뷰티

제대로 건조된 목재는 기후에 따라 여전히 변화하지만 약간의 생산력을 발휘합니다. 수축은 나무의 특성입니다. 고대인들은 나무의 특성을 따라 나무를 생명체로 여겼으며, 특히 견목을 사용하여 가구를 만들 때 사람을 인품과 기질로 대하듯이 나무의 활동적인 아름다움을 세심하게 연구하고 활용하여 공간에 여유와 완충을 주었습니다. 가구의 구조적 설계는 영리하게 해결되었습니다.

마른 나무와 세련된 장붓구멍, 장부 구조로 만든 가구는 일반적으로 갈라지거나 변형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너무 습하거나 덥고 건조한 환경(예: 남쪽의 곰팡이 계절 또는 겨울의 북쪽의 난방이 되는 건물)에 배치하면 가구의 어깨 개구부(수평 교차점 외부)가 발생합니다. 및 수직 재료)는 또한 바깥쪽으로(젖은 경우) "열리거나" 안쪽(건조한 경우)으로 "열립니다". 이러한 현상은 세련된 원목가구의 경우 습도가 정상으로 돌아오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며, 여러 번 반복되더라도 가구의 구조와 수명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클래식한 아름다움

귀한 원목은 수명이 길고 가격이 비싸며 제조 기술이 복잡하여 유행하는 스타일의 세련된 가구를 만드는데 적합하지 않으며, 그렇지 않으면 천연 자원을 낭비하게 되며 추상적인 스타일의 순수 예술 가구를 만드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시대를 초월한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전통 가구의 고전은 견목으로 제작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특히 명나라 가구의 형태는 견목의 결과 질감이 완벽하고 조화로우며 완곡하게 조화되어 서로를 보완하며 역사의 시험을 견뎌왔습니다.

풍부한 의미와 우아한 스타일로 명나라 스타일 가구는 수백 년 동안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룬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명나라 스타일 가구의 형태는 중국의 고전적인 환경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생활 환경과도 조화를 이루며 사용자의 취향과 정신적 영역을 상징합니다.

구조의 자연미

중국 전통가구는 못이나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장붓구멍으로만 구성한 것이 아니다. 목재의 변형 및 수축을 방지하여 기능이 향상되고 내구성이 향상됩니다.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온 가구 중 일부는 멍이 투성이고 다리가 짧게 닳았음에도 불구하고 정통 장붓구멍과 장부 구조 덕분에 여전히 헐렁하지 않습니다.

물론 전승되는 원목가구 구조의 자연미를 감상하려면 폭넓은 경험이 필요하다. 중국 전통가구에도 겉모습은 똑같아 보이지만 내부 품질은 또 다른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구조와 장인 정신의 수준은 크게 다릅니다. 가구 각 부분의 장붓구멍과 장부 연결부는 제작자의 지식 수준과 직업 윤리에 따라 기회주의적, 단순함, 관습적, 정교함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장인의 인간미

귀한 원목가구는 손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인본주의적인 아름다움, 즉 인간의 손길이 가득합니다. 그러나 동일한 가구 패턴 도면을 다른 장인에게 제공하여 서로 다른 "미적 취향"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각 가구는 제작자의 기술, 성격, 성취, 심지어는 기질과 개성까지 반영합니다. 목공의 기본을 터득한 사람을 장인이라고 부르지만, 원목 가구 만드는 일을 하는 장인은 일반 목수와는 다른 직업입니다. 원목 가구 제작 기술과 가구 만드는 일에 대한 이해도는 더욱 드뭅니다.

수세대에 걸쳐 물려줄 인문학적 아름다움을 지닌 절묘한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엄격한 감독 메커니즘이 갖춰져야 한다는 사실도 실무를 통해 입증됐다. 당시 명나라 가구는 대부분 문인들이 만든 것이었다. 청나라 궁궐 기록물에는 자금성의 가구가 자금성에 있는 많은 중국 및 외국 예술가들의 직접 지도와 감독을 받아 세계 각지의 유명한 장인들이 제작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소재, 우아한 형태, 우아한 구조, 절묘한 장인정신이 결합된 가구는 풍부한 인문학적 의미와 의미 있는 감상의 활력을 갖고 있으며, 10세대, 심지어 수십 세대가 예술적 영향력과 아름다움을 향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베이징과 상하이의 마호가니 가구 스타일

베이징과 상하이의 마호가니 가구 스타일은 매우 다르며 두 곳의 문화와 관습을 반영합니다. 베이징에는 후통 안뜰 주택이 있고 상하이에는 북쪽과 남쪽에서 가져온 마호가니 가구의 스타일과 취향도 다릅니다. 상하이에는 수산 가구가 주로 있습니다. Suzhou, Changshu 및 Zhejiang을 주요 호스트로 삼았습니다. 그러나 민국시기 상하이의 마호가니 가구는 다소 서구화되었으며, 그 스타일은 명백히 외국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베이징의 마호가니 가구는 북경 사투리와 북경 사투리를 가미한 만다린 버전이며, 청나라 팔기의 유산은 상하이의 마호가니 가구는 우농 소프트 사투리 버전인 수(Su) 스타일입니다. 문맹 가구, 더 책에 가깝고 덜 시장 지향적입니다. 쑤저우 동산의 '웬더 탕'은 깊은 골목을 두려워하지 않는 와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호가니 가구는 매년 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상하이에만 와서 전시회에서만 제품을 홍보합니다.

마호가니의 소재는 명대 문인들이 자연을 중시하여 검은색보다는 노란색을 중시하였고, 청나라 사람들은 노란색보다는 검은색을 중시하였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검은색과 노란색을 모두 중요시했습니다. 검은색은 황궁에 속하는 붉은 백단을 말하며, 노란색은 황화리, 황실의 예복, 황궁을 의미하며, 노란색은 황제의 특별한 색이기도 합니다. 상하이는 상서롭고 축제적인 색상인 빨간색을 좋아합니다. 자단도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고 상하이 마호가니 가구는 혼합수로 칠해져 자단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베이징의 마호가니 가구 생산은 황궁 제조소의 장인 정신과 황제의 표준으로 사용되는 재료는 두껍고 무겁습니다. 이는 상하이에서의 생산이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쑤저우의 소재이며 사용된 재료는 세심하고 세련되었으며 완곡하고 세련되었습니다. 붉은 백단에 대한 Su의 작업은 또한 왕족의 피와 신비한 색을 담고 있습니다. 요즘 상하이의 생산 기술도 베이징에서 배워 자금성의 장인 정신을 계승하고 있으며, 상하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베이징에 가깝다고 해서 베이징 방언으로 불린다. 상하이 댜오위타이 지정 제품도 인기 셀링 포인트다.

베이징 자금성에 있는 자금성의 형상은 모방성이 높고 역사적 유래도 있다. 자금성은 사람들 사이에 있었다거나 왕자와 공주가 사용했다는 농담도 있다. .상하이 마호가니 가구는 실용적이며 강남 수향의 벽옥 유형은 절제되고 과시되지 않습니다. 해외 문화의 영향을 받은 Shikumen은 상하이 스타일의 마호가니 가구를 형성하기 위해 배양되었으며, 마호가니 공화국 스타일이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베이징과 상하이의 마호가니 패션은 다르다. 베이징의 유명한 유명 인사인 침실 가구는 청나라 또는 명나라이며, 재정적 자원이 있다면 문화 유산도 있어야 합니다. 상하이 사람들은 침실을 중요시하고 거실을 경멸하여 침실 가구를 숨겨져 있습니다. 4개의 문과 거울이 있는 중화민국 스타일입니다. 같은 방식으로 안락의자를 구입하세요. 베이징 사람들은 노란색 실크 양단 좌석 쿠션이 있는 궁전 안락 의자를 좋아하고, 상하이 사람들은 빨간색 혼합 실크 같은 쿠션이 있는 명나라 스타일의 안락 의자를 좋아하고, 상하이 사람들은 펜 의자를 좋아합니다.

북쪽이든 남쪽이든 마호가니 가구는 기억에 남는다.

[이 문단 편집] 마호가니 가구의 소재

마호가니 가구도 원목가구의 일종이지만 마호가니 가구는 가구업계에서 가구시리즈의 별도 스타일로, 다른 원목 가구와는 다르기 때문에 여기에도 특별한 설명이 있습니다. 마호가니 가구는 명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 외관은 단순하고 대칭적이며, 쾌적한 천연 소재의 색상과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호가니는 주로 중국 가구 제조에서 조각, 장부, 인레이, 곡선 등의 전통 공예를 사용합니다. 독일 학자 ​​G. Ecke는 "중국 자단 가구에 대한 연구"에서 마호가니 가구 가공에 대한 세 가지 기본 규칙을 요약했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나무 다웰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즉, 못이나 접착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호가니 가구의 형태와 장인정신에서 드러나는 민족적 특성은 많은 수집가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부분으로, 마호가니 가구는 인본주의 가구, 예술 가구라고 불린다. 국가 기술 감독국의 관련 규정에 따르면 소위 마호가니 가구는 주로 자단, 자단, 흑단, 담즙 목재, 자단 및 닭 날개 목재로 만든 가구를 말하며 기타 목재로 만든 가구는 마호가니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가구. 마호가니 중 로즈우드가 가장 좋습니다. 나무는 단단하고 보라색-검정색을 띠며 품격이 있고 촉감이 무겁습니다. 연륜은 실 모양으로 질감이 좋고 불규칙한 게발톱 무늬가 있습니다. 자단백단은 올드자단단과 신자단으로 구분됩니다. 오래된 자단은 보라색-검정색이며 물에 담가도 색이 바래지 않습니다. 새 자단은 갈색을 띤 빨간색, 진한 빨간색 또는 진한 보라색이며 물에 담가도 색이 바래집니다. 로즈우드는 일반적으로 올드 레드우드(old redwood)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무는 단단하고 무겁고 내구성이 있으며 물에 가라앉을 수 있고 구조가 곱고 레몬색, 짙은 보라색 빨간색, 보라색-검정색 줄무늬가 있어 가공할 때 시큼한 향이 난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흑단(Ebony)은 검은색으로 광택이 나며, 조직이 치밀하고 중후하며 기름진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흑단은 젓가락, 잉크 카트리지 등의 소품을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지만 가구를 만드는 데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담즙은 나무에 혹이 생긴 후의 나무로, 수종에 따라 자작담즙, 남무담즙, 자단담즙으로 구분됩니다. 갈갈나무의 질감은 흩날리고 곡선을 이루며 아름답고 독특하며 최고의 장식재료입니다. 주로 가구의 표면을 덮거나 상감하는 재료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붉은 테이블 담석 표면"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향기로운 마호가니라고도 알려진 로즈우드는 신목과 구성이 유사하며 색상이 단단하고 적황색 또는 적자색을 띠며 빗줄기 같은 질감을 갖고 있으며 무게가 가볍습니다. 물에 뜨고 나무 힘줄처럼 보입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마호가니 가구의 대부분은 로즈우드입니다. 닭날개나무는 단단한 목재로 검정색, 흰색, 보라색 3가지 색상이 있으며 닭날개 깃털처럼 생기있고 화사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목재에는 잔자갈 등의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어 가공이 어렵고 모서리 장식재로 적합하다. 시중에서 웽지 원목 가구 전체 세트를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국가 마호가니 표준에 포함된 귀중한 열대 활엽수는 자단, 황화리, 흑단, 자단, 닭날개목, 향가지목 등 소수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귀중한 목재 중 일부는 오랫동안 자연 생산량이 없으며 다른 생산량도 매우 적습니다. 높은 시장 가격에 직면하는 것 외에도 고객은 시장에 범람하는 위조품과 조잡한 제품을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마호가니 가구 시장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일반 목재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원목 가구를 만드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이 단락 편집] 마호가니 가구 선택 방법

마호가니 가구를 구매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질감을 이해합니다 마호가니 가구. 마호가니 가구는 견목 가구의 한 종류일 뿐이며, 자단, 자단(하이난 백단), 닭날개목, 자단 등도 있는데, 이는 모두 견목 가구를 혼합하는 데 익숙합니다. 마호가니 가구라고 합니다. 가구의 재질이 위에서 언급한 목재 중 하나라는 것을 이해한다면 이러한 종류의 가구는 마호가니 가구입니다. 가구가 자단이나 마호가니로 만들어진 경우 "진정한" 고품질 마호가니 가구, 특히 최고 품질의 자단을 만나게 됩니다. 로즈우드는 일반적으로 붉은색을 띠며, 마호가니보다 나무결이 더 곱고 기름기가 많으며 더 아름답습니다. 우리나라의 현재 마호가니 가구는 주로 자단과 자단으로 만들어집니다. 목재 품질은 중간이고 색상이 붉은색이며 마호가니보다 가볍고 부서지기 쉬우며 마호가니보다 나뭇결이 두껍습니다. 자단의 직경은 33센티미터 이내이므로 넓은 면적의 목재가 필요한 경우(의자좌석 등)에는 자단을 대신 사용해야 하므로 가구를 두 종류로 제작하는 경우도 종종 발견된다. 하지만 이는 정상적인 과정이므로 고민하지 마시고 선택하세요. 목조구조물이 위에서 언급한 레드우드의 특성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즉, 나무 자체가 보라색-빨간색, 노란색-빨간색, 빨간색 또는 진한 빨간색과 같은 다양한 자연 색상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 나뭇결이 단순하고 아름답고 우아하고 신선한지, 나뭇결이 후에도 여전히 신선하고 눈에 띄는지 여부입니다. 그림. 가짜 마호가니 제품은 페인트를 칠한 후 일반적으로 색상이 두껍고 흰색인 경우가 많으며 질감이 전혀 없습니다.

(2) 나뭇결과 무게를 통해 진짜 마호가니 가구와 가짜 마호가니 가구를 식별합니다. 진짜 마호가니 가구 자체는 보라색-빨간색, 노란색-빨간색, 진홍색, 진한 빨간색 등 다양한 천연 붉은색을 띠고 있어 나뭇결이 단순하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신선합니다. 가구를 만든 후에는 색상을 입혀도 나무결이 뚜렷하게 눈에 띄지만, 모조페인트는 일반적으로 색상이 짙고 흰색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 질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진짜 마호가니 가구는 일반 참나무에 비해 견고하고 질감이 촘촘하며 무겁지만, 같은 모양과 크기의 가짜 마호가니 가구는 무게의 차이가 크며, 실제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3) 마호가니 가구 스타일에 주목하세요. 고풍스러운 마호가니 가구는 형태가 아름답고 가구의 윤곽은 동양적인 스타일이 강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마호가니 가구의 스타일일 뿐이며 앤틱 스타일이 마호가니 가구의 유일한 상징으로 사용될 수는 없다. 왜냐하면 모양이 더 큰 마호가니 식탁 등 서양식 현대식 마호가니 가구가 많고, 일부 테이블 상판은 마음대로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는 서양식 당김 구조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예로는 소파의 사양과 형태가 서구화됐고, 선이 부드러워 일반 가정에서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점이다.

(4) 품질 요구 사항. 가구구조의 합리성, 장부와 리벳의 과학성, 첨단기술, 기능의 활용성을 고려하여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마호가니 가구는 일반적으로 장부와 리벳 구조를 채택하고 있으므로 구매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5) 순수 마호가니 가구인지, 마호가니 베니어 가구인지 확인하세요. 일부 제품은 마호가니로 만들어졌다고 주장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마호가니를 얇게 자르고 다른 나무 표면에 붙여 위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정한 마호가니 가구는 아닙니다.

(6) 마호가니 가구를 구입할 때는 평판이 좋고 신용도가 높은 일반 가구점에 가서 제품 라벨에 표시된 재질과 페인트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완제품을 신중하게 상담하고 신중하게 확인하여 잘못된 구매와 불필요한 손실을 방지하세요.

마호가니 가구 구매 시 라벨에 표시된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담당자에게 '제품 품질 보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가구 구매 후 반드시 가구 구매 계약서와 청구서를 담당자에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구매한 마호가니 가구의 재질이 모두 마호가니인지, 주요 부품이 마호가니인지를 발행된 송장에 표시하도록 운영자에게 요청하고, 구매 전 라벨에 표시된 재질을 확인하십시오.

'마호가니' 가구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1) 색상이 더 어둡고 앤틱풍을 주로 반영하며 전통 가구로 사용됩니다. 가구 .

2) 나무가 더 무겁고 품질이 좋은 느낌이에요.

3) 일반적으로 나무 자체, 특히 백단향에는 그 자체의 향이 있습니다.

4) 재질이 단단하고 강도가 높으며 내마모성, 내구성이 좋습니다.

단점:

1) 수확량이 적기 때문에 고품질의 수종을 얻기 어렵고 품질도 다양하다.

2) 질감과 나이테가 선명하지 않고 시각적 효과도 신선하지 않습니다.

3) 재료가 무거워서 운반이 어렵습니다.

4) 재질이 단단하고 가공이 어렵고 갈라지기 쉽습니다.

5) 소재는 상대적으로 기름기가 많아 고온에서 쉽게 기름이 되돌아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