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역사의 예술적 성취, 문화적 성취 (문학 작품), 건축 성취.
중국 역사의 예술적 성취, 문화적 성취 (문학 작품), 건축 성취.
연극 방면에서 일찍이 13 세기에 원잡극의 휘황찬란함이 나타났다. 관한경은 그 대표적인 인물 중 하나로 평생 70 편의 잡극을 창작했다. 가볍고 발랄하고 유머러스한 코미디' 구풍진' 의' 떠우아원', 포의징악의 공안극' 루재랑', 힘찬 사극 등 다양하고 알록달록한 드라마로 중국 드라마의 풍성함, 성숙, 두터움, 당시를 보여준다.
당시와 송사의 독특한 표현 형식과 예술적 매력은 언어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했다. 그것은 낭랑하고, 우렁차고, 변화가 많고, 질서 정연하며, 시대의 위인 마오쩌둥은 그 훌륭한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이 예술을 새로운 최고봉으로 몰아넣었다.
소설 방면에서 천 여 년 전 송대에는' 시민문체 표시' 의' 화송본' 이 등장했다. 원말명 초에는 슈나이암의' 수호전' 과 나관중의' 삼국연의' 라는 두 편의 소설 대작이 있었다. 이 두 위대한 소설은 내용이 광범위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인물이 100 개를 넘어 세계적인 명성을 누리고 있다.
혁명 폭풍 속에서 태어나고 발전하고 성숙해진 중국 현대문학 (오사시대 신문에서 신중국 성립 이후의 사회주의 문학) 은 더욱 선진적이고 합리적이며 우수한 새로운 자세로 오늘날 세계 진보문학의 선두에 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혁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혁명명언) "아Q 정전", "자정", "집", "봄", "가을", "폭풍", "태양이 산간강에 비친다", "폭풍의 이야기", "연안을 지키다", "홍기보", "홍암", "동방"; 뇌우',' 일출',' 찻집',' 채문희',' 무측천',' 문성공주' 등의 극 곽말로, 아이청, 하경지, 곽소천, 이기등 시인의 시는 혁명의 정치적 내용과 완벽한 예술 형식의 통일로 세계문학의 전당에 올라 눈부신 중국 문학을 위해 더욱 눈부신 화환을 엮었다.
3000 여 년의 중국 문학을 살펴보면, 우리는 그 발전에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 중국 문학 발전의 긴 여정에서 문학의 임무와 역할은 예로부터 중시되었다. 공자는 기원전 (기원전 5565438 년+기원 0 년/Font & GT; (479) 먼저 시 (문학) 를 "칭찬할 수 있고, 관찰할 수 있고, 떼낼 수 있고, 원망할 수 있다" 고 제안한다 당신의 아버지는 당신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는 새, 동물, 식물에 관한 많은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삼국위 조비 () 는 문장 () 의 글쓰기를 매우 중시하며, 문장 () 가' 경 ()' 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경경 대업 () 을 덮는 것은 불후의 대사이다. "생명은 때때로 끝나고 영광은 몸과 함께 끝난다. 둘 다 끝이 있을 때, 끝없는 문장 같지 않다. "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시를 쓰는 목적에 대해 더욱 직설적으로 설명했다. "군요순에 이르러 풍속을 순수하게 했다." 이에 대해 백거이는 "문장 () 는 시대 () 에, 노래시 () 는 사물에 쓰여 있다" 고 더욱 분명하게 말했다. 고대 시인, 작가, 문학 비평가의 문학의 임무와 기능에 대한 논술은 이후의 창작 실천과 문학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마오 쩌둥과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문학 기능 명제에 관한 역대 합리적인 구성 요소를 비판적으로 흡수함으로써 문학과 예술이 산업과 농민을 위해 봉사하는 더 명확하고 대중적인 슬로건을 제시했다. 문예는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사회주의를 위해 봉사한다. 이 사상의 지도 아래 해방구 문학은 지울 수 없는 성과를 거두었고, 신중국, 특히 신시기의 문학은 전례 없는 발전과 번영을 얻었다.
2. 중국 문학은 예로부터 일종의 개방문학으로 형식과 장르에서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끊임없이 혁신해 왔다. 예를 들어 시의 발전은 사언시에서 오언시, 칠언시, 고시에서 근체시, 율시, 자유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산문의 발전은 선진 산문에서' 고문운동' 에 이르는 한부, 산문, 고문이다. 현대에서는 산문의 유형과 형식이 정말 다양하고 다채롭다. 장르에서 당시와 송시 원곡부터 명청소설 단편까지. 결론적으로, 문학의 수천 년의 발전은 중국 문학이 예술 형식과 장르에서 항상 끊임없는 운동과 끊임없는 혁신과 혁신에 처해 있음을 보여준다.
중화민족은 고도로 이성적인 민족으로 문학 형식과 장르상의 혁신과 혁명을 전면적으로 변증하고 성숙하게 대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새로운 예술 형식과 유파가 출현한 후, 이전의 예술 형식과 유파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예술 형식과 유파가 자유롭게 경쟁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예를 들어, 7 언시와 7 언절구가 시 분야에서 주된 지위를 차지한 후, 5 언시와 4 언시는 사라지지 않았고, 심지어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존재한다. 또 다른 예로, 우리가 새로운시를 제창하는 오늘날에도 구시의 창작은 여전히 번영하고 있으며, 시의' 나와 함께 가라',' 명예' 도 생각을 자극한다. 송대에서는 시가 분야에서 단어가 주요 지위를 차지했지만, 송대의 시도 특색이 있다. 오늘날에도 그들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형제자매이다.
이곳의 문화적 성취와 예술적 성취가 결합되었다.
건축 성과: 수대 조교가 이춘. 지금 허베이 싱타이 사람들은 모두 시내에 있다. 조주교 (안지교) 는 수개제 15 년부터 대업 초 (595 ~ 605) 까지 세워졌다. 당태종 비서장은 안제교 제사에서 "조주 교하석교, 수대 장인의 흔적, 기치도, 사람들은 그 이유를 모른다" 고 썼다. 그러나 조주교는 65,438+0,400 여 년 동안 살아남았는데, 이는 중국 건축사의 기적 중 하나이다.
이춘은 중국 수대의 유명한 교량 장인이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주교를 건설하여 중국 교량 건설의 참신한 국면을 개척하여 중국 교량 기술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이춘향
조주교에는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조주교는 루반이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이 다리가 완공된 후, 장씨는 당나귀를 타고 땔감을 데리고 서둘러 떠들썩하게 갔다. 그들이 다리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우연히 루반을 만났고, 그래서 그들은 그 다리가 그들을 감당할 수 있는지 물었다. 루반은 이 다리가 노새, 말, 마차를 통과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두 사람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래서 그는 그들을 다리로 초대했다. 장이 해와 달이 찍힌 지갑을 가져갔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장작영은' 오악명산' 이 찍힌 차를 밀면서 그들이 다리에 오르자 다리가 눌려 흔들렸다. 루반은 보기에 좋지 않아 재빨리 물 속으로 뛰어들어 두 손으로 다리의 동쪽을 받치고 있다. 루반이 너무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다리의 동쪽 아치 밑에 그의 손자국이 남았다. 그 결과, 다리에 당나귀 발굽 자국, 차도 도랑, 장작영이 떨어져 남은 무릎자국이 남아서 다리에 남겨진 둥근 구덩이를 펼쳤다. 물론 이것은 사람들이 고대 장인을 기념하기 위해 꾸며낸 동화일 뿐이다.
또한 원명원 (베이징 서교에 위치하여 이화원에 인접해 있음) 은 원명원, 창춘원, 린춘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원명 삼원으로 불린다. 이 밖에도 원명원의 동쪽, 서, 남 세 방향에 분포하는 작은 정원이 많이 있으며, 별은 원명원 주위에 아치형으로 되어 있다. [1] 원명원은 청대의 유명한 황실원림 중 하나로 5200 여 무, 150 여 경을 차지하고 있다. 건축 면적 1.6 만 평방미터로' 만원의 정원' 으로 불린다. [2] 매년 여름, 청제는 피서, 청정, 군정 처리에 와서' 이화원' 이라고도 불린다. 원명원은 1708 년 (강희 46 년) 에 건립되어 강희 황제가 강희에게 넷째 아들 윤을 주었다. 옹정 1723 년 즉위 이후 기존 정원을 확장해 정원 남쪽에 정다광당, 진징당, 내각, 6 부, 군부의 가치실을 건설하여' 소음을 피하고 정치를 듣는다' 고 했다. 건륭년 동안 원명원의 국부 증축 재건을 제외하고는 동쪽 바로 옆에 창춘원을 짓고 동남은 만춘원에 합병하였다. [3] 원명 삼원 구도가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가경조 () 는 주로 춘원 () 을 보수하고 확장해 주요 원림장소 중 하나로 만들었다. 도광년 동안 국사가 쇠퇴하여 재력이 부족하다. 그러나 만수, 향산, 옥천의 가구를 철수하고, 열하 피서, 목란 사냥을 멈추고, 원명 삼원의 재건과 장식을 포기하지 않는다. 1860 년 영국 프랑스 연합군이 원명원을 약탈하고 문화재가 깡그리 약탈당했다. 동치황제는 원명원을 복구하려 할 때 재정난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멈추고 다른 건물을 재건했다. 8 개국 연합군 이후 관료군벌에 의해 파괴되어 결국 폐허로 변했다. [4]
원명원은 중국 3 천여 년의 우수한 정원 만들기 전통을 물려받았다. 궁중 건축의 우아함과 강남원림의 완곡한 표현이 모두 있다. 동시에 유럽 원림의 정수를 흡수하여 다른 풍격의 원림 건축물을 융합하였다. 그것은 프랑스 작가 우고에 의해' 이상과 예술의 전범' 으로 칭송받았다. ), 세계문화유산, AAAAA A 급 관광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첫 번째 전국 문명풍경관광지 시범점 이화원, 중국 최대 규모, 가장 완벽한 왕실 원림 보존, 중국 4 대 명원 중 하나 (나머지 3 개는 승덕 피서산장, 쑤저우 졸정원, 쑤저우유원) 입니다. ), 천안문광장 (세계에서 가장 큰 광장), 동방명주 TV 타워, 만리장성, 돈황 막고굴 모두 유명한 건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