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고대 여자들은 발을 감싸야 했습니까
왜 고대 여자들은 발을 감싸야 했습니까
과거 소녀-보통 5 ~ 6 살 때부터 발을 감싸기 시작했다. 긴 헝겊으로 엄지발가락 이외의 네 발손가락을 발바닥과 함께 꺾어 발바닥으로 구부려' 죽순' 모양의' 3 인치 김련' 을 형성하면 된다. 그 참담한 고통은 상상할 수 있듯이, 이렇게 하는 것은 보통 어른들의 핍박으로 이루어진다. 어머니나 할머니는 아이의 눈물과 고함을 아랑곳하지 않고 책임을 다하며 아이의 미래 결혼 생활을 보장한다. < P > 이런 인위적인 장애 행위가 널리 유행할 수 있는 것은 인공적으로 독특한' 여성미' 를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5 대 이전에는 여성의 작은 발의 아름다움을 칭찬하는 시문이 있었고, 5 대 이후에 얽힌 작은 발은 더욱' 김련',' 향고리',' 보생 연꽃' 등으로 불렸다. 문인들은 심지어 작은 발의' 사미' (모양, 질, 자세, 신),' 삼미' (비료, 부드러움, 쇼) 를 요약했다. 청나라에 가다. 전족하는 바람이 세차게 불어오니 한족 여자는 발을 감싸지 않는 것이 없다. < P > 이런 심미심리는 사실상 강한 성의식을 담고 있다. 청나라 문인 이어는' 한가한 감정 우송' 에서 발돋움의 가장 큰 목적은 남자의 * * * 을 만족시키는 것이라고 노골적으로 주장했다. 작은 발이 "향기롭고 아름답다" 는 이유로. 놀면' 혼이 천고에 팔릴 수 있다' 고 할 수 있는데, 그는 결국 작은 발의 놀이법을 48 가지로 요약했다. 냄새, 빨기, 핥기, 물기, 긁기, 벗기기, 꼬집기, 밀기 등. 고대에는 발이 여자가 * * *, * * * 를 제외한 세 번째 "성기" 였다고 할 수 있다. 고전 명작' 금병매' 에는' 나삭이 한 번 굽고, 김련이 3 인치, 구덩이를 쌓을 때 흙을 파낸 삽괭이' 라는 말이 있다. 작은 발에 신은 수국화조차도 성적인 의미를 부여한다. 청나라 때 한 중국 유학생이 일본 세관관원에게 왜 작은 짜여진 수국을 가지고 다니는지 설명하라는 요청을 받았는데, 이 학생은 한가한 시간에 애인의' 발' 을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수줍어했다.
이 외에도 발바닥에 또 다른 목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발이 작아 걷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여자가 발을 감으면' 붉은 살구가 벽에서 나오는 것' 을 막을 수 있다. 고대 이집트의 남자들이 아내에게 신발을 신지 않았던 것처럼 중세 유럽 남자는 여자를 위해 정조대를 만들었다. 사실, 가난하고 낙후된 중국에서는 소수의 부유한 가정 여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작은 발 여자들이 생계를 위해 뛰어다녀야 하는데, 그들이 치르는 어려움은 천족인 한 여자를 훨씬 능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전족은 일종의 풍습으로 또 다른 풍습의 형성을 초래했다. 예컨대 옛날 산서대동의 사이발회, 즉 여자들이 음력 6 월 초 6 일, 사람들에게 자신의 작은 발을 과시하며 호평을 받은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족쇄는 역사에서도 금지된 적이 있다. 청강희제는 일찍이 명백히 금지했고, 태평천국도 비슷한 법령을 공포한 적이 있다. 청말까지는 해금지가 크게 벌어졌고, 외래문화와 선진 지식인들이 끊임없이 호소하는 가운데, 발이 얽힌 풍조가 매우 느리게 멸망으로 치닫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히 신해혁명 이후 도시에서 시골로 전족한 후에야 점차 폐지되었다. 오늘날, 우리는' 해방발' 이나' 반포발' 이라고 불리는 여성들도 볼 수 있는데, 진정한' 3 인치 김련' 은 점점 더 드물어지고 있다.
발 감는 관습. 고대 중국의 독특한 심미 기준과 남존여비의 사회 구조를 구현하였다. 그것의 소멸은 여성의 해방과 지위의 향상을 보여 주며, 중국이 전통에서 현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 P > 질문 3: 고대 여성이 작은 발을 감싸는 풍습은 언제 시작되었습니까? 왜 그럴까요? 발에 얽힌 기원에 대해서는 명청시대부터 의견이 분분하다. 수나라에서 시작한다는 말이 있고, 당나라에서 시작한다는 말이 있으며, 또 5 세대에서 시작한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하 () 상시대의 우처 () 와 달기 () 가 작은 발이라고 부른다. < P > 현대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전족은 북송에서 일어났다. 송대의 전족은 발을' 가늘고 곧은' 으로 감싸는 것이지만 구부리지는 않는다. 원나라의 전족들은 계속해서 작은 방향으로 발전한다. 명대의 전족 바람이 흥성기에 접어들면서' 3 인치 김련' 이라는 말이 나왔는데, 발은 3 인치까지 작을 뿐만 아니라 활도 구부려야 한다고 요구했다. 청대의 전족 풍조가 사회 각계각층의 여자들에게 만연하여 빈부 귀천을 막론하고 잇달아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 P > 그 이유는 대략 4: < P > 1: 여성을 규각에 가두고 활동 범위를 엄격하게 제한하여' 삼종사덕' 의 예교에 부합하여 남자의 욕망에 따라 정조를 독점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데 유리하다. 원대 이세진의' 랑랑고리기' 는 "성도가 여자를 세우고 가볍지 않은 행동을 하는 것도 그 발을 감싸는 것이기 때문에 규각 안에 거주하지 않고, 출가하고자 하면 수레의 적재가 있고, 아무 일도 없는 것으로 충분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또 하서린은' 개량딸 경경' 에서 "왜, 발을 감싸고 있는가?" 라고 말했다. 활곡처럼 보기 싫지 않다. 그녀가 가볍게 두둑 문을 나서서 천 만원을 감싸서 구속할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 P > 둘째: 이로 인해 여성 자체의 체태와 성생리학 등 변화를 일으켜 후손을 잇는 출산 도구를 더 잘 물려받는다. 발이 엉킨 후 발의 모양이 기형이 되어 발이 지면에 닿을 때 온몸의 무게가 발뒤꿈치에 집중되기 때문이다. 즉, 발뒤꿈치로 걷는 여자의 발 뒤꿈치, 그래서 각 단계, 허리 엉덩이, 긴 과거, 여성의 허리 엉덩이 개발, 골반에 영향을 미치는, 여성의 섹스와 출산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 P > 셋째: 통치자의 의지가 천하 백성에 미치는 영향은 5 대 이전에'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였는지' 를 읊은 남당 후주 이현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의 후궁들은 천으로 발을 초승달 모양으로 감고 금으로 만든 연꽃에서 춤을 추었다. 이후주는 이것이 지미라고 생각하여 후궁에서 시작했다
넷째: 봉건 사대부의 병적인 심미관. 많은 봉건 문인 사대부들은 여자를 노리는 것, 병적인 심미, 작은 발을 감상하는 것이 취미로 되었다. 명청시대의 문인들은 "날씬하고 보이지 않으면 볼수록 애석하다", "뼈가 없으면 친할수록 어루만진다" 와 같은 작은 발을 읊는 진한 단어들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첫 애교아, 김련이 최고야. 봉두 한 쌍이 자랑할 만하고, 새 죽순이 꽃잎을 벗고, 월생아, 뾰족한 날씬한 갱단이 꽃으로 가득 수놓은 걸 봐." 문인들이 사회풍속에 미치는 영향으로 고대 여성들은 머리 장식에 신경을 썼고, 그런 다음 발을 내디뎠다. 성어' 품두론 발',' 품두발 발' 은 모두 여성의 용모태에 대해 논하는 의미, 머리와 발을 가지고 있어 문화인의 눈에는 여성미의 중요한 기준이 되었다. 문화인은 작은 발에 대한 칭찬이 많다.' 김련',' 3 인치 김련',' 향고리' 등은 모두 문화인이 작은 발에 부여한 칭찬의 말이다. 소동파' 보살만' 영족어 운은' 섬세한 말이 어려워야 한다. 손바닥에서 봐야 한다' 고 말했다. < P > 질문 4: 고대 여자들은 왜 작은 발을 감쌌습니까? 발바닥은 중국 봉건 사회 특유의 장식 나쁜 습관이다. 구체적인 방법은 좁고 긴 포대로 여성의 발목을 단단히 묶어서 근골변태, 발 모양의 작은 굴곡을 만들어 당시의 미관에 맞추는 것이다. 전족 시대에 대다수의 여성들은 약 4 ~ 5 살 때부터 발을 감싸기 시작했고, 성인이 된 후에야 뼈가 정형화될 때까지 천을 풀 수 있었다. 늙어 죽는 날까지 평생 감싸는 것도 있다. < P > 그 이유는 크게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여성을 규각에 가두고, 그들의 활동 범위를 엄격하게 제한하여' 삼종사덕' 의 예교에 부합하여 남자의 욕망에 따라 정조를 독점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원대 이세진의' 랑랑고리기' 는 "성도가 여자를 세우고 가볍지 않은 행동을 하는 것도 그 발을 감싸는 것이기 때문에 규각 안에 거주하지 않고, 출가하고자 하면 수레의 적재가 있고, 아무 일도 없는 것으로 충분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또 다른 예는 "딸 경전" 에서 "왜, 발을 감쌌습니까? 활곡처럼 보기 싫지 않다. 그녀가 가볍게 방문을 나서는 것이 두렵고, 천 만원을 싸서 구속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둘째: 이로 인해 여성 자체의 체태와 성생리학 등 변화가 생겨 후계자의 출산 도구가 더 잘 계승된다. 발이 엉킨 후 발의 모양이 기형이 되어 발이 지면에 닿을 때 온몸의 무게가 발뒤꿈치에 집중되기 때문이다. 즉, 발 뒤엉킨 여자는 발뒤꿈치로 걸어다니기 때문에, 걸을 때마다 허리의 엉덩이를 잡아당기고, 옛날에는 여성의 허리가 발달하여 골반에 영향을 미치므로, 여성의 성관계와 출산에 모두 영향을 미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셋째: 통치자의 의지가 천하 백성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5 대 이전에도' 한 걸음으로 살금살금 걷고, 가는 걸음으로' 와 같은 전족한 기록이 있었지만, 발을 좀 작게 감싸는 것을 가리키는 것일 뿐이다. 보행이 가볍고 아름답고, 춤을 출 때 우아하고 다채로웠지만, 뼈가 꺾이지 않고, 몸을 굽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발을 감싸는 기원은 통치자와 관련이 있다. 랩발은'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였는지' 를 읊은 남당 후주 이우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의 후궁들은 천으로 발을 초승달 모양으로 감아 금으로 만든 연꽃에서 춤을 추었고, 이후주는 이것이 지미라고 생각하여 후궁에서 발을 감싸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민간으로 전해졌다고 한다. 황제가 무엇을 좋아하기만 하면 민간은 반드시 유행할 것이다. 당대의 황제는 도교 문화를 좋아하고, 당현종은 자신이 도교 황제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그래서 도교는 당나라에서 발전의 절정에 이르렀고, 건륭황제는 서예를 사랑했고, 모든 것이 서예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이후주는 소족 여인을 좋아했고, 모든 것이 유행했다. 발을 감싸는 기원에 대해서는 남조제폐제비 반옥노가, 당말에서 시작되었고, 수양 황제와 함께 시작되었다고 하는 말이 몇 가지 더 있다. 하지만 예외 없이 통치자들과 관계를 맺었다는 점도 그 이유를 보여준다. 넷째: 봉건 사대부의 병적인 심미관. 많은 봉건 문인 사대부들은 여자를 노리는 것, 병적인 심미, 작은 발을 감상하는 것이 취미로 되었다. 명청시대의 문인들은 "날씬하고 보이지 않으면 볼수록 애석하다", "뼈가 없으면 친할수록 어루만진다" 와 같은 작은 발을 읊는 진한 단어들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첫 애교아, 김련이 최고야. 봉두 한 쌍이 자랑할 만하고, 새 죽순이 꽃잎을 벗고, 월생아, 뾰족한 날씬한 갱단이 꽃으로 가득 수놓은 걸 봐." 문인들이 사회풍속에 미치는 영향으로 고대 여성들은 머리 장식에 신경을 썼고, 그런 다음 발을 내디뎠다. 성어' 품두론 발',' 품두발 발' 은 모두 여성의 용모태에 대해 논하는 의미, 머리와 발을 가지고 있어 문화인의 눈에는 여성미의 중요한 기준이 되었다. 문화인은 작은 발에 대한 칭찬이 많다.' 김련',' 3 인치 김련',' 향고리' 등은 모두 문화인이 작은 발에 부여한 칭찬의 말이다. 소동파' 보살만' 영족어 운은' 섬세한 말이 어려워야 한다. 손바닥에서 봐야 한다' 고 말했다. 질문 5: 고대 여자들은 왜 작은 발을 감쌌습니까? 언제부터인가 1 시간: 중국이 진정으로 유행하고 있는 여성의 발싸개는 송나라에 있었다. 당시 대부분의 여성들이 잇달아 사람을 쓰는 방법으로 자신의 발 모양을 바꿔 3 인치 김련으로 만들었다. < P > 여자 3 인치 김련을 만드는 일은 보통 여자아이가 다섯 살쯤 되면 어머니가 여자아이를 감싸기 시작한다. 이때 소녀의 뼈는 유연성과 가소성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좀 더 크게 싸여도 소용이 없다. 몇 년 후 뾰족한 발 모양의 발이 되어 결국 이른바 3 인치 김련을 형성한다.
고대 소녀는 큰 고통을 겪으며 두 발을 만들었다. 두 발을 가장 중요한 부위로 본다. 자신을 보호하는 정절처럼 대하다. 이것은 나중에 \ "습지의 무법자 \" 에서, 시문경이 테이블 아래에 있도록 시문경이 판금련의 작은 발을 만지도록 계략을 꾸몄다. 송대에서 여성의 발을 만지는 것은 현대가 여성의 가슴을 만지는 것과 같다.
2 이유: 일반적인 주장은 걷는 자세를 보기 좋게 하기 위한 것이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거기에는 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고대의 설법은' 성적 취향' 을 높이기 위해서였다. 고대에는 여성의 발이 작을수록, 그녀의 * * * 이 강해지고, 발을 감싸면 여성 * * * * 이 집중적으로 발전할 수 있고, * * * * 부의 주름은 겹겹이 두꺼워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더욱 풍족하고 민감하게 만들다. < P > 발 근육의 발달을 제한함으로써 엉덩이는 더욱 풍만하고 남성에게 더 유혹적이다. 풍만한 엉덩이도 자연분만에 좋다. 고대에는 제왕절개 수술이 없었고 생식력이 특히 중요하다.
고대 남자의 미관은 다르다. 작은 발이 남자를 더 동원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 * *. 더욱 변태적인 것은 여자의 신발을 술잔으로 삼아 직접 신발에 술을 붓고 마시는 것이다. 그 이름은' 김련컵' 이다.
질문 6: 고대 중국 여성들이 왜 발을 감싼가? 여성의 신체에 해를 끼치는 이런 풍습은 중국에서 거의 천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 P > 심미의 이유: 당시 사람들은 남자나 여성을 불문하고 발이 아름답다고 생각했는데, 특히 남성에게는 발이 성적인 흡인력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예를 들어' 3 인치 김련' 이라는 단어는 미녀성의 발미를 들어 올리는 명사를 대표한다. 작은 발의 심미에 대하여 가장 유명한 작은 발의 심미저작은 청대 이어의' 향련품조류' 로, 여성의 작은 발을 모양, 치수, 장식, 냄새 등의 각도에서 분류품평으로 삼았다. < P > 도덕의 이유: 발을 감싸는 풍습은 당시 좋은 집 여성의 시계로 여겨졌기 때문에 발을 얽매이지 않는 여성은 결혼에 어려움이 많았다. 발을 감싸는 것은 여성의 특징을 식별하는 중요한 일환으로, 발을 감아 남녀의 다른 전통 규범을 강화한다. 발이 얽히면 여성이 걷기의 어려움 때문에 스스로 활동하기 쉽지 않으며, 외출해도 차를 많이 타거나 승용차를 타야 했기 때문에 당시 남녀 내 공간 구분이 강화됐다. < P > 민족의식의 원인: 청인이 입관한 후 한족 남성과 여성의 신체를 모두 통제하고, 남성은 삭발을 하고, 여성은 전족을 금지해야 하며, 전자는 청 * * * 의 강력한 추진으로 성공을 거두었지만, 전족금지는 효과가 없었기 때문에 청대에서는 전족하는 것이 만인의식에 대항하는 일종의 표현으로 여겨진다. < P > 질문 7: 고대 여자들이 왜 발을 감싸는 미관, 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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