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현대예술작품이 건축예술이나 건축 이념과 관련이 있습니까?

어떤 현대예술작품이 건축예술이나 건축 이념과 관련이 있습니까?

건축은 굳은 음악이고, 건축은 석두 역사책이며, 건축은 살아있는 기계이다. 건축은 예술 유파로 음악 조각 문학 그림과 마찬가지로 미학의 원리에 부합해야 하며 미학의 일반 법칙을 준수해야 한다. 이 글은 건축예술의 특징부터 시작하여, 여러 방면에서 건축의 예술미를 분석하였다.

서문

건축은 사람들이 석두, 나무 등의 건축 재료로 지은 것으로, 사람들이 거주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물체 (예: 집, 다리, 절, 정원 등) 이다. 건축의 예술미는 건축의 견고성, 실용성, 경제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후자는 건축예술의 영혼이고, 건축의 예술미는 건물의 안전성, 실용성, 경제성의 표현이다. 건물의 외형미뿐만 아니라 건물의 사용공간의 편안함과 미관을 가리킨다.

건물이 단지 형식적인 미관에 불과하고, 견고하고 실용적이며 경제가 아니라 미학의 법칙에 부합한다면, 진정한 건축 예술품이라고 할 수 없다. 반면에, 만약 건물이 매우 견고하고, 적합하고, 경제적이지만, 외적인 형식이 아름답지 않다면, 건축예술품이라고 부를 수 없다. 르네상스 때 이탈리아의 저명한 건축이론가 알버트는 그의' 건축론' 이라는 책에서 "아름다움은 각 부분의 조화라고 생각한다" 고 썼다. 주제가 무엇이든, 이 부분들은 이런 비율과 관계로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어떤 것도 증가할 수 없고, 어떤 것도 줄이거나 바꿀 수 없다. 고의로 파괴하지 않는 한. " 건축의 아름다움은 사실' 적절함, 대칭, 표현, 아름다움' 을 통해 드러난다.

둘째, 건축과 건축 예술

건축은 건물과 건축물의 총칭으로, 공학 기술과 건축 예술의 종합 창조이며, 각종 토목 공사와 건축 공사의 시공 활동이다. 건축은 인류가 자신을 위해 창조한 물질적 생활 환경, 즉 인간의 생활과 활동의 장소이자 사람들의 생활, 생산 또는 기타 활동을 만족시키기 위해 창조된 공간 환경이다. 건축 예술은 건축 집단 조직, 건축 쉐이프, 평면 배치, 입면 형식, 내부 및 외부 공간 조직, 구조 쉐이프, 즉 건축 구성, 축척, 치수, 색상, 질감, 공간감, 건축 장식, 그림, 조각, 패턴

건축예술은 아름다움의 법칙에 따라 건축예술 특유의 예술언어를 활용해 건축이미지를 문화적 가치와 심미적 가치로, 아름다움과 형식미를 상징하며 민족성과 시대감을 구현한다. 건축예술은 그 기능적 특징에 따라 기념건물, 궁전, 영묘건물, 종교건물, 주거건물, 원림건물, 생산건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전반적으로 건축예술은 공예미술과 마찬가지로 실용성과 심미성이 결합된 예술이다. 건축의 본질은 인간이 거주와 활동을 위해 지은 생활장소이기 때문에 실용성은 건축의 주요 기능이다. 인간 실천의 발전과 재료 기술의 진보에 따라 건축은 점점 더 심미적인 가치를 지니게 된다.

건축 예술의 세 가지 특징

1 건축 이미지

역사상의 여러 시기의 건축물은 서로 다른 시대의 정신 상태를 표현했다. 고대 그리스는 아름다운 시대를, 고대 로마는 무력의 시대를, 초기 기독교는 독실한 시대를, 고트는 동경의 시대를, 르네상스는 우아한 시대를 표현했다. 현대에서는 사람들의 심미적 능력과 심미 정취가 끊임없이 높아지면서 건축의 이미지가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다. 건축 이미지는 다양한 구조와 모양을 통해 반영된 건물의 외관이다. 건축가는 공간, 모양, 선, 색상, 질감, 빛과 그림자를 이용하여 창작하여 서로 다른 건축 이미지를 표현했다.

2 건축의 사회 문화적 속성

건축의 사회 문화적 특성에는 시대성, 지역성, 민족성이 포함된다. 건축의 시대성은 어떤 건물이든 일정 시대의 산물이며 당시의 경제능력, 기술수준, 도덕윤리, 문화사조 등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뜻이다. 모든 건물은 역사를 진실하게 반영해 역사의 증거가 되었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건축은 석두 서사시' 는 바로 이런 뜻이다. 예를 들어 중국의 고궁은 명청 황제가 생활하고 일하는 곳으로 봉건 정권의 중심을 상징한다. 디자인에 대한 지도 사상은 제왕의 최고 권위를 강조하는 것으로, 거의 천 개의 건물로 구성된 방대한 건축군으로, 특히 남북 중축선을 두드러지게 한다. 이 중심축선에서' 전조후침' 의 봉건 예절 제도에 따라 자금성은 황제가 명령하는 외조와 황제가 거주하는 내조 두 부분으로 크게 나뉜다. 어둡고 억눌린 건축 공간은 봉건독재의 특징을 구현하였다. 기술적으로 목조 구조로 인해 단량체 건물은 더 클 수 없으며 평면 확장을 통해서만 공간을 넓힐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형적인 봉건 건축물이다. 이 건물과 인접한 인민대회당은 인민이 주인이 되고 정치에 참여하는 장소이며 중국 국민의 최고 권력의 상징이다. 따라서 주도적인 디자인 사상은 국민이 주인이 되고, 공간이 넓고, 구조적으로 철근 콘크리트 구조를 채택하고, 건물이 크고 웅장하다는 것이다. 건축은 시대를 가장 잘 대표하는 것으로, 역사의 발전을 진실하게 기록하고 있다.

건축의 지역성이란 건물이 형식적으로 환경과 적절하게 결합되어 현지 사람들의 심미 정취에 부합하고, 공간 사용에서 사용자의 생활습관을 만족시킬 수 있으며, 구조조형과 건축재료 선택에 있어서 현지의 실제 상황에 더 잘 부합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지역마다, 문화적 배경이 다르고 민족마다 서로 다른 건축 예술 형식이 있는데, 현지 국민들이 자연과의 장기적인 투쟁에서 총결하여 정련한 것이다. 실천은 그것이 구조가 합리적이고, 기술이 선진하고, 조형이 아름다운 형태이며, 이런 형식은 점차 사람들에게 인정받아 현지 특유의 민족 형식으로 발전하여, 본민족의 심미 정취를 대표하고 있음을 증명하였다. 중국의 큰 지붕, 로마 아치권, 돔, 비행부벽 등. 어떤 민족 형식의 건물도 역사의 산물이며 역사 발전법의 지배를 받는다. 다른 건축 작품에 대한 모방이나 일부 건축 부호에 대한 단편적인 응용은 예술작품으로 간주 될 수 없다. 예술은 혁신이다. 혁신이 없는 예술작품은 매력적이지 않고 생명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결론적으로 건축 기술과 건축 재료는 건축 창작의 수단이며, 사회 생산력의 발전 수준은 건축 창작의 기초이며, 민족과 지역에 뿌리를 둔 것은 우리의 성장의 근본이며 건축가가 얻을 수 없는 창작의 원천이다. 동시에, 바로 민족과 지역의 차이 때문에, 우리의 오늘 건축물이 다원적이다.

3 건물의 실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