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분필의 특징은
전통 분필의 특징은
텍스트/성장의 새로운 시각
예쁜 분필자를 쓰려면 분필 특성, 쓰기 방법, 쓰기 자세, 쓰기 기술, 서체 구조 등 다섯 가지 기술을 익혀야 한다. 요점은 펜으로 글씨를 쓰는 기교에 공을 들이는 것이다. 펜으로 쓸 때는 글씨체의 프레임 간 구조를 명확히 하고, 펜으로 글을 잘 쓰고, 날카롭게 배우고, 열심히 연습하고, 능숙하게 익혀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분필자는 경필 서예의 일종으로, 펜, 연필, 중성펜의 필기법과 비슷하며 붓글씨와도 비슷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더 높은 성장과 수확을 위해서는 붓글씨 붓글씨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흡수해 자신의 용도로 만들어야 한다.
첫째, 분필의 특성.
분필은 석회석, 석고, 소량의 산화 칼슘으로 만든 필기도구이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부드러운 원통형이다. 먼지와 먼지의 구분이 있고, 무색과 유색의 구분이 있다. 분필은 신축성이 없어 딱딱한 칠판에 쓴다. 만약 네가 너무 세게 힘을 쓰면, 그것은 쉽게 부러진다. 힘이 너무 작으면 쓸 수 없고, 획이 너무 가볍다. 그러므로 글을 쓸 때는 힘과 속도가 적당해야 한다.
캠퍼스 칠판 신문을 만들 때 색다른 분필로 페인트하고 쓸 수 있어 홍보 내용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둘째, 글을 쓰는 방법.
분필을 쓰는 방법은 만년필과 붓과 다르다. 분필은 엄지손가락, 검지, 중지 세 손가락으로 1.5cm 지점에서 잡고 펜촉과 칠판 사이의 각도는 30-45 도입니다.
엄지와 중지로 분필을 잡고 검지로 분필의 방향을 조절하다. 손가락을 꽉 쥐고, 손바닥은 비워 두고, 주먹을 쥐지 마라. 이렇게 하면 손 전체의 근육이 긴장하지 않고 펜으로 민첩하고 부드러워진다.
중간 또는 꼬리와 같이 펜을 너무 높게 잡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힘껏 글씨를 쓸 때 분필은 쉽게 부러진다. 동시에 분필과 칠판의 마찰로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도 쉽지 않다.
셋째, 자세를 써라.
분필로 칠판에 글을 쓸 때는 직립, 고개, 팔이 안정적으로 구부러지는 몇 가지 기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글씨의 크기, 높낮이, 모양에 따라 적당히 피치, 옆거짓말, 스쿼트 등의 자세로 전환하여 글씨를 더 잘 쓴다.
동시에, 신체 변화의 자세는 너무 클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글쓰기의 유창함과 필기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글씨를 쓸 때는 시력으로 수평 위치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자신이 쓴 글자의 크기가 일치하는지, 글꼴이 안정적인지, 책꽂이 구조가 합리적인지, 획 두께가 적당한지 파악할 수 있다.
넷째, 글쓰기의 열쇠.
분필은 질감이 비교적 부드럽기 때문에 칠판에 글을 쓸 때는 사실적이고,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쓰는 특징을 익혀야 한다. 서틀과 획구조에 따라 힘을 조절하고 상하운동의 방향을 조절하며, 분필을 교묘하게 들어 올리고 눌렀고, 전체 필기과정이 느슨해졌고, 결국 힘이 적당하고 허실이 결합되어 두껍고 뚜렷한 필기목적을 달성했다. 글쓰기의 가장 기본적인 지식과 기교는 글쓰기에 능하고,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1. 글쓰기에 능하다. 분필은 만년필과 브러시와 다르다. 다 쓴 후에 그 펜촉은 납작하고 굵고 가늘어질 것이다. 따라서 만년필을 휴대할 때는 글씨체의 특징에 따라 회전 펜촉의 방향을 제때에 조정해야 한다. 동시에 필기한 후 펜의 변화를 파악하고, 펜을 비틀고, 분필의 모서리로 글씨를 써야 한다. 이것이 바로 분필자의 독특한 표기법,' 붓을 돌려 사필하다' 이다.
펜을 돌리다. 분필로 글씨를 쓰면 쉽게 마모된다. 분필이 더 가는 획을 쓸 수 있도록 분필을 돌려 갈아낸 모서리로 글씨를 써야 한다. 분필을 돌리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손가락으로 분필을 비틀고, 다른 하나는 손목을 돌려 분필의 마찰면을 바꾸는 것이다.
펜을 건너뛰다. 펜과 판 면의 각도를 변경하고 터치패드 면의 한쪽을 기울여 터치패드의 펜 면을 원형에서 부분적으로 둥글게 만드는 것입니다. 달이 원에서 짧음으로, 터치패드가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펜 위의 선이 굵기에서 가늘게 되는 것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획에 따라 점수를 매기고, 뒤틀리는 것은 앞으로 뒤틀리고, 옆으로 뒤틀리고, 동시에 뒤틀리는 세 가지가 있다.
붓글씨를 쓸 때, 특히 붓글씨로 그림을 그릴 때도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장욱, 와이소 등 초서 대사가 초서를 쓰는 것은 모두 이런 표기법을 입신의 경지에 적용했다.
2. 선봉이 되는 법을 배우다. 분필 쓰기는 붓글씨와 비슷하며 분필로 갈아낸 옆모서리를 이용해 획을 쓸 수 있는데, 이는 펜, 중성펜, 연필이 가지고 있지 않은 중요한 특징이다. 아름답고 변화무쌍한 획을 쓰려면, 필기의 자세를 바꾸고, 펜, 운필, 붓을 잡을 때 쓰는 방법을 익히는 법을 배워야 한다.
첫 번째는 쓰기 시작, 양수 쓰기 또는 프로파일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면을 따라, 획의 방향을 따라 경량에서 중까지, 가장자리를 따라 걸어가는 것이다. 측면 앞쪽은 펜을 시동하는 데 사용되는 수평 전세입니다. 먼저 펜촉이 오른쪽 아래로 기울어진 다음 방향을 변경합니다.
둘째, 획, 누르기, 들기, 뒤집기, 접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펜을 누르는 것, 즉 펜을 아래로 누르는 것은 점점 더 강해지고, 선이 가늘어지는 것에서 굵어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붓을 들어 올리는 것은 점차 펜을 위로 올리고, 힘이 줄어들어 선이 굵기에서 가늘어지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회전필이란 글을 쓸 때 분필체가 점차 방향을 바꿔 운전, 회전과 같은 라디안을 형성하고 힘과 속도가 균일하다는 것을 말한다. 붓을 접는 것은 획들 사이에 갑자기 방향을 바꾸어 모서리를 형성하는 것이다. 접은 곳은 멈추고, 깨끗하고 깔끔하며,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세 번째는 펜을 받아서 앞, 뒤, 또는 갈고리를 만들 수 있다. 앞은 펜을 획의 끝까지 줄지어 행진하는 방향으로 점차 펜을 들어 칠판을 떠나는 것이다. 앞으로 돌아가면, 획부터 붓을 누르고, 획이 끝날 때까지, 그리고 반대 방향으로 펜을 돌려서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갈고리봉은 획을 획의 끝으로 옮긴 다음, 펜을 다음 획의 첫 번째 끝으로 들어 올려 갈고리를 꺼내는 것이다.
붓글씨체의 앞면을 연구하면 앞면으로 분필자를 쓰는 이유와 기교를 이해할 수 있다. 동시에, 큰 글자와 긴 글자를 쓸 때는 손목과 팔꿈치의 일관된 운동을 이용하여 손발을 함께 사용하며, 쓰기 방향에 따라 계속 움직여야 한다. 한 곳에 서서 움직이지 마라.
동사 (verb 의 약어) 글꼴 구조입니다.
어떤 필기도구를 사용하든지 글꼴의 프레임 구조에 익숙해져 한 쌍의 글자 레이아웃을 파악해야 한다. 단어의 쓰기는 위타이트한 느슨함, 좌측 우방, 내근 외송의 특징을 따라야 한다. 획은 적당히 촘촘하고, 좁고, 질서 정연해야 하며, 획의 간격이 너무 크고 고르지 않아야 한다.
서체 연습에서는 해서체 4 인의 작품과 왕희지의' 난정서' 를 서첩으로 선택할 수 있고, 노중남, 계공, 전영장, 사마남 등 당대 경필서예가의 작품을 배울 수 있다. 좋아하는 서체를 고르고, 궁리하고, 연습해 보세요.
여섯째, 주의 사항.
분필을 잘 써야 내용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1. 글꼴 크기가 적당합니다. 교실 칠판에 글씨를 쓰고, 마지막 줄의 학생들이 글자를 볼 수 있도록 최소 글씨체는 일반적으로 10 cm 이상이어야 한다.
2. 레이아웃 사양이 질서 정연하다. 정상 수업에서는 칠판에 글씨를 쓸 때 세로줄을 가로로 유지하고, 크고 작은 글자체는 일치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수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수업명언) 해서체 행서라면 초서 예서 전서를 적게 쓴다.
흑판보를 만들 때 문자의 크기, 서체, 색상을 적절하게 바꿀 수 있지만, 한 장의 흑판보는 네 가지 색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보통 세 가지 색이 가장 좋다. 주제, 제목 및 레이스에 대해 다른 크기, 글꼴 및 색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분필을 합리적으로 선택합니다. 분필의 선택은 딱딱하고 온건해야 한다. 너무 딱딱한 분필은 쓰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만년필을 휴대하기 불편할 뿐만 아니라, 지우기도 어렵다.
4. 개인의 건강에 주의하세요. 먼지가 있든 먼지가 없는 분필이 있든, 글씨를 쓸 때 가루가 떨어지고, 조심하지 않으면 몸에 숨을 쉴 수 있다. 따라서 글을 쓸 때는 가능한 숨을 참으며 칠판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려고 한다.
결론.
분필자를 잘 쓰려면, 위의 기교를 익히는 것 외에, 특히 점, 가로, 세로, 쓰기, 누르기, 접기 등의 획에 더 많은 연습을 하여 쓰기 요점을 파악해야 한다. 동시에 글을 쓸 때는 온 정신을 집중하고, 자신의 생각을 따르고, 자신의 내면을 따라가야 단숨에 아름다운 글자를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