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미용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 미용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미의 특징

1, 피부가 지방을 응고하면

굳은 지방', 굳은 지방, 매끄럽고 섬세하며 하얗다. 피부가 응고되면 피부가 매끄럽고 뽀얗다는 것은 우리나라 고대 미용의 주요 기준 중 하나이다.

여자의 몸매미는 우선 피부에 달려 있고, 하얀 피부는 가장 얻기 어렵다. 《시경》은 "나는 화려하다고 생각했다" 고 말했고 채식주의자는 하얗다. \ "여자의 본성, 하지만 흰색은 가장 어렵다. 흔히 눈과 입술을 드러내는 사람이 있지만, 결함은 피부에만 있다 "(청청? 이옥' 캐주얼한 사랑'? 음량부) 를 참조하십시오. 고대에는' 일백색으로 백추를 가리다' 는 말이 있었는데, 피부가 하얗다는 것은 종종 여성미의 제 1 기준으로 여겨졌다.

2, 밝은 눈동자 좋은 눈

밝고, 깨끗하고, 민첩하고, 매혹적인 눈도 중국 고대 미녀의 주요 기준 중 하나이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그녀의 눈에 집중되었다. "얼굴은 온몸의 주인이다" (이옥 "캐주얼한 사랑?" 음권부), 눈은 한쪽의 주인이다. 눈은 마음의 창이다. "마음속의 악과 옳고 그름을 보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이어는 여자의 눈의 크기와 동작이 그녀의 부드러움과 무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마음이 좁은 노인들은 천성이 반드시 부드러운' 흑백이 뚜렷한 주동자, 더 지혜롭다' 는 것이 분명하다.

3, 구름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블랙, 라이트, 굵고 가는 것은 중국 고대 미인의 머리카락에 대한 심미 기준이다.

구름이 아름다움으로 가득하다' 는 사마상루의' 미인부' 에서 나왔다. "구름 머리" 는 머리카락이 먹구름처럼 검고 두꺼운 것을 묘사한다. 엄풍' 은 머리카락이 빽빽할 뿐만 아니라 밝고 윤기가 난다는 뜻이다.

4, 초승달 청대

가늘고 구부러지고 연한 파랑은 중국 고대 미인의 심미 기준이다.

옛사람들은 눈썹을' 칠정무지개' 라고 불렀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서로 다른 정태를 보여 얼굴을 더욱 입체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사실 고시에서 여성의 신체에 대한 묘사는 아마도 가장 많은 것이 눈썹일 것이다. 이 중 주로 두 가지 점, 즉 가늘고 구부러진 점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시마 xiangru 의 "사부님": "긴 눈썹 볼륨"; 카오 지 "루오 신푸": "눈썹 수리 볼륨"; 바이 주이 (Bai Juyi) "상양 백모인 (Shang martingale baimao ren)": "녹색 눈썹 날씬한" Lu guimeng "shangmo" 는 "불꽃 놀이 스티커처럼 긴 눈썹" 을 불렀다. 문' 남가행': "귀밑머리가 낮은 상투를 드리우고, 연연이가 가늘게 눈썹을 쓸어요", "상투를 틀어 눈썹이 길고, 눈썹을 모아서 자수를 하고 싶다".

5, 살구 국수 복숭아 뺨

염광과 백중 붉은 띠는 중국 고대 미인 얼굴의 심미 기준이다.

고대인들은 옥의 부드러움, 부드러움,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옥면' 이나' 안여옥' 과 같은 미인의 용모를 묘사하기 위해' 옥' 을 자주 사용했다. 상술한 명문 외에' 고시 19 곡' 12 곡이 있다.' 조암은 가인이 있고, 미인은 옥이다.' 왕위' 낙양소녀의 노래': 옥면의 월국소녀, 비천함, 가난, 혼자 강가에서 실크를 씻는 것을 누가 알아차렸는가? 등등.

고대 시사가부에서는 미녀의 얼굴에 대한 묘사가 순백색이 아니라 너무 창백하고 핏기가 없어 병적인 느낌을 준다. 흰색과 조화를 이루는 것은 분홍색이고, 작가는 흰색과 빨간색을 감상한다. 송옥이' 등도자푸' 에서 이웃 소녀를 묘사한 바와 같이' 분태백, 주태홍' 은 내백외홍의 조화미 기준을 제시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이기도 하다. 흰색과 레드의 완벽한 조화는' 한효혜황후전' 에서도' 분대를 쓰지 않고 아침노을처럼 빛났다' 고 묘사했다. 붉은 아침노을이 눈밭에 거꾸로 비치는데, 단지 의경일 뿐, 충분히 매혹적이다.

6, 체리 입술 치아

빨간색과 작은 입형은 중국 고대 미인 입술의 심미 기준이다. 영롱하게 희고 가지런하게 획일한 것은 우리나라 고대 미치의 심미 기준이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붉은 입술과 흰 이빨',' 앵두 입술조개치' 로 여성의 입술치의 아름다움을 찬양해 왔다. 영롱하고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에 작고 붉고 활기찬 앵두 입술이 어우러져 자연스럽고 건강한 미감을 주며 외모의 아름다움을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7, 리우 허리

섬세함은 중국 고대 미인 허리의 심미 기준이다.

허리의 아름다움은 가늘기만 한 것이 아니라 부드럽고 탄력이 있다. 유연성은 연약함이 아니라 강건하고 부드러운 힘이다.

옛사람들은 가늘고 부드러운 허리를 아름다움으로 여겼고 춤과도 직접적인 관계가 있었다. 여성이 노래와 춤을 잘 추면 허리는 더욱 우아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빙빙 도는" 눈빛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웃으면서 용에게 놀라움을 선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벼운 몸짓 없이 부드러운 허리는 이런' 옷 춤' 의 부드러운 시를 상상하기 어렵다. 역사상 한고조 유방의 총신 치부인' 선무소매가 허리를 굽히다'. 조씨가' 손바닥춤' 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몸매가 가볍고 허리가 가늘고, 야무지가 허리가 가늘고 춤자태가 나면서 백거이의 사랑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점은 이미 언급되었다.

고대인의 여성 가는 허리에 대한 감상은 중국이 곡선미를 중시하는 사상과 일치한다. 고대 시사가부에서는 여성의 섬세한 허리를 흔히' 류허리',' 벌허리' 라고 부르며 몸매의 곡선변동을 강조했다. 곡선이 영롱한 몸매는 부드럽고 부드러운 심미 효과가 있다. 그리고 중국은 전통적으로 여성의 순종과 복종을 특히 강조했고, 물론 약한 버드나무처럼 바람에 흔들릴 것을 요구했다. 여성 특유의 여성기질이 순종을 결정하는 것은 여성 체미의 중요한 기준이다.

8, 요정 손

희고 섬세하며 섬세하며 민첩함은 중국 고대 미인 손가락의 심미 기준이다.

고대 미용에서 얼굴 외에 인체가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위는 손이다.

옛사람들은 미녀에 손가락을 포함한 섬세한 옥수에 대해 짱 입에 침이 마르며, 흔히' 섬세한 옥수' 로 묘사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예를 들어, "고시 19 곡" 의 두 번째 "청청청강변의 풀" 은 "섬세한 옥수", 동한 말년의 "고시 19 곡" 을 가지고 있습니까? "줄곧 견우성" 은 "정교한 손 한 마리와 베틀 한 대" 를 가지고 있다. 소동포의' 권금선' 은' 섬세한 손은 서리와 눈 같고 웃음은 가을꽃을 꽂는다' 는 말이 있다. 날씬함', 섬세함, 몸집이 작거나 가늘고 여성스러움을 묘사한다. 섬세한 옥손' 은 두 손이 하얗고 섬세하며, 특히 아름답고 감동적이라고 묘사한다.

아름다운 손 한 켤레가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은 시각적인 즐거움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마음의 영감을 보여주는 것,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장인심' 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시경? 펭 웨이? 갈검에는' 혼합녀수, 바느질할 수 있다' 라는 글이 있다. 바느질을 할 줄 아는 손재주를 강조하며' 혼합' 은 날씬하다는 뜻이다. 이옥이' 한가한 정' 에 있어? 음량부 자세 선택편은 "양손 10 손가락, 일생의 교묘한 열쇠, 100 대 계통의 성쇠" 라고 생각하는데, 손부드러운 사람은 상당히 총명하고 손끝은 더 지혜롭다.

9. 3 인치 김련

날씬함, 활, 백은 중국 고대의 미녀발에 대한 심미 기준이다.

중국 고대 여성의 가장 자랑스러운 몸매는 서구 미녀의 풍성한 엉덩이 풍유가 아니라 미족으로, 옛사람들은' 3 인치 김련' 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많은 서양인들을 곤혹스럽게 할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미용문화에 상대적으로 낯선 현대인들을 놀라게 한다. "3 인치 김련" 은 "여자가 작은 발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는 심미관념에서 유래했다. 여자는 일정한 나이가 되면 천으로 발을 꼭 감싸서 결국 뾰족하고 가늘고 마름모꼴인 원뿔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발을 싸서 새틴이나 천이 수놓은 뾰족한 신발 (리본 신발) 을 신으면 바로' 3 인치 김련' 이다.

10, 연옥온향

섬세하고, 하얗고, 맑은 향기는 중국 고대 미인의 심미 기준이다.

연옥온향' 은 여성의 체미에 대한 묘사로,' 부드러움' 과' 따뜻함' 은 부드러움, 부드러움,' 옥' 과' 향' 이라는 두 단어가 비교적 일반적이며, 하나는 시각과 촉각을 나타내는 하얗고, 하나는 후각과 미각의 향이다. "옥", "향" 은 종종 "아향석옥", "향을 훔치고 옥을 훔치는 것", "향살옥" 등과 같은 여자를 가리킨다. 어떤 시에서는 항우가 함께 사용된다. 예를 들면 문의' 귀야의 노래',' 새팬 재회 개항우',' 후촉엄선',' 초요릉단 항우',' 남송' 이 있다. 유크장의' 청평악'' 향옥의 부드러운 무리,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다' 등등. 여기서' 부드러운 옥온향' 이라는 단어는 고대 미인의 몇 가지 특징을 요약한다: 부드럽고, 희고, 향기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