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허 문명 총괄 < P > 황하는 중화민족의 발원지이다. 15 만년 전, 현재 산시 () 성 황허 () 변두리에 있는 청성현 () 경내에 서후도원인 () 이 나타났다. 1 만년 전의 블루테온과 3 만년 전의 대려원이 황하안에서 물고기를 잡아 사냥을 했다. 7, 년 전 산서 xiangfen 딩 빌리지에는 초기 호모 사피엔스가 나타났습니다. 3 만년 전 내몽골 우심기 대거만에 말기 호모 사피엔스가 나타났다. 지금으로부터 1,-7 년의 미세 석기 문화 유적지, 7-37 년의 신석기 문화 유적지, 37-27 년의 청동기 문화 유적지, 기원전 77 년에 나타난 철기 문화 유적지 등이 황하 유역에 거의 널려 있다. 중석기 시대부터 황하 유역은 우리나라 원고문화의 발전 센터가 되어 황하 문명 발전의 서막을 열었다. 우리나라의 고대 문명은 황하에서 기원하였다. < P > 황하문명의 형성기 < P > 황하문명의 형성기는 대략 기원전 4 년에서 기원전 2 년 사이에 전후 2 년을 겪었다. 이 시기에 신주 대지에는 청두평원문명, 강한문명, 태호문명과 같은 많은 지역성 문명이 생겨났고, 대표적인 고고학 문화로는 대계문화, 굴가령 문화, 석가하 문화, 연택문화, 양추문화 등이 있었다. 황하 유역에는 감청문명, 중원문명, 하이다이 문명이 있으며, 대표적인 고고학 문화는 양사오문화, 중원용산 문화, 대브루문구 문화, 산둥 용산 문화, 마가가마 문화 등이다. 동북에는 연산 지역 문명이 있는데, 그 대표적인 고고학 문화는 주로 홍산 문화이다. 각 지역성 문명은 모두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여 학술계는 모두 높은 평가를 해 왔지만, 나중에는 일부 문명이 중단되고, 어떤 문명은 저곡으로 향하고, 황허 문명만이 마치 중류 기둥처럼 생기발랄하고, 각 지역 문명의 정수를 받아들이고 융합하여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켰다. 상술한 고고학 문화에 해당하는 것은 중국 역사의 오제 시대, 즉 황제, 전호, 제호, 당요, 우순, 하이다이 지역의 태호, 소호다. 문헌에 따르면 그들의 족단은 주로 황하 중하류 지역에서 번식하고, 생식하고, 발전하여 찬란한 황하 초기 문명을 창조했다고 한다. 이때 사회는 방국이 즐비하여 성곽, 농업생산 사회화, 수공업 전문화, 예제 규범화가 나타났다. 빈부의 분화, 계급의 출현, 문화예술도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이때 황허 문명은 대교화의 형성 시기에 처해 있어 국국 문명이라고 할 수도 있고, 한하 문명의 초급 단계라고 할 수도 있다. < P > 황하문명의 발전기 < P > 황하문명의 발전기는 그것의 승화 단계이다. 시대적으로 보면 주로 여름, 상, 수요일이다. 이때 황하 문명은 주로 황하 중하류의 대중원 지역에 응집되어 있으며, 대중원 지역 문화는 황하 문명의 중심이다. 대중원 지역 내의 하로 지역 문화는 황하 문명의 핵심이다. 하로지역은 대체로 황하와 낙하가 만나는 내각주, 외각주, 황하 북쪽 해안의 진남과 예북을 포함한다. 하로 문화권은 서쪽으로 관문을 뚫고 동쪽으로 예동에 도달할 수 있다. 하로 문화권에는 오제 전설과 유적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하상주 3 대 왕조의 수도도 있다. 고고학은 왕조적 성격의 도읍에 등봉왕성 강원 팔방 유적지 고성, 신민신채 고성, 옌사 이내부 성지, 정주몰, 옌시 시신 고랑몰, 안양 허와 북상가, 산시 () 와 낙양 () 에서 발견된 서주 (), 동주 () 도성 유적, 하상 () 주 () 3 대 도읍이 모두 하로지역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므로, Heluo 문화는 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 또한 대략 2 년 동안 지속 된 왕도 문화, 황하 문명의 중 핵 운반대 이다. 이 역사 단계에서 아버지의 아들 천하의 정권 체제가 출현하여 비교적 성숙한 국가기구를 형성하고 비교적 완벽한 예악 제도를 제정하여 비교적 규범적인 문자, 과학기술, 농업, 수공업, 상업무역이 급속히 발전하여 획기적인 청동문화로 유명하다. 하로 문화 주변에는 바촉문화, 오월 문화, 초문화, 연조문화, 제루문화 등이 등장해 교류, 흡수, 융합을 통해 하로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어 역사의 무대에서 더욱 활발해 보였다. 이 시기에 중국 최초의 시 총집' 시경' 과 철리가 풍부한 <역경> 등 불후의 작품들이 많이 등장했다. 중국의 수천 년 동안 영향을 준 도가, 유교, 묵가, 법가, 병사, 명가 등의 학파도 우후죽순처럼 하로 지역에서 일제히 사회로 몰려들어 중국 학술계의 백가쟁명의 황금시대를 열었다. 하로 문화는 황하 문명을 위해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신선한 피를 입력하였으며, 문명의 빛은 아시아의 동방을 비추고, 대강남북과 만리장성 안팎으로는 따라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당시 세계 범위에서도 높은 명성을 누렸다. < P > 황허 문명의 흥성기 < P > 황허 문명의 흥성기는 봉건제국 문명에 들어선 역사적 단계이며, 진나라와 한 () 부터 북송 () 까지 1 여 년 동안 하로 () 지역은 줄곧 핵심 지위에 있었다. 제두 문화는 전국 과학문화의 큰 걸음걸이를 추진하고 있다. 진시황은 6 국을 통일하고, 봉건을 폐지하고, 군현을 세우고, 차동궤, 서동문, 도량형을 통일하였다. 한승진제는 이 중대한 문명에 대해 진일보한 규범, 완벽함, 보급을 창조했다. 진나라 시대의 유교 도가 등의 학설은 역대 왕조에서 모두 계승되고 발양되었다. 한학은 한대 학자들이 창립한 중요한 학파로, 유래가 멀고 영향이 매우 크며, 그들이 경학 연구에 대한 성과는 줄곧 후세 학자들이 고전으로 추앙해 왔다. 송대의 이학은 중화민족의 성격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국 최초의 최고학부태학은 동한 수도 낙양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생은 최대 3 만명 이상에 달하며 조위 서진을 거쳐 전국 각지에서 대량의 인재를 양성하여 뛰어난 인물이 적지 않다. 천상역법, 농학, 지질학, 의학, 수리, 기계, 건축, 제련, 도자기, 양조, 방직, 종이, 활자 인쇄 등 과학기술은 모두 역사의 기적을 창조했다. 한부, 당시, 송사, 서예, 그림, 조각 등은 모두 문화예술의 최고봉에 올랐다.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각종 사서들이 연기처럼 호대하여 예나 지금이나 왕조의 흥대와 사회 발전의 역사를 기록하였다. 유명한 실크로드의 출발점, 서한 () 은 서안 () 에서 시작되었고, 동한 () 부터 당 () 까지 낙양 () 에서 시작되었고, 서안 () 낙양 () 은 당시 대외문화교류, 상업무역의 국제대도시였기 때문에 중국 역사상 한당 문명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이것은 황허 문명이 확실히 새로운 역사 단계로 발전한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이 고도로 흥성한 황허 문명은 그 핵심이 확실히 하로 문화 범위 내에 있다는 것이다. < P > 한하 문명의 주체는 황허 문명이고, 황허 문명의 중심은 중원 지역에 있고, 황허 문명의 핵심은 하로 문화권에 있다. 하로 문화의 가장 큰 특징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국도 문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 황허 문명이 형성된 오제 본국 시대, 황제는 모두 곰, 전두제구, 요두평양, 순두포방이 있었다. 황허 문명 발전기의 하상저우 왕국 시대, 하도양성양, 양추, 붓다, 노구, 상도, 사이, 상, 은, 주도풍호, 낙읍; 황허 문명이 흥성했던 제국 시대, 서한에서 북송까지 줄곧 서안 낙양과 개봉에 건설되었다. 상술한 도성은 모두 하로 문화권에 있으며, 수천 년의 건도사가 큰 영향을 미치는 국도 문화를 형성하였다. 이것은 Heluo 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둘째, 뿌리깊은 뿌리문화는 하로 문화의 또 다른 특징으로, 많은 문명의 원천이 이 지역에 있다. 가장 먼저 나타난 나라가 여기에 있다면, 최근 시작된 문명탐사공사가 확정한 네 가지 중점인 임펀의 도사, 정주의 고성채, 신채, 왕성강도 여기에 있다.' 하도',' 로서',' <역경>' 등 전통문화의 원천으로 꼽히는 원전, 한하 문화의 중요한 유대 중 하나인 한자도 여기에 생겨났다. 역사상 여러 가지 이유로, 중원 인구는 대량으로 사방으로 이주하고, 심지어는 해외로 이주하기도 했다. 성씨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중국 1 대 성 중 7 여 명의 조상이나 조상 한 명이 중원에서 기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외부, 특히 해외 중국인들이 대부분' 하로랑' 이라고 자처하며 뿌리를 찾아 조상을 찾아왔고, 하로지역은 문화의 뿌리찾기와 성씨의 뿌리를 찾는 성지가 되었다. 셋째, 대통일의 사상은 뿌리가 깊어 전통 민족 유전자를 형성했다. 흡수, 융합, 개방, 응집에 능한 민족적 개성은 할로 문화에서 충분히 드러난다. 그러나 가장 두드러진 것은 대통일된 민족유전자로, 국국, 왕국에서 제국에 이르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국가의 통일을 지키기 위해 강대하고 분열을 반대하며 끊임없는 투쟁을 벌여 왔으며,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이 우수한 전통은 이제 중화민족 전체의 반석 같은 응집력과 영혼이 되었다. < P > 황하와 중화문명 < P > 황허의 근원은 카일곡으로 청해 바옌카라산맥의 자각 자각각 산기슭에서 동쪽으로 쓰촨 간쑤로 흐르고 닝샤를 지나 내몽골, 산시, 산시, 하남, 산둥 북부에서 발해로 들어와 전체 길이가 5494 킬로미터로 중국이 장강에 버금가는 두 번째 큰 강이다 < P > 황하는 3 단으로 나뉘어 내몽골 자치구 토크토현 하구진 이상이 상류로 나뉜다. 하구에서 허난 맹율까지 중류이다. 맹율 이하는 하류이다. < P > 황허의 근원은 자시 (), 서지명 () 은 고종열곡 () 이라고 하는 세 개의 작은 하북지 () 가 있고, 서서지명 () 은 황허의 정원 카일곡 () 이다. 삼곡은 한 줄기 동쪽으로 성숙해로 흘러들어간다. 얼어붙은 눈 덮인 높은 산에서 솟아오르는 이 강물은 맑고 바닥이 맑고, 졸졸 소리가 나고, 장난치는 아이처럼 발랄하며, 온종일 즐거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허의 상류는 고산 협곡 사이를 누비고, 기복이 심하고, 세차게 맴돌며, 물줄기는 여전히 맑고 깨끗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류까지 강어귀에서 맹율까지 황토고원을 지나 모래의 양이 크게 증가하고, 수색은 짙은 노랑을 띠고, 끝없이 펼쳐진 고원에 올라간 천만 개의 도랑은 황토의 거대한 용처럼 함께 큰 강의 품에 안기거나, 마치 천만 개의 거대한 불도저 배열에 의해 아치된 토공과 같고, 동시에 큰 강에 수많은 제방을 쌓아야 한다. 강물이 황토를 씻은 것이 아니라 황토가 억만년 동안 매일 강물을 묻어야 하는 것 같다. 고집스럽고 속박하지 않는 큰 강이 진흙의 제방과 흙의 댐을 뚫고, 그 포로의 진흙과 모래를 양파하며, 산시주구 입에서 날아내려 천고를 흔들고, 휘청거리고, 우르릉 우르릉 우르릉, 주야를 아쉬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맹률을 지나 지세가 평탄하고 화북 평원이 가슴을 펴며 격분한 강물을 어루만지다. 강물이 점점 느려져 마치 격투 후 휴식을 취하는 것 같다. 진흙과 모래가 품에서 풀려나와 강바닥으로 가라앉고, 해마다 쌓이고, 달이 침적된다. 그래서 양안은 제방을 쌓고, 연대를 쌓고, 강바닥이 지면보다 높고, 황하의 물은 결국 땅 위의 강이 되어 하늘에서 오는 것처럼 바다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하는 예로부터 홍수가 많이 났다. 인간 사회가 출현하기 훨씬 전에 황토고원은 이미 천구만곡으로 헤아릴 수 없는 황토가 큰 강으로 쏟아져 들어왔다. 황하 수입량의 양은 또 태양 흑점 수명 주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황하는 거의 주기적으로 범람하여, 한편으로는 진흙과 모래를 끼고, 한편으로는 광활하고 비옥한 충적평원을 조성한다. 바로 이 노란 들판에서 우리 선민들은 가뭄 농업 문화를 창조하여 휘황찬란하게 빛났다. 황하는 그녀의 유연하고 넓은 가슴으로 황하 문명의 선민을 육성하여 황염 부족과 다른 부족 문명의 큰 융합을 이루었는데, 이것은 우리 민족의 어머니 강이다. < P > 황하와 황토, 이 물과 토양의 관계는 자연계의 지구화학 과정으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공과입니다. 이 지방의 수토는 찬란한 문명을 키웠으며, 또한 인류 발전사의 과정이다. 황허의 유변은 우리 민족에게 깊고 아득한 계시와 힘을 주어 우리 정신의 상징이 되었다. 황하 자체의 비밀, 예를 들면 홍수의 주기성, 모래 수송량의 최고봉과 저조의 주기성, 황하 역사상 몇 차례 갑자기 맑은 수수께끼, 황하를 다스리는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경험과 교훈은 우리가 오랫동안 묵상할 만한 가치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황하가 쉬지 않고 흐르는 강물이 우리 민족에게 격려를주는 것은 우리가 영원히 퍼뜨려야 할 투쟁의 끊임없는 정신의 기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하는 우리의 재산이다.
황하가 우리의 상징이다.
황하는 우리 어머니 강입니다. < P > 황하를 따라 걸으며 문명 초기기의 한하 대지에는 별로기 같은 각 지역 특색이 있는 여러 문화센터가 있다. 다센터 불균형의 발전은 이 시기의 특징이다. 그때의 문화 센터는 대략 북방 문화, 남방문화, 만리장성 연선 문화, 서북문화, 동북문화 등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었다. 남북 문화의 과도대와 동서문화 과도대의 교차로 지역은 마침 큰 십자처럼 우리나라 선사 문화가 가장 발달한 지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오늘의 서안 낙양-개봉 일대의 선사 문화구, 즉 황하 유역의 문명 발상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 세계 고대 인간 문명의 발상지는 대부분 강변이나 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다. 이집트의 나일강, 인도의 갠지스 강, 메소포타미아 평야의 유프라테스 강과 티그리스 강은 모두 인류의 고대 문명의 혈통이다. 오래된 두 강은 관개 농업을 재배하고 문학과 수학의 나무가 싹이 트기 시작하게 한다. 바퀴의 발명은 교류와 무역을 현실로 만들고, 설형 문자의 출현은 바빌로니아 사람들을 진정한 문명인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기원전 35 년 전, 두 강 유역은 세계 최초의 진정한 도시를 탄생시켰다. < P > 그러나 양강 유역의 고대 문명은 단일 관개 농업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일단 관개 조건이 없어지면 고대 문명도 쇠퇴하여 고대 바빌로니아 문명이 미고적 황사에 묻히게 되었다. < P > 우리의 고대 문화는 그렇지 않았다. 그때 동아시아 계절풍이 한하 대지를 스치고, 복잡하고 다양한 자연환경이 두 하천성만큼 이용하기 쉽지는 않았지만, 우리 선조들을 위해 다양한 생태적 요소를 만들어 내고, 선민 발명을 위해 더 높고 복잡한 자연조건을 이용하는 기술을 창조하기 위한 객관적인 기반을 마련했다. 황하와 장강은 양강성의 평평한 들판이 아니라 숭산준령에서 발원한다. 산암에서 분출된 강류는 높은 기술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고, 광대한 지역의 다중심 문화는 중화문화의 발전을 어느 중심의 쇠퇴로 인해 모두 소멸되지 않도록 하기 때문에 중화고대 문화의 중단과 지속적인 발전은 객관적인 필연이다. < P > 우리의 황하는 고대부터 춘추시대까지 줄곧 오늘 화북평원 일대에서 끊임없이' 용의 꼬리' 연극을 공연해 왔다. 잦은 전환, 홍수 남용, 거대한 황토들판 형성은 가뭄 농업을 위한 광대하고 비옥하며 부드러운 토지를 제공하며, 이 지역의 기후도 매우 규칙적이며 장마철은 농작물의 성장기에 딱 알맞다. 그 결과 이황토대 생장, 성숙기가 짧고 보존하기 쉬운 기장이 이 이 시기의 주요 식량 작물이 되었다. 황하 유역의 고대 문화는 자신의 장기적인 발전과 진화를 거쳤을 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의 문화 정화를 충분히 흡수하여 마침내 중화 초기 문명의 주류가 되었다. < P > 황허의 고대 문화 유산은 거의 전체 유역에 퍼졌다. 황하 중하류의 광대한 지역은 양사오 문화의 집중지로, 산시 () 의 관중 (), 산시 () 의 진남 (), 허베이 () 의 지남 () 에서 하남 () 초기 대표는 산시 임동의 강채였다. 강채촌 유적지를 마주하면 무한한 상상을 하게 될 것이다. 고대 선민이 군거한 장소는 먼 옛날을 너의 앞에 끌어당겼다. 허베이 중남부의 자기산 문화, 하남의 배이강 문화, 관중, 롱동의 노관대, 대지만 문화는 양사오 문화의 전신이다. 황하 상류 간쑤성 지역의 마가마동 문화, 제가 문화는 양사오 문화의 후기로 생산과 사회의 발전이 모두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심지어 제가 문화의 하연은 이미 노예 사회에 속할 수 있다는 판단도 있다. < P > 황하 하류 하이다이 지역 문화는 자체 시리즈, 북신 문화, 대문구 문화, 산둥 용산 문화가 일맥상통한다. 여전히 양사오 문화의 지계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남방 양주 문화의 영향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도자기와 옥기의 제작에는 양주 문화의 특색이 있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다문구 문화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