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니족은 어떤 성적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까?
하니족은 어떤 성적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까?
1, 하니 결혼식
자렛 (10 월) 이 되면 전국 각지의 하니족의 고모, 비구니, 그리고 모든 기혼 여성들이 부모님 집으로 돌아와 부모 형제와 명절을 함께 보내며 조상의 귀종을 인정한다. 신부집 친척들은 그들의 환대를 위해 풍성한 음식을 만들었다.
하니족 남녀가 테이블을 나누어 밥을 먹는 전통 풍습에 따르면 여주인은 귀향한 고모들을 위해 특별히 따로 연회를 열었다. 많은 여성들이 식탁의 음식에 직면하여 젓가락을 먹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여주인은 사람들 앞에 바나나 잎을 깔고 테이블 위에 있는 여러 가지 음식을 일일이 집어서 손님들이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주인의 친절한 환대 앞에서 손님은 마치 먹는 것처럼 음식 한 조각을 집어 들어야 했다. 사실, 그녀는 먹지 않았지만, 밥 그릇의 끝에서 두 손가락으로 음식을 집어서 감사를 표했다.
홍해 지역 청년남녀의 사회 배우자 선택 행사에는 하니어로' 아바도' 라고 부르는 멋진 사랑의 잔치가 있었다.
아바도는 10 월에 많이 열린다. 마을의 한 무리의 젊은이들과 상의한 후, 어느 날 밤 원촌의 아가씨들을' 아바도' 로 초대했다. 당시 10, 20 명의 젊은 아가씨가 옷을 잘 차려입고 불을 들고 남자 마을에 와서 밥을 먹었다.
총각들은 아가씨들이 초청되어 밥을 먹는 것을 보고 기뻐서 불빛이 환한 호텔에 팔선상 몇 장을 늘어놓았다. 테이블에는 베이컨, 말린 바, 찐 잉어, 소금에 절인 오리 계란, 튀긴 두부, 큰 바구니, 삶은 수탉이 가득 차 있으며, 모든 종류의 요리가 테이블에 있습니다. 준비, 연회 시작, 젊은 남녀가 쌍쌍이 되었다.
책상 밖에는 웃긴 술꾼이 있었는데, 사람들 앞에서 잔에 술을 가득 따랐다. 그러자 갱단의 두목과 여자아이의 두목은 잔을 들어 서로 존경하고, 그 다음에는 하나씩 노래를 부르며 서로 공경했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서로 건배할 때, 다른 부부는 서로 술을 권하고 노래를 부른다. 술이 세 번 순찰하자 아가씨들은 작별을 고하고 동녘이 밝으면 다시 돌아간다.
이 무리는 파초엽으로 각종 맛있는 음식을 싸서 역 아가씨들에게 길에서 먹게 하고 구체적인 시간을 정해 처녀마을' 아비도' 로 돌아갔다. 그때서야 소녀들은 산길 끝으로 사라졌다.
2. 하니 민족 명절
하니족의 성대한 전통 명절에는 쓰라린 자자절 (음력 6 월 24 일 토바절), 10 월, 신곡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그때가 되면 가무, 씨름, 가을 갈기, 석궁이 모두 시끌벅적할 것이다. 설 기간 동안 집집마다 거리에서 술자리를 차리고, 식탁은 장룡, 장거리 잔치, 거리 술, 설날을 함께 경축하며 하니족 인민들의 우애와 공조의 정신을 표현했다.
6 월 1 년
하니족의 민족 축제는' 쿠자자' 라고 불리며, 시간은 여름달력의 6 월 26 일이기 때문에' 6 월년' 이라고도 불린다.
6 월도 즐거운 명절이다. 홍해 지역은' 씁쓸한 자자' 라고 불린다. 날짜는 보통 6 월 24 일경, 축제는 3 ~ 6 일 동안 계속된다.
명절 기간 동안 소는 마을의' 추실' 에 제물을 바쳤고, 소고기 가구는 분리되어 그들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젊은이들이 모여' 그네 타기', 씨름, 사냥, 민요 부르기, 화기애애하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하니족이 1 년을 몇 개월로 나누어야 한다는 것을 몰랐다. 나중에 태양과 달은 하니족에게 달을 나누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세상에 일 년 동안 심은 나무는 나무 줄기 하나가 한 개라고 할 수 있다. 하니족은 여섯 번째를 얻었다. 그 이후로, 그들은 6 월에' 쿠자자' 를 축하했다.
그는 이전의 칠선녀가 하니채에 가서 맷돌을 했다고 덧붙였다. 그들은 번갈아 가며 놀다가 오른쪽에 서 있는 작은 새를 놀리며 하하 웃었다. 새들은 즐겁게 노래하고, 노랫소리는 신들을 감동시켰고, 신들은 세상의 축복을 주었다 ... 사람들은 칠선녀를 그리워하고, 매년 쿠자자를 축하할 때 그네를 휘둘렀다.
내지의 홍해 남안에 있는 하니족도 정월 단오 추석을 보냈다. 음력 정월 3 ~ 5 일 후, 조건적인 사람이 돼지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초하루에는 탕원을 먹고, 친지들은 서로 대접한다. 단오절과 추석은 중국의 풍습과 대체로 같다.
이 축제는 3 일로 나뉜다. 6 월 23 일, 온 마을은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쇠고기를 집집마다 나누어 주어야 한다. 6 월 24 일, 사람들은 집에서 하루 쉬고, 한 사람당 닭 한 마리를 죽였다. 부모는 아이의 영을 부르고, 먼저 마을 밖에서 집안으로 불러들일 것이다. 후령의 범위는 매우 넓어서 일상적인 생산노동 중 어디를 가도 호출된다.
맹수가 놀라고 천둥이 놀라 쓰러진 곳은 영혼이 놀란 곳에 숨을 수 없도록 소리쳐야 한다. 사람들은 부름을 받으면 사람들의 건강이 더 강해질 것이라고 믿는다. 6 월 25 일 저녁, 그들은 소의 근골로 똥을 치고, 마른 갈대나 가연성 나뭇가지로 불을 묶고, 불을 붙이고, 집에서 쫓아내고, 재해와 귀신을 쫓아냈다.
그런 다음 불을 나무에 묶고 화신에게 농작물과 가축이 잘 자라도록 도와 병충해를 당하지 않게 해 달라고 부탁했다.
3. 신곡을 먹어요
홍해 연안의 하니족은 음력 7 월 첫 용일에' 신곡을 먹는 풍습' 이 있다. 신곡을 먹는 날, 집집마다 옛 규칙에 따라 동양의 배가 희어질 때 자기 집 논에서 이삭이 달린 쌀 한 묶음을 뽑아 돌아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쌀을 뽑을 때는 한 그루의 쌀구멍을 골라야 하고, 낯선 사람이나 지인을 만나도 인사를 하지 않으면 불길함을 느낄 수 있다.
오후에 아침에 주운 벼 이삭을 비벼서 껍데기가 있는 냄비에 넣고 벼가 꽃을 피울 때까지 굽습니다. 모두가 먹기 전에 개에게 쌀꽃을 좀 주어야 한다.
예로부터 이런 말이 있었다. 홍수 후 하니족이 회복한 씨앗은 개가 가져온 것이니 감사해야 한다. 벼 꽃향기를 다 먹고 나면 그 해에 심은 멜론, 콩, 음식도 모두 꺼내서 새로운 것을 맛보아야 한다. 동시에 반드시 부드러운 죽순 한 그릇을 먹어야 한다. 내년의 수확이 신죽만큼 높다는 것을 상징한다. 거세한 큰 뚱뚱한 닭도 도살하고 싶다. 내년의 생활이 풍요로워지기를 바란다.
4. 10 월 1 년
하니족의 가장 큰 명절은' 10 월년' 으로 6 일간 지속되며 구체적인 날짜는 각 마을에 먼저 줄 수 있다. 음력 10 월 하니는 그것을 "잘렛" 이라고 불렀다.
그들의 고대 역법에 따르면 음력 10 월의 첫 용일은 새해의 시작이다. 명절에는 마을마다' 8 대 불가사의' 라는 거리 연회가 열린다.
음력 10 월, 쌀이 막 입고되자 집집마다 찹쌀을 만들고 달콤한' 답답한 캔주' 를 구워 용일을 선택해 설을 보낼 준비를 했다. 중국 새해 첫날, 사람들은 집과 채자의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었다.
섣달 그믐날, 모든 채자는 돼지를 죽여야 한다. 돼지의 크기에 관계없이 고기는 가구별로 균등하게 분배되며 심장, 간, 폐, 장, 위 수가 제한되어 있더라도 모든 사람에게 분배해야 한다.
오후에는 집집마다 자신의 돼지고기와 물을 조상에게 모시고, 인축의 안전을 위해 용나무와 마을 신을 모시고 있다. 곡물이 수확된 후 거리의 연회가 시작되었다. 각 집은 모두 가장 좋은 음식을 식탁에 올려놓고, 시합을 해서 누구의 음식이 맛있고 푸짐한지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선 덕망이 높은 노인을 앉히고, 테이블 양쪽에 나누어 앉아 노인에게 술을 권하고, 서로 존중하고 풍작을 축하했다. 내년에는 온 마을의 핑안 풍조가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모두 합심하여 다시 풍작을 거두기를 바랍니다.
배불리 먹은 후 500 대 이상의 여성이 연회에서 그릇을 들고 그릇에서 춤을 추었다. 소녀들은 야자엽을 잘라서 해가 질 때까지 갈색 부채에서 춤을 추었다. 연회의 불이 켜졌을 때, 남자들은 망고를 두드리며 신비로운 망망을 치며 춤을 추었다. 사람들은 다음 날 아침까지 마음껏 춤을 추고 노래를 불렀다.
명절에는 가족모임이 열리고 인근 다른 민족의 친구들도 초대됩니다. 그들은 하루 종일 환호로 가득 찼다. 특히 오래된 민요를 부르며 명절의 기원과 민족의 역사를 이야기하며 풍년의 기쁨을 노래한다.
이때는 바로 대봄이 무대에 올라 돼지가 마구간에서 살찌는 때이다. 조건적인 사람들은 모두 가축을 죽이고 찹쌀밥을 만들고 떡을 쪄서 천지의 조상에게 노란 찹쌀을 물들였다. 남녀노소 모두 새 옷을 입고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방문했다.
남자 아이가 있는 가정은 이 명절에 중매인을 중매인으로 초대하는 경우가 많으며, 결혼한 여자도 술, 고기, 바바를 가지고 부모님 집으로 세배를 하러 돌아온다.
마을의 노인들은 번갈아 가며 약혼 선물을 받은 사람이나 여자아이를 방문하여 집에 가서 선물을 나누었다. 묵강의 일부 하니족은 설을 쇨 때 종종 동그란 밥을 먹는다. 또 다른 특별한 풍습이 있는데, 전년도에 결혼한 신부는 마을 밖의 산야에서 모여 신혼생활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고 남자가 엿듣는 것을 금지한다.
새해의 후반부에는 각 채자가 채자 중앙에 긴 잔치를 펼칠 것이며, 온 마을 사람들이 함께 그들의 단결, 조화, 길조, 행복의 전통 명절을 상징한다.
이런 연회석은 긴 용과 같아서' 장룡잔치' 라고 부른다. 거리 중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거리주' 라고 부른다. 작은 마을이라면 길가의 술은 오후 내내 다 마실 수 있다. 큰 마을이라면 집집별로 세 그룹으로 나누어 세 개의 오후로 나누어 각 그룹이 돌아가면서 사회자가 된다.
약속한 날이 되자 주인집은 아침 일찍 팔선테이블을 깨끗한 거리의 중심으로 들어 올리고, 한 장씩 늘어놓았고, 수백 개의 탁자가 100 미터가 넘는 장룡으로 연결되어 있었다.
오후 인사말이 끝난 후 주인집은 앞다퉈 각자 손에 든 음식과 술을 식탁에 올려놓았다. 술과 반찬이 좋을수록 체면이 좋으니 평소 아까워하는 음식까지 많이 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언뜻 보면 물고기 새, 미꾸라지, 잉어, 죽순, 목이버섯, 버섯, 큰 살찐 닭 ... 테이블당 20 그릇, 테이블 향기가 넘쳐 하니족 사람들의 근면한 노동과 전통 요리 솜씨의 성과를 보여 하니족의 가장 오래되고 성대한 연회의 풍채를 보여준다.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시끄러운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은 나이와 취미에 따라 자발적으로 자리에 앉는다. 이때 징과 북이 멈추자 징과 북팀이 징과 북을 들고 사람들의 건배와 요리를 받아들였다.
그런 다음, 한 쌍의 아가씨가 모두를 대표하여 할머니들에게 일일이 술을 권하였다. 여자가 먼저 먹고 남자가 잔을 들어 젓가락을 든다. 거리의 몇 시간 동안의 연회석, 열렬하고 화목하며, 기쁨이 넘치고,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어둠이 내리자 모닥불 한 무더기가 불붙었고, 젊은 남녀들은 징과 북, 삼현, 대나무 피리의 반주에 맞춰 춤을 추었다. 밤이 깊어지자 사람들은 점점 떠나고, 그 커플들은 야자림과 금죽에 갔다.
5. 여생절
윈난원양현 벽보산의 하니족은 매년 음력 2 월 초 4 일에 독특한 여생절을 축하한다. 이 날 닭이 울리기 전에 남자는 먼저 물을 받아야 한다. 천마가 밝아지자 그들은 땔나무 한 묶음을 베어 돌아왔다. 그런 다음 불을 피워 물을 끓여 세안 물을 천천히 일어나는 여자에게 공손하게 갖다 준다.
그런 다음 남자는 요리를 하고, 채소를 씻고, 돼지밥을 다지고, 설거지를 하고, 아이를 데리고, 여자는 옆에서 수수방관하거나 바느질을 하거나, 남자를 지휘하여 그렇게 한다. 미혼 여학생은 바느질도 하지 않는다.
점심 식사 후 남자들은 황급히 마을의 공공오락 장소로 달려갔다. 관습에 따르면 부지런한 사람이 먼저 오고 게으른 사람이 마지막에 온다. 남자는 연인에게 여자의 새 옷 새 바지를 빌려 여자로 분장하고, 신나는 현에서 춤을 추고, 해가 서쪽으로 가라앉을 때까지 집에 가서 밥을 짓고, 밤늦게까지 여자를 계속 시중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전설에 따르면, 여성의 날은 고대 전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오래 전, 벽보촌에는 우마라는 아가씨가 있었는데, 이곳은 산들이 둘러싸고, 샘이 둘러싸고, 나무가 울창하다.
유마는 잘생기고 강인한 젊은 사냥꾼과 사랑에 빠졌다. 하지만 당시 하니족 소녀의 결혼은 건배자와 부모에 의해 결정되었다. 유마의 부모는 그녀를 화이트토스트의 외눈 아들에게 배정했다.
유마는 이로 인해 매우 고통스러웠고, 그녀는 죽음으로 사랑에 대한 추구를 표현하기로 결심했다. 2 월 초 4 일, 유마는 혼자 사생산에 가서 나무를 베고, 동촌 이웃 마을의 세 처녀를 만났다.
유마는 그들에게 그녀의 불행을 말해 세 소녀를 울게 했다. 원래 그들도 결혼 불행이었구나. 네 명의 소녀가 장작을 베는 것을 잊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들은 서로 산꼭대기에서의 어려움에 대해 불평했다. 그들은 불평할수록 슬퍼서 함께 절벽에서 뛰어내려 자살했다.
비극이 발생한 후 하니족은 더 이상 여자아이와 남자아이의 결혼, 특히 여자아이에게 적합한 인선을 선택할 권리를 주어야 한다고 느꼈다. 하니족은 후손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매년 2 월 4 일을' 딸의 날' 로 정하여 여성에 대한 존중과 결혼의 자유를 나타냈다.
이 일대의 하니족 청년남녀가 자유롭게 연애한 후, 스스로 날짜를 택하여 결혼하고, 채례하지 말고, 술자리도 하지 말고, 향차 한 잔으로 축하하러 온 손님을 대접한다.
6. 경로일
섣달 15 일은 하니족 경로절이다. 아침에 노인들은 옷을 입고 새 옷을 입고 그들의 명절을 축하할 준비를 했다.
어른들은 집에서 닭과 오리를 죽이고 맛있는 식사를 준비한다. 총각이 작은 소나무 한 그루를 메고 명절 잔디밭 옆에 있는데, 아가씨들이 깨끗한 물을 골라 물을 주는 것은 젊은이들이 노인이 소나무처럼 건강하고 장수하며 영원히 젊음을 유지하길 기원하는 것을 상징한다.
7. 리마 축제
붉은 강가에 사는 하니족은 뻐꾸기를 숭배하는데, 이를 "하버아모" (뻐꾸기 엄마) 라고 부른다.
매년 봄 3 월 동백꽃이 만발할 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두쥐안 노래를 처음 들으면 "들었다" 고 말해 봄맞이를 환호했다.
이 대답은 근면하고 선량한 하니족 농민들의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풍작이며, 일 년 사계절이 평안하고 건강하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뻐꾸기는 신 아포모미에 의해 파견되어 먼 지평선에 있는 동굴에서 날아와 세상에 봄 소식을 전한다고 한다. 그것이' 아향보네붕마' 라는 바다를 날았을 때, 그것은 날 수 없었고, 그것은 곧 바다에 빠질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갑자기 용꼬리가 해수면에서 솟아오르자 용꼬리는 잎이 무성한 나무로 변해 두쥐안 그곳에서 휴식을 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뻐꾸기는 마침내 천신만고를 거쳐 세상에 봄소식을 전했다.
선배들이 전승한 규칙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쥐안 울음소리를 듣고 어느 양년 모임에서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큰 나무의 화즙으로 찹쌀을 담그고, 황금빛 찹쌀을 쪄내고, 붉은 오리알을 삶아 경건하게 두쥐안 께 모시고 있다.
이 날, 마을마을의 소년 소녀들은 모두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명절 의상을 입고 적당한 잔디밭에 모여 일 년에 한 번의' 일마 주인' 축제 (봄의 축제) 를 축하하며 상대를 선택하고 사랑을 이야기했다.
명절이 지난 후 각 가정은 좋은 날을 선택했다. 새가 둥지에서 나오지 않고 사산이 고요할 때, 부모는 살금살금 자기 땅에 모종을 세 무더기 꽂았는데, 이는' 모내기 문' 을 뜻한다.
모내기 문이 열리자 새가 지저귀는 소리를 듣지 못하여 농작물이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8. 메뚜기 잡는 날
메뚜기 잡는 날, 하니어는' 아보년' 이라고 불리며 6 월 (매년 음력 6 월 24 일) 이후 첫날 열린다.
하니족은 산간 지방에 살면서 한 계절의 벼를 재배한다. 6 월 이후 벼에 이삭이 돋기 시작했다. 해니족은 벼풍작을 보장하기 위해 메뚜기를 잡는 방식으로 해충을 몰아내고 피했다.
메뚜기를 잡는 날, 주자이거리의 남녀노소 모두 밭에 가서 메뚜기를 잡았다. 집집마다 대나무 제인 (약 2 킬로그램) 을 잡은 후 메뚜기 한 마리를 네 몫 (머리 더미, 다리 더미, 몸 더미, 날개 더미) 으로 흩어 놓는다.
메뚜기와 잡히지 않은 다른 곤충들을 위협하기 위해 논두렁과 배수구에 차례로 놓여 있다. 30 분 후, 이 메뚜기들은 다시 죽통에 들어갈 것이다.
집에 가져가거나 바바와 버무려 먹다. 메뚜기 고기가 달콤하다고 합니다. 퇴장하면 사람들은 끊임없이 "아이고, 메뚜기, 3 일 동안 너를 잡지 않으면 3 개월 동안 밥을 먹을 수 없어!" 라고 외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
8. 햅쌀 축제를 먹는다
하니족의 생활지역에서는 매년 음력 7 월경에 곡물이 성숙해지면 집집마다' 카두피' (신미 먹기) 활동을 할 좋은 날을 택해야 한다.
명절 기간 동안 부모들은 세탁 바구니를 들고 밭에 가서 이삭을 줍고 문에 걸어 놓는다. 그들은 보통 쌀몽둥이로' 보보' 를 만들어 종형 앞에 세 번 놓아 신곡을 먹으며 신령님께 오곡이 풍성해지도록 축복해 달라고 기도하며, 사람이 아프지 않게 하고 가축이 번창하게 해 달라고 기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알을 낳는 암탉 한 마리를 저녁으로 죽이려면 설날에 죽인 돼지 살찐 장, 돼지 귀, 돼지 꼬리를 제사로 남겨 두어야 한다. 햅쌀을 먹을 때는 햅쌀과 햅쌀을 섞어 끓여야 한다. 이를' 첩' (즉 신구교체) 이라고 하는데, 신곡쌀이 낡은 밥을 먹을 때 1 년 이상 기도해야 한다는 뜻이다.
9, 하니족 음식, 음식은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하니족 중 나이 든 남자는 일반적으로 담배, 술, 차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참깨의 가지와 잎을 차로 사용한다. 쌀, 옥수수, 수수는 그들이 백주를 만드는 주요 음료이다.
하니족은 술을 즐겨 마시며 명절을 많이 합니다. 어머니의 날, 노인절, 황미절, 명명일, 단오절, 삼촌 표창일 등. 명절마다 술이 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아바도' 술과 송의 사랑 잔치다.
확장 데이터:
하니족, 동남아는 아카족으로 불리며, 민족언어는 하니어로,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마어족 이어족에 속한다. 현대 하니족은 라틴 알파벳을 기초로 새로 창조된 음표를 사용한다.
하니족은 주로 우리나라 원강과 란창강 사이에 분포되어 홍하, 강성, 묵강, 신평, 진원 등 현과 태국,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의 북부 산간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본민족 내부의 각 단원 간의 상호 호칭도 카자흐족에 대한 다른 민족의 호칭과 일치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원양 하니족은 노미 노비 노래 등을 부른다.
야니 사람들은 서로 "초조외", "애교", 한족은 "아이니" 라고 부른다. 하우이부두, 오노시모 등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역사 기록에서 하니족의 역사 명칭은 하이, 헤르만, 화합 진흙, 워니, 오진흙, 아진흙, 하니, 워니, 아목, 로무, 노비, 루비, 카라일, 비요, 니이다 대부분 지금의 자칭, 상호칭과 비슷하거나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하니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