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과 서양 건축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중국과 서양 건축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근본적으로, 중서 건축예술의 차이는 재료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서구의 전통 건축물은 오랫동안 석재 위주이다. 전통적인 동양 건축물은 줄곧 나무를 틀로 하고 있다. 서로 다른 건축 재료는 각자의 건축 예술에 서로 다른 가능성을 제공한다. 건축 재료마다, 사회적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중국과 서양 고전 건축물은 서로 다른' 예술 언어' 를 가지고 있다. 언어마다 다른 사상을 표현하고, 다른 감정을 드러낸다. 건물마다 서로 다른 문화와 신앙을 담고 있다. 중국? 교묘한 과학의 틀 구조. 이것은 고대 중국 건축의 가장 중요한 특징입니다. 우리나라 고대 건물은 주로 나무 프레임 구조였기 때문에, 즉 나무 기둥과 나무 들보로 집의 틀을 형성하고, 지붕과 처마의 무게는 빔 프레임을 통해 기둥으로 전달되며, 벽은 단지 칸막이 역할을 할 뿐, 집의 무게를 감당하는 구조적 부분은 아니다. 사합원식의 조단 배치. 고대 문헌 기록, 그림 속의 고대 건축물 이미지에서 현존하는 고대 건축물에 이르기까지, 중국 고대 건축물의 평면 배치에는 간결한 조직 법칙이 있다. 즉, 각 주택, 궁전, 관저, 절 등 건물은 모두 몇 개의 단체 건물, 일부 회랑, 담장으로 둘러싸여 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예술 이미지. 앞서 언급했듯이, 건축은 기술과학일 뿐만 아니라 예술이기도 하다. 중국 고대 건축물은 오랜 노력 끝에 중국의 다른 전통예술의 특징, 특히 그림, 조각, 공예미술 등 조형예술을 흡수하여 다채로운 예술 이미지를 만들어 이 방면의 많은 특징을 형성하였다. 응현 목탑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높고 가장 오래된 목탑 건물이자 유일한 목재 누각식 탑이다. 서양의 석두 건물은 일반적으로 수직으로 발전하여 바로 하나님을 가리킨다. 이렇게 고밀도 석질 지붕이 하늘로 들어올릴 수 있을지는 건축예술의 관건이 되고, 이 임무를 수행하는 기둥이 관건이 된다. 그래서 서양 건축의' 기본 어휘' 는 기둥, 즉 수직적이고 불요불굴의 석두. 기둥이 서구 건축예술의' 기본 어휘' 라면 지붕은 그것의' 주문' 이다. 지붕마다 그리스, 로마식, 비잔틴식, 거트식, 바락식 등 다양한 스타일로 이어집니다. 서양의 석두 건축과는 달리, 중국 고대의 목조건물은 아치를' 기본 어휘' 로 삼았다. 아치란 처마를 받쳐주는 겹치는 곡목으로, 수직력을 수평으로 넓혀 다양한 처마를 만들 수 있다. 서방이 지은 지붕과 마찬가지로 중국 고대 건물의' 주문장' 으로서 처마의 유형도 다양하거나 처지거나, 우뚝 솟아 있거나, 늘어져 있다. 그 형식은 다른 예술 효과, 가벼움, 소박함, 위엄을 창조한다. 파빌리온 누각은 처마로 자신을 식별하고 감정을 표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처마의 높이와 길이도 종종 건축 설계의 난점과 초점이 된다. 속담에' 1 점을 더하면 길고 1 점을 빼면 너무 짧다' 는 말이 있는데, 처마는 반드시 적절하게 설계되어야 하고, 가볍고 경박하지 않고, 간결하고 기계적이지 않고, 단정하고 딱딱하지 않아야 한다. -응? 그리스 신전 재료 비교? 고대 중국에서는 목재가 종종 주요 건축 재료로 사용되었습니까? 서양에서는 석두 들이 자주 사용됩니까? 건축 재료의 관점에서 볼 때, 현대 건축물이 등장하기 전에 건축 재료의 관점에서 볼 때, 현대 건축물이 출현하기 전에 동양건물에 속한 인도 건축물을 포함하여 세계의 모든 성숙한 건축 체계가 동양건물에 속한 인도 건축물은 기본적으로 벽돌을 주요 건축 재료로 건설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이집트의 피라미드, 고대 그리스의 절, 고대 로마의 콜로세움과 체계와 같다. 예를 들어 이집트의 피라미드, 고대 그리스의 절, 고대 로마의 콜로세움, 수로, 중세 유럽의 교회는 모두 석두, 나룻길, 중세 유럽의 교회는 모두 석두, 이것이 바로 이' 석두 역사서' 에 남긴 역사적 증거이다. 오직 중국 고전 건축 (중국 고전 건축은 이' 석두 사서' 에 남겨진 역사적 증거이다. 나무를 건축 주체로 하는 중국 고전 건물 (인근 일본과 한국 포함) 만 목조 체계에 속하기 때문에 목조 체계에서는' 나무의 사서' 라고 불리기 때문에' 나무의 사서' 라고 불린다. 중서건축의 재료 선택은 서로 다른 자연적 요인뿐만 아니라 언어별 다른 사상으로 인해 건축에서 서로 다른 사상이 보편적으로 반영된 것이다. 문화는 서로 다른 사상의 산물이며, 서로 다른 사상이 건축에서 보편적으로 반영된다. 서방의 사냥 위주의 원시 경제는 중물 경인의 원시 심리상태를 만들었다. 서방의 사냥 위주의 원시 경제는 중물 경인의 원시 심리상태를 만들었다. 서양인의 석두 긍정에서, 우리는 그들이 지혜와 진리를 추구하는 이성적 정신을 볼 수 있고, 서양인의 석두 긍정에서, 우리는 그들이 지혜와 진리를 찾는 이성적 정신을 볼 수 있으며,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서 사람은 세상의 주인이고, 인간의 힘과 지혜는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할 수 있다. 중국의 원시 농업에 기반한 경제 모델은 모든 것을 이기기에 충분하다. 중국은 원시 농업을 기반으로 한 경제 모델로 원시 문명에서 선택, 수집, 저장을 강조하는 활동 모델을 만들었다. 명나라의 재선, 재수거, 재저장 활동 모델. 이로부터 발전한 중국 전통철학은' 천인의 조화' 의 세계관을 선전하고 있다. 중국 전통 철학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의 세계관을 숭상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는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드러내고, 자연과 사람은 밀접하게 연결된 전체이다. 자연과 사람은 밀접하게 연결된 전체이고, 사람은 자연의 일환이다. 중국인들은 목재를 기본 건축 재료로 선택하고, 중국인들은 목재를 기본 건축 재료로 선택하며, 생활과의 친화력을 중시하고, 그것을 중시한다. 공간 배치 비교? 판테온은' 매스' 의 상향 확장과 수직 겹침을 사용하여 거대하고 변화무쌍한 조형에서 우뚝 솟은 웅장한 전체를 형성합니까? 십삼릉은 대량의 단량체 단위로 구성된 웅장한 건축군으로, 축을 둘러싸고 일련의 마당을 형성하는데, 평면전시가 매우 크니? 건물의 공간 배치에서 볼 때, 중국 건축은 폐쇄된 그룹이고, 중국 건축은 폐쇄된 집단으로, 지면면에 흩어져 있다. 중국은 어떤 건물이든 민가에서 궁궐에 이르기까지 모두 지면면에 펼쳐져 있다. 중국은 어떤 건물이든 민가에서 궁궐에 이르기까지 거의 하나의 구조로' 사합원' 과 비슷한 모델이다. 이 모드는 사변형 모드와 유사한 모드입니다. 중국 건축의 아름다움은 일종의 집단아름다움이다. 예를 들어, 베이징 명청궁전, 13 릉,' 집단' 미. 예를 들어, 명청시대의 베이징 궁전, 명십삼릉과 곡부의 공묘는 모두 많은 정원이 있는 거대한 건물이다. 각 종류의 건물 앞, 뒤, 좌측에는 많은 마당이 세워져 있고, 우주우객은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고, 우주우객은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어, 중국 고대 사회 구조, 종법 사상, 예교 제도의 내적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중국과는 달리, 그의 내성적인 성격, 남성권 사상, 예교 체계. 중국과는 달리 서구 건물은 개방된 단일 공간 구조로 고공으로 발전한다. 건설 연대가 비슷하여 고공으로 발전하는 개방형 단일 공간 구도이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 비해 베이징의 고궁은 비슷한 시대에 신설되고 확장되었으며, 수천 개의 단량체 주택으로 구성된 웅장하고 웅장한 건축군으로, 축을 중심으로 일련의 마당을 형성하고, 평면이 이상하게 펼쳐졌다. 후자는 "매스" 마당을 사용했고, 평면은 비정상적으로 커졌습니다. 후자는' 매스' 의 상향 확장과 수직 중첩을 채택하여, 거대하고 변화무쌍한 모양에서 우뚝 솟은 수직 중첩에 이르기까지, 거대하고 변화무쌍한 모양에서 우뚝 솟은 웅장한 전체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도시 국가들에서 우리는 전체를 볼 수 있다. 그리고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도시 국가부터 주랑, 문과 창문은 정보 교류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건축, 주랑, 문과 창문은 외부 공간으로 둘러싸여 정보 교류와 투명성을 높이고, 건물은 외부 공간으로 둘러싸여 건물의 물리적 이미지를 강조한다. 건물의 실체적 형상을 부각시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