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롱의 기원과 수수께끼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초롱의 기원과 수수께끼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정월 대보름날 등롱의 기원은 중국인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절과 거실에는 곳곳에 등롱이 있다.

자세히 계산해 보면, 중국의 등불은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동한 때 종이 등롱이 있었다.

종이가 발명된 후.

오돈후는 중국에서 등롱은 조명뿐만 아니라 상징이라고 말했다.

그는 결혼식 축제를 대표하는 신부의 등불 (즉 궁등) 이었다. 대나무 등롱은 이것이 애도라고 선포했다.

안장 장소 우산등 (글자 성등) 은 "등" 과 "정" 발음이 동일하기 때문에 모두를 나타낸다.

번영하다. 그래서 예전에는 집집마다 처마 밑에 성등이 걸려 거실에 걸려 있었다. 오늘을 환영합니다

신 운동회에서 신의 머리 앞에는 여전히 두 개의 큰 등롱이 있는데, 이것은 이 풍습의 연속이다.

하지만 정월대보름은 정월대보름날 가장 상상과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보는 풍습은 한초년과 당나라 개원년 사이에 국가와 인민을 축하하기 위해 기원하였다.

앤은 등롱을 매고 반짝이는 불빛을 통해' 채룡상서로운, 민부국강' 을 상징한다.

"아, 정월대보름이 이렇게 인기가 많아요. 명나라 주원장이 남경을 건설했을 때, 진회하에 불이 났다.

10,000 개의 방전 램프; 영락조는 오문에 가로등을 세우고 화문 밖에' 등롱시장' 을 설치하였다.

북평에는' 등시가구' 거리도 있다.

민국 이후 정월대보름은 아직 남아 있지만, 다만 많이 밋밋하다. 다행스럽게도 지금은 중국의 더위 때문이다.

등롱은 가정 장식에서 점차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지만, 등롱의 재료는

종이와 대나무부터 천, 플라스틱, 철사, 등롱의 모양과 색깔은 모두 전통과 다르다.

매우 다릅니다.

전통적으로 절은 노란색을 위주로 하고, 등롱의 크기와 색깔은 모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변한다.

상징적인 것도 상관없다.

등롱은 조명 외에 다른 의미가 있다. 서당 (고학) 은 매년 정월.

개학할 때 학부모회는 아이들을 위해 등롱을 준비하여 선생님이 불을 붙여 학생의 미래를 상징한다.

빛은 "불을 켜라" 라고 불린다. 나중에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올리는 풍습으로 발전했다. 왜냐하면 음성과

천정' 도 비슷하기 때문에 등롱도 아이를 위해 복을 기원하는 데 쓰인다. 일제 시대에 애국 인사들이 등불을 켜고 있었다.

새장에 민간 이야기를 그려 자손손주들에게 자신의 문화를 알도록 가르쳤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의의가 있다.

중국 진한 () 이후 등롱이 생겼는데, 종이 등롱은 아마도 동한 발명지 이후일 것이다.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보는 풍습은 한초에서 시작되었지만, 당명제가 정월대보름날에 상양궁에서 등롱을 치고 국가와 인민의 평화를 축하하며 등롱을 묶었다는 전설도 있다. 흔들리는 불빛과 함께' 채룡길상, 민부국강' 을 상징하며 등롱을 켜는 풍습이 지금도 널리 퍼지고 있다.

등롱을 켜는 기원에 대해 많은 설이 있다. 널리 퍼진 설은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켜는 풍습이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동한 황제 유장은 불교를 제창했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불문고승관사리자가 있다는 말을 듣고 등롱을 켜 부처님을 경배했기 때문에 그날 밤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롱을 달았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당나라 개원 년 동안, 국가의 부강과 인민 핑안, 사람들이 등롱을 달고, 반짝이는 불빛으로' 채룡길상, 민부국강' 을 상징하며, 등롱을 켜는 풍습이 이때부터 널리 퍼졌다.

등롱을 켜는 기원에 대해 민간에는 또 하나의 재미있는 설이 있다. 옛날 옛적에 신새 한 마리가 길을 잃어서 지구에 착륙했지만 무방비 사냥꾼에게 총에 맞았다고 한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천병에게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르고 모든 사람과 동물의 재산을 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선량하여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고, 몰래 세상에 와서 이 소식을 백성들에게 알렸다. 똑똑한 사람이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정월 14, 15, 16 에 자신의 집을 장식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도록 요구하여 천제에게 천병이 놓은 불이라고 생각하게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고개를 숙이고 보니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아 불의 불꽃인 줄 알았다. 이번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지금부터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걸어 이 날을 기념한다. ...>& gt

정월대보름의 유래인 정월대보름은 등불회, 상원절이라고도 하는데, 모두 등롱을 달고 꽃을 감상하는 것이다.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하여 매우 우여곡절되고 감동적인 전설이 있다.

한무제 때, 지혜가 풍부하고 유머러스한 동방삭 () 이 있었는데, 한무제 () 는 그를 매우 믿었다. 궁문은 지키는 사람이 있지만, 그는 언제든지 마음대로 드나들고 황제를 기쁘게 할 수 있다. 겉모습은 마음대로 하고, 마음은 착해서 궁녀를 위해 무제에게 사정하는 경우가 많다.

올해 섣달, 며칠 연속 폭설이 내렸다. 동방삭 () 은 어원 () 에 가서 양무제 () 를 위해 매화 () 를 접었다. 갑자기 그는 한 궁녀가 울면서 월지로 뛰어들어 급히 앞으로 나가 부축했다. 자세히 묻자, 그녀는 정월대보름이라 장안 외곽의 산속에 살고 있는데, 집에는 부모와 여동생이 있다. 입궁한 후 그들을 본 적이 없다.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요 며칠 날씨가 음침하고 눈이 많다. 나는 가족을 만나고 싶지만, 무제가 허락하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생각해 보니 차라리 죽고 부모님을 뵈러 가는 게 낫겠다.

동방삭은 그녀를 위로하고, 최선을 다해 그녀가 가족과 재회하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왕궁, 장안, 정월대보름의 집을 떠난 후 장안으로 돌아와 거리에서 괘를 팔았다. 사람들은 동방삭의 이름에 대해 일찍부터 들은 바 있어,' 정월 십육불 우리' 의 점술을 받았다. 모두들 놀라서, 잇달아 어떻게 벗어나는지 가르쳐 달라고 했다. 동방삭은 정월 13 일에 화신이 장안에 와서 지형을 시찰할 것이라고 정중히 말했다. 너는 도시에서 북서쪽으로 10 마일 떨어진 사거리에서 기다릴 수 있다. 하루가 끝나갈 무렵 (오후 1 3 시쯤) 빨간 옷 소녀가 붉은 당나귀를 타고 올 것이다. 그녀는 장안을 태우라는 명령을 받은 화신왕이다. 네가 길에 가서 울면 아마 구원받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사람들은 듣고, 서로 연결하고, 더 많은 사람들을 10 리포장 대로의 입구에서 기다리라고 초대했다. 정월 열세 말, 그들은 붉은 당나귀를 타고 북서쪽으로 걸어오는 빨간 옷 여자를 보고 재빨리 앞으로 나가 구걸했다. 처녀가 말했다. "내가 명령을 받들어 장안을 불태우자 옥제는 남천문에 서서 직접 보았다. 기왕 네가 용서를 빌었으니, 내가 전사한 가사를 너에게 줄게, 황제에게 일을 좀 하게 해 줄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

사람들은 불신이 준 빨간 스티커를 들고 장안으로 돌아가 오문 앞에 무릎을 꿇고 황제에게 스티커를 바쳤다. 한무제는 경호원의 손에서 빨간 사인을 받았는데, 위에 네 글자가 적혀 있는 것을 보았다. "장안 강도, 황궁 불, 불 16 일, 야식 홍화. 한무제는 놀라서 혼비백산하여 대책을 의논하라고 했다. 동방삭 () 은 "화신이 만두를 가장 좋아한다고 들었는데, 궁중의 정월대보름은 좋은 명절이라 화신이 알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15 밤이 되면 황제는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빚어 신에게 제사를 지내게 하고, 온 도시 사람들에게 만두를 빚어 장안을 방문한 화신 왕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그녀가 온화해져서 더 이상 방화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동시에, 당신은 베이징 국민들에게 함께 등롱을 만들고 15 일과 16 일 저녁 거리, 내실, 외원에 빨간불을 달라고 명령했다. 하늘에서 보면 도시의 불처럼 더 비참한 곳의 옥제를 홀랑거리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도시 밖의 신하들이 그 당시의 등불을 볼 수 있게 하고, 황제, 황후, 비, 궁녀가 군중 속에 흩어져 거리의 등불을 감상하여 재난을 해결해 주었다. "

무제는 기뻐서 그의 말대로 했다. 정월 대보름에 태양이 서쪽 하늘에 비스듬히 걸려 있으면 사람들은 이미 등롱과 가지각색의 장식품을 준비했다. 한무제는 황후와 후궁을 데리고 모두 사복을 입고 사복을 입은 신하와 경호원의 보호 아래 군중들 사이에 섞여 거리의 등불을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궁녀와 내시도 삼삼오오 거리로 나섰다. 중국 등롱 초창기에는 우산, 불말, 회전자련, 화통, 대포, 용꼬리 흔들기 등 다양한 등롱이 장관이었다. 정월대보름의 언니는 부모를 데리고 장안으로 꽃등을 보러 갔다. 그녀가' 정월대보름' 이라고 적힌 대궁등을 보았을 때, 그녀는 언니의 이름을 불렀다. 정월대보름은 이미 이곳에서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그녀가 부모와 여동생이 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엄마에게 돌진했다. 모여서 서로 하소연하다.

열다섯 개의 밤이 평온하게 지나갔고, 16 박도 마찬가지였다. 정월대보름에 사랑하는 사람과 이틀 밤을 재회하여 그녀는 매우 기뻤다. 동방삭의 노력으로 정월 15 일에 정월 대보름날을 축하할 것이며, 그것은 점차 다른 곳으로 전파될 것이다. 이 축제는 정월대보름으로 인해'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린다. 우리는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먹어야 하기 때문에 정월대보름이 최고이기 때문에 정월대보름이라고도 불린다.

정월 대보름날 등롱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옛날 옛적에, 사방에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많았고, 가축에게 상처를 주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조직하여 그들을 때렸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새 한 마리가 길을 잃어서 지구에 착륙했는데, 의외로 무방비 사냥꾼에게 사살되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명령을 내려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펴 모든 사람과 가축의 재물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은밀히 Xiangyun 을 세상에 몰아내어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머리 위의 벼락처럼 놀라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약속하자, 헤어져 갈 준비를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큰 불의 불꽃인 줄 알고 마음이 매우 기뻤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초롱 20 자의 역사와 유래 1

중국 등롱, 일명 등롱은 한족의 오래된 전통 공예품이다. 1800 여 년 전 서한에서 유래한 상봉을 상징하는 붉은 등롱이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날 전후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 나중에 등롱은 중국 국민의 행복의 상징이 되었다. 역대 꽃등 연예인의 계승과 발전을 거쳐 다채로운 품종과 정교한 공예를 형성하였다. 궁등, 사등, 샹들리에 등이 있습니다. 조형적으로 보면 인물, 산수, 꽃과 새, 용봉, 어충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등롱이 있다.

2. 강자이가 신단으로 봉된 후 어떤 직무도 없고, 신만 출행 시대에 행한다고 한다. 섣달 그믐날 밤, 신들은 귀위했지만, 강자니는 갈 곳이 없었다. 사람들은 그를 불쌍히 여기고, 한 고사의 머리에 등불을 켜서, 그가 등불 밑에서 밤을 지내게 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불을 켜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3,

초롱원점 편집기

등롱은 일종의 오래된 등기구이다. 일찍이 기원전 8 세기 당나라에는 등롱을 사용한 이유 기록이 있었다. 중국 진한 () 이후 등롱이 생겼는데, 종이 등롱은 아마도 동한 발명지 이후일 것이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보는 풍습은 한초에서 시작되었지만, 당명제가 정월대보름에 상정궁에 큰 등불을 올려 국가와 인민의 평화를 경축한 다음 등롱을 묶어 반짝이는 불빛을 통해' 채룡길상, 인민의 부자' 를 상징한다는 전설도 있다

국강 ",꽃등의 분위기는 지금도 널리 유행하고 있다.

등롱을 켜는 기원에 대해 많은 설이 있다. 널리 퍼진 설은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켜는 풍습이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동한 황제 유장은 불교를 제창했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불문고승관사리자가 있다는 말을 듣고 등롱을 켜 부처님을 경배했기 때문에 그날 밤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롱을 달았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당나라 개원 년 동안, 국가의 부강과 인민 핑안, 사람들이 등롱을 달고, 반짝이는 불빛으로' 채룡길상, 민부국강' 을 상징하며, 등롱을 켜는 풍습이 이때부터 널리 퍼졌다.

등롱을 켜는 기원에 대해 민간에는 또 하나의 재미있는 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오래전부터 수많은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사람과 가축에게 해를 끼쳤기 때문에 사람들이 조직되어 그들을 물리쳤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새 한 마리가 길을 잃어서 땅에 떨어졌지만 무방비 사냥꾼에게 총에 맞아 죽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천병에게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르고 모든 사람과 동물의 재산을 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선량하여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고, 몰래 세상에 와서 이 소식을 백성들에게 알렸다. 똑똑한 사람이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정월 15, 16, 17 에 집을 장식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도록 요구하여 천제에게 천병천이 불을 붙일 것이라고 생각하게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고개를 숙이고 보니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아 불의 불꽃인 줄 알았다. 이번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지금부터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걸어 이 날을 기념한다.

또 한 가지 설이 있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허베이성에 노인이 한 명 있었다. 이 사람은 매우 총명하여 민간 공예를 좋아한다. 그는 등롱을 만드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매년 설날에 그는 밝은 등롱 몇 쌍을 만들어 집 앞에 걸어 설날에 평화롭고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매년 이웃들을 끌어들인다. 어느 해, 노인이 고성집에서 몇 쌍의 등롱을 팔았는데, 마침 허브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현태에게 보여져서, 등롱을 모두 사서 자신의 저택에 걸어 하루 종일 보았다. 초롱은 솜씨가 독특하고, 으리으리하며, 현태님은 보배처럼 여기고, 사랑은 손을 놓지 않는다. 올해는 또 황제에게 공물을 바칠 때가 되었다. 현태령은 무엇을 보내야 황제의 비위를 맞출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누군가 그에게 몇 쌍의 등롱을 보내서 시험해 보라고 지시했다. 행정 장관 은 조금 꺼려 하지만, 황제 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또한 포기 했다. 역시 황제는 한눈에 마음에 들어 매우 기뻤다. 그는 성현령에게 상을 주고 등롱을 공물로 삼았다. 나중에 이 빨간 등롱은 궁전 안팎 곳곳에 걸려 있었다. 허베이 등롱은 등공이라는 이름을 지어 공물로 황궁의 특수 물품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궁' 이라는 글자를' 궁' 으로 바꿔' 등공' 이 되었다.

정월대보름의 기원과 정월대보름 풍습의 형성은 긴 과정이 있다. 사료와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은 서한 시대에 이미 중시되었다. 한무제 정월 초밤 감천궁에서' 태을' (태을: 세상 만물을 지배하는 신) 제사를 지내는 행사는 정월 대보름날 제사신의 전조로 여겨진다. 하지만 정월 대보름은 확실히 한위 이후의 민간 명절이다. 동한 불교 문화의 도입은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형성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정월 대보름날 한명제 영평년 (기원 58- 175 년)

너는 왜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달았니? 정월대보름의 기원: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2000 여 년 전 서한 시대에 시작되었다. 정월 대보름날 관람은 동양 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숭배하며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불을 끊게 했다고 들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날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정월대보름을 먹다.

정월 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일종의 음식으로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정월대보름, 혹은 단탕원은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피, 호두, 견과류, 대추로 찹쌀가루로 동그랗게 싸서 채식을 할 수 있고, 다른 맛이 있습니다. 수프, 튀김, 찜을 끓일 수 있어 동창회를 뜻한다. 산시만두는 싸는 것이 아니라 찹쌀가루로 말거나 삶거나 볶아 따끈따끈하고 둥글하다.

정월 대보름날 소개

음력 정월 대보름, 설날이 막 지나자 중국 전통 명절 정월 대보름날을 맞았다.

정월은 음력의 첫 달이다. 옛사람들은 밤을 새벽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정월 대보름을 정월 대보름날이라고 불렀다. 정월 대보름은 일 년 중 첫 보름달 밤이자 원나라의 시작이다. 봄이 돌아오는 밤에 사람들은 이 명절을 축하하고 설날의 연속을 축하한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의 민간 전통에 따르면, 이 밝은 밤에 사람들은 수천 개의 등롱을 켜서 축하한다. 문 밖으로 나가 달을 감상하고, 불을 켜고, 등불을 켜고, 수수께끼를 감상하고, 정월대보름을 먹고, 가족이 뭉치고, 명절을 즐겁게 보내는 것은 모두 즐기는 것이다.

정월대보름은 등불축제라고도 한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태우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기원했다. 당대에 이르러 등불 감상 활동이 더욱 번영했다. 궁전과 거리에는 곳곳에 등불이 걸려 있고, 큰 등잔바퀴, 등잔루, 등잔나무도 건설되었다. 당대의 대시인 육은 일찍이' 15 야관등' 에서 정월대보름등불의 성황을 묘사하면서 "한나라 별들이 떨어지고 누대가 매달려있다" 고 말했다.

송대에 이르면 정월대보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등불을 감상하는 활동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상등 행사는 5 일 동안 계속되었고, 화등의 양식이 더욱 풍부해졌다. 명대에서는 정월대보름이 10 일 동안 지속되며 중국에서 가장 긴 정월대보름이다. 청대는 비록 사흘의 등잔 시간밖에 없었지만, 등잔 활동 규모가 커서 전례 없는 성황을 이루었다. 등롱을 태우는 것 외에도 불꽃놀이를 하여 오락을 한다.

등불 수수께끼' 는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 추가된 행사로 송대에 나타났다. 남송 때 도성 임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등불 수수께끼를 푸는 사람도 많았다. 당초 좋은 사람이 수수께끼를 종이에 써서 가지각색의 등롱에 붙여서 알아맞혔다. 수수께끼는 계발성과 재미가 있어 전파 과정에서 사회 각계의 환영을 받았다.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민속. 정월대보름은 찹쌀로 만든 것으로, 단단하거나 소를 넣은 것일 수 있다. 소는 팥, 설탕, 산사나무, 각종 과일재료 등이 있다. , 먹을 때 요리, 튀김, 찜, 튀김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이 음식을'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탕단' 이나' 탕원' 이라고 불렀다. 이 이름들은' 재회' 음이 비슷하며, 재결합을 의미하며, 온 가족이 뭉치고, 화목하고, 행복하며, 이별한 가족들도 그리워하며, 미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걸고 있다.

일부 지방에서는 정월대보름에' 백병' 이라는 풍습이 있는데, 이를' 만병 구이',' 만병 흩어져' 라고도 한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여성이다. 그들은 질병을 몰아내고 재난을 없애기 위해 함께 걷거나 벽에 기대어 걷거나 다리를 건너 교외를 걸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정월대보름의 행사가 많아지면서 많은 지방명절에는 용등 연주, 사자 연주, 죽마 밟기, 가뭄선 젓기, 양코 타기, 태평북 치는 등 전통 민간 공연이 늘어났다. 이천여 년 동안 전승된 이 전통 명절은 해협 양안에서 유행할 뿐만 아니라 화교가 모여 사는 지역에서도 해마다 경축한다.

음력 정월 대보름, 설날이 막 지나자 중국 전통 명절 정월 대보름날을 맞았다.

정월은 음력의 첫 달이다. 옛사람들은 밤을 새벽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정월 대보름을 정월 대보름날이라고 불렀다. 정월 대보름은 일 년 중 첫 보름달 밤이자 원나라의 시작이다. 봄이 돌아오는 밤에 사람들은 이 명절을 축하하고 설날의 연속을 축하한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의 민간 전통에 따르면, 이 밝은 밤에 사람들은 수천 개의 등롱을 켜서 축하한다. ..... & gt& gt

등롱의 기원에 대해 널리 전해지는 말이 있다: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켜는 풍습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동한 황제 유장은 불교를 제창했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불문고승관 사리점등 예배의 관례가 있다고 듣고 그날 밤 궁전, 절에 불을 켜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롱을 달도록 명령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당나라 개원 년 동안, 국가의 부강과 인민 핑안, 사람들이 등롱을 달고, 반짝이는 불빛으로' 채룡길상, 민부국강' 을 상징하며, 등롱을 켜는 풍습이 이때부터 널리 퍼졌다. 등롱을 켜는 기원에 대해 민간에는 또 하나의 재미있는 설이 있다. 옛날 옛적에 신새 한 마리가 길을 잃어서 지구에 착륙했지만 무방비 사냥꾼에게 총에 맞았다고 한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천병에게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르고 모든 사람과 동물의 재산을 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선량하여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고, 몰래 세상에 와서 이 소식을 백성들에게 알렸다. 똑똑한 사람이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정월 14, 15, 16 에 자신의 집을 장식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도록 요구하여 천제에게 천병이 놓은 불이라고 생각하게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고개를 숙이고 보니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아 불의 불꽃인 줄 알았다. 이번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걸어 이 날을 기념한다. 종이 등롱은 동한 때 발명되었을 것이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보는 풍습은 한초에서 기원했다. 그러나 당명황이 상양궁의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묶어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축하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반짝이는 불빛으로' 채룡상서로운, 민부국강' 을 상징한다. "

정월대보름은 언제 생겨났습니까? 정월대보름은 언제 기원했습니까? 중국의 민간 전통에 따르면,

이 밝은 밤에 사람들은 수천 개의 등롱을 켜서 축하했다. 문 밖으로 나가 달을 감상하고, 불을 켜고, 불꽃을 터뜨리며, 화기애애애하다.

* * * 정월대보름, 가족 상봉, 명절 축하

。 등롱은 신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많은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받았다.

고대에는 어둠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 버리기 위해 등롱은 사악을 피하고 빛을 구하는 의미를 갖게 되었다.

민남어에서' 등정' 의 발음은' 정' 과 비슷하기 때문에 등롱도 아이에게 가정, 공명을 구하고, 악을 피하는 데 쓰인다.

"램프" 가 있습니다. 연말연시에는 절에 등롱을 놓아 부처님의 마력이 한 해 핑안 순조롭게 할 수 있게 하였다.

밭의 긴 대나무 장대에 등불을 달고, 불색을 관찰하여 1 년의 가뭄과 홍수를 예측하는 농민도 있다. 풍년이 들 것으로 기대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등을 켜라" 는 이유는 사람들이 과거에 토비를 탈출한 후 천등을 서로의 평화의 신호로 터뜨렸기 때문이다. 피난과 귀가의 날이 딱 맞기 때문이다

그 후로 매년 이날은 천등을 놓는 의식을 거행하여 경축하기 때문에' 축복등' 또는' 안전등' 이라고도 불린다. 나중에는 점차 하늘을 기원하는 민간 활동으로 진화했다. 천등에는 내 마음속의 여러 가지 소망이 가득 적혀 있어, 천등이 도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

사람들에게 무한한 희망과 빛을 가져다줍니다.

이세민 당태종은 독서를 장려했고, 모든 사람들이 아이를 학교에 보냈다고 한다. 합격한 첫 번째 프로그램은' 불 켜기' 라고 하는데, 미리 잘 하는 것이다.

학교에 데리고 가서 박학한 어르신께 밝은 미래를 상징하는 불을 붙여 달라고 부탁하다. 이전의 대부분의 사립학교들은

개학이 비교적 늦어서 개학했습니다.

또한' 상원절' 의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이미지등은 용등, 호등, 토끼등 등 등 여러 종류가 있다. 또는 민담을 소재로 한 활동등, 견우직녀, 24 효 등. 충효절의의 민족정신을 표현했다. 각종 등롱 제작이 교묘하여 장인의 지혜와 기예를 보여 주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정월대보름은 점점 더 성대해지고, 점점 민족적 특색이 생기고, 시간도 점점 길어지고 있다. 당나라의 정월대보름은 상원 전후로 하루 3 일이다. 송대는 16 일 후에 이틀을 추가하여 5 일이다. 명대는 초팔부터 열여덟까지 열흘로 연장되었다. 조명 주기가 다르기 때문에, 등불의 첫날은' 시험', 열다섯 번째 날은' 정광', 마지막 날은' 잔광' 과' 정지' 라고 불린다. 일명' 신등',' 인등',' 귀신등' 이라고도 불린다. 14 일 밤낮으로' 신등' 이 집에 놓여 있다.

그전에 명나라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했다. 15 밤에는' 인등' 이라고 부르며 문과 창문, 침대, 사건 등에 놓는다. 전갈과 곤충을 피하다. 16 박은' 귀신등' 으로 치우 원야 묘에 넣어 유혼을 위해 귀신역을 제거한다.

하늘의 뜻을 빌고, 서민을 보호하고, 신귀짐승을 보호하며, 모든 것을 다 한다.

등롱의 역사 중국의 등롱은 등롱이라고도 한다. 1800 여 년 전 서한에서 유래한 상봉을 상징하는 붉은 등롱이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날 전후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 나중에 등롱은 중국 국민의 행복의 상징이 되었다. 역대 꽃등 연예인의 계승과 발전을 거쳐 다채로운 품종과 정교한 공예를 형성하였다. 궁등, 사등, 샹들리에 등이 있습니다. 조형적으로 보면 인물, 산수, 꽃과 새, 용봉, 어충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등롱이 있다. 중국의 등롱은 각 지역에서 생산된 대나무, 나무, 등나무, 짚, 수각, 금속, 실크 등의 재료로 만들어져 회화 예술, 종이 오려내기, 종이 제본, 침술 등의 기술을 결합했다. 궁등과 사등은 중국 고대에 가장 유명한 등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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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등롱은 1800 여 년 전 서한에서 기원했다.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날 전후로 사람들은 집집마다 빨간 등롱을 걸어 축하한다. 나중에 등롱은 중국 국민의 행복의 상징이 되었다. 등롱의 종류가 갈수록 많아지고, 도안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당나라 개원 천보년 동안 수백 그루의 등롱나무가 높이 80 피트로 높은 산에 우뚝 솟아 있었다. 상원의 밤, 백리 밖에서 모두 볼 수 있고, 빛이 달빛을 포착하여 당시의 큰 경관이 되었다. 삼조촌에서 등롱을 만든 역사는 당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삼발촌 화등은 그 조형이 우아하고 정교하며 도안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향토적인 정취가 짙고 역사 문화가 두터워 신장 내몽골 흑룡강 등 중국의 다른 지역과 한국 홍콩 등 동아시아 지역을 멀리 판매한다.

정월대보름은 한나라에서 시작하여 당대에 성대하다. 30 년 전 출토된 장경궁등 공예 수준은 이미 매우 높다. 그러나 명청궁등은 복잡하고 복잡하며, 이른바' 다공다속' 이라고 해서 특별한 인상을 남기지 않았다. 정월대보름에 가장 신기한 등롱은 천등이다. 소위' 천등' 은 광형의 종이 덩어리 아래에 불을 붙이고 뜨거운 공기가 상승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밤하늘에 보내는 것이다. 천등은 흰색 선지 붙여 만든 것으로, 공명모자처럼 보여서' 공광등' 이라고도 불린다. 천등의' 모자 처마' 는 대나무로 둘러싸여 동그란 대나무 조각 사이에 철사 두 개를 교차하고 연료는 교차 모양의 중간 교차점에 고정되어 있다. 천등' 은 크고 작다. 천천히 떠오른 후, 마치 반짝이는 불덩이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밤하늘의 별들과 하나가 되어 묘하다.

등롱은 중화민족의 유구한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중화문명의 휘황찬란함을 상징한다.

현대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등롱조명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등롱의 특수한 지위는 여전히 줄어들지 않는다. 명절, 결혼축제 등 기쁜 날에도 등롱이 여전히 우선이다. 요즘 등롱은 기술적으로 크게 향상되었고, 디자인면에서 더욱 장식적이며, 사용석에서도 광고와 같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등롱에 대한 새로운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전통 공예의 등롱은 사람들이 수집하고 감상하는 가장 좋은 선택이다. 중국과 서양의 예술가들은 중국의 전통 등롱에 대해 독특하다. 그들은 전통 등롱의 모양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정교한 공예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역사학자들의 연구에서 중국의 등롱이 세계 최초로 발명된 휴대용 조명 도구라는 것을 증명했다.